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Zhou anming 의 "IQ 초월" 에 대한 해석

Zhou anming 의 "IQ 초월" 에 대한 해석

오늘, 나는 너를 위해' IQ 초월' 이라는 책을 해석할 것이다. 그 부제는 "왜 똑똑한 사람들이 어리석은 짓을 하는가?" 입니다. 우리가 인정하든 안 하든, 사실 거의 모든 사람들은 자신이 더 똑똑하고 지능이 더 높기를 바란다. 왜냐하면 우리가 높은 지능을 묵인하는 것은 높은 성취와 같기 때문이다.

이 제목과 그 부제목을 들으면, 어떤 사람들은 말하는 것이 좀 사치스럽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나는 지능이 높지 않고 그렇게 똑똑하지도 않다. 이 문제는 총명한 사람의 고민처럼 들리는데, 나와는 무관하다. 사실 이 책의 영어 이름은 What Intelligence Miss 로 문자적으로' 지능 테스트에서 빠진 것' 을 의미한다.

우리는 종종 많은 지능 검사에서 똑똑한 사람들이 일반인과 같은 저급한 실수를 저지를 수 있다는 것을 종종 볼 수 있다. (존 F. 케네디, 지혜명언) 자연과학의 원조 뉴턴이 세계에서 가장 똑똑한 사람 중 한 명이라고 가정해 봅시다. 결국 그도 부추에 베였다. 남해 주식 거품 사건에서 그는 10 년의 월급을 잃고 큰 손실을 입었다.

왜 똑똑한 사람들은 어리석은 짓을 합니까? IQ 테스트에서 무엇이 빠졌습니까? 그렇다면 무엇을 놓쳤을까요? 이 책의 영어 부제는 이성이 소외되었다고 우리에게 알려준다.

우리는 이성이라는 단어를 자주 이야기하지만, 내가 이 책을 읽을 때까지 나는 이성이 무슨 뜻인지 완전히 이해할 수 없었다. 이성이란 인생의 목표를 달성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즉, 이성은 사고력이다. 당신이 최선의 결정을 내리고, 지적 자원을 최적으로 분배하고, 인생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이성이 부족하면 똑똑한 사람들이 어리석은 짓을 하게 되고, 심지어 일반인들이 희소한 귀중한 자원을 낭비하게 할 수도 있다. 따라서 IQ 를 초월하는 것은 모든 사람과 관련이 있다. 이성은 지능이 뛰어난 사람의 올바른 방향을 위한 부스터이며, 더 많은 일반인들이 자아를 초월하는 얻기 어려운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성은 키우고 배울 수 있다는 것이다. 우리는 지능에 많은 정력을 쏟았고, 얻은 것은 아마도 무력감일 것이다. 왜냐하면 우리 모두는 지능의 절반이 유전에서 온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이성이 다르다. 누구나 이성적으로 변하는 방면에서 더 잘할 수 있다. 너와 관계가 있다고 생각하니?

저자 키스 시뉴는 모두 잘 알고 있을 것이다. 네, 그도' 위선심리학에 대해 안된다고' 의 저자이기도 합니다. 키스 시뉴는 캐나다의 응용인지 분야에서 가장 높은 영예를 받은' 캐나다 연구 의장' 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심리학자였다.

그의 책은 거의 모두 우수하다. 책에서 토론한 내용은 항상' 이성' 이라는 단어를 둘러싸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일상생활과 직장에서 항상 이성과 냉정을 유지할 수는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자, 이제' 합리성' 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해보죠.

인지과학자들은 이성을 도구 이성과 인지이성으로 나누었다.

이른바' 도구이성' 이란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심리적, 생리적 자원을 포함한 제한된 자원을 할당하는 것이다. 즉, 우리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 가장 짧은 경로를 타고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다. 만약 네가 항상 큰 굽이를 중심으로 일을 한다면, 효과가 보통이라면, 너는 약간의 도구 이성이 부족하다.

인지이성' 은 개인의 신념과 현실 세계의 일관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즉, 세상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객관적으로 이해해야 하며, 당신의 관점은 현실 세계와 일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이 세상은 분명히 빛과 어둠이 있고, 노력이 제한되어 있지만, 더욱 유용하다. 만약 당신이 세상이 어둡다고 생각한다면, 모든 것이 지능이 정해져 있고, 어떤 노력도 헛수고이기 때문에, 당신이 행동을 취하지 않고 앉아서 죽기를 기다리고 있다면, 당신은 인지적 이성이 없을 것입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우리가 앞서 언급한 매우 총명한 사람은 도구 이성과 인지적 이성이 없기 때문에 잘못을 저질렀고, 적어도 잘못을 저질렀을 때는 가장 합리적인 방식으로 문제를 보고 해결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존 F. 케네디, 지혜명언)

그럼 좀 더 깊이 파고들겠습니다. 그들이 사용할 수 없거나 심지어' 가장 합리적인 방식' 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싶지 않은 구체적인 원인은 무엇일까? 야뉴는 여기서 그의 고전 이론인' 삼중가공 마인드모델' 을 소개하여 설명했다.

-응? "트리플 머시닝 정신 모델" 이란 무엇입니까?

먼저' 처리' 라는 단어를 말하다. 우리 뇌가 공장과 같다고 상상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매일 듣는 각종 외부 메시지는 모두 가공되지 않은' 원자재' 이다. 유용한 "정보" 또는 "정신 제품" 이 되려면 뇌 공장에서 선별, 청소, 단조 및 연마를 거쳐야 합니다. 이 가공 과정을 가공이라고 합니다.

"삼중 가공 정신 모델" 은 인간의 뇌인지 과정의 세 가지 방법, 즉 자율적 정신, 알고리즘 정신, 반성의 세 가지 방법을 말한다.

무슨 뜻이에요? 우리는 하나씩 보러 왔다.

먼저 첫 번째, 자율적 사고를 살펴봅시다. 우리가 사고에서 잘 알고 있는 system one 의 조작이기도 하다. 빠르고 느리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우리의 손이 뜨겁거나 날카로운 물건에 닿으면 자동으로 움츠러든다. 우리는 생각 없이 다른 사람의 얼굴을 알아볼 수 있다. 우리는 대부분의 기본 언어를 쉽게 이해하고 다른 사람의 표정에서 희로애락을 이해할 수 있다. 이것은 모두 우리의 독립된 머리 덕분이다.

자주적 사고의 특징은 집행 속도가 빠르며, 장시간의 신중한 사고도 필요 없고, 너무 많은 정신자원을 소모할 필요도 없고, 즉시 결론을 내리고 행동할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자주적 사고는 흔히' 기본 계발' 이라고 불리며, 인류가 대처하고 생각할 때 우선적으로 시작하는 기본 방식이다.

자주정신은 진화가 우리에게 부여한 중요한 능력이며 인류의 생존에 매우 중요하지만, 이 무거운 마음은 모든 사람에게 거의 동일하고 차이가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리고 그것의 처리 결과도 비교적 거칠어서, 많은 경우 우리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다.

두 번째 알고리즘 머리는 무슨 뜻인가요? 사실 사람의 기억, 계산, 논리적 추리 능력으로, 한 사람의' 영리함' 을 측정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 우리가 매일 알고리즘을 켜는 사고의 가장 전형적인 장면은 시험이다. 우리는 주제를 얻을 때, 먼저 합리적인 가설을 한 다음, 차근차근 계산 분석을 하고, 결국 답을 얻는다.

이런 유형의 심리처리는 느리고 대량의 정신력을 소모한다. 그것은 한 번에 하나의 임무만 처리할 수 있는 의식의 초점이다.

이 과정에서 인지 탈착이라는 매우 중요한 개념이 있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사실 우리는 추상적인 사고의 능력으로 간단히 이해할 수 있다. 아이가 바나나를 들고 휴대전화로 전화하는 척하는 것은 인지적 탈착이다. 커플링은 연결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기차의 두 칸 사이의 연결을 커플링이라고 한다는 것을 안다. 디커플링은 연결을 제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한 아이가 바나나로 전화를 걸면 바나나와 음식 사이의 관계를 깨고 바나나와 전화 사이에 가상 관계를 맺는다는 뜻이다.

이런 능력이 없으면 우리는 직관에서 벗어나 복잡한 개념을 이해할 수 없다. 이 인지 탈착 과정은 대량의 정신력을 필요로 한다. 그러나 알고리즘 사고는 우리의 중요성에 자명하다.

셋째로, 우리가 마음을 반성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할 때, 당신은 단순히 우리가 이야기하고 있는' 이성' 이나' 이성' 과 동일시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목표, 목표와 관련된 신념, 목표와 신념에 기반한 최선의 행동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 세 가지 정신 중 반성형 정신은 절대 주도적인 위치에 있으며, 알고리즘형 정신보다 더 깊고, 더 포괄적이고, 냉정한 사고를 필요로 한다. 이러한 사상들을 통해 우리는 자주적 사고와 알고리즘 사고에서 자신의 행동과 결정의 득실을 살펴보고 제때에 수정과 조정을 할 수 있다.

한 사람이 해변의 절벽을 따라 걸어갈 수 있는 세 가지 길이 있다고 상상해 봅시다. 하지만 그녀는 어둠 속의 심연이 큰 길이라고 생각하여 절벽을 제거한 후, 이것이 바로 그녀의 알고리즘 사고라고 생각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하지만 한 가지 더 있습니다. 만약 어떤 사람이 아래에 심연이 있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거나 유서를 남기고 절벽에서 뛰어내렸다면, 문제는 그녀의 알고리즘 머리에 있는 것이 아니다. 왜냐하면 그녀는 심연과 길을 정확히 구분하고 자신의 행동 결과를 알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럼 왜 그랬을까요? 이것은 그녀의 반사적 사고의 문제이다. 반성사유에 문제가 있는데, 이것은 왕왕 알고리즘 사고의 문제보다 더 심각하다.

그렇다면 이 세 가지 정신 모델은 어떻게 계속 작동할까요?

예를 하나 들어보죠. 예를 들어, 길을 걷다가 땅에 큰 흙덩이가 있는 것을 보면 의식적으로 그것을 피하고 걸려 넘어지지 않기 때문에, 당신의 독립적 사유가 여기서 활성화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립명언) 뒤돌아 보면, 갑자기 이 흙덩이의 모양이 좀 이상하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자세히 관찰하고, 모든 지식을 동원하고, 갑자기 그것이 유물일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깨닫고, 알고리즘 사고를 사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신이 각종 처리 방안을 고민하고 있을 때, 팔거나, 감옥에 갇히거나, 넘겨주고, 문화재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까? 마지막으로, 당신은 현명하게 문화재 보호 부서에 전화를 걸었고, 그 결과 특이한 고고학적 발견이 일어났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너는 문화재 보호 공헌상 개인상을 수여받아 반성하는 마음가짐이 작용하고 있음을 설명한다.

앞의 설명에서 볼 수 있듯이, 이 세 가지 심리 모델 사이에는 명확한 계층 관계가 있음을 알 수 있다. 필요한 경우 알고리즘 사고는 올바른 판단을 내리기 위해 자율적 사고를 억압해야 한다. 심사숙고하는 마음도 알고리즘의 마음을 억제해야 목표를 극대화할 수 있다.

자주적 사고를 기층 노동자와, 알고리즘 사고를 고급 정신노동자와 비교한다면, 반성사유는 이 두 가지의' 대사장' 이다. 기능적으로 볼 때, 필요한 경우 자기 성심대보스는 앞의 두 가지 정신 방식을 관리하고 감독하여 자신의 본업을 잘 하고, 합리적으로 정신력을 분배하며, 주인에게 가장 유리한 이성적인 판단과 결정을 내릴 수 있다.

반성하는 마음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때, 즉 이성 장애가 발생할 때 똑똑한 사람이 어리석은 짓을 하는 현상이 나타난다.

그렇다면 왜 반성하는 마음은 자주 일하지 않는가?

우리 뇌에는' 인지구두쇠' 경향과' 심리적 절차 결함' 문제가 있기 때문이다.

우선, "인지 수전노" 를 봅시다. 인지구두쇠' 란' 인간이 인지자원을 사용할 때 매우 인색하고 지름길을 즐겨 찾는다' 는 뜻이다. 게으름을 피우면 게으름을 피우고, 결코 마음을 많이 쓰지 않는 것이다.

인지수전노는 여러 가지 표현 형태가 있는데, 때로는 순전히 게으름이다. 인간의 뇌는 천성적으로 게으르다. 대부분의 경우 쉽고 수월한 독립정신 모델을 기본적으로 열어 직관과 본능으로 문제와 사물의 변화에 대처한다. 이 책에 언급된 대부분의 비이성적 현상은 사실 이런 부류에 귀속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인간의 뇌는 모든 가능성을 충분히 고려하기 위해 고심하고 싶지 않고, 생각만 하면 판단을 내린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만약 네가 나를 믿지 않는다면, 이 문제를 들어라: 잭은 애니를 보고, 앤은 조지를 보고 있다. 잭은 결혼했고 조지는 미혼이다. 미혼을 보는 기혼자가 있습니까? A. 무슨 일이야? B 아니요? C 는 당신이 어떤 답을 선택했는지 확실하지 않습니까? 정답은 A 입니다. 하지만 80% 는 틀리게 대답합니다. 정확한 답을 얻기 위해서, 우리는 애니의 결혼 여부에 대한 가능한 모든 상황을 분석해야 한다. 애니가 결혼하면 대답은 A 다. 그녀가 미혼 조지를 보고 있기 때문이다. 애니가 미혼이라면 대답은 A 다. 결혼한 잭이 미혼 애니를 보고 있기 때문이다. 모든 가능성을 분석한 후, 우리는 A 답이 어떤 상황에서도 도출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일상생활에서 진정한 추리를 거의 시작하지 않는다. 제목이 애니의 결혼 상태를 제시하지 않는 것을 보고 우리는 가장 쉽게' 결론을 내릴 수 없다' 는 답을 주었다. 사람들은 명백한 표면 정보를 찾는 경향이 있고, 가장 간단한 추론만 할 뿐, 정보를 종합적으로 처리하기를 꺼린다. 그러나 이로 인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소위 "불완전한 단어 추론" 오류입니다.

사람의 뇌는 종종 현 상태를 유지하는 경향이 있다. 게으름 때문이거나 열심히 생각하고 변화를 시도하려 하지 않기 때문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소위 "가자" 는 사실 "게으름" 입니다. 이를 "기본값 사용" 오류라고합니다. 인지 수전노는 때때로 사고의 관성으로 나타난다. 결정을 내릴 때, 우리는 다른 사람이 제정한 모든 유독한 규칙을 받아들이는 것에 익숙해져 있으며, 다른 사람의 리듬에 이끌려 다음 단계로 넘어진다. 나중에 나는 내가 충분히 생각해서 자신의 결정을 내렸다고 생각할 것이다. 아래의 "생생한 효과", "프레임 효과", "앵커 원칙" 은 모두 이 범주에 속합니다.

생생한 효과' 란 사람들이 눈에 띄는 정보에 쉽게 끌리는 것을 말한다. 수십만 명이 피해를 입은 뉴스보다 인터넷에서 특히 전설적인 사고 주인공에 더 많은 동정을 쏟을 것이다. 전설은 세부 사항이 많기 때문에 더욱 생동적이다. 소위' 프레임 효과' 란' 사람들은 본질은 같지만 표상이 다른 문제에 대해 서로 다른 답을 주는 경우가 많다' 는 것이다. 한 이야기가 있는데, 한 수전노가 실수로 강에 떨어졌고, 친절한 사람이 기슭에 쪼그리고 앉아 소리쳤다. "빨리 손을 줘, 내가 너를 끌어올릴게!" " "하지만 수전노는 손을 내밀려 하지 않는다. 친절한 사람은 도무지 납득할 수가 없었고, 갑자기 깨어나 물에 빠진 구두쇠에게 소리쳤다. "내가 손을 줄게, 빨리 와서 나를 잡아라! "역시 구두쇠는 좋은 사람에게 손을 내밀었다. 봐라, 이야기 속 수전노의 논리에 따르면 결과도 두 손을 함께 쥐고 있다.' 네가 나에게 줘' 와' 내가 너에게 줄게' 라는 두 가지 다른 표현 방식은 동작이 완전히 다르다. 고정원칙' 도 흔히 볼 수 있는데, 특히 상품 가격 책정과 협상에서 더욱 그렇다. 우리는 이전에 이미 많은 이야기를 했다. 여행을 나가면 여행점에서 5000 원짜리' 옥팔찌' 를 볼 수 있다. "만나면 반을 베어라", "남의 집이 너보다 훨씬 싸다" 등 가격 인하 방식을 사용한 후 결국 500 원으로 거래를 성사시켰다. 사실 이 팔찌의 비용은 5 원밖에 안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팔찌의 가치에 대한 당신의 추정치가 처음부터 가격표에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5000 달러 이상의 가치가 없다고 해도 수백 개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팔찌, 팔찌, 팔찌, 팔찌, 팔찌, 팔찌) 판매자가 공개 정가를 통해 목표 상품의 고정가치를 높이는 전형적인 방식이다. 흥미롭게도, 이러한 사고 경향은 오래전부터 소비심리학의 핵심 내용으로 꼽혔으며 상인들이 운용하는 난로가 푸르러졌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소비심리학, 소비심리학, 소비심리학, 소비심리학, 소비심리학, 소비심리학, 소비심리학) 당신은 이러한 경향을 알고 있습니까, 그들도 국내에 있습니까?

또 다른 인지수전노는 "네가 옳다" 는 것을 보여 줄 것이다. " "우리의 입장 편차" 가 바로 이런 상황이다. 일상생활에서 거의 모든 사람은 자신의 관점에서 객관적인 상황을 평가하는 경향이 있다. 자신의 관점과 타인의 관점에서 동시에 생각하는 것은 너무 어렵고 처리해야 할 정보가 너무 많아 우리의 인식이 객관적인 사실에서 벗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심사숙고한 후에 패배할 가능성이 높다. 고급 정신 알고리즘이 저급 정신 알고리즘을 억누르지 못했기 때문이다. 어떤 경우에는, 우리는 실제로 여러 마음의 존재와 투쟁을 분명히 느낄 수 있다.

예를 들어, 이성은 서둘러 일을 끝내라고 말하지만, 본능은 좀 더 놀아야 한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대뇌의 격렬한 투쟁으로 마지막 작은 손이 휴대폰 화면을 미끄러져 열었다. 이런 상황은 너무 보편적이어서, 우리는 이런 전투에 의지력이라는 특별한 이름을 붙였다. 많은 경우, 우리는 큰 원을 생각하느라 애를 썼고, 결국 가장 냉막 있는 본능적 선택을 믿고 여러 가지 이유를 꾸며' 궤변' 을 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마지막으로, 우리는 인지수전노의 역할을 부인해서는 안 된다는 점을 다시 한 번 강조한다. 그것은 긍정적인 진화의 의의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우리가 삶의 99% 에 대한 간단한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는 진화 적응성을 갖춘 잠재 의식 모듈이다. 그러나 1% 의 심각한 분석이 필요한 중대한 결정에서 실수를 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알다시피, 우리는 평생 수천 가지의 결정을 내릴 수 있지만, 우리 삶의 방향을 통제하는 결정은 단지 20 ~ 30 개에 불과합니다. 예를 들어, 학교에 가는 곳, 어떤 직업을 선택하는지, 집을 사는 곳과 같은 결정입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인지수전노는 우리가 이러한 중요한 결정에 실수를 하게 할 것이다.

그렇다면 필요한 경우 인지 수전노의 영향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 작가는 우리에게 언어 내용을 이용하여 무의식적 사고를 억제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었다. 예를 들어,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 친구가 너에게 케이크 한 조각을 주면, 너의 본능은 너에게 먼저 이 케이크를 먹고, 내일은 적게 먹으라고 말할 것이다. 하지만 마음을 반성하면 진실을 알려주고 내일은 도전이 있을 것이다. 너는 여전히 잘못된 선택을 할 수 있다. 그래서 솔직히 말해서, 오늘 케이크 한 개를 먹는다는 것은 내가 매일 더 많이 먹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로 인해 나의 다이어트 계획 전체가 망가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직명언) 많은 낭랑한 경구들은 모두 이런 전략으로 언어의 본능적 반응을 차단한다. 예를 들어 내일 이후에는 내일이 많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문제는 한 사람이 상황과 관련된 정신 절차를 파악하지 못한다면 그가 동원할 수 있는 것은 본능적인 반응일 뿐이라는 것이다. 이것은 이성적 장애의 또 다른 큰 원인, 즉 정신 프로그램 결함이다. 소위 "정신 절차" 란 사람들이 결정을 내리고 문제를 해결할 때 기억에서 추출할 수 있는 규칙, 지식, 절차, 전략을 말하며, 보조 의사결정과 문제 해결 과정에서 운용하는 것을 말한다.

-응? 인간의 뇌를 컴퓨터에 비유하면' 지능' 은 이 컴퓨터의 하드웨어와 맞먹는다.' 이성' 은 운영 체제이고' 정신 프로그램' 은 시스템에 설치된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소프트웨어와 프로그램이다. 하드웨어 또는 운영 체제가 없으면 컴퓨터를 시작할 수 없고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이 없으면 특정 기능과 작업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 바로 이런' 정신 절차' 의 존재와 우열이 사람들의 문제 처리 능력의 거리를 충분히 넓혔다고 할 수 있다.

심리적 절차상의 문제로 인한 이성적 장애도 두 가지 상황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올바른 심리적 절차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오염된 정신 절차.

먼저 첫 번째 상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올바른 정신 절차가 없을 때, 사물이나 문제에 직면했을 때 완전히 어찌할 바를 모르고, 뇌에 이 일에 대한 인지체계와 해결책이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배고픈 것 같지만 그릇에 밥이 전혀 없다. 이런 원인으로 인한 심리적 장애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컴퓨터를 설치하는 것처럼, 어떤 소프트웨어가 필요하다면 어떤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든지 쉽게 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컴퓨터명언) 인간의 뇌에 있어서, 사실 일부' 심리가방' 은 반드시 설치해야 하는데, 이 가방들은 우리가 좋은 생활을 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그중 확률 지식과 확률 사고는 가장 중요한 이성 패키지다. 확률은 인류의 높은 이성의 산물이다. 이 확률에 대한 상식을 알면 우리는 많은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다.

우선 다른 사람이 말하는 가설이 성립되지 않는 상황을 많이 생각해야 한다. 대체 가설은 통계학의 개념으로, 너는 간단히' 역적 사고' 로 이해할 수 있다. 이 정신 절차는 우리에게 항상 일방적인 조건에서 출발하지 말고, 이러한 조건의 반대쪽에서 생각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고 호소한다. 그래서 때때로 이 원리는' 대립가설' 이라고도 불린다. 예를 들어 집 근처에 식당이 있는데 맛이 없다고 해서 가 본 적이 없어요. 어느 날 사장이 당신에게 말을 걸어 95% 의 고객이 가게의 음식이 맛있다고 말했다. 이럴 때 당신은 어떻게 생각해야 합니까? 사장의 사고방식을 따라가면 안 됩니다. 훌륭한 식당이 95% 의 손님에게 칭찬받을 확률과 5% 의 사람들이 불만을 제기할 확률도 고려해야 합니다. 결국, 사람들은 대부분 나쁜 음식을 먹어야 결심을 하고, 앞으로 다시는 돌아올 수 없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특별히 나쁜 평가를 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다음으로' 위선성' 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과학적 결론은 앞에서 그것이 성립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뒤에서 그것이 성립되지 않는다는 것을 추론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과학명언) 예를 들어, 정신병자가 그린 인물은 눈처럼 크다는 말을 듣게 되면, 정신병으로 판정된 사람은 눈처럼 크고, 눈은 정상인 사람은 정신병자가 그렸다는 것을 확인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간단히 말해서, 당신이 질문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 모든 것은 문제가 있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마지막으로' 조건확률반연' 을 말하는데, 우리가 흔히 말하는' 본말 거꾸로' 에 가깝다. 의료 장면과 같은 특정한 상황에서 사람들은 종종 상황과 결론을 간단하고 거칠게 뒤엎고, 상황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간단한 예를 들어, 우리는 감기 환자가 기침, 재채기 등의 증상을 나타낼 확률이 높다고 말하지만, 그렇다고 대부분의 기침이나 재채기가 감기 때문이라는 뜻은 아니다.

앞서 언급한' 정신가방' 은' 설치기 필수' 로, 우리가 배고플 때' 그릇에 밥이 없다' 는 문제를 해결했다. 또 다른 상황은 사발의 밥이 변질되었다는 것이다. "정신 프로그램" 에 해당하는 것은 오염된 정신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이다. 컬트, MLM, Ponzi 사기와 같은 사기는 휴대용 응용 프로그램으로 위장한 바이러스 프로그램과 같습니다. 독성 사고 패턴으로 핵심 대뇌 피질을 차지하여 객관적인 세계에 대한 왜곡된 이해와 판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종종 오염된 정신 프로그램에 속는 한 가지 중요한 이유는 오염된 정신 절차가 보통 흥미진진한 이야기에 싸여 있고, 그 다음에는' 매우 매력적인 복잡성' 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MLM 조직의 구성원은 일반적으로 복잡하고 엄밀해 보이는 일련의 계산 공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때 경각심을 늦추고 인간의 탐욕스러운 본성까지 더하면 뇌독과 다운타임이 생길 수 있다.

이 책은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문제만 제기하고 해결책은 제공하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사실, 우리가 문제 자체와 그 원인에 대해 충분히 알고 있을 때, 해결책은 실제로 눈앞에 있다. 이론 과학자의 의의는 우리에게 보편적으로 적용 가능한 이론적 틀을 제공하여, 우리가 이 진리의 틀 아래에서 자기 분석과 자기 발굴을 하고, 결국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해결책을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따라서 요약하면' 인지수전노' 가 되는 것을 피하려면 이런 인색한 표현의 이면에 따라 실시 방안을 찾아야 한다. 구체적으로, 문제를 생각하고 분석할 때, 사고의 관성을 극복하고, 시종 신중한 태도를 유지하고, 심사숙고한 후에, 스스로에게' 이 문제에 대해 내가 게으름을 피웠는지, 부정적인 상황을 고려했는가?' 라고 자문해 보아야 한다. "정신 프로그램 장애" 의 경우 올바른 정신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잘못된 정신 프로그램을 로드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걷는 것과 같다. 첫째, 올바른 걷는 법을 배워야합니다. 그런 다음, 길을 밟을 때, 도로 중간에 연이어 나타나는 진흙 구덩이를 피하려고 노력해야 하며, 의문을 제기하거나 위선을 증명하기를 거부하는 사람들이나 일과는 거리를 두는 것은 기만적일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길명언)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우리 청소년 시절의 학습과 과외경험은 사실 당신의 가족, 사회, 국가가 당신에게 인지체계와 정신 모델을 설치하려고 시도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우리가 학교를 떠나 사회에 진출할 때, 평생 학습하여 모든 바이러스를 식별할 수 있는 슈퍼방화벽을 설치해야 한다. 잡스는 "갈증을 유지하고, 어리석음을 유지하라" 고 말했고, 중국어로 번역하는 것은 "지식갈증, 겸손, 어리석음" 이라고 불렸는데, 이것은 아마도 이성적인 삶을 키우는 기본 준칙일 것이다.

마지막으로, 저는 찰리 멩거가 주창한 정신 모델로 이 책에 대한 해석을 끝내고 싶습니다. 찰리 멘그가 가장 존경하는 인생 신조는 세 가지뿐이다.

1. 복잡성을 단순화합니다. 번잡함을 간소하게 하고 고치를 벗기는 분석 능력을 길러야 하며, 게으름을 피우지 말고, 정상적인 복잡성에 놀라지 말고, 왜곡된 복잡성에 끌리지 말아야 한다.

2. 지식의 맹점을 없애다. 세계 만물에 대한 정확한 인식을 신기하게 흡수하고 확립하며 오염된 심리절차의 침입에 틈을 주지 않도록 노력한다.

3. 다원과학의 관점. 우리가 정말 문제가 생겼을 때, 당황하거나, 마비시키거나, 맹목적으로 자신감을 갖지 말고, 다각적이고 다차원적인 과학 분석 방법을 배워야 한다.

모든 사람은 이성적이지 않은 방면과 순간을 가지고 있다. 조나단 발렌 (Jonathan Barron) 은 우리가 한 사람이 이성적이지 않다고 말할 때, 우리는 그가 희망이 없다고 비난하는 것이 아니라고 말했다. 대신, 우리는 그에게 긍정적인 변화를 촉구합니다. 그래, 결국 나도 너에게 말하고 싶어, 너는 여전히 더 좋은 자신이 될 기회가 있어, 네가 총명하든 평범하든, 네가 자신의 이성을 키우고 싶어 하는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