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양씨의 유래에 대하여

양씨의 유래에 대하여

1. 성의 유래

양(Yáng Yang)이라는 성씨에는 7가지 유래가 있습니다.

1. 진무공(晉吳)의 아들(당서우의 아들) 10대손의 뒤를 이어 둘째 아들을 박교라고 하고 성을 성으로 불렀다. 《원화성편》과 《동지씨서》에 따르면 당나라 때 주성왕이 그의 동생인 촉우를 지명한 후 촉우의 아들 사에가 왕위를 계승한 후 진수후로 이름을 바꿨다. 당나라 남부에 있다. 춘추시대에 양나라가 진나라에 멸망하고 진나라 양두의 봉토가 되었다. 진 무공(晉君)(사왕의 10대 손자)이 둘째 아들 박교를 양허(楊伯)에게 물려주었고 양후(楊僧)라고 불렀다.

2. 양허우보교(楊伯伯)의 후손인 쑨양토귀(孫陽帯)의 이름을 딴 지(吉)라는 성에서 유래했다. 《당신서: 재상의 계보》에 따르면, 보교도사의 손자는 양옥에 살았고 양우의 의사가 되었다고 합니다. 도의 손자에게 서상(吉祖)이라는 의호를 주었고, 대진(大晉) 왕조에서 공을 세운 공로로 양씨 성(오늘날의 산서성 홍동현 남동쪽 범촌 동쪽의 고대 도시)을 맡게 되었다. 마을에 있었고 양씨(楊氏)라고 불렸다. 기원전 514년, 진나라가 강종씨의 제 가문과 양우 가문을 멸망시키고, 보시가 아들을 낳아 화산선선곡으로 도망쳐 화음(지금의 섬서성)에 살았다. 양씨(楊氏)이며 역사상 양씨(楊氏)로 알려졌다. 산시(山西)성 양(楊)씨 가문이다.

3. 지씨 양궈(楊國)의 설에서 나온 것이다. 이설근의 『중국 성씨 계보』에 따르면, 이 이론은 전해지는 문서에서는 발견되지 않지만, 출토된 문화 유물에서는 볼 수 있으며, 지의 성 양이 지의 성 양보다 앞섰다고 합니다.

4. 진나라 무공공의 신하인 양순이 조상의 이름을 따서 성을 지은 것에서 유래한다. 『좌전』의 기록에 따르면, 진무공에게는 양순(楊孫)이라는 의사가 있었는데, 그 후손이 양(楊)이라는 이름을 따서 송나라로 망명하였다.

5. 한나라 말기에 붙여진 성이다. 삼국시대 제갈량은 노의족(후난성, 귀주성 요족)을 평정한 후, 현지 소수민족에게 조(趙), 장(張), 양(楊), 리(秦)라는 성을 부여했다.

6. 성에서 양으로. 예를 들어, 푸젠성 린(Lin) 성을 가진 사람들은 광둥성 메이저우(Meizhou)로 이주한 후 성을 양(Yang)으로 바꿨습니다. '북방사'에 따르면 양이진의 원래 성은 웨이치(Weichi)였는데 나중에 양(楊)으로 바뀌었다고 한다.

7. 다른 씨족의 사람들은 성을 양씨로 바꿨습니다. 예를 들어, 북위 소문제가 천도를 낙양으로 옮긴 뒤 한화화를 시행한 후, 북위 소문제가 삼자 성 모후루를 양씨로 바꾸었다.

성씨의 조상은 양보교(楊伯橋)이다. 주(周)나라 초기에 무왕(周王)이 죽고, 어린 성왕(成王)이 왕위를 계승하였다. "동예를 왕으로 책봉하였다"는 금언으로 인해 그의 동생인 당숙우(唐許玉)가 봉하여졌다. 당나라. 당수옥(唐書玉)의 아들 사(興)가 진후(晉侯)가 되어 진무공(金無工)에게 10대를 계승하였다. 무왕의 장자 계주가 왕위를 계승하고, 둘째 아들 백교가 양(陽)에 봉해졌다. 양후작(楊侯後)이라 불렸다. 이로써 양백교는 양성의 조상이 되었다.

2. 이주 분포

양씨의 출생지는 현재의 산시성(山西省)이다. 양왕이 금나라에 멸망한 후, 그의 후손들은 서쪽으로 번성하여 먼저 산시성(陝西省) 풍의(현재의 대리)로 이주한 뒤, 산서성 훠저우(郭州)로 이주한 뒤 허난성(河南省)에 이르고 있다. 춘추전국시대에 양씨는 강한(지금의 호북성 전강)으로 이주했고, 이후 초나라의 세력이 강해지면서 동남지방으로 이주하게 됐다. 현재 장시성(江西省) 지역에는 동시에 산서성(山西省)에서 장한(江han) 지역으로 이주한 사람들도 있었다. 양성은 장쑤성(江蘇省)과 안후이성(安徽) 출신이어서 양쯔강 중하류에 퍼져 있다. 진(秦)나라와 한(汉)나라 시대에 양(楊)씨 성의 사람들은 이미 쓰촨성으로 이주하였고, 상수 푸셰(楊沙) 양현(楊玄)은 절강성 쾌지(淮治)로 이주하였다. 위(魏), 진(秦), 남(南)북조(南朝)시대에는 산시(陝西)성 화음(淮陰)에 살던 유명한 양홍농(洪農)씨와 간쑤(甘肃) 치우치(甘肅)에 살던 양씨(楊族) 외에 많은 양씨가 남쪽으로 이주했다. 사회 불안으로 인해 양쯔강이 유폐되었고, 중원을 지배하던 소수민족들이 성을 양쯔강 이남으로 이주시켰으며, 홍농 양진의 10번째 손자인 양희곡이 역을 맡았다. 태원현의 고손자는 수(隋) 문제(文皇) 양견(楊假)이다. 당말에는 안시의 난을 피하기 위해 중원에서 다수의 양씨가 다시 남쪽으로 이주하였고, 이 기간에 일부 양씨족은 한반도로 이주하였다. 송나라 시대에는 양무제와 양예가 산서성 태원에 살았고, 양귀는 귀주성 보저우로 이주했다. , Fujian을 이주 중심지로 삼았습니다. 원나라 말기에는 광동(廣东)·복건(富建)·절강(浙江) 연안 지역을 해외 이주민의 본거지로 삼아 양씨(楊氏)씨의 해외 이주가 대거 이루어졌으며, 그 이주 장소는 주로 동남아 국가에 집중됐다. . 명나라 영락시대 절강성 소흥 출신 양운천(楊雲泉)이 군대를 이끌고 바다를 건너 북보르네오(지금의 말레이시아 하바주)에 가서 그 지역 추장의 딸과 결혼했다. 양운천의 죽음으로 인해 바다에 빠져 죽었는데, 이는 지역 전설이 되었다.

청나라 건륭제 때 복건성 연안 출신인 양아추(楊秀)가 인도로 가서 장사를 하고 차이나타운을 세웠다. 근대 이후에는 양씨가 유럽이나 미국, 호주로 건너가 정착했다. 현재 양씨는 우리나라에 널리 분포되어 있으며, 특히 장강 유역 지역에 널리 분포되어 있다. 양씨의 분포 패턴은 원래 황하 중류와 화산 기슭에서 주변 지역으로 퍼졌다. 해외에서는 주로 동남아시아로 퍼져 나갔다. 양씨는 현재 중국에서 6번째로 인기 있는 성씨로 중국 한족 인구의 약 3.1%를 차지할 만큼 인구가 많다.

3. 역사적 유명인

양주(楊柱): 전국시대 위(魏) 출신으로 묵자의 '보편적 사랑'과 유교에 반대하는 도교 사상가. 윤리적 사고. 세상을 이롭게 하기 위해 머리카락 하나도 뽑지 않고 자신을 위해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 강조됩니다. 발언은 '맹자', '장자', '순자', '한비자'에 흩어져 있다.

양진: 홍농화인(지금의 산시성 화인동) 출신으로 관리 집안에서 태어나 세계적으로 유명한 유학자였다. 여덟 번째 조상인 양희(楊熙)와 대선조인 양장(楊長)은 모두 후작과 재상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그들은 정직하고 정직했기 때문에 '관희공자'로 불렸다. 그의 아버지 양보(楊寶)는 『구양상서』를 잘 알았고, 심오한 성취를 지닌 인물이었다.

양웅: 쓰촨성 청두 출신인 쯔운은 서한시대의 유명한 시인이자 철학자, 언어학자이다. 왕망이 한나라를 찬탈했을 때, 그 유능하고 유창한 사람들은 왕망이 황제가 되겠다는 주장을 신의 뜻으로 칭찬했고, 그들 모두는 보상을 받았습니다. Yang Xiong은 이러한 추세를 따르기를 거부하여 칭호를 부여받지 못했습니다. 양웅은 태어날 때부터 술을 좋아했지만 집안이 가난하여 자주 술을 마실 수 없었습니다. 그는 고대의 것을 추구하고 술과 음식을 가져와 조언과 설명을 구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만 의지할 수 있었습니다. 와인을 마셔라. 그는 가지고 있는 와인을 모두 마시고 어떤 어려운 질문에도 대답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그에게 다른 나라를 공격하는 전략에 대해 묻는다면 그는 말하지 않을 것이다. 어진 사람은 문제를 진지하게 생각하고 적절할 때는 말하지만, 적절하지 않을 때는 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양견(楊建) : 양견(楊建) : 풍의(현 산시성 다리) 출신으로 남조와 북조 시대 북주의 재상을 지냈다. 581년 주경제(周景帝)를 죽이고 수나라를 세웠으며, 589년 진(陳)을 멸망시키고 16국 이후 270여년에 걸친 남북 분단을 종식시켰다. 동진 왕조. 아버지와 아들은 37년 동안 황제였습니다.

양광 : 수나라 문제 양견의 둘째 아들. 그는 방탕하고 방탕하며 출세를 열망하고 무자비하고 질투심이 많아 고려에 원정을 떠나고 운하를 파고 무거운 세금과 노역을 강요하다가 결국 혼란을 일으키고 나라를 패망시켰다. 시호 양.

양경 : 화주 화음 출신으로 당초 4대 영웅 중 2위로 왕보, 노소림, 낙빈왕과 함께 유명하며, 일명 칭호도 있다. '당나라 초기의 4영웅'. 현청 4년(659)에 신동으로 발탁되었다. 상원 3년(676년)에 영지가 시험에 합격하였다. 그는 학교의 장학생으로 임명되어 Zhan Shisi의 직위에 올랐습니다. 취공제 원년(685년), 그의 형인 양심량(楊心脈)이 서정예(徐智惡)와 함께 군사를 일으키고 자주(紫州)에서 법관으로 입대하였다. 천수원년(690)에 낙양궁 서원에서 교편을 잡았다. 여의 원년(692) 가을이 지나 영천으로 옮겨 관직이 엄격하기로 유명하여 관직에서 사망하였다. 세계에서는 양잉촨(Yang Yingchuan)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Jiu Tangshu"의 전기에는 그가 30권의 전집을 보유하고 있으며 "Junzhai Shuzhi"는 "Yingchuan Collection" 20권을 기록하고 있지만 현재는 둘 다 복제되지 않습니다. 명나라 만력 중통이 수집 편찬한 《영천문집》은 10권과 부록 1권이 있다. 충진(Chongzhen) 시대에 장셰(Zhang Xie)가 재편집하여 13권으로 만들었습니다. 그의 시, 특히 군사를 주제로 한 변방의 성시가 가장 큰 영향을 미쳤으며, 대대로 전해지는 『양경문』이 있다.

양예 : 북송의 명장이자 양씨 가문의 시조. 북한시대 유충(劉宗)은 용감하고 싸움에 능하여 모든 적을 물리쳤으며, 별명은 '양무제(陽無師)'였으며, 그의 가문은 대대로 임주 지방군의 지도자였으며 '장군(大將)'으로 알려졌다. 양씨 가문'이 역사 속에 등장한다. 나중에 Liu Chong은 AD 986 년에 송나라에 항복했습니다. Pan Mei와 Wang Qian이 그들을 구하기를 거부했기 때문에 그들은 Liao 정예 병사들에게 체포되어 단식으로 사망했습니다.

양시: 북송의 유명한 성리학자로 성호(Cheng Hao)와 성이(Cheng Yi) 형제 밑에서 공부했으며 이성 성리학을 처음으로 소개했습니다. 복건성으로 건너와 성리학의 '도남 체계'를 창시했습니다. Yang Shi 이후에는 Luo Congyan, Li Tong, Zhu Xi가 서로 성공했습니다. Zhu Xi 시대에는 "Lian Xue", "Luo Xue"및 "Guan Xue"라고도 알려진 "Min Xue"로 발전했습니다. 그러므로 양시는 '복건학의 창시자'로 존경받는다.

양심: 명나라의 시인, 수필가, 작가. 예명은 용수(永秀), 별명은 성안(聖an)이다. 그는 순도(지금의 쓰촨성 신도)에서 태어났다. 그는 명나라의 영웅으로 문학적 명성이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재능도 뛰어나다. 그는 "Sheng'an Collection"과 Sanqu "Tao Qingyuefu"를 집필했습니다.

서교(Shuqiao) 또는 춘수(Chunshu)라고도 알려진 양루이(Yang Rui)는 쓰촨성 면주(Mianzhu) 출신이다. 기밀 문서. 1889년 청나라 정부에 의해 내각장관으로 승진하여 『청회전』 편찬에 참여하였다. 책이 완성된 후 그는 공로로 인해 내각 장관으로 승진했습니다. 재임 기간 동안 그는 국가의 굴욕과 인민의 고난을 무시하고 이화원에서 대규모 건설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방탕한 오락에 종사한 것에 대해 Cixi를 날카롭게 비난했습니다. 중국과 일본은 1894년 전쟁 중이었고 일본에 대한 선전포고를 지지했다. 1895년 봄, 여름, 시험을 보기 위해 베이징에 있던 강유위에게 연락해 청나라 정부에 개혁을 요구하는 편지를 보냈는데, 이는 역사상 '공서'로 알려졌다. 9월, 그와 강유웨이(Kang Youwei) 등은 사람들의 지혜를 열고, 경제에 관심을 기울이고, 서구 과학 기술과 기타 개혁 및 자기 개선 방법을 배우는 것을 옹호하는 '강화 사회'를 시작했습니다. 1898년 봄, 수도 사천회관에 촉학회가 설립되고 이어서 촉학당이 설립되었다. 그는 베이징에서 강유웨이가 조직한 바오쓰촨 협회에 참여했고, 쓰촨 개혁가들과 함께 바오쓰촨 협회를 결성해 개혁과 개혁을 홍보했다. 9월 1일, 그는 광서에게 소환되어 매우 심각하게 이용당했다. 1898년 9월 21일 정변이 일어나 광서가 투옥되었고 개혁운동은 실패했다. 9월 28일, 그와 담사동(潭死塩), 유광제(劉光縣) 등 6명이 베이징 채석구에서 관대하게 세상을 떠났고, 역사상 '1898년 6군사'로 알려졌습니다. 그의 작품으로는 "Shuo Jing Tang Shi Zhang", "Sui Shi Supplement", 40권 등이 있습니다.

양위환: 당나라 푸저우(현 산시성 용지) 영락 두두촌 출신으로, 당나라 번영기의 가장 아름다운 여성으로 알려졌으며, 당나라 현종(玄宗)의 애첩. 안시(唐后)의 난 때 군대가 반란을 일으켰고 마침내 마웨이(지금의 산시성 싱핑)에서 죽었다.

양얀자오(Yang Yanzhao): 사람들 사이에서 흔히 '양류랑(Yang Liulang)'으로 알려진 그는 양예(Yang Ye)의 아들입니다. 그는 전투에서 단련되고 현명하며 용감하며 20년 이상 국경을 지켰습니다. 그는 과로로 인해 57세의 나이로 군대 앞에서 사망했다.

양시치(Yang Shiqi): 이전에는 양우(楊宇)로 알려졌는데, 예의는 시치(shiqi), 싱(xing)이라는 별명, 동리(Dongli)라는 별명을 가진 그는 장시성 태허(Taihe) 출신이며 총리이자 시인이자 작가였습니다. 명나라의 양용, 양포와 함께 삼양이라 불리며 정직하고 재능을 아끼는 인물이다. 그는 "동리 전집", "조두이록" 등의 저자입니다.

양완리(楊wanli): 남송(南宋)의 유명한 시인, 기주(현 장시성 지안) 출신. 송나라의 시인이자 학자. 나중에 함께 모아진 "Jianghu Collection"과 "Jingxi Collection" 등 9개의 컬렉션을 포함하여 "Chengzhai Poetry Collection"이고 기타 작품은 "Chengzhai Collection"으로 편집됩니다. 루유(Lu You), 판청다(Fan Chengda), 유먀오(You Miao)와 함께 남송의 4대 대사라고도 불립니다.

양지성(楊吉生): 호칭 중방(忠舌), 별명 자오산(趙山), 영성 출신, 보정(寶丁), 명나라 장관. 그는 가경(嘉靈)의 진사(金師)였으며 후에 병무부(兵護府)의 일원인 와일랑(老郡)을 역임했다. 이때 서쪽의 몽골인 오아라족과 안다족이 남쪽으로 침입했다. 추루안 장군이 군대를 이끌고 싸워 첫 번째 공격에 패했다. 나중에 말 시장을 열어서 왈라와 저와 평화를 구해주세요. 그는 루안이 "평화 협상에서 수치스럽고 나약함을 보이는 것은 국가에 대한 모욕"이라고 믿고 탄핵하기 위해 썼다. 그러나 Qiu Luan은 황실의 강력한 관리인 Yan Song의 보호를 받았으며 그는 그의 패배를 신용으로 삼아 왕세자 및 Taibao의 칭호와 수도의 군사 총독을 부여 받았습니다. 그러나 그는 Qiu Luan과 Yan Song의 모함을 받아 Didao Dianshi로 강등되었습니다. 이후 추란의 불륜이 폭로돼 소환돼 법무부 위원인 와이랑으로 임명됐고, 이후 와이랑으로 바뀌어 법무부 군선발위원이 됐다. 전쟁. 그는 10가지 죄목으로 유력 총리인 안송을 탄핵했다는 이유로 박해를 받아 사형당했다. 그는 염송에게 살해되어 투옥되어 고문을 당하였고, 3년 후에 살해되었다. "양중민 컬렉션"이 있습니다.

양수경: 광서성 계평 출신으로 태평천국의 지도자로 동방왕의 칭호를 부여받고 이후 다른 왕들을 다스렸다. 그는 야심을 품게 되었고 천경사변에서 살해되었고 태평천국은 번영에서 쇠퇴하게 되었습니다.

양심수: 청나라 말기의 개혁가. Zi Yicun(1849-1898) 또는 Yicun은 산시성 원시(Wenxi) 출신입니다. Guangxu Jinshi는 중국과 서양 수학에 능숙합니다. 그는 형벌부장으로 임명되었고, 나중에 의사로 임명되었으며, 나중에 산둥로의 검열관으로 임명되었습니다. 1898년 3월, 그와 송발로(宋發羅) 등은 북경에서 관관회를 설립하고 보호회 회원으로 등록되었다. 6월, 상수는 새로운 정치 문제를 방해한 혐의로 의례부 장관, 국무총리, 국제부 장관 쉬잉첸(Xu Yingqian)을 탄핵할지 여부를 결정해 달라고 정부에 요청했습니다. 후난성(湖南省) 개혁주의 주지사 천바오전(陳寶連)은 위협을 받았을 때 법정에 가서 자신을 변호했습니다. 1898년 쿠데타 때 그는 고난과 위험을 피하지 않고 고대의 원칙을 불러일으켜 서희에게 퇴위하여 권력을 되찾을 것을 요청했지만, 그는 살해되어 1898년 육군(六君) 중 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Yangyi Village Shiyu Memorial", "Xushengtang Poetry Copy", "Wenxi County New Chronicle"이 있습니다. 그의 감옥시는 전 세계에서 널리 읽혀지고 있습니다.

양후청(Yang Hucheng): 산시성 푸청(Pucheng) 출신이며, 우리나라에서 1911년 혁명 이후 유명한 애국적이고 민주적인 장군입니다. 1912년 쑨원 박사가 이끄는 1911년 혁명운동에 헌신했다. 1917년에는 북양군벌에 맞서는 형국군에 참여했고, 이후 국군에 입대했다.

그는 1924년 국민당에 가입해 러시아와의 동맹, 공산당과의 동맹, 농민과 노동자 지원이라는 쑨원의 3대 정책을 지지했다. 그리고 제17로군 총사령관이다. 1931년 '9·18사변' 이후 양호성 장군은 일본에 대한 저항을 주창하고 장개석의 '외침에 저항하기 전에 내정을 화해한다'는 정책에 반대했다. 1936년 12월 12일 장학량 장군과 함께 유명한 시안사변을 일으켜 장개석으로 하여금 내전을 종식시키고 국민당과 국민당의 2차 협력을 추진하고 민족 항일전쟁을 추진했다. . 시안사변이 평화적으로 해결된 후, 양후청 장군은 강제로 국외로 나가 군사 검열을 받았습니다. 항일전쟁이 발발하자 그는 중국으로 돌아와 항일전쟁에 참여했다. 12년 동안 투옥됐고 1949년 9월 충칭에서 비밀리에 살해됐다.

양진닝: 원래 안후이성 허페이 출신으로 서남연합대학교 물리학과를 졸업하고, 이후 미국 컬럼비아대학교에서 공부하고 1957년 그곳에 정착해 노벨상을 받았다. 패리티 비보존 원리를 발견한 공로로 물리학상을 받았습니다.

양덕지(Yang Dezhi): 후난성 리링현 난양차오(현 주저우시 일부) 출신으로 1955년 장군 계급을 받았다. 전 지난군구 사령관, 곤명군구 사령관, 국방부 부부장, 중국공산당 산둥성 제3위원회 제1서기, 제12기 중앙정치국 위원 등을 역임했다. 중국 공산당, 전 중국 인민 해방군 총참모장, 프롤레타리아 혁명가, 군사 전략가.

양성우(Yang Chengwu): 복건성 창팅 출신, 프롤레타리아 혁명가이자 전략가. 1929년 중국 노농적군에 입대했고, 1930년 중국 공산당에 가입했으며, 1955년 장군 계급을 받았다. 그는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제6기 전국위원회 부주석, 전 상무위원, 중앙군사위 부비서장, 전 중국인민해방군 총참모장 대리를 역임했다.

4. 준왕탕

1. 준왕

홍농현: 서한시대의 홍농현은 오늘날의 허난성 영바오에 있는 옛 한구관이다. 북쪽은 홍농현의 소재지로서 황허 남쪽과 이양 서쪽 지역을 덮고 있다. 동부한 왕조에서 북주 왕조까지 여러 차례 헝농현으로 개칭되었습니다.

천수현: 서한시대 천수현은 핑샹(현재의 간쑤성 통웨이 북서쪽)에 위치했습니다. 동한시대에는 한때 한양현으로 바뀌었다가 기현(지금의 간쑤성 간우 남동쪽)으로 옮겨졌다. Wei는 Tianshui의 원래 이름을 복원했습니다. 서진 왕조는 상방(현재의 물 시장)으로 이전했습니다. 수당시대의 천수현은 친저우(秦州)였다.

하노이현: 고대에는 황하의 북쪽이 하노이, 남쪽과 서쪽이 허와이(河伯)였다. 초한(極汉)나라 시대에 하노이현(至縣縣)을 설치하여 현재의 북부 허난(河南) 서부와 회현(현재의 허난성 오지현 남서쪽)을 관할하였다. 서진(西晉)나라가 예왕(지금의 후난성 진양)을 다스리게 되었다. 수나라 때 우예왕이 하노이현이 되었다. 수나라와 당나라 시대에 하노이현은 화이저우(淮州)였다. 위안화이칭 로드. 명청 왕조의 회청 저택. 하노이현(Hanoi County)의 이름은 변함이 없으며 항상 행정 중심지이다. 중화민국 정부 시절 하노이현은 친양(秦陽)으로 개칭되었다. 이 양씨 가문의 시조는 한나라 양왕의 장군 양보(楊寶)였다.

2. 홀번호

홍농당(紅農塘) : 옛날에는 산시성(陝西省) 홍농현(洪寧縣)이었으며, 현재는 산시성(陝西省) 화인현(淮陰縣)이다. 조씨 양씨의 조상 이곳이 주공이 흥성한 곳이고 출생지가 있어서 이 당명을 사용하였다.

관희당(Guanxi Hall): 동한 시대 관서 출신인 양진은 명나라 사람들에게 널리 읽혔습니다.

스즈탕: 양진이 형주 태수였을 때 그는 매우 정직했다. 한번은 한 남자가 뇌물을 주기 위해 밤에 양진의 집에 금을 가져왔습니다. 양진은 거절하고 그 남자를 심하게 질책했다. 그 남자는 여전히 포기하지 않고 미소를 지으며 양진에게 말했습니다. "밤이 늦었습니다. 위치는 당신 집에 있습니다.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받아주세요!" 지구는 안다, 알겠다, 안다, 어찌 아무도 모른다고 하겠는가!" 양씨의 별명은 '네 가지 지식'이다.

이 밖에도 양씨의 본당 명칭으로는 '광우당', '자수당', '종번당', '청백당', '오벤당', '소흥당', ''등이 있다. "Ruibentang", "Shaoxiantang", "Hedongtang", "Qixiatang", "Qinhetang", "Hongyitang", "Anyangtang", "Hongshantang", "Xinyangtang", "Daonantang", "Xinhaitang", "Beishantang" 등 .

5. 클랜 특징

1. 천년이 넘는 세월 동안 영광스럽고 탁월했으며 모두가 첫 번째가 되기 위해 경쟁합니다.

진, 한, 위, 진의 삼공(양견, 양진, 양표)과 서진의 삼양(양준, 양작, 양계)의 4대부터 수나라에서는 양성이 국성이 되었고, 당나라에서는 양성이 국성이 되었다. 수많은 재상(일본에는 재상 11명)을 배출한 성에서 충신이 가득한 가문에 이르렀다. 송나라 양씨의 충성스러운 장군들, 양씨 성씨의 영광은 자명합니다.

2. 가족의 규칙과 계율은 미래 세대를 가르칩니다. 예를 들어, 송나라 시인 양완리는 자신의 가문의 좌우명에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부자는 운명에 맡기고, 소수는 우연에 맡긴다. 남자는 피와 땀으로 생계를 유지한다. 행운을 빌기 위해 조명과 꽃을 피운다. 그들은 한밤중에도 잠을 자고 싶어하지 않고 일찍 일어난다.

양씨의 유래

양씨의 유래는 크게 세 가지가 있다.

1 지씨에서 유래했다.

중화민족의 형제이며, 조상 황제(黃帝)의 직계 후손이다. 따라서 양씨의 유래는 황제(皇帝)에서 시작되어야 한다.

1세대 황디(黃帝) : 소점의 후계자. Shaodian 가족은 왕자입니다 (Xiong이라는 왕이 있습니다). 어머니가 부바오(富寶)를 불렀는데, 북두성 주위에 큰 번개가 치는 것을 보고 임신을 느꼈다. 24월에 헌원산에서 황제가 태어나서 이름을 선원(玄源)이라 지었다. 그 나라에는 곰이 있어서 이름이 유웅(周雄)이다. 그는 지수이(Jishui)에서 자랐기 때문에 지수(Jishui)를 성으로 삼았습니다. 그는 4명의 첩을 두었고 25명의 아들을 낳았습니다. 서령씨의 딸인 원씨는 낙조(樂祖)라고 불리며 창의(長夷), 선샤오(玄夏), 용묘(龍境)를 낳았고, 둘째 첩 방뢰(백계라고도 함)는 수왕조와 청나라에 태어났다. 동우씨는 후궁과 이봉을 낳았고, 네 번째 첩은 동우씨라 불리며, 겉모습은 사악하지만 덕이 풍부하다. 그의 첩의 아들은 16명뿐인데, 그 중 14명이 이미 성을 받았고, 12개의 성이 생겼다. 8월, 황제가 백년의 통치를 마치고 사망하여 110세의 나이로 교산에 장사되었고 아들 선효에게 물려주었다.

2대 Xuan Xiao: 황제의 둘째 아들 Zhi로 명명되었습니다. 어미소라 조상은 무지개 같은 큰 별을 느끼고 화청에서 내려와 황제를 낳았다. 황제 때 청하(淸河)가 흘러들어 경상(慶象)에 성읍을 쌓았기 때문에 경상씨(淸商氏)라 불렀다. 나라가 청양(靑陽)에 있으므로 청양씨(靑陽氏)라 부른다. 그는 Jin De와 함께 세계를 통치했으며 Jin Tianshi로 명명되었습니다. 그는 태호(泰宝)의 방법을 실천할 수 있었기 때문에 소호(少河)라고 불렀고, 수도는 곡부(曲府)였다. 재위 84년에 죽고 100세까지 살았으므로 운양에 장사되었으므로 후세들도 그를 운양씨라 불렀다. 아들을 낳는 것을 자오지(草絲)라고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Zhuanxu라는 이름의 형 Changyi의 아들인 Gaoyang에 있었습니다.

3대 교계현화자는 왕위를 계승하지 못했다. 아들 마이를 낳는 것은 황제의 후계자가 되는 것입니다.

4대 구황제: 자오지지(Jiaojizi)라는 이름을 얻었다. 그는 상서로운 정신을 가지고 태어났으며 15세에 Zhuanxu 황제로부터 신(Xin)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30세에 수이더(Shui De)가 고양(Gao Yang)을 대신하여 황제가 되었습니다. 황제에게서 유래하였기 때문에 고신씨(高信樂)라 명명되었으며 모두 백씨에 속하였다. 황제의 4명의 후궁: 원의 첩에게는 소씨의 딸 강원이 있는데, 그는 황제의 제사와 제사를 지내며 기에서 태어났고, 진풍씨의 딸인 청두는 상서로운 붉은 용을 가지고 있다. , 임신한 지 14개월이 되었고, 단링(Danling)에서 야오(Yao)를 낳았습니다. 딸은 Jian Di라고 불리며, 그녀는 높은 옷깃에 기도하며, 날아다니는 제비의 복을 받게 될 것입니다. Ezi 가문의 딸은 Chang Yi라고 불리며 아들 Zhi를 낳을 것입니다. 고제는 70년간 재위하다 105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나 둔구(敦丘)에 묻혔다. 아들 Zhi가 성공했습니다.

5 대 Houji : Qi라는 이름의 그의 어머니는 황실 첩인 Ku Yuan 인 Shao 가문의 딸인 Jiang Xi를 낳았습니다. 야생에 나가서 거대한 흔적을 보면 불쾌하고 기뻐서 따라가게 되고, 임신부처럼 돌아다니다 보면 그 기간에 아이를 낳으면 불행하다고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산과 숲으로 옮기고 새들이 덮은 얼음 위에 버렸습니다. 그들의 날개. Jiang Xuan은 그를 신이라고 생각하여 그를 입양하여 키웠습니다. 처음의 포기하려는 욕구가 실패했기 때문에 그 이유를 포기라고 합니다. 어렸을 때 버림받은 그는 거인처럼 우뚝 섰습니다. 그의 게임은 나무를 잘 키우고, 어른이 되면 농사를 잘 짓는다. 땅이 그에게 적합하고, 곡식 재배에 적합한 사람은 그렇게 할 수 있다. 모든 사람들이 그것을 따릅니다. 요 황제는 이 소식을 듣고 그를 농부로 승진시켜 세상에 이로운 일을 하게 하였고, 그 공로로 소(少)라는 칭호를 받았고, 이름은 호지(吉治)로 지었습니다. Hou Ji가 죽은 후 Zi Xi가 설립되었습니다.

6대 시시:허우찌자는 아버지의 지위를 물려받아 농사일을 했다.

7대째 왕삼촌: 조희자는 아버지의 지위를 물려받아 농사일을 했다.

부고 8대: 촉왕자(吳王子), 하태강(夏泰康) 정부가 쇠퇴하고 나라를 잃자 부고는 농사를 짓지 않아 관직을 잃고 서북의 융디(隆帝)로 도망갔다. . 아들의 탄생을 주(周)라고 한다.

9번째 인생에서 주 : 부쿠지. 그는 공류(Gong Liu)라는 아들을 낳았다.

10대 공류: 주지는 비록 융제에 있었지만 호지의 사업을 회복시켰다. 선청(鄭清) 가자(嘉子) 황제 때 고향인 거치(居治)에서 위수(魏河)를 건너 빈(汁)으로 나라를 옮겼으며,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소중히 여겼습니다. Zhou Dao의 부상은 실제로 이때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공류(孝劉)가 죽고 자청(子淸)이 세워졌다.

11대 축하 : 공류자, 나라가 빈에 있다. 그는 축제 중에 죽었고, 황제는 똑바로 서 있었습니다.

12대 황포:청결자가 빈국의 왕위를 계승했다.

13대 후차 : 빈왕국의 후계자 황포자.

14번째 인생에서는 나쁜 비유: 푸차이의 아들이 그를 이어 빈왕국을 계승했다.

15세기 공페이: 우자를 멸망시키고 빈왕국을 계승했다.

16대째 푸팡: 공비자가 빈국의 왕위를 계승했다.

17세기 고월: 빈국의 후계자 피방자.

18세기에는 허우통(後丹) 고우자가 빈국의 왕위를 계승했다.

19세기 야유: 빈왕국의 후계자인 허우통자.

20세기 윤두: 빈 왕국의 후계자 야유지.

21대 태공 : 빈왕국의 후계자 윤두의 아들.

22세대, 청색증: 왕자, 빈 왕국의 후계자.

23대 주예:청색증 아들을 낳고 빈국의 왕위를 계승했다.

제24대 주유(주은주)의 아들 공수주가 빈국을 계승했다.

25번째 생애, 구공의 직계 아버지: 삼촌과 조상 아들. 호기와 공류의 공적을 회복하고 덕을 쌓고 의를 실천하면 나라의 모든 사람이 입게 될 것입니다. 순복과 영제의 공격을 받아 빈두로 가서 기거로 가서 양산을 건너 기산 기슭에서 끝났다. 전국 각지의 빈 사람들이 노인을 부양하고 젊은이를 돌보며 모두 칠샤 휘하의 고대 스승에게 돌아갔다. 이웃 나라를 방문할 때 고대 관료와 성인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귀국하는 경우가 많았다. Gu Gong에게는 Taibo라는 장남이 있었는데, 다음날 Yu Zhong이 태어났고, 그의 첩 Taijiang은 어린 아들 Ji Li를 낳았습니다. Ji Li는 현숙한 여인과 결혼했습니다. 태인은 번영하는 아들을 낳고 신성한 길조를 누렸습니다. 고공이 말했다: "내 세상에는 번영이 있어야 하고, 번영할 것입니다!" 장남 타이보와 차남 유종은 고공이 번영을 퍼뜨리기 위해 계절 달력을 만들고 싶어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그들은 가시처럼 죽었습니다. 부시, 문신과 머리카락이 잘린 분기 별 달력을 보자. 고공이 죽고 기려를 세워 기왕이 되었다.

26대 지리(吉立) : 고공의 셋째 아들로 고공의 유산을 계승하고 인의에 헌신하니 제후들이 그에게 복종했다. 왕기는 사망하여 E현 난산(南山)에 묻혔다. 그의 수명은 98세였다. Zi Changli는 Xibei의 Wen 왕이되었습니다.

27세기 문창왕은 태인(泰仁)의 어머니 계려(吉伯)의 아들이었다. 지나치게 오만하고 성실하며 당당한 성격과 덕행의 여정. 임신 중에 눈은 사악한 색을 보지 못하고 귀는 음란한 소리를 듣지 못하며 입은 오만한 말을 하지 못하여 문왕(文王)이 태어났다. 왕은 거룩하게 태어났습니다. 그는 나이가 들면서 은주의 명을 받아 제후들의 지도자가 되었으며, 그는 정복에 특화되어 서백이라 불렸다. Hou Ji와 Gong Liu의 유산을 따라 고대 Gong과 Wang Ji의 법칙을 따르십시오. 자비를 베풀고, 노인을 공경하고, 젊은이에게 친절하고, 유덕한 사람에게 예의를 갖추십시오. 이 학자들이 많이 돌아오면, 왕자들이 응답할 것이고, 세상은 두 부분으로 나누어질 것입니다. 그는 50년 동안 왕위에 올랐고, 그 후 6년 동안 도읍을 봉의로 옮겼으며, 7년 만에 사망하였다. 그는 융저우 완녠현에서 남서쪽으로 28마일 떨어진 벽원(현재 산시성 셴양에서 북서쪽으로 18마일 떨어진 곳에 주나라 문왕릉이 있다)에 묻혔다. 왕자가 세워지자 그는 무왕(吳王)이 되었다.

28대 무왕이 문왕(文王)이라는 칭호를 내렸다. 상주(商周) 53년(기원전 1122년) 서박(文王)이 죽고 법왕이 왕위를 계승하였고, 태공왕(泰孝王)이 그의 스승이 되고, 주공단(周工丹)이 그의 조수(趙功賢)와 필공고(築工高)의 제자가 되었다. 주변에 다 있었어요. Wu 왕은 Xiuwen King Xuye를 이끌었습니다. 당시 주왕(周王)이 난폭하여 무왕(吳王)이 강상(江商)을 스승으로 삼아 병거 300대, 호랑이 용사 3천 명, 군사 4만 5천 명을 거느리고 동쪽에서 주왕을 공격하였다. 음력 12월 11일, 군대가 몽진(孟晉)에 이르렀고, 왕자들이 선회(善愛)에 모였는데, 진심무예(陳師目)가 도착했다. 상주(商周)도 무왕(吳王)이 온다는 소식을 듣고 70만명의 군사를 보내 무왕을 대항하게 했다. 무왕은 장수 상복(商富)과 백복(白富)을 주인에게 보냈다. 이태공의 병사들은 주군을 향해 질주해 왔지만 주군의 수는 많았지만 그들 중 누구도 싸울 의지가 없었습니다. 무왕은 군사가 절실히 필요했고, 주나라의 군대는 모두 싸우지 않고 돌아왔고, 주나라의 군사들은 모두 강둑에 쳐박혀 있었다. Zhou는 도망쳐 Lutai로 올라가 불에 타 죽었습니다. 그래서 왕자들은 무왕을 천자(天子)로 존경하였다. 같은 해 10월, 왕씨는 병에 걸려 93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그는 융저우(永州) 만녠현(恭年縣)에서 남서쪽으로 28마일 떨어진 벽원(磐源)에 묻혔다. 왕세자가 노래를 부르고 왕이 됩니다.

서주나라 당숙의 둘째 아들 양주에게서 유래

주나라가 당나라를 멸망시킨 후(현재의 땅은 이성 서쪽쯤- 산시성(山西省) 주성왕(周成王)이 그의 동생 당숙(唐姫)에게 당나라 땅을 하사하고 보상으로 구종(九宗)이라는 성을 얻었다. 당삼촌의 아들 사씨가 왕위를 계승한 후 당나라를 진나라로 바꾸고 당삼촌을 주나라 진나라의 시조로 삼았습니다. 당시 진무공(당나라 우삼촌의 11번째 손자)이 둘째 아들을 양씨에게 하사하고 양씨라 불렀다. 그의 계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대 양주(Jizhu): 기발의 손자, 주나라 무왕, 당숙우의 둘째 아들, 금후서복의 남동생 . 하이난의 『양가계보』에서는 그를 핑주(平象)라고도 부르며, 그를 양종의 창시자로 존경하고 있다. 그는 주나라 성왕 20년(기원전 1085년) 7월 11일 빙진에서 태어났다. 둘 다 음력) , 아래 동일). 주(周) 강왕 6년 무진(五泉)에 양후(楊侯)라는 칭호를 받았고 양국에서 식량을 거두어 성(姓)을 양(陽)으로 삼았다.

주나라 무왕 23년(기원전 999년) 4월 8일 85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시호는 중련(忠臣)이다. 그는 홍농의 서문 밖에 감산과 순다를 바라보는 황금거북의 모습으로 묻혔습니다.

배사는 주성왕 25년 신우(기원전 1080년) 음력 2월 2일에 태어나 진경부인(眞景妃)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그녀의 죽음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퉁푸산(Tongfu Mountain)에 묻혀 있다. 그는 Bowo와 Zhongwo라는 두 아들을 낳았습니다. 중워는 중경(忠淸)으로 승진하여 정씨(鄭氏)와 결혼하여 당나라에서 아들을 낳았다.

2대 양보워(楊寶夫) : 주강왕 23년(기원전 1045년) 3월 3일에 태어나 양후를 공격했다. 주소왕 원년(기원전 953년) 5월 14일 정마오에서 92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시호는 진견(秦建)이다. 산둥성 우창현 동문 바깥쪽에 가산경(嘉山老)을 바라보고 있는 게 모양으로 묻혀 있다.

백수는 주(周)강왕 26년 계해(吉海) 음력 6월 6일에 태어나 89세를 살았다. .주안수. 그는 동부산(Tongfu Mountain)에 장사되었고 아들 경(Geng)을 낳았다.

3대 양경 : 주나라 무왕 원년(기원전 1022년) 주20일 4월 20일에 태어나 이주(기원전 1022년) 10일에 사망했다. 기원전 954년) 주의왕 11년 그 달 16일 모택동(毛曲)에 그의 수명은 68세였으며 시호는 민회(智慧)였다. 시신은 산둥성 남문 밖에 호랑이 모양으로 묻혀 있으며 음산(陰山)이 방향을 나타내고 있다.

배본은 주나라 목왕 원년(기원전 1022년) 6월 11일 모택동 때 태어나 기원전 953년 4월 8일 유시간에 76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퉁푸산(Tongfu Mountain)에 묻혀 있다. 세 아들: Wen, Yi, Ting. Zhi는 시의 주지사이며 Xi(Xu) 가문과 결혼했습니다. Yuanshi, Yuanfa, Chongyi, Yingchun(Qing) 및 Changwu는 Du의 공식 주지사이며 결혼했습니다. Xu 가족에게는 Tongbo(Ruan Bo), Yao Gao(Shu Hao), Wei Ming의 세 아들이 있습니다.

4대 양문(楊文) : 주목왕 경진 23년(기원전 999년)에 태어나 음력 1월 8일(기원전 999년) 양후를 공격하고, 주이왕 빙무 20년(기원전 913년) 서시월 16일에 사망하였고, 수명은 86세였으며 시호는 청금(淸秦)이다. 그는 산둥성 남문 밖의 호랑이 형상으로 아버지와 같은 곳에 묻혀 있다.

배산 가문은 주무왕 경진년(기원전 999년) 3월 10일에 태어나 주소왕 기추 23년 2월 2일에 사망했다. (기원전 930년) 음력 12월, 나이 69세로 시호를 단장부인(玄莊封夫)으로 삼았다. 그는 산둥성 무창(五昌) 저택 동문 밖, 가산(蘇山) 겅(老)과 마주보는 게 모양으로 묻혔고, 조성(趙成)이라는 아들을 낳았다.

제5대 양소성(楊趙成) : 주(周)공왕 원년(BC 974) 7월 10일에 태어나 양후(楊伯)를 공격하여 21년에 죽었다. 주의왕(周儀王)은 정사년(기원전 901년) 음력 6월 10일에 73세를 살았으며 시호를 미하(密話)로 삼았다. 그는 산둥성 우창 저택 동문 밖에 어머니와 함께 묻혀 있다.

배현은 주나라 공왕 7년(기원전 967년) 5월 11일에 태어나, 주이왕 경무년 34년 4월 2일에 사망했다. 기원전 882년) 15일 사망하여 85세를 살았으며 시호를 경덕부인(景德夫)이라 불렀다. 퉁푸산(Tongfu Mountain)에 묻혀 있다. 네 아들: Xin, Kang, Jing, Xiang. Xiang 가문과 결혼한 Xin에게는 Ran, Shen(You), Hang(관대함), Zai(Zai), Qian, Wan 가문과 결혼한 Yan Jing 등 여섯 명의 아들이 있었습니다. Xianming과 Xianguang이라는 두 아들이 있었습니다. Taifu의 공식인 Xiang은 Hua 가족과 결혼하여 Zige 부인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그녀는 Feng, Li, Ao 및 Lu의 네 아들을 낳았습니다.

6대 양강(楊康) : 주의왕 11년(기원전 946년) 9월 14일 정오에 태어나 주나라의 관리이자 대신이었다. 주의왕 33년(기원전 882년) 12월 20일 말에 세상을 떠났다. 그의 나이는 64세였으며 시호는 위열(魏伯)이다. 매장지는 경산(Gengshan)을 향하고 있는 구탕아오(Gutang Ao)의 황소 모양입니다.

배유씨 가문은 주의왕 5년(기원전 952년) 음력 6월 10일에 태어났고, 인신년(기원전 952년) 음력 1월 20일에 사망했다. 기원전) 주예왕 36년, 일서(筆舌)의 나이가 73세로 치데부인(智封封夫)이라는 칭호를 얻었다. 퉁푸산(Tongfu Mountain)에 묻혀 있다. 상속인은 그의 아들 Shaojia를 숭배했습니다.

서주 선왕의 막내아들 상부설에서 유래

서주 왕위가 무왕에서 선왕에게 계승되었을 때, 때는 이미 서주(西周)나라의 해였고, 국력은 더 이상 예전만큼 좋지 않았습니다. 선왕(宣王)에게는 상복(商富)이라는 작은 아들이 있었는데, 선왕 때 칭호를 받지 못하여 주유왕(周王) 때까지 양후(陽侯)로 봉해졌다. 그는 양나라를 세웠고 나중에 진나라가 되었다. 합병 후 원래 양궈후 가문의 후손들은 봉건 도시에서 양으로 명명되었다.

춘추시대에 이어 진나라 태부양걸이 말했다

보교는 원에서 태어났고, 문은 토에서 태어났다. Yangtou는 Tong (Geshi), Yangshi 및 Pingyang의 세 도시를 관리합니다. 갑작스러운 커리어 탄생, 레드, 지, 유, 후, 지수의 커리어 탄생.

그 중 둘째 아들인 서향(吉祖)은 진나라 평공 때의 유명한 정치가였으며, 진나라에서 공을 세운 공로로 봉해졌습니다. 양의 마을(지금의 산시 성 홍동 남동쪽)에 그의 아들 보시가 시워를 성으로 삼고 그를 양이라 불렀다.

기원전 514년, 진나라가 강종의 제씨 가문과 양우 가문을 멸망시켰고, 그에게는 아들이 있었는데, 그는 화산선선곡으로 도망쳐 화음(지금의 섬서성)에 살았는데, 이를 양족이라 불렀다. 가족. 이후 각지로 확산되어 양씨의 번식과 발전의 주류가 되었으며, 역사상 양씨의 정통 종파로 알려지게 되었다. 산시(山西)성 양(楊)씨 가문이다. 『광운』과 『동치씨 브리핑』에 따르면, 주나라 선왕의 막내 아들인 상씨의 아버지는 양후(현재 산서성 홍동현 남동부 지역)라는 칭호를 받았다고 한다. 나중에 성 때문에 진(晉)과 합쳐졌다.

2. 성씨에 성씨 부여

1. 공덕으로 인해 성씨가 부여됨

공덕이 있어서 통치자에게 성을 부여함 그의 가족을 빛나게하기 위해 Guangzong Yaozu는 가장 기본적인 유형의 성입니다.

수나라 양이진. 양이진의 원래 성은 유치(玉治) 가문으로 서쪽 선비(善備)에 속하며 북위(魏魏) 순신(宣chen)의 8성(八姓) 중 하나이다. 의진의 아버지 위치충은 북주 정주 총독이었으며, 수나라 초기에 행군 총독 대희창여와 함께 투르크족과 싸우다가 전사했다. . Yichen은 당시 어려서 궁전에서 자랐으며 몇 년 후 Wei Palace에 머물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수문제 양견(楊建) 곁에 자주 있었기 때문에 수문제는 부득이하게 종우치종의 공적을 회고하여 칙령을 내렸다. 포도주 껍질과 쌀과 밀 껍질 100개." 성은 황제의 후손이다. "왕족에게 성(姓)을 부여했을 뿐 아니라 왕실 내 대신의 직위도 정하여 매우 총애를 받았다. 성을 부여받은 사람들 중.

2. 입양인 입양

가장 흔한 현상은 다른 성을 가진 사람이 입양아빠나 주인이 양씨라는 이유로 성을 바꾸는 것이다.

서진 시대 오도 구치(지금의 간쑤성 성현 서북부)에서 활동하던 가문의 수장 양비룡에게 조카가 있었는데, 영호마오소우가 양자였다. 비룡은 양아버지의 뒤를 이어 성을 양으로 바꾸었습니다. 나중에 Yang Maosou는 Feilong의 뒤를 이어 Di 부족의 지도자가 되었고 Jin의 Min 황제에 의해 후사르 장군으로 임명되었습니다.

사인 양성 현상이 가장 빈번했던 시기는 당말과 오대이다. 당나라의 '안시 난' 이후 방진의 세력은 계속 확대되었고, 일부 방진은 점차 중앙 정부와 경쟁하는 독립 왕국이 되었습니다. 정치적 야심 때문이든, 자신들의 영토를 보호하기 위해, 가신 원수는 차례로 군대를 모집했습니다. 일부 사납고 용감한 사람들은 주 원수의 입양아가 되어 그들의 입양 주인의 성을 따랐습니다. 궁궐의 내시들도 권력을 확대하기 위해 다른 사람들을 아들로 삼았습니다. 입양 소유자의 성을 바꾸는 관습이 한동안 매우 인기를 끌었습니다.

당나라 때 본명이 소(蘇)인 양사(리조)는 양씨 가문의 양자였기 때문에 양아버지로부터 양자가 되었다. 양시(Rizu)는 당나라 현종(玄宗) 때 태어났다. 사료에 따르면 당시에는 성씨가 많이 바뀌지 않았다. 앞으로는 상황이 매우 달라질 것입니다. 양푸광(楊富廣)의 본명은 초(橋)로 어려서 시종 양현제(楊玄結)의 집에서 자랐기 때문에 성을 양(楊)으로 바꾸었다. 당 희종(皇宗) 때 양복광(楊富廣)은 왕선지의 봉기군을 진압한 공로로 홍농현공(洪宗縣縣)으로 봉해졌다. 성. 양수량(楊守良)의 이름은 양(梁)인데, 양복광(楊富廣)이 장시(江西)에서 황조봉기군을 진압할 때 자량(端越)을 얻어 가짜 아들로 키웠다. 본명이 임(臨)인 양푸공(楊富功)은 내시 양선의(楊玄儀)의 양자였기 때문에 성을 양(楊)으로 바꿨다. 양복공은 당 희종 때 좌심군 중위를 역임한 뒤 당나라 조종을 세우기로 결정하여 한동안 그의 권력이 압도적이었다.

3. 성을 바꾸는 경우

중국 혁명의 역사에서 이런 상황이 많이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