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어느 시에 (서동) 이라는 단어가 있습니까?

어느 시에 (서동) 이라는 단어가 있습니까?

마동욱' 언니에게' 의 시 두 수를 읽다

내가 읽은 시는 많지 않으니, 평론은 말할 것도 없다. 나는 3 월 친구의 봄에' 시 부족' 포럼에서 마동욱의 시를 읽었지만 깊이 읽지는 않았다. 내 친구 동풍이 푸른 나무를 물들이는 포럼에 도착했을 때, 나는 공교롭게도 마동욱의 시를 다시 보았다. 자세히 보니 갑자기 서늘함과 외로움이 글자 사이로 흐르는 것을 느꼈다.

나는 그의 재능이 매우 마음에 들어, 그가 비교적 실력 있는 시인이라고 생각한다. 책을 읽을 때, 의사 소통으로 몇 가지 아이디어를 적어 두십시오.

언니에게' 에서 시인은' 열리지 않는 잎' 과' 떨어지는 것' 을 기다림말로 봄에는 봉오리가 맺힌 꽃과 잎, 번화함과 서늘함이 한순간에 대비되는 것을 떠올리게 한다.

언니의 운명은 외로운' 도자기' 가 되었다. 차갑고 연약하여 종종 어느 구석에서 잊혀져' 자신의 작은 슬픔' 을 지켜준다

시인은 슬픔의 외연을 더욱 확대하고' 수토불복',' 빗물 얽힘' 등의 단어를 사용하여 여동생의 처지를 더욱 과장했다. 독자들에게' 얽히고설키다' 라는 단어를 조금만 씹으면' 비' 가 얼마나 역겨운지 상상하기 어렵지 않다는 것을 일깨워 준다.

손가락의 28 개 관절은 작은 빨간색을 찾을 수 없다.' 그렇게 고생을 많이 하고, 뼈만 앙상한 여동생의 사진을 독자에게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손가락명언)

이슬은 뿌리가 없는 물로 바람이 부는 아침에는 쉽게 휘발한다. "나" 와 "언니" 의 운명을 묘사하는 데 쓰이는 것은 처량한 느낌을 준다.

나는 이 노래를 매우 좋아하지만, 안에는 비관적인 것이 너무 많다

두 번째 노래, 나는 어떻게 살고 싶니?

여전히 일련의 상징적인 기술을 사용한다. "모래" 와 "눈" 은 반드시 "질병" 을 일으키는 호환되지 않는 조합이다. 송' 의' 시' 로 돌아가면 범중연의 명언이 떠오른다. 근심과 근심, 낙생과 낙세였다.

현실의 무력감, 시인의 우국우민은' 척박한 습기' 에서 잠수할 수밖에 없었다.

"다이빙, 전전, 저산소증, 라일락 꽃.

불꽃에 물들지 않고 칼법을 어지럽히다. ""

이 말에서 작가는' 라일락' 과' 불꽃도 없고 칼도 없는 법' 으로 자신의 아름답고 복잡한 마음을 직접 표현하려 했지만, 그의 무력감과 막막함이 드러났다.

작가의 과도의 표현 수법은 비교적 딱딱하여 약간 금이 갔다.

다음 문장을 다시 읽어 봅시다.

"언니, 내가 들판에서 살고 걸을 수 있기를 얼마나 바랄까.

가을에 농작물과 곡물을 수확하다. 조상의 묘에 있는 풀을 뒤돌아보다

풀끝 위의 이슬, 이슬 속의 빛은 자연에 속한다. ""

이 말은 시인이 바라는 세외도원,' 가을이 높고, 오곡이 풍성하다' 는 광경이 온통 평화롭고 번영하고 있다. 이슬과 빛은 희망과 활력이 넘치는 한 쌍의 기호이며, 다음과 같은 말 (단락) 과 관련이 있다.

""

가장 작은 수레국화를 골라 나와 함께 먼 곳으로 가다.

칼을 끌고 북상하고, 마강을 마시고, 물줄기로 들어가다.

방랑하는 생활, 눈이 올 때까지 외로워진다.

나는 곤두박질쳤고, 다시는 깨어나지 않았고, 다시는 이 일생의 아픔을 외치지 않았다. ""

이렇게 하면 둘 사이에 전환이 있는 것 같기도 하고, 전환이 뚜렷하지 않아 좀 갑작스럽게 느껴질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