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모란정》의 명문에 대한 감사

《모란정》의 명문에 대한 감사

1 .. 모란정 속의 명문은 1 이다. 나는 그것이 무엇인지 모르지만, 그것은 매우 깊다.

2. 산 자는 죽을 수 있고 죽은 자는 살 수 있다. 태어나서 죽을 수 없고, 죽어서 부활할 수 없는 사람은 모두 애틋하지 않다.

3. 7A 686964616FE 78988E 69D 8331333366303237 아카시아가 드러나지 않았다는 사실에 충격을 받았습니다. 원래 뼈에만 있었습니다. 4. 원래 가지각색의 꽃이 도처에 피었는데, 마치 그 깨진 우물, 아름다운 풍경, 아름다운 경치를 모두 준 것 같은데, 누가 또 정원, 저녁노을 날리고, 구름연기와 푸른 법사, 비바람이 자욱한 배, 김평민들에게 민망한 마음을 준 것 같다. 5, 사람은 늙기 쉽고, 일이 많고, 꿈은 길기 어렵다.

약간의 애정, 삼분얕은 흙, 반분사양. 6. 꿈은 짧고 꿈은 길다. 당신은 내년에 어느 해에 갑니까?

7, 당신을 위해 ruhuasiyu, 물 흐름 년 같다. 이것은 한적한 규방에서 사방을 찾아다니며 자신을 원망하는 문제이다.

8, 세상, 세상이 할 수 있는 일. 9, 이런 화초는 사랑받고, 생사는 사람의 뜻대로 되고, 시큼하고 맑다.

10. 가끔 잠자리처럼, 매실나무 옆에, 화초처럼 사랑받고, 생사를 원망하며, 나는 괴로워한다. 아무도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매를 맞고 향을 먹기를 기다리며, 비가 오는 화창한 날을 지키고 있다. 확장 데이터:

모란정' 의 예술적 특징:' 모란정' 은 뚜렷한 낭만주의 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작가는 열정적으로' 감정' 을 생사를 초월할 수 있는 힘을 부여했다.

두리모는 현실, 꿈, 유령의 세 가지 경지를 거쳤는데, 이것은 분명히 작가의 환상의 산물이다. 작가는 세 가지 경지의 예술적 대비로 자신의 이상과 사상을 표현하고, 꿈과 귀신으로 현실의 잔혹함을 비교한다.

두리모의 꿈은 이렇게 부드럽고 다채롭다. 깨어보니 어머니의 잔소리와 처량함이 눈에 띄었다.

캄캄한 명판관은 비록 흉악했지만, 결국 그녀를 위해 결혼서를 조사해 죽음의 도시에서 벗어나게 한 것은 일종의 인간미를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부활 뒤의 아버지는 차갑고 굳었을 뿐이다.

이것들은 모두 저자의 이학에 대한 비판력을 잘 보여 준다. 작품은 이상야릇한 색채를 띠고 있으며, 화신, 토지, 명계 판관, 귀신졸, 현실 인물 구조가 현실과 정신의 이중세계가 되어 봉건 사회의 본질을 깊이 묘사하고 있다.

불가능한 사랑의 이상을 현실에서 실현시키는 것은 작가의 강한 이상주의를 반영한다. 극 중의 문곡은 작가의 예술 언어 방면의 업적을 보여준다.

특히 서정적 측면에서는 인물의 성격과 두리모의 심리활동 및 정신세계에 대한 묘사가 매우 섬세하고 진실하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 _ 모란정 부활.

2.' 모란정' 명구 감상: 1, 꽃처럼 옥처럼, 물유년처럼, 이렇게 모든 것이 깨진 기와잔해를 주었다.

2, 서풍 양쯔강 황금 머리 나무, changhuai yanxia 를 바랍니다.

모루 소리는 또 가을이라고 보도되었다. 강물이 천천히 흐른다.

4. 가끔 잠자리처럼 매화나무 옆에 있습니다. 화초가 사랑받고, 생사를 원망하고, 아무도 묻지 않는 것 같다. 나는 향에 맞을 것이고, 나는 장마와 화창한 날을 지킬 것이다.

5. 천하의 일은 천하의 능력이 아니다.

6, 하루의 아름다운 풍경, 누가 행복합니까?

7. 나는 내 감정을 모르지만, 나는 깊이 들어가고 있다. 산 사람은 죽을 수 있고, 죽은 사람은 살 수 있다. 왜 꿈 속의 느낌이 사실이 아닌가?

8, 당신은 떨어지는 치마를 낳았고, 당신은 아름다운 꽃과 꽃으로 그것을 채웠습니다. 내 취미는 일생의 자연이지만, 단 3 년 만에 아무런 소득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침어 낙기새를 경계하지 마라, 내가 부끄러워서 눈을 감을까 봐 두렵다.

9. 사랑은 마음에서 우러나오고, 삶은 죽을 수 있고, 죽음은 살 수 있다. 인생은 죽을 수 없다, 죽음은 살 수 없다, 아쉽다!

10, 이런 화초는 사랑받고, 생사는 사람의 뜻대로 되고, 원망은 없다.

1 1. 나는 봄을 연못에 보내 풀을 심을 것이다. 나는 찻잎통 선반 밑에서 긴장을 풀 것이다. 나는 봉래동으로 보내져 가르칠 것이다. 김련 붉은 수국 신발, 스윙 시앙 스커트, 그 노래 문턱 서쪽 을 돌립니다.

12, 나는 나의 그리움이 이미 내 뼈에 있기 때문에 나타나지 않았다는 것에 충격을 받았다.

13, 좋은 하루 되세요, 당신은 행복할 거예요. 너에게는 꽃처럼 옥처럼, 물이 흐르는 해와 같다.

14, 내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모르지만, 그것은 이미 영원히 사라졌다.

15, 원래 이 알록달록한 곳이 도처에 널려 있었는데, 마치 깨진 우물에 지불한 것 같다. 오늘 날씨가 참 좋다, 누구나 기뻐한다! 황혼, 구름, 녹색 파빌리온으로 날아라. 비 바람 그림자, 연기 파도 그림 배. 김평 인민은 얼마나 큰 치욕을 보았는가!

16, 신초가을, 금풍이 살짝, 성문 밖에서 다리 연기 나무를 그린다.

17, 마당에서 불어오는 바람이 봄빛을 실처럼 흔들었다. 한참 동안 꽃봉오리를 잡았는데, 반 송이를 훔치지 않아, 채운이 빗나갔다. 규방을 밟으며 온몸을 어떻게 전시합니까?

18, 어떤 상황인지 모르지만, 깊이 들어가면 산 사람은 죽을 수 있고, 죽은 사람은 살 수 있다. 태어나서 죽을 수 없고, 죽어서 부활할 수 없는 사람은 모두 애틋하지 않다.

19, 너에게는 꽃처럼 옥처럼, 물 흐르는 해와 같다. 이것은 한적한 규방에서 사방을 찾아다니며 자신을 원망하는 문제이다.

20. 원래 꽃이 피는 온 땅이 온통 그 깨진 우물을 준 것 같다. 어느 날이 아름다운 경치인데, 누가 행복합니까?

3. 탕현조의 고전 시구' 모란정' 이 곳곳에 꽃을 피워 마치 그 깨진 우물을 준 것 같다. 어느 날이 아름다운 경치인데, 누가 행복합니까?

모란정' 의 전칭은' 모란정 중생' 으로 명대 소설 두리모의' 뮤즈 중생' 을 각색한 것이다. 모란정' 은 명대 극작가 탕현조의 대표작이자 그의 일생에서 가장 자랑스러운 작품이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평생 네 가지 꿈을 꾸고 모란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클릭합니다

모란정',' 자비기',' 단기',' 코난기' 는' 탕여명 사몽',' 임천사몽' 으로 통칭된다. 유석도의 다른 학설의 영향을 받아 그 이야기의 배경은 부패한 유교 봉건제도를 묘사하지만, 이야기 속의 화신은 도교의 산물이고, 여주인공인 두리모의 육신이 죽어서 다시 살아나는 것은 불교의 삼생설이다. 결론적으로 탕현조는 이' 모란정' 에서 일생의 사상 감정을 쏟아부어 그의' 지정론' 을 완벽하게 해석했다.

작품은 전설과 이야기를 명대 사회와 결합하는 로맨틱한 정신의 걸작이다. 전극에는 모두 55 편의 연극이 있는데, 각 편은 다음 줄거리에 대한 암시를 제공한다. 다음 시는 모두 당시를 채택했는데, 아무도 만족스럽지 못했다. 이로써 탕현조가 그의' 모란정' 에 대한 중시가 그의 다른 작품보다 더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모란정' 은 인간성을 노래할 뿐만 아니라 당시 유행했던 주성리학을 또 다른 독특한 방식으로 비난했다.

탕현조 (1550-1616), 중국 명대 연극가, 문학가. 글자의 뜻은 아직, 해약인, 호약석, 청원인. 한족, 강서 임천 사람. 당조적 임천현 운산향은 당가산 (지금의 푸저우 시) 으로 이주했다. 서향문에서 태어나 오랫동안 명성을 얻었다. 그는 중국고시에 정통할 뿐만 아니라 천문 지리와 의학 점술에도 정통하다. 서른네 살 때 그는 진사에 당첨되어 태상사 의사, 잔 현, 남경사 도사를 역임했다.

명나라 만리 19 년 (159 1) 당시 관료의 부패와 분노를 목격하고 서문전사로 강등되어 황제를 화나게 했다. 이후 절강성 수창현으로 전근한 지 5 년 만에 정적이 현저하다. 그러나 그는 권세 있는 사람을 억압하고 권세 있는 사람을 화나게 하여 상급자의 비판과 지방세력의 반대를 받았다. 마지막으로, 만력 26 년 (65438) 이 집에 있는 동안, 한편으로는' 보고와 만남의 은혜' 의 날이 있기를 바라며, 한편으로는' 조정에 중신이 있고, 군현에는 배고픈 호랑이 관리가 없고, 해마다 시를 한 권 더하면 충분하다' 고 희망했다. 나중에, 그는 점차 벼슬을 할 생각을 포기하고 연극과 시가 창작에 몸을 던졌다.

탕현조는 여러 방면의 업적 중에서 희곡 창작이 가장 중요하다. 그의 연극 작품' 귀혼',' 자비기',' 코난',' 단단' 은' 임천 사몽' 이라고 불리는데, 그중' 모란정' 은 그의 대표작이다. 이 연극들은 중국 국민들의 사랑을 받을 뿐만 아니라 영국 일본 독일 러시아 등 많은 나라로 전해져 세계 연극 예술의 보물로 여겨지고 있다 .. 탕의 전문 저서' 이황현 청원극 신전' 도 중국 희곡 역사상 중요한 희곡 공연 문헌으로 획기적인 지도 역할을 하고 있다. 탕현조 역시 걸출한 시인이다. 시집에는' 탕여명 전집' 4 권,' 홍천일초' 한 권,' 그리움첩초' 두 권이 있다.

4. 명구' 모란정' 의 번역은 무엇을 표현했습니까? 아무도 짧은 봄날의 좋은 점을 보지 못한다' 는 것은 아무도 너의 청춘과 아름다움을 감상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마치 이 깊은 저택 마당의 봄처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새를 경계하지 않으면 꽃을 두려워한다." 나는 물고기 거위의 자태가 있지만, 꽃을 부끄럽게 생각하지만, 세월을 허송한다.

두리모는 여종 춘향의 부추김을 받아 아버지를 업고 화원으로 갔고, 처음으로 자연의 아름다운 봄을 보았다. 원래는 오색육색이었지만, 이렇게 아름다운 풍경과 어울리는 우아한 환경은 없었다. "이렇게 해서, 모두 그 깨진 우물과 그 깨진 벽을 주었다." 두리모는 그녀의 아름다움이 시무룩한 선생님과 숨막히는 공부일 뿐, 그녀의 청춘이 살금살금 흘러가고, 그녀의 자연적 본성이 감금되어 있다는 것을 생각할 수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이때는 위대한 봄이었고, 그녀의 마음속 깊은 곳의 활력을 깨웠고, 그녀의 심신의 아름다움과 자연의 아름다움이 강한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그녀는 안타까워하며 한숨을 쉬었다. "얼마나 아름다운 날인가, 누가 즐거운가?" " 나는 봄이 너무 캐주얼하게 지나갔다고 생각한다. 연민은 조금도 없다.

5.' 모란정' 을 감상해 천언만어를 갈망하며 만력 26 년 (1598) 에 썼다. 필자에 따르면, 그 제재의 원천은 매우 많은데, 그중에서도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명대 이야기' 두리니뮤스 회춘' 이다.

탕현조 대화록' 두리니뮤즈 부활 영혼' 의 가공개편은 주로 두보 등의 수호자 지위를 부각시키는 것이다. 두 번째는 두와 유의 관계를 바꾸는 것이다. 셋째, 두리니앙 봉건 귀부인의 색채를 반항적인 여성으로 바꾸는 것이다. 넷째, 자유연애 추구의 어려운 우여곡절을 강조한다. 이 전통적인' 중생' 모제는 새로운 사상 내용을 가지고 있다.

모란정' 은 멜로드라마이다. 소녀 두리모는 오랫동안 규각에 살면서 봉건예교의 영향을 받았다. 그러나 그녀는 여전히 향수병을 느꼈다. 그녀는 꿈에서 서생 유몽매와 회합하여 사랑을 위해 죽었다. 그녀는 죽은 후 류몽매와 시집갔고, 결국 다시 살아나 유와 인간 부부가 되었다.

극본은 두리니앙과 류몽매의 굳건한 사랑을 통해 젊은 남녀가 자유롭고 행복한 사랑 생활을 추구하기 위한 불요불굴의 투쟁을 칭송하며 봉건새장에서 벗어나 송명리학의 족쇄를 깨뜨리고 개성해방을 추구하고 이상생활을 갈망하는 몽롱한 소망을 표현했다. 내용상' 모란정' 은 여전히' 사랑과 문명의 충돌' 이라는 오래된 주제를 표현했다. 그러나' 모란정' 에서' 문명' 은 특별한 내포를 가지고 있는데, 바로 명나라 관리들이 제창하는 이학과 윤리도덕이다.

두리모의 사랑에 대한 갈망은 자연스럽다. 오랫동안 보살핌을 받았지만 그녀는 여전히 사랑에 대한 강한 열망을 가지고 결국 사랑을 얻었다. 모란정' 의 의미는 사랑의 욕망의 객관성과 합리성을 시각적인 수단으로 인정하고 불합리한' 문명' 을 강하게 비판하는 데 있다.

모란정' 은 사상적으로' 서사랑기' 와 비슷하지만,' 서사랑기' 는 욕망의 앞정을 말하고,' 모란정' 은 욕망의 뒷정을 말한다. 서사랑기' 는 감정의 자연발전을 묘사하고 있으며, 세상 중생이 모두 안강하려는 아름다운 소망을 더 많이 표현하고 있으며,' 모란정' 은 특히 정 (욕망) 과 이성 (의식) 의 충돌을 강조하며 감정의 객관성과 합리성을 강조한다. 이런 차이는 시대의 차이로 인한 것이다.

모란정' 의 사랑 묘사는 과거의 멜로드라마들이 따라잡을 수 없었던 사상적 높이와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작가는 이런 반항적인 사랑을 사상해방과 인격해방의 돌파구로 삼아 부모의 명령과 중매에 반대하는 편협한 의미에서 더 이상 머물지 않을 것임을 분명히 했다.

작가는 극중 청년남녀에게 사랑을 위해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도록 했다. 강한 로맨틱한 색채를 지녔을 뿐만 아니라, 모든 것을 이기고 생사를 초월할 수 있는 엄청난 힘을 사랑에 부여했다. 새로운 연극 이념은 새로운 인물을 통해 표현되는데, 이것은' 모란정' 의 가장 뛰어난 업적 중 하나이다.

두리모의 이미지를 만들어 중국 문학 캐릭터 갤러리에 빛나는 이미지를 제공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두리니앙 성격의 가장 큰 특징은 사랑에 대한 집착이다.

그녀는 사랑을 위해 죽고 사랑을 위해 태어났다. 그녀의 죽음은 당시 현실 사회에서 젊은 여성이 사랑을 추구하는 진정한 결과이자 현실의 속박을 뛰어넘는 수단이었다.

6. 누가' 모란정 서사랑기' 의 명구를 소개할 수 있습니까: 푸른 하늘은 황지로 서풍을 꽉 조이고 북비는 남쪽으로 날아갑니다.

여명 때 술에 취한 사람은 항상 눈물을 흘린다. 산들이 둘러싸고 채찍 한 마리가 여전히 반짝이고 있다.

세계의 걱정을 채우고, 이 차들이 어떻게 살 수 있는지를 측정하다. 내가 눈을 위해 떠났을 때 슬프고 병든 사람이었기 때문에 나는 너를 미인으로 삼을 수 없었다.

참조: 모란정: 금은을 짜려면 황색에서 백까지 해야 한다. 평생 혜주가 이렇게 다채로울 줄은 꿈에도 몰랐다. 아무것도 없는 것 같다.

오늘은 날씨가 좋아서 누구에게나 일종의 즐거움이다! 나는 피곤 비행, 구름 도 녹색; 비 바람 그림자, 연기 파도 그림 배. 김평인은 이에 대해 매우 자부심을 느낀다.

나는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모르지만, 그것은 계속 계속되고 있다. 산 사람은 죽을 수 있고, 죽은 사람은 살 수 있다. 꿈속의 사랑은 사실이 아니다.

문학적인 관점에서' 모란정' 을 감상하는 방법? 모란정' 은 탕현조의 대표작으로 명대 연극에 두드러진 공헌을 하여 중국 문학과 중국 연극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나는 그것의 예술적 특색이 첫째, 두리니앙과 류몽매의 생사 사랑 이야기를 통해 봉건예교에 반대하고 개성해방을 요구하는 정신을 칭송했다고 생각한다. 두리모의 소설은 명대의 백화소설로 널리 전해지고 있다. 탕현조는 이 소설을 바탕으로 환골탈태의 창작을 진행했고, 소설의 전설과 명나라의 현실생활을 긴밀하게 결합시켜 더욱 충만한 인물 이미지, 더 우여곡절 스토리, 복잡한 가사, 장면 디자인으로 개성의 자유, 자유연애, 반봉건 예교를 추구하는 두 젊은이의 사랑 이야기를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