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꽃과 세계, 한 잎 한 잎, 한 불?
꽃과 세계, 한 잎 한 잎, 한 불?
원문은: 꽃과 세계, 한 잎, 한 불. 《화엄경》에서 나왔다
이것은 화엄보살의 진실법계에 대한 묘사로, 우리 일반인들이 의식적인 사유로 이해할 수 없는 것이다.
이 말을 이해하려고 하지 말고 몇 가지 참고 자료를 드리겠습니다.
1, 허운스님은' 깨달음' 에서 손을 태우고 컵을 깨뜨렸으니 말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봄이 따뜻하고 꽃이 피면 산과 강이 여전하다.
2. 조사에는 구름이 있습니다: 청죽입니다. 법신 () 으로 알고 있습니다. 음참황화 () 는 반야 () 에 지나지 않습니다.
소동파의 명문이 있습니다: 시냇물 소리는 긴 혀입니다. 산이 깨끗하지 않다. 저녁 8 만 4 천 원입니다. 앞으로 어떻게 다른 사람처럼 사람을 키울 수 있을까?
연속 투과등 롤 제 20 권 카탈로그
수시, 내한동포의 속인, 그의 글이 기대된다. 수와 논각은 모두 무정하기 때문에, 그들은 한 성을 가지고 있다. 여명 때, 나는 기도하기 시작했다. 개울의 소리는 긴 혀이다. 산이 깨끗하지 않다. 저녁 8 만 4 천 원입니다. 앞으로 어떻게 다른 사람처럼 사람을 키울 수 있을까? 경남에 도착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문옥천호 선사는 아무도 따라올 수 없었다. 대중은 그것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나는 은성을 요구했다. 전부 묻다. 존관 고성. 공 지에. 성씨의 잣대는 세계 어른들의 잣대이다. 봄날의 음료. 이 술이 얼마나 무거운지 알려주세요. 권리가 없다. 그래서 그것을 존중합니다. 금산을 넘고 공개 사진을 쓴 적이 있습니다. 공연의 극명은 악이다. 내 마음은 잿더미 나무 같다. 묶여 있지 않은 배와 같다. 당신의 인생 성과에 대해 물어 보세요. 황주 휘주 Qiongzhou.
동파는 이 말을 받았지만 옥천호 선사 밑에서 통과하지 못한 것이 분명하다.
참고 항목:
낙호나리가 녹음한 것이다.
송대 강서 살모넬라 작은 사진집.
등지성이 되다. 하늘을 여행한 적이 있다. 세 곳에서 머무는 시간이 가장 길다. 오거성 선사를 외국 친구로 삼다. 나는 거실에서 수의 동파사를 맛본 적이 있다. 개울 소리를 좀 맡아 보다. 이것은 항상 일종의 대중의 의견이다. 개울의 소리는 긴 혀이다. 산이 깨끗하지 않다. 저녁 8 만 4 천 원입니다. 어떻게 매일 한 사람 같을까?
쳉 Wenxing (우 juxing 잭슨) 는 말했다. 이 오래된 장소는 어때요? 행 (오거흥 선사) 이 말했다. 불행히도, 내 발은 진흙 속에 있다. 쩡 (쩡) 은 말했다: 선생님이 관리 할 수 있습니까? 하는 것은 말하는 것이다. 시냇물 소리가 넓고 혀가 길다. 산은 깨끗하다. 팔만사. 분명히, 그것은 한 사람 같다. 이 두 사람은 서로 보살피고 서로 탄복한다.
어. 잠에서 깨어나고, 잠에서 깨어나니, 정말 신기하다. 동파동을 깨뜨리다. 가끔. 왜 아름답죠? 그리고 한장례도 있습니다. 오거가 일찍이 두 공의 경미한 노출을 주었지만. 어떻게 정글을 씻고 배꼽을 먹을 수 있습니까?
이 단락은 증거로 사용될 수 있다.
그리고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청죽만법신. 우울하고 노랗게 변하는 것은 반야폴로미도뿐이다.
대혜포각 선사 푸화권 15
스님은 충성스러운 불교도에게 물었다. 굿윈. 청죽에 법신이 가득하다. 어두컴컴한 황화는 반야폴로미도에 지나지 않는다. 구름이 이단이라는 것을 금지하는 사람이 있다.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신도도 있다.
불가가 말했다. 이것은 보현의 문수 경지를 망라한다. 모든 사람이 보잘것없는 것은 아니지만 믿을 수 있다. 모두 대승의 의리와 일치한다. 그래서 화엄경운. 부처의 몸은 불법으로 가득 차 있다. 모든 단체는 죽기 전에 현장에 있었다. 인연을 따르는 것은 불완전하다. 영원히 이 보리석에 있다. 대나무는 법계가 아니다. 법신이 아니다.
그리고 반야폴로미도 있습니다. 색이 무량하기 때문에 반야는 무량하다. 황화는 오는 사람도 아니고 오는 사람도 아니다. 반야폴로미도가 아닌가요? 깊은 말. 혼수상태에 빠진 사람은 조치를 취하기가 매우 어렵다.
또한 화엄주가 대죽스님에게 물었다. 왜 선사는 청죽에 법신황화가 가득 피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가?
주월. 법신은 코끼리가 없다. 대나무는 모양을 만들어야 한다. 반야가 무지하다. 황화의 기미를 드러내다. 노란 대나무가 아니라 반야법체가 있다.
그래서 구름을 통해. 부처의 진정한 법신은 여전히 비어 있다. 일은 물 속의 달과 비슷해야 한다. 황화는 반야다. 반야는 무정한 뜻이다. 대나무가 법신이라면. 대나무도 가능해요. 메인 파티.
주님은 말했다.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주월. 만약 당신이 성적인 사람을 만난다면. 도도 올 수 있다. 도는 반드시 그것과 함께 쓸 필요는 없다. 시비를 지체하지 마라. 만약 당신이 성적인 사람을 보지 못한다면. 청죽도 청죽이라고 한다. 황화는 황화라고 합니다. 몸이 정체되어 있다고 한다. 반야를 말하지만 반야를 모른다. 그래서 모두 이론입니다.
선생님 (대혜포각 선사) 구름. 불교는 청죽만법신을 주장한다. 끝까지 서 있다. 구슬이 푸른 대나무를 깨뜨리는 것은 법신이 아니다. 노인이 끝까지 견지하다. 밑창을 놓다. 그것을 한 곳으로 거두는 것은 더욱 어렵다. 감히 그를 건드리지 못하다. 학자는 안목이 있어야 한다. 불교 교사의 바닥에 다이아몬드 반지를 통해. 또 밤자봉 밑부분의 큰 진주를 삼켰다. 눈이 있는 사람은 모두 알아차릴 수 있다. 눈이 없는 사람은 웃지 않는다.
원래 죽황화의 선종공안에 관한 자료가 좀 있었는데, 애석하게도 무익하고, 전부 문자였으니 많이 녹음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꽃과 세상, 잎과 불상, 머리가 맑아야 자연을 볼 수 있는 인재가 이해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의식적 사고의 논리를 이해하지 말고 참여하세요! ! !
남방에는 아미타불이 없다! 남방에는 아미타불이 없다! 남방에는 아미타불이 없다! ...
꽃과 세계, 한 잎, 한 보리? 아니면 꽃 하나, 세상 하나, 잎 하나, 불 하나?
꽃과 세계, 한 잎 한 잎 한 보리.
이것은 불경에서 말한 것이다. 전설: 불 (즉 석가모니) 이 영산에 있는데 사람들이 그에게 법을 구한다. 부처는 말을 하지 않고 단지 꽃 한 송이를 집어 모두에게 보여 주었다. 제자들이 크게 의아해하다. 존자 엽가 (즉' 모호가예', 불타 10 제자의 첫 번째, 1 세대 선사) 만이 눈물을 흘리며 웃었다. 오직 그 사람만이 진리를 깨달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중에 그는' 극락세계' 에 들어가 석가모니의 후계자가 되었다. 열반 전에 부처가 말했다. "내가 열반한 후, 나의 교수법은 모두 그가 빛났다.
훗날 부처는 꽃 한 방울, 풀 한 잎, 한 잎, 한 잎, 한 모래, 한 땅, 미소, 한 송이, 한 마음, 한 마음, 한 잎, 한 잎, 한 잎, 한 잎, 한 잎, 한 잎 이 모든 것은 일종의 마음가짐이다. 마음속에 아무것도 없다면 천국에서 세상, 풀 한 그루를 보낼 수 있다. 이것들을 이해하면, 꽃과 풀은 온 세상이고, 온 세상은 화초처럼 공허하다. 우주의 신비는 평범한 꽃 속에 있다. 나중에 이 말들은' 꽃과 세계, 한 잎, 한 보리' 라는 고전적인 명언으로 농축되었다.
그렇다면 이 말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을까?
1,' 꽃 1 세계',' 불타' 는 모든 사심 잡념을 버리고 연구에 집중하면 꽃 한 송이의 성장 변화에서 만물이 순환하는 이치를 탐구하고 널리 보급하면 자연과 세계 전체의 발전 법칙을 이해할 수 있다는 뜻이다. 부처의 수염미는 만물의 윤회와 부처의 고결한 품격을 상징하는 순수한 연꽃이다.
2.' 일엽일보리', 부처는 보리수 밑에서 부처를 수리한다. 그는 보리수 밑에 앉아 보리엽이 주내내 싹을 돋우고 떨어지는 것을 보고 한서를 거쳐 세계 변화의 주기를 깨닫고 보리엽에 자신의 체득을 적는 것이 불경의 원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중에 사람들은 보리엽을 불경 (보리경) 의 대표로 삼았다. 이 말은 매 보리엽의 성장 변화에서 우리는 세상의 만물 발전 변화의 참뜻을 이해할 수 있으며, 각 보리엽은 모두 불법의 진리를 담고 있다는 뜻이다.
불교는 심오하고 심오하여 잡념을 배제하고 열심히 공부해야 그 오묘함을 이해할 수 있다. 그 속의 참뜻을 이해해야만 불교가 중화민족의 내적, 함축적, 깊고 넓은 정신세계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할 수 있다. 이것이 불교와 다른 교리의 차이다. 아미타불 ...
꽃 한 송이는 세상이고, 한 잎은 부처이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원문은: 꽃과 세계, 한 잎, 한 불. 《화엄경》에서 나왔다
이것은 화엄보살의 진실법계에 대한 묘사로, 우리 일반인들이 의식적인 사유로 이해할 수 없는 것이다.
이 말을 이해하려고 하지 말고 몇 가지 참고 자료를 드리겠습니다.
1, 허운스님은' 깨달음' 에서 손을 태우고 컵을 깨뜨렸으니 말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봄이 따뜻하고 꽃이 피면 산과 강이 여전하다.
2. 조사에는 구름이 있습니다: 청죽입니다. 법신 () 으로 알고 있습니다. 음참황화 () 는 반야 () 에 지나지 않습니다.
소동파의 명문이 있습니다: 시냇물 소리는 긴 혀입니다. 산이 깨끗하지 않다. 저녁 8 만 4 천 원입니다. 앞으로 어떻게 다른 사람처럼 사람을 키울 수 있을까?
연속 투과등 롤 제 20 권 카탈로그
수시, 내한동포의 속인, 그의 글이 기대된다. 수와 논각은 모두 무정하기 때문에, 그들은 한 성을 가지고 있다. 여명 때, 나는 기도하기 시작했다. 개울의 소리는 긴 혀이다. 산이 깨끗하지 않다. 저녁 8 만 4 천 원입니다. 앞으로 어떻게 다른 사람처럼 사람을 키울 수 있을까? 경남에 도착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문옥천호 선사는 아무도 따라올 수 없었다. 대중은 그것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나는 익명을 요구한다. 전부 묻다. 존관 고성. 공 지에. 성씨의 잣대는 세계 어른들의 잣대이다. 봄날의 음료. 이 술이 얼마나 무거운지 알려주세요. 권리가 없다. 그래서 그것을 존중합니다. 금산을 넘고 공개 사진을 쓴 적이 있습니다. 공연의 극명은 악이다. 내 마음은 잿더미 나무 같다. 묶여 있지 않은 배와 같다. 당신의 인생 성과에 대해 물어 보세요. 황주 휘주 Qiongzhou.
동파는 이 말을 받았지만 옥천호 선사 밑에서 통과하지 못한 것이 분명하다.
참고 항목:
낙호나리가 녹음한 것이다.
송대 강서 살모넬라 작은 사진집.
등지성이 되다. 하늘을 여행한 적이 있다. 세 곳에서 머무는 시간이 가장 길다. 오거성 선사를 외국 친구로 삼다. 나는 거실에서 수의 동파사를 맛본 적이 있다. 개울 소리를 좀 맡아 보다. 이것은 항상 일종의 대중의 의견이다. 개울의 소리는 긴 혀이다. 산이 깨끗하지 않다. 저녁 8 만 4 천 원입니다. 어떻게 매일 한 사람 같을까?
쳉 Wenxing (우 juxing 잭슨) 는 말했다. 이 오래된 장소는 어때요? 행 (오거흥 선사) 이 말했다. 불행히도, 내 발은 진흙 속에 있다. 쩡 (쩡) 은 말했다: 선생님이 관리 할 수 있습니까? 하는 것은 말하는 것이다. 시냇물 소리가 넓고 혀가 길다. 산은 깨끗하다. 팔만사. 분명히, 그것은 한 사람 같다. 이 두 사람은 서로 보살피고 서로 탄복한다.
어. 잠에서 깨어나고, 잠에서 깨어나니, 정말 신기하다. 동파동을 깨뜨리다. 가끔. 왜 아름답죠? 그리고 한장례도 있습니다. 오거가 일찍이 두 공의 경미한 노출을 주었지만. 어떻게 정글을 씻고 배꼽을 먹을 수 있습니까?
이 단락은 증거로 사용될 수 있다.
그리고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청죽만법신. 우울하고 노랗게 변하는 것은 반야폴로미도뿐이다.
대혜포각 선사 푸화권 15
스님은 충성스러운 불교도에게 물었다. 굿윈. 청죽에 법신이 가득하다. 음침한 황화는 반야폴로미도에 지나지 않는다. 구름이 이단이라는 것을 금지하는 사람이 있다.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신도도 있다.
불가가 말했다. 이것은 보현의 문수 경지를 포괄한다. 모든 사람이 보잘것없는 것은 아니지만 믿을 수 있다. 모두 대승의 의리와 일치한다. 그래서 화엄경운. 부처의 몸은 불법으로 가득 차 있다. 모든 단체는 죽기 전에 현장에 있었다. 인연을 따르는 것은 불완전하다. 영원히 이 보리석에 있다. 대나무는 법계가 아니다. 법신이 아니다.
그리고 반야폴로미도 있습니다. 색이 무량하기 때문에 반야는 무량하다. 황화는 오는 사람도 아니고 오는 사람도 아니다. 반야폴로미도가 아닌가요? 깊은 말. 혼수상태에 빠진 사람은 조치를 취하기가 매우 어렵다.
또한 화엄주가 대죽스님에게 물었다. 왜 선사는 청죽에 법신황화가 가득 피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가?
주월. 법신은 코끼리가 없다. 대나무는 모양을 만들어야 한다. 반야가 무지하다. 황화의 기미를 드러내다. 노란 대나무가 아니라 반야법체가 있다.
그래서 구름을 통해. 부처의 진정한 법신은 여전히 비어 있다. 일은 물 속의 달과 비슷해야 한다. 황화는 반야다. 반야는 무정한 뜻이다. 대나무가 법신이라면. 대나무도 가능해요. 메인 파티.
주님은 말했다.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주월. 만약 당신이 성적인 사람을 만난다면. 도도 올 수 있다. 도는 반드시 그것과 함께 쓸 필요는 없다. 시비를 지체하지 마라. 만약 당신이 성적인 사람을 보지 못한다면. 청죽도 청죽이라고 한다. 황화는 황화라고 합니다. 몸이 정체되어 있다고 한다. 반야를 말하지만 반야를 모른다. 그래서 모두 이론입니다.
선생님 (대혜포각 선사) 구름. 불교는 청죽만법신을 주장한다. 끝까지 서 있다. 구슬이 푸른 대나무를 깨뜨리는 것은 법신이 아니다. 노인이 끝까지 견지하다. 밑창을 놓다. 그것을 한 곳으로 거두는 것은 더욱 어렵다. 감히 그를 건드리지 못하다. 학자는 안목이 있어야 한다. 불교 교사의 바닥에 다이아몬드 반지를 통해. 또 밤자봉 밑부분의 큰 진주를 삼켰다. 눈이 있는 사람은 모두 알아차릴 수 있다. 눈이 없는 사람은 웃지 않는다.
원래 죽황화의 선종공안에 관한 자료가 좀 있었는데, 애석하게도 무익하고, 전부 문자였으니 많이 녹음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꽃과 세상, 잎과 불상, 머리가 맑아야 자연을 볼 수 있는 인재가 이해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의식적 사고의 논리를 이해하지 말고 참여하세요! ! !
남방에는 아미타불이 없다! 남방에는 아미타불이 없다! 남방에는 아미타불이 없다! ...
꽃과 세상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불교가 깨달은 후 드러난 각종 법의 실상 경지이다. 당대의 화엄종의 가장 높은 의미이다: 다상조화, 크고 작은 조화.
1. 과학해답: 불교는 모래 한 알이 3000 개의 세계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지금은 과학적으로는 우주홀로그래피라고 부른다. 가장 흥미로운 것은 물질에 대한 과학적 인식이다. 분자로 이루어져 있다고 생각했지만, 나중에 원자를 발견하고 양성자를 고려했다. 지금까지, 물질의 진실성은 이미 광파만으로 용해되었다. 계속하면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 일찍이 2000 년 전, 심지어 무한광년 전에도 불교는 "만물이 텅 비어 있고, 자아가 없다" 고 생각했다. "색은 비어 있고, 텅 비어 있으면 색이고, 색은 비어 있고, 텅 비어 있으면 색이다" 는 공백이다. 그리고 천 개의 등은 모두 같은 색이고, 빛도 해롭지 않다. 불교는 과학보다 일찍 사물의 본모습을 드러낸다!
2. 문예가 대답했다: 우주는 나뭇잎 사이에 둘러싸여 있고 꽃잎에 구멍이 하나 있다. 정말 꽃과 세상, 한 잎은 부처와 같다! 네가 직접 참관하러 가지 않는 한, 너는 그것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다!
3. 남선생님이 쓴' 족보요' 는 "부처를 배우는 사람은 모두' 화엄을 읽지 않고 불가의 부를 모른다' 는 말을 알고 있다. 즉, 그것은 모든 것을 포괄하고, 그 심오하고, 마음이 넓어서 상상할 수 없는 것이다. 나는 종종 세상의 모든 종교와 철학이 전반적으로 이런 생활을 암울하고 비관적으로 본다는 것을 상기시켜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세상이 비참하고 나쁘다는 것을 보고 빨리 다른 세상으로 가자. 우리는 다른 세상에 가 본 적이 없지만, 가 본 적이 없기 때문에 좋은지 아닌지 모르지만, 가 본 적이 없기 때문에 항상 기분이 좋다! 화엄경만이 아니다. 이 우주의 모든 선함, 악, 아름다움, 추함 등을 보세요. 단지 화엄한 세상일 뿐입니다. 모든 것이 참, 선, 아름다움이다. 그래서' 화일세계, 일엽일불' 이 어떻게 이런 상태가 되었는지는 마음가짐을 바꾸는 문제다. 화엄이 바로 이치다. ""
이 책은 또한 "보현보살자리 수가 비어 있어 큰 연꽃 소장품이다" 고 말했다. 화엄경' 은 우주가 연꽃이지 식물원의 연꽃이 아니라고 말했다. 8 쪽 6 쪽, 지엽련 천 쪽, 그리고 무궁무진하다. 꽃 한 송이는 세상이고, 한 잎은 부처다', 한 쪽마다 연잎 한 조각과 천엽이 돋아난다. 잎마다 연꽃 한 송이와 꽃 천 송이가 다시 탄생했다. 이 우주는 이렇게 층층이 연결되어 있어' 한장세계' 라고 불린다. "
4.' 화엽경' 은 "오색줄기는 부처에서 태어나고, 한 꽃은 세상을 위해 태어나고, 한 잎은 여래다" 며' 산스크리트경' 권은 "나는 지금 루사나연대에 앉아 있고, 주화천송이는 천송이로 천개의 석가모니를 재현한다" 고 말했다. 100 억국, 한 나라, 한 불, 각각 보리수를 타고, 때로는 부처가 된다.
5. 한의학의 맥진, 설진, 손바닥 진단, 면진, 당신이 건강한지 아닌지 조금씩 알 수 있습니다. 도가의 관상술, 사람의 얼굴을 보거나 사람의 목소리를 듣거나 사람의 발걸음을 보면 그 사람의 성격을 알 수 있고, 그 사람은 평생 책망을 받아야 한다고 결정할 수 있다. 남의 필적을 보면 이 인물을 알 수 있다. 심지어 사격, 이경 점령 등등. 이것들은 꽃과 세계의 의미이며, 한 지점에서 전모를 반영할 수 있다.
6. 자연의 원칙. 천하에는 물이 있고 천하에는 달이 있다. 1 월은 모두 물이고 1 월은 모두 물이다. 부처도 마찬가지다. 이것이 일엽일불의 경지다.
7. 참고가 필요하시면 화연종 창시자 두순대사: 화현문을 참고하세요.
"꽃과 세계, 사물과 불" 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만사에 만물은 모두 자신의 세계를 가지고 있으며, 각종 세계가 모두 그 안에 있다. 꽃 한 송이의 세계가 진리를 연출하고, 세상도 마찬가지다. 여래와 불법은 결국 진리이다. 각 잎마다 하나의 이치가 있는데, 한 잎은 모든 것을 나타낸다. 일은 같고 관점도 같다.
꽃 한 송이는 세상이고, 잎 한 송이는 부처이고, 모래 한 알은 복이고, 미소 한 알은 먼지이다. 마음이 물건이 없으면 연꽃이 곳곳에 핀다.
이 말의 유래에 대해 줄곧 많은 설이 있다: 꽃 한 송이 세계 [1], 하루 모래하루. 사실 사회가 없는 사회의 문학적 설법, 한 사람당 한 세계의 예술적 설법이다. 마이크로사회 사회의 구호입니다. 다른 기원은 대부분 미시사회사회에서 훔친 것이다.' 내 마음 때문에 내가 있다' 는 말은 줄곧' 궁극의 천국의 꿈' 에서 나온 것이다. 누군가를 생각하는 것처럼 그의 그림자는 햇빛처럼 온 하늘을 가득 채웠다. 사교가 없는 신화 세계, 소셜이 있는 미래 세계. "이것은 최초의 슬로건이다. 유감스럽게도, 그것은 공안이 용인한 도청기 간첩에 의해 도용되었다. 꽃은 궁극적인 낙원 꿈의 꽃얼굴 생물을 가리킨다. 이것은 문예의 논리이다. 모래도 비슷한 논리이며 창시자 일반인의 삶을 암시한다. 불설: 꽃 한 송이 세계, 나무 한 그루 떠, 풀 한 그루 하루, 한 잎 한 잎 한 잎, 한 잎 한 잎, 한 모래 한 벌, 한 정토, 한 번 웃어봐, 한 번 마음을 가다듬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불경:' 1 사 1 세계, 1 화 1 천당' 산스크리트경은 루사나버가 천엽대련에 앉아 천엽제보로 변하고, 각각 천엽세계에 살고, 수십억석가모니버로 변해 보리수에 앉아 있다고 말했다. " 지장보살 소원경: 불고문수, 예를 들면 삼천세계, 모든 초목 정글, 벼, 마, 대나무, 갈대, 바위, 먼지. 한 가지 일을 세어 갠지스 강을 만들다. 갠지스 모래 한 알, 모래 한 알. 한 세계 안에 먼지와 재앙이 있다. 한 번의 강도에서 쌓인 먼지의 양은 전부 강도로 삼았다. 당보는 여산토림사 삼웃음정원 연제를 썼다. 다리는 호계를 가로지르고, 삼교 삼원, 세 사람은 세 번 웃는다. 연꽃은 스님의 집을 열고, 한 꽃은 세계이고, 한 잎은 부처이다. "금강경 포지티브 솔루션 볼륨 ii": "갠지스 강 모래 등. 세상의 모래 한 알. 중생. 제각기 제 맘을 가지다. 마음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여래처럼 다섯 눈을 깨끗하게 하다. 모두 다 알고 있어요. " "대범하고 원각이 많으면 의경을 많이 해낸다": "천하제불. Tsumoru 의 승려들은 숫자의 강만 기다린다. 강과 모래, 세상. 세계에 전시하다. "황룡의 새로운 선사를 인용하다: 선사에게 그릇을 받들고 봄빛이 아름답다. 오엽이 방방엽 칠엽이 피다. 아들 중의 아들이 가지를 낳다. 꽃과 잎, 부처님. 클릭합니다 불해 맹승광록 ":"꽃과 잎이 불처럼 온다. 일불일찰일토. "'한산노인 몽유권 37': 와이대부분 천불사는 지난 일 천화칠보를 회상한다. 꽃과 잎, 부처님. 요즘 한가한지 모르겠다. 과거의 지진처럼. 여기에는 출처가 없다.' 성인은 매일 한 곳에 있다' 는 말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