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이미지로 사상을 표현하는 시
이미지로 사상을 표현하는 시
바람의 이미지에 관한 시는 슬픔 1 을 표현한다. 풍시의 이미지와 문장
고대시의 "바람" 이미지 분석
중국 전통문화의 보고에서 고시는 찬란한 구슬이고, 의경은 고시의 생명이다. 의경은 이미지라고도 한다. 이미지란 무엇입니까? 간단히 말해서, 이미지는' 뜻' 이 있는' 코끼리' 로, 주관적인 감정을 기탁하는 객관적인 이미지이며, 작품 속 이미지 묘사에 표현된 경지와 경지이다. 시가 표현한 것은 작품 속의 자연 풍경, 즉 자연의 이미지에서 자신의 감정을 기탁하는 것이다. 이미지는 시의 영혼이다. 중국 고전시의 긴 발전에서' 월',' 물',' 꽃' 등과 같은 많은 전통 이미지가 형성되었다. 각지에서' 바람' 을 쓴 시가 많고, 명작도 적지 않다. 그리움의 이별을 표현하거나, 자신의 인생 경험과 떠돌아다니는 고통을 감상하거나, 자신의 활달한 마음을 토로하거나, 세상에 대한 찬양을 토로하는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1. 향수의 정을 바람에 맡기고 향수의 정을 표현하다.
청대 나란성드 그리움처럼, "바람이 더 잦고, 눈이 더 잦고, 향수의 꿈이 깨지지 않아, 정원에는 이런 소리가 나지 않는다." 이번 겨울의 바람과 눈은 향수병 사람들의 마음을 아프게 했다. 원대 유송강중은 "좋은 바람이 여객을 근심하게 하고, 그믐달이 커튼에 들어가 잠에서 깬다" 고 말했다. 밤바람이 몰아치자 외로운 손님이 깨어나 더 이상 집에 가는 꿈을 꿀 수 없었다. 얼마나 슬픈 느낌인가. 그러나' 좋은 바람' 으로 볼 때, 기분과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한대 유철가을바람시에서 "가을바람이 흰 구름을 타고 날아가고, 초목이 기러기에 떨어져 남쪽으로 돌아간다" 고 한다. 당대의 유우석' 가을바람 서문' 에서' 가을바람이 정원나무에 들어오고, 외로운 손님들이 먼저 듣는다' 고 한다. 가을바람이 불고, 바람이 불고, 꽃이 떨어지고, 기러기가 남쪽으로 날아가는 것을 모두 썼다. 이 경우 다른 감정은 없고 향수병만 있을 뿐이다. 하늘의 가을바람은 어디에나 있는 억압을 가져와 그리움을 불러일으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둘째, 바람으로 슬픈 분위기를 연출해 슬픈 감정을 부각시킨다.
"바람이 불고, 비가 내리고, 첸 연은 잠을 잘 수 없다." "커튼 롤 서풍, 사람들은 노란 꽃보다 얇습니다." "가을 바람이 웨이 헤강을 불고, 낙엽이 장안에 가득하다." 나는 그녀를 알게 된 지 오래되었지만, 헤어진 지 오래다. 동풍기, 백화일제' 봄바람은 바람에 날려가는 것을 걱정하지 않지만, 봄은 오랜 증오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는 등. 이 수많은 시편에는 문인의 감상적인 생명체험과 유랑의 고통이 담겨 있다. 긴 바람이 쓸쓸한 외로움을 불어 무한히 처량하게 읽었다. 정말 "바람이 가득 차서 근심이 가득하다. ""
셋째, 바람에 따라 영웅적인 기개를 보여 준다.
"구름이 바람이 불고, 직녀가 바다로 돌아간다" 는 호매의 바람이다. "하늘은 창성하고, 들판은 망망하고, 바람은 풀을 불고 소와 양은 낮다." 이것은 바깥의 끝없는 바람이다. \ "바람은 쓸쓸하고 물은 춥고, 장사는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또 한 차례 비장한 바람이다. 이러한 의경에서 슬픔과 슬픔은 이미 완전히 사라졌다. 바람은 더 이상 부드럽고 슬픈 이미지가 아니라, 보이지 않는 손이 세상의 호쾌하고 활달한 현을 만지며 격정을 느끼게 한다. 이런 바람은 기세, 힘, 중화민족의 위업 정신의 전달체이다.
넷째, 바람을 타고 활력을 보여줍니다.
들불은 그들을 완전히 삼킨 적이 없었고, 그들은 봄바람에 다시 키가 커졌다. "동풍을 기다리면 영원히 봄이다." "동풍 밤 수천 그루"; "바람이 버드나무 꽃집에 향기가 가득하다", 바람이 스모그를 쓸어버리고, 생기발랄하고, 몸과 마음을 펼칠 수 있는 동력이기 때문에, 이때 봄바람은' 행인보다 더 바쁘다' 며 봄의 생기를 뿌린다. "바람" 은 이미 왕성한 활력의 상징이 되었다. 이때 바람이 가장 이른 시기에만 문인의 마음을 불며 인간의 즐거움을 경청하고 서정적으로 봄의 아름다운 표현을 종이에 표현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바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바람명언)
중국 전통문화에서 바람의 이미지는 왕왕 인류 사상과 감정의 전달체가 된다. 작가의 심경이 다르기 때문에, 고시에 따라 표현하는 의미도 왕왕 다르며, 그 의미의 풍부함을 반영한다. 서로 다른 내포가 서로 다른 심미적 분위기를 형성하여 시인과 시인의 서로 다른 감정을 부각시켰다. 내면적 사고, 정, 바람이 서로 어우러져 시의 문학적 품위, 사상적 내포, 예술적 조예가 한 단계 더 높아졌다.
고대시의 "걱정" 이미지
낙화는 자연히 인류의 영원한 인지와 심미 대상이다.
대자연의 형태는 다채롭고, 인류가 미에 대한 획득은 무궁무진하다. 산천 식물은 "기질이 있다.
감정이 이런 형식에 부딪히자 이미지가 생겼다. 우리나라 역사에는 수많은 우수한 시편이 있다. 이 글은 그 중 하나인' 낙화' 를 이미지로 한 시를 간단히 잡고 싶다.
낙화는 일종의 자연현상과 법칙이지만, 중국 고대 시사에서는 감정과 생명이 부여되었다. 결론적으로' 낙화' 라는 이미지는 몇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A. 첫째, 낙화는 자연 풍광으로 묘사되어 아름다운 경지를 구성한다. 춘성꽃이 만발하다' (한일' 한식기') 는 봄바람이 따뜻하고 맑고 각양각색의 꽃들이 바람에 춤을 추며 묘하다는 느낌을 준다.
"하지만 지금은 그날 밤, 그 폭풍우가 기억납니다. 얼마나 많은 꽃들이 부러졌는지 알고 싶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맹호연' 춘효'), 비바람 소리와 함께 떨어지는 꽃이 도처에 널려 있어 봄의 아름다움과 아이의 동취를 상상할 수 있다.
B, 1, 낙화에 직면하여 감탄: 한탄시간이 쏜살같이 지나가고, 아름다운 풍경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흐르는 봄이 가는 것은 천지이다."
(리 유 "파도 모래") 이로써 나라가 망한 원한과 무력함을 알 수 있다. "꽃은 물에서 물로 떠내려가고, 일종의 아카시아, 두 곳의 한가한 정."
이청조' 자매' 는 깊은 우울함, 은은한 그리움의 아픔을 표현했다. "오늘 꽃을 묻는 사람은 어리석다. 그가 장례를 치를 때 누구를 알게 되었나요? " 이것은' 홍루몽' 에서 임대옥 된 장례식사이다.
꽃은 이미 묻혔고, 누가 묻혔는가, 자신의 운명이 낙화보다 못하다는 것을 암시하며, 마음속의 지속적인 슬픔을 다 써버렸다. C, 그리고 의기양양한 낙화정신을 상징한다.
꽃낙춘상' 수험생 유유가 청조 광년 간 예부에서 재시험한 이 말은 한 수의 시로 시작하며 희망을 세상에 품고 있음을 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한 못의 봄물이 화체를 둘러싸고, 꽃그림자가 요염하게 봄을 차지하고, 동풍에 눈이 불어서 남모보다 먼지를 빻는 것보다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왕안석' 북국살구꽃') 은시인은 완고파와의 싸움에서 죽을지언정 타협하지 않고 표류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붓옷" 과 "모루" A. 가족의 따뜻함을 보살피고 온 가족을 위해 옷을 꿰매는 것은 고대 여성의 주요 직책 중 하나이다.
그들은 옷을 깨뜨리는 이런 기계적인 반복적인 일을 할 때 멀리 타향에 있는 가족을 그리워할 충분한 시간이 있다. 단조롭고 긴 모루음은 외부의 고민을 없애고, 마음이 한결같고, 그리움을 응집하고 강화하는 역할을 한다.
바로 이런 이유로, 옷을 깨뜨리는 동작과 그에 관련된 청루소리가 고전시에서' 사부' 라는 주제 아래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이미지 중 하나가 되었다.' 망치관 낙화, 밤 부숴, 명월' 이다. " 이백의' 이도' 는' 옷이 깨지고 지치고, 마음이 깊고 막히다' 고 말했다.
(두보 "이도") "날고, 모루 밖에서, 하늘과 땅이 영원히 옥통으로 향하고 있다." 노래? 얀 \ "청소년 여행 \") b, 달 아래 옷을 입는 상태, 바람이 앤빌 소리를 보내, 여자의 상처를 그리워하고, 나그네의 정을 건드리기 쉬우므로, 옷을 입는 이미지도 전통적인 향수의 이미지 중 하나이다.
두보의' 가을빛 번화' 는 백제성의 모루 소리로 그가 살아 떠돌아다닐 때의 향수를 표현한 것이다. 이슬이 떨어져 단풍나무가 시들고 무산 무협이 어두웠다. 강천 사이에 파도가 세차게 일고 구름이 안개를 가린다.
총국화는 며칠 전에 눈물을 흘렸는데, 그녀는 혼자 배에 타고 있었다. 한복은 곳곳에 칼자를 밀고, 백제성은 급하다.
C, 고전시는 모루 소리를 내는 이미지를 표현하고 이 이미지도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고전시, 고전시, 고전시, 고전시, 고전시, 고전시) 어려운 처지의 향수와 유랑자들을 감염시키고 감동시켰을 뿐만 아니라, 일반 시인들조차도 이런 소리를 자신의 시의 배경 음악으로 사용하여 여러 가지 복잡한 감정을 표현하기를 좋아했다. "심원이 고요하고, 작은 뜰이 텅 비어 있고, 차갑고, 모루가 간헐적이다." "
그러나 밤 긴 사람은 잠을 잘 수 없고, 음월은 커튼에 도착한다. \ "(십방 남조? 이어 "경하") "모루 추명, 등불이 밤에 서늘하다.
아무도 이것을 알 수 없다. 이 도시는 술에 취해 꿈결에 죽을 것이다. (임경희' 밤') 달 A. 고시 속의 달은 왕왕 향수의 대명사이며 그리움의 전달체이다.
"고개를 들어 보니 달빛인 것을 발견하고 다시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이백의' 정야사고'' 그는 오늘 밤의 이슬이 서리가 될 줄 알았고, 집안의 달빛은 얼마나 밝았을까! . "
(두보 "달밤 추억형제") "오늘 밤 가을생각이 누구의 집에 떨어질지 모르겠다." 돈? 왕건 () "15 박 망월 () 두랑중 ()") "달, 오늘 바다를 넘고, 하늘 끝 * * * 이 때."
돈? 장구령' 망월사원') "봄바람이 강남 연안을 푸르게 하고 명월은 언제 나를 비춰요?" (왕안석' 과주 래프팅') "연재 단장, 달밤, 짧은 송강."
(수시' 강성자') B. 명월은 늘 변두리인의 슬픔을 머금고 있다. "낙봉으로 돌아가기 전에 모래는 눈같고, 성외의 달은 서리와 같다."
돈? 이익의' 논수향벽야청소' 는 슬픔과 분노로 가득 차 있다. "진시명월, 한시폐관, 장정은 돌아오지 않았다."
돈? 왕창령의 보루) 는 비장하다. C, 때때로 달은 시간과 공간의 영원을 포함합니다.
"고대인들이 흐르는 물처럼, * * * 밝은 달을 바라본다." (이백) 시간의 생명에 대한 약탈, 시간 앞에서의 어쩔 수 없는 행동이 통쾌하게 드러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간명언) (이백,,,,,,,,,,,,)
D, 달의 특징이 천하를 비추고, 둥글고 틈이 있고, 보름달은 친우들이 모이고, 만사대길을 나타낼 수 있기 때문이다. 달이 부족하면 친척과 친구의 이별에 비유할 수 있고, 일이 뜻대로 되지 않는다.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에는 맑고 둥근 결핍이 있다. 클릭합니다
(스시 "물 노래 헤드") 이것이 진리입니다. \ "나는 당신이 싫어, 강루월, 동서남북, 남북이 아니라, 오직 이별이 없다.
그대를 강월처럼 미워하다. 배불리 먹으면 손해를 본다. 너희들은 언제 함께 있을 거니? "(송? 여본의' 뽕나무 따기' 는 달의 이 두 가지 특징으로 인해 생긴 인사를 가리킨다.
바람 이미지의시가 절실히 필요합니다.
봄바람 버드나무가 강한 피리 소리를 낸 것을 탓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왕당 지환 \ "Liangzhou 단어 \", 폭죽 소리가 한 살, 봄바람이 화 소련에 따뜻한 보내-왕송안석 \ "1 월 일 \", 봄바람, 당신을 알 수 없기 때문에, 왜 내 침대 앞 실크 커튼을 나눌 필요가 있습니까? -응? 들불이 그치지 않고 봄바람이 불고 높다.-돈 이백' 춘사'-돈 백거이' 송송 원초' 강남 해안 봄바람 그린, 명월은 언제 나를 비추는가-안씨 과주 범선은 동풍, 만색 상춘-봄날 젖은 살구꽃 비,
남당 스님지안' 절구' 가을바람이 모락모락 가을바람에 동정 파도가 목잎 아래로 모락모락 올라왔다. 미풍이 불었다고 묘사했다. 동팅: 동팅 레이크, 후난 성 북부.
파도: 마이크로웨이브 확산 탑. 나무 잎: 노란 잎.
전국 초사는 굴원' 구가 항목 부인' 을 사임하고, 슬프고 분분했다! 쓸쓸하고, 초목이 시들고, 시들고, 먼 길이라면, 물 가까이 오르는 산도 쓸쓸할 것이다: 외롭고, 우울하다. 리아 리: 황량한.
만약 당신이 먼 곳을 여행한다면: 사람들이 먼 곳을 여행하는 것 같다. 전국 초송옥은 가을바람이 불면서 초목이 누렇게 지고 기러기가 남쪽으로 돌아간다. 유처의 가을바람은 쓸쓸하고, 날씨는 시원하며, 식물은 서리에 노출되어 있다. 위흥은 낙엽이 많기 때문에 가을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여골목 정원.
도금원명' 류차이 상' 새 가을밤, 완약 명월이 멀어진다. 밤의 길이를 묘사한다. 팅팅: 아주 멀어요.
도금원명' 무신 6 월불' 에서 히비스커스 이슬의 행방, 유양월, 히비스커스 스파: 연꽃. 남조안' 추사' 는 한성을 바라보고, 평초는 한성에 있다. 한기가 이미 도시를 침범했다.
참조: 먼 곳을 바라보다. 핑 추: 예 핑.
창연: 초목이 무성한 모습. 초가을에 관한 두 문장을 쓰다.
남조조' 망선성군' 정자는 나뭇잎 아래, 정자는 가을빛: 수평이다. 나뭇잎: 나뭇잎.
Longshou: 산 이름은 산시 (Shanxi) 와 간쑤 (Gansu) 사이에 있습니다. 남조량 유혼은' 옷을 입는 것' 시를 섞어 금성 안개초가 낮고 옥문목하 풀이 낮다: 풀이 마르다.
나무 아래: 나뭇잎이 떨어진다. 금성: 고군명, 간쑤 유중과 청해 시닝 사이.
옥문: 옥문, 간쑤 둔황 서부에 있습니다. 서북의 추위에 관한 추경을 두 마디 쓰다.
남조 구름이 쓴' 색다른' 속 나무 가을 소리, 차가운 톤의 산가을 소리: 가을바람이 불고, 초목이 흐트러지고, 한기가 많다. 북조 ()' 주 () 조청공 부인 블로곡 () 의 묘지명 () 은 위구월 () 이 지은 것이다. 보조사, 무의미하다.
머리말: 계절. 당 왕보' 추별군정서' 석양은 낙막한 날과 일제히 날고, 가을물 * * * 하늘은 똑같다. 새의 이름, 들오리.
제비: 석양이 하늘에서 내리고, 나는 아래에서 위로 올라가 외롭고, 제비와 경쟁한다. 한 가지 색상: 가을의 물은 파란색이고, 하늘은 파란색이며, 물을 반사하여 색을 형성한다.
당 왕보' 추무릎궁 송별서' 추의는 대나무로 가득하고, 냉색 무릉송당 이기는' 망진천' 추엽이 가득 찼고, 야명주커튼은 서리를 휘말지 않았다. 왕당 장릉' 추장신' 5 곡:' 금정오동에는 가을잎이 가득하고, 야명주커튼은 서리를 말리지 않는다. 훈제 옥 베개는 무채이고, 긴 침대는 남궁을 듣는다. "
백월은 한담을 반영하고, 가을비는 이끼가 낀다. 유당 장경 \ "유선선사 쌍봉사 \" 남으로 들녘에 갔는데, 잎이 이미 떨어졌기 때문에 수한대 바람이 북호연 \ "임신 초한강 \" 가을에는 거리가 없어 문밖으로 춥다. 당이백은 "가장에게 증정" 하여 비를 차갑게 하고, 바람은 시원하고 맑게 한다. 당이백은 "한 차례의 비" 추기러기가 긴 바람을 호위하며, 나는 이 산장에서 그들을 마주하고, 내 술을 마시는 것은 만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당 이백은' 주훤 아저씨 사추루 송별학당' 고새, 황운황혼, 한가을나무 한 그루. 당 두보 () 는 "늦가을 창사 채무 () 가 어잔치를 기다리며 유음 () 을 보내 봉절성 () 에 입대했다" 며 지금까지 어연 () 이 알려지지 않아 연비 () 가 청추 () 를 남겨 두었다.
그래서: 역시. 당두보' 추흥 8 수' 는 재당 협구 곡강두에 있고, 만리풍연은 추사를 만나 당두보' 추흥 8 수' 의 먼 해안에 있다. 산조차도 밤사진으로, 하늘과 가을이 가깝다. 인간의 달빛은 맑고, 당두보는 8 월 가을달의 울부짖음, 우리 집은 삼련초당이다. 초가지붕
늦가을의 들판 광경을 묘사하다. 바람이 들판의 초가를 불고, 들불이 시든 뽕나무를 태우고 있다. 당나라 중심점 상원 \ "대들보에 하지만 미친 도시 주인 을 보내 \" 가을 바람 만 리, 석양 높은 사진. 당진삼' 공북 추흥 최명운 보내기' 겨울바람? Si=4 동풍, 봄날, 송, 주승이 햇볕을 쬐며 향을 찾아 물가를 탐사하며 망망한 광경이 일시에 새로워졌다.
잠깐만 기다려 보면 동풍을 알 수 있어, 영원히 봄이야. [주] 1 태양을 이겨라: 맑은 날. 향 찾기: 봄 투어, 도보.
수라바야: 이 강의 이름은 산둥 주에 있습니다. 4. 한가함: 정상적이고 홀가분하다.
"지식 대기" 의 의미는 쉽게 식별할 수 있다. 5. 동풍: 봄바람.
사람들은 이것이 봄나들이를 묘사한 시라고 보편적으로 생각한다. 시에 쓴 풍경으로 보아도 비슷하다.
첫 번째 문장' 승일은 수향을 찾는다',' 승일' 은 맑은 날을 가리키며 날씨를 나타낸다. "수라바야" 가 위치를 가리켰다.
"향 찾기" 는 아름다운 봄색을 찾아 주제를 지적하는 것이다. 다음 세 문장은 모두 네가' 향 찾기' 를 쓸 때 본 것이다.
두 번째 문장' 끝없는 풍경이 한순간 새로워졌다' 는 글은 봄빛을 보고 얻은 첫인상이다. 눈앞의 모든 경치를 "끝없는" 으로 묘사하다.
한때의 신기함' 은 봄이 대지에 돌아오는 것을 썼고, 자연의 풍경이 새로워졌으며, 작가가 소풍을 갈 때 그런 가슴 벅찬 기쁨도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세 번째 문장의 "지식" 단어는 첫 번째 문장의 "검색" 단어를 상속합니다.
"너는 쉽게 알 수 있다" 는 것은 봄의 면모와 특징을 쉽게 식별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동풍" 은 봄을 의미합니다.
네 번째 문장,' 오색찬란한 것은 영원히 봄이다' 는 말은 이 오색찬란한 광경이 모두 봄으로 이루어져 있다는 뜻이다. 사람들은 이 오색찬란에서 봄을 알게 되었다. 이것은 우리가 왜 동풍을 기다릴 수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대답했다.
이 말의' 다채로운' 도 두 번째 문장의' 새로운 상황' 을 배려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생생한 언어로 새로운 상황과 향 찾기의 소득을 묘사했다.
말 그대로, 이 시는 봄방문을 토로하고 있는 것 같지만, 향기로운 곳을 찾아야 하는데, 오래전 진인이 송을 건널 때 차지한 수라바야 해안이다. 주씨는 북에 가본 적이 없고, 물론 수라바야의 봄까지 수영할 수도 없다.
사실, 시의 "수라바" 라는 단어는 공자를 암시한다. 춘추시대에는 공자가 주와 사 사이의 현가로 제자를 가르쳤기 때문이다. 그래서 소위' 향 찾기' 란 성인을 구하는 길을 가리킨다.
오색찬란하다' 는 유교에 대한 비유이다.
4. 고시에서 슬픔을 묘사한 시
선주 사조루 송별학당 서운.
리퍼
어제부터 저는 저와 볼트를 떠나야 했습니다. 오늘은 내 마음을 더 아프게 한다.
추기러기는 긴 바람을 호위하고, 나는 이 별장에서 그것들을 대하고, 나의 술을 마시고 있다. 대작가의 뼈는 모두 너의 붓이다. 천원에서 나는 어려서부터 네 곁에서 자란 고마움이다.
우리는 모두 숭고한 머나먼 사상으로 하늘과 명월을 갈망한다. 그러나 물이 여전히 흐르고 있기 때문에, 우리가 칼로 그것을 자르더라도, 슬픔은 다시 돌아올 것이다. 비록 우리가 술로 그들을 침수했음에도 불구하고.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세상은 우리의 열망을 만족시킬 수 없으니, 내일 나는 내 머리를 풀고 어선을 탈 것이다.
"물이 아직 흐르고 있는 이상, 비록 우리가 칼로 그것을 베어도 잔을 들어 근심을 덜어준다" 고 얕게 분석하다.
그러나 물이 여전히 흐르고 있기 때문에, 비록 우리가 칼로 그것을 베어도 잔을 들어 근심을 덜어 준다. 이백의 명시' 선성 사조루운숙' 에서 유래한 이 시는 다른 주제로 쓰지도 않고, 별로도 쓰지도 않고, 건물을 쓰지도 않고, 직설적으로 억측을 표현하며, 시인이 10 년 전 장안에 있던 호정을 표현했다. 이미 유운임에도 불구하고. "그러나 물이 아직 흐르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칼로 자르고 애락으로 돌아오지만, 우리는 술을 마시며 익사한다." 라는 호방한 언어, 조화로운 멜로디는 시 중 가장 멋진 문장으로, 시인의 이상과 현실 사이의 조화할 수 없는 갈등을 깊이 표현했으며, 천백 년 동안 우울한 명문을 묘사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자유롭게 물을 끊을 수 있기를 바라지만, 지난날은 흐르는 물과 같아서 벗어날 수 없다. 그래서 시인은 잔을 들어 근심을 풀 수밖에 없었고, 날로 커지는 걱정에서 벗어날 수 없었다. 그것은 시인의 당시의 좌절, 분노, 혼란을 가장 잘 묘사했다.
고전시에서 슬픔을 쓰는 데 어떤 이미지가 사용됩니까?
"그믐달", 읽으면 매우 감염된다.
그믐달을 통해 슬픔을 표현하는 시가 많다. 여기 몇 가지 예가 있습니다.
1 .. 기러기 한 마리, 창문 반 개, 항상 눈물이 가득하다. -조조 《옥안》
2. 천년은 그윽한 달을 거두고, 맑은 바람은 저녁노을을 흩뜨린다. --사우스 키즈 스님 시계 책. 과거를 회상하다
3. 그믐달에는 밝은 얼굴이 있으니 여명 안에서 울지 마세요. --소 xiki "생명 검사기"
4. 우울한 오리올스 그믐달. 안녕히 계세요. 그때부터 방음 방진. --웨이 주앙 로터스 컵
5. 오늘 밤 너는 어디에서 깨어날 거니? 버드나무 기슭에는 작은 바람과 그윽한 달이 있다. --류영 \ "우린 벨 \"
둘째,' 명월' 으로 슬픔을 쓴 고대인들은 종종 명월을 이용해 처량하고 청량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명월과 사랑하는 사람의 이별 상황을 강하게 대조해 이별과 감상의 의미를 부각시킨다.
"명월은 미움을 모르고, 빛은 주호를 비스듬히 입는다." --연 슈 "가장 가까운 꽃"
시인은 애인에 대한 그리움을 토로하기 위해 슬프고 차분한 분위기를 조성했고, 작가의 마음 속에 그리움으로 인한 슬픔도 달의 이미지로 독자들 앞에 완곡하게 나타났다.
명월을 빌려 쓴 슬픈 글도 많다. 여기 몇 가지 예가 있습니다.
1, 연년장, 월야, 짧은 송강 예상. --스시 \ "jiangchengzi \"
루우 악명은 뒤를 돌아보았다. 버드나무는 봄에 우아하고 연약하다. --글의' 보살 야만인'
3, 밝은 달은 서리와 같고, 바람은 물과 같고, 풍경은 무한하다. --스시 "영원한 슬픔"
4, 누구 * * * 나, 취월? --신 qiji 의 \ "그는 xinlang \"
5. 그때는 밝은 달이 한 송이의 색운처럼 기다리고 있었다. -얀 \ "임강선 \"
셋째,' 단월' 으로 근심을 쓰다
"사람이 흩어지면 갈고리가 물처럼 가볍다. 클릭합니다 -시에 이순신 \ "천 세 \"
시인은 창월의 이미지로 흩어진 후의 알 수 없는 서글픔을 썼다. 고독이 자상하고, 창월 * * *, 슬프고 한없이 슬프다고 할 수 있다.
댄월의 도움으로 슬픔을 영탄하는 다른 단어들이 있다.
1, 봄비가 끊임없이 내리고, 창월을 근심한다. 여조고, 두청. 이른 봄
2. 나를 잊고, 또 희미하고, 희미하게, 분수를 깨뜨렸다. -고양이 "물 드래곤 숨겨진". 춘한
넷째, \ "초승달 \" 을 빌려 근심을 쓰다
\ "가서 새로운 걱정 을 물어보십시오. 매년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독립다리가 소매로 가득하다. 임평 마음이 돌아온 후. 클릭합니다 엄풍은' 까치 밟기' 를 가지고 있다
작가는 초승달의 이미지에 힘입어 바람 속에 서서 아침부터 저녁까지 포기하기 어려운 새로운 근심을 생동감 있게 써냈다.
"달이 모자란다" 로 근심을 쓰다
\ "누락 된 달 매달려 오동, 누출 초기 정적. 클릭합니다 --스시 "연산자". Huangzhou dinghui siheyuan 주거 작품 "
시인은 결월이라는 독특한 이미지를 통해 맑은 하늘과 그윽한 상태를 독자에게 보여 주었는데, 이는 작가가 비하한 후 생활할 때 우울하고 생동감 있는 표현이기도 하다.
명월을 빌려 근심을 쓰다
\ "Huainan 하오 yuehan 천산, 아무도 신경 쓰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강원 "모래사장을 걷다"
작가는 밝은 달에 빛나는 찬란한 빛으로 차가운 분위기를 조성하고, 동시에 자연스럽게 해결하기 어려운 슬픔을 드러내며 독자의 마음을 크게 흔들었다!
사월로 근심을 쓰다
\ "경사 달 반 창 은 여전히 덜 자. 화면에 표시된 것은 오입니다. 옷의 술 얼룩과 시의 단어. 조금 하는 것은 항상 사람을 슬프게 한다. " 엄한 《최근의 꽃》
시인은 사월의 이미지를 빌려 이 밤이 불면의 밤이며 슬픈 분위기를 조성했다고 지적했다. 그래서 나는 과거에 대한 집념 추구에서, 내가 지울 수 없는 슬픔과 감상을 토로했다.
또' 가을달',' 평월' 등 시인의 마음 속 무한한 슬픔을 표현하기 위한 이미지도 있어 일일이 열거하지 않는다.
요컨대, 고대인들은 그런 슬픈 느낌을 공중 자세가 각기 다른 달에 올려놓았다. 그믐달',' 명월',' 창월',' 신월',' 명월',' 평월' 등 고대인의 작품은 슬픔과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이런 이미지들을 통해 다정다감한 고대인들이 살아났다.
-위 내용을 복사합니다.
하지만 시 속의 이미지가 너무 많으니 구체적인 맥락에 따라 판단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같은 물체 (예:' 잎') 는 시가마다 다른 의미를 가질 수 있다.
예를 많이 보고 문자 뒤의 의경을 이해하는 것이 낫다.
슬픈 이미지를 표현하는 단어는 무엇입니까?
슬픔류의 이미지 1. 인더스 강.
중국의 고전시에서 그것은 서늘함과 슬픔의 상징이다. 예를 들어 송대 이청조의' 소리가 느리다':' 오동연소소, 황혼에 물방울이 떨어진다.' "
원대 시인 서재사는' 쌍수야우선' 을 쓴 적이 있다. "잎가을 한 소리, 파초 한 점 근심, 삼경을 꿈꿨다." " 모두 오동잎으로 흩날리며 자신의 애환과 이별을 쓴다.
2. 바나나. 시에서, 그것은 종종 외로움과 슬픔, 특히 이별과 관련이 있다.
송대 이청조의' 추노증사' 가 있다:' 창문 앞의 바초나무 누가 아트리움을 채웠는가. 음에는 심방이 가득하고, 잎에는 정이 가득하다. "
슬픔과 우울함을 하소연하다. 3. 흐르는 물.
고대 중국시에서 물은 끊임없는 슬픔과 연결되어 인생이 짧고 운명이 변덕스러운 슬픔과 슬픔을 전달하고 있다. 예를 들어 당대의 이백의' 선주 사루운숙 송별교서' 는 "그러나 물이 아직 흐르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칼로 참수하지만 잔을 들어 더욱 걱정이 된다" 고 말했다.
이 세상은 우리의 열망을 만족시킬 수 없으니, 내일 나는 내 머리를 풀고 어선을 탈 것이다. "유우석지죽사": "복숭아꽃이 가득 찼고, 촉춘수가 계곡을 쳤다.
한 처녀는 남편의 사랑이 이 복숭아꽃처럼 순식간에 지나가고, 무한한 슬픔은 이 끝없는 물강과 같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어" "모래상 파도": "흐르는 물은 이미 봄이 되어 천지이다. ""
이어' 우미인': "얼마나 많은 근심이 있을 수 있을까, 마치 강춘수가 동쪽으로 흐르는 것 같다." 송대 구양수는 "모래사장을 걷다": "슬픔이 점점 멀어져 봄물처럼 멀어진다."
진관' 강성자': "강변조차도 눈물로 흐르고, 걱정이 많다." 4. 유인원.
고시는 왕왕 원숭이의 울음소리를 이용하여 슬픈 감정을 표현한다. 북위 지리학자, 산문가 이도원은' 수경주 강' 이라는 책에서 "바동 삼협 무협장, 유인원 울음소리 세 번 울며 옷을 만졌다" 고 말했다.
당대의 두보는 "높이 오르다": "광천질풍, 유인원 울음소리, 벽호 백사귀화." 조미' 이양산': "가난한 계절에 귀가하는 것이 아쉽지만, 꽃이 유인원 울음소리가 또 한 해 동안 울린다."
5. 뻐꾸기는 고대 신화 중 주후촉국의 군주 왕디가 어쩔 수 없이 신하에게 자리를 내주고 깊은 산속에 은거했다. 그가 죽은 후 영혼은 뻐꾸기가 되어 봄말에 통곡했다. 그의 입속의 피에 관해서는, 그의 목소리는 슬프고 감동적이다.
그래서 고시 속의 두쥐안 () 는 서늘함과 슬픔의 상징이 되었다. 당대의 이백은 "촉도난": "귀향을 듣고 빈산을 걱정하다."
바이 주이 "비파": "그리고 여기서 아침저녁으로 무슨 일을 듣나요? -응? 뻐꾸기 피 흘리는 울음소리, 원숭이의 흐느끼는 소리. " 송 진관' 모래 위를 걷다': "마치 고정춘관, 두쥐안 낙하 같다."
잠깐, 모두 뻐꾸기의 울음소리로 자신의 슬픔, 서늘함, 향수의 정을 표현한다. 또한 석양 (석양, 저녁노을) 도 서늘하고, 실의에 빠지고, 음울한 느낌을 전달한다.
당대의 이상은은' 락유원 승경': "석양이 한없이 좋아서 다가오는 밤에 매몰되었다." 왕위 "보루에": "사막은 외롭고 곧고, 장강은 엔화에 떨어진다."
송대 왕안석' 계지 항근릉 회고': "돛을 올리고 사양으로, 서풍과 술기가 기대고 있다." 。
슬픔에 관한 고시에는 이미지가 있는 것이 가장 좋다.
환환이 서루에 홀로 올라간 작가: 이욱은 고층 빌딩에 홀로 올라갔고, 명월은 갈고리 같고, 오동나무, 심원은 청추를 잠갔다.
가위가 끊이지 않고, 이치가 어지럽고, 슬픔이니, 다른 맛이 마음속에 있다. 우미인 작가: 이우춘 가을달이 언제였는지, 과거에 얼마나 알고 있었는지.
작은 건물은 어젯밤 또 동풍이었는데, 고국은 월명을 돌이켜볼 수 없었다. 조각 울타리와 옥벽돌은 아직 존재해야 하는데, 주연이 그것들을 바꿨다.
동쪽으로 흐르는 강처럼 얼마나 슬퍼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선저우 시에? 우리 건물은 학교 서운 아저씨 작가를 송별했다. 이백은 어제부터 나와 볼트를 버려야 했다.
오늘은 내 마음을 더 아프게 한다. 추기러기는 긴 바람을 호위하고, 나는 이 별장에서 그것들을 대하고, 나의 술을 마시고 있다.
대작가의 뼈는 모두 너의 붓이다. 천원에서 나는 어려서부터 네 곁에서 자란 고마움이다. 우리는 모두 숭고한 머나먼 사상으로 하늘과 명월을 갈망한다.
그러나 물이 여전히 흐르고 있기 때문에, 비록 우리가 칼로 그것을 베어도 잔을 들어 근심을 덜어 준다. 이 세상은 우리의 열망을 만족시킬 수 없으니, 내일 나는 내 머리를 풀고 어선을 탈 것이다.
가산씨 작가: 이청조 창가에 누가 심은 파초나무입니까? 음하여 심방을 채우다. 음하여 심방을 채우고, 잎은 사람의 마음을 따뜻하게 한다. 슬픈 베개 밤 비, 약간의 가랑비; 약간의 비, 북방 사람들에게 상처를 줄까 봐, 듣는 데 익숙하지 않아! "무릉춘" 작가: 이청조풍 속에 살고, 향화는 다 하고, 밤에는 머리를 빗는 것이 지겹다.
물건은 사람이 만물이 아니므로 눈물이 먼저 흐른다. 쌍계천도 괜찮고 카누도 만들 예정이라고 합니다.
나는 배가 움직일 수 없을까 봐 걱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