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가풍이 쇼와 한방의 명언을 전하다.

가풍이 쇼와 한방의 명언을 전하다.

이것은 가족 스타일에 관한 것이다.

1 .. 며느리는 시부모님을 부모로 삼아야 한다. 옛사람들은 누구나 두 부모가 있다고 말했다. 따라서 부모 쌍방은 동등하게 대해야 한다.

2. 할 수 없으면 말하지 않는다. 신용을 지키지 않으면 존엄성이 없다.

3. 아이의 일에 간섭하지 말고 아랫사람에게 자리를 내주고 주인이 되라. 늙지 마라.

4. 자녀는 말을 듣지 않고, 효성하지 않으니, 먼저 노인에게 효성하지 않는지, 무슨 잘못이 있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봐라. 나는 상류 사회에서 부모님 (노인) 의 공적을 인정하지 않으며, 어떤 방식으로도 나의 아이 (아이들) 를 교육할 수 없다.

지걸 부부는 서로 감사하며 결코 불평하지 않는다. 이탈리아 부부는 매우 행복하다. 남편은 아내를 스승으로 모시고, 아내는 남편을 도와 덕이 되었다. 그들은 영원히 화를 내지 않을 것이다. 내면 세계의 부부는 예절 부부여서 서로 다스릴 것이다! 물리 세계의 부부는 모두 그들의 생활을 교란시키는 학대형 부부이다.

6, 만족은 늘 즐겁고, 집에서는 목숨을 기르고 있다. 가풍을 발양하고, 주덕을 표창하며, 후세 사람들에게 감사, 감사, 은혜를 알도록 교육하다.

7. 사람은 정직해야 한다. 부모는 먼저 그것을 기질로 바꾸고 천성을 키워야 한다. 자기를 억제하는 것이 아이를 교육하는 유일한 방법이다. 자식이 효성스러운지, 스스로에게 선량한지 자문해 보다.

8. 온 가족이 건립된 것은 모두 사랑에 근거한 것이다. 사랑이 없으면 가정을 세울 수 없다. 연애는 결혼의 첫 번째 조건이다.

9. 남편은 용감하게 한 가족의 책임을 지고 다른 사람을 설득한다. 만약 가정에 잘못이 있다면, 그들은 자신을 부끄럽게 여길 것이다.

10, 남편은 시아버지를 돌보고, 아내는 시아버지를 존중한다. 예를 들어, 노인에게 물건을 사 주고, 사위는 직접 시아버지를 주고, 며느리는 친히 시아버지를 주어야 한다.

1 1. 누군가를 사랑할 운명이라면, 먼저 그의 책임을 이해해야 한다. 서로 보완하여 자신의 직책을 완성하다. 서로 계발하여 자신의 역할을 발휘하다. 상대방의 자유를 통제하지 않으면 그들에게 폐를 끼치는 것이 아니라 행복을 주어야 한다. 서로를 보완하고 상대방의 생리와 심리를 이해하다.

12, 이기적인 사람은 뒤에서 양심에 어긋나는 일을 해서 온 가족을 짜증나게 한다. 이것은 좋은 사람이 아니다.

13. 덕이 있다. 도가 없을 때는 덕이 없다. 미덕이 있으면 행복이 없을 것이다.

14, 한 가정이 발달하고, 자손이 번창하는지 여부는 반의 노인들이 좋은 뿌리를 가지고 있는지 여부와 직결된다. 노인 현혜, 자녀와 손자 번영; 노인은 덕이 부족하고, 가도는 떨어지고, 가도는 왕성하지 않고, 향은 옥을 없애고 죽는다.

15, 한 가문의 천부의 별, 야심에 근거한 별. 가족의 행복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아 온 가족을 축복하는 것이다.

16. 한 가정이 행복하고 조용하며 번영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자는 물이 있는 아내가 되고, 아이를 낳고, 남편이 현명하고 행복한 가정을 갖도록 도울 수 있다.

17, 성 (자연) 결합, 정신 결합, 육체 결합. 진정한 부부 조화다.

18. 아이의 건강 여부는 엄마와 큰 관계가 있고, 똑똑한지 아닌지는 아버지와 큰 관계가 있다. 그가 장엄한지 아닌지는 그의 부모가 늘 즐거운 사랑으로 일을 하느냐에 달려 있다.

19. 아이는 자기 자신, 사회, 천지에 속한다. 만약 아이가 잘 가르치지 못한다면, 그의 가족, 사회, 세계에 영향을 줄 것이다. 아이를 잘 교육하는 것은 책임이 크다.

20. 자녀에게 노인과 조상의 공과와 잘못을 알리고,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효도의 모범이 되어 조상의 은혜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자손을 계몽한다.

2 1. 며느리는 한 가족의 불화를 가라앉히고 조화로운 가정의 길조 사자가 되어 모든 사람에게 평등하고 우호적인 것이 온 가족의 복이라는 뜻이다.

(22), 며느리는 물처럼 섹스하고, 성은 물처럼 만족해야 하며, 뿌리와 온 집, 사람을 기쁘게 한다는 뜻이다. 가정의 행복한 별이 되고, 부모에게 효도하고, 제수와 며느리를 중화하고, 자식을 잘 대하면 남편이 현혜로워지는 데 도움이 된다. 그래서 그녀의 남편은 사회에 봉사하고, 거리에 서서, 명성을 떨칠 수 있다. 가정을 경영할 뿐만 아니라, 사회에서 일할 뿐만 아니라, 직책을 지키며, 뭔가를 할 수 있다. 오랜 가정생활을 해야 긴 인생을 즐길 수 있다.

23. 남편이 되려면' 삼강' 에서 정해야 한다. 삼강은 성, 마음, 몸을 가리킨다. 영원한 생명 (성질을 잃지 않음) 은 성의 열쇠입니다. 사욕을 감당할 수 없다. 불량한 취미가 강령으로 없다. 분노는 성적 붕괴입니다. 욕하는 것은 마음이다. 사람을 때리는 것은 몸을 던지는 것이다. "도움" 은 영이다. 여자는 길에서 일정한 요령을 가지고 시아버지에 효도하고, 제수에게 중화하고, 아이에게 착하다.

24. 아내는 먼저' 삼종' 에서 안착해야 남편을 덕으로 도울 수 있다. "삼종" 즉 성은 하늘에서, 마음은 이치에 맞고, 몸은 이치에 맞는다. 순종이성이란 무엇인가? 해야 할 일은 스스로 해라. 시아버지에 효도하고, 형수에게 온화하고, 아이에게 잘 가르치는 것이 나의 의무이다. 고생을 두려워하지 않고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한 후에 화내지 말고 원망하지 말고 후회하지 마라. "마음에서 우러나온 진실을 따르라": 탐욕과 방해로부터 벗어나는 이기심을 가리킨다. 내가 생각하는 것은 모두 어떻게 노인의 은혜에 보답할 것인가이다. 어떻게 화목하게 지내는지, 어떻게 아이들을 교육시킬까? 온 가족의 이익을 마음에 두면, 네가 하는 모든 일은 자연히 곳곳에서 조화를 이룰 것이다. "자연은 자연을 따른다": 움직이지 않는 자연을 위주로 해야 할 뿐만 아니라, 성품을 없애고, 자연을 보완하고, 덕재물을 갖추어야 한다.

25. 속담에 집 앞에 만사가 형통하다는 말이 있다. 작은 나라의 부강, 사회의 평화, 개인 생활의 행복, 사업의 번영, 신체의 건강은 모두 조화로운 가정에 달려 있다.

26. 며느리의 장점을 자주 언급하고, 그녀의 집 교육을 높이 평가한다. 며느리가 틀리면 시어머니는 서둘러 와서 먼저 너그럽게 용서하고 뒤에서 혼을 내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절대 그녀와 싸우지 마라, 며느리는 당연히 데이드에게 감사하고 그녀의 은혜에 보답할 것이다.

27, 편견없는 진정한 사랑: 진심으로 믿고, 상대방을 의심하지 마라.

28. 전세는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한다. 감사로 모든 것을 보완하고 가정을 화목하게 하다.

29. 연약한 남편은 겁쟁이라고도 불리며 한 가정을 지탱할 수 없다. 노노노만이 말만 하고, 책임을 지지 않고, 여자를 앞으로 밀고, 여자의 지시를 따른다.

30. 만약 엉뚱하다면 고부님은 동의하지 않고, 집안일은 갈라놓을 수 없고, 가정은 무너지고, 가정은 행복하지 않다.

3 1, 물처럼 둥글게 돌고, 오색 오미, 원료는 한결같다. 유례없이 안전하고, 부귀는 가난에 따라 높지만, 물처럼 만물을 키울 수 있고, 만물과 이익을 다투지 않고, 가장 낮은 곳에서, 낮은 곳에서, 종종 그렇지 않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은 여자에 대한 본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32. 남자가 자리에 있으면 집안의 재난이 적다. 한 남자가 할 수 없다면, 집안은 다사다난할 것이다.

33. 시어머니는 일찍 오셔서 모든 것을 아십니다. 며느리가 늦게 와서 아무것도 모른다. 시어머니는 며느리를 데리고 길을 걸어야 하고, 딸을 대하는 것처럼 모르는 것을 알려주고, 그녀를 인도하고, 어떤 어려운 일도 하지 말아야 한다.

34. 우리 시어머니는 여러 해 동안 며느리가 되셨다. 그녀는 며느리와 결혼하여 시어머니가 되었다. 며느리는 집안의 아가씨이다. 결혼하자마자 시어머니 댁에 가서 며느리가 되었다.

시어머니가 사랑하는 것, 나는 무엇을 사랑해야합니까? 나는 내가 사랑하는 사람을 존중해야 한다. 나는 분명히 시어머니의 기쁨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만약 네가 노인의 마음을 이해하고 노인의 뜻을 따른다면, 너는 이 단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36. 여자는 세 명의 아내가 있다: 억척녀, 약한 여자, 며느리.

37. 여자는 부드럽고, 미소가 평화로워야 하며, 가족에게 인기가 있어야 한다.

38. 여자는 국가의 어머니, 가정의 아내, 인민의 아내이다.

39. 여자는 남편과 부모에게 의지하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그것은 약한 여자라고 한다.

40. 여자는 게으르다. 원망은 집안의 빗자루별이고, 억척스러운 여자는 며느리가 아니다.

4 1, 여자는 폭력적이고, 남자를 통제하고, 정신적으로 남자를 괴롭히고, 말하는 것은 천둥치는 것 같고, 강세다. 한 손으로 하늘을 가리고, 억척꾸러기라고 한다. 이런 가정, 음성양이 쇠퇴하고, 남편이 늙지 않고, 심지어 젊은 나이에 일찍 죽고, 태어난 아이도 소용이 없다.

42. 여자는 바쁘고 남자는 침묵한다. 여자는 부드럽지 않고 재물운은 왕성하지 않다.

43. 만약 네가 이 일을 할 수 있다면, 너는 집에 있을 것이고, 모든 것이 번영할 것이다.

44. 사람은 신용을 지켜야 한다. 하나는 하나, 하나는 둘, 할 수 있다.

45. 남자는 남자의 본분을 가지고 있고, 여자는 여자의 본분을 가지고 있고, 음양은 각각 각자의 위치를 가지고 있다. 남자는 강직하다. 여자는 부드러운 지향적이다. "막" 은 움직이지 않고 (화를 내지 마라), "정" 은 옳다. "부드러움" 은 물처럼 중요하며 "조화" 가 일리가 있다. 그래서 완전함은 부드럽고, 부드러움은 온전하다. 조항은 다르지만 정신은 똑같다.

46. 남자는 양이고, 양은 사심이 없다. 사심없는 것은 한 가족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는 것을 의미한다.

47. 남자는 "공정" 해야 한다. 사람을 때리고 욕하는 것뿐만 아니라 사람을 때리고 욕하는 사람은 무능한 사람이다.

48. 남자는 한 가정의 기둥이다. 그들은 철이 들고, 야심이 있어야 하며, 아내를 잘 돌봐야 한다.

49. 남자는 세 명의 남편이 있다: 약한 남편, 폭행 남편, 남편.

50. 남녀 평등은 권력과 즐거움의 평등을 의미한다. 책임과 예의상 평등이 있어서는 안 된다.

5 1. 모든 가정은 자신의 딸이 이 가정에 시집가는 것을 상상해야 하고, 주부는 자신의 딸을 사랑하는 것처럼 며느리를 사랑해야 한다. 그렇지 않다면 며느리도 미래의 며느리를 이렇게 대하며 악순환을 일으킬 것이다.

52. 노인의 미덕은 최고의 풍수이자 가장 높은 풍수이다.

53. 노인은 가풍을 선양하고, 부모는 가풍을 시범해야 하고, 부부는 가풍을 조종하고, 자녀는 가풍을 계승해야 하며, 손자는 가풍에 복종해야 하고, 형제자매는 가풍에 맞서야 한다.

(54), 노인 회색 머리 흙 얼굴, 온화하고 노여워하지 않고, 말이 적고, 잔소리를 하지 않고, 학부모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앞장서서 상대방의 좋은 점을 보고, 가족을 돌보아야 한다.

55. 노인은 한 가족의 축복을 받들어 한 가족의 축복을 창조했다. 부덕 세대는 세대보다 강하고, 복요 세대는 세대보다 왕성하다. 자식 손주들이 너보다 강하다는 것은 네가 덕이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그렇지 않으면 너는 덕이 없다.

56. 노인은 일가의 스타이며 덕을 근간으로 한다. "덕" 은 한 가족의 책임이자 평화로운 가정의 책임이다.

57. 노인들은 어떻게 한 가정을 번영시킬 수 있습니까? 선행을 많이 하고 덕을 많이 쌓는 것이다. 한편으로는 수덕은 면죄할 수 있다. 반면에, 그는 아이를 위해 도덕을 키우고 아이를 보호할 수 있다.

58. 노인은 대지처럼 묵묵히 모든 것을 싣고, 모든 것을 안고, 모든 것을 키우고 있다. 노인은 도량이 넓어서 온 가족이 복이 있을 것이다.

59. 노인은 물건을 사랑하고, 집안의 자손은 번성한다. 만약 노인이 끝없이 욕심을 부린다면, 그는 가족의 축복을 다 먹어버릴 것이다.

60. 사랑에는 선반이 없다고 느낀다. (가격): 자신의 지위를 높이지 말고, 사랑을 사업으로 삼지 마라. 상대방의 좋은 점을 이해하고, 상대방의 좋은 점을 탄복하다. 상대방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상대방의 잘못을 용서하다. 상대방이 있다면, 상대방의 변화를 유도하고 안내할 수 있다.

6 1, 아이들을 교육하는 5 단계: 양육, 육성, 교육, 지도, 지도, 하지만 허용되지 않습니다. 핵심은 도덕을 키우고 도덕을 잘 교육하는 것이다.

62. 집안의 고부님은 모두 외성이어서 같은 집에 가면 모녀 같다.

63. 가족 역할에 따라 관심 방식이 다릅니다. 남자는 기개가 없고, 가도는 왕성하지 않다. 여자는 손이 약해서 돈을 내쫓았다. 여자의 기질은 물처럼 부드러워야 부귀할 수 있고, 돈과 운도 자연히 물줄기가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여자가 강경하고, 사납고, 공격적이고, 고집스럽고, 과격하고, 보복적인 원한이 있고, 이를 갈고, 성난 눈으로 바라보면, 결과는 자기만 해치고, 부부는 복을 잃고, 얼굴은 시들어 버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64. 집에 문제가 있어요. 첫째, 노인의 행동에는 허점이 있습니다. 첫째, 우리는 본분을 지키지 않는다. 둘째, 우리는 너무 지나치다.

65. 집에 문제가 생기면 노인은 부끄러움을 느껴야 한다. 우리 집 노인은 잘하지 못하고, 덕이 없어, 집을 잘 교육하지 못했다.

66. 가족 중에 누가 잘못을 저질렀든, 무슨 재난과 시비가 발생하든, 모두 치욕일 뿐이다.

67. 집안의 모든 일이 순조롭다. 부귀현혜를 원한다면 시부모님을 가르쳐야 인생이 발전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부귀화로, 부귀화초두고는 오래가지 못한다.

68. 아이는 걱정할 필요는 없지만 덕행의 영향을 받는다. 그의 성격을 이해하고, 작은 나뭇가지를 자르고, 큰 나뭇가지를 남겨 주세요. 매력적이지도 않고, 물에 빠지지도 않고, 사람을 때리지도 않고, 욕하지도 않는다. 많이 격려하고, 긍정하고, 비판을 적게 하고, 물질적으로 유혹하지 마라.

69. 아이의 무지는 산과와 같다. 만약 과일이 시큼하다면, 너는 뿌리에서 공을 들여야 한다.

70. 시부모님은 한 가정의 뿌리와 같다. 만약 그들이 무럭무럭 자라려면 달콤한 꽃과 열매가 있다면, 그들은 뿌리와 비료, 물, 송토를 잘 대해야 한다.

7 1, 부모는 인륜의 시작, 음양의 길, 음양은 어머니, 양은 아버지다. 음과 양찬은 만물을 자라게 하고, 음과 양의 부조화는 정신적 고통과 분열을 초래한다. 즉, 태어난 아이는 반드시 본성이 나쁘거나 아이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72. 부모는 아이의 첫 번째 선생님이고, 가족은 아이의 첫 번째 학교이다.

73. 풀드는 풍만하고, 부드럽고, 두껍고, 성질이 회색이라고 할 수 있다.

74. 부부는 서로 비난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 옛날 이야기를 해야 한다.

75. 부부는 가족의 스타로 사랑을 뿌리로 한다.

76. 부부간에 갈등이 생기다. 첫째, 하늘과 땅이 준 은혜에 위배된다. 두 번째는 부모가 준 감정에 어긋나는 것이다. 셋째, 생명의 핵심 고적 의무를 어기고 아이를 많이 낳고 사람을 많이 빼앗는 업력. 생명의 본분의 인연을 어기면 생명은 정보의 의존을 잃게 된다. 부부의 구분은 바로 인생의 구분이다.

77. 부부가 결합된 데에는 세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생활상 서로 돌보고, 서로 관심을 갖는 것이다. 둘째, 자식을 낳고, 대대로 물려주고, 세상에 아름다운 인간성의 뿌리를 남기는 것이다. 셋째, 양부모를 더 잘 배려하고 보살피고 노인을 안심시키고 행복하게 하기 위해서다.

78. 부부의 길, 즉 음양의 길, 정기순, 음양순은 서로 맞설 수 없다. 그들은 아프지 않을 뿐만 아니라, 젊은 나이에 사망하지도 않을 것이다. 너는 여전히 좋은 가정을 가질 수 있고, 너의 아이는 번창할 것이다. 그래서 남자는 여자의 방식을 알아야 하고, 여자도 남자의 방식을 알아야 가정이 함께 행복할 수 있다.

79. 도는 인의에 쓰인다. Www.jintang114. org 도로, 평생 서비스와 함께 지낼 수 있습니다.

80. 도덕은 천지의 법이고 의무는 개인의 법이다. 우리가 법을 어기면 사람들은 재난에 빠질 것이다.

8 1, 며느리, 도리: 시부모님은 진정한 복입니다. 노인을 미워하지 말고, 노인을 미워하고, 노인을 효도하려 하지 않는다. 다만 복보를 하지 마라. 복보도 없을 것이다.

82. 며느리로서 남편을 사랑하면 시부모님을 사랑해야 한다. 시부모 없이는 사랑하는 남편이 없다는 것을 알아라. 나는 시어머니의 고생을 동정하고 아들을 키우려고 애썼다. 더 이상 시어머니에게 고통을 주어서는 안 되고, 더 이상 시어머니에게 일을 시켜서는 안 되며, 더 이상 시어머니의 언행에 대해 불평해서는 안 된다.

83. 결혼 후, 한 남자가 여자를 길로 인도할 수 없고, 악부모에게 효도할 수 없고, 중년의 형제자매에게 효도할 수 없고, 자식을 잘 대할 수 없다면, 그는 효도하고, 노인도 안심할 수 없다. 여자가 결혼한 후 남편이 현혜가 되는 것을 도울 수 없다면 시부모님께 효도하더라도 노인은 안심하지 않는다.

84. 시비를 일으키지 않고, 옳고 그름을 말하지 않고, 옳고 그름을 선포하지 않고, 옳고 그름을 듣지 않고, 옳고 그름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고, 옳고 그름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한 가정을 화해시키면 시비를 일으키지 않는다. 그렇지 않으면 노인이 실종된다.

85. 아이를 원망하지 말고, 아이를 욕하지 마라. 아이의 성패도 부모 자신의 품성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둘째, 자신의 교육 방식에 문제가 있는지 고려해야 한다.

86, 쓸데없는 일에 참견하지 말고, 자신의 자녀와 손자를 너무 걱정하지 마라. "자녀와 손자가 있다."

87. 조급해하지 말고, 조급해하지 말고, 수다스럽지 말고, 남자의 일에 상관하지 마라. 너는 너의 남편이 아니라 너의 남편을 도와야 한다.

88, 불효시할머니, 이런 이치를 심었습니다. 아이가 크면 불효 자녀에게도 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89. 노인이 하는 일을 안배하지 마라. 노인이 하고 싶은 대로 한다. 그러나 노인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하며, 늘 노인에게 더 많은 휴식을 취하라고 권한다.

90. 겸애는 무조건적이다: 사람을 가리지 않고 서로 얽매이지 않는다. 서로에게 자유를 주다.

9 1. 원래 며느리는 시어머니가 아니었다. 시어머니는 도리를 모르면 먼저 결점을 드러내거나 성미로 그녀를 통제한다. 고부님은 어떻게 감정이 좋아질 수 있습니까?

92. 원래 남편 일인데 남편이 하는 걸 잊어버렸어요. 아내는 불평해서는 안 되고, 일을 잘 해야 한다. 반대로 남편도 이렇게 해야 한다. 상대방이 할 수 없는 것을 보충하다. 이것은 상대방을 가두기 위해서이다.

93. 폭력적인 남편은 때리거나 욕하는 것이 이치에 맞지 않는다. 자신의 책임을 이해하지 못하여, 감히 제멋대로 행동한다.

94. 사랑은 조화의 기원과 총강이다. 사랑이 없으면 조화로운 가정을 세울 수 없다.

95. 사랑의 기준: 진정한 사랑은 사심이 없고, 사랑은 선반 (가격) 이 없고, 박애는 무조건적이며, 진정한 사랑은 편견이 없다. 진정한 사랑은 사심이 없다: 상대방을 존중하고, 상대방에게 폐를 끼치지 않는다.

96.' 관리' 는 부모가 자신의 성질을 방임하고, 아이의 결점을 찾고, 그의 성질에 불복하기 때문에, 왕왕 갈수록 나빠지는 것이다. 성질을 써서 아이를 통제하는 것은 통제가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아이의 성미, 접촉성, 심지어 부자성까지 자극할 수 있기 때문에, 부모의 이해가 안 되기 때문이다.

97.' 도움' 은 때리거나 욕하지 않는 것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욕을 받을 때 대답하지 않고, 반박하지 않고, 걱정하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걸핏하면 움직이지 않고, 욕을 당하면 움직이지 않는다. 말을 잘 듣고, 안심하고, 군자가 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