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노력과 노력에 관한 중국 고전 수필
노력과 노력에 관한 중국 고전 수필
1. '노력'에 관한 중국 고전 기사
맹자와 그의 제자들이 쓴 '슬픔에 태어나 평화롭게 죽다'는 투쟁을 묘사한 중국 고전 기사이다.
원문은 다음과 같다. 순법은 땅에서 자랐고, 부소는 판자 가운데서 자랐고, 조가는 물고기와 소금 가운데서 자랐고, 관일우는 선비 가운데서 자랐다. Sun Shuao는 바다에서 자랐고 Baili Xi는 도시에서 자랐습니다. 그러므로 하늘이 사람에게 큰 책임을 맡길 때에는 먼저 마음과 뜻을 긴장시키고, 근육과 뼈를 긴장시키고, 몸과 피부를 굶기고, 몸을 쇠약하게 하고, 행동을 어지럽혀야 합니다. 마음과 관용은 그의 능력 이상으로 그에게 유익을 줄 것입니다.
사람은 늘 실수를 하고 변할 수 있지만, 마음속에 갇혀 있고, 걱정으로 균형을 이루고, 색깔로 표시되고, 소리로 표현됩니다. 그렇다면 그것은 은유입니다. 들어가면 집에 있는 사람들을 통제할 수 없게 되고, 나가면 외국인 환자들에게 무적이 되어 나라가 영원히 멸망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나는 슬픔 속에서 태어나 행복하게 죽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선진맹자(前秦孟子)와 그의 제자 "슬픔 속에 태어나 평안하고 행복하게 죽다" 번역: 순(Shun)은 밭 농사일에 임명되었고, 부월(Fu Yue)은 성벽 쌓는 일에 임명되었고, 초가(Jiao Ke)는 생선 파는 일에 임명되었습니다 그리고 소금을 파는 일에 관의우는 간수에게서 구출되어 임명되었고, 손소오(孫童夫)는 해변에 은둔 생활을 하다가 임명되었으며, 백리희(白利熙)는 노예시장에서 구속되어 임명되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누군가에게 무거운 책임을 지우시려면 먼저 그 사람의 마음을 괴롭게 하시고 그의 근육과 뼈를 피곤하게 하여 그를 주리게 하고 그의 몸을 공허하고 약하게 하여 그가 하는 모든 일이 만족스럽지 못하게 하셔야 합니다. 이것은 그의 의지를 고양시키고 그의 기질을 인내하게 하며 그가 가지고 있지 않은 그의 능력을 증가시킬 것입니다. 사람은 잘못을 바로잡기도 전에 실수를 저지르고, 열심히 일하기 전에 고민하고 생각에 막히게 되며, 다른 사람의 분노가 얼굴에 표현되고, 원한이 말에 표현되면 당신은 알게 될 것입니다.
만약 어떤 나라에 법을 지키는 신하와 국내에서 왕을 보좌할 수 있는 현인이 없고, 이웃 나라에 라이벌이나 외국의 문제가 없다면 국가는 종종 재난을 겪게 될 것입니다. 파괴의 위험이 있습니다. 이로써 우리는 슬픔과 고난이 사람을 살게하기에 충분하고, 위로와 즐거움이 사람을 멸망시키기에 충분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참고사항 1. 순: 야오의 성과 중화의 이름. 당나라 요제(姚帝) 때 여산(지금의 산둥 성 제남, 용지 남동쪽)에서 농사를 지었다. , 그리고 그는 조화롭고 효도할 수 있었다." , 순의 행동은 잃지 않았으므로 그는 황제의 자리에 올랐다.
나라 이름은 유, 역사는 유순이라고 합니다. 행적은 『상서·요전』, 『사기·오제기』 등에서 찾아볼 수 있다.
2. Fa: 시작, 약속을 의미합니다. 3. 玎(quan) 무: 밭 무, 여기서는 경작지를 뜻합니다.
玎, 필드 채널입니다. 4. 복수(fù yuè): 은상(殷商)시대에는 서미(일종의 포로)였으며 복현(복연이라고도 함, 현재 산시성 핑루 동쪽)에 건설되었다.
은나라의 무정왕은 은나라를 번영시키려는 꿈을 꾸었습니다. 오정을 본 오정은 "맞다"고 말했다.
그는 자신을 성자라고 말했고, 그를 재상으로 여기며 은나라는 큰 권력을 쥐고 있었다. 그래서 그는 Fu Xian을 그의 성으로 취하고 그의 이름을 Fu Shuo라고지었습니다.
사적은 『사기·음본기』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5. 들어 올리다: 선택하다.
6. 블록 쌓기 : 벽을 쌓을 때 합판 두 장 사이에 흙을 넣고 막자로 흙을 두드려 단단하게 만든다. 흙을 쌓고 두드리는 데 사용되는 유봉입니다.
7. 초거(gé) : 은나라 주왕의 신하로 위자, 계자, 비간왕과 함께 성자라고도 불린다. 8. 생선소금(Fish salt) : 해변에서 낚시를 하고 염장을 한다는 뜻이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Yan은 물고기와 소금이 많은 Bojie 사이에 있고 물고기와 소금이 많은 곳은 산과 바다를 가져옵니다. 9. 관의우(Guan Yiwu): 관종(Guan Zhong)은 영상(현 허난 성 쉬창) 출신으로 가족이 가난했습니다.
제나라 구왕을 보좌하다 구왕은 왕위에 오르지 못했다. 제나라 환공은 그가 선한 사람임을 알고 그를 감옥에서 풀어주고 총리로 삼으며 공손하게 그를 종부(忠富)라 불렀다.
『사기·관암전』: “관중을 제나라의 통치자로 임명하고, 제환공이 패권을 잡았다. 아홉 명의 왕자가 뭉쳐 천하를 통일하는 것이 관중의 계획이었다. ."
10. 학자: 교도관. 11. 손소(áo): 성은 강, 이름은 아오, 예명은 손수, 이름은 아이리에이다.
춘추시대에는 초국의 재상을 지냈다. 원래는 "나는 기시의 겸손한 사람이다"라고 불렸던 치시는 오늘날 허난성 구시에 있었고 외딴 곳은 비라고 불렸습니다.
12. 바다: 해변. 13. Baili Xi(xī): Baili Xi라고도 합니다.
원래는 유국의 의사였다. 진나라가 우나라를 멸망시켰고, 백리희는 우나라 왕과 함께 진나라에 포로가 되었다.
진씨는 진씨에게 딸을 시집보냈고, 백리희는 첩 취급을 받으며 진씨씨와 결혼했다.
백리희는 초주로 도망쳐 완(지금의 허난성 난양)으로 가다가 초주 국경에 있는 사람들에게 붙잡혔다.
진목공은 그가 선한 사람이라는 말을 듣고 그를 다시 구원하고 싶었지만 초나라 사람들이 동의하지 않을 것을 두려워하여 사람을 보내 초를 불러서 "내 첩 백리희가 여기 있습니다. 양가죽 다섯 조각으로 저를 구속해주세요."
백리희는 나이가 70세가 넘었을 때 진나라에 도착했는데, 진나라 목공이 직접 그를 감옥에서 풀어주고 3일 동안 국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그는 국정에서 "무석 박사"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역사적으로는 진무공백리서(秦木孝白利熙), 건서(建書), 유우(玉玉)가 주관하여 '천 리 땅을 개척하고 시롱을 지배'하여 '천리' 중 하나가 되었다고 한다. 춘추5대 패권”. 그 행적은 『사기·진본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14. 시장: 시장. 15. 그러므로: 그래서.
16. 렌 : 책임, 부담. 17. 이다: 대명사, 이것, 이것들.
18. 또한: 분사, 문장의 전반부 끝 부분에 사용되어 문장 후반부의 일시 정지와 설명을 나타냅니다. 19. 필수: 확실히요.
20. 고통: 동사를 사용하여... 고통을 주다. 21. 마음: 의지.
22. 라오어: 동사를 사용하여 피곤하게 만들다. 23. Hungry: 배고프게 만드는 동사의 사용.
24. 신체 피부 : 피부. 25. 비어 있음: 형용사를 사용하면... 가난해집니다.
26. 엉망으로 만들기: 혼란스럽고 엉망으로 만들기 위해 형용사를 사용합니다. 칫솔질하고, 위반하고, 불순종합니다.
혼돈, 혼란. 27. 당신이 하는 일: 당신이 하는 일.
28. 그래서: 예전에는 (저쪽으로 와...). 29. 행동: 놀라게 하기 위해 동사를 사용합니다.
30. 인내: 형용사를 사용하면... 힘들어집니다. 31. Zeng Yi: 증가합니다.
Zeng은 '증가'를 의미합니다. 32. 능력 : 재능.
33. 헹: 자주, 항상. 34. Guo : 잘못, 잘못.
35. 마음에 갇혀: 마음에 괴로움이 있다. 36. 생각에 무게를 두다: 생각으로 막는다.
Heng은 '수평'을 의미하고 방해는 장애를 의미합니다. 37. Zuo: 일어나세요. 이는 변화를 만든다는 뜻입니다.
38. 정우색 : 안색에 정우가 있어 얼굴이 초췌해진다. 서명, 서명, 서명.
색상, 얼굴, 안색. 조계의 『맹자기』: “굴원이 초췌했다면 어부가 그를 보고 깜짝 놀랐을 것이다.”
“사기: 굴원과 가의 전기”: “굴원이 그때 강변에 이르자 초췌한 표정으로 은택(陰澤) 강가로 보내졌다. 어부가 그것을 보고 “당신은 삼로의 의사가 아니면서 왜 여기에 왔느냐”고 굴원이 말했다.
'" 39. 파유셩(Fa Yu Sheng): 말에는 표현이 있는데, 이는 언어적 분노를 의미합니다. 조기의 『맹자기』: “닝기가 상(商)의 노래를 불렀다면 환공은 달랐다.”
닝기는 춘추시대 위(魏) 출신이다. 가족은 가난하고 그는 카트 끄는 사람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제나라에 도착하자 수레 밑에 소를 먹이는데, 제나라 환공이 밤에 나가서 손님을 맞았다. 2. 노고에 관한 한문 수필
1. 진나라 맹자 "슬픔에 태어나 기쁠 때 죽었다": 그러므로 하늘이 사람에게 큰 책임을 맡기려 할 때, 먼저 마음을 긴장시키고, 근육과 뼈를 긴장시키고, 몸을 굶겨야 합니다. 피부는 비어 있고, 몸은 비어 있으며, 행동은 하는 일을 엉망으로 만들고 있으므로 마음을 유혹하고 관용하는 것은 할 수 없는 일을 이롭게 합니다. .
해석: 그러므로 하나님이 누군가에게 무거운 책임을 지우려 하실 때에는 먼저 그 사람의 마음을 괴롭게 하시고 근육과 뼈를 피곤하게 하여 배고프게 하고 몸을 공허하고 약하게 하여 모든 행동을 하게 하셔야 합니다. 불만족스럽다면 이는 그의 의지를 자극하고 그의 기질을 인내하게 하며 그가 가지고 있지 않은 능력을 증가시킬 것입니다.
2. 선진자(先秦秦子)의 '학문 장려': 인내하면 썩은 나무는 부러지지 않고, 인내하면 금과 돌을 조각할 수 있다.
정의: (만약) 몇 번 조각한 후에 멈춘다면, (그러면) 썩은 나무는 계속해서 조각을 할 것입니다. (만약) 계속 조각한다면, (그러면) 금과 돌을 성공적으로 조각할 수 있을 것이다.
3. 청나라 위원의 『해국도지』: 오랑캐에게서 배우고 오랑캐를 조종하는 기술을 연마한다.
정의: 서양의 선진 군사 기술을 배워 침략에 저항하고 국가를 강화하는 방법을 모색한다는 것은 나중에 서구에 저항하기 위해 서구의 선진 기술을 배우는 것을 의미합니다.
4. 당나라 안진경의 '배움을 격려하는 시': 남자들이 공부하는 시간인 3시에 불이 켜지고 5시에 닭이 켜진다.
매일 자정부터 닭이 울 때까지 남자아이들은 어렸을 때 열심히 공부하고 부지런히 공부할 줄 알아야 합니다.
5. 당나라의 '금학제' 한우: 일은 노력으로 이루어지며, 나태함은 놀이로 이루어지며, 성공은 생각으로 이루어지며, 실패는 따르기로 인해 생긴다.
정의: 공부는 노력을 통해 성취되지만 게임에서는 낭비될 수 있습니다. 반복되는 생각 때문에 모든 것이 성공하지만, 생각하지 않은 채 무작위로 인해 파괴될 수도 있습니다. 3. 철학적인 한문에 영감을 주고 노력하는 한문.
불의한 일을 많이 하는 자는 죽임을 당할 것입니다.
고기를 먹는 사람들은 비열하고 미리 계획을 세우지 못합니다. 한 가지 좋은 점은 훨씬 더 많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좌전" 본성으로 돌아가 본래의 모습에 반항하면 평생 치욕을 당하지 않을 것이다. 토끼를 보면 개를 돌봐도 늦지 않고, 양의 죽음을 고쳐도 늦지 않습니다.
태산은 흙을 허용하지 않기 때문에 그만큼 크게 자랄 수 있고, 강과 바다는 작은 시냇물을 받아들이지 않기 때문에 최대한 깊게 자랄 수 있습니다. —— "국가 정책"자는 짧고 인치는 길며 재료가 부족하고 지혜가 불분명합니다.
—— "추의 노래" Yingzhong에서 노래를 부르는 손님은 원래 Xialiba 사람들이라고 불렀습니다. ...... 음악은 높고 화성은 낮습니다.
——"송우가 초왕에게 묻다" 전진할 때에는 충성을 다하고 잘못을 만회하기 위해 반성하라. "관연의 전기" 이 새가 날지 않으면 괜찮을 것입니다. 하늘로 솟아 오르면 노래하지 않으면 괜찮을 것입니다.
"Funny Biography" 분주한 세상은 모두 이익을 위한 것입니다. "Huo Zhi의 전기" 약간의 오류가 수천 마일의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태사공의 서문" - 사마천의 "사기"에서 인용 모든 사람은 죽게 되어 있으며 죽음은 태산보다 무겁고 깃털보다 가벼울 수 있습니다. ——Sima Qian의 "Ren An에게 보고하는 책" 새를 조각할 수 없으면 새를 모방해야 한다고 합니다.
호랑이를 그리는 것은 성공할 수 없다고 하는데, 개와는 정반대다. ——마원의 "자연돈 형제에 대한 훈계서" 우주의 광대함을 올려다보고, 범주의 번영을 내려다보며, 눈으로 이리저리 돌아다니고 마음을 헤매는 것만으로도 훌륭한 시각과 믿을 수 있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청각적 엔터테인먼트.
——왕희지의 "랜팅 컬렉션 서문" 신사는 가난하고 현명한 사람은 자신의 운명을 알고 있습니다. 당신이 늙고 강할 때에는 오히려 백발의 마음을 가지기를 원하느니라.
가난하고 강하고 결코 구름에 빠지지 마십시오. Xianyuntan Lake의 그림자는 길고 상황이 변하며 별은 여러 가을에 움직입니다.
지금 정자 안의 황제의 아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문지방 밖에는 공허한 양쯔강이 흐르고 있습니다. ——왕보의 "등왕정 서문" 요와 순 외에는 누구도 완벽할 수 없습니다.
——이백의 "한경주와 함께한 책" 천지의 남편은 만물의 역행이다. 시간은 여러 세대에 걸쳐 지나가는 사람과 같습니다.
——이백의 "도화원 봄밤 연회 서문" 혼잡이 없고 흐름이 없으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 한유의 "원래의 길" 세상에는 볼레가 있고 천마일 말이 있습니다.
수천 마일의 말이 존재하는 경우가 많지만 볼레는 항상 존재하는 것은 아닙니다. ——한유의 "말 이론" 일은 노력으로 성취되지만 놀이로 아깝다. 성공은 생각으로 이루어지지만 후속으로 파괴된다.
영어와 중국어가 어우러져 풍부한 맛에 푹 빠진다. ——Han Yu의 "Jinxue 설명" 모든 것이 동일하지 않으면 윙윙거릴 것입니다.
——한유의 '맹동예 서문' 사랑은 너무 관대하고 걱정은 너무 부지런하다. 사랑한다고 말하지만 실제로는 해를 끼칩니다.
걱정된다고 말하지만 실제로는 화가 난다. ——Liu Zongyuan의 "나무 심기 전기, Guo Li Tuo Tuo 낙타" 술고래의 의도는 술에 있는 것이 아니라 산과 강에 있습니다.
산강의 즐거움은 마음에 담긴 술이다. ——Ouyang Xiu의 "The Drunkard's Pavilion" 초목은 무자비하고 때로는 표류합니다.
사람은 동물이지만 사물은 영혼이다. 온갖 걱정이 그의 마음 속에 느껴지고 모든 것이 그의 몸에 이루어집니다.
조금이라도 움직임이 있으면 본질이 흔들릴 것입니다. 더욱이 그는 자신의 힘이 할 수 없는 일을 생각하고, 자신의 지혜가 할 수 없는 일을 걱정합니다.
——Ouyang Xiu의 "가을의 소리" 앞에는 태산이 무너져도 그 색은 변하지 않고 왼쪽에는 엘크가 번성하지만 눈은 깜박일 수 없습니다. ——Su Xun의 "마음 기술" 모든 것은 반드시 이루어져야 하며 이는 당연한 일입니다.
세상에서 조용한 사람만이 미묘한 부분을 보고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달이 흐리고 바람이 불면, 하늘이 촉촉하고 비가 오면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다.
… 그리고 현자들은 모르시는데, 이유가 무엇입니까? 그 안에서는 좋고 싫음이 뒤섞이고, 밖으로는 이로움과 해로움이 뒤섞인다. 매사에 비인간적인 사람은 배신하거나 아첨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수쉰의 '간음의 구별' 나는 내 인생의 짧은 순간을 애도하고 장강의 무한함을 부러워한다. 하늘과 땅 사이에는 모든 것의 주인이 있습니다.
내가 가져가지 않더라도 이것은 내 소유가 아니다. 그러나 강의 시원한 바람과 산의 밝은 달은 귀로 듣고 소리가 되고, 눈으로 보아도 색이 되고, 거침없이 취할 수 있고, 무궁무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보물이다. 창조주, 이것이 나와 내 아들이 좋아하는 것입니다.
——Su Shi의 "Qian Chibi Fu"Shen Baoxu가 사람의 결심이 하늘을 이길 수 있고 하늘의 결심도 사람을 이길 수 있다고 들었다고 들었습니다. 소나무와 편백나무는 산과 숲에서 태어나 처음에는 바질에 갇혀 소와 양에 시달려도 결국에는 사계절을 지내며 천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다. 운명.
——수시(Su Shi)의 "삼회당 비문" 오랑캐가 가까우면 관광객이 많고, 위험이 멀면 방문객이 적다. 세상의 불가사의와 경이로움은 종종 위험과 거리에 있으며 사람들이 접근하기가 거의 불가능하므로 결단력 있는 사람만이 도달할 수 없습니다.
——왕안석의 『보선산기행』 하늘과 땅의 관계는 없지만 덕은 관계이다. 유령과 신은 사람 때문에 영적입니다.
푸인시, 죽은 풀, 마른 뼈 등. 인간의 영혼은 사물에 집착하므로 자신의 말을 듣고 사물에 귀를 기울이지 않겠습니까?
과거에 가졌던 것을 갖는 것은 과잉이 아니라 오늘날 그것을 갖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어느 날 밤낮 꽃을 피우는 자는 쇠퇴하리라.
매년 봄과 가을에는 모든 것이 낡고 새롭습니다. 급류 아래에는 깊은 웅덩이가 있어야 하고, 높은 언덕 아래에는 깊은 계곡이 있어야 합니다.
——Liu Ji의 "Sima Jizhu의 점술" 지혜는 사람을 인도하는 데 사용될 수 있지만 천국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팡샤오루(Fang Xiaoru)의 "사고 이론". 4. 성공을 위해 영감을 주고 노력하는 중국 고전 기사
내가 가장 좋아하는
푸송링의
뜻이 있는 곳에 모든 일은 이루어진다.
열심히 일하면 신은 당신을 실망시키지 않을 것입니다. 장작 위에 누워 용기를 맛보면 삼천 월가가 우를 멸망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고대에 위대한 일을 이룬 사람들은 뛰어난 재능뿐만 아니라 인내심도 가지고 있었습니다. 소시
청년은 다시 오지 않고 아침도 다시 오지 않는다. 자신을 격려하는 것은 시기적절하며, 시간은 누구도 기다려주지 않습니다. 도연명
그러므로 하늘이 이 사람에게 막중한 책임을 맡기려 할 때에는 먼저 마음과 뜻을 갖추어야 하고, 근육과 뼈에 무리를 주고, 몸과 피부를 굶주리게 하고, 몸을 쇠약하게 하고, 그의 행동을 방해하십시오.
말은 한 번의 도약으로 열 걸음을 갈 수 없습니다. 말은 열 번 탈 수 있지만 인내하면 썩은 나무가 부러지지 않습니다. 돌을 조각할 수 있습니다. Xun Kuang
사실 사람들의 투쟁에서는 목표 설정이 가장 중요하고 끈기가 그 다음입니다. 따라서 저는 깔끔한 대조와 눈길을 끄는 말이 있는 Pu Songling의 시를 선호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익숙한 암시입니다. 5. 사람이 열심히 일해야 한다는 것을 표현하는 한문 문장은 무엇입니까?
사람이 열심히 일해야 함을 표현하는 한문 문장은 무엇입니까?
1. 길; 멀고도 멀지만 위아래로 찾아보리라
2. 하늘은 활발히 움직이고 군자는 끊임없이 자기계발을 위해 노력한다 - 『역서』 "
3. 뜻이 있는 곳에 모든 것이 이루어진다. 결국은 추에게 속해 있다;
4. 열심히 일하는 사람은 하나님께 실망하지 않는다. 월급에 누워 용기를 맛보면 3천 Yuejia가 Wu를 삼킬 수 있습니다.
5. 야망이 강하지 않은 사람은 현명하지 못합니다. ——"모지·자기수양"
6.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후한서·경전"
7. 하늘이 사람에게 큰 책임을 맡기려 할 때 먼저 마음을 긴장시키고 근육과 뼈를 긴장시키고 굶겨 죽게 해야 한다. 피부가 벗겨지고 몸이 고갈되고 자리가 어지러워집니다.
——"맹자 고자하"
8. 인내하면 썩은 나무가 부러지지 않고, 인내하면 금과 돌을 조각할 수 있다. ——"순자·배움의 격려"
9. 돌은 깨질 수 있어도 강하지 않고, 불로장생약은 갈아도 붉어지지 않는다. ——"루의 춘추시대·정성"
10. 깊은 기술을 갖고 싶다면 쇠막대를 갈아서 바늘로 만들어라. ——Cao Xue의 "Sichuan Guangji·Pengshan County, South Sichuan Road"
사람이 열심히 일해야 함을 표현하는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사람들은 어둠 속을 걷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 내 마음에 햇빛이 없어서 두렵습니다.
2. 한 번만 더 보고, 더 생각하고, 한 발만 더 내디디면 행운의 신이 찾아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3. 긍정적인 사람들은 모든 걱정에서 기회를 보는 반면, 부정적인 사람들은 모든 기회에서 일종의 걱정을 봅니다.
4. 모든 제한은 자신의 마음에서 시작됩니다. 영감을 주는 명언 모음입니다.
5. 높은 목표를 바탕으로, 느리더라도 쉬지 않고 노력한다면 반드시 성공할 것입니다.
6. 뛰어난 사람들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역경과 어려운 만남 속에서도 인내하는 것입니다.
7. 위대한 사람과 평범한 사람의 가장 큰 차이점은 시간을 소중히 여기는 것입니다.
8. 성공의 열쇠는 실패에 대한 대응에 있습니다. 영감을 주는 명언 모음입니다.
9. 어떤 사람들에게는 인생이 아름답습니다. 이 사람들은 평생 동안 특정 목표를 위해 노력합니다.
10. 행동이 실수로 이어지더라도 학습과 성장을 가져오며, 무활동은 침체와 위축을 가져옵니다.
11. 위대한 사람이 위대한 이유는 그 자신과 다른 사람들이 역경에 처했을 때 다른 사람들은 자신감을 잃었지만 그는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결심했습니다.
12. 남과 비교하려 하지 말고, 자신을 뛰어넘으려고 노력하라. 울고 싶다면 설렘의 눈물을 흘리며, 웃고 싶다면 성장하는 캐릭터로 웃어라!
13. 인생은 남을 능가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능가하는 것입니다.
14. 성공은 얼마나 많은 힘을 가지고 있느냐가 아니라 얼마나 오래 버틸 수 있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15. 하나님은 결코 사람들의 무지를 불평하지 않으시지만, 사람들은 하나님의 불의를 불평합니다. 6. 투쟁에 관한 고대 속담
그러므로 하늘이 사람에게 큰 책임을 맡기려 할 때에는 먼저 마음을 긴장시키고, 근육과 뼈를 긴장시키고, 몸과 피부를 굶주리고, 몸을 쇠약하게 해야 한다. , 행동으로 그의 행동을 방해하므로 그는 그것을 할 수 없는 사람들에게 유익합니다.
포송령: 뜻이 있으면 가마솥이 배를 가라앉힐 것이고, 백이진관은 결국 초나라의 것이 될 것이고, 신은 허락하지 않을 것이다. 3000명의 베트남 갑옷이 우를 파괴할 수 있습니다. 고대에 위대한 일을 세운 사람은 뛰어난 재능이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인내도 있어야 합니다. Shi는 결코 전성기로 돌아오지 않으며, 그가 다시 일어나기 어려울 것입니다. 시기적절하게 자신을 격려하고, 시간은 아무도 기다리지 않습니다. Tao Yuanming의 말은 열 걸음을 갈 수 없습니다. 운전의 장점은 인내에 있고, 인내하면 썩은 나무가 부러지지 않고, 인내하면 금속과 돌도 조각될 수 있다. 하늘은 건강하고 군자는 끊임없이 자기계발을 위해 노력한다. ——"역서·건·상' 천지처럼 장수하고 해와 달로 빛난다------전국. 도적들은 갈 수 있고 나도 갈 수 있어요! 맹자: 강하면 세상에 이로움을 줄 수 있고, 가난하면 자신에게만 이로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 문장이 -_-로 간주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7. 한문 고전이 우리에게 알려주는 방법을 정리해 보세요(복사하지 않고 직접 쓰는 것이 바람직함)(중학교)
사실 그 방법은 굉장히 구식이고 경멸스러울 수도 있지만, 매우 유용한 방법입니다. 즉, 고대 중국어를 좋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사실 위에서 질문하신 내용은 기사를 이해하기 위한 준비 단계일 뿐입니다. , 어릴 때부터 인물을 인식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기사를 읽는 데 있어서 진짜 어려운 점은 그 기사를 쓴 사람의 감정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그 인물이 어떤 환경에서 만들어졌는지 알아야 합니다. 사실 우리가 배워야 할 고대 산문과 시는 이백(Li Bai)과 두보(Du Fu)가 태어난 예에 지나지 않습니다. 당나라의 번영하는 시대와 그의 가족은 부유했습니다. 오직 그의 가족의 부와 번영하는 시대의 위대함만이 그를 대담하고 대담하고 다루기 힘든 성격으로 만들 수 있었고, 두보는 주로 활동했습니다. 안시의 난. 사회의 혼란과 불안, 국민의 빈곤에 깊은 감동을 받았기 때문에 늘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마음이 있었을 것이다. 물론 두 사람 사이의 감정은 그렇지 않을 것이다. 강등되거나 승진하거나, 좋은 친구를 만났을 때, 경험이 다르기 때문에 쓰는 글도 당신처럼 기쁠 때도 있고 슬플 때도 있습니다. 질문, 시간, 장소, 인물, 큰 배경, 작은 프레임 등을 모두 추출해야 하고, 버드나무 가지 등 일반적으로 이별에 관한 은유와 상징도 이해해야 합니다. 선생님의 교수법은 좋습니다. 설명할 때마다 어떤 기술이 사용되는지, 어떻게 사용되는지는 말하지 않습니다. 대신, 특히 가십 사랑 이야기는 사람들이 좋아하는 감정적 경험을 분석합니다. 가십. 생각해보면 등장인물을 이해할 수 있다. 소동포의 세 가지 사랑 이야기처럼 <십년의 생사>도 그의 첫 번째 부인에게 쓰여졌고, 두 번째는 그의 첫 번째 부인의 사촌의 도움으로 쓰여졌다. 이 사람 소동포가 고기를 발명했고, 『욕망』 『서호와 서비』는 첩을 만나 한숨을 쉬는데, 얼마나 운이 없던가, 입에서 불행이 나오며, 항상 강등되었다. 그는 운이 좋지 않았다 이야기로 이해하면 기억하기가 더 쉬울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은 그를 이해하려면 역사에 들어가야 함을 강조하는 것입니다. , 당신이 고대 문학을 잘하는 사람이라면 역사는 분명히 좋을 것입니다. 저는 역사 시간 여행 소설에 매료되었을 때 소설사, 고대 중국 산문,시를 읽으며 고대를 크게 향상 시켰습니다. 중국어 작문 실력,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다른 기술은 없지만 선생님이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하셨습니다. 질문에 답할 때 포괄적인 측면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