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풍기재 명구
풍기재 명구
1, 저는 특히 삼협이 완공된 후 일부 경관이 물에 잠기고 좋은 기회가 올까 봐 걱정입니다. 먼저 뺏는 사람은 돈을 벌고, 어떤 사람은 근리에 급급하고, 말을 타기 위해 서두르고, 관광지를 위조하기 위해 서두르는 사람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미적 가치도 문화적 가치도 없다. 장강 양안은 모두 저속화될 것이다. 나는 이런 상황이 걱정된다.
2. 그래서 도시의 개조와 도시 특색의 보호를 한 쌍의 모순으로 말하는 터무니없는 말이 있다. 생선을 버리고 곰발을 얻어야지, 둘 다 가질 수는 없다. 이 말은 손발을 놓고 도시를 크게 변화시키는 이유가 되었다. 동시에, 이 진술 뒤에는 또 하나의 잠재대사가 있다. 문화적 제한이 없는 어떤 도시 개조도 국민의 이익을 위한 것으로 보이지만, 도시 보호를 고수하는 역사적 문화적 특색은 문화인의 정신적 사치품이 된 것 같다.
3, 도시, 만약 당신이 그것을 정신으로 생각한다면, 당신은 그것을 존중하고, 그것을 지키며, 그것을 소중히 여길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그것을 하나의 물질로만 취급한다면, 당신은 그것을 끝없이 사용하고, 마음대로 개조하고, 마음대로 그것을 파괴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물질명언)
4. 전통 명절의 문화와 정신적 가치를 무시하기 때문에 명절은 인위적으로 희석된다. 연도 없음! 연미가 조금도 없다! 이것은 아마도 당대 중국인의 깊은 실락, 일종의 문화의 실락이다.
5. 세계의 많은 유명 도시들은 모두 오래된 구도를 유지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지만, 우리는 오히려' 3 개월에 한 번 지도를 바꾼다' 는 무서운' 기적' 을 자랑하고 있다!
6. 사회 전체가 문화적 양심을 가지고 있고, 우리 문화는 희망이 있다.
7. 나는 경극이 초등학교에 들어가는 것에 찬성합니다. 이것은 교육 보호입니다. 전국에서 경극을 배우지 마라, 이렇게 하면 또 판극 시대에 접어들게 된다. 나는 앞으로 초중고등학교에서 경극을 배우는 것이 어리석다고 생각한다.
8. 한 나라나 도시가 박물관을 어떻게 대하는가는 그 현대 문명의 정도를 반영한다.
9.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죄가 아니라 민속이다. 금지' 라는 단어는 사용할 수 없다. 스페인 투우는 위험으로 가득 차 있지만, 스페인 사람들은 그러한 관습을 금지하지 않을 것이다. 이런 예는 세계에서 헤아릴 수 없이 많다. 풍습에는 민족의 정신과 감정이 배어 있기 때문에 민정 민의를 표현하는 강력한 풍습을 금지하지 않는 것이 좋다.
10. 도시 보호의 관점에서 문화재와 문화는 개념이 아니다.
1 1. 사람들은 옛 거리에서 많은 것을 찾을 수 있다. 그래서 한 도시에는 몇 개의 오래된 거리가 있기 때문에 자기역사감, 독특한 체험감, 풍부함과 깊은 향수감이 있습니다. 그것은 진실되고 거대한 역사적 존재이며, 귀중한 물질적 존재이자 대체할 수 없는 정신과 감정의 존재이다. 이것이 바로 옛 거리의 의미이다.
12, 역사가 떠날 때 때로는 다정하다. 그것은 종종 생활의 모든 것을 남겨진 세부 사항에 주입한다. 디테일은 종종 전체보다 더 매력적이다. 만약 당신이 감정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이 희귀한 세부 사항에 감동을 받아, 그것의 원래 생생했던 생명을 전체적으로 상상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