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혁신적인 사고에 대한 이해와 800 자 논문 이해
혁신적인 사고에 대한 이해와 800 자 논문 이해
혁신적 사고 800 자 논문의 이해와 인식에 대해 대부분의 사람들은 논문을 접해 본 적이 있어야 하고, 논문에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관점을 표현하고 제목을 명확하게 쓰는 사고방식이며, 혁신적 사고 800 자 논문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이야기해 보자.
혁신적인 사고에 대한 이해와 인식 800 자 논문 1 혁신이란 무엇입니까? 혁신은 다른 사람이 하지 못한 일을 하고, 다른 사람이 걷지 못한 길을 걷고, 감히 사고의 정세를 깨고, 새로운 시장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는 것이다. 이 광활한 세계에는 각양각색의 사람들 사이에 많은 일반인이 있다. 사람들이 자신의 현재 성과에 감탄할 때, 성공 뒤의 혁신을 보아야 한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혁신을 이룰 수 있을까요?
첫째, 혁신에는 진보 의식이 필요합니다. 황한청 교수는 "기업은 선제적으로 범과 기이한 승리를 거두고, 끊임없이 새로운 시스템, 신제품, 새로운 시장을 혁신하고, 경쟁사를 압도해야 무패의 땅에 설 수 있다" 고 말했다. 사실 이 말은 기업뿐만 아니라 일상생활과 주변의 작은 일에도 일리가 있다. 노에의 하버드 읍에서는 일부 아이들이 기차에서 자신의 여가 시간을 이용해 팝콘을 사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10 세 소년이 대열에 합류했다. 기차에서 파는 것 외에도 그는 크림과 소금을 팝콘에 섞어 더 맛있게 만들었다. 물론, 그의 팝콘은 다른 아이들보다 잘 팔린다. 왜냐하면 그는 다른 사람보다 어떻게 하는지 더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이 소년은 모토로라의 창시자인 폴 칼빈입니다. 그의 성공의 비결은 바로 다른 사람 앞에서 우위를 점하는 것이 아닌가? 그의 혁신 정신은 바로 그의 성공의 전제가 아닌가? 따라서 혁신에는 진보 의식이 필요합니다.
둘째, 혁신은 모방과 개선이 필요하다. 혁신은 모방이 필요한데, 완전히 베끼는 것이 아니라, 선인의 경험에 근거하여 자신의 사고를 통해 개선된다. 따라서 혁신은 전통을 완전히 버릴 수 없고, 포기하고 계승해야 한다. 중국 최연소 전국생명보험회사의 리더, 현직 태강 생명보험주식유한공사 회장 겸 CEO 진동승은 혁신에 대해 이야기할 때 다음과 같이 밝혔다.
"많은 사람들이 위법을 표방하고, 자신의 의지에 따라 일을 하는 것이 혁신이다. 그 결과 사례가 너무 많다는 것이다. 솔직히 조롱박에 따라 바가지를 그리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그의 말은 바로 그가 성공의 길에서 총결한 것이다. 당초 그는 평범한 사람이었고, 우한 대학 경제학 박사였다. 가드의 3 년 창업 과정은 그를 학자에서 사업가로 바꾸는 데 성공했지만,
그러나 1996 에서 그는 보험업계의 대문에 서 있었고, 진동승은 실무 경험이 없는 학생일 뿐, 외국 보험 거물들이 최근 몇 년 동안 쌓은 선진 관행을 복제하기로 했다. 몇 년 동안 진동승은 2 1 홈 세계적 다국적 보험 금융그룹을 방문했다. 진동승은 해외에서 회사 구조, 마케팅 모델, 인테리어 스타일 및 서비스 시설을 되찾았다.
모방은 태강을 높은 기점에 서게 하고, 진동승은 중국 보험업의 제고점에 서게 했다. 그래서 때로는 혁신이 전임자의 어깨를 향해 나아가는 작은 단계인데, 이 작은 단계는 당신의 진보, 당신의 혁신, 당신의 특색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그러나 혁신은 맹목적으로 시도하는 것이 아니라 법칙을 추구해야 한다. 당대의 저명한 작가 이개복은 "혁신은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유용한 혁신이다" 고 말했다. 철리적인 우화: 사냥감 한 마리가 잡혔고 사자는 아직 먹지 않았다. 여우가 먹으려면 사자가 왜 먹지 않는지 생각해야 한다. 배가 고프지 않고, 사냥감이 너무 작아서 먹을 수 없거나, 아니면 먹잇감이 독이 있어서 전혀 먹을 수 없는 건가요? 사자가 사냥감이 너무 작아서 먹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면
여우만이 배불리 먹을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사자에게 독살되거나 잡아먹힐 수밖에 없다. 이 작은 우화는 혁신이 좋지 않거나 스스로 무덤을 파는 것이라고 하지 않습니까? 그러므로 우리의 혁신 과정에서 반드시 법칙을 따르고, 힘을 헤아려야지, 맹목적으로 해서는 안 된다.
따라서 혁신은 결코 간단하지 않지만, 두 가지 중요한 점이 있다. 하나는 다른 사람의 업적에 의해 제한되지 않고, 다른 하나는 실수를 두려워하지 않는 것이다. 오늘날 이 약육강식 사회에서는 다른 사람 앞에서 걷고, 다른 사람 앞에서 걷고, 변화에 적응해야 기회를 장악하고, 무패의 땅에 설 수 있다.
혁신적인 사고에 대한 이해와 인식 800 자 논문 2 모방은 외형뿐 아니라 정신까지 누군가의 일거수일투족을 모방하는 것이다. 혁신은 현상 유지에 만족하지 않고, 더 나은 것을 추구하며, 심지어 현상 유지까지 초월한다.
혁신은 낡은 사고 방식을 타파하고, 전통 관념의 속박을 돌파하며, 기득권에 닿아야 한다.
6 살짜리 소녀가 할아버지를 따라 그림을 배웠다. 그녀는 예쁜 붉은 토끼 한 마리, 날개가 달린 날마 한 마리, 암탉보다 더 큰 알을 그렸다. 할아버지는 토끼를 붉은색으로 그리지 않고 말에게 날개를 돋우고 계란을 암탉보다 더 크게 그리라고 비판했다. 어린 소녀가 불복하여 그녀의 그림이 국제 대회에서 대상을 받았다. 6 세 소녀가 그린 것은 상식에 따라 그린 것이 아니라 자신의 상상에 따라 그린 것이다.
그녀의 그림은 사람들에게 독특한 느낌을 준다. 이 6 살짜리 소녀가 방금 낡은 사고방식과 전통적 관념의 속박을 깨뜨렸기 때문에 그녀의 혁신은 그녀에게 대상을 가져왔다.
모방은 기계적인 모방일 뿐,' 전심전력으로 투입해야' 거짓으로 진실을 어지럽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일본에는 어린 소년이 있다. 그의 서예는 매우 좋다. 열 살 때 그는 서예상을 받았다. 당시 사람들은 그를 신동이라고 불렀다. 몇 년 후 한 서예가가' 신동' 을 보러 왔을 때, 서예가는 "이 아이가 쓴 글자는 한 푼의 가치도 없다" 고 말했다 왜 그럴까요? 원래 이 어린 소년이 쓴 서예는 왕희지의 서예를 모방하려고 노력하는 것이었는데, 그가 전심전력으로 투자하여 거짓으로 진실된 효과를 얻었기 때문이다.
모방은 단지 기계적인 활동일 뿐, 사람을 진보시킬 수는 없다. 전심전력으로 투자하기만 하면 거짓으로 진실을 왜곡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자신의 개성을 잃을 수 있다.
혁신은 현상 유지에 만족하지 않고, 더 나은 것을 추구하며, 심지어 현상 유지까지 초월한다.
채플린은 어느 도시에서 채플린을 모방하는 대회가 열렸다는 것을 알고 이름을 바꿔 참가했다. 그 결과, 6 명의 참가자 중 진정한 채플린은 꼴찌를 했다.
왜 이런 이상한 현상이 있을까요? 원인을 분석해 보자: 다른 참가자들은 채플린의 일거수일투족을 모방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스타일뿐만 아니라 정신까지 모방하고 있다. 채플린 자신은 분명 원래의 자신에게 만족하지 않을 것이며, 반드시 더 잘 표현하고 심지어 자신을 능가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채플린은 자신의 현재 상황에 만족하지 않는다. 그는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있던 채플린을 깨고 혁신을 시작하면서 이런 이상한 현상이 나타났다.
혁신과 모방정신은 대립적이다. 우리의 현실 생활에서, 우리는 맹목적으로 모방해서는 안 되며, 끊임없이 혁신하고, 더 나은 것을 쟁취하고, 심지어 초월해야 한다!
혁신적 사고에 대한 이해와 인식 800 자 논문 3 혁신적 사고에 대한 체험 1
어떤 사람들은 시간이 살을 깎는 칼이라고 하는데, 우리의 생명을 하나하나 베었다고 말하지만, 우리는 아직 알지 못했을 뿐이다. (존 F. 케네디, 시간명언) 개학 첫날, 여전히 시간이 아직 길다고 생각했는데, 어느새 기말에 이르렀다. 창의적 사고' 첫 페이지를 열어도 별로 주의하지 않아 마지막 페이지를 닫으면 당황한다. 나는 모든 점을 버리기를 아쉬웠지만, 이 수업에서는 누군가가 나에게 "컵을 비워야 더 많이 담을 수 있다" 고 가르쳤다. " 그래서 나는 아픔을 참으며 짐을 몇 개 버리고 혼자 창작생활을 누비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옛날의 생활은 생활이었고, 파란도 없고, 기복도 없었다. 오늘, 네가 어디를 가든지, 너는 아름다운 풍경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수업에서, 삶은 창조적인 삶이며, 한 가지를 다른 것과 연결시켜 디자인의 경지에 들어가야 한다는 말을 들었다. 이런 생활에 대한 통찰과 창의력, 창작, 창조의 길은 무에서 유무에 이르는 과정이 아닌가?
다른 사람들이 각 과목의 무미건조함에 대해 불평하고 있을 때, 나는 어떻게 모든 문턱에 들어갈 수 있을지 생각하고 있다. 이 수업에서 한 사람이 우리에게 열정적으로 자신의 문과 길을 찾으라고 말했다. 싫어하는 수업에 직면하여, 우리는 어떻게 읽는지 다시 배우고, 자신의 방식과 심정을 바꾸고, 자신의 목표를 향해 달려갈 수 있다. 이것은 무에서 유유까지 가는 과정이 아닌가? 학기가 끝날 때, 우리는 아무것도 배우지 못한 것에 대해 불평하고, 창의적 사유가 우리의 사고를 더욱 분산하고 민첩하게 만들지 않았다고 불평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적어도, 나는 사고 전환법을 배웠다. 나는 어느 순간 영감이 있으면 자신이 만족하는 작품을 창작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나중에 나는 이전의 노력과 후기의 창작은 영원히 분리될 수 없고, 연계되어 있고, 영감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인수는 장기 축적이지 우연이 아니다. 그래서 이것은 여전히 무에서 유무에 이르는 과정입니다.
물론, 나도 유무에서 유무에 이르는 과정을 거쳤다. 선생님이 학생들을 가르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런 비정규적인 가르침이 우리에게 큰 도움이 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이것은 완전히 뜻밖이다. 사고 방식이 출로를 결정하다. 앞으로 길에서 더 많은 생각을 했으면 좋겠다.
혁신적인 사고 경험 2
오늘 처음으로 인텔의 미래 교육에서 내놓은 혁신적인 사고 기술 교육을 배웠다. 우선, 나는 이런 훈련 학습 형식에 대해 매우 기분이 좋고, 매우 좋아한다. 장 선생님은 우리에게 학습 요령과 요구 사항을 대략적으로 개괄한 후 자율 학습을 시작합시다. 나는 차근차근 스스로 배우고, 조를 나누어 토론을 나누고, 장 선생님이 곤혹을 해결하도록 하는 것이 현실적이라고 생각한다. 이제 혁신적인 사고 기술 과정을 배우는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학습 내용에서 주로 이해 도구 (인과 맵 도구), 직관적인 순위 도구 (정렬 도구) 및 증명 도구 (데모 도구) 의 소개로 나뉩니다. 각 도구에 대한 소개에는 개요 및 이점, 도구 평가, 특수 사례 및 교육 전략의 네 가지 섹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는 이러한 이론 체계를 잘 알지 못하지만, 그들이 제창하는 교학 이념과 사상을 이해할 수 있다.
나는 각 단계의 조작을 자세히 읽고 철저히 이해한 후에 우리 팀의 선생님과 교류에 대해 토론했다. 일부 링크와 내용의 경우, 우리는 배우면서 생각하고, 어떻게 우리의 이후의 교육에 응용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본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나는 수학 선생님인데, 수학의 특징에 따라 앞으로의 교육에 어떻게 응용할 수 있을지에 대해 생각을 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수학, 수학, 수학, 수학, 수학) 위에서 제창한 단원 교육 이념, 각 부분의 설계, 운영 구현의 상세한 절차, 나는 모두 동의하고 감상한다. 나는 그녀가 학생의 사고를 충분히 발휘하여 학생의 자율 학습 능력을 키울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각 장이나 과목마다 실용적입니까?
이 문제에 대해 나는 여전히 진지하게 생각할 필요가 있다. 만약 이 방법이나 절차가 개선될 수 있다면, 혹은 이런 교학 사상과 특징이 일상적인 사범수업에 유연하게 녹아들 수 있다면, 나는 완벽한 결합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나는 반드시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몇 가지 혁신과 개선을 시도해 볼 수 있다. 그래야 우리 교육에 더 잘 적용될 수 있다. 공부는 끝이 없고, 가르침은 끝이 없다. 나는 최선이 없다고 믿는다. 오직 더 좋을 뿐이다. 노력해라,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