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칩 레코딩 프로그램은 일반적으로 어떤 프로그래밍 장비를 사용합니까?

칩 레코딩 프로그램은 일반적으로 어떤 프로그래밍 장비를 사용합니까?

200 1 3 월 2 1 일 닌텐도는 일본에서 2 세대 게임기를 공식 발표했다. 같은 해 6 월, 이 휴대용 게임기는 유럽과 미국 시장에 상륙하여 8 년의 휘황찬란한 역사를 시작했다.

이 기계는 1 세대 손바닥 GB 의 마지막 모델인 GBC(Game Boy Color) 의' 색상 사명' 을 물려받아 GBA(Game Boy Advance) 라는 이름을' 고급 게임 보이' 로 직역했다.

올해는 GBA 출시 20 주년이다. 닌텐도는 더 이상 행사를 열지 않고 테이프를 더 이상 발행하지 않지만, 게이머들이 좋아하는 게임기와 이 플랫폼의 게임은 계속 빛을 발하며 끊임없이 플레이어에 의해 언급되고 재창조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닌텐도,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 20 19' 록인 EXE6' 은 마침내 중국에서 현지화되었다.

▲2020 년' 드래곤볼의 분노 Z- Buo' 는 민간 중국어판을 완성했다.

대부분의 중국인들이 접할 수 있는 최초의 닌텐도 팜 머신인 GBA 는 이미 한 세대의 어린 시절의 기억을 담은 문화적 상징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닌텐도,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GBA 의 배경 문서, 인기 게임, 파생된 게임 문화를 살펴봅시다.

닌텐도의 2 세대 핸드셋으로 GBA 시리즈

지금까지는 전용 비디오 게임기가 아니라면 (미리 설치된 한정게임만 할 수 있음), 게임&; 보세요. 닌텐도 * * * 는 GB( 1989 출시), GBA(2006 54 38+0 출시), NDS(2004 출시), 3DS 등 5 개 시리즈의 핸드헬드 게임기를 출시했습니다.

▲ 사진은 소후: 키스 슈즈

200 1 출시부터 2008 년 완전 단종까지 GBA 시리즈 핸드셋은 총 8 15 1 만 대, 20 19 년까지 돌파/ (202 1 년 3 월 현재 Switch 판매량은 8459 만 대).

다른 닌텐도 팜 파일럿과 마찬가지로 닌텐도 2 세대 팜 GBA 는 구성과 모양에 따라 GBA, SP, GBM 등 여러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게임보이 파워

일본 손바닥 시장이 닌텐도에 의해 기본적으로 독점된 현상과는 달리, GBA 는' 군분' 시대인 1995 부터 2005 년 10 까지 세가, SNK, 만대, 소니가 탄생했다

다행히 닌텐도 1 세대 손바닥 GB 는 잘 팔렸고, 컬러 스크린이 장착된 GBC 가 1999 의 SNK 와 2000 만 세대가 발표한 컬러 호스트 WSC 의 컬러 스크린 팜 NGPC 를 꺾었다. 이전 세대의 뛰어난 성과는 GBA 의 휘황찬란한 기초를 다졌다.

200 1 240X 160 픽셀 (GBC 는160x/kloc-0) 을 표시하는 2.9 형 TFT LCD 가 장착된 핸드헬드 게임기 GBA

조작의 경우 GBA 에는 A, B, L, R, 시작, 선택, 화살표 키 7 개의 키가 있어 기본적으로 닌텐도 등 호스트의 키 기초를 형성합니다.

▲ 플레이어가 수집한 모든 무한한 색깔의 GBA, 사진은 바이두 GBA 에서 나온다.

정통 GBA 화면은 항속 문제로 백라이트가 없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결국 건전지를 자주 교체하는 것은 번거로움). 당시 플레이어는 햇빛 아래서 놀거나' 밤등' 을 가지고 있었다.

▲ 닌텐도의 팜 파일럿.

GBA 발행 가격은 9800 엔, 200 1 엔 대 인민폐 환율은 100 엔 대 6.8 위안, 즉 GBA 가격은 대략 666 위안입니다.

하지만 200 1 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오래된 신문지에서, 중국에 와서 플레이어에게 파는 가격이 약 1 180 위안으로 거의 두 배로 올랐다는 것을 어렴풋이 알 수 있다.

▲ 바 친구가 제공한 사진에서 GBA 당시의 가격을 분간하기 어렵다.

1000 여 대의 기계, 수백 장의 카드, GBA 는 200 1 우리 국민의 소비 수준에 따라 정말 사치품이다.

2004 년, 중국 게이머들은 마침내 중국어 인터페이스로 GBA 를 할 수 있게 되었다. 그 해 중국 심요기술유한공사는 닌텐도 허가를 받아 중국 대륙판 GBA《iQue 작은 기적의 여행' 을 선보였기 때문이다.

이 손바닥은 그해 6 월 8 일 상하이 광저우 청두에서 정식 발매되어 발리오의 보물찾기와 함께 묶여 698 위안에 팔렸다.

▲ 사진 출처: 좋은 친구. Com

GBA SP (게임 보이 고급 SP)

2003 년 2 월 14 일 발렌타인데이에 일본에서 발매된 GBA SP (이하 SP) 는 닌텐도 GBA 시리즈의 2 세대 제품으로 12500 엔으로 판매된다. "작은 마음의 여행" 중국 대륙판은 1 년 후에 판매될 예정이며 가격은 약 800 위안이다.

또한 닌텐도는 GBA 가 교체해야 했던 건전지를 충전이 가능한 내장형 리튬 배터리로 교체했다. 충전 3 시간, 수명 10 시간 정도. 흥미롭게도 코발트산 리튬을 정극으로 하는 상업용 리튬 배터리는 사실 노상대인 소니가 1992 년에 발명한 것으로 소비전자의 면모를 크게 혁신했다.

Flip SP 는 거칠고 호쾌한 GBA 기체에 비해 더욱 정교하고 우아하여 많은 여성 게이머들의 사랑을 받았다. 중국에서도 많은 여자들이 SP 로' 목장물어: 광석진의 친구' 를 하는 것을 볼 수 있다.

▲ 사진 출처: B역 UPCC 왕의 개봉 비디오.

소니는 2004 년 6 월 5438+2 월 65438+2 월 자신의 휴대전화 PSP 1000 을 발표했다. 같은 해 닌텐도는 원판 GBA 생산을 중단하고 SP 가격을 9800 엔으로 낮췄다.

▲ 소니의 PSP 시리즈 핸드셋은 지금도 스타일리시하다.

PSP 를 해 본 독자는 이 핸드헬드가 외관 디자인이나 성능보다 SP 를 훨씬 앞서야 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하지만 PSP 는 판매 초기 생산능력과 게임이 많은 GBA 시리즈보다 좋기 때문에 시중에 나와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20 14 의 GBA 시리즈 핸드셋과 카세트를 구입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게임보이 마이크로

시간은 2005 년에 왔다. 현재 소니 PSP 와 닌텐도 3 세대 핸드헬드 NDS 는 이미 손바닥 시장의 주인공이 되었지만 닌텐도는 여전히 GBA 의 3 차 개정 GBM 을 출시하여 9 월 13 일 슈퍼마리오 20 주년을 기념했다.

이 외관은 애플 아이팟의 금속 기체 손바닥에' 마이크로' 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한다. 화면이 2 인치로 축소되어 조정 가능한 백라이트가 추가되었습니다. 비행 시간은 약 6 ~ 10 시간입니다.

GBM 은 GBA 제품군 중 유일하게' 역호환성' 이 아닌 핸드헬드입니다. GB 및 GBC 테이프와 호환되지 않으며 GBA 게임만 할 수 있습니다.

GBM 의 작동 촉감과 화면 밝기가 SP 보다 우수하지만, 시장은 이 미니핸드를 잘 보지 못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242 만 대밖에 판매되지 않아 닌텐도 회장인 암다콩 당시 예상보다 훨씬 낮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당신은 GBA 에서 어떤 인기 게임을 해본 적이 있습니까?

GBA 의 전성기에는 기본적으로 일본의 유명 게임업체 (예: Capcom, 코락미, Game Arts 등) 가 있었다. GBA 에 게임을 제공했고, 이전의 경쟁자인 세가와 SNK 를 포함해 닌텐도와 합작했다.

그중에서도 세가는 익숙한' 빛의 영혼' 시리즈와' 소닉의 전쟁' 을 제공하고, SNK 는' 의화단 EX' 시리즈와' 금속탄두 전진' 을 제공한다.

닌텐도가 작품을 발표하다

Game Freak 이 개발한 닌텐도에서 발행한 보코몽 시리즈 게임은 닌텐도 게임 역사상 가장 인기 있는 작품 중 하나이다.

보코몽이라는 IP 도 여러 차례 닌텐도를 곤경에서 구해냈다. 예를 들어, GB 시대에는 보코몽홍록의 흑백화면으로 동행의 컬러 스크린 호스트를 물리쳤고, GBA 시대에는 보코몽홍엽록으로 성공적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 1996 이 발표한 보코몽홍/그린.

GBA 에서 연주할 수 있는 보우의 작품은 2002 년 발매된 보루비/사파이어 (2004 년 발매된 자료조각 보에메랄드) 와 2004 년 발매된 보홍/엽록입니다. 보석' 은 가방의 정통 신작이고, 가방은 봉홍/녹색의 복제품이다.

국내 게이머들은 대부분 GBA 부터 보코몽 시리즈를 접하기 시작했다. 당시 게이머들에게는 요정 (당시 보코몽이 아닌 요정으로 번역됨) 을 잡아 요정을 키우고 NPC 와 싸우는 것은 매우 새로운 일이었다.

▲' 포맹코 레드'

GBA 의 보코몽 게임도 두 친구의 온라인 교류 대전을 지원한다. 이렇게 하면 게이머들이 작고 가벼운 GBA 핸드헬드를 휴대하면 상호 작용할 수 있어 게임 체험이 크게 향상됩니다.

▲ 인터넷에서 코치카드를 서로 교환하고 있는 GBA 선수.

닌텐도의 게임에 대해 말하자면, 어떻게 그것의 유명한 IP 젤다를 놓칠 수 있습니까?

GBA 에는 젤다 전설: 신들의 삼각력 & 국내 게이머들이 가장 잘 아는' 사검',' 젤다 전설',' 린크 모험기' (모두 FC 에 재판됨) 와' 젤다 전설: 수축모' (이하 축모).

▲ 《젤다의 전설: 신들의 삼각력》

축소모' 는' GBA 의 기교를 극대화한다' 는 작품으로 꼽힌다.

주인공 린크는 석화된 젤다 공주를 구하는 길에 말을 할 수 있는 모자를 만나 착용자를 축소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린크와 모자는 위험을 무릅쓰고 도처에서 고부를 이길 수 있는 검봉을 보수했다.

이 게임의 분위기는 가볍고 유쾌하며, 안의 미니 코너는 젤다의 전설: 황야의 휴식보다 훨씬 시끌벅적하다. 공격과 공중제비를 할 때의 외침은 매우 귀엽다.

닌텐도의 GBA 마리오 시리즈 작품으로는 모험 게임' 마리오와 육일기 RPG', Wario 대륙 4, 스포츠 게임' 마리오 테니스', 스피드 게임' 마리오 레이싱 A', 익지게임' 마리오 핀볼' 등이 있다.

GBA 의 마리오와 육일길RPG 는 마리오와 육일길RPG 시리즈의 첫 작품으로 전투시스템이 특별하다. 2 인 대전에서 플레이어는 A 키로 마리오를 통제하고 B 키로 루이지를 통제하며 적과 협력한다.

작품은 복숭아의 목소리가 도난당하는 것을 다룬 작품으로, 노일길과 마리오 형제는 모험 여행에 착수하여 공주가 목소리를 되찾도록 도와주기를 희망하고 있다. 마리오 시리즈의 고전적인 보스쿠바조차도 우리를 돕기 위해 우주선을 제공했다.

카푸공 작품

카푸공이 만든 GBA 게임도 인기를 끌고 있다. 다음은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두 작품입니다. 역전심판 3 부작과 록맨 EXE 시리즈입니다.

저우 () 의' 역전심판' 삼부곡은 법정 추리의 문자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조사, 법정 변호를 통해 변호인을 위해 혐의를 청산하는 신참 변호사의 역할을 맡았다.

역전재판' 시리즈의 극본은 잘 쓰여져 캐릭터 설정이 명확하다. 첫 번째 게임 스토리는 20 12 에서 영화로 제작되었으며, 20 16 과 20 18 분기 동명 애니메이션은 각각 1, 2, 3 편의 게임 내용에 따라 각색됐다.

▲ 원판 GBA 와 NS 리셋판을 비교한 천나미, 전자가 더 불쌍하지 않나요?

▲ 김 검사의 명언을 기억하시나요? "진짜 남자 ... 모든 게 끝날 때 눈물만 ..."

역전심판' 게이머들 사이에서' 증인석에 서서 도망가고 싶니? \ "라고

태연하고 태연자약한 모습으로 증인석에 서 있던 진범은 피고에 대한 악행이 드러나고 법적 제재에 직면했을 때 인상적이었다.

록인의 EXE 시리즈는 이미 6 권을 출판했지만, 지금까지 2, 3, 6 권만 중국어로 번역되었다. 2005 년에 판매된 여섯 번째 작품은 20 19+02 까지 번역이 완료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언어가 통하지 않는다고 해서 다수의 EXE 팬들이 공략의 책과 번역에 의존하는 것을 방해하지는 않으며, 심지어 모든 칩을 모아 게임 난관을 넘길 수도 있다.

록맨 EXE 시리즈 게임의 이야기 배경은 전자네트워크가 발달한 세계에 설치되어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애완동물이라는 전자 기기를 가지고 있는데, 그 안에 있는 AI (내비게이션이라고도 함) 는 주인이 많은 일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야기의 주역인 광투는 열혈 소년이다. 그는 사이버 보안을 보호하기 위해 그의 내비게이션인 록족과 협력했다.

이 게임은 칩 수집, 실시간 전투, 미로 모험을 하나로 모은다. 플레이어는 현실 세계와 인터넷 세계를 누비고 있다. 록인을 게임의 모든 네트워킹 장치에 업로드하면 장치의 가상 공간에 들어가 바이러스 백신 및 장치 유지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클레미의 작품

오시마 문미가 그림을 그리고, 산근미치류 작곡 (2 부에 참여하지 않음), 50 란효사가 만든 게임' 마귀성' 시리즈로, GBA 에는 각각' 마귀성: 달에서 환생',' 악마성' 이라는 세 편의 작품이 있다.

세 작품 중 쇼월무곡이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고, Switch 의 악마성 시리즈 정신은 계속됐다. 크라우드 게임' 혈색: 밤의 의식' 도 쇼월무곡의 영혼 수집 시스템을 물려받았다.

이른바' 영혼' 이란 플레이어가 괴물을 쓰러뜨릴 때 괴물을 떨어뜨릴 확률이 있는' 영혼' 으로, 주인공은' 영혼' 을 장착한 후 괴물의 수를 배울 수 있다. 쇼월 왈츠가 개척한 이런 수집 모델은 원래의 하드코어 액션 게임에 적지 않은 재미를 더했다.

이 작품의 화면도 세 작품 중 최고다. 작은 섬 문미는 호창진, 뿔이 있는 유령, 그리고 다른 캐릭터들을 위해 그린 초상화가 매우 아름답다. 인물의 행진과 전투의 동작이 조화롭고 원활하며, 흰색 트렌치코트를 입은 창진을 조종하여 성에서 민첩하게 뛰는 것도 일종의 시각적 즐거움이다.

콜라미 게임왕 시리즈도 내가 GBA 에서 가장 좋아하는 작품이다.

당시 스타텔레비전과 지방방송국의 보급으로' 게임왕' 은 청소년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았다. 역과 장난감 가게는 곳곳에 게임왕 카드를 팔고 있고, 친구들이 모여서 텔레비전의 더빙을 모방하고, 자신의 카드로 싸우는 것을 좋아한다.

▲ 꼭' 카드 뽑기!' 소리가 가장 크다. \ "오직 기세.

GBA 의 RPG 게임' 게임왕 결투 괴물 8: 환멸사신' 에는 게임 왕카드 1 ,000 장, 무등게임, 내성, 해마, 살구, 공작춤 등 애니메이션에서 핫한 캐릭터가 모두 등장한다.

게임 화면이 정교하고 줄거리가 사람을 매료시킨다. 가장 중요한 것은 플레이어가 카드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자신의 카드 세트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이다 (실제 각 정품 게임 킹 카드 오른쪽 아래 모서리에는 특정 카드 번호가 있음).

게임에서 돈을 절약하고, 진짜 카드를 게임에 가져온 다음, 해마와 같은 NPC 를 물리치기 위해 노력하여 심각한 중등병에 걸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실제로, 위의 주요 게임 회사의 걸작 외에도 GBA 에는 많은 고전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Intelligent Systems Studio 의 "불의 무기" 시리즈, Banpresto 의 "부름의 밤 3 부작: 주검 이야기", Camelot

이들은 많은 GBA 팬들의 매듭으로, 각 모델마다 수십 시간의 시련을 견딜 수 있다. 하지만 이 글은 편폭이 제한되어 있어, 누락을 피할 수 없다. 용서해 주세요.

한화, 마술, 시뮬레이터

GBA 게임에 대해 말하자면, 게임의 한화는 무시할 수 없는 문제이다.

닌텐도는 푸가 기술과의 협력을 통해 중국에 진출한 최초의 게이머가 되었지만,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GBA 의 정품 중국 게임은 손꼽힌다.

▲ 샤오선양이 진짜 대리하는 중국 게임은 8 개밖에 없다고 합니다.

이 시점에서 많은 사람들이 묻고 싶습니다. 그럼 왜 제가 어렸을 때 놀던 GBA 게임 카세트가 모두 중국어인가요? 대답은: 우리가 게임 가게에서 산 30 ~ 40 GBA 테이프는 기본적으로 해적판이다.

이 해적판 게임들은 해독을 거쳐 한화로 테이프를 만들어 플레이어에게 팔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해적판, 해적판, 해적판, 해적판, 해적판, 해적판) 때로는 같은 게임이 다른 한화 집단에 의해 한화되기도 하기 때문에, 친구의 게임 번역이 너의 것과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그 당시 GBA 가 잘 팔린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정품 일계 카세트, 해적판 한화 카세트, 마변 카세트, 레코딩 카세트 등 다양한 카세트와 호환되기 때문이다.

▲ 바이두 스티커를 올린 네티즌은 카드로 게임을 태우는 과정을 촬영했다.

20 년 전, 중국 민간 게임 집단이 우세했을 때, GBA 2006 54 38+0 최초의 중국어 게임인' 요시: 월-환생' 은 개인게임 한학자 스크우가 발표해 뜨거운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이후 각종 중국 민간 게임 집단이 부상하면서 플레이어는 곧 많은 중국 GBA 게임을 맞이했다.

D-Shang 의 현지화팀은 중국 보물과 꿈 시리즈 게임으로 유명하며, 노게이머들이 잘 아는 포켓몬스터의 번역은 D-Shang 에서 온 것이다. 보코몽 시리즈의 첫 공식 중국어 버전' 보코몽의 태양/달' 도 이들 민간 중국 단체의 번역을 참고했다.

▲ 현재 번역에서는' 고급 볼' 의 캡처율이' 슈퍼볼' 보다 높지만, 이전 버전에서는' 슈퍼볼' 이' 몬스터 볼' 으로 번역되었다

텍스트 게임의 로컬라이제이션 작업은 다른 유형의 게임에 비해 어렵고 로컬라이제이션의 품질은 플레이어의 게임 경험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CGP 현지화팀이 번역한' 역전재판 2' 가 인상적이다.

사실, 직역하면, 위 그림에서 여경의 이름은 Susuki 사쿠라이 진자로 번역해야 하지만,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진짜 살인자가 여경의 이름만 들었기 때문에 한번도 본 적이 없고, 피고를 모함하기 위해' 스즈키' 로 잘못 쓰여졌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즈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일본어를 모르는 중국 게이머들이 이 층을 이해할 수 있도록 중국팀은 피고의 이름을 스즈키로 재치 있게 번역하고 살인자가 쓴' 스즈키' 와 해음 관계를 형성했다.

일부 중국인들은 게임에서 해적판 상품을 밀수하는 것을 좋아한다. 예를 들어 잘 알려진' 악마 도시: 쇼월무곡' 중국어판-96 중국어판, 결말 같은 마지막 전쟁에서 사장은 "그래, 96 번 사이트를 방문하는 것을 잊지 마라. \ "라고

▲ 이 말은 악마의 도시의 유명한 줄기가 되었다.

오만한 뱀파이어의 갑작스러운 삽입과는 플레이어의 원래 긴장감을 완화시켰다. 당시 플레이어는 한 중국단에 대한 개념이 없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을 통해' 구육' 이 누구냐고 물었다.

중국판 자체는 해적판과 개편이지만, GBA 게임 카세트 시장에는 진정한 마변 게임 카세트가 등장한다.

Pokmon 시리즈는 GBA 에서 가장 많이 개편된 게임으로, 일부는 정품 게임보다 더 인기가 있다 (예: Pokemon: 어둠의 팬텀). 가끔 유희점의 공포개판으로 시작하는 친구가 있어 어린 시절의 그림자를 만들어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게임명언)

▲ 포켓몬스터의 공포개판: 잎녹색은 포켓몬스터: 혈황.

중국팀은 때때로 게임 개정 제작에 참여한다. 예를 들어' 불의 무기: 성마의 광석' 과' 불의 무기: 성사의지' 의 개정판은 불사이트' 성화룡검' 과 중국 유명 단체 늑대팀이 공동으로 제작한 것이다.

이 작품은 새로운 이야기 배경을 갖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선택할 수 있는 캐릭터 (매력적인 악당들이 우리 사람이 됨) 를 추가했을 뿐만 아니라, 원래 게임의 배합 대화도 크게 바꿨다. 인물 사이의 내막 관계가 복잡하게 얽혀 젊은 나에게 눈을 뜨게 했다.

그 당시 플레이어는 모두 GBA 게임을 하고 싶었다. 비용에 따라, 세 가지 방법이 있다: 카세트를 사서, 가게에 게임을 구매한 녹음카드에 굽고, PC 에서 GBA 시뮬레이터를 다운로드하도록 하는 것이다.

GBA 시뮬레이터란 컴퓨터에서 GBA 게임의 작동 환경을 시뮬레이션하여 GBA 를 재생한 후의 프로그램입니다. 이후 사이판 S60 시스템을 탑재한 스마트폰이 등장함에 따라 시뮬레이터도 휴대전화로 다운로드할 수 있게 됐다.

새로 다운로드한 시뮬레이터의' 금손가락' 옵션에 대해 궁금한 사람이 많다. 골드 손가락은 실제로 시뮬레이터와 함께 제공되는 게임 수정자입니다. 금손가락 코드를 추가하면 게임의 데이터를 변경하여 부정행위를 할 수 있다.

저는 S/L 대법이라고 불리는 서류보관과 읽기에 의존해 희귀한 보물과 꿈을 포착해 왔습니다. 내가' 금손가락' 이라는 단어를 조사했을 때, 나는 99 개의 스승구를 열고 100% 의 플래시 요정을 만나 마음대로 벽을 뚫었다.

▲ 개편된 게임은 가방 기술 중 금손가락 줄기를 사용했다.

게임에서 금손가락 코드로 부정행위를 하는 것은 물론 다른 플레이어에게 알리고 싶지는 않지만, 일부 게이머들이 모든 게임을 탐험하는 것을 좋아하는 심리를 만족시킨다.

예를 들어' 포맹코화엽홍루' 에서 국내 플레이어는 김손가락으로 닌텐도 공식 행사에 참석해야 하는 소품' 미스터리 배표' 를 봉황과 루키아가 있는 배꼽암에 가져갈 수밖에 없었다.

20 년이 지났고, GBA 는 게임기로 단종, 성능, 개편 등의 이유로 우리에게서 점점 멀어지고 있다. 10 이후 어린 시절은 게임 보이가 아니라 화면이 선명하고 밝은 색상의 스위치였다.

하지만 문화로서 GBA 는 결코 늙지 않을 것이다. 이 선봉장과 위 게임의 DNA 는 이미 많은 손바닥과 게임업체들의 작품에 녹아들어 있기 때문이다.

GBA 의 게임은 대부분 픽셀 스타일로 부피가 100M 에 불과하며, 그 중 고전작품은 정교하게 제작되고, 플레이성이 강하고, 화면이 조화롭고, 줄거리가 매력적이며, 현재의 안목으로 평가해도 여전히 동그라미를 칠 수 있다.

▲300 여 점의 아기의 축소판은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은' 기술' 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비디오 게임이 기술의 진보에 따라 흥겹고 낡은 작품이 도태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20 년 후에 새 작품이 전작을 능가할 것이라고 누가 장담할 수 있겠습니까?

사실은 과학이 아니라 예술에 있어서 어떤 좋은 작품도 과거에도 훌륭하고 미래에도 똑같이 우수해야 한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