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작문에 근거하여 어떻게 쓰는가

작문에 근거하여 어떻게 쓰는가

1. 글짓기 비디오 1? 눈을 반짝이며 소재를 찾다.

"교묘한 여자는 쌀이 없는 밥을 짓기 어렵다." 학생들은 펜을 들고 종종 어찌할 바를 모른다. 따라서 선생님의 최우선 과제는 학생들이 연습할 자료를 찾도록 돕는 것이다.

새로운 반에 도착하면, 나는 항상 1 분 연설, 시 낭송, 이야기 등 학생들이 글쓰기를 연습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작은 활동을 한다. 그런 다음 기존 자료를 이용하여 학생들의 글쓰기를 지도하고, 학생들이 할 말이 있고, 작문이 어렵지 않다고 생각하도록 하고, 자신의 경험과 느낌만 잘 쓰면 된다.

사실 문장 소재는 생활 속 어디에나 있다. 예를 들면 반에서 테마반을 열고, 학교에서 운동회를 열고, 학교에서 공장 견학을 조직하고 ... 만약 선생님이 의식적으로 학생들에게 미리 지도해 줄 수 있다면, 학생은 반드시 목적을 가지고 생활을 관찰하고, 생활의 감동적인 장면을 파악하는 것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이 소재들은 익숙한 실물과 이야기에서 유래한 것이기 때문에 학생들은 자연스럽게 다채로운 생활에서 작문의 근원을 찾는다.

둘째, 모범문이 길을 안내하고 부지런하다.

소재가 있다고 해서 좋은 문장 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작문 방법의 지도는 학생들이 쓰는 지팡이이다. 나는 학생들이 모범문을 모방하고 배우도록 격려한다. 애초에 모방이 기계적이라고 해도 긍정해야 한다.

내가 본문을 말할 때, 글쓰기의 지식의 침투에 초점을 맞추었다. 문장 구조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나는' 진원춘 눈' 을 가르치면서 문자의 구조를 다시 한 번 강조하며 풍경을 쓰고 의론을 썼다.' 이렇게 아름다운 산천, 수많은 영웅들이 다투게 한다' 는 말로 풍경과 의론을 연결시켰다. 장면을 쓸 때는 항상 먼 곳의 설경을 먼저 쓰고, 그 다음에 설경을 쓰고, 상상의 맑은 날을 써서 설경에 현실과 운동의 구분이 생기게 한다. 샤간은 주인공에 대한 논평을 끌어들이기 위해' 아깝다' 라는 단어를 사용했고, 결국 취지를 지적했다. 반복 독서에서 학생들은 매우 인상적이었다.

또 작문, 주간 평론을 이용해 학생들의 작품을 모두에게 선보인다. 심경은' 나는 자랑스럽다, 나는 나무다' 라는 사상을 참고해' 총대의 읽어보기' 를 교묘하게 활용해 여러 각도에서 60 년 전의 변천을 돌이켜보았다. 구상이 독특하여 학교' 항일징문' 1 등상을 받았다. 학우들의 성공 작품은 여러분과 작문의 거리를 좁혔다. 약간의 논평을 더하면, 학생 작품 중의 기교가 더 쉽게 받아들여질 수 있다.

또한, 나는 우수한 역사 저작을 골라서 학생들에게 읽어 주고, 문장 중의 좋은 기법이나 좋은 사상에 대해 적절한 평론을 하여 학생의 독서량을 증가시켰을 뿐만 아니라, 읽기와 쓰기를 할 수 없는 학생에게 E68A 8462616964757A6869641을 지도해 주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들은 자연히 많은 새로운 형태를 장악할 것이다.

셋째, 일기를 꾸준히 쓰고 많이 축적한다.

평소 작문 수업에서, 나는 각 학생이 하루에 한 번 이상 습작을 연습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며, 시사에 대한 자신의 느낌까지, 자기 반 선생님의 말과 행동까지 크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독서 발췌, 평론, 문장을 만드는 훈련만 해도, 그는 하루를 놓치지 않고 자신이 보고 들은 것을 적어서 자신의 감정을 생생하게 표현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험에 실패하자 푸명타오는' 감사합니다 시험' 을 썼고, 가장 먼저' 금호' 제 8 호에 게재한 뒤' 염성 석간지' 에 게재됐다.

숙련하면 교묘할 수 있다. 연습 후, 나는 글쓰기에 비교적 익숙하고, 소재도 비교적 많으니, 문장 쓰기는 반드시 수월해야 한다.

결론적으로, 작문 수업 과정에서 학생들이 눈을 반짝이며 소재를 찾도록 지도하고, 학생들이 이전을 모방하도록 지도하고, 학생들이 일기를 쓰도록 격려하고, 학생들의 창작 투고를 조직하면, 필연적으로 학생들의 작문 흥미를 자극하고, 학생의 작문 능력을 향상시킬 것이다.

2. 글짓기 동영상 해설 1 을 어떻게 작성합니까? 구체적인 작문을 한 편 쓰다.

1, "멀티 뷰" 관찰. "산의 측면에서 보면 높낮이가 다르다" 는 것은 수시의 유명한 철학적 명언이다.

이 명언은 객관적인 사물이 다각적인 고유 특성을 가지고 있음을 잘 보여 준다. 그러므로, 우리의 관찰은 반드시 상응하는 멀티 앵글 방식을 취해야 한다.

사물을 관찰할 때는 반드시 전면적이고 세심해야 한다. 우리는 하나의 정적인 사물을 구성하는 모든 부분을 보고, 각 부분의 모든 방면을 자세히 살펴야 한다.

각각의 구체적인 사물은 항상 몇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만약 우리가 관찰할 때 일부분을 빠뜨렸다면, 관찰한 것은 불완전하다.

예를 들어, 재스민 화분을 보면 뿌리, 줄기, 잎, 꽃의 네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특히 보이는 줄기, 잎, 꽃.

관찰할 때 반드시 놓치지 않을 것이다. 생략한다면, 우리가 관찰한 재스민은 불완전해서, 표현할 때 사람들은 그것의 전체를 명확하게 알 수 없다.

그것의 줄기의 질량, 색깔, 모양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그것의 줄기의 특징을 이해하기 어렵다. 그것의 색깔, 모양, 맛을 자세히 관찰하지 않아도 꽃의 특징을 이해하기 어렵다. 반대로, 만약 우리가 이러한 방면들을 자세히 관찰한다면, 재스민에 대한 우리의 이해는 보통이 아니라 구체적이다.

물론 정적인 것만 보아서는 안 되고, 사물 변화의 전 과정을 보아야 하며, 각 발전 단계도 자세히 살펴야 한다. 2.' 다면성' 사고 우리는 작문을 쓸 때 다른 시각과 방면에서 인식하고 생각해야 한다.

노트의 구성은 사물의 발생, 발전, * *, 결과 등 발전 변화 과정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한 사람의 작문을 써도 구체적인 것은 빼놓을 수 없다.

따라서 이런 작문을 쓸 때는 사물의 발전과 변화에 주의해야 한다. 사건은 실천의 추이와 장소의 변화에 따라 변한다.

시간에 따라 장소마다 어떤 상황이 다른가요? 우리는 이러한 상황을 경중완급에 따라 적어서 쓴 작문이 좀 구체적일 것이다.

동시에, 한 가지 일을 서술하는 것은 항상 사람의 활동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그래서 작문을 할 때 관련 사람을 묘사할 때 반드시 주의해야 한다.

인물의 태도, 역학, 언어, 심리를 묘사함으로써 구도를 풍부하게 했다. 예를 들어 "탁구 경기 기억" 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생각해 보십시오: 게임 양측의 관점에서 볼 때, 그들의 행동, 언어, 태도, 심리는 어떠합니까? 관중의 관점에서 볼 때, 그들은 경기 과정에서 어떤 논평과 행동을 했는가? 우리가 이런 식으로 생각하고 분석할 때, 우리는 구체적인 문장 한 편을 쓸 준비를 한다.

그러나 구체적인 문장 요구 사항을 쓰는 것은' 유동계정' 을 쓰는 것이 아니다. 문장 쓰기는 빈말을 하는 것을 가장 꺼리고, 아무 말도 하지 않으면 가장 받아들일 수 없다. 어떤 학생들은 네가 쓴 글자가 많을수록 좋다고 생각한다.

어떤 학생들은 시간, 장소, 인물을 교대하는 것은 흔히 있는 일이며, 사건의 원인, 과정, 결과도 분명하지만, 밋밋하여 독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지 않고 감동적이지도 않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내용이 구체적이지 않기 때문이다.

어떻게 컨텐츠를 구체화할 수 있습니까? 가장 중요한 것은 주인공이 일 발전의 중요한 단계에서 어떻게 말하는지, 어떻게 하는지, 어떻게 생각하는지, 어떻게 생각하는지 더 생각해 보는 것이다. 사물 발전 과정의 진술에 만족할 수 없다.

둘째, 작문은 조리가 있어야 한다. 문장 조직은 문장 전체의 문제로, 문장 내부 조직 구조를 가리킨다. 그는 마치 인체의 뼈처럼 문장 전체를 힘차게 지탱하고 있다.

문장 일관성의 외적 표현은 문장 순서를 가리킨다. 예를 들어' 아름다운 소흥안령' 의 중점은' 춘하 가을겨울' 의 순서에 따라 풍경의 아름다움을 묘사하는 것이다.

그 조직 구조의 경우, 문장 일관성의 내적 표현은 주로 작가의 생각과 단서를 가리킨다. 소흥안령은 풍경이 아름답고 물산이 풍부하여 큰 정원이자 보고이다.

작가는 풍경에 관한 이 문장 을 쓰면서 소흥안령 일 년 사계절 나무 등 경물의 성장 순서를 묘사하며 동식물의 성장 특성과 풍경에 대한 인식 법칙에 부합하며 문장 표현에 더욱 유리하다. 질서 정연한 글쓰기는 학생들이 문장 쓰기를 잘하는 중요한 기본기이다.

잘 조직된 문장 한 편은 문장 계층을 합리화하고 주제를 명확하게 할 수 있다. 이런 문장 들은 가독성이 강할 뿐만 아니라 인상적이다.

셋째, 작문에는 중심이 있어야 한다. 작문에는 명확한 중심이 있어 작문의 선재, 구조, 표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옛사람이 "의향 1 위" 라고 말한 것은 일리가 있다. 그래서 작문을 잘 하려면 먼저 센터를 확정해야 한다.

작문에는 하나의 중심 사상만 있을 수 있다. 서술문 작문은 한 가지나 몇 가지를 쓰든 한 편의 작문에서 하나의 중심 사상이 전문을 관통해야 하며, 하나의 중심을 꼭 둘러싸고 써야지, 몇 개의 중심이 있어서는 안 된다.

깊은 센터는 사람들에게 깊은 계발과 교육을 줄 수 있지만, 어떤 학생들은 사람의 서술을 기록할 때 종종 현상을 나열하고, 머리를 쓰지 않고 쓴 내용을 분석하고 이해하고, 쓴 내용에 포함된 사상의 의의를 중시하지 않기 때문에, 센터는 심오하지 않고, 혁신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어떤 학생들은 개미를 "포장" 한다고 씁니다. 그들은 이 일에 대한 피상적인 인식에 머물지 않고 개미로부터 길을 닦고 사화를 실현하는 방법을 생각했다.

개미에게 나타난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합쳐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 정신은 우리가 하루빨리 네 가지 현대화를 실현하고자 할 때도 이런 정신을 발양해야 한다. 이런 식으로 문장 중심은 사물보다 훨씬 심오합니다.

넷째, 작문은 진실한 감정을 표현해야 한다. 감정, 즉 감정은 삶에서 보고 들은 것을 글로 표현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감정명언)

그러므로 반드시 삶을 사랑하고, 적극적이고, 열정적이며, 주동적으로 주변의 모든 것을 느끼고, 사람, 일, 사물, 풍경을 마음으로 느껴야 한다. 이렇게 하면 평범한 생활에서 예민하게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아름다움을 느끼고, 끓는 생활에 감염될 수 있다.

감정의 파란을 일으키다. "토하지 않고 불쾌함" 을 쓰려는 욕망이 있다.

이렇게 쓴 문장 내용만이 진실하고 합리적이며, 자연히 진실한 느낌을 가질 수 있다. 많은 학생들이 글쓰기를 관찰할 때 사건의 과정과 인물의 언행심리에만 집중한다.

예를 들어, 인물의 감정은 무엇이고, 어떤 느낌이 들까? 이런 느낌들은 어떻게 변했을까요? 사물이 변화함에 따라 감정이 어떻게 변하는가? 그래서 당시의 인물은 비록 향토적이고 감동적이었지만, 또한 감동적이었다. 그러나 나는 관찰하고 포착하지 않았다. 나는 단지 내용을 묘사했을 뿐, 감정이 부족하다.

작가 리우 는 말했다:

3. 작문 비디오 1 을 어떻게 작성합니까? 사물에 대한 인식과 표현력을 높이다. 우리나라의 저명한 교육자 예성타오 씨는 "무엇이든 쓰는 것은 지식과 경험에 달려 있다" 고 지적했다. 어떤 지식과 경험이 너로 하여금 물건을 쓰게 할 수 있는가. 반면에, 당신이 이해를 표현할 능력이 없다면, 당신은 좋은 작문을 쓸 수 없습니다. "

둘째, 지식 학습, 관찰 축적, 기억 저장, 훈련 사고, 풍부한 상상력, 감정 배양, 운동 의지 등 인지 구조를 작문의 핵심으로 삼는다. 글쓰기에 대해 이야기하고, 수정을 다듬고, 책을 많이 읽고, 붓을 많이 쓰다.

셋째, 큰 작문관을 세우고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를 유기적으로 결합한다.

첫째, 심의에 주의해야 한다. 둘째, 글쓰기의 목적을 분명히 하고, 새로운 것을 가져야 한다. 셋째, 재료 선택은 근거가 있어야 한다. 넷째, 우리는 작문 기술에주의를 기울이고 문장 구조를 준비해야합니다. 다섯째, 문장 세그먼트에 주의를 기울여 소제목과 작문 개요를 미리 나열해야 한다. 여섯째, 우리는 문장 쓰기와 사용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일곱째, 언어를 교묘하게 사용하고 사상으로 언어를 파견해야 한다. 5 가지 구상 방법을 배우다: 물물 짱 사람, 직접 표심, 물리론, 촉경생정, 물의표.

넷째, 작문 목표의 해마다 분해:

1 학년 단어, 2 학년 문장, 3 학년 단편, 4 학년 장, 5 학년 종합, 6 학년 향상.

동사 (verb 의 약어) 는 5 가지 교육을 실시합니다

인지가 작문의 핵심이라는 원칙에 따라, 학생들의 심리적 매커니즘을 발전시키는 핵심을 중심으로 5 가지 훈련을 착실하게 진행했다.

(1) 단어 훈련. 많은 단어를 익히는 법을 배우다. 텍스트를 사용하는 황금 열쇠를 마스터하십시오: 친숙한 것을 만지십시오. 자신의 삶의 현실에 연락하십시오. 당신의 언어 문자 지식에 연락하세요. "10 개의 어록" 의 방법으로 단어 학습과 구어 훈련을 결합하다. "10 대 어록" 은 각각 1, 분석 글리프입니다. 2. 교구 사용 그래픽 단어를보십시오. 4. 단어 형성 및 확장 방법; 5. 공백을 채울 단어를 선택합니다. 단어 배열; 7. 어순을 조정합니다. 8. 현장을 감동시키는 데 사용되는 글; 9. 단어 분류 10, 접속사 성문. 구어 훈련의 내용을 풍부하게 하여 자신이 말할 수 있는 많은 단어를 축적하여 글쓰기를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2) 문장 훈련. 한 마디만 하면 두 가지 측면이 포함됩니다. 하나는 사람, 일, 사물, 풍경에 관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목적에 관한 것입니다. 일부 교사들은 학생들에게 한 마디를 지도할 때 사진과 사물로 학생들에게 관찰, 이해, 분석, 표현 방법을 진지하게 가르치지 않았다. 그들은 단지 사진 한 장이나 한 가지를 꺼내서 학생들에게 한 마디를 쓰게 할 뿐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학생들은 왜 한 문장을 말하고 쓰는지, 어떻게 말하고 한 문장을 쓰는지, 무슨 문장형을 말하고 쓰는지, 작문말투가 단일하고 답답하며 생기가 없다. 그림, 사물, 대화, 연습에 따라 시간, 장소, 인물, 사건의 네 가지 완전한 요소, 네 문장, 아홉 문장, 한 문장을 쓰도록 학생들에게 가르칠 수 있다. 학생들은 작문에서 서로 다른 문장형과 문장형을 사용하여 서로 다른 사상, 감정, 태도, 목적을 표현한다.

(3), 단락 훈련. 조합 8 세그먼트: 사물 발전은 순서 세그먼트이고, 시간은 순서 세그먼트이고, 공간 변환은 순서 세그먼트, 일반 및 하위 구조 세그먼트, 인과 세그먼트, 꺾임 세그먼트, 진행 세그먼트, 평행 세그먼트입니다. 객관적인 사물의 발생 발전 법칙을 이해하기 위해서. 어떤 단락이든 사물의 발전과 사물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 즉 단락의 내용과 단락의 중심을 묘사하는 것이다. 한마디로 사람, 일, 사물, 풍경에 대한 서술이기도 하고, 의미도 표현했다. 단지 한 마디를 더 분명하고 깊이 있게 하기 위해서이다.

(4) 본문 훈련. 장은 단락으로 구성되어 있다. 심의, 입의, 재료 선택, 기획 문장, 정의 방법 및 용어의 지식과 방법을 통해 서술, 묘사, 서정, 의론 네 가지 표현 방법, 문장 시작과 끝, 전환, 호응 방법, 각종 문장 장르의 지식과 방법. 중심이 명확하고, 의미가 완전하며, 세부 사항이 적절한 서술문, 실용문을 쓰는 법을 배우다.

(5), 생활 현장 훈련. 현장 훈련을 이용하여 내용면에서 글쓰기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정센터',' 선재',' 작문상담회',' 소제갈고시급회',' 묘어대회' 등 각종 작문교육 활동을 통해 활동에서 작문지식과 글쓰기 방법을 생동감 있게 배운다. 또한 줄넘기, 줄넘기, 제기차기, 구기 운동, 모델 경기 등 다양한 학교 내외 활동을 전개할 수 있으며, 경기 작문을 어떻게 쓰는지 배울 수 있다. 학교 안팎의 의무노동을 전개하여 노동 장면을 어떻게 쓰는지 배우다. 시 낭송회와 강의를 개최하여 회의 장면과 경험을 어떻게 쓰는지 배운다. 참관을 통해 명승고적을 둘러보고 여행기와 여행기를 쓰는 법을 배우다. 관찰 방법을 배우고, 주변의 일과 일에 주의를 기울이며, "모든 것에 주의를 기울이면, 너는 알게 되고, 인정의 배양은 문장" 이다. 현장 생활 작문을 통해 나는 생활이 작문의 옥토라는 것을 더욱 깨달았다. 무언가를 배우고, 진심을 표현하고, 참되고, 선하고, 아름다운 정서를 키우고, 좋은 문풍을 키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상호 평가' 를 실시하여 학생들의 사고 독립성과 창조성을 배양하다. 학생들이 작문을 마친 후 그룹 평론을 조직하다. 먼저 다른 사람의 작문의 장점을 배우고, 그런 다음 비판적인 시각으로 자신의 작문에서 부족한 점을 지적하고, 개선의 건의를 지적한다. 이를 바탕으로 다시 써서 학생들이 자신이 쓴 모든 문장 중에서 수확할 수 있게 하다.

너의 진심을 적어라.

4. 작문을 어떻게 쓰는지 (중학교) 동영상설명: 다음 기교는 우리나라 응시교육방법에 기초해 시험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만 썼고, 다른 주제의 작문 기교는 아직 많으며, 개인적인 관점은 고려하지 않고 시간과 정력을 낭비하지 않도록 한다.

첫째, 어떻게 작문을 합니까?

우선, 당신의 생각과 감정을 분명하게 표현할 수 있고, 그런 다음 당신의 작문에서 가장 좋은 말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참신한 생각이나 참신한 표현이 있다면 적절하게 운용할 수 있다. 너는 단지 사냥을 갈 수 없다.

장을 쓸 때는 자신의 진정한 감정과 견해를 써야 한다. 여러 사람의 마음 속에 있는 것을 제창하고, 모두의 글 속에 없는 것을 제창하다. "네가 무엇을 경험했는지 써야 진실감이 있다. 이런 진정성이 있기 때문에, 쓰고 나서 생각하고 경험한 일이다. 이런 것은 인생에서 매우 가치 있는 것으로, 쓰면 독자를 이길 수 있다.

둘째, 다양한 작문 작문 기술:

첫째, 서술-4 단락 강화 설명법

첫째, "심층적 인 선택": 단순한 언급이 아닌 사람, 일 및 사물에 대한 상세한 설명; 몇 가지 일을 상세히 설명하는 것이, 대충 한 무더기를 올리는 것보다 낫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이 뚱뚱하다면, 그의 긴 머리 같은 중요하지 않은 일은 언급하지 마라.

2. "비유를 잘 사용하라": "예를 들어, 그는 키가 크다. 그의 범상치 않은 키는 거의 천장에 닿았고, 가장 긴 침대도 충분히 크지 않아 그야말로 개인탑이었다. \ "라고

셋째, "숙어 속담": 문장 풍부. 적절한 때에 성어나 속담을 더하면 화룡점정의 작용이 있다. 물론, 지나치게 하지 말라는 것을 명심해라. 전체 문장 인용전전, 본문에 성어를 추가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은 없다. 성어, 속담, 유명인어록, 선정, 시 등을 암송하는 것이다.

넷째,' 예시를 잘 활용하라': 설명이 많으니, 실제 예를 들어 보는 것이 낫다. 예를 들어, 샤오밍찬이 얼마나 많이 먹었는지 설명한 후, 나는 바로 예를 들었다. "한번은 샤오밍과 밥을 먹고 야시장을 돌아다녔는데, 그가 취두부 세 접시, 돼지혈탕 한 그릇, 녹두사 한 잔, 달걀케이크 한 봉지를 먹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오 세상에, 그가 집에 돌아왔을 때, 그의 어머니는 그에게 야식을 먹고 싶은지 물었다. 그는 고개를 끄덕이며 말했다. "좋아, 좋아, 나 또 배고파! \ "라고 말했다

이런 식으로, 문장 훨씬 더 생생하고 재미 있어야합니다!

B, 논증-삼단 이론을 설명하십시오.

1. 설명문은 제목이 무엇인지 설명하는 것이 특징이다. "나의 고민" 을 예로 들어, 나의 고민이 무엇인지 설명한다.

2. 설명문은 문제 해결, 해석, 총결산 기대의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셋째, 첫 번째 단락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이다. 즉, 대략 제목, 예, 사면연상을 설명하기 위해서이다. 이 제목을 예로 들어' 고민' 이 무엇인지, 사람마다 어떤 고민이 있는지, 고민이 생기면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설명해야 한다.

넷째, 두 번째 단락은 자신의 생각, 관점, 경험, 해결 방법에 따라 심도 있는 해석을 해야 한다는 설명이다. 당신의 개인적인 견해에 따라 여러 항목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 화제를 예로 들어, 우리는 그것을 몇 개의 작은 단락으로 분해하여 서술할 수 있다. 설명한 후에는 다음과 같은 솔루션과 전략을 추가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내가 가장 걱정하는 것은 피아노를 치는 것이다. 내가 연습할 때마다 ... 내가 이렇게 해야 할 것 같은데 ... 이 음벽을 극복하기 위해서. (첫 번째 걱정과 해결 전략)

둘째, 수학의 응용문제는 나에게 있어. 선생님은 나에게 ... (두 번째 걱정과 해결 전략)

마지막 작은 걱정은 키가 너무 작다는 것이다. 나는 6 학년이어서 정말 믿을 수가 없다. 의사를 몇 번 만난 후에 나는 결정했다. (세 번째 걱정과 해결 전략) "

마지막 단락에서 당신의 생각, 감정 및 기대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텍스트 실용 4 단 이론에 대하여

첫째, 효도를 하는 사람이 있는데, 이는 중국 아이들이 반드시 사랑과 증오의 정서로 가득 차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사랑은: 이것은 우리 중국 특유의 사회제도이며, 사회복지제도의 시작이며, 사회분업의 가장 좋은 시범이다. 내가 싫어하는 것은 이런 수필이 가장 쉽게 흐를 수 있고, 천편일률적이며, 용신할 곳이 없다는 것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 신' 이라는 화제를 썼지만, 잘 쓸 수 있는 사람은 별로 없었다.

둘째, 잡문의 가장 큰 금기는' 말이 진실하지 않다' 이다. 자신이 반드시 옳다고 생각하지 않는 말을 하고, 모르는 문장 한 편을 마구 긁어모으다. 머리로 생각하고, 진정으로 자신의 관점에서 생각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셋째, 네 가지 이론을 실천하라.

(1) 문제 해결: 이 주제는 무슨 뜻입니까? 더 설명해 드릴까요? 동서고금에 어떤 설이 있습니까? 어떤 성어, 속담, 전고가 있습니까?

(2) 반성: 일반 대중과 나 자신의 현황은 어떤가? 동서고금에 좋은 예가 있습니까?

(3) 전략: 이 주제를 연습하는 방법? 제가 할 수 있을까요?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4) 기대: 이 주제에 대한 나의 기대는 무엇입니까? 기분 어때? 무슨 진심 어린 말이 있습니까? 당신은 누구의 말을 인용하여 자신을 격려하고 계속 노력하는 좌우명이 될 수 있습니까?

넷째, 법에 관한 이 네 단락의 문장 구조는 안정적이고 풍부하다. 큰 세그먼트의 연결에 교묘한 사상을 더하면, 당당하게 말하는 것처럼 느껴지고, 일부 역사나 전고는 더욱 흥미로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지만 마지막 단계는 무엇입니까? 그 뒤에는 "성실, 진실, 진실" 이 있어야 합니다.

5. 초등학생이 어떻게 작문비디오 백과 (국어 작문) 를 잘 쓰고, 대작문관을 세우고,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유기농을 결합시키는가.

첫째, 심의에 주의해야 한다. 둘째, 글쓰기의 목적을 분명히 하고, 새로운 것을 가져야 한다. 셋째, 재료 선택은 근거가 있어야 한다. 넷째, 우리는 작문 기술에주의를 기울이고 문장 구조를 준비해야합니다. 다섯째, 문장 세그먼트에 주의를 기울여 소제목과 작문 개요를 미리 나열해야 한다. 여섯째, 우리는 문장 쓰기와 사용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일곱째, 언어를 교묘하게 사용하고 사상으로 언어를 파견해야 한다. 5 가지 구상 방법을 배우다: 물물 짱 사람, 직접 표심, 물리론, 촉경생정, 물의표.

넷째, 작문 목표의 해마다 분해:

1 학년 단어, 2 학년 문장, 3 학년 단편, 4 학년 장, 5 학년 종합, 6 학년 향상.

동사 (verb 의 약어) 는 5 가지 교육을 실시합니다

인지가 작문의 핵심이라는 원칙에 따라, 학생들의 심리적 매커니즘을 발전시키는 핵심을 중심으로 5 가지 훈련을 착실하게 진행했다.

(1) 단어 훈련. 많은 단어를 익히는 법을 배우다. 텍스트를 사용하는 황금 열쇠를 마스터하십시오: 친숙한 것을 만지십시오. 자신의 삶의 현실에 연락하십시오. 당신의 언어 문자 지식에 연락하세요. "10 개의 어록" 의 방법으로 단어 학습과 구어 훈련을 결합하다. "10 대 어록" 은 각각 1, 분석 글리프입니다. 2. 교구 사용 그래픽 단어를보십시오. 4. 단어 형성 및 확장 방법; 5. 공백을 채울 단어를 선택합니다. 단어 배열; 7. 어순을 조정합니다. 8. 현장을 감동시키는 데 사용되는 글; 9. 단어 분류 10, 접속사 성문. 구어 훈련의 내용을 풍부하게 하여 자신이 말할 수 있는 많은 단어를 축적하여 글쓰기를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6. 비디오를 보고 작문을 한 편 쓰다. 오늘 학교는 우리를 조직하여' 영화 백화원' 에 가서 영화를 본다.

이 영화의 이름은 윤이고, 영화 속의 줄거리는 매우 감동적이다. 이 영화는 일반 인민 교사의 은근한 감동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다.

윤은 평소에 아이를 매우 좋아해서 많은 직업에서 평범한 교사가 되기로 선택했다. 그녀는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일하고, 진지하다.

모든 아이들의 문화 지식뿐만 아니라 모든 아이들에게 인간으로서의 도리도 교육한다. 그녀는 또한 각 아이의 부모들에게 어떻게 아이를 잘 교육하고, 실수하면 아이와 싸우지 말라고 가르치며, 주로 아이들과 많이 소통한다.

그녀의 지도 아래 많은 아이들이 진보했다. 윤 선생님은 교육 사업에 성실하고,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했다.

그녀의 노력으로 한 무리의 우수한 인재를 양성했다. 그러나 한 번의 사고에서 아이들은 이 위대한 선생님 윤을 영원히 잃었다.

이 날은 모든 아이들에게 슬픈 날이다. 그날 학교에서 학생들을 조직하여 영화를 보러 갔던 기억이 납니다. 학생들이 기뻐서 길을 건널 때, 갑자기 뜻밖의 일이 일어났던 기억이 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학교명언) 나는 차 한 대가 멀지 않은 학생을 향해 날아오는 것을 보았는데, 학생들은 이 갑작스러운 일에 놀라서 다리가 말을 듣지 않았다. 바로 이 순간, 은 선생님은 자신의 몸으로 학생들을 감싸기 위해 돌진했다. 여기를 보고 나는 감동적으로 울었다. 그런데 어느 선생님이 그녀처럼 모든 것을 그녀에게 주지 않았습니까? 어느 선생님이 자신의 반을 위해 피땀을 흘리지 않습니까? 모든 사람이 학생을 위해 목숨을 잃었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그들 각자는 묵묵히 모든 것을 바치며 자신을 불태워 붉은 촛불처럼 다른 사람을 비추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우리 반의 조 선생님은 바로 우리를 위해 묵묵히 모든 것을 바친 훌륭한 선생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