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미야자키 하야오 영화
미야자키 하야오 영화
1986 년, 키브리는 창립 이래 첫 영화' 하늘의 도시' (하늘과 도시) 를 선보였다. 영화는 마력이 있는 비행석을 둘러싸고 펼쳐졌다. 주인공은 광산에서 일하는 소년파슈와 하늘에서 내려온 소녀 히다였다. 이들은 비행석과 연관된 부도 르푸타이 섬 (전출 스위프트의' 걸리버 여행기') 이 나쁜 사람들이 이용하지 않도록 모험을 벌였다. 여주인공인 히다의 대사는 심사숙고했다. "나는 마침내 르푸테가 멸망한 이유를 이해했다. ...... 무서운 무기와 많은 로봇이 있지만, 흙을 떠나면 살 수 없다. 이것들, 너 몰라? 클릭합니다 세계를 파괴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부도는 결국 사람들에게 버림을 받았지만, 항상 그것을 찾아 세상을 통제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것은 리듬이 명쾌하고 색채가 선명한 작품이다. 비록 오락영화 맛이 좀 있지만 (입문을 원하신다면, 이 영화는 확실히 우선이지만), 역시 사상의 깊이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 P >' 바람의 계곡'
1982 년 미야자키 하야오 덕간 서점의 잡지 애니매지에 만화' 바람의 계곡' 을 연재하기 시작했다. 1984 년, 미야자키 하야오 () 와 다카하타 훈 () 이 합작하여 이 작품을 스크린으로 옮겼다. 영화' 바람의 계곡' (바람과 계곡과・) 은 거대한 공업문명이 파괴되면 1 년 후, 지구는 사람을 죽일 수 있는 오염과 무서운 거충 ('왕충' 이라고 불림) 으로 가득 차 있다는 허구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다. 한 외진 작은 나라가 바람의 계곡에 자리 잡고 있는데, 오염이 없는 소수의 오아시스이다. 소국의 공주 나우시카는 용감하고 착하다. 그녀는 집에서 유일하게 건강하게 살아남은 아이로 글라이더를 잘 이용하여 바람을 막아 가는 데 능해서,' 대역불도' 가 왕충과 비슷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바람의 계곡을 오염으로부터 지키기 위해, 그녀는 용감하게 그 속는 세상을 마주하고, 사랑으로 가득 찬 순수한 마음으로 이 세상의 수호자와 파괴자의 진정한 비밀을 발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우시카라는 이름은' 오디세이' 에서 유래한 것으로, 미야자키 하야오 형성의 대표 용기, 건강, 희망의 상징이다. < P > 나우시카는 관객들이 가장 좋아하는 여성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자리잡았고, 그 매력은 1 여 년이 지나도 시들지 않고 있다. 미야자키 하야오 역시 이 영화로 영향력 있는 애니메이션 감독이 됐다. 그의 작품에서 중요한' 사람과 자연' 이라는 주제는 바로 이때 마련된 것이다. < P > 는' 바람의 계곡' 만화판을 그리는 데 13 년이 걸렸다는 점을 언급할 만하다. 이 만화는 인간, 자연, 문명, 충돌, 생명, 생존 등의 주제에 대해 영화판' 바람의 계곡' 보다 더 깊이 탐구했다. 미야자키 하야오 본인의 사상 발전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서사시라고 불린다 1995 년, 그는 인간과 자연의 충돌을 표현하기 위해 오랫동안 기획해 온 영화를 만들기 시작했다. 이것이 바로 유명한' 유령공주' (영희와 희희) 다. 이야기는 일본의 실정 시대 (기원 14 세기부터 16 세기까지) 에서 일어났다. 그 격동의 시대에 사람들은 천연자원을 마음대로 채굴하여 환경에 상당한 피해를 입혔으며, 인간과 자연계의 각종 신들 사이의 갈등도 생겨났다. 인류가 생존하려면 삼림을 벌채해야 하고, 삼림의 실종은 동물에게 서식할 곳이 없게 한다. 소년 아시다카는 자신의 주문을 타파할 방법을 찾기 위해 일본 서부에 왔지만 의외로 이 패배한 전쟁에 휘말렸다. 그는 개신에게 양육된 인간 소녀 샤오산 ('유령공주' 라고 불림) 과 친분을 맺었다. 이 영화는 또한' 소녀가 사랑하는 이야기' 이기도 하다. 샤오산은 도대체 인간에게 속해야 합니까, 아니면 자연에 속해야 합니까? 사람과 자연의 충돌은 도대체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미야자키 하야오 들은 이 질문에 대답할 수 없다고 느꼈다. 영화는 만물의 생명을 관장하는 기린수의 죽음을 자연환경의 회복으로 끝맺는다. 샤오산은 아세다카에게 말했다. "나는 너를 좋아하지만, 나는 인간을 용서할 수 없다." 그녀가 받은 대답은 "괜찮아, 같이 살자!" 해결 방법이 없으니, 계속 * * * * * * * * * * * * * * * * * * * * * * * * < P >' 붉은 돼지'. < P > "나는 차라리 돼지가 될지언정 파시스트에 가입하지 않겠다!" "붉은 돼지" (붉은 돌고래와 돌고래, 1992) 의 이야기는 두 세계 대전 사이의 이탈리아에서 발생했다. 러셀 포고 (이탈리아어' 붉은 돼지' 의 번역음) 는 과거 에이스 조종사였으며, 지금은 아드리아 해의 공중 강도를 추적하여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그러나 아무도 그의 본모습을 알지 못했다. 왜냐하면 그는 자신에게 저주를 내려 돼지 얼굴이 되었기 때문이다. < P > 이 영화는 미야자키 하야오' 자서전' 작품으로 여겨진다. 돼지 얼굴 한 장을 낳은 보고는 바로 중년의 미야자키 하야오 사진이다. 미야자키 하야오 비행, 이탈리아, 돼지 처럼 (! ), 이 몇 가지 요소들은 모두 영화에 반영되어 있다. < P > 미야자키 하야오 (WHO) 는 중년이 되면 돼지 한 마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영화의 끝에서 보고는 마침내 인간성의 참뜻을 깨닫고 다시 사람의 모습으로 돌아갔다. 어떤 사람들은 그 얼굴을 볼 수 있다면 아마 미야자키 하야오 본인의 얼굴일 것이라고 말했다.
마녀집 급변
원작: 각야영자 (복음관 서점지)
대본. 감독: 미야자키 하야오
화감독: 코토 승도 오쓰카 신치근토 희문
미술감독: 오노 광사
색채지정: 보다도세
음악: 하사이시 조
; 각야영자. 2 마력. 덕간서점 < P > 13 세의 마녀키키는 맑은 보름달 밤에 검은 고양이 길지를 데리고 다른 도시로 가서 수행한다. 1989 년 촬영한' 마녀집 급변' 의 주인공 키키도 예외가 아니다. 그녀는 해변의 작은 마을에 와서 친절한 사람의 집에 기숙하여' 마녀의 특급우편' (빗자루를 타고 다른 사람을 위해 소포를 배달하는 것) 으로 생계를 꾸렸다. 낯선 도시에서 혼자 사는 사람은 항상 좌절을 당하기 때문에 키키는 잠시 비행 능력을 상실했다. 친구의 우정의 따뜻함 속에서만 키키는 자신감을 회복하고 다시 하늘로 날아오를 수 있다. 빗자루를 타고 비행하는 장면은 상당히 즐겁지만, 이 영화에서 더 중요한 것은' 성장' 이며 우정의 힘이다. < P > 만약' 하늘의 도시' 가 남자 모험의 영화이고' 용고양이' 가 온 가족이 좋아하는 작품이라면' 마녀집 비상' 은 여자아이의 성장에 관한 영화다. 여성 시청자들은 그 맛을 더 잘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반딧불이의 무덤
(불수직과 무덤)
원작: 야사카 소예
대본. 감독: 다카하타 훈
음슈: 미궁방생
그림 감독 성전과 절자의 집이 불타고, 어머니도 돌아가셨고, 남매는 이모 집으로 피신했다.
"쇼와 2 년 9 월 21 일, 나는 죽었다." 이것은 서두의 대사이다. 어머니는 공습으로 숨지고 집에서 탈출한 14 세의 청태화 여동생 페스티벌, 전쟁 중에 두 사람이 서로 의지하며 살아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객관적으로 말하자면, 처음부터 이야기의 마지막 결과를 알게 되었다. 죽은 두 사람과 함께 그들의 이전 생활을 돌아봅시다! < P > 영화 전체가 완전히 어둡고 슬픈 분위기에 잠겨 조용히 진행되고 있다. 이야기는 제 2 차 세계대전의 일본에서 두 남매가 전쟁의 고아가 된 것을 다룬다. 그들을 돌봐야 하는 먼 친척과 어울리지 못하고 근처의 버려진 방공호 아래 살다가 결국 굶주림의 고초를 피할 수 없어 연이어 죽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P > 오빠와 여동생이 죽었을 때 거의 모든 관객의 눈물을 가져갔는데, 확실히 전체 이야기는 비극이었다. 영화 초반에 두 남매의 영혼과 맴도는 반딧불이가 비극적인 이야기를 들려줬고, 관객들의 마음은 곧 절반 이상 가라앉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 P > 당시 상황을 재현하기는 어려웠지만, 작품에는 공습 후 불타는 들판과 당시의 생활이 묘사되어 있다. 다카하타 감독이 주창한 실제 재현 일상생활의 작품이다. 창작자들은 이 영화를 통해 전쟁의 잔혹함을 고소하고 전쟁의 징벌을 경고했다. 우리가 가능한 한 전쟁의 출현을 피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고양이의 보은
원작: 청청
스크립팅: 요시다 링자
감독: 삼다홍운
기획사: 미야자키 하야오
제작: 다카하시 희망
음악 < P > 일 꼬르륵 굴러갔다. < P > 낮에는 잠을 자고 먹고 먹고 마시고, < P > 싫어하는 일은 모두 잊어버렸다. < P > 고양이의 왕국, 옛날 생활을 싫어하는 사람들을 환영합니다. < P > 만약 당신이 이렇다면, 결국 고양이가 되어도 상관없죠? < P > 용고양이 < P > 에는 숲 속 오솔길에 수종을 뿌린 신기한 요정이 있다. 달빛 아래 오칼리나피리를 불고 있다. 그러나 마음이 순수한 아이만이 그것을 볼 수 있다. 이것은 1988 년의' 용고양이' 입니다. 영화에서 자매 두 사람은 언어 없이 용고양이와 소통할 수 있다. 여동생은 아픈 입원 어머니를 만나러 시골에서 길을 잃었고, 용고양이는 결국 엄마를 만나도록 도와주었다. 용고양이는 고양이와 곰의 혼합체처럼 보이는데, 어른과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중 하나이다. 용고양이' 는 미야자키 하야오 작품 중 가장 따뜻하고 감동적인 작품으로 온 가족이 함께 관람하기에 적합하다. 아마도 오랫동안 먼지투성이였던 동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 것이다. 아이들은 뚱뚱한 용고양이와 여름밤에 떡갈나무를 심고 팽이 위에 서서 들판을 날면 부드러운 찬바람이 따라올 거야, 아, 그게 좋은 꿈이야? < P >' 할의 모바일 성' < P > 미야자키 하야오' 천과 천번' 은 일본에서 234 만명의 최고 출석률을 기록하며 미국 오스카상과 베를린 금곰상을 수상했다. < P > 3 년 만에 미야자키 하야오 (WHO) 가 최근 작품인' 할의 모바일 성' 을 선보였다. 이야기는 19 세기 말 유럽에서 일어났고, 착하고 귀여운 소피는 악독한 마녀에게 주문을 받아 18 세 소녀에서 9 세 시어머니로 바뀌었고, 외롭고 무력한 그녀는 무심코 마을 밖의 모바일 성으로 들어갔다. 그 주인 할이 소녀의 영혼을 빨아들이는 것을 즐긴다고 하지만 일은 아무도 없었다 두 사람은 사발의 이동성에서 기묘한 * * * 함께 생활하기 시작했고, 사랑과 고통, 기쁨과 슬픔이 얽힌 사랑 이야기가 전쟁 속에서 조용히 펼쳐졌다. < P >' 천과 천번' 의 이야기는 현대에서 일어났지만 환상적인 색채를 띤 작품이다. 열 살 된 야천견과 부모님은 이사 과정에서 놀라운 작은 마을로 잘못 들어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곳에서 천구의 부모는 신에게 준 음식을 잘못 먹고 돼지가 되었다. 천구는 소년 소백에게 구조되어 마을의 목욕탕에서 일하지만, 그녀의 이름은 목욕탕의 주인 탕시어머니에게 빼앗기고' 천' 이라는 글자만 남았다. 자신의 원래 이름을 잊어버린다면, 천구는 영원히 정상적인 세상으로 돌아갈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제때에 부모를 구하지 않으면 그들은 먹힐 것이다. 이런 한 번도 만난 적이 없는 어려움에 직면하여, 천구는 마음속 깊은 곳에서' 생명의 힘' 이 터져 결국 친구와 부모를 구하고 이 환경을 떠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P > 천구는 더 이상 평범하지 않은 소녀로' 바람의 계곡' 의 나우시카와 뚜렷한 대조를 이뤘다. 천구허약, 위험에 처한 적이 없고, 외부에 냉막, 무관심한 표정을 지었다. 그러나, 곤경에 처했을 때, 그녀는 오히려 놀라운 용기와 끈기를 보여줄 수 있었다. 이것은 심상치 않은 의미의 모험이 아니라 마음의 모험이다. 미야자키 하야오 (WHO) 는 현대 어린이들이 너무 잘 보살피다가 오히려 가장 소중한 본능을 잃었다고 생각한다. 이 영화는 바로 천구의 이런 성장을 반영하는 과정이다.
미야자키 하야오 작품표
1963
◆' 멍멍 충신장'; 영구, 영구, 영구 Watchdog Bow Wow. 극장. 중개인으로만 삼다.
◆ 늑대 소년 켄; 늑대 소년, 더 이상; 울프 보이켄. TV, 중개인으로만. 다카하타 훈 감독 중 11 회.
1964
◆' 걸리버의 우주여행'; ㅋㅋ ㅋㅋ ㅋ 우주여행; Gulliverls Space Travels. 단막극. 중개인으로만 삼다.
◆ 소년 닌자; 닌자풍과 Boy Ninja Fujimaru The Wind. TV, 원화.
1965
◆' 대충돌'; ㅋ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Hassle Punch. TV, 원화. 다카하타 훈 감독이 개장하다.
1966
◆ 레인보우 팀 로빈; ㅋㅋ ㅋ ㅋ ㅋ ㅋ 팀 포트 ㅋ ㅋ ㅋ ㅋ Rainbow Trooper Robin 입니다. TV, 원화.
1968
◆' 태양의 왕자 모험기'; 태양과 왕자는' 수정' 과' 큰 모험' 을 하고 있습니다. Prince Of Sun. 극장, 장면 디자인, 원화. 다카하타 감독.
◆' 마녀샐리'; 마법은 안 나오게 해 : Sally The Witch. TV, 77 회, 78 회 원화.
1969
◆' 장화를 신은 고양이' (마법고양이); 부츠' 와' 안' 고양이; Puss In Boots. 극장, 원화.
◆ 유령 우주선; 에어플라이' 는' 나잇' 에서 배를 타고 : The Flying Ghost Ship. 극장, 원화.
197
◆ "신비한 아코"; "ㅋㅋ" ㅋ "ㅋ" ㅋ "ㅋ" ㅋ "ㅋ Secret Little Akko. TV, 44, 61 회 원화.
◆ "사막의 백성"; 사막과 백성 Desert Tribe. 만화.
1971
◆' 동물들의 보물섬'; ㅋㅋ ㅋ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12 Animal Treasure Island. 극장, 원화.
◆ "알리바바와 4 대 도둑"; ㅋㅋㅋ ㅋ ㅋ 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12 Alibaba And The 4 Thieves. 극장, 극본, 주요 애니메이터.
◆' 사루투비 EC chan'. TV, 원화. (미완성)
◆ "가죽 스타킹"; Pippi L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