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손해를 보는 것은 복이다.

손해를 보는 것은 복이다.

인간으로서의 가치는 자신을 조금씩 잃는 것이다. 사실은 이렇다. 자발적으로 손해를 보면, 종종 어려운 일을 잘 하고 어려운 문제를 적절하게 해결할 수 있다. 다음은 내가 너를 위해 정리한 우수한 800 자 의론이다. 한번 봅시다!

지는 것은 복이다.

지구, 수억 명의 인간이 사는 곳; 한 나라는 수천 명의 사람들의 고향입니다. 한 도시는 수백 명의 고향이다. 우리가 어디를 가든 우리 주변에는 항상 사람들이 있습니다. 왜 그런지 아세요? 나는 인간이 태어나자마자 하나의 집단이 될 운명이기 때문인 것 같다. 하나님은 우리가 조화롭게 지내기를 바라십니다! 그래서, 우리가 어디에 있든, 누군가가 당신과 함께 있을 것입니다. 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의 집단은 손해를 볼 수밖에 없습니다. 사실 손해를 보는 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정말이다. 모든 일을 할 때, 자신이 하는 모든 일이 옳다고 항상 생각하지 말고, 다른 사람이 하는 일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사색하지 않고 그가 틀렸다고 말하고, 자신이 영원히 옳다고 말하지 마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인간으로서의 기본은 다른 사람을 포용하는 것이다. 늘 자신이 손해를 볼 수 없다고 생각하지 말고 고기 한 조각을 잃는 것만큼 고통스럽다. 만약 그렇다면, 나는 아무도 너와 친구가 되기를 원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너는 손해를 볼 수 없는 사람이기 때문이다. 네가 자신의 잘못을 깨닫고 시정하고 사과하기만 하면, 나는 다른 사람의 너에 대한 오해가 곧 사라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때때로 사람과 사람 사이에 작은 갈등이 있는 것은 정상이며, 어떠한 다툼도 필요하지 않다. 이렇게 많이 말하면, 왜 다른 사람이 나를 때렸는지 이해할 수 없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것이 바로 시시콜콜 따지는 것이다. 만약 네가 전화를 하지 않는다면, 너는 친구가 한 명 더 많아질 것이다. 왜냐하면 그는 네가 그렇게 친밀한 친구가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만약 네가 다시 전화하면, 너의 친구는 점점 적어질 것이다, 정말. 생각해 봐, 만약 네가 질 수 없는 사람이라면, 너는 항상 나를 때리고, 나는 너를 때린다. 그 순간 다른 사람이 마음속으로 어떻게 생각하는지, 또 너와 친구가 되고 싶을까?

때때로 조용히 눈을 감고 생각해 보고 추억을 찾는다. 그때 당시 우리에게는 일종의 손실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지금 생각해 보세요. 정말 별거 아니에요. 사소한 일인데 그때는 정말 화를 낼 필요가 없었어요. 남들은 네가 어렸을 때의 모습을 보고 네가 너무 어려서 철이 없다고 말하지만, 이제 너는 컸다. 사람들은 네가 젊다고 말하지 않고, 네가 철이 없고 인색하다고 말할 뿐이다. 이 말을 듣고, 너는 당연히 매우 기분이 나쁘기 때문에, 너는 자신이 남자라는 이유로 괴로워해야 한다.

...... 생각해 보세요 ...

엄마와 아빠처럼, 그들은 항상 우리에게 좋은 음식과 옷을 남겨 준다. 우리는 가지고 있지만, 그는 가지고 있지 않다. 손실이 아니라면 또 뭐야? 그러나 그들은 결코 관심을 갖지 않고 누구에게도 언급하지 않는다. 아마도 그들은 "천사" 를 천국에서 인간으로 데려오면 그에게 가장 좋은 것을 주어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일 것입니다. 부모에게 이런' 작은 일' 은 전혀 언급할 가치가 없다. 왜냐하면 그들에게는 마땅히 해야 할 일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성인이라면, 부모는 항상 아이를 데리고 손해를 보지만 결코 불평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사랑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잃었기 때문에, 그들은 남보다 더 많은 사랑을 받았고, 그들의 가족은 사랑의 따뜻함 속에서 매우 따뜻해졌다. 이것은 가장 소중한 선물이 아닙니까?

게으른 겨울, 우리가 졸려서 웅크리고 자고 있을 때, 한 사람이 길을 걷다가, 묵묵히 찬바람이 불고 있는 우리에게 좋은 환경을 만들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리에게는 아침 일찍 좋은 기분이 들었다. 그래서 우리는 전화 할 수 있습니다.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그는 항상 우리보다 일찍 일어나서, 조심스럽게 도로의 구석구석을 청소하고 있다. 그는 자신을 위한 것입니까? 네가 틀렸다, 그는 사심이 없다, 모든 것이 우리를 위한 것이다. 공평한 관점에서 볼 때, 그는 고통스럽지 않습니까? 다른 사람은 자고, 그는 일어나고, 다른 사람은 꿈을 꾸고, 그는 바닥을 쓸었다. 겨울은 말할 것도 없지만, 그는 불평한 적이 있습니까? 그는 무엇을 잃었습니까? 모두의 건강한 몸, 모두의 좋은 기분, 모두의 것이다 ...

나는 어렸을 때 매우 인색하여, 항상 급우들과 갈등이 생겨 물건을 잃어버릴 수 없었다. 만약 누군가가 나를 때린다면, 나는 반드시 다시 전화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단념하지 않고 도처에서 억울함을 당할 것이다. 그래서 나는 많은 친구들을 잃고 그들에게 나쁜 인상을 남겼다. 지금 생각해 보면, 나는 당시 정말 도리를 따지지 않았고, 심지어 우스꽝스러웠다. 나는 지금 얼마나 후회하지만, 무슨 소용이 있는가? 후회는 아무것도 바꿀 수 없다. 내가 예전에 너무 배은망덕하고 너무 인색했기 때문이다.

네, 손해를 본다고 고기 한 조각이 빠진 것은 아닙니다. 손해를 보는 것은 복이다! 잃었기 때문에, 우리는 끝없는 사랑을 받았다. 잃어버린 탓에 우리는 건강한 몸을 얻었다. 우리의 손실 때문에 우리는 많은 친구가 생겼다. 이 모든 것은 한 사람으로서 모두 재산이다.

실패는 일종의 행복이다. "축복" 에서 성장하여 겸손과 관용을 아는 사람이 되게 합시다.

지는 것은 복이다.

실패는 일종의 행복이다' 는 정판교에서 전해 내려오는 이치명언이다. 오랜 세탁과 단련 끝에 여전히 많은 현자들에 의해 추앙되어 그들의 생활방식이 되었다. 손해를 보는 것은 복이다' 는 것은 시대를 초월하는 지혜라고 말할 수 없다.

그러나, 현재의 사회 현황은 결국 물욕이 횡류하고, 배금주의가 하나보다 총명하다. 사실, 누가 해를 피할 수 있는 능력을 더 가지고 있다면, 누가 "손해를 볼 것" 입니까? 누가 "잃어버린" 것이 "축복" 이라고 생각할 것인가? 지는 것은 복이다' 누가' 바보' 역을 맡을까?

사실 어리석은 사람은 왕왕 더 복이 있다. 아Q 정전' 을 읽은 사람들은' 손해는 복이다' 의 의미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항상 열세에 처해 있는 성실하고 단순한 사람은 총명하고 유능한 사람보다 더 성공하기 쉽다. (조지 버나드 쇼, 정직명언) 고난은 당연히 포기하고 희생하는 것을 의미하지만, 무언가를 잃을 때도 수확을 거둘 수 있다. (존 F. 케네디, 인내명언)

지는 것은 마음, 품질, 매너, 여유, 활달, 초탈이다. 고생을 하고, 고생을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은 항상 다른 사람을 잘 생각하고, 다른 사람을 위해 좀 더 많이 하려고 한다. 정신적으로 지체되고, 부패하고, 나약해 보이는 그들의 배후에는 거대하고, 포용하며, 순수한 세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세상에서 그 (그녀) 는 영원한 기쁨과 행복을 누리고 있다. 일반적으로 손해를 보는 사람은 구경꾼들의 동정을 받게 되고, 좋은 인연을 얻게 될 뿐만 아니라, 더 많은 도의적 지지를 받고, 자신을 위해 확고한 관계망을 쌓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기꺼이 손해를 보는 것은 일종의 상태, 일종의 자율과 관대함, 일종의 인격의 승화이다. 물질적 이익에서 항상 관대하지는 않지만 관대하다. 명예상으로는 남보다 우월하지 않다. 인간관계에서는 배척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을 감상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렇게 손해를 보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면, 반드시 사람들의 존경과 감상을 얻게 될 것이다.

반대로, 손해를 보지 않는 사람은 왕왕 손해를 본다. 그들은 손해를 볼 뿐만 아니라, 왕왕 더 많은 손해를 보고 큰 손해를 본다. 사람들은 자신의 이익을 위해 한 장면, 인간의 익살극을 상연했고, 쓴맛을 덜 먹지 않기 위해서도 다른 사람의 이득을 차지하기 위해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탐욕스러운 사람은 늘 온갖 수단을 다 써서 남을 계산한다. 열정, 충성, 관심의 위장 뒤에서 그들은 더 거리낌 없이 다른 사람을 공격하고 다치게 한다. 이런 손해를 볼 수 없는 사람들은 항상 이득을 보고, 이득을 챙기는데, 작은 이익이라도 그들은 모두 부러워하고 간지럽다. 이런 사람은 1 점을 차지할 때마다 인격을 잃는다. 네가 얻은 모든 이윤은 존엄성을 잃었다. 동시에, 세상에는 공짜의 우세가 없다. 이득을 보기 좋아하는 사람은 조만간 대가를 치러야 한다.

손해를 보는 것은 이득을 보는 것이다. 불행은 행복에 달려 있고 행복은 불행에 있다' 는 이치처럼 손실과 우세는 상호 의존적이고 상호 전환된다.

이렇게 철리적이고 생각을 자극하는 말을 한 적이 있다. "두 단어의 반은 같고, 나머지 반은 다르다. 바로 두 단어가 서로 연관되어 있다." 좋은 일이 생길 때 득의양양하게 체면을 잃지 마라. 만약 네가 너무 자만한다면, 그것은 재앙이 될 것이다. 재난을 저질렀으니 막막할 필요도 없다. 이를 악물며 참고 있어도 좋은 일이 뒤따를 것이다.

세계 인구의 99% 가 결국 작은 이득을 탐내다가 큰 이득을 잃었고, 1% 만이 작은 이득을 포기했기 때문에 큰 이득을 보았다.

상실은 축복 800 자 (3) 이다

세상의 모든 사람은 행복을 찾고 싶어하지만 욕망이 높을수록 이루기 어렵다. 사실 행복은 우리 곁에 있고, 손실을 감당할 수 있는 것이 행복의 원천이다. 지는 것은 대범하게 배를 떠받드는 것이고, 지는 것은 미륵불 하범의 기쁨이다.

속담에 "손해를 보는 것은 복이다" 라는 말이 있다 그러나 이' 상실' 은 소실이고' 복' 은 대복이다. 지금 이 점을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담박하고 탈속적인 사람만이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사람이 이해할 수 있다.' 손해' 를 먹는 것이 복이라는 것을!

북부 국경에 한 노인이 살고 있다. 어느 날 그의 말은 길을 잃었다. 사람들은 그 때문에 괴로워한다. 그러나, 그는 이것이 반드시 나쁜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며칠 후, 그의 말은 좋은 말 한 마리를 가져왔고, 이웃들은 모두 그를 칭찬했다. 노인이 말했다: "이것이 홍수 맹수가 아니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이 노인은 말이 너무 많다. 그의 아들은 승마를 좋아한다. 그는 말에서 떨어져 허벅지 뼈를 부러뜨렸다. 사람들이 그를 방문하러 왔다. 그가 말하길, "이것이 좋은 일이 아니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러나, 1 년 후, 국가가 전쟁을 시작했을 때, 많은 사람들이 군대에 끌려갔다. 노인의 아들만 다리 골절로 싸움을 면할 수 있어 아버지와 아들은 행복하게 살고 있다. 그래서 손해를 보는 것은 복이고, 작은 손해를 보았지만, 큰 복보를 받았다.

지는 것은 겁이 많은 것이 아니라 용감하다.

지는 것은 바보가 아니라 똑똑하다.

잃는 것은 잃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얻는 것을 의미한다.

곽자의와 이광필은 당대 삭방의 서부 대신이다. 편견이 깊기 때문에, 그들은 장기간 불화한다. 안사의 혼란에서 곽자의는 삭방 절도사로 발탁되었다. 이광필은 그의 부하가 되어 그가 기회를 빌려 보복할까 봐 물었다. "앞으로 네가 나를 어떻게 하든 나는 불평하지 않을 것이다. 다만 아내와 아이와 관계를 맺지 않으려고 노력할 뿐이다." 곽자의는 그의 자리를 떠나 이광필을 껴안았다. 그는 눈물을 머금고 "나라가 위기에 처해 있다. 나는 더 이상 이렇게 절망할 수 없다. " 이광필은 그의 마음이 넓어 조사할 만한 대오를 이끌었다. 장군은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하여 반반란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이것은 지는 것이 겁이 많은 것도 아니고, 어리석은 것도 아니고, 지는 것도 아니라는 것을 충분히 보여준다. 그러나, 우리는 잃어버린 가운데 더 소중한 것을 얻을 수 있다. 바로' 행복' 이다.

현재 사회의 많은 사람들은 매우 현실적이며, 이익을 잃고 싶지 않고, 용감하고, 지혜를 추구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많은 사람들이 이미 속물에 현혹되어 이기적으로 변하고, 무지하게 되고, 무감각해지고, 위가 없고, 사회에 기여하기를 거부했기 때문이다. 나는 지는 것은 지는 것이 아니라, 어리석지도 않고, 어리석지도 않고, 지는 것은 복이라고 말하고 싶다!

지는 것은 복이다! 잃어서, 우리는 끝없는 사랑을 받고, 잃어서, 우리는 영원한 기쁨을 얻고, 잃어서, 우리는 행복의 원천을 얻는다 ...

상실은 축복 800 자 (4) 이다

손해는 복이라고 처음 들었던 것은 통통한 곽 선생님이 중학교 화학 수업에서 말한 것이다. 보기 드물기 때문에, 기억은 새로운 것을 걱정한다.

세상에는 항상 손해를 보는 것을 두려워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래서 그들은 늘 시시콜콜 따지기를 좋아하며, 곳곳에서 힘겨루기 때문에, 파리와 작은 이익이라도 끝없이 다투고, 다른 사람과 겨루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그들이 조금 싸게 차지한다면, 득의양양하고 편할 것이다.

사실 사람은 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1 년 전, 황제는 북한의 모든 대신에게 소 한 마리를 보내라고 명령했다. 소는 크고 작으며, 뚱뚱하고 날씬하다. 소를 나눌 때 소를 나누는 대신이 잘못을 저질렀는데, 어떻게 나누어야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을지 모르겠다. 그가 어쩔 수 없을 때, 군중 속에서 한 대신이 나와서 말했다. "이 소들은 점수가 좋다." 말을 끝내고 그는 마른 소 한 마리를 끌고 즐겁게 집으로 돌아갔다. 신하들은 만나 모두 그의 모습을 배워서, 가리지 않고 소 한 마리를 끌고 갔다. 장관들 앞에 놓인 난제 하나가 단번에 해결되었다. 이 대신은 모든 대신의 존경과 황제의 신임을 받았다. 대신이 고생하는 것은 복이 아닌가?

우리의 경애하는 주 총리는 줄곧 힘들고 소박한 생활을 하며 접근하기 쉽다. 그는 줄곧 국가와 민족을 위해 바빠서 침식을 잊고 있다. 우리는 주 총리의 잠옷에 패치가 많다는 것을 알고 있다. 우리는 주 총리가 16 년에 구두를 두 켤레만 신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주 총리는 국가가 아직 가난하다고 말했다. 그는 국가 지도자로서 앞장서야 한다. 어쩐지 1976 년 영하 수십 도의 찬바람 속에서 수백만 군중이 자발적으로 장안거리에서 주 총리를 배웅했다. 주 총리는 개인적으로 고생을 많이 했지만 국민의 마음속에 불후의 정신적 풍비를 세웠다.

실패자는 그가 대범하고 그를 존중한다고 느끼게 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패자의 인간관계는 자연히 남보다 낫다. 그가 어려움이 있을 때, 다른 사람들은 그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고 싶어한다. 그가 그의 사업에 종사할 때, 다른 사람들은 그에게 지지와 도움을 주기를 원한다. 그의 사업은 자연히 성공하기 쉽다. 의심할 여지없이, 고생을 할 수 있는 사람은 대부분 마음이 넓다. 이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보다 국가에 더 기여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한 사람의 마음이 얼마나 큰지, 사업이 얼마나 큰지 말한다. 정말 일리가 있어요! 역사와 주변 사람들을 살펴보면, 큰 일을 하는 사람들, 특히 뛰어난 성과를 거둔 사람들은 모두 마음이 넓고 고생을 할 수 있는 사람들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대신, 우리는 평생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고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 사람들을 다시 한 번 살펴봅시다. 조심하지 않고, 시시콜콜 따지며, 손해를 보지 않는 사람이 있습니까? 그래서 손해를 보는 것은 복이 아닌가?

교사로서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는 과정에서 나는 아이들에게' 손해를 보는 것은 복이다' 라고 가르치고 있다. 이것은 개인, 가족, 사회에 모두 유익하다.

지는 것은 복이다 (800 자)

고대 낙양에는' 날씬한 양 의사' 에 대한 이야기가 있었다.

동한 때 수도 낙양의 국자감에서 황제는 양 떼를 보내 각 의사에게 양 한 마리를 주었다. 이 양들은 크기와 지방이 다르기 때문에 공평하게 분배하기가 어렵다. 사람들이 난처할 때, 견이라는 의사가 나서서 말했다. "우리 혼자 하나 가져갑시다. 내가 먼저 하나 가져갈게. "

누군가 중얼거렸다. "큰 것을 따고, 나머지는 누구에게 줄까?" 그러나, 모든 사람들이 예상하지 못한 것은 견박사가 가장 작고 날씬한 양을 가져갔다는 것이다. 그래서 박사들은 당신들의 겸손을 안고 각자 양 한 마리를 끌고 집으로 돌아가 설을 보내게 되어 기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겸손명언) 이 이야기가 퍼지자 사람들은 잇달아 견의사를 칭찬하고 그를' 날씬한 양의사' 라고 존칭했다.

이야기는 작지만, 견의사는 의리를 중시하고 손해를 보는 도덕정신을 중시하여 지금까지 좋은 말로 전해졌다.

사실 인생은 항상 득실이 균형 잡힌 시스템에 있다. 지불이 보답보다 클 때, 어떤 심리적 우세를 쉽게 얻을 수 있고, 대등한 정신적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양심에 거리낌이 없고, 근심이 없고, 마음이 만족스럽다는 것은 그 자체로 얻기 어려운 행복이다.

한편, 한 사람의 수입이 주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을 때, 심지어 일하지 않고 얻을 때, 어떤 심리적 열세에 빠지기 쉬우며, 심지어 하루 종일 두려움에 사로잡히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그 중에서도 수단을 가리지 않고 이윤을 얻는 사람은 평생 평온하지 못할 수도 있다. 이런 사람이 진정한 행복과 행복을 가질 수 있을까?

서민이 되고, 근심 걱정 없이 평생을 보내는 것이, 항상 남을 해치고, 고관후록을 얻는 것보다 낫지 만, 근심이 태산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성현이' 손해를 보는 것은 복이다' 라고 강조하는 것은 바로 이런 이치다.

내 의견으로는, 이 세상에서 가장 큰 행복은 법을 준수하고, 성실하게 열심히 일하며, 사회와 다른 사람에게 유익한 좋은 일을 많이 하는 것이다.

고난은 푸 800 자 우수 의론 논문의 관련 편이다.

1. 고난에 대해 논하는 것은 일종의 행복이다

2. 손실은 행복한 실생활 감각 이야기이다.

3. 관용에 대하여 수능 만점 800 자.

4.20 19 최신' 모델 4' 특별프로그램 리뷰 10 우수 작문 800 자.

5. 고 1 부터 5 편 800 자의 우수한 작문.

6. 고 2, 5 편의 우수한 의론 논문.

7. 고생을 배우고 중학생 5 편의 수필과 논쟁하다.

8. 인생 수필, 고생은 복이다.

9. 500 자의 우수한 의론을 고르다

10. 수능 만점 의논문 800 자 및 평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