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시마 키안 "역사 기록" 고전 인용문

시마 키안 "역사 기록" 고전 인용문

가이드 언어: 시마 키안 (Sima Qian) 의 "역사 기록" 이 환영 받았습니까? 사가가 절창하고, 이소가 운치가 없는가? 독특한 역사적 서사 수법은 독특하다. 다음은 제가 수집한 고전 어록입니다. 참고서를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1. 농사를 못 내면 식량이 부족하고, 일을 못 하면 물건이 부족하고, 장사를 못 하면 삼보가 되고, 위험을 못 내면 돈이 적어지고, 산하를 개발할 수 없다. 이 네 사람은 인민의 의식주의 원천이다. 원래 큰 사면, 원래 작은 신선한, 부유 한, 부유 한, 부자와 가난한 방법 이 승리 하지 않습니다.

2. 외모도 화려하고 진실, 쓴말과 약, 감언이설과 병을 원한다.

3. 용기와 소심함, 강인함과 연약함, 판단, 무슨 이상한 점이 있는가.

4. 권리 합칙권 폐지. 범주: 우정

5, 극한까지 다스리고, 이웃 나라는 서로 마주보고 있다. 닭견의 소리는 귀에 그치지 않고, 백성은 그 음식을 먹고, 옷은 그 아름다움을 누리고, 속사람은 그 안전을 누리며, 그 즐거움을 누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6, 공식 아니 장소, 루 공덕을 받지 않는다.

7. 군자는 그의 친구를 알지 못하지만, 그의 친구를 믿는다.

8. 그래서 은둔하고 믿을 수 없는 사람은 그들의 이기심과 세상을 미워하지만, 그들의 문채는 결코 뒤처지지 않는다. & lt

9, 세계는 분주 하다, 모두 이익이다.

10, 할 수 있는 것이 반드시 말할 필요는 없고, 말할 수 있는 것이 반드시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1 1, 고 1 안전, 고 1 위험.

12, 군자는 덕이 있고 소인은 어리석다.

13, 천인을 연구할 때 우리는 고대에서 현대로 전환할 수 있다.

14, 사람들은 음식을 하늘로 삼는다.

15, 누가 낚싯바늘을 훔치고 누가 벌을 받는지, 나라를 훔치는 자는 어색하다. 부귀한 인의의 문은 존재한다.

16, 항상 자신의 삶을 생각하며 나라의 급급함을 위해 죽는다. 범주: 국가

17, 군자는 사람 중심적이고 각자 필요한 것을 취한다.

18, 슬림함은 지혜의 집, 사랑의 끝, 시자의의 상징, (LZ,) 부끄러움은 용감한 결단이다.

19, 합권자, 권리.

20. 물고기는 물에서 태어나 물에서 죽는다. 식물은 흙에서 태어나고 흙에서 죽는다. 타오에서 태어나 타오에서 죽었다.

2 1, 부자는 돈을 주고, 인자는 말을 한다.

(22), 복숭아는 말하지 않고 자급자족한다.

23, 자기 재배는 지혜의 집, 사랑의 끝, 의미의 상징, () 수치심과 용기입니다.

24. 법도민, 형벌 금지 강간.

25. 권리 합칙권은 폐지된다.

26. 군자는 그의 친구를 알지 못하지만, 그의 친구를 믿는다.

27. 군자는 사람을 도구로 사용하고, 각자 소장을 취한다.

28,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29), 부는 위, 부는 아래, 부는 아래.

30. 득자는 창창, 실자는 망한다.

3 1,? 천 명의 노노는 한 사람의 탄복보다 못하다. -응?

32. 그래서 은둔할 수 없고, 믿음도 떠나지 않는 사람은 그들의 이기심을 미워하고, 세상에 대한 무지와 문채는 결코 뒤처지지 않는다.

33. 날지 않으면 하늘로 날아오른다.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34),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나는 종종 국가의 긴급성에 대해 생각한다.

36. 용병을 잘 쓰는 자는 짧은 타격이 아니라 긴 타격으로 짧다.

37. 천 명의 노노는 한 학자의 추앙보다 못하다. 사마천의 명구

왕웬은 체포되어 변화의 책을 공연했다. 종 은 \ "봄과 가을 \" 을 썼다; Qu yuan 의 망명은 "Li Sao" 에 대한 찬사입니다. 좌구는 맹인으로,' 관화' 가 있다. \ "전쟁의 예술 \" 발 은 개정 된다; 아니 슈, 세계 전기 \ "루 란 \"; 한비 포로 진, 당황, 외로움, 분노를 표명; 시 300 수는 일반적으로 성현의 성난 행동에 귀속된다. -응?

39. 군자는 그의 친구를 알지 못하지만, 그의 친구를 믿는다.

(40), 복숭아는 말하지 않고 자급자족한다.

4 1, 규칙에 따라 행동하는 사람은 영광스럽게 할 수 없고, 작은 수치를 범하는 자는 큰 공을 세울 수 없다.

42. 공부는 공부보다 비싸고, 구도는 욕망보다 비싼가요? 사마천 어록

43. 득자는 창창, 실자는 망한다.

1000 명 중 노노는 학자만큼 좋지 않습니다.

(45), 오제는 더 이상, 3 대는 공격하지 않고, 각자 통치로 돌아가고, 반대하지 않고, 다른 것도 있을 때.

46. 슬림한 집은 슬림한 자의 지혜, 주는 자의 자애로운 끝, 취하는 자의 의부, 수치스러운 자의 결심이기도 하다.

47. 자신이 누군지 모르고 친구를 대한다.

48. 지혜로운 사람은 먼저 싹트지 않고, 지혜로운 사람은 먼저 피하지 않는다.

49. 그래서 은둔할 수 없고, 신토가 떠나지 않는 사람은 이기심을 싫어하고, 세상일에 익숙하지 않고, 문채도 뒤처지지 않는다.

50, 자비와 웨이, 이익과 편지, 자기 재배 제나라, 봉사 세계.

5 1, 천인을 연구할 때 우리는 고대에서 현대로 전환할 수 있다.

52.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이루어진다. 부도가 가라앉으면 102 진관은 결국 추로 돌아간다. 노력하는 사람, 천도가 근근에 보답하는 사람, 그들은 용기를 맛보았다. 삼천여 갑은 오씨를 삼킬 수 있다.

53. 덕에 의지하는 자는 창창, 힘에 의지하는 자는 망한다.

54. 천 명의 노노는 한 사람의 탄복보다 못하다.

55. 군자는 덕이 있고 용모는 우둔하다.

56. 권리 합칙권은 폐지된다.

(57), 새, 좋은 활 숨기기; 교활한 토끼는 죽고, 앞개는 요리한다.

58. 학습은 공부보다 비싸고, 구도는 욕망보다 비싸다.

59. 불쾌할 때의 충고는 유익하고, 고통스러울 때의 좋은 약은 질병에 유익하다.

60. 농업을 할 수 없으면 식량이 부족하다. 일을 할 수 없으면 물건이 부족하다. 휴업해서는 안 되고, 돈이 줄어든다. 나갈 수 없고, 돈이 적고, 산천이 적다. 이 네 사람은 인민의 의식주의 원천이다. 원래 큰 사면, 원래 작은 신선한, 부유 한, 부유 한, 부자와 가난한 방법 이 승리 하지 않습니다.

6 1, 반청스마트, 외관이 분명하고 자승성이 강하다.

(62), 높은 1 안, 높은 1 위 위기.

63. 태산은 흙을 허락하지 않으므로 커질 수 있다. 강과 바다는 세세한 흐름을 가리지 않으므로 깊을 수 있다.

64, 법령, 통치, 탁원 통치가 아니다.

65. 슬림함은 지혜의 집, 사랑의 끝, 의리를 취하는 의미, 용감함을 부끄러워하는 것이다.

66. 극단에 이르자 이웃 나라들은 서로 마주했다. 닭견의 소리는 귀에 그치지 않고, 백성은 그 음식을 먹고, 옷은 그 아름다움을 누리고, 속사람은 그 안전을 누리며, 그 즐거움을 누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67. 물고기는 물에서 태어나 물에서 죽었다. 식물은 흙에서 태어나고 흙에서 죽는다. 타오에서 태어나 타오에서 죽었다.

68. 갈고리를 훔치는 자는 반드시 벌을 받고, 나라를 훔치는 자는 반드시 난처할 것이다. 부귀한 인의의 문은 존재한다.

69. 나는 늘 내 인생을 생각하고 나라의 급선함을 위해 죽는다.

70. 사물은 극도로 반대해야 하며, 시간이 지나면서 이동한다. 품질 문장, 결국 변경 됩니다.

7 1, 항장무검, 피공을 뜻한다.

72. 규율에 따라 행동하는 자는 영광스럽게 할 수 없고, 작은 수치를 범하는 자는 큰 공을 세울 수 없다.

(73), 공식 이 없는 곳, 루 공덕을 받지 않는다.

74. 할 수 있는 일이 반드시 말하는 것은 아니며, 말할 수 있는 것은 반드시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75. 날지 않으면 하늘로 날아오른다.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76. 천하의 번화한 북적거리는 것은 모두 이익이 되고, 천하는 북적거리는 것은 모두 이익이 된다.

77, 대중은 금을 갈망하고, 뼈는 남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