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슬림시

슬림시

1. 중국의 지식인들은 예로부터 정신수양을 중시해 왔다. "계명" 의 시작 부분에서 제갈량은 자녀들에게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수련한다" 고 간곡히 훈계했다. 즉, 적자의 마음과 적자의 욕망을 유지하여 고상한 도덕정서를 형성하였다. 이 산문에서' 냉막' 과' 고요함' 의 숨결은 어디에나 있다. 그러나' 십계명' 에서 초탈적이고 비공리적인 인생 태도를 읽는다면, 우리는' 담박함' 과' 평온' 을 좌우명으로 삼아 영혼을 기탁하고 정신적인 자족자가 되고 싶다. 이것이 제갈량의 《계명서》의 초심이다.

분명히' 담박' 과' 평온' 은' 지' 와' 원지' 의 필수조건이고,' 원지' 와' 원지' 는' 담박' 과' 평온' 의 궁극적인 목표인 제갈량은 그의' 책' 이다 배우지 않으면 다재다능할 수 없고, 배우고 싶지 않으면 배울 수 없다. 클릭합니다 즉, 조용히 공부하고 연구하는 것은 결심해야 할 수단과 과정이다. 지식을 키우고 재능을 키우는 것이 목적이다. 그렇다면 인재를 늘리는 목적은 무엇일까? 중국 역사 교섭을 이해하는 친구들은 중국 지식인들이 제창하는 복원이 내재적인 도덕실천으로서 강한 입세 정신에서 중국 출생의 종교학자들이 강조하는 수양과 다르다는 것을 알고 있다. 제갈량도 예외는 아니다. 십계명' 에 언급된 수심양성의 학문은' 세계와 접목' 이라는 명확한 궁극적인 방향을 가지고 있다. 서비스 세계는 세계에 유용하다! 국가에 대하여 사회에 모두 유리하다. 이것이 제갈량의' 고요함' 과' 치원' 이 우리에게 알려주고 싶은 전부다!

제갈량은 "일심남양, 평생 난세, 제후라는 말을 듣지 않는다" 며 "담박", "조용" 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그는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고, 또 천하를 명확히 하려는 포부를 가지고 있어, 유비 () 라는 인재를 물고기처럼 물에 빠뜨리기 위해 오랜 노력을 기울였다. 유비련 손권이 조조에 저항하도록 돕고 제업을 이루다. 보조 유선, 헌신, 전사하다. 이로부터 우리는 제갈량의 일생의' 치원' 에 대한 집착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2. 고시는 품성을 묘사한다 1, 누추한 실명

저자: 유우석

산이 높지 않고 신선이 유명하다. 물은 깊지 않고 용은 영이다. 나는 비천한 방이지만, 나는 현혜적이다. 무대에 오르면 이끼 자국이 푸르고, 막은 풀이 푸르다.

웃으면 대학이 있고, 정백이 없다. 비파를 조절할 수 있고, 금경을 읽는 것은 혼란스럽지 않고 번거롭지 않다. 제갈루, 남양인, 운인, 서촉자. 아들은 말했다: "왜 안 돼? 클릭합니다

번역:

산은 높지 않지만 신선이 있는 명산이 되었다. 물이 깊지 않다. 용이 있으면 영수가 된다. 이것은 초라한 집이지만, 나는 (안에 사는 사람) 인품이 아주 좋다 (그래서 나는 누추함을 느끼지 않는다).

녹색 이끼, 단계에 성장; 풀은 녹색이어서 커튼에 비친다. 농담과 단락은 모두 학문이 있는 사람이라, 무술을 배우지 않는 사람은 왕래하지 않는다.

소박하고 소박한 피아노를 치며 불경을 읽을 수 있다. 시끄러운 음악이 귀를 어지럽히지 않고, 공문이 없어 몸을 지치게 한다. 남양에는 제갈량 초당이 있고 서촉에는 양자운정이 있다. 아들은 말했다: "무엇이 그렇게 간단합니까? 클릭합니다

2, \ "석회 노래 \"

작가: 유 키안

천만 망치를 두드려야 깊은 산속에서 추출할 수 있다. 불타는 불의 연소를 매우 흔한 일로 여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부러진 뼈를 두려워하지 않고 세상에 결백을 남기다.

번역:

석회석은 수천만 망치를 거쳐야만 깊은 산속에서 채굴할 수 있는데, 그것은 활활 타오르는 불길을 매우 흔한 일로 여긴다.

산산조각이 나더라도 두렵지 않다. 세상에 깨끗한 몸을 남기고 싶어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건강명언)

3. 악양루의 이야기

저자: 범중엄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4. 《국화를 그리다》

저자: 정사쇼

꽃은 온갖 꽃을 피울 수 없고, 독립울타리는 끝이 없다.

향을 북풍에 불어 넣는 것보다 가지를 들고 죽기를 기다리는 것이 낫다.

번역:

국화가 피었을 때 꽃은 이미 시들었다. 그녀 혼자만이 드문 울타리 옆에 있어서 행복하고 남달랐다.

더욱 다른 것은 국화가 자신의 향기로운 마른 가지를 지킬지언정 북풍에 떨어지려 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히비스커스 여관에서 새로 만든 이별

저자: 왕장령

안개가 자욱한 비, 하룻밤 사이에 우의 하늘을 뒤덮었다. 이른 아침에 너를 보내고, 초산까지 외로워 슬픔이 무한하다!

친구들, 낙양의 친구가 나를 초대한다면; 그냥 내가 빙심 오코라고 해, 신앙을 고수해!

번역:

안개가 자욱한 비, 하룻밤 사이에 무설강천을 두루 뒤덮었다. 아침에 너를 배웅해, 나는 초산에 외로움과 슬픔을 느꼈다! 친구들, 낙양의 친척과 친구들이 나에게 묻는다면; 그냥 내가 아직도 얼음 심장이라고 말하고, 내 신앙을 고수하라!

3. 인간의 정신도덕에 관한 시는 운율이 있다.

우겸 (명)

망치로 깊은 산을 파다.

불이 나기 시작하자 곧 한가해졌다.

나는 산산조각이 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너의 순수함을 세상에 남겨라.

시인은 석회로 노래를 부르며, 두려워하지 않고, 맷돌을 두려워하지 않고, 힘차게 싸우는 정신과 순진하고 고결한 우수한 품격을 표현한다.

죽석

정섭 (청)

청산을 견지하고 긴장을 풀지 않고,

뿌리는 원래 부서진 바위 속에 있었다.

열심히 일하고, 꾸준히 하고,

동 서 북 남풍.

이것은 연주가 끈질기고 집요한 성격을 칭송하는 영물시로 시인이 결코 표류하지 않는 고상한 사상과 정서를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이것도 내가 가장 좋아하는 시 두 구절이니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4. 도덕에 관한 고시 1. 《열녀초》당 맹교

웅무전엽 가지와 잎이 여생을 보내고, 두 쌍의 원앙 물새가 모두 사망한다.

처녀는 너의 남편이고, 그들처럼 충성스럽게 살고 있다.

신에게 내 마음이 영원히 충성할 것을 맹세하는 것은 마치 조용한 낡은 우물물처럼!

이것은 정절 여인을 찬양하는 시이다. 오동백해로, 원앙이 죽으면 정결한 여자가 순교하는 것을 비유한다. 시인이 지조를 굳게 지키며 권세와 동류하는 성격을 거절하다. 그러나 봉건예교를 수호하는 것은 봉건주의에 속하므로 비판해야 한다.

2. "맹호연에게 보내는 문자" 돈 이백

스승님, 저는 마음에서 우러나와 당신에게 환호했고, 당신의 명성은 하늘로 올라갔습니다. 붉게 물든 청년기에는 모자와 전차의 중요성을 포기하고 소나무와 구름을 선택했다. 이제 화이트 헤드.

술에 취한 달, 꿈의 현자, 꽃의 미혹, 너는 황제에게 귀를 기울이지 않는다. 고산, 내가 얼마나 너에게 도착하기를 갈망하는가, 그것뿐이다.

시 전체가 맹호연의 우아하고 시크한 성격을 찬양하다. 맹호연은 벼슬을 버리고 은둔, 백년해로, 곤드레만드레 취한 월하, 치정꽃이 벼슬을 하지 않는 고상한 품격을 묘사했다. 대련의 직접적인 서정성은 몬테소리의 우아함을 우뚝 솟은 산에 비유하여 발을 멈추게 한다.

도덕은 진리의 꽃이다.

-휴고

미덕 자체는 그 보상이다.

-다라톤

도덕에서 가장 큰 비밀은 사랑이다.

-셰리

미덕은 일종의 전쟁 상태이다. 만약 우리가 그 안에 산다면, 우리는 영원히 자신과 싸워야 한다.

-루소

홍당무는 미덕의 색이다.

-태국 운나

생명은 짧다. 미덕만이 그것을 먼 후손에게 전달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셰익스피어

진정한 미덕은 강과 같다. 깊을수록 고요하다.

핼리팩스

네가 출신이 고귀하든 비천하든. 하지만 당신은 남자가 되어야 합니다.

-골드

도덕은 옷이 남루해도 존중받아야 한다.

실러

앞으로 가면 꽃을 심어야 한다. 왜냐하면 너는 다시는 같은 길을 가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오웬

완벽히 해내려면, 더 이상 추가할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지금은 자를 수 없다.

익명

좋은 사람은 항상 자신을 비열하게 만든다.

-호손

도덕에 관한 고대시는 무엇입니까? 1,' 석회송' 명대, 우겸은 깊은 산을 깎아 불을 한가하게 태웠다.

나는 골절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나는 나의 순수함을 세상에 남기고 싶다. 2.' 후아이련' 은 송대 주돈이의 수륙초목 꽃이 귀엽다고 말했다.

도금연명은 국화꽃을 혼자 좋아한다. 이당이 온 이후로 세상 사람들은 모란을 매우 좋아한다.

연꽃만 사랑하고, 흙은 묻지 않고, 맑고 요염하지 않다. 바깥은 곧고, 엎드리지 않고, 향은 멀고 맑다. 그것은 날씬하고 우아하기 때문에, 너는 멀리서 그것을 보고 우습게 보이지 않을 수 있다. 3.' 죽석' 청대 정섭은 청산이 긴장을 풀지 않고 뿌리가 깨진 바위에 있다고 주장했다.

천백 번의 고문과 타격 끝에 남동풍이든 겨울의 서북풍이든 견딜 수 있고, 여전히 강인하고 힘차게 버티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겨울명언) 4, "제로 외국" 송나라, 문천상이 고생을 하고 별들이 둘러쌌다.

산과 강이 산산조각 나고 바람이 불고, 인생 경험이 기복이 심하다. 공포여울은 두려움을 말하고, 바다에는 한숨이 있다.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았습니까? 댄의 마음을 취하여 역사에 따르다. 5,' 냉국화/화국화' 송대 정사쇼화는 잡화가 아니며, 독립녹색 울타리는 재미가 나쁘지 않다.

향을 북풍에 불어 넣는 것보다 가지를 들고 죽기를 기다리는 것이 낫다.

7. 인품 수양 명언 1. 미덕이 없다면 인간은 바쁘고 해롭고 불쌍한 생물이며 어떤 작은 해충보다 우월하지 않을 것이다. 베이컨

2. 자신을 기쁘게 하고 다른 사람을 즐겁게 한다. 자신이나 다른 사람을 해치지 마라. 나는 이것이 윤리학의 모든 의미라고 생각한다. 상복아

도덕에서 가장 큰 비밀은 사랑입니다. -영국

4, 악을 악으로 삼지 말고, 선을 선으로 삼지 마라. 덕과 덕만이 행인에게 봉사할 수 있다. -유비

미덕은 사실 말이 아니라 행동에 기반을 두고 있다. -콰메네스

먼저 도덕이 자신을 지배하도록 요구하십시오-칸트.

재능은 미덕의 자본이다. 덕이야말로 멋있다. -"보라색 동치검"

8. 도덕의 기초는 인간 정신의 자율이다. 마르크스

9. 만약 당신의 도덕관념이 당신을 우울하게 한다면, 그것은 분명 잘못된 도덕관념일 것입니다. -스티븐슨

10, 미덕, 당신은 순박한 영혼의 고상한 과학입니다. -루소

1 1, 한 사람의 가장 슬픈 일은 양심의 죽음이다. -곽말로

12, 정직한 사람은 개방적이고 태연자약하다. 마음이 좁은 사람은 초조하고 걱정이다. -공자

13, 성실은 인생에서 가장 높은 미덕이다. -초서

14. 미덕은 유명한 향기와 같다. 태우거나 짜면 더 짙어진다. 행운은 악덕을 드러낼 수 있고, 액운은 미덕을 드러낼 수 있다. 베이컨

15, 착하고 고상한 사람은 누구나 그것 때문에 고민을 겪을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싶습니다. -베토벤

16, 군자 여행,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고, 무관심하고, 조용하지 않고, 멀어진다. -제갈량

17, 발언이 공격적이어서 반드시 이치에 맞지 않는 것은 아니다. 세디

18, 다른 사람을 포용할 수 없는 사람도 다른 사람에게 포용할 자격이 없다. -버넥스

19, 성질이 급한 것은 인간의 비교적 각박한 천성 중 하나이다. 한 사람이 화를 내면 인간 진보의 사다리에서 한 걸음 뒤로 물러난다. -다윈

인간으로서 우리는 부모를 존경하고, 아이를 잘 대하고, 가난한 친척을 아낌없이 대하고, 모든 사람에게 예의를 갖춰야 한다. 버트 랜드 러셀

2 1, 도덕에 따라 열심히 일을 해야지, 도덕에 대해 이야기하지 마라. 쿠모 쿠리테스

지혜와 미덕은 자동차의 두 바퀴와 같습니다. -일본

23. 좋은 성질은 한 사람이 사교 활동에서 입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옷이다. -친구

아무리 화가 나더라도 돌이킬 수 없는 일을 하지 마라. 베이컨

25. 겸손하고, 밝고, 진실한 태도와 인내심이 있는 정신을 가진 사람은 매우 운이 좋다. 세네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