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짱 고 선생의 문어문
짱 고 선생의 문어문
보아는 피아노 연주에 능하고, 시계기는 청력에 능하다. 박아가 피아노를 치고 깊은 산속에 뜻을 두다. 종자기가 말했다. "대단하군요! 키가 크고 우뚝 솟아 태산처럼 우뚝 솟아 있다! " 보아의 야망은 유동적이다. 종자기가 말했다. "대단하다! 호연 바다 같다! " 보아가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종자기는 분명히 검사할 수 있을 것이다.
보아는 태산의 북쪽에 놀러 갔다. 갑자기 그는 큰 비를 맞고 바위 밑에서 쉬었다. 그는 슬픔을 느끼고 피아노를 치며 현을 눌렀다. 처음에 나는 임우의 노래를 틀었고, 그 후에 나는 산사태의 소리를 흉내냈다. 그가 노래 한 곡을 연주할 때마다 종자기는 항상 그의 흥미를 철저히 이해한다. 아이가 죽은 후! 보아는 눈물을 글썽이며 말했다. "그 후로 나는 다시는 나의 지기를 알지 못했다!" 말을 마치자 그는 피아노를 집어 들고 종자기 묘지 앞의 석두 앞에 힘껏 넘어져, 거문고가 산산조각이 났고, 유백아는 더 이상 피아노를 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피아노명언)
2. 짱 선생님 고문 1, 무제 당나라: 이상은입니다
원문:
내가 그녀를 만난 것은 아주 오래 전의 일이었지만, 우리가 헤어진 후로 시간이 더 길어졌고, 동풍이 일어나서 꽃이 만발했다.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아침, 그녀는 거울 속에서 자신의 머리 구름이 변하는 것을 보았지만, 그녀는 그녀의 저녁 노래로 용감하게 달빛의 추위를 마주했다.
펑산으로 가는 길은 많지 않아, 오, 파랑새, 들어봐! -그녀가 말한 것을 나에게 가져다 줘! 。
만날 기회는 정말 얻기 어렵고, 이별할 때는 더더욱 헤어지기 어렵다. 게다가 늦봄의 날씨에 동풍이 곧 수확을 앞두고 더욱 가슴이 아프다.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실을 토하지 않고, 촛불은 재로 태워도 눈물 같은 왁스를 떨어뜨릴 수 있다. 여자는 아침에 거울을 마주하고 치장을 하는데, 풍만한 앞머리가 변색될까봐 걱정만 하고, 청춘의 얼굴은 사라질 것이다.
남자는 밤에 잠을 잘 수 없으니 추운 달의 침략을 느껴야 한다. 상대방의 숙소는 봉래산에서 멀지 않지만, 지나갈 길이 없지만, 멀리 떨어져 있다. 나는 파랑새 같은 메신저가 나를 위해 부지런히 나의 애인을 방문하기를 바란다.
"서사시 5 곡 (2 부)" 당나라: 두보
원문:
쇠퇴: 송옥의 비애, 풍류, 유아를 잘 알고 있습니다. 그도 제 선생님입니다.
슬프게도 천 개의 가을, 눈물 한 방울, 우울함을 동시에 보는 것이 아니라 다른 시대에 바라보고 있다.
산천 사이에 그의 옛집-텅 빈 작품, 텅 빈 운우대-꿈속에서 상상하는 건 아니겠지? 。
초나라의 궁전은 모두 파괴되었고, 오늘 그들에게 보여 준 어민들도 확실하지 않다.
낙엽은 송옥의 슬픔을 잘 알고 있고, 그 풍류유아는 나의 스승이 될 만하다. 지난 일을 돌이켜보면, 나는 동정의 눈물을 흘렸고, 내 인생 경험도 똑같이 참담했지만, 아쉽게도 나는 다른 시대에 태어났다. 강산 고리가 여전하니, 운우가 풍채에 오려는 것은 정말 황당한 꿈이다. 가장 슬프게도, 초왕의 궁전은 이미 사라졌고, 뱃사공도 폐허가 의심스럽다고 지적했다.
3. "봉하궁 벨 녹야당 꽃 심기" 당나라: 백거이
원문:
녹야당은 물화를 차지하고, 행인은 너의 집을 가리킨다.
네 아버지는 복숭아와 매화가 천하에 가득하니, 왜 당 앞에서 여러 가지 꽃을 심으랴?
녹야당이 개방되어 만물의 정수를 차지하다. 행인은 그것이 너의 아버지의 집이라고 말했다. 너의 아버지의 학생은 천하에 널리 퍼져 있으니 집 앞에 꽃을 심을 필요가 없다.
4. "청시 잉 피아노" 당나라: 한유
원문:
너의 음악을 듣는 피아노 소리가 갑자기 높아져서 사람들이 앉아서 모두 낮아졌다.
당황한 가운데, 나는 손을 뻗어 턱을 막았고, 눈물은 벌써 눈가에 솟아올랐다.
너의 거문고 소리를 듣고, 부드럽고 딱딱하며, 사람을 앉게 하고, 사람을 우울하게 한다. 당황한 가운데 나는 손을 뻗어 피아노를 막았고, 눈물은 이미 용솟음치고 있었다.
기해 잡시 (e) 청나라: 공 지젠
원문:
호탕한 이별의 슬픔이 석양을 향해 비스듬히 뻗어 베이징에서 멀리 떨어져 말채찍을 타고 동쪽으로 가는 것은 사람이 세상에 있는 것처럼 느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나는 사직하고 집으로 돌아갔는데, 가지에서 떨어지는 꽃과 같았지만, 이것은 무정한 일이 아니라 봄의 흙으로 변해 다음 세대를 양육하는 역할을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별의 슬픔은 해가 지는 먼 곳까지 뻗어 있다. "내가 베이징을 떠났을 때, 나는 내 채찍이 동쪽으로 휘두르는 것을 느꼈고, 나는 마치 세상 끝에 있는 사람처럼 느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나는 사직하고 집으로 돌아갔는데, 가지에서 떨어진 꽃처럼 생겼지만, 무심한 일도 아니었다. 봄의 토양으로 변해도 다음 세대를 육성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가을물이 올 때 선생님의 문어문을 칭찬한다.
두 절벽 사이에는 소와 말 쟁탈이 없다. 그래서 호버는 흔쾌히 자신을 위해 세상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물줄기를 따라 동쪽으로 가다. 북해에 관해서는 동쪽으로 바라보면 물 끝이 보이지 않는다. 그러자 안학파는 얼굴을 돌리기 시작하면서 바다를 바라보며 한숨을 쉬었다. "야어에는 구름이 있다.' 나는 시를 알고 자족한다.' 라고 외쳤다.
나는 또한 그것을 부른다. 그리고 만약 내가 중니의 맛을 맛보고, 박의의 의를 경멸한다면, 나도 믿을 것이다. 오늘 나는 아들이 가난한 사람이 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알았다. 만약 내가 성자 입구에 없다면, 나는 위험할 것이다. 우리 부모님은 후한 가정을 비웃으셨다.
만약 북해가 말한다면, "개구리는 바다 속 사람들과 대화할 수 없고, 허공에 국한되어 있다. 하충은 얼음과 이야기할 수 없고, 시간도 말할 수 없다. 고씨는 도교도와 대화할 수 없고, 교와만 묶을 수 있다. 지금 벼랑에서 바다를 바라보니, 그 추함을 알고, 반드시 대리와 속마음을 나눌 수 있을 것이다.
세계의 물은 바다보다 크다. Wanchuan 반환, 나는 언제 멈출 지 모른다; 언제 이미 비어 있는지 모르겠다. 봄과 가을은 여전히 물과 가뭄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강의 흐름은 예측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나는 지금까지 이것을 자급자족한 적이 없다. 왜냐하면 나는 천지의 조화이고, 음양은 기승을 부리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나는 하늘과 땅 사이에 있고, 작은 나무는 산 속에 있다. 너는 네가 본 것보다 더 많이 저축한다고 생각하니, 너는 스스로 비웃을 수 있을 것 같니? 천지를 헤아리면 대택공보다 못하다. 중국은 바다에 있고, 태창에 있지 않습니까? 수만 일, 사람들은 압도; 사람이 죽으면 큐슈, 오곡생, 선차가 연결되고 사람이 있다.
이것은 무엇보다 중요한데, 사치품과는 달리 말의 몸에 달려 있는가? 오제 사이의 연결, 삼왕쟁, 인지사의 관심, 어떤 문인의 작품, 이 모든 것! 백이의 말은 이름으로, 중니의 말은 박으로, 설명이 너무 많은데, 네가 물보다 더 관심이 있는 것도 아니다. 허브가 말했다. "하지만 나는 큰 남자이고 또 작은 남자야, 그럼 어때?" 북해가 "아니 .. 남편과 재산은 쉬지 않고, 쉬지 않고, 변덕스럽고, 결국 아무런 이유도 없다.
따라서 해박한 지식은 거리에 달려 있기 때문에 작지만 크지 않다. 지식은 무한하다. 증명은 지금까지, 그래서 멀리 지루하지 않고, 어색하지 않다. 알 때 끝이 없다.
흑자를 보고 부족한 것을 보고, 그래서 기쁨도 없고, 근심 걱정도 없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지분은 무상하다. 허심탄회하게 알고, 태어날 때부터 말을 하지 않고, 죽어도 고생하지 않는다. 결말을 알면 이렇게 무지할 수 없다.
사람들이 모르는 것이 아니라 아는 것을 세어라. 처음 태어났을 때, 태어나지 않았을 때와는 달리; 가장 작은 것을 하고, 가장 가난한 것을 하는 것은 혼란스럽고, 자만하는 것이 아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세부 사항이 충분히 가늘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으며, 세상이 충분히 가난하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하버는 "천하를 논하는 사람은 모두' 본질은 보이지 않고 위대함은 헤아릴 수 없다" 고 말했다.
편지가 느낌인가요? 북해가 말한다면, "남편은 결코 만족하지 않고, 교만한 자는 알 수 없다. 남편 징 과 작은; 심벌즈는 큰 음이다: 그래서 그것은 다르다.
이런 추세도 있다. 정굵고 거친 자는 유형을 바라본다. 무형, 셀 수 없다; 포위될 수 없는 사람은 가난한 사람이 될 수 없다.
사물이 두껍다고 할 수 있다. 생각을 할 수 있는 자는 사물의 본질이다. 자기가 하는 말을 할 줄 모르는 사람, 자신의 뜻을 이해할 수 없는 사람은 거칠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그래서, 어른들의 여행: 사람들을 해치지 않고 친절하지 않습니다. 이익을 위해 움직이지 않고, 작은 이익을 탐내지 않는다. 재물이 서로 다투어 양보하지 않는다. 남에게 빌려주지 말고, 폭식하지 말고, 부패하지 마라. 행과 풍속은 다르고, 차이는 많지 않다. 대중을 위해 각박하게 아첨하지 마라. 세상을 설득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수치심도 충분하지 않습니다. 시비를 구분할 수 없고, 세부 사항은 [쩨나이] 가 될 수 없다.
나는 듣고 말했다:' 제사장은 듣지 않는다, 독일 극. 성인은 자아가 없다. 약 1 분 정도 도착했습니다.
리버가 말했다. "만약 사물이 외적인 것이라면, 만약 사물이 내면이라면, 그것은 악할 것이고, 니켈은 고상하다는 것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악과 니켈 xiaoda? 클릭합니다 북해가 말했듯이, "도가의 관점에서 볼 때, 고귀한 것은 없다. 물건을 봐라, 비싸고 싸다. 저속한 관점에서 볼 때, 고귀함은 자신에게 있지 않다. 차이의 관점에서 볼 때, 크고 크기 때문에 모든 것이 크지 않다. 작고 작기 때문에 모든 것이 작다.
하늘과 땅이 쌀과 같다는 것을 알고, 세부 사항이 산꼭대기라는 것을 알고, 거의 보이지 않는다. 공덕의 관점에서 볼 때, 만약 무엇이 있기 때문에, 모든 것이 있다. 그것 없이는 모든 것이 없고, 그것 없이는 모든 것이 없기 때문이다.
사물의 이면을 알고 서로 소유할 수 없다면, 일은 분업이 된다. 흥미를 가지고 그것을 바라보다. 왜냐하면 그것은 자연스럽기 때문이다. 그러면 모든 것이 다른 것이 아니다. 원래 모습이 아니기 때문에 모든 것이 틀렸다.
흥미롭게도, 야오와 제이는 타고난 것이고, 다르다. 이전에 요순은 황제에게 자리를 내주었는데, 나중에 긴 한숨을 내쉬며 포기했다. 당과 오쟁왕, 백공이 왕을 다투다.
따라서, 의식, 야오 지에 여행, 때로는 고귀함과 겸손, 정상이 될 수 없다. 리앙 은 동굴 을 질식 하지 않고 도시 로 실행, 단어 도 다르다; 하루 천리, 너구리보다 쥐를 잡는 것도 기교가 있다. 지렁이는 밤에 벼룩을 잡고 세부 사항을 관찰하지만 낮에는 언덕을 볼 수 없는 것은 예사롭지 않다.
그래서 말했다: 건축가는 단지 겉만 번지르르할 뿐, 스승은 무질서하지 않은가? 내일의 이치도 없고 만물의 사랑도 없다. 이해할 수 없는 스승, 음무양의 스승! 그러나 포기하지 않으면 바보가 아니면 거짓이다! 제선 독존, 3 대 독존.
그것이 좋지 않을 때, 그 관습을 어기는 자들은 찬탈자라고 불린다. 그때 관습을 따르는 사람들은 의인이라고 불렸다. 묵묵히, 하버, 여사식문, 작고 큰 집! 허브가 말했다. "하지만 나는 무엇인가? 왜 안돼? 사직하고 오락을 받으면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북해가 말했듯이, "도가의 관점에서 볼 때, 얼마나 비싸고 싸다는 것을 반안이라고 한다. 절제가 없어 도와의 격차가 크다.
얼마가 적든, 바로 사석이라고 한다. 아니 라인, 도로와는 다릅니다. 엄밀히 말하면, 국가에 군주가 있다면, 그것은 공평무사하다. 희생된 사회가 있다면, 그것은 사심이 없고 복이 있다. 일반적으로, 만약 그것이 무한하다면, 그것은 영토가 없다.
모든 것을 고려하면 어느 것이 날개가 있습니까? 방법이 없다고 합니다. 모든 것이 한데 모이고, 어느 것이 더 짧고, 어느 것이 더 길습니까? 도무지 시작이 없고, 사물은 생사가 있고, 그것을 이루지 못한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하나는 비어 있고, 하나는 꽉 찼고, 그것의 모양에 달려 있지 않다. 연관은 들 수 없고, 깊은 계곡이 될 수 없다.
여실을 없애면 결국 시작이 있다. 이것은 도리를 따지는 방식이자 만물의 이치를 이야기하는 방식이다.
일은 타고난 것이다, 만약 돌발적이라면. 변하지 않고 움직일 시간이 없다.
이게 뭐야? 왜 안돼? 남편은 자급자족할 것이다. 허브가 말했다. "하지만 도교의 가치는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북해가 말한 바와 같이, "아는 자는 반드시 이치가 있고, 이치가 있는 자는 반드시 권리를 밝히고, 명권자는 사물로 자신을 해치지 않는다.
가장 덕하고, 불은 뜨겁고, 물은 익사할 수 있고, 한열은 해를 끼칠 수 있고, 짐승은 훔칠 수 있다. 얇다는 말은 아니고, 안전을 관찰하는 것이 요행보다 못하며, 가도 해롭지 않다.
소위' 하늘 포함, 사람은 밖에 있고, 덕은 하늘에 신경을 쓴다' 고 한다. 천인의 여행을 알고, 하늘은 근거가 있고, 자리는 근거가 있고, 망설이며, 끊임없이 이어져 있지만,' 하늘이 무엇인가' 라고 말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인간이란 무엇인가? "북해가 말하길," 소와 말이 네 발, 그 날; 말의 머리에서 떨어져 소코를 끼면 바로 사람이다.
그러므로' 사람은 하늘을 망치면 안 되고, 생명은 도리를 망치면 안 되고, 이름은 제사를 지내면 안 된다' 고 말한다. 그것을 잃지 않고 유지하는 것은 진리에 어긋난다.
\ "추천인:
Cul. 。
4. 선생님의 고문 1 및 선생님의 전파 수료에 감사드립니다. --탕한유 \ "세설 \"
2. 하루의 스승, 평생의 아버지. --위안 관한칭
3. 선생님을 공경하는 것보다 공부가 더 중요합니다. --탄 시통 "류양 수학 박물관 보충 헌장"
4, 신사는 선생님이고, 악당은 친척입니다. -"견자 수련"
5. 병은 스승을 존경하고 중도를 해야 한다. -\ "루 봄과 가을 설득 \"
6, 선생님 아니면 아버지. -\ "루 봄과 가을 설득 \"
7. 스승을 존경하고 귀천을 가리지 않는다. -\ "루 봄과 가을 설득 \"
8, 학습 속도가 좋지 않고, 사람은 그다음이다. 지나가면서 독학을 좋아하는 사람은 겸허하게 그들에게 가르침을 청한다. 긴 의식 존중 의식-Xunzi 의 설득 사상
9. 주인의 은혜는 부모보다 하늘과 땅이 너무 무겁다. -김의 《근면》
10, 국가는 너의 선생님에게 관심을 갖고 푸에게 관심을 가질 것이다. -"견자 개요"
1 1, 반드시 선생님이 그 선을 선택하신 것이 틀림없다. -논어
12, 한 단락의 연설 선물도 선생님이다. Liang Qichao 의 "중국 역사 연구 방법의 순서".
13, 선생님은 학풍을 존중하고 학풍에 능하다. --강유 웨이의 절강 정치 이론 연설
14, 좋은 기초는 선생님께 있습니다. -[노래] 리 하오 \ "넓은 돈 나무 \"
이상은 유학망 감사 선생님의 고어이다.
5.' 선생님' 을 찬양하는 문어어 단어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이상은의' 무제' 시간은 내가 그녀를 만나기 오래 전이었지만, 우리가 헤어진 후 더 오래' 2' 였다. 쇠퇴: 송옥의 비애, 풍류, 유아를 잘 알고 있습니다. 그도 제 선생님입니다. 두보' 역사고적에 관한 다섯 편의 시' 3. 북방의 썩은 정자, 천리 밖.
-두목' 눈 속의 책' 4. 천자는 인성이고 인현은 스승이다. -두목 「눈 속의 책」 5. 나는 비 조웅인이 되어 황제를 스승으로 존경해야 한다.
--유키 \ "제목 태공 낚시 웨이 지도 \" 6. 복숭아와 매화가 천하에 가득하게 하니, 왜 당 앞에 꽃을 좀 많이 심지 않느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백거이' 풍화궁종 녹야당에 꽃을 심다' 7. 정신 스승은 상관하지 않고 위험을 무릅쓰고 길을 떠났다.
-한유 \ "기령사 \" 8. 태자는 봉황관을 멈추고, 사단은 칠염소를 덮는다. 이백' 금릉 듣기 피리 불기' 9. 군복에 작은 머리, 선생님 등 봄귀환을 띠다.
소상' 풍학생 왕지흥춘궁 삭방대학사' 10. 바람결에 밤으로 잠입하여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두보의' 봄밤 희비'.
선생님을 찬양하는 고전 중국어는 무엇입니까? 1, 복숭아와 매화가 천하에 가득하니, 왜 당 앞에 꽃을 많이 심지 않는가. 당나라의 시인 바이 주이 (Bai Juyi) 의 "봉하 궁전 벨 그린 우드 홀 꽃 심기"
해석: 당신 아버지의 학생은 전 세계에 퍼져 있는데, 왜 집 앞에 꽃을 심어야 합니까?
2, 하루 스승, 평생 아버지. 청대 시인 나진옥' 명사석실 분실서 태공과외' 에서 나왔다.
해석: 하루만 선생님이라도 자신을 평생의 아버지로 존중해야 한다.
3.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제목 없는 시간' 은 당대 시인 이상은은 쓴' 그녀를 만난 지 오래전, 헤어진 지 오래다' 이다.
해석: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실을 뱉고, 촛불은 재로 태워야 눈물 같은 왁스를 떨어뜨릴 수 있다.
4, 신대나무는 늙은 대나무 가지보다 높으며, 모두 늙은 간부가 지탱하고 있다. 청대 시인 정섭의' 신죽'.
해석: 개인이 선생님과 선배를 능가할 수 있는 것은 그들의 양육과 양성 때문이다.
5, 복숭아리는 말도 하지 않고 자급자족한다. 서한 시인 유향의' 사기 이열전'.
해석: 복숭아나무와 이나무는 매력적이지 않지만, 꽃이 있고 열매가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그 아래를 왔다갔다하며 오솔길이 되었다.
7. 짱 선생님의 문어문, 문어문 (⊙o⊙) 오 시간은 내가 그녀를 만나기 전에 우리보다 더 길었다. 동풍이 일면서 백화가 일었다.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아침, 그녀는 거울 속에서 자신의 머리 구름이 변하는 것을 보았지만, 그녀는 그녀의 저녁 노래로 용감하게 달빛의 추위를 마주했다.
펑산에 가는 길은 없어, 오 블루버드, 들어봐! -그녀가 말한 것을 나에게 가져다 줘! 1. 그것은 정직하며 명령을 내리지 않는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공자 2. 모범은 언어보다 더 중요하다.
-왕부의 3. 학생이 배우려면 배워야 한다.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는 군자만이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는 학생을 가르칠 수 있다.
타오 싱지 4. 학생들에게 무엇을 하라고 요구하고, 선생님과 직원들이 함께 하도록 요구하다. 학생들에게 지식을 배우고, 교사와 직원들이 함께 공부할 것을 요구하다. 학생들에게 규칙을 지키도록 요구하고, 교사와 직원들이 공동으로 규칙을 준수하도록 요구하다. -타오 싱지 5. 그 움직이고, 말하고, 인상이 깊지 않다. 보행자에게 사람을 옮기려면, 그들은 아주 빨라야 한다.
-이지 6. 학생들이 선생님을 존경하게 하는 유일한 원천은 그들의 미덕과 재능에 있다. -아인슈타인 7 호. 교사의 인격은 교육자의 전부다. 건강한 마음만이 건강한 행동을 할 수 있다.
-우싱스키 8 호. 젊은이의 마음에 있어서, 교사의 개인적 본보기는 어떤 것도 대체할 수 없는 가장 유용한 햇빛이다. -우싱스키 9 호. 선생님이 학생에게 한 번 거짓말을 하면 그의 모든 교육 성과가 한 번 파괴될 수 있다.
-루소 10. 학생은 어떤 사람이어야 합니까? 차르니셰프스키 당신은 불 같은 감정으로 모든 학우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고, 수많은 마음이 당신을 설레게 하고, 당신의 뒷모습에도 뜨거운 눈빛이 뭉쳐져 있습니다. 당신은 배우가 아니지만, 당신은 우리의 목마른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배우명언) 너는 가수가 아니라 지식의 맑은 샘을 딩동하게 하고 매혹적인 노랫소리를 불러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당신은 조각가가 아니지만, 당신은 젊은이의 영혼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선생님, 제가 어떻게 당신을 잊을 수 있습니까! 널빤지에 새겨진 이름이 반드시 불후의 것은 아니며, 석두 위에 새겨진 이름이 반드시 불후의 것은 아니다. 선생님, 당신의 이름이 우리의 마음속에 새겨져 있습니다. 이것은 진정한 영원입니다.
당신의 생각, 당신의 말, 시와 철학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들은 너무 신기합니다. 아, 그것들이 내 머릿속에 얼마나 기묘한 잔물결을 불러일으켰는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너는 성실과 성실을 존중한다, 이것은 생활의 준칙으로 여겨진다. 너는 우리 학생들의 눈에는 본보기이다.
나는 위인을 숭배하고 유명인을 숭배하지만, 나는 나의 경의와 찬양을 평범한 사람, 즉 나의 선생님, 너에게 바치고 싶다. 무제 시간은 내가 그녀를 만나기 전에 있었지만, 우리가 헤어진 후보다 더 길었고, 동풍은 온갖 꽃이 떨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아침, 그녀는 거울 속에서 자신의 머리 구름이 변하는 것을 보았지만, 그녀는 그녀의 저녁 노래로 용감하게 달빛의 추위를 마주했다.
펑산에서 파랑새까지 길이 없어, 들어봐! -그녀가 말한 것을 나에게 가져다 줘! , 선생님을 칭찬하다. 나는 너의 손에 가루가 묻은 것을 기억한다. 나는 너의 인자한 가르침을 기억한다. 나는 너의 새 은발을 기억한다. 너 때문에 학생이 인재가 될 수 있다. 너 때문에 세상이 이렇게 문명화될 거야. 선생님, 당신은 길을 잃은 아이들을 위해 집을 찾은 등불입니다. 당신은 9 월의 천사로 선생님께 바칩니다. 예정대로 도착합니다. 그래서 세상은 휘황찬란하다.
우리는 9 월을 노래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너의 영원한 명절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9 월을 기억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우리의 진실한 고백이기 때문이다.
9 월은 감정적인 컵이다. 우리는 두 손으로 진실한 축복을 높이 들었다. 건배, 제발. 9 월의 음악은 이미 연주되었습니다. 우리의 9 월 선물, 교육전선에서 분투하는 모든 선생님들을 받아주십시오.
선생님은 다른 사람이 생활에서 금을 얻는다고 칭찬한다. 너는 생화만 얻을 수 있다. 너의 금은 일출이고, 너의 은은 15 의 달이지만, 너는 여전히 즐겁게 휘파람을 불고 있다. 당신의 자랑은 복숭아와 매화의 향기로 스승의 날을 축하합니다. 너야! 선생님! 너희는 근면한 땀으로 봄이 막 파낸 어린 묘목을 키웠다. 누가-장난 꾸러기 사람들을 다른 사람들을 도울 수있는 사람으로 교육합니까? 너야! 선생님! 당신의 배려는 따뜻한 봄바람과 같고, 우리의 마음을 따뜻하게 합니다.
누가-젊은 우리를 성숙하고 철이 든 소년으로 키웠는가? 너야! 선생님! 너의 보호는 우리를 건강하게 자라게 한다. 가을철에는 열매가 주렁주렁하다.
수고하셨습니다! 선생님! 무더위 추위 속에서 열심히 일하는 사람. 수고하셨습니다! 선생님! 청춘을 허무한 사람에게 바치다.
우리는 너에게 숭고한 경의를 표한다! -수고하셨습니다, 선생님! 나는 너를 여기까지 도울 수 밖에 없다, 늙은 선생님-너는 봄날의 가랑비와 같고, 꽃을 적시고, 땅을 관개하고, 우리도 가랑비를 빨고, 성장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선생님-가을의 미풍처럼 노란 땅을 스치고 벼를 부르고 계시니 풍작이 생겼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선생님-제 어두운 인생길에서, 당신은 저를 위해 가장 밝은 불을 켰습니다. 선생님-당신은 나의 미혹된 인생의 길잡이입니다. 선생님-당신은 나의 거친 인생에서 나에게 방향을 가리켰다. 선생님-당신은 나에게 지식의 세계를 여행할 수 있는 강력한 날개를 주셨습니다! 너는 꽃 한 송이를 바치고, 나는 꽃 한 송이를 바치고, 우리 사랑하는 선생님과 어머니를 위해 큰 화환을 짜자. 당신은 씨앗, 햇빛 같은 따뜻함을 주었습니다. 네가 땀으로 어린 모종에 물을 주었구나.
너의 눈은 밝은 별처럼 매혹적인 광채를 반짝이고 있다. 너의 노랫소리는 마치 맑은 샘처럼 모두에게 즐거움을 가져다 준다. 우리가 어디를 가든, 항상 당신의 감정을 기억하십시오. 우리가 어디로 가든?
너의 말을 영원히 기억해라. 우리가 어디를 가든 항상 당신의 사랑을 기억하십시오. 우리가 어디를 가든 그것은 너의 꽃이 될 것이다.
금풍이 웃음을 보내고 계수나무 꽃이 흩날린다. 오늘 선생님의 휴가가 또 왔다.
선생님들은 우리의 성장을 위해 고생을 했다. 우리는 선생님의 우리에 대한 사랑을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선생님 안녕하세요! 사람들은 선생님을 붉은 촛불에 비유하고, 다른 사람을 비추고, 자신을 태운다. 사람들은 선생님을 정원사에 비유하여 복숭아와 리를 재배하여 천하를 활짝 열었다.
선생님은 천하에서 가장 숭고한 사업이다. 선생님은 우리에게 이상적인 햇빛과 지혜의 햇빛을 주셨다.
선생님은 우리를 햇빛 생활의 길로 인도하셨다. 선생님은 우리가 새로운 세기의 태양이 되기를 기대한다.
선생님의 말씀이 봄비처럼 내 마음을 적시고 있다. 선생님은 지식의 이슬로 우리의 성장에 물을 주었다.
부드러운 봄비는 우리에 대한 선생님의 사랑이다. 선생님의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는 것은 봄비와 같다.
선생님은 푸른 잎을 만들어 우리를 붉은 꽃으로 치켜세우려고 한다. 선생님은 푸른 잎이라 묵묵히 바치기를 원한다.
푸른 잎의 녹색은 선생님이 영원히 젊다는 것을 상징한다. 우리가 꽃처럼 활짝 피었을 때, 우리는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8. 문어문 1, 고대인의 근면함을 묘사한다. 천행건, 군자는 자강불식이다. 지구의 용량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신사는 끊임없이 자신의 미덕을 키워 이 세상을 짊어져야 한다.
2. 직업은 근면하고, 노는 데 소홀하다. 하는 일은 사상이지만, 그것은 파괴되었다. 3. 고대에 큰 성과를 거둔 사람은 뛰어난 재능뿐만 아니라 인내심도 있었다.
4. 네가 늙고 몸이 강할 때, 차라리 머리를 움직이겠다. 가난하면 강해지고, 푸른 하늘에는 떨어지지 않는다. 5. 만약 네가 강한 의지가 없다면, 너는 현명하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믿지 않는다면, 너는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6. 박학다문, 심문, 곰곰이 생각하고, 분별하고, 한다. 7. 천지를 위하여 마음을 세우고, 백성을 위해 목숨을 걸고, 앞차의 교훈을 얻고, 천하의 태평을 위하여.
8. 날지 않으면 하늘로 날아오른다. 만약 네가 노래를 부르지 않는다면, 너는 유명해질 것이다. 9. 학문은 지식에 접근하고, 행동은 인자에 가깝고, 수치심은 용기에 가깝다.
10. 하늘은 보충할 수 있고, 바다는 채울 수 있고, 남산은 이동할 수 있다. 일월이 이미 지나갔으니 더 이상 쫓을 수 없다.
1 .. 천도가 건강하고 군자가 자강불식하다. -응? 군자로서, 강한 의지와 끝없는 분투정신을 가지고 자신의 수양을 강화하고 자신의 학업이나 사업을 완성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그래야만 하늘의 뜻을 반영하고, 우주가 군자에게 부여한 책임과 재능을 저버리지 않을 수 있다.
2. 작은 악과 함께 하지 말고, 작은 선과 함께 하지 마라. -"삼국연의" 유비어? 보잘것없는 작은 일이라 해서 무엇을 하지 마라. 반대로, 작은 것들에 대해서요.
하지만? 남에게 유익한 좋은 일이 크지 않다고 해서 그만두지 마라. -응? 3. 좋은 것을 보는 것보다 나쁜 것을 보는 것이 탕을 탐구하는 것과 같다.
-논어? 네가 훌륭한 사람을 만났을 때, 너는 그에게서 배우는 것이 이미 늦었다는 것을 두려워한다. 좋은 일을 보면 미처 하지 못할까 봐 걱정이다. 악인의 나쁜 일을 보아라? 뜨거운 물을 만지는 것처럼 당장 떠나야 한다.
-응? 4. 만약 네가 다른 사람에게 고개를 숙이고 다른 사람을 탓한다면, 불평과는 거리가 멀다. -논어? 열심히 일하고 자신의 잘못에 대한 주된 책임을 주동적으로 떠맡는 사람들은' 자신에게 고개를 숙이는 것' 이고, 다른 사람에 대한 용서와 관용은' 책임을 무시하는 것' 인가? " 사람 ",이런 상황에서 그들은 서로 미워하지 않을 것이다.
-응? 5. 군자는 성인의 아름다움이 아니라 성인의 악이다. 악당은 반대다.
-논어? 군자는 항상 다른 사람의 좋거나 유익한 소망에서 출발하여, 전심전력으로 다른 사람이 아름다운 소망과 정의를 실현하도록 촉구합니까? 요구 사항, 세상을 냉담하게 보지 않을 것이다. 아니면 세상이 어지럽지 않을까 봐, 다른 사람이 실패하고, 실수가 있고, 고통이 있을 때 불을 붙이지 않을까 봐 두려운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실패명언) 。
악당은 항상 "성인의 악, 비 성인의 아름다움" 입니다. -응? 6. 현사치안 () 을 보고 현사치 () 를 보고 자성 () 을 만나다.
-논어? 어떤 면에서 자기보다 우세한 사람을 보면 겸허하게 가르침을 청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따라잡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그와 같은 수준에 도달하다. 어떤 사람이 결점이나 결점이 있는 것을 볼 때, 당신은 냉정하게 반성하여 자기도 그의 결점이 있는지 없는지를 보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결점명언)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응? 7.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자신이 원하지 않는 것 (고통, 재난, 재앙 등) 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라. ).? 8. 너의 책임을 다해라, 너의 선생님에게 굴복하지 마라.
-논어? 좋은 일을 하는 데는 조금도 망설이지 말고, 선생님이 곁에 있어도 서둘러 해야 한다. "나중에 성어로 발전했다? 자신의 힘을 다하다. "
-응? 9. 군자는 입을 움직여도 손을 대지 않는다. -논어? 군자는 큰소리는 할 수 없지만, 일은 민첩하고 민첩하다.
-응? 10. 두 사람이 한마음 한뜻으로, 그 이익은 단금이다. 일념의 차이. -'주역'?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합친 사람은 단단한 금속을 부러뜨릴 만큼 힘이 크다. 한마음 한뜻으로 동덕하는 사람이 일치된 의견을 표현하고 설득합니까? 강렬하고 향기로운 난초 냄새처럼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응? 1 1. 신사는 무기를 몸에 숨기고 기회를 기다린다. -'주역'? 군자는 기예가 출중하더라도 도처에서 자랑하거나 자랑하지 않는다.
하지만 천부적인 재능이나? 당신의 기술을 보여주십시오. -응? 12. 결손이 꽉 차서 수익이 크지 않다.
-\ "샹 \"? 자만심은 손실과 재앙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비천하면서도 늘 자신이 결점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너는 할 수 있니? 이득을 보다. -응? 13. 사람은 모르거나 신경 쓰지 않는다. 군자가 아닌가? -논어? 만약 내가 다른 사람이 이해하지 못하는 성과를 거두었다면, 나는 영원히 분노나 억울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이것도 군자의 바람이 아닌가? 성능 수준? 14. 약속을 지키며 네가 하고 싶은 일을 해라. -논어? 번역: 말은 반드시 해야 한다. 일단 자신이 해야 할 일이 확정되면 과감하게 해야 한다.
-응? 15. 의미도 없고, 의지도 없고, 실체도 없고, 나도 없다. -논어? 진실을 말하고, 근거 없이 추측하지 마라. 독단적이지 말고, 제멋대로 하고, 실행할 수 있다. 행동이 민첩하고 융통성이 없다. 아무것도 안 해? 나' 를 중심으로 독선적이지 않고 주변 사람들과 함께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노력한다.
-응? 16. 3 인행, 반드시 스승이 있어야 하고, 그 선을 택한 자는 그로부터 나쁜 자를 고치게 된다. -논어? 세 사람이 함께 있으면 어떤 면에서 공부할 만한 사람이 있을 것이다. 그러면 그는 나의 선생님이 될 수 있다.
내가 그를 선택했어? 나는 그의 결점과 부족함에서 교훈을 얻을 것이고, 어떤 것은 경계라고 생각하고, 어떤 것은 바꿀 것이다. -응? 17. 군자는 자기를 도모하고 소인은 사람을 모의한다.
-논어? 군자는 늘 자책하며, 자신에게서 결점을 찾아 문제를 찾는다. 소인은 늘 다른 사람을 보고, 그들의 결점과 결점을 찾습니까? 모자라다.
-응? 18.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장은 친척이다. -논어? 군자는 마음이 넓고, 사상이 솔직하고 깨끗하여 매우 편안하고 듬직하게 보인다.
내 마음속에 욕망이 너무 많아, 내 마음? 관리의 부담이 심할 때, 당신은 늘 걱정이 태산이고, 걱정이 태산이며, 외모와 동작도 불안합니다. 너는 늘 가만히 앉아 있어, 서 있는 것이 불안정하다. -응? 19. 불평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잘 대하지 않는다.
-논어? 좌절과 실패를 만났을 때 결코 객관적으로 핑계를 찾지 않고, 책임을 남에게 떠넘기지 않는다. 나중에 성어'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원망하는 것' 으로 발전했다. 특히 사람. " -응? 20. 화내지 마세요.
-논어? 잘못을 저질렀으니 다른 사람에게 화풀이하지 말고 재범하지 마라. )? 。
9. 선생은 고대 중국어에서 1 을 의미한다. 선생님.
2. 지식인과 일정한 지위를 가진 성인 남자에 대한 존칭.
3. 남의 남편이나 맞은편을 자기 남편이라고 부른다. 예를 들어, 남편, 남편).
4. 이전에 부기장으로 불리던 사람. 그는 전당포에서 신사로 일하고 있다.
5. 이전에 평론, 상면, 점술, 풍수 등으로 불렸던 사람. 예를 들면: 풍수 씨.
"선생님" 이라는 호칭은 유래가 깊다. 그러나 역사의 시기마다' 선생' 이라는 명칭이 겨냥한 대상이 다르다. 논어 위정: "술과 음식이 있습니다, 선생님." 메모지에 "선생님, 제 아버지와 형님도 마찬가지예요." 라고 적혀 있습니다. " 술과 밥이 있으면 부형을 공경한다는 뜻이다. 맹자: "선생님께서 왜 이렇게 말씀하셨어요? 클릭합니다 이 "선생님" 은 나이 많은 학문이 있는 사람을 가리킨다.
전국 시대의 국가 정책: "선생님, 앉아, 왜 안 돼요? 클릭합니다 품성이 고상한 연장자라고 불린다.
선생님을' 선생님' 으로 부르는 첫 번째 사람은, 가장 먼저 곡례에 나타났다. "선생님으로부터 왔고, 다른 사람과 이야기하는 것은 예의를 넘지 않는다." " 참고: "선생님, 늙은 선생님. 클릭합니다 오늘 선생님은' 신사' 라고 불린다.
한대는' 선생' 앞에' 노자' 라는 글자를 추가했다.
청초에 곽향은' 노군' 이라고 불렸지만 건륭 이후' 노군' 이라는 호칭은 관직에서 덜 사용되었다.
신해혁명 이후' 어르신' 이라는 단어가 다시 유행했다. 교제장에서 만나는 사람들은 모두' 노인' 이라고 불린다.
지금' 선생님' 의 용법이 더욱 광범위해졌다. 여성도 자신과 다른 사람의 남편을' 신사' 라고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