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묵자에 관한 성어
묵자에 관한 성어
무수한: 승리: 피로. 나는 셀 수 없다. 형량이 매우 많다.
3, 연한 노란색 전복: 비유가 변화무쌍하고 변덕스럽다.
4, 구멍 "Xi 잉크 지도": 원래 의도는 공자와 묵자가 나라들을 여행하는 것입니다. 그들이 가는 곳마다 좌석이 따뜻하지 않고 난로가 검지 않아 황급히 외지로 달려갔다. 세상일에 바쁘고 동분서주하는 것을 묘사하다.
5, 연한 노란색 전복: 창백함: 청록색; 연한 노란색: 청록색과 황색; 반복: 제멋대로다. 비유는 변화무쌍하고 변덕스럽다.
6. 사람을 거울로 삼는다: 다른 사람의 성패를 자신의 참고로 삼다.
7. 나에게 복숭아 한 개를 증정하다: 글자도 믿지 않고, 덕도 없이 보답하지 않고, 너에게 복숭아 한 개를 증정하다.
9, 백가중고치: 장거리 트레킹의 수고를 묘사한다.
10, 차이:' 묵자 겸애':' 사람의 일생은 모두 지상 기하학의 결핍에 달려 있다. 비유는 여전히 미흡하다.' 나중에 시간이 빨리 가는 것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1 1, 유지 규칙: 완고하고 보수적이며, 규칙을 고수하고, 개혁 진취적인 생각을 하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12, 발뒤꿈치 위에 타고: 머리 위에서 발꿈치로 긁힌 것이다. 노력을 묘사하고 몸을 돌보지 않다.
13, 구이저우 난방석: 세상일로 바쁘고 동분서주하는 것을 묘사한다.
14. 원래 먹묵이 동분서주하다가 가는 곳마다 굴뚝이 검게 그을리지 않고 다른 곳으로 갔다. 그런 다음 코드로 사용하십시오. 일이 바쁘다는 것을 묘사하고, 말하는 것은 여전히 따뜻하다.
15, 편파적이지 않음: 어느 쪽에도 편향되지 않음.
16, 두 발에 굳은살이 박혔다: 동분서주하는 수고를 묘사한다.
17, 달콤한지 씁쓸한지 모르겠다. 한 가지 일을 하는 것이 쉽지 않거나 전임자의 어려움을 겪지 않았다고 묘사하다.
18, 피화 명성: 피화 추명.
19, 손과 발의 굳은살: 손바닥과 발바닥의 굳은살과 굳은살. 손바닥의 밑부분에 굳은살이 가득하다. 자주 열심히 일하는 것을 묘사하다.
20, 둘 다: 동시에 몇 가지를 소유하거나 점유하는 것을 가리킨다.
2 1, 계란으로 석두 던지기: 계란으로 석두 만지기. 자신의 힘을 예측하지 않고 자멸을 자초하는 것을 비유하다.
22, 성공: 성과가 수립되고 명성도 확립되었다.
23, 동시에: 모든 측면의 소유 또는 소유를 나타냅니다.
(24), 높이 올라갈 수 없다: 높이 올라갈 수 없는 것을 묘사한다. 또한 사람이 위에 있다고 묘사하여 접근할 수 없다.
25. 묵자의 눈물: 사람이 좋아지고 나빠지는 것을 비유한다. 환경의 영향은 큰 관계가 있다.
26. 말 채찍: 가속, 질주, 또는 끊임없는 노력을 묘사하고 계속 전진하는 데 쓰인다.
27, 치원중임: 중책을 짊어지고 먼 곳을 걷는 것을 말한다. 사람들은 늘 한 사람이 재능이 뛰어나 큰일을 할 수 있다고 말한다. "임중 거리" 라고도 합니다
28. 높이 올라갈 수 없다: 높이 있는 것을 잡고 올라간다. 높이 오르지 않다. 형용하기 어렵다. 또한 사람이 위에 있다고 묘사하여 접근할 수 없다.
29, 셀 수 없음: 셀 수 없다. 형량이 매우 많다.
30. 고생을 모른다: 쓴맛: 단맛에 쓴맛을 띠고, 고생을 많이 가리킨다. 단맛인지 쓴맛인지 분간할 수 없다. 한 가지 일을 하는 것이 쉽지 않거나 전임자의 어려움을 겪지 않았다고 묘사하다.
3 1, 사물의 변화: 사물의 방향이 뒤바뀌는 것을 가리킨다. 비유가 뒤바뀐 후, 시청각이 혼란스럽다.
32. 극다공: 장점을 가로채고 단점을 보충한다. 장점으로 단점을 보충하는 것을 비유하다.
33. 견고한 갑옷과 날카로운 무기. 정예 부대를 묘사하다.
34. 염색사의 변화:' 묵자 염색': "먹자는 염색한 사람을 보고 한숨을 내쉬며' 하늘에 염색한 자는 옅고, 노랑에 물들인 자는 노랗다' 고 말했다. 들어가는 사람의 색깔이 바뀌었다. 이어' 염색의 변화' 라는 비유로 같은 사람이나 같은 일, 환경의 영향 때문에 달라졌다.
35. 매우 길고 매우 짧음: 절대: 잘림. 긴 요격, 짧은 보충. 장점으로 단점을 보충하는 것을 비유하다.
36. 식량과 의복이 풍족하다: 생활이 부유하고 풍족하고 의복이 풍부하다고 묘사한다.
성공: 수이: 업적. 공덕은 이미 세워졌고, 명성은 이미 얻었다.
(38), 손발 굳은살: 손바닥에 굳은살이 가득하다. 자주 열심히 일하는 것을 묘사하다.
무수한: 승리: 피로; 수: 회계. 나는 셀 수 없다. 형량이 매우 많다.
묵자의 명언 _ 묵자의 가장 고전적인 명언
1, 하늘은 빈부 귀천을 가리지 않고 현자가 버리고, 무량한 자는 억제한다.
2. 천도욕이 바르고 악이 바르지 않다.
3, 남편 사랑, 사람도 사랑; 이익을 얻는 자는 반드시 이로울 것이다. 악인, 사람도 악의 페이지에서; 네가 사람을 해치면 사람도 사람을 해친다.
4. 나이가 많고 아내가 없는 사람은 죽을 때까지 양육된다. 부모가 어린, 허약, 고아를 키우지 않은 사람들은 성장의 비호를 받았다.
5. 믿지 않는 글자가 없고, 덕이 없다고 보고하지 않고, 나에게 복숭아를 던지고, 나에게 이씨에게 보답한다.
6, 민력은 쓸모가 없고, 보공은 손님을 대접한다.
7. 야심이 강하지 않고 지혜가 미치지 못하면 믿지 않는 사람은 실패한다. 묵자의 자기 수양
8, 세계 종사, 아니 악기; 만약 네가 할 수 없다면, 너는 할 수 있다. 묵자는 쉽게 발한다
9. 천하의 사람들은 모두 서로 사랑하고, 강함은 약자를 받들지 않고, 대중은 과부를 강탈하지 않고, 부자는 가난을 속이지 않고, 귀비는 교만하지 않고, 사기는 어리석지 않다.
10, 하이나백천, 기상도가 매우 높고 삼하오호.
1 1, 관영무상민무종기. 만약 그들이 단지 그것을 들어 올릴 수 있다면, 그들은 무능할 것이다.
12, 천도 여행, 광범위하고 사심 없고, 관대하지만 현하지 않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성왕이 가르친다.
13, 문자를 믿지 않는 사람은 실패한다.
14, 일이 시작도 없고, 장사도 없다. 어둠 속에서 물건을 잡고 배울 것이 없다. 묵자의 자기 수양
15, 천하가 서로 사랑하고, 나라가 서로 공격하지 않고, 집이 방해하지 않고, 도둑이 없으면 군신 부자도 효를 다할 수 있다. 만약 그렇다면, 세상은 통치될 것이다. 그래서 성인은 이렇게 사악해서 사랑을 설득하여 세상을 다스리도록 도울 수 없다.
16, 큰 이득을 차지하며 작은 피해를 입다.
17, 사랑하는 사람은 사랑을 보고 악한 자는 악을 본다.
18, 자묵자가 말했다 충분히 안아주지 않고 자주 안아주지 않는다. 들고 있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니, 구호가 되어야 한다. 묵자가 경작하여 읽다
19, 군자는 물을 보지 않고 사람을 본다. 물 거울, 늦게 만나 싫어; 거울을 보면 행운과 악을 알게 될 것이다.
(20), 염색 천창은 창성이고, 염색 황강은 황색이다.
2 1. 강한 의지가 없으면 지혜가 없을 것이다. 믿지 않으면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부에 따라 사람을 나눌 수 없는 것은 친구가 아니다. 도를 지키지 않는 자, 편향된 자, 시비를 살피지 않는 자는 수영하기에 부족하다.
(22), 원래의 탁함이 분명하지 않다, 믿지 않는 자의 이름은 반드시 사라질 것이다. (출처가 탁해서 물이 맑지 않다. 만약 네가 너의 행동을 믿지 않는다면, 너의 명성은 한번 파괴될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23. 사람과 사람 사이에는 서로 사랑하고 호혜적이다. 예를 들어, 불 회의에서, 물 아래, 이것은 세계에서 막을 수 없는 것이다.
24, 고구마 쓴, 세상에 아무것도 없다.
25. 아깝지 않아요. 위험하다고 말하지 마세요.
26, 당신은 장관이 있어야 하고, 또 매를 맞아야 하고, 협상가가 지연되어야 하며, 지지하는 사람도 국가의 일생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묵자 친학자
(27), 남편 유현, 정치의 근본이다. 묵자의 명언
28. 고대 성왕이 천하를 다스리고 부귀영화는 반드시 왕공 어른의 친척이 아닐 수도 있고, 부귀는 아무런 이유도 없이 꽃처럼 아름다웠다.
29. 실력에 의존하는 것은 타고난 것이고, 실력이 나쁘지 않은 것은 타고난 것이 아니다.
(30), 그래서 공식 무상 비싼, 사람들은 끝이 없다. 괜찮으시다면 올려주시고 안 되면 낮추세요.
3 1, 헤드헌터 중현, 농업과 공업의 사람이지만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32), 음식, 국가의 보물; 군인, 국가의 발톱 도시, 그래서 자제력이 강하다; 이 세 개, 국가도 있습니다. 묵자 칠병
33. 의식주 걱정 없이 사람의 생활도 유익하다. 그러나 명절은 여전히 있다.
(34), 비당 부형, 총애하지 않고, 채색을 다투지 않는다.
35. 한 독서인은 학문이 있지만 그의 행동은 내면적이다.
서른여섯, 상병 6 월 지금 yuyi, 상병, 상병, 상층 에 성도 왕의 길, 하층 에 사람들의 이익 을 원한다, 그래서 축제 가 정으로 상되면, 이 사람을 무시할 수 없다.
37. 만약 네가 한쪽에 서서, 장애물을 토론하는 데 능숙하다면, 국가는 위험할 것이다.
38. 군자는 사람을 보면 물을 보지 않는다. 군자는 물을 거울로 삼지 않고 성인을 거울로 삼는다. ) 을 참조하십시오
신사의 전쟁은 첸이지만 용기는 기초입니다. 상에는 예의가 있지만, 슬픔은 기본이다. 독서인은 지식이 있지만 행동은 내재적이다. 묵자의 자기 수양
(40), 매장 된 시체, 인간의 죽음도 유리한, 왜 혼자?
4 1, 성자는 성자의 몸을 치료할 수 없지만, 악은 나라를 다스릴 수 있다.
(42), 도서관은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 의리는 있지만 무의미하면 안 된다.
43. 하늘에는 유리하고, 그중에는 귀신이 있고, 아래는 사람이 있고, 삼리는 폐단이 없으면 천덕이라고 한다. 그래서 지금부터 이 일을 하는 사람은 모두 현명, 인의, 충효의 세대다. 천하의 미명을 모은 결과이다.
44, 창백하게 염색하면 창백하고, 노란색으로 염색하면 노란색이다. 입자는 변하고, 그 색은 변한다. 5 개, 5 개 색상을 입력해야 합니다. 그래서 염색은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묵자가 물들다
45. 인민은 세 가지 문제가 있다: 배고픈 사람은 밥을 먹을 수 없고, 추운 사람은 옷을 입을 수 없고, 근로자는 쉴 수 없다. 묵자가 기분이 좋지 않다
46. 의리. "이익은 의의 본질"
47.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도 국가의 무게입니다. 음식을 먹는 자는 나라의 보물이다. 군인, 국가의 발톱 도시, 그래서 자제력. 이 세 나라는 각각 장점이 있다.
48. 하나님의 뜻에 따라 서로 사랑하고 서로 호혜하는 사람은 반드시 상을 받을 것이다. 하늘의 뜻을 거스르는 사람은 악을 행하지 마라, 서로 도둑질하면 벌을 받는다.
49. 사람에게 좋고 사람에게 좋지 않다.
50. 그래서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고 더워지면 때때로 눈, 서리, 비, 이슬, 오곡이 좋지 않고, 육축흉작, 역병이 만연하고, 비바람이 난무하고, 오는 사람은 이 날에 벌을 받아야 하고, 아직 같은 사람도 벌을 받아야 한다.
5 1, 실력, 외형도 설렌다. 동그란 것은 하나만큼 길다.
52. 용기는 야심이 과감한 원인이다.
53. 세상 사람들은 서로 사랑할 수 없다. 강하면 약하다. 만약 그들이 돈이 있다면, 그들은 가난한 사람들을 괴롭힐 것이다. 만약 그들이 비싸다면, 그들은 매우 오만할 것이다. 만약 그들이 속이면, 그들은 바보를 속일 것이다. 세상의 모든 재난은 원망하고, 기자는 사랑하지 않는다.
54. 사람은 나이에 관계없이 모두 대신이다.
(55), 어부의 의식, 물고기가 아니다; 벌레로 쥐를 유인하는 것은 사랑이 아니다.
56. 가능하다면 들어 올리세요. 그렇지 않으면 낮추세요.
(57), 강물의 물은 수원이 아니다. 천 덩어리의 털도 여우보다 하얗지 않다.
58. 천하가 사랑하면 다스리고, 악하면 어지럽다.
(59), 귀국, 만약 물이 현자, 선비라면.
60. 그러므로 어른의 일은 반드시 성현에 있다.
6 1, 관직은 무상하고 비싸서, 국민들은 수다를 떨지 않는다.
62. 옛사람들은 계획이 없다는 말이 있다. 과거에 보면 알 수 있다.
63. 간정은 거의 고갈되고, 장작은 거의 벌목되고, 거북이는 거의 불타고, 뱀은 폭력에 가깝다.
64. 세상이 서로 사랑한다면, 애인이 자기 몸을 사랑한다면, 불효한 사람이 있을까?
65. 오늘 네가 나라를 크게 공격하면, 너는 옳고 그름을 분간할 수 있기 때문에, 너는 옳고 그름을 분간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지의와 의리를 모르는 것의 차이입니까?
66. 준비가 된 사람은 국가의 무게이다.
(67), 사람의 몸을 보고, 그 몸을 보면.
68. 그래서 고대 성현들이 남을 돕는 데 성공한 것은 후세에서 혁혁하게 유명하기 때문이다. 다른 이유는 없다: 상생을 그들의 정부로 삼을 수 있는 사람들만이 이렇게 할 수 있다.
69. 천하의 백성들이 모두 서로 사랑한다면, 모두 강하고 약하지 않고, 뭇사람이 과부를 빼앗지 않을 것이다.
70. 남편 변론자는 시비를 분간하고, 난기를 판단하고, 유사점과 차이점을 명확히 하고, 명실상부한 것을 고찰하고, 이익을 처리하고, 의심을 할 것이다. 만물의 본질을 어떻게 묘사하고, 어떻게 조어의 비율을 구하는가. 예를 들어 글로 생각을 표현하고 이유를 말하다. 클래스별로 취하고, 클래스별로 적용하다. 자신이 있으면 모든 사람이 아니고, 자신이 없으면 다른 사람을 원하지 않는다.
7 1, 창고에 좁쌀이 없어 배고픔을 기다릴 수 없다.
72. 블랙과 블랙을 거의 보지 않고 블랙과 화이트를 보는 것이 더 흔하기 때문에 이 사람은 화이트와 블랙의 논쟁을 모른다. 고생을 적게 하면 씁쓸하고, 고생을 많이 하면 단맛인지 쓴맛인지 모른다고 변명한다.
73. 천하가 유리하면 다스리고, 무의미하면 난장판이다.
불공정 때문에 국가를 공격하지 마십시오. 묵자의 가장 고전적인 명언
75, 이름은 간단할 수 없고, 이름은 공교롭지 않다. 한 신사가 보조차를 입고 있다.
76. 세계는 서로 사랑하고, 나라는 서로 공격하지 않고, 집은 어지럽지 않고, 도둑은 없고, 군신 아버지는 모두 효를 다할 수 있다. 만약 그렇다면, 세상은 통치될 것이다. 그래서 성인은 이렇게 사악해서 사랑을 설득하여 세상을 다스리도록 도울 수 없다. 그러므로 천하의 사랑은 다스리고, 악은 난장판이다.
정의보다 더 비싼 것은 없습니다.
78. 오늘은 나라가 없다. 크기에 관계없이 천국의 도시이다. 사람은 모두 천정의 대신이다. 묵자는 쉽게 발한다
79. 덕열명으로 관직으로 섬기고, 보수로 일하고, 공로를 나누다. 따라서, 공식 무상 비싼, 사람들은 끝이 없습니다. 괜찮으시다면 올려주시고 안 되면 낮추세요. 정의를 견지하고 개인의 원한을 버리는 것이 사실이다.
80, 검소한 것은 창창, 음행은 망한다.
8 1, 천기의 나라가 가볍고 한 글자의 편지가 무겁다.
82. 말은 당문이라고 하는데, 행동은 개처럼 행동한다.
83. 벼슬이 죽으면 난장판이 되고, 농사가 느리면 가난하다.
84. 하늘은 천하를 사랑한다.
85, 좋은 활 스트레칭 어려운, 깊이 할 수 있습니다; 좋은 말은 타기 어렵고, 길은 멀고 멀리 수리되어 있다.
86. 신을 다스리는 자는 그 공로를 모른다. 명료함을 위해 분투하는 사람은 잘 알려져 있다.
87. 직위를 빼앗지 않고, 이 자리에 없는 사람도 있다.
88. 식인, 성인의 보물.
89. 성인은 그것을 들고, 불량자는 억제한다.
90, 그냥 세계 군인.
9 1. 현명한 사람은 떠들지 않고 변론하고, 여러 줄은 공을 깎지 않고, 이름은 천하에 가득하다.
92. 식국의 보물도 병국의 발톱이다.
93, 법은 무정하고 법이 아니다. 묵자는 쉽게 발한다
94. 일을 선택합니다.
95. 묵자: 나라가 망하고, 국방에는 7 가지 재앙이 있을 것이다: 국방대행궁 건설 실패, 태평 외교 세척; 적군은 현재 동맹국과 재정적 고립이 부족합니다. 불공평한 분배, 겉치레와 낭비, 민사내정이 바닥났다. 공식 낚시, 개인법 실천, 국가의 군주에게 문의하는 것을 금지한다. 문을 닫고 수레를 날뛰며 횡포하고, 선진 대오를 표방하여 죽음을 기다리다. 악당 부적절한 고용, 원심 분리 독일 정권; 사람들은 삶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처벌하지 않고, 위신을 모두 잃는다.
(96), 맷돌 위에 발뒤꿈치를 얹고, 죽지 않고, 천하를 이롭게 한다.
97. 만약 네가 준비하지 않았다면, 너는 체스말이 될 수 없다.
98. 간정은 거의 지치고 장작은 거의 벌목한다.
99. 인자가 일을 하는 것은 천하의 이익을 선양하고 천하의 해를 없애기 위해서이다.
100, 성실, 천하의 매듭.
10 1, 상위는 정부, 하층은 통치, 하층은 혼란이다.
102. 똑똑한 사람은 마음속으로 논쟁하며 복잡한 말을 하지 않는다. 묵자의 자기 수양
103, 세상에 의리가 있으면 다스리고, 의리가 없으면 어지럽다.
104, 그의 친구들은 모두 교만으로 가득 차 있다. 만약 그가 주보다 더 창조적이라면, 그의 가족은 파괴될 것이고, 그의 몸은 위험에 처할 것이며, 그의 이름은 굴욕을 당할 것이다.
105, 그들을 설득하고, 칭찬으로 상을 주고, 처벌로 위협하는 말이 있다. 나는 사람들이 서로 사랑하고 서로 이익을 얻는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불 회의에서, 물 아래, 이것은 세계가 막을 수 없는 것이다.
106, 그래서 창고에 좁쌀이 없어서 사나운 배고픔을 기다릴 수 없다. 도서관은 준비가 되어 있지 않고, 의리가 있지만, 무의미해서는 안 된다. 흉벽이 준비되지 않았으니, 너는 자제할 수 없다. 만약 네가 준비하지 않았다면, 너는 체스말이 될 수 없다. 묵자 칠병
107, 서로 사랑하고 호혜적입니다.
108, 기초가 튼튼하지 않은 것은 몇 개뿐이다. 믿지 않는 자는 명실상부하지 않다. 묵자의 자기 수양
109, 음식은 항상 배불리 먹고 아름다움을 추구해야 한다. 옷은 항상 따뜻하게 유지하고 아름다움을 추구해야합니다. 무사한 후에 화기애애하다.
1 10, 죽은 사람을 공격하려면 계산할 수 있습니다.
1 1 1. 정의가 위에 있다면 세상이 통치될 것이다.
1 12, 왕도 스윙, 공평함; 왕의 길은 평평하고, 당파도 없고, 편견도 없다. 그것이 똑 바른 경우에, 그것을 하는 것이 쉽다. 군자가 하는 일은 소인이 보는 것이다.
1 13. 그 말을 듣고, 그 일을 하고, 그 능력을 살피고, 신중히 벼슬을 한다.
묵자 어록
1, 원탁이 불분명해서 믿지 않는 사람의 이름이 어색할 수 있습니다. 명성은 타고난 것이 아니라 명성이 길지 않다. 성공하면 명성이 거짓이 되어서는 안 되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천천히 말하지만, 네가 논쟁하지만, 너는 듣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열심히 일한다면, 너는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이다. 지혜로운 사람은 마음으로는 변론하고 말은 많이 하지 않고, 그 공을 감소시키지 않고, 이름을 천하에 가득 채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 출처가 흐리고 행동이 믿지 않는 사람의 명성이 손상되면 명성이 이유 없이 커지지 않는다. 성공은 필연적인 이름이 되고, 명성은 거짓이 될 수 없고, 스스로 찾아야 한다. 안 한다고 하니까 천천히 해. 비록 네가 말을 할 줄 알지만, 아무도 들을 줄 모른다. 열심히 일하지만 자신의 공헌을 자랑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지혜로운 사람은 말을 많이 하고, 그 사실을 알고, 자화자찬하지 않고 열심히 일하므로, 평판이 가득하다.
3, 한나 백천, 기도가 매우 높고, 삼하 오호.
4. 선하고 무심한 자는 서지 않고, 몸은 변론하지 않는 자는 서지 않는다. 명성은 간단할 수 없고, 명성은 수수방관하는 운이 될 수 없다. 신사는 보행기가 필요하다. (조지 버나드 쇼, 명예명언) 사리를 생각하고 도를 구하며, 이름을 잊고 도를 돌보지 않고, 천하의 수재를 위해 할 수 있지만, 이 일은 없다.
5. 그래서 고대의 성현왕은 상현에게 매우 존경했지만, 그는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었다. 그는 그의 아버지와 형제를 편애하지도 않고, 너의 부를 편애하거나 색깔을 얻지도 않았다. 현자, 그것을 들고, 부유하고 비싼, 벼슬인 줄 알았다. 부패하고, 억압되고, 폐지되는 사람들, 가난하고 비열한 사람들은 그들을 노예로 여긴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6. 지혜를 구하면 많이 구하지 않고, 견문을 구하면 문채를 구하지 않는다.
7. 강하지 않으면 지혜롭지 못하다.
8. 문자를 믿지 않는 사람은 실패한다.
9. 위챗 공유
10, 부자는 사치스럽고 외로운 사람은 냉막 겁이 많다. 비록 그들은 혼란을 원하지 않지만, 그들은 그것을 얻을 수 없다.
1 1, 에델 목록, 관직으로 섬기고, 노묘로 상을 주고, 공로에 따라 상을 드립니다.
12, 법이 무정하여 법이 될 수 없다.
13, 천하의 모든 사람들이 서로 사랑하고, 강자는 약자를 치켜세우지 않고, 대중은 약탈하지 않고, 부자는 가난을 속이지 않고, 귀비는 교만하지 않고, 사기는 우매하지 않는다. 세상의 모든 재난은 원한을 찬탈하여, 승승하지 않는 자를 사랑으로 낳는다. 어진 사람에게 칭송을 받다.
14, 사랑은 너 자신일 뿐, 너는 연애하고 있어.
15. 강한 의지가 없으면 지혜가 없을 것이다. 믿지 않으면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부에 따라 사람을 나눌 수 없는 것은 친구가 아니다. 도를 지키지 않는 자, 편향된 자, 시비를 살피지 않는 자는 수영하기에 부족하다.
16. 강한 의지가 없으면 지혜가 없을 것이다. 믿지 않으면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부에 따라 사람을 나눌 수 없는 것은 친구가 아니다. 도를 지키지 않는 자, 모든 것을 아는 자, 시비를 살피지 않는 자, 수영하지 않는 자.
17, 천하의 왕이 많고 인자가 적다.
18, 천하가 서로 사랑하고, 악이 시정되지 않는다.
19, 인인이 일을 하는 것은 천하의 이익을 선양하고 천하의 피해를 없애기 위해서이다.
(20), 정부, leide 및 shangxian 에 대한 고대 shengjun, 다음 농업 과 노동자, 할 수 있다면, 집, 높이, 후퇴, 자연 그대로 가자. 왕위: "작위가 높지 않으면 민경; 돈이 두껍지 않아, 백성은 믿지 않는다. 법령이 끊이지 않는다면, 국민들은.
2 1, 음식은 항상 배불리 먹고 아름다움을 추구해야 한다. 옷은 항상 따뜻하게 유지하고 아름다움을 추구해야합니다. 무사한 후에 화기애애하다.
22. 일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으면 지혜가 있고, 일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으면 지혜가 있다.
23, 용기, 야망이 감히.
24. 괜찮아요. 가만히 있지 마세요. 없다고 합니다.
25. 세계는 서로 사랑하고, 나라는 서로 공격하지 않고, 집은 어지럽지 않고, 도둑은 없고, 군신 아버지는 모두 효를 다할 수 있다. 만약 그렇다면, 세상은 통치될 것이다. 그래서 성인은 이렇게 사악해서 사랑을 설득하여 세상을 다스리도록 도울 수 없다. 그러므로 천하의 사랑은 다스리고, 악은 난장판이다.
군자는 물을 보지 않고 사람을 본다. 수중의 거울은 용모가 될 것이고, 사람의 거울은 좋고 나쁨을 알 수 있다.
의지가 강하지 않으면 지혜가 높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 네가 신용을 지키지 않는다면, 너는 대담하게 행동할 수 없다. 부를 가지고 있지만 다른 사람과 나누기를 거부하는 사람은 친구를 사귈 가치가 없다. 그는 교도가 확고하지 않고, 경력이 풍부하지 않고, 옳고 그름이 분명하지 않아 교제할 가치가 없다.
28. 선함은 마음에서 우러나오지 않는 한 보존할 수 없다. 스스로 판단하지 않으면 성립할 수 없다. 명성은 단순함 때문에 세워지지 않고, 명성은 조작으로 세워지지 않는다. 군자는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명예명언) 세상 어느 누구도 이익을 우선으로 할 수 없고, 이름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현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은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29. 남편을 사랑하는 사람은 그들을 사랑하고, 이인은 그로부터 이익을 얻고, 악인은 그들을 미워하고, 해를 끼치는 사람은 해를 입힐 것이다.
(30), 세계 성현을 선택하여 천자로 세우다.
묵자의 명언
묵자의 명언
1, 천하의 이익을 선양하고 천하의 해를 제외한다.
세계의 이익을 촉진하고 세계의 죄악을 제거하다.
2. 죽은 사람을 공격해야 이길 수 있다.
번역: 이번 공격으로 너무 많은 사람들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3. 믿지 않으면 말이 없고, 덕이 없다고 보고하지 않고, 나에게 복숭아를 던져서 이씨에게 보답한다.
거리낌 없는 언행은 자연히 다른 사람의 인정을 받지 못할 것이다. 선함이 없으면 자연히 보답이 없다. 네가 복숭아를 주면 내가 자두를 돌려줄게.
4. 상현.
덕과 재능을 겸비한 사람을 추천, 선발, 사용하는 것은 등급을 가리지 않는다.
정의보다 더 비싼 것은 없습니다.
세상에 도덕보다 더 가치 있는 것은 없다.
6, 어부의 의식, 물고기가 아니다; 벌레로 쥐를 유인하는 것은 사랑이 아니다.
어부는 공경하는 것이지, 물고기를 위한 것이 아니다. 너는 벌레를 미끼로 사용하는 쥐를 좋아하지 않는다.
7. 군자는 사람을 보면 물을 보지 않는다.
군자는 물을 거울로 삼아 자신을 보지 않고, 다른 사람을 거울로 삼아 자신을 본다.
8. 이 나라를 무단 공격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지금 (너) 다른 나라를 공격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불공정한 것이다.
9. 명절 장례식.
후장장장상을 반대하고 박장단상을 제창하다.
10, 명귀.
귀신의 존재를 분별하면, 선과 악을 징벌할 수 있다.
1 1, 모두 사랑합니다.
등급, 거리, 친밀함 등 세상의 모든 사람을 사랑하라. (서양속담, 사랑속담)
12, 치명적입니다.
천명론에 반대하여 강한 맞물림을 제창하다.
낙비, 13.
사치스러운 음악 활동에 반대하여 사람, 돈, 물건을 절약하는 것을 제창하다.
14, 포기하지 마, 안 돼, 중요해.
모든 것을 용인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예를 들면, 네가 상처를 받았을 때.
15, 비공격.
침략 전쟁을 반대하고 인류의 평화를 지키다.
16, 명성은 단순화될 수 없고, 명성은 수수방관할 수 없고, 군자는 워커를 착용한다. 묵자가 송나라를 구했다
좋은 명성은 쉽게 얻을 수 없고, 명예는 교묘한 사기로 세울 수 없고, 군자의 영예는 자신의 실천으로 얻을 수 있다.
아직 동일합니다. 17.
행정 명령, 사상, 말, 행동은 모두 성왕의 의지에 부합해야 한다.
18, 검소하다.
겉치레와 낭비를 반대하고 절약을 제창하다.
19, 서로 사랑하고 호혜적입니다.
자신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사랑하며, 다른 사람과 교류하는 것은 상호 이익이다.
20, 검소한 것은 창창, 음행은 망한다.
검소한 사람은 번창할 것이고, 음행하는 사람은 멸망할 것이다.
2 1 일.
천도는 의지가 있는 지존주이고, 천도의 의지는 흥리제해이다.
22. 세상이 서로 사랑한다면, 애인이 자기 몸을 사랑한다면, 불효한 사람이 있을까?
전 세계가 서로 사랑할 수 있다면,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것은 자신을 사랑하는 것과 같다. 불효한 사람이 있을 수 있습니까?
23, 준비, 국가의 무게도.
준비는 한 나라에서 가장 중요하다.
24, 실력, 외형도 설렌다. 동그란 것은 하나만큼 길다.
(25), 남편 유현, 정치의 근본이다.
26, 창백하게 염색하면 창백하고, 노란색으로 염색하면 노란색이다.
27. 세계는 서로 사랑하고, 나라는 서로 공격하지 않고, 집은 어지럽지 않고, 도둑은 없고, 군신 아버지는 모두 효를 다할 수 있다. 만약 그렇다면, 세상은 통치될 것이다. 그러므로 세상을 다스리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 성인은 악을 행하지 않고 사랑을 권할 수 없다. 그러므로 천하의 사랑은 다스리고, 악은 난장판이다.
28. 천하의 사람들은 모두 서로 사랑하고, 강함은 약자를 받들지 않고, 대중은 과부를 강탈하지 않고, 부자는 가난을 속이지 않고, 귀비는 교만하지 않고, 사기는 우우를 속이지 않는다. 세상의 모든 재난과 원수는 일어나지 않는 사람들을 서로 사랑하며 살게 할 수 있다.
29. 남편이 한 사람을 사랑하면, 그는 사랑할 것이다. 이익을 얻는 자는 반드시 이로울 것이다. 악인, 사람은 반드시 악할 것이다. 네가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하면, 다른 사람도 너를 다치게 할 것이다.
(30), 이름은 간단할 수 없고, 명예는 교묘할 수 없다. 한 신사가 보조차를 입고 있다.
3 1. 오늘 대국이 소국을 공격하고, 공격자가 밭을 갈거나, 여자가 천을 짜는 것을 허락하지 않기 때문에 지키는 일이다. 사람을 공격하는 사람들은 농민이 밭을 경작해서는 안 되고, 여자는 천을 짜면 안 되며, 공격이야말로 일이다. 그러므로 큰 나라가 소국을 공격하는 것은 마치 소년이 말이 되는 것과 같다.
32. 덕열명으로 관직으로 섬기고, 보수로 일하고, 공로를 나누다. 따라서, 공식 무상 비싼, 사람들은 끝이 없습니다. 괜찮으시다면 올려주시고 안 되면 낮추세요. 정의를 견지하고 개인의 원한을 버리는 것이 사실이다.
33. 세상 사람들은 모두 서로 사랑하고, 강함은 약자를 받들지 않고, 대중은 과부를 강탈하지 않고, 부자는 가난을 속이지 않고, 귀비는 교만하지 않고, 사기는 우우를 속이지 않는다.
34. 서로 사랑하고, 서로 호혜적이다.
35. 야심이 강하지 않고 지혜가 미치지 못하면 믿지 않는 사람은 실패한다.
(36), 검소한 것은 창창, 간통죄는 망한다. 괜찮으시다면 올려주시고 안 되면 낮추세요.
(37), 크게 공격하지 않고, 강하지도 않고, 약하지도 않고, 뭇사람이 적지도 않고, 사기도 어리석지도 않고, 비싸지도 않고, 교만하지도 않고, 부자도 교만하지도 않고, 가난하지도 않고, 강압적으로 노인을 강탈하지도 않는다. 그것은 세계 공통의 국가를 기반으로 하며 불, 물, 독, 무기로 서로 상해를 입혀서는 안 된다.
38. 오늘 네가 어리다면, 너는 그것이 아니라 그것을 알게 될 것이다. 대거 나라를 공격하지 않고, 옳고 그름을 모르고, 칭찬할 수 있고, 이를 의라고 부를 수 있다. 이것은 지의와 불의의 논쟁입니까?
39. 인자가 일을 하는 것은 천하의 이익을 선양하고 천하의 해를 없애기 위해서이다.
(40), 국유 현민, 국가의 통치가 두껍다. 만약 도덕이 고상한 사람이 매우 적다면, 이 나라는 매우 약하게 통치될 것이다. 그러므로 어른의 일은 반드시 성현에 있다.
묵자 명언 어록 김용 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