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이라는 말로 완전한 문장을 써서 이 세상에 관심을 가진 사람의 심정을 표현하다.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이라는 말로 완전한 문장을 써서 이 세상에 관심을 가진 사람의 심정을 표현하다.
아마도' 걱정' 과' 기쁨' 은 세상에서 항상 얽혀 있을 것이다. 고대부터,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이 많다. 전국시대의 굴자는 구원도를 위해, "비록 아홉 명이 죽어도 후회하지 않는다" 며, 결국 지라강에서 근심을 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송대의 악비 () 는 "삼척용천 () 이 천하를 걷는다" 며 하늘에서 노호하고, 용맹무쌍하며, 전쟁터에서 질주하며, 여러 차례 기공을 세웠다. 현대민족의 영웅인 임측서는 자신의 검은 모자가 착지할까 봐 걱정하는 것이 아니라 아편 수입, 은유출에 대한 국난을 걱정하는 것이다. 그는 호문을 지키며 금연을 맹세했다. 그들의'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의 정신은 천고에 칭송되었다. 그들은 중화민족의 중추라고 할 수 있다.
청년 마오쩌둥은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으로' 망망한 대지에 묻자, 누가 주께서 가라앉았는가' 라는 외침을 보냈다. 그는 무일푼으로 세상에 대한 걱정이 태산이다. 주은래가 일본으로 가서 구국의 길을 찾다 ... 구 중국의 수많은 인자지사들이 국우민을 걱정하지만,' 걱정' 만이 나라를 구할 수 없다. 그들이' 고민' 후에 갑자기 일어나야만 희망이 있다. 마오쩌둥을 보세요. 라이브, "감히 태양과 달을 가르치십시오!" 해방 후, 이' 선천하의 근심' 은 자신의 걱정 때문에 먼저 행복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그들은 고관과 후록을 원하지 않지만, 곳곳에서 국가와 국민의 어려움을 동정한다. 이런 성격은 혁명가가 먼저 천하의 근심과 즐거움의 정신을 구현한다. 무산계급 전사와 비교할 수 있는 고대 전사가 있습니까?
뿐만 아니라 걸출한 무산계급 혁명가들은 제때에' 기쁨' 에서' 걱정' 의 잠재력을 발견할 수 있다. 그렇지 않나요? 중국의 사회주의 사업이 끊임없이 전진할 때, 이 승리에 직면하여, 어떤 사람들은 매우 기뻐하고,' 걱정' 은' 기쁨' 에서 태어난다. 예를 들면 1958, 온 국민이 숯을 구워 강철을 만들고, 땅에는 인종이 없다. 혁명가 펭
현재 우리는 현대화 건설에 착수하고 있다. 평화 건설이' 기쁨' 이라면 먼저' 걱정' 을 봐야 한다. 나라가 아직 가난하기 때문이다. 국가를 위해 근심을 나누기 위해서, 우리는 실제 행동, 두이과 운운, 65438 만 원의 아버지 유산을 대가로 해야 한다.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을 기억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