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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니아의 명언

체코 여작가의 회고록' 차가운 별 아래 프라하:1941-1968' (A Cruelstar 아래) 이 시작된다.

체코의 수도 프라하가 유럽의 중심에 위치해 있다. 지리적으로 체코는 의심할 여지 없이 중앙유럽에 속하지만, 정치적으로 그것은 동유럽에 속한다. 동유럽은 베를린 장벽 동쪽에서 러시아까지 광대한 땅과 많은 인구를 포함하는 한 사람 중심의 역사적 개념이다. 마치 보이지 않는 선이 유럽을 둘로 나누는 것 같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동유럽명언)

하이다가 말했듯이, 20 세기의 짧은 100 년 역사에서 두 개의 거대한 힘이 유럽을 휩쓸었다. 앞의 힘은 유럽 전체와 전 세계를 끝없는 재난에 휘말렸고, 후자의 힘은 동유럽에 편향되었다.

하이다가 자신을' 역사의 축소판' 으로 묘사한 것은 적절한 말이다. 1944 년 그녀의 부모는 아우슈비츠 강제 수용소의 가스실에서 죽었고, 그녀와 남편은 살아남았다. 체코슬로바키아 * * * 가 출범한 후 남편은 정부에서 일하여 대외무역부 차관이 되었다. 그러나 그는 부당한 반역죄로 1952 12 13 에서 교수형을 당했다. 그녀가 겪은 고통은 그녀 자신뿐 아니라 프라하, 체코, 동유럽 전체였다. 그래서 1968 년 소련 탱크가 프라하에 들어선 지 얼마 되지 않아 하이다는 휴가를 가장하고 수십 년 동안 살아온 곳을 떠나 망명 작가가 되었다.

그 긴 시간 동안 수많은 사람들이 고향을 떠나 망명자가 되었다.

역사상 동유럽 망명자처럼 이렇게 많고 영향력이 큰 망명자는 거의 없다. 그중 대작가는 셀 수 없이 많다. 노벨문학상 수상자만 솔제니금, 미월시, 브로츠키, 헤타 뮬러 등이 있다. 이 밖에도 밀라노 쿤델라, 츠위거 등 널리 알려진 문학 유명인들이 많이 있다. 그들은 모두 고향을 떠나 타국으로 망명한 적이 있다. 그들은 서로 다른 성격과 경험을 가지고 있지만 동유럽 망명 작가를 한 집단으로 본다면 그들의 공통점은' 망명' 과' 고난' 이라는 두 단어로 농축될 수 있다.

이 글들은 묵직하고, 매우 운치가 있어서, 내가 꼭 보고 싶어서, 약간의 시간을 들여서 자료를 검색하고, 이 집단에 속한 몇 명의 대사들의 작품을 골라서, 책 목록을 하나 열거하고, 다음 기간에 잘 읽으려고 하는 것은 그 시대의 예견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부조리, 유머, 기이함, 흥청거림, 침몰, 장광, 침묵, 음울한 시대를 살펴봅시다.

마니아는 어울리지 않는 사람이다. 그의 조국인 루마니아에서, 그는 정치가와 예술가를 동시에 반대한다. 그는 미국으로 망명한 후 루마니아에서 창작을 고집하며 너무 깊이 녹아들기를 원하지 않았다. 그가' 논어릿광대' 에서 반복적으로 사용한 자기 포지셔닝처럼, 그는 각 진영의 외부인이다. "배제는 우리가 가진 유일한 존엄성이다."

검은색 봉투

"저는 폐쇄적이고 불완전한 사회를 보여 주는 은유를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내 마음속에서 풀 수 없는 스트레스와 고통을 보여 주고, 사람들의 좌절과 좌절감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실패명언) 나는 우리의 현실을 표현하기 위해 또 다른 현실을 만들고 싶다: 끝없는 대열 (빵, 장갑, 비누, 휘발유, 휴지), 무서운 병원, 곳곳에 밀고자와 자화자찬의 사기; 추위, 두려움, 농담, 침묵, 피로, 두려움, 심지어 내 자신의 고통. 고독한 개인과 대중. 절망, 사랑, 두려움, 죄, 연약함, 환상, 악몽. "

불량배의 귀환: 회고록

협도가 돌아오다' 는 시간과 공간이 끊임없이 점프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기 때문에, 너는 이런 중요한 순간들을 구분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시공간의 전환은 아무런 징조도 없고, 서사언어는 꿈과 같다. 마니아는 독자들에게 난독증을 만들어 준다는 뜻은 아니지만, 그는 운명의 여러 꿈속에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어릿광대: 독재자와 예술가

독재자와 예술가의 관계는' 얼굴 광대 그리기' 와' 하얀 얼굴 광대' 다. 마니아의 관점에서 볼 때, 그의 조국은 이미 터무니없는 서커스단이 되었고, 권력의 하얀 얼굴 광대들은 두려움 속에 사는 수많은 무명 세대를 지배하여 그들을 그의 서커스 감옥에 집어넣었다. 얼굴을 그린 광대가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은 그의 존재를 무시하는 것이다. "

프랑스에 사는 체코 작가

중국에서는 밀라노 쿤델라가 두 가지 극단에 직면해 있다. 어떤 사람은 그를 만난 적이 없는 지기로 여기고, 또 어떤 사람은 그가 난해하고 신비롭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밀라노 쿤델라 본인은 결코 사랑받는 꼬리표를 붙이기를 원하지 않는다. 그는 자신이 망명 작가라는 것을 인정하지 않고, 모국어로 체코어로 글을 쓰고 싶지 않고, 인터뷰도 하고, 누구를 대표하고 싶지 않다. 그는 좋든 나쁘든 누구와도 일치하고 싶지 않다.

그러나, 자아를 고집하는 그런 사람이 세상에서 엄청난 수의 포옹을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재미있는 사랑

코믹한 사랑' 은 밀라노 쿤델라의 10 가지 초기 이야기를 포함한 단편 소설집이다. 그 중 첫 번째' 아무도 웃을 수 없다' 는 제목이 호응하는 것 같다.

감당할 수 없는 생명의 빛

밀라노 쿤델라의 가장 유명한 작품도 인용과 경구가 가장 많은 작품이다. 이 작품에서 밀라노 쿤델라는 영문도 모른 채 흥미진진한 서사 방법을 볼 수 있다. 마치 이상한 단층을 통해 이상한 패턴을 본 것 같다. 하지만 사실 그는 단지 자신의 가장 적합한 표현으로 이야기를 하고 싶을 뿐이다.

웃으면서 기록을 잊어버렸어요

프라하에 관한 또 다른 소설은 프라하의 봄에 대해 여전히 부서진 시공간이며, 다른 인물의 운명은 거대한 시대의 소용돌이에 의해 교란되고 있다.

왈츠를 작별하다

나는 이 책의 또 다른 번역본인' 작별 모임' 을 더 좋아한다.

다른 곳에 살다

제목은 중국에서의 그것의 지위를 폭로했다.

하이다 코바는 20 10 년에 9 1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그녀는 장수하는 여자이고 완강한 여자이다. 그녀는 수없이 죽음과 어깨를 스쳐 지나갔지만, 그녀는 계속 살아남았다. 그러나 그녀의 절친은 그렇지 않았다.

그녀는 여러 해 동안 겪은 것보다 더 많은 고통을 겪었다.

차가운 별 아래 프라하: 194 1- 1968.

이것은 1988 이 출판한 회고록이다. 기억은 1968 에서 뚝 그쳤지만 고난은 없었다.

이 완강한 노인은 평생 진실을 말하면서 노벨 문학상을 받았지만, 감옥에 갇혀 유배되었다. 1950 년대에 그는 어떤 이유로 투옥되어 위암에 걸렸다. 의사는 그가 3 주밖에 살 수 없다고 말했지만, 그는 기적적으로 살아남았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제 책 전에는 결코 돌아가지 않을 겁니다." 조국에 대한 선전포고로 결국 승리했다.

암의 집

상징과 은유로 가득 찬 작품으로, 솔제니진과 병실에 있는 다른 환자들의 암뿐만 아니라 그가 살고 있는 사회의 불치병도 묘사한다.

첫 바퀴

"범죄가 없는 과학자들은 인권도 자유도 마르피노의' 성' 권도 없다."

굴라그 제도

위대한 서사시 대작, 제목에서 고립되고 황당무계한 구라그 제도가 무엇을 상징하는지 누구나 다 알고 있다.

이반? 대니 소비치의 하루입니다.

단편 소설집, 솔제니진의 명작.

마로이 산도르는 활발한 망명자이다. 그는 지금까지 유배된 적이 없다, 아마도 기득권자일 것이다. 그는 "나는 떠나야 한다. 그들이 내가 자유롭게 글을 쓸 수 있도록 허락하지 않았기 때문만이 아니라, 그들이 내가 자유롭게 침묵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이것은 양심의 문제일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그가 한 사람을 독립된 개인으로 여기고 자유로운 개인으로 여기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이다.

그는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의 귀족 집안 출신으로, 글자 사이에 제국의 귀족 기질을 감출 수 없었다.

1989 년, 그는 미국 자신의 집에서 자신의 생명을 끝내고 서광을 보았다.

한 시민의 자백

이 자서전 소설은 두 부분으로 나뉘어 1934- 1935 에 적혀 있다. 그것은 제 1 차 세계대전과 제 2 차 세계대전의 격차에 처해 있다. "이 책에는 황제부터 궁녀, 친지부터 이웃, 문인 정치인부터 연인, 행인, 매춘부까지 수백 명의 유명한 사람들이 있다. malloy 는 독일과 프랑스에서 왔다.

촛불재

"흥미진진한 격렬한 토론에서 마로이는 음울하고 슬픈 글로 지나간 제국 시대와 그에 따라 사라진 고상한 품격과 군자의 교분을 그리워했다.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이 쇠퇴의 슬픔과 세계 질서가 붕괴될 때 사람들의 전통 도덕의 흔들림이 행간에 나타난다. "

독백으로 위장한 사랑

"사랑은 참을 수 없고, 외로움은 유일한 진리이다."

1956 년, 아고타는 헝가리 반러시아 폭동으로 전남편과 함께 스위스를 피난한 후 스위스에 정착했다. 그의 명작' 나쁜 소년 3 부작' 은 그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각색되었다고 한다. 아고타는 애국주의를 가지고 망명에서 죽은' 반역자' 라고 말하지만,' 피해자' 가 그녀에게 더 적합한 꼬리표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나쁜 소년의 일기

두 사람의 증거

세 번째 거짓말

동유럽은 문인과 대가가 많이 나는 곳이며, 큰 고난은 종종 가장 밀집된 글과 가장 위대한 서사를 짜낸다. 자료를 조사할 때, 연기처럼 큰 역사와 우렁찬 이름을 마주하면 종종 흐릿함을 느끼기 때문에, 가난한 생활에서는 창해 한 방울의 양속을 엿볼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9 권의 책을 자세히 선별하고 선택의 이유를 자세히 살펴보았지만 통찰력은 없었다. 저는 브로드스키와 미월시의 작품을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단지 제가 시를 느끼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나는 그 칭호를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헤타밀러를 선택하지 않았다. 세 명 모두 노벨 문학상 수상자이다.

처음으로 자신에게 책 목록을 만들어 주었는데, 관련 전기, 역사, 평론을 보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냈다. 더 많이 읽을수록 더 망설이고 두려워진다. 나는 내가 얕다고 생각할수록.

아무튼 19 권의 책, 먼저 다 읽고 나서 다시 이야기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