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이 일요일 본문이 어린이들에게 어떤 영감을 준다고 생각하시나요?

이 일요일 본문이 어린이들에게 어떤 영감을 준다고 생각하시나요?

교과서 분석:

"그 일요일"은 세 번째 단원의 두 번째 기사입니다. 이 단원은 학생들이 삶을 경험하고 느끼며 전반적인 의미를 인식하고 파악하도록 안내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글의 내용을 소리 내어 읽어 보면, 줄 사이에 담긴 섬세한 감정을 느끼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그 일요일'은 '나'가 처음으로 엄마가 '나'를 데리고 놀러 나가길 간절히 바랐던 순간을 묘사하며, 행동, 환경 등을 통해 '나'가 기다리는 장면을 묘사하며, '나'로부터의 완전한 전환을 보여준다. 희망에서 실망으로, 극단에서 완전한 '절망'으로 변화하는 심리적 변화 과정은 '나'의 섬세하고 예민하며 풍부한 감성의 세계를 보여준다.

저자 소개:

Shi Tiesheng(1951-2010), 중국 작가이자 수필가. 그는 중국 작가 협회 전국위원회 위원, 베이징 작가 협회 부회장, 중국 장애인 연맹 부회장을 역임했습니다.

주요작 :

소설 『수련기』, 수필 『가을의 추억』, 수필집 『병 사이에 부러진 펜』, 『나와 그』 Temple of Earth', 단편소설 및 단편집에는 '나의 먼 청평만', '인생은 피아노 현과 같다' 등이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쓸 수 있습니다:

메이: 매력적이고 밝고 매력적입니다.

벽돌: 벽돌, 벽돌, 벽돌, 어도비, 바닥 타일, 타일

개미 : 암개미 일개미, 수컷 개미

수다쟁이 : 옹알이, 옹알이, 잔소리

걸림돌 : 걸림돌에 걸려 넘어짐, 걸림돌에 걸려 넘어짐

용서하다: 이해, 이해, 용서

댄: 지체하다, 지체하다, 열심히 지켜보다

니디: 반죽하다, 반죽하다, 반죽하다, 반죽하다, 반죽하다

깨짐: 흠집, 피어남, 피부와 살이 열림

문지르다: 빨래판으로 비비다, 옷을 문지르다 손을 비비고 발을 구르다

두렵다: 겁이 난다, 겁이 난다, 겁이 난다, 당황하고 당황함

키스: 작별 키스, 입술에 키스

껴안기: 껴안다, 껴안다, 껴안다, 껴안다, 껴안다

일시 중지: 사라지다, 질병 통과 , 통과, 통과

다음:

해야 함: yìng 반응 yīng 해야 함

두려움: xià fright hè 협박

팁: tí dī에게 조심하라고 상기시킵니다

녹색: lūgreen lùGreen Forest Hero

동의어:

희망 - 동의에 대한 열망 - 약속

상상력 - 환상 지연 - 지연

서두르다 - 급속한 공황 - 공황

사라짐 - 사라지다 황량함 - 황폐함

반의어:

약속 - 밝은 것을 거부함 - 희미함

단순함 - 복잡함, 영묘함 - 명확함

길음 - 짧음, 빠름 - 느림

p>

단어 이해:

우울, 슬픔, 좌절.

지연 지연

기대하세요.

밝다 (풍경) 밝고 사랑스럽다 (눈) 밝고 감동적이다.

Pause (something) 말을 할 때 말을 멈추거나 멈추는 것입니다.

용서한다는 것은 누군가의 과실, 실수, 실수를 비난하거나 처벌하지 않고 용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울하고 우울하고 우울합니다.

피아오미아오(Piaomiao)는 뭔가가 있는 것 같고 없는 것처럼 막연하고 막연한 것을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빠르게.

공황과 공포.

사라지고 사라진다.

루미지는 철저한 검사와 수색을 뜻한다.

니안니안니안니안은 생각이나 실종 때문에 대화에서 언급된다.

겁을 먹게 한다는 것은 겁을 주다, 겁을 주다라는 뜻입니다.

서로를 끌어안고 다정하게 기대어 보세요.

수업에 나오는 단어:

밝게 풀밭에서 놀기, 그림을 뒤지기, 상자와 캐비닛을 뒤지기

일시 중지, 흔들리기, 지연하기, 우울하기, 길기 휴식

시간은 겁에 질려 키스하고 황폐함을 회복한다

단락의 주요 아이디어:

1부(1): 경험한 "나"의 요약 "그 일요일"에 대한 희망.

두 번째 부분(2~6): 희망과 설렘으로 가득 찬 '나'가 의심을 품고 불안 속에서 기다리다가 결국 완전히 절망에 빠지는 과정을 그린다.

3부(7): 희망을 잃은 '나'의 슬픔과 '나'를 향한 어머니의 위로를 표현한다.

텍스트 주제:

이 텍스트는 일요일에 놀러 나가겠다는 어머니의 약속을 고대하고 있는 어린 소년에 대해 씁니다. 시작, 그리고 마지막에는 엄마의 미루는 일로 인해 불안하고 무기력해지고, 결국에는 약속을 지키지 못해서 실망하고 억울해하는 심리적 변화 과정 역시 자녀를 향한 어머니의 무력함과 사랑을 보여준다.

각 수업당 하나의 질문:

그 일요일에 "나의" 기분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말해 주세요.

답변: 그 일요일, '나'는 기다림의 시작에 대한 극도의 기대와 기쁨, 기다림의 인내와 희망, 기다림이 실패했을 때의 불안까지 극도로 경험했습니다. 기다림, 기대가 실패하는 과정.

'서둘러'와 '그 일요일'은 모두 작가의 진솔한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두 텍스트의 감정 표현 방식에는 어떤 공통점과 차이점이 있을까?

유사점 : 'Hurry'와 'That Sunday'의 감정 표현이 현실적이고 자연스럽다.

차이점: '서둘러'는 의인화, 은유, 과장 등의 수사적 기법을 사용하여 추상적인 것을 시적 언어로 표현하고 있으며, 시간의 흐름에 대한 주자경의 무력함과 회한을 표현하고 있다. 시간의 흐름에 대한 Ziqing의 무력함과 후회는 독자들에게 비명을 지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 일요일'은 어린이의 시선으로 세상을 관찰하는 작품으로, 묘사된 행동에는 어린이다운 분위기가 가득하다. 이런 유치한 내면의 감정이 작가의 무심하고 수다스러운 언어를 통해 표현되고 나면, 보는 이들에게 큰 감동을 줄 수 있다.

문장 감상:

1. 나는 그녀 옆에 쪼그리고 앉아 그녀가 씻는 것을 지켜보았습니다. 나는 침묵하고 기다렸다. 반걸음도 남기지 않고 늦잠도 자지 않을 것 같아요. 나는 옷을 빨자마자 그녀를 데리고 더 이상 지체하지 않고 떠나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 일요일에 '기대-행복-인내'를 경험한 후 어머니가 아직 옷을 몇 벌이나 가지고 있는지 보고 싶었지만, 그래도 희망은 있었다. '나', '웅크리고 있다', '바라보다', '침묵하고 있다'는 모두 '나'는 엄마가 빨래를 빨리 끝내고 나를 데리고 나갈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나타낸다. "반걸음도 떨어지지 않고, 늦잠도 자지 않는다", "씻고 나면 데리러 가겠다", "더 이상 지체하지 않는다"라는 '나'의 심리활동을 통해 표현하고 있다. 엄마가 빨리 빨래를 끝내셨으면 좋겠다. 옷, 멘탈을 잘 빼준다.

2. 엄마가 당황해서 손에 묻은 물을 털어내고 나를 품에 끌어안는 것이 느껴졌다. 어머니가 저에게 뽀뽀하고 얘기하시는 걸 들었고 "아, 미안해, 아, 미안..."이라고 계속 말씀하셨다.

이것은 내가 울고 있는 것을 눈치채고 어머니가 하는 행동이다. 실망하고 절망한 후에 슬프다. 엄마의 패닉은 그녀가 자신의 일에 너무 몰두해 일시적으로 '나'를 무시하는 엄마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이러한 행동과 말에 어머니는 약속을 지키지 못한 것에 대한 죄책감과 불안감을 느끼시며 저를 위로해 주셨습니다. 나는 그녀가 나를 사랑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엄마가 자식을 사랑하지만 생계 때문에 쉬지 않고 일할 수밖에 없다는 게 느껴지네요. 그녀는 사랑, 슬픔, 후회로 '나'를 안았고, 그녀를 떠나지 않은 모성애를 '나'에게 느끼게 했고, 이 기대의 실패에 '나'도 더욱 괴로워했다. 그 순간 어머니의 패닉을 느낄 수 있는 것은 바로 '나'와 어머니가 마음으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이다. 행동과 언어 설명은 감정을 표현합니다.

작문 요령: 심리 묘사란 글에 등장하는 특정 환경에서 등장 인물의 심리 상태, 정신적 전망, 내면 활동 등을 기술하는 것을 말합니다. 인물의 사상적 활동을 묘사하는 것은 인물의 성격을 반영하고 인물의 내면세계를 보여줄 수 있다. 따라서 심리서사는 인물의 생각과 성격을 표현하는 중요한 수단 중 하나이다. 물론 심리묘사는 인물의 정신적 과정을 섬세하고 생생하며 사실적으로 보여줌으로써 인물의 성격을 더욱 잘 드러낼 수 있다. 캐릭터의 심리 묘사를 통해 캐릭터의 마음 속으로 직접적으로 침투하여 캐릭터의 내면 세계를 드러내며, 캐릭터의 풍부하고 복잡한 생각과 감정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글을 더욱 생생하고 혁신적으로 만들 수도 있고, 자신만의 의견과 느낌을 적어 글을 더욱 알차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작가가 캐릭터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며, 모두 캐릭터의 영적 세계와 성격 특성을 보여주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심리학적 묘사의 목적도 마찬가지이다. 심리묘사는 인물묘사, 언어묘사, 기타 방법에 비해 인물의 감정과 욕망을 직접적으로 묘사할 수 있고, 인물의 영혼 깊은 곳에 있는 비밀을 드러내며, 외부 이미지만으로는 표현하기 어려운 내면의 감정을 드러낼 수 있으며, 문학 작품 속 인물을 입체화하여 더욱 완전하고 사실적으로 보이게 만듭니다. 행동과 심리적 묘사는 감정을 표현합니다.

질문 요약:

1. '나'의 기분에는 어떤 변화가 있었나요?

신나는 기대감, 기쁨, 기다림, 불안하고 무기력함, 실망하고 괴로움, 절망...

2. '나'는 어머니가 쇼핑하고 돌아오시기를 어떻게 기다렸는가? 식료품 때문에? '나'는 어떤 심리를 표현하는 걸까요?

어머니는 식료품을 사러 나갔고, '나'는 집에 혼자 남아 기다리고 있어서 어쩔 수 없이 돌차기 놀이, 개미집 놀이, 그림 잡지 읽기 등을 하면서 시간을 보냈다. 그것은 "나의" 외로움, 외로움, 무력감을 반영합니다.

3. 어머니는 왜 약속을 지키지 않으셨나요?

어머니는 한시도 쉬지 않으시며 빨래하고 장을 보느라 바쁘셨습니다. "나"를 꺼내겠다고 몇 번이고 약속했지만, 그녀는 계속해서 실패했습니다.

4. '나의' 엄마를 어떻게 평가하시나요?

대부분의 엄마들처럼 엄마도 평생 열심히 일하시고, 필연적으로 아이들을 방치하시는 엄마입니다. 감정 때문에 아이들을 데리고 놀고 싶었지만, 사소한 일들로 인해 방해를 받고 아이들과의 약속을 지키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바쁜 와중에도 아이들을 꾸짖거나 직접 거부하는 등 상처를 주지 않았고, 아이들에게 미안한 마음이 가득했다. 그녀의 무력함은 가슴 아프고, 아이들을 향한 그녀의 사랑은 감동적입니다.

과외 활동:

모성애를 설명하는 인용문:

1. 세상의 모든 영광과 자부심은 어머니에게서 나옵니다. ——골키

2. 모성애는 거대한 불꽃이다. ——로맹 롤랑

3.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소리 중 하나가 바로 어머니의 부르심입니다. ——단테

4. 사랑하는 어머니의 품은 사랑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어떻게 그 품 안에서 자고 있는 아이가 감미롭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휴고

5. 인간의 입술로 할 수 있는 가장 감미로운 말은 어머니이고, 가장 아름다운 부르심은 '어머니'이다. ——칼릴 지브란

6. 모성애는 세상에서 가장 큰 힘이다. ——미르

모성애를 묘사하는 구절:

1. 사랑하는 어머니의 손에 있는 실은 방랑자의 몸에 걸치는 옷과 같습니다.

2. 아들에 대한 나의 사랑은 끝이 없으며 기꺼이 집으로 돌아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