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현명한 진술

현명한 진술

1. 선에는 선보가 있고, 악에는 악보가 있다.

"나영 수영이 정유하고 판매가 없다" 에서 나왔다. 좋은 사람이 좋은 일을 하면 좋은 보답을 받을 수 있다. 악인이 나쁜 일을 하면 악보가 있을 것이다. 이것은 원래 불교의 인과응보 이론이었다. 불교도들은 보응이 조만간의 일이라고 생각한다. "네가 보고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때가 아니다. 그때가 되면 뭐든지 다 보고하다. "심지어 이생에 보답하지 않으면 내세에 반드시 보답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말은 긍정적인 의미가 있다. 좋은 사람은 항상 좋은 보답을 받고, 나쁜 일을 하는 사람은 결국 벌을 받기 때문이다.

2. 빈 꽃은 둘 다 가질 수 없다. 태양 불꽃은 어떻게 더 많은 물고기를 찾을 수 있습니까?

당나라 바이 주이 (Tang Bai Juyi) 의 "선 (禅) 경전 읽기" 에서. 빈 꽃은 어떻게 열매를 맺을 수 있습니까, 뜨거운 태양 아래에서 어떻게 살아있는 물고기를 찾을 수 있습니까? 시는 작가가' 선경' 을 다 읽은 후 사물의 인과관계에 대한 이해이다. 그는 어떤 사물의 발생, 발전, 소멸이 모두 조건부이고 인과가 복잡하다고 생각한다.

3. 오이를 심으면 오이를 얻고, 콩을 심으면 콩을 얻는다.

-\ "루 쿠이 cunyang \" 에서 발췌. 호박을 심으면 오이를 얻고, 콩을 심으면 콩을 얻는다. 매사에 인과가 있다는 것을 비유하다. 그것은 또한 다른 행동이 다른 결과를 가지고 있음을 비유하는 것입니다.

4. 어떤 부부, 지금 신문사 부부.

판사에게 알려주는 것부터. 불교의 인과응보 이론에 따르면 좋은 일을 하고 악을 행하는 것은 평생 보응이 없을 것이며, 내세에는 보응이 있을 것이다. 이 생에 보답을 받은 것을' 현세보' 라고 하는데, 이는 네가 악을 행하기 전에 네가 마땅히 받아야 할 것을 얻었다는 뜻이다.

만물에는 모두 뿌리가 있어 곡식을 심은 후에는 콩묘목이 생기지 않는다.

상황을 고려한' 가기 어렵다' 에서. 모든 것에는 나름대로의 특징이 있다. 밤을 심으면 콩나물은 영원히 자라지 않는다. 이 말은 사물 사이의 인과관계를 설명한다.

6. 평생 전생의 복을 받아서 앞으로 결혼할 수 없다.

명으로부터? 장 4 차원의' 두 영웅'. 전생에 선행을 했기 때문에 이생을 즐겨라. 다음 생에 행복을 누리기 위해서는 평생 많이 결혼해야 한다.

7. 심장병은 반드시 심혈을 기울여 치료해야 하고, 해종은 반드시 벨소리를 매야 한다.

청대 조설근, 고새의' 홍루몽 제 90 회' 를 참조하십시오. 심장병은 다른 사람과의 갈등 때문에 심리적인 불쾌감을 불러일으킨다. 위로와 설득에만 의존하는 것은 소용이 없다. 우리는 심장병을 일으키는 사람을 찾아 갈등을 해결하려고 노력해야 심장병을 치료할 수 있다. 누가 묶은 종이든, 그것을 풀어야 한다. 일을 누가 해결해야 하는지에 대한 비유를 들다.

8. 나무의 접기도 틈을 통과해야 하고, 나쁜 벽도 틈을 통과해야 한다.

이것은' 모든 것이 틀렸다, 정무' 의 한 문장이다. 어떤 일이 일어나는 데는 이유가 있다. 특히 좋지 않은 일들은 이전의 실수나 소홀함으로 인한 것이 틀림없다. (조지 버나드 쇼, 실패명언) 그러므로 사람은 나쁜 일에서 원인을 찾는 데 능숙하고, 원인에서 실수와 소홀함을 찾고, 잘못을 바로잡고, 소홀함을 피하고, 비슷한 나쁜 일이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를 취해야 한다.

9. 자신을 보면 사람을 알 수 있고, 오늘을 보면 옛것을 알 수 있다. 사람들은 나와 같은 귀를 가지고 있다.

《여춘추 차금》에서 나왔다. 자신을 이해함으로써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이해할 수 있고, 오늘을 이해하고 이해함으로써 고대를 이해하고 이해할 수 있다. 고대와 오늘의 이치와 논리는 같기 때문에, 다른 사람은 자신의 심리와 행동과 같은 법칙과 논리를 가지고 있다. 이 말은 사람의 심리와 행동이 공통이며, 사물의 인과관계와 그 발전 진화는 모두 규칙적이라는 것을 지적한다.

10. 숲 속의 목미, 바람은 반드시 파괴될 것이다. 기슭에서 쌓이면 물이 세차게 흐른다. 행인은 사람보다 높고 대중은 그렇지 않다.

삼국 시대 위국리강의' 제운론' 에서 나왔다. 자모 숲은 숲에서 너무 두드러져서 먼저 강풍에 의해 파괴되어야 한다. 해안에서 튀어나온 흙더미는 급류에 떠내려갈 수밖에 없다. 한 사람의 품행이 보통 사람보다 높으면, 반드시 보통 사람의 비평과 비방을 받을 것이다. 재난이 발생할 때, 집단에서 지나치게 두드러진 사람이나 일은 반드시 먼저 타격을 받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