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종의 기원에 대한 고찰

종의 기원에 대한 고찰

명작 한 권을 보고 나니 모두들 마음속으로 많은 감명을 받았을 것이다. 이제 심사숙고한 평론을 한 편 쓰자. 다 보고 나면 자신의 생각을 어떻게 써야 합니까? 다음은 제가 수집한 다윈의' 종의 기원' 논문 (8 편의 특집 논문) 입니다. 참고용으로만 쓰겠습니다. 한번 봅시다.

종의 기원' 반성 1 감히 한 시간 동안 목숨을 낭비한 사람은 아직 생명의 가치를 발견하지 못했다. 다윈 다윈의 진화론은 모두 들어보셨을 겁니다. 이 견해는' 종의 기원' 에 분명히 반영되어 있다. 그럼 다윈은 누구일까요? 이 책은 어떤 맥락에서 쓴 것입니까? 찰스 로버트 다윈은 영국의 유명한 생물학자이자 진화론의 창시자이다. 그는 일찍이 베겔호를 타고 5 년 동안 전 세계를 항해하여 동식물에 대해 대량의 관찰과 채집을 한 적이 있다. 1859 년, 마침내 획기적인 저서' 종의 기원' 을 출판하고 생물 진화론을 제시하여 각종 유심적 창조론과 종의 불변성을 파괴했다. 1859165438+10 월 24 일 영국 런던에서 매우 특별한 날이었습니다. 이날 많은 런던 시민들이 서점으로 몰려들어 새로 출판된 책 한 권을 앞다투어 구매했다. 이 책의 초판, 1250 권은 출판당일에 매진되었습니다. 이 센세이션은 진화론 창시자인 다윈의 첫 번째 역작인' 종의 기원' 이다. 마르크스는' 종의 기원' 이 매우 의미가 있다고 말한 적이 있는데, 이 책은 역사상 계급 투쟁의 자연과학 근거가 될 수 있다.

다윈은 1809 년에 영국에서 태어났다. 그의 할아버지와 아버지는 모두 유명한 의사이다. 그는 어려서부터 활동적이어서 곤충을 모으는 것을 좋아한다. 그 16 살 때 아버지는 그가 조상업을 계승할 수 있도록 그를 에르스부르크 대학에 보내 의학을 공부했다. 그러나 그는 의학 연구에 관심이 없지만 동물과 식물을 자주 관찰하고 신무 표본을 연구한다. 19 살 때 다윈은 캠브리지 대학에 가서 신학을 공부했다. 여기서 공부하고 친구를 사귀는 것은 그가 앞으로 자연과학 연구에 종사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종의 기원" 을 쓰기 전에 다윈도 생물이 하느님이 창조하셨다고 생각했다. 비글호 항해에서 많은 사례가 그의 사고를 불러일으켰고, 그로 하여금 하느님이 창조하신 이론을 의심하게 했다. 우리가 전 세계에서 보고 들은 바에 따르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생물이 점진적으로 진화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당시 다윈은 생물 진화의 원인을 설명할 수 없었다. 다윈은 고찰하고 돌아온 후 이 문제를 연구하기 시작했다. 그는 참을성 있게 자료와 증거를 수집하여 스스로 비둘기를 기르고, 집비둘기가 인공 사육하는 돌연변이를 관찰하고, 결국 자연 선택 이론을 세워 생물 진화의 원인을 설명했다.

이 책은 문학작품은 아니지만, 그는 보통의 간단명료한 언어로 서술적인 논거와 사례로 세계 일주, 가정 동식물을 관찰하고 연구할 때 관찰한 상황을 객관적으로 묘사했다. 그는 문학 언어의 과장을 포기하고 더 정확하고 정확한 언어를 사용했다.

그렇다면 왜 다윈이 먼저 이 이론을 발견하고 세웠을까요? 1828 년 어느 날, 런던 교외의 한 숲에서 다윈은 곧 떨어질 나무껍질 아래에 곤충이 기어가는 것을 발견하자 재빨리 나무껍질을 벗기고 이상한 딱정벌레 두 마리가 빠르게 앞으로 기어가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즉시 좌우로 활을 열고 손에 쥐고 흥분해서 바라보았다. 바로 이때 다른 딱정벌레가 나무껍질에서 튀어나왔다. 그는 어찌할 바를 몰랐다. 그는 재빨리 딱정벌레를 입에 숨기고 손을 뻗어 세 번째 딱정벌레를 잡았다. 이 이상한 딱정벌레들을 보면 다윈은 정말 손을 놓을 수가 없다. 그는 단지 손에 있는 딱정벌레를 부러워할 뿐, 입에 있는 것이 어느 것인지 잊어버렸다. 입 속의 딱정벌레는 더 이상 참을 수 없게 되자 매운 독액을 풀어 혀를 찔러 무감각하고 고통스러웠다. 그는 입에 있는 딱정벌레를 떠올려 그것을 손에 뱉었다. 그런 다음 그는 입의 통증에도 불구하고 자랑스럽게 도시의 캠브리지 대학으로 걸어갔다. 사람들은 그가 처음 발견한 딱정벌레를 기념하기 위해 그것을' 다윈' 이라고 명명했다.

자연에 대한 그의 사랑, 학술 연구, 과학 탐구정신, 집념과 사심없는 정신과는 분리될 수 없는 것 같다. 자연 선택, 적자생존 다윈과 그 거작의 계시는 그 이상이다.

다윈에 대한 나의 인상은 처음에는 그의 헝클어진 수염으로 제한되었다. 마치 서구의 모든 위인들이 이렇게 인상적인 수염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았다.

이 위인에게 더 가까이 가기 위해, 나는 지치지 않고 바이두로, 써우거우, 거의 모두 같은 것을 얻었다. "다윈은 영국의 슈루스베리에서 태어났다. 할아버지와 아버지는 모두 현지의 명의이다. "; "다윈은 어려서부터 자연을 사랑했고, 특히 사냥을 좋아했고, 광물과 동식물 표본을 수집하는 것을 좋아했는데." 이런 말은 나의 빛을 끌 수 없었고, 나는 어쩔 수 없이 다른 방법으로 그의 수염에 대한 천박한 인식에서 벗어날 수 있는지 알아보았다.

저는' 종의 기원' 을 열었고, 그 소개부터 다윈에 대한 저의 이해를 시작했습니다.

5 년 동안 일한 후, 나는 줄곧 이 문제에 전념해 왔다. ","그때부터 지금까지, 나는 간헐적으로 같은 일을 하는 연구에 집중하고 있다. ","내 몸은 매우 좋지 않다 ".이런 견해는 글 곳곳에서 볼 수 있다. 다윈은 중병에 걸린 몸을 끌고 자연생물학 연구에 몰두하고 다양한 관찰과 실험을 하며 수많은 연결과 특징을 발견하고 평생 그가 추구하는 과학사업에 힘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저는 섣불리 결론을 내리지 않았습니다." "저는 항상 좋은 증거에만 집중하고 있지만, 실수가 여전히 뒤섞여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한 문제의 두 가지 측면에 대한 사실과 논거를 충분히 설명하고 비교해야만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과학자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은 엄밀하고 현실적인 과학적 태도이다. 다윈은 신체적인 이유로 자신의 관점을 지지하는 근거를 찾을 시간이 더 없다. 그는 이에 대해 깊이 미안하고 안타까워했다. 다윈은 자신의 관점이 과학적이고 비교적 합리적이라고 확신했지만, 그는 여전히 자신이 강력한 사실 논거를 가져오지 못한 것에 대해 부끄러움을 느꼈다.

그 당시에는 교회에 대항하는 어려움이 천국에 가기가 어려웠다. 그러나 먹구름은 진리의 빛을 가릴 수 없다. 어둠은 인류가 진리를 추구하는 것을 막을 수 없다. 항상 진리를 고집하고 교회 등 반대파 조직의 억압을 두려워하지 않고 진리를 고수하는 사람들이 있다. 몇 세기와 여러 세대의 고된 분투를 거쳐 진리가 마침내 오류를 이기고 인류는 마침내 과학의 서광을 보았다. 다윈은 진리를 추구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사람이다.

그러나 과학과 유심주의 사이의 투쟁은 장기적이다. 1990 년대까지 일부 종교인들은 진화론을 인정하지 않았다. 1996 년, 생물 진화론이 사람의 마음을 깊이 파고드는 상황에서 교황 존 폴 2 세는 다윈주의에 대한 교회의 부정적인 태도를 바꿔야 했고 바티칸은' 하느님이 세상을 창조하셨다, 인류의 조상' 이라는 신조를 버려야 했다.

사실, 여전히 많은 사람들 (주로 일부 종교인들) 이 진화론을 부인하고 반박하고 있다. 얼마 전에도 문장 한 편을 보았는데, 역시 창조론으로 진화론을 부정했다.

Kloc-0/00 여 년 전 다윈이 잔혹한 교회 이론을 부정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웠는지 짐작할 수 있다. 이 책을 읽으면 우리는 과학을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진리를 고수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다윈의' 종의 기원' 에서의 진지한 정신도 마찬가지로 감탄할 만하다. 그가 몇 가지 문제를 언급했을 때, 편폭의 제한으로 인해 더 이상 토론할 수 없었다. 책에 언급된 예는 그의 관점을 증명하기에 충분하지만, 그는 여전히 독자들에게 그가 다른 문장 중에 이미 이 문제에 대해 더 깊이 논증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는 이런 문제에 대해 우리가 대강대강 얼버무리면 안 된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다윈이 과학에 대한 엄숙함과 엄밀한 태도를 충분히 반영한 것이다.

종의 기원에 대한 생각 3 다윈의' 종의 기원' 이라는 책은 역사, 생물학, 특히 생물학과 같은 여러 학과에서 생물 진화론에 대해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다. 이 책이 영향력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세계사 과정에 영향을 미치는 고전 저작 중 하나로 공인된 것도 당연하다. 생물학을 전공하는 학생으로서, 나는 줄곧 이 책에 대해 궁금했다. 이번 여름 방학에 나는 드디어 문을 열고 다윈 씨의 사상 세계로 들어갔다.

종의 기원' 은 진화론 창시자 다윈의 첫 번째 역작이다. 책은 15 로 나뉘는데, 여기에서 우리는' 종의 기원' 의 내용, 즉 생물 진화의 과정과 법칙을 명확하게 볼 수 있다. 이 책은 새로운 진화 사상으로 창조론과 종 불변성을 뒤엎고 생물학을 과학에 기초하여 생물의 보편적인 진화 사상과' 물경쟁천선택' 의 진화 이론을 제시하며 후세 생물 진화 연구에 큰 기여를 한 것은' 현대진화' 의 기초이다. 또한 거스는 다윈의 진화론을 Kloc-0/9 세기 자연과학의 세 가지 주요 발견 중 하나로 칭찬했다.

처음 읽기 시작했을 때, 나는 그의 소개에서 언급한 많은 이전의 이론과 학설에 정말 헷갈렸다. 나는 독서를 포기하고 싶었다. 그러나, 나중에 나는 독서를 견지해서야 다윈 사상의 깊이를 깨달았다. 그의 사유는 매우 엄격하다. 아마도 이런 이유로 그가 참고한 문헌을 대량으로 제기한 것 같다. 그는 풍부한 사실에서 출발하여 대량의 관찰과 사고를 통해' 생물은 끊임없이 진화한다' 는 것을 점진적으로 논증하고, 생물 진화의 원인에 대해 합리적인 설명을 하였다. 동시에, 그의 언어는 내가 생각했던 것만큼 단조롭지 않고 간결하고 생동감 있고 생각을 자극한다. 예를 들어, 그는 자신의 주요 관점을 설명하기 위해 "자연 선택, 적자 생존" 이라는 말을 사용했습니다. "각양각색의 은행을 보세요! 식물이 있고, 새들이 정글에서 노래하고, 곤충이 한가운데를 날고, 벌레가 습한 숲을 가로질러 다닌다. 이 생물들의 디자인이 얼마나 교묘한가! " 자연의 광경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여 독자를 신비한 자연세계로 인도하다. "생존을 위한 투쟁에 관해서, 우리는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 죽음은 대개 매우 빨리 온다. 강하고 건강하고 행운의 생물은 생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후손도 번식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 이런 말투가 평화로워서 독자들이 차분하고 자연스럽게 그 관점을 받아들이게 한다. 책 전체를 보면, 이것이 아주 멋진 책이라는 것을 인정할 수 밖에 없다!

책을 닫았을 때, 나는 다윈이 유신론이 성행하는 시대에 끊임없이 생물 진화 연구를 완성하는 것은 쉽지 않다는 것을 반성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다윈,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나는 또한 교과서에서 당시 사람들이 다윈을 유인원으로 그려 그의 우스꽝스러운 그림을 풍자하는 것을 보았는데, 그 당시의 압력이 얼마나 컸는지, 다윈의 마음이 얼마나 강해야 그러한 비판을 막을 수 있는지를 알 수 있었다! 나는 이 위대한 생물학자에게 감탄한다! 둘째로, 나는 또한 몇몇 책에서 다윈의 이론이 결함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예를 들어, 그는 유전과 변이의 본질에 대한 과학적 해석을 하지 못했고, 생물학적 진화에 대한 해석은 개인적 차원으로만 제한되었고, 종의 폭발 현상을 잘 설명할 수 없었다. 그러나, 성실한 과학자로서 다윈은 현실적이다. 그는 "우리는 변이 법칙에 대해 정말 아무것도 모른다. 우리는 어떤 부분이나 그 부분이 변이된 이유를 설명할 수 있다" 고 말했다. 다윈의 겸손과 엄밀함을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자연 선택 이론은 오늘날 현대 사회에서도 중요한 의의를 가지고 있다. 지금 우리는 경쟁이 치열한 사회에 처해 있는데, 아마도 인간도 생물학의 범주에 속할 것이다. 승자는 왕이고 패자는 적이다' 는 현실은 다윈의' 적자생존' 과 맞물려 자신을 향상시키고 경쟁에서 우위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 준다.

다윈 씨는 책에서 "내가 본 모든 생물은 특별한 창조물이 아니라 캄브리아기 1 층이 퇴적하기 전에 존재했던 일부 생물의 직계 후손이다" 고 썼다. 이 책을 읽음으로써 나는 그 눈을 통해 과거를 동경하고, 현재와 미래를 동경한다.

종의 기원에 대한 생각 4. 내가 본 이 책은 다윈과 종의 진화와 만물의 기원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오래 전, 사람들은 하나님이 모든 것을 창조하셨다고 생각했습니다. 천재가 태어날 때까지 그는 다윈이었습니다!

다윈은 세상의 모든 것이 신이 창조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했다. 처음에는 지구에 다양한 미생물이 생겨났고, 각 미생물은 하나의 종으로 변했고, 그 중 일부는 원래의 종에서 돌연변이 (진화) 하여 새로운 종으로 변했다. 변이는 어떻게 발생합니까? 다윈은 생물의 신기한 기능인' 유전' 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생물의 변이는 태어나자마자 그렇게 되는 것이 아니라 유전을 통해 돌연변이 세대가 누적되어 최종 모습이 된다" 고 말했다.

네가 동물원에서 본 각종 말들은 모두 한 종마에서 진화한 것 같다. 또한, 최초의 기린은 목이 그렇게 길지 않았지만 기린은 나무 잎을 조금 더 길게 먹고 싶어 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기린, 기린, 기린, 기린, 기린, 기린, 기린)

이 책을 다 읽고 난 후, 나는 자연에 대한 경외심으로 가득 찼다.

종의 기원에 대한 사고 5. 나는 일찍이 생물책에서 이 책의 이름인' 종의 기원' 을 본 적이 있다. 여름방학에 이 책을 읽었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어떤 사람들은 이 책을 이렇게 평가했다.' 종의 기원' 의 출판은 생물학의 혁명을 가져왔는데, 이는 역사 무대에 오른 마르크스주의와 마찬가지로 이득이 많고 영향력이 깊다. 다윈은 대도시의 번잡함에서 멀리 떨어져 있었고, 그는 자신의 조용한 정원에서 혁명을 준비하고 있었다. 마르크스 본인은 세계 소란의 중심에서 준비한 것이 바로 이런 혁명이다. 유일한 차이점은 레버가 다른 점에 적용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마르크스주의에 비해' 종의 기원' 이라는 책이 얼마나 훌륭할 것인가.

다윈은 마르크스처럼 혁명가이다. 종의 기원' 은 모든 위대한 자연과학 진리의 특징을 명확하고 복잡하게 만들었다. 종의 기원' 은 자연과학을 우리 눈앞에, 생명의 낯설음을 우리의 머리 속에 드러낸다. 종의 기원' 은 사람들로 하여금 진화론에서 창조론을 대체하게 하여 사상적으로 질적인 비약을 가지게 했다. 종의 기원은 생물학 연구의 초석이다.

다윈은 자연 선택을 설명하는 합리적인 유전 메커니즘을 찾지 못했다. 사람들은 또한 종의 기원에 대한 자연 이론에 의문을 제기하기 시작했고, 다윈은 유전적 문제에 있어서도 궁지에 빠졌다. 내가 보기에 라마크주의와 멘델주의는 다윈 자연설의 보충과 이론이다. 다윈이' 종의 기원' 에서 제기한 자연학설은 세계에서 우리가 헤아릴 수 없는 깊은 영향을 끼쳤으며, 생물학 분야에서의 공헌은 더욱 인상적이었다.

종의 기원' 도 동물행동학, 신경생물학, 심리학에서의 교류 이론의 기초를 다졌다.

다윈의' 종의 기원' 의 마지막 속편은 인간과 동물에 대한 표현이다. 그는 인간과 비인간동물 사이의 마지막 장애물을 제거하려고 시도했다. 오직 인간만이 고통, 불안, 슬픔, 절망, 행복, 사랑, 충성, 증오, 분노 등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었다. 다윈은 인간의 얼굴 근육과 발성의 연구를 해당 감정 상태와 연결시켜 비인간 동물이 같은 얼굴 동작과 소리를 나타내면 비슷한 감정 상태를 나타낸다고 생각한다.

종의 기원' 은 나에게 진화론을 가르쳐 주었을 뿐만 아니라 적자생존, 과잉 번식, 유전자 변이로부터 많은 유익을 얻었습니다.

적자생존, 생물은 자연에 적응해야만 생존할 수 있어 생물의 진화로 이어진다. 다윈은 그의 책의 제 1 장부터 제 5 장까지 생물의 진화에 초점을 맞추었는데, 그 중 적자생존이 있었다. 마찬가지로 인간 사회에서는 동물처럼 끊임없이 자신을 변화시켜야 사회에 적응할 수 있다. 사회에 적응하지 못하거나, 사회에 의해 탈락하거나, 사회를 변화시킨다. 우리는 네가 사회도 적응하지 못하는 것을 보았는데, 사회를 바꾸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우승열패는 사회가 네가 생존한 지 하루 만에 떠나도록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우승열세, 맞아, 도연명이 사회에 적응하지 못해 은둔 생활을 한 후에도 여전히 자유자재로 살고 있지만, 단지 사회의 군중에 적응했을 뿐, 생사는 예측하기 어렵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도연명이 사는 사회는 어둡다. 허리를 굽히고 쌀을 오두질하는 어두운 관청에 적응하기가 어렵습니까? 물론 대답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모두가 아플 수 있는 음식을 먹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당신은 집단에 적응하여 함께 먹을 수 있습니까? 적자생존은 맹목적인 적응이 아니라 생존을 위한 적응이다.

종의 기원 이론은 완벽하지는 않지만, 나는 그 영향을 과소평가할 수 없고, 단지 그 이론일 뿐이다. 다윈은 나에게 과학에 세워진 생물학을 보여 주었고, 나로 하여금 생물학에 더 흥미를 가지게 했다. 적자생존도 가르쳐 주었습니다.

다빈치는' 종의 기원' 을 읽은 후' 근원에서 샘물을 얻을 수 있는 사람은 영원히 주전자의 물을 마시지 않을 것' 이라는 명언을 한 적이 있다. 마지막 역사적 단계를 끊임없이 총결해야만 이 단계에서 돌파하여 인류 역사 문명의 발전을 촉진할 수 있다.

이 책을 읽은 후, 나는 그의 목적이 이전 사람들의 연구 성과를 충분히 흡수하고, 서양을 제외하고 고대 그리스에서 금세기 문학 이론 발전에 이르는 역사적 궤적을 빗질하고, 이 시기의 대표 인물과 그 대표작을 중점적으로 논평하는 것임을 발견했다.

플라톤은 고대 문론의 대표이며, 그의 36 권의 저작은 철학 미학 윤리 교육학 등을 포함하여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문학 이론을 위주로 하는 주요 것은' 이안',' 이상국',' 페드로',' 법' 이다. 플라톤은 문예의 본질은 모방이라고 생각했지만, 모방의 대상은 당시 감각세계였다. 이성적인 세계는 아니었지만, 세상은 진정한 실체가 아니라고 느꼈다.

가장 익숙한 사람은 낭만주의 문학 이론의 대표인 우고이며, 그의 이론 저작도 널리 알려져 있다. 우고는 많은 시, 연극, 소설을 창작했고, 또한 많은 이론을 써서 문장 비평을 했다. 이 이론문들은 프랑스 낭만주의 문학 운동의 중요한 역사 문헌일 뿐만 아니라 대표적인 낭만주의 이론 저작이기도 하다. 우고 일찍 일어나는 사상은 교파의 영향을 받았기 때문에 당시 그의 문학관은 강한 종교적 색채를 띠고 있었다. 나중에 그는 자산계급 민주와 군주제가 협력할 가능성을 찾기 시작했다.

이 역사의 발전은 문예 이론에 대한 깊은 인식을 가지고 있으며, 선조들이 남긴 귀중한 부의 탐구에서 오늘날 사회의 문예 발전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종의 기원' 평론 7 은 동양에서 줄곧 여와가 흙을 빚어 사람을 만들었다는 전설이 있어 모두가 알고 있다. 서양에서는 하느님의 창조론에 대한 신앙도 뿌리 깊고 사람의 마음을 깊이 파고든다. 그러나, 달의 경세작' 종의 기원' 은 모든 것을 바꾸었다. 그것은 세속 속에서 막막한 우리들에게 전진의 방향을 인도한다.

종의 기원' 은 그 오래된 전설을 그 앞에서 와해시켰다. 그것은 과학의 속박에서 벗어나 사람들의 사상을 더욱 해방시켰다. 그것은 시대의 조류를 이끌고 자연 과학을 빠르게 일으키게 한다. 후세 사람들에게 많은 혜택을 주고, 노력의 중요성을 깨닫게 해준다. 사람들이 과학을 점차 인식하고 과학을 이해하는 이 길에는 많은 비바람이 있지만, 비바람이 지나간 후에는 항상 햇빛이 비치고 금은 항상 빛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종의 기원" 은 세월의 퇴고와 후대의 심사를 견딜 수 있다. "생명은 하나의 조상밖에 없다. 생명은 하나의 원시 세포의 시작에서 기원하기 때문이다." 라는 것은 놀라운 일이지만, 세상은 이렇게 기묘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작은 씨앗은 우뚝 솟은 나무로 자랄 수 있고, 작은 수정란이 우리를 낳습니다. 예를 들어,' 종의 기원' 을 읽고, 마음에 지혜의 날개를 꽂고, 과학의 하늘을 날고, 자연의 마법과 아름다움을 직접 느낄 수 있습니다.

"종의 기원" 은 자연과학을 빠르게 상승시켰고, 의미심장하고, 영향이 심했다. 그것은 이 보수적 시대를 이끌고 세계의 선두에 서게 했다. 리브크네히트는 이에 대해 생동감 있는 비유를 했다. "다윈은 대도시의 소란스러움에서 벗어나 그의 조용한 정원에서 혁명을 준비하고 있다. 마르크스 자신이 세계 센터에서 준비한 것이 바로 이런 혁명이다. 유일한 차이점은 레버가 다른 점에 적용된다는 것이다. " 종의 기원' 의 진화론은 사람들의 심도 있는 연구를 인도하여 분자 유전학과 생물학을 위한 길을 열었다. 따라서 진화론은 세계 자연과학의 3 대 발견 중 하나가 될 만하다. 그것의 추진으로 자연과학이 급속히 부상하여 호랑이에게 날개를 달았고, 과학 분야의 발전은 새로운 단계에 접어들었고, 사회는 문명에 큰 걸음을 내디뎠다. 이 모든 것이 그것의 휘황찬란함을 보여준다. 종의 기원을 읽고 조상의 지혜와 과학의 위대함을 느끼다. 그 앞에서 나는 바다 속의 좁쌀 한 알과 같다. 이 걸작의 충격에 나는 바다를 바라보며 한숨을 쉬었다.

"사물 경쟁 천선, 적자생존" 이라는 말은 우리가 경쟁하고 싸워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 준다. 이것이 생존의 법칙입니다. 이 기묘한 자연에서는 변할 수 없고, 피비린내 나는 장면은 시시각각 일어난다. 약육강식은 이미 습관과 바꿀 수 없는 법칙이 되었다. 역사는 최고의 증거이다. 중국의 청정부가 문을 닫고 나라를 잠그는 바람에 중국은 고립무원으로 이어져 세계 조류에 훨씬 뒤떨어졌다. 중국이 뒤떨어졌으니, 뒤떨어지면 맞을 것이다! 중국은 이로써 반식민지 반봉건의 길로 들어서면서 중국의 100 년 굴욕의 역사를 시작했다. 강자만이 왕이라고 부를 수 있고, 적자는 생존할 수 있다. 이제 이 중국 용은 마침내 회복되었고, 이렇게 오래 잤으니 이륙할 때가 되었다. 중국은 역사의 교훈을 배웠고, 잠시도 나태해지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정면으로 따라잡아야 한다. 적자 생존은 영원하다는 역사가 증명되기 때문에 적응만이 상책이다. 우리 자신에게는 자연이 우리를 선택했기 때문에, 우리는 운이 좋게도 이 세상에 살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그것을 잘 활용해야 한다. 그것이 임시로 정착하고 열심히 일할 때, 자신을 약하게 만들지 말고, 다른 사람의 디딤돌이 되지 말고, 자신을 다른 사람의 경쟁의 희생양이 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분투해야만 강해져야 이 사회에 적응할 수 있고, 이 사회에 발붙일 수 있다. "종의 기원" 을 읽으면서 우리는 경쟁의 잔혹함을 느끼고 현실의 잔혹함을 알려주지만, 동시에 우리가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도록 격려한다. 미래가 전쟁터로 가득하기 때문에 우리의 노력이 필요하다.

이것이 바로' 종의 기원' 의 매력이다. 그것은 연기와 혈우가 없는 혁명이지만, 살금살금 사람을 변화시키고, 사회에 영향을 미치고, 세계에 충격을 주고 있다. 종의 기원' 은 나로 하여금 과학의 매혹적인 분위기를 느끼게 했다. 과학은 거인과 같다. 그는 웅장한 몸집, 우뚝 솟은 몸짓, 산강의 기세를 삼키는 이 모든 것이 충격적이고 흥미진진하다. 과학이 사상을 해방시키고, 과학기술이 궐기하고, 국가가 번영하게 하고, 과학이 우리에게 분발하도록 격려하게 하라!

과학과 철학이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은 세계와 인간의 주체성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일련의 문제를 제기했다.

예를 들어, 생명의 기원은 무엇입니까? 인간과 세계의 모든 종들은 진화적으로 자주성과 선택성을 가지고 있습니까? 그렇다면 객관적인 결정의 힘과 어떤 관련이 있습니까? 이런 문제는 누구도 분명히 설명할 수 없다.

하지만 다윈의' 종의 기원' 을 읽고 새로운 생각이 떠올랐다.

다윈은 모든 종들이 단순한 생명단위에서 진화했다고 생각했지만, 최초의 생명은 어떻게 생겨났을까요? 자주 언급되지 않는 한 가지 사실은 다윈이 그것들이 창조되었다고 생각한다는 것이다. 독서에서 나는 이런 결론을 발견했다. 아마도 그가 비유를 거쳐 지구상의 모든 유기생물은 같은 * * * * 를 가진 원시적인 생명에서 기원했다는 결론을 내렸을 것이다. 이 원시적인 생명은 "한숨을 내쉬었다" 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이것은 성서 창세기의 설법과 비슷하며, 사람은 하나님의 호흡으로 생명을 얻는다. 다윈 이론은 논리적 추론이다. 즉, 자연의 선택과 진화는 논리적 확장인 추리 논증을 통해서만 표현된다는 것이다. 사실, 생물의 변화는 반드시 이런 추리에 따라 진행되는 것은 아니지만, 다윈의 자연 선택 이론은 일종의 과학적 가설이다.

다윈은 자신의 이론의 증거가 납득하기 어렵다는 것을 증명하고, 심상치 않은 현상만을 설명할 수 있을 뿐이다. 그러나 그는 이러한 특례에서 일반 진화까지 뻗어나갔기 때문에 특수한 기초 위의 가정일 뿐이다. 사실, 다윈의 이론은 설득력이 없습니다. 만약 생물이 정말로 한 종에서 다른 종으로 진화했다면, 종 사이에는 반드시 과도기 유형이 있을 것이다. 그런데 왜 우리가 발견한 화석에서 이런 증거를 찾을 수 없을까요? 만약 생물의 진화가 정말 긴 그라데이션이라면, 복잡하고 다양한 동물들은 어떻게 단세포에서 생겨날까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동물명언) 당신은 어떻게 같은 조상으로부터 다양한 유전자 조합의 종을 진화시켰습니까? 왜 약 6 억년 전 캄브리아기, 거의 모든 동물' 문' 이 지층에 동시에 나타났을까요?

이 이론의 최종 사상은 자연선택과 적자생존이다. 이 추론은 동물계에서만 사용할 수 있지만 다윈은 이 이론을 인간 사회에 강요했다. 그는 인간과 동물의 지능 사이의 공간 차이를 간과했다. 인간의 뇌사유는 3 차원이고 동물사유는 2 차원이다. 동물에서 인간으로 전환하려면 먼저 지능을 3 차원으로 전환해야 하지만, 2 차원의 것은 3 차원으로 변환할 수 없습니다. 마치 2 차원의 공간 기하학이 3 차원으로 변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동물명언)

자연 선택, 적자 생존 이론은 자본주의 이론의 옹호자들에 의해 생물학에서 인문학과 사회학으로 옮겨져 인간의 화합과 상호보조의 정신을 생물계의 약육강식의 정글 생존 원칙으로 퇴화시켰다. 마르크스가 말했듯이, 자본의 원시 축적 단계에서, 모든 동전은 선혈을 스며들고 있다. 다윈의 진화론은 소위 과학적 가설로, 논리적 퇴고와 과학적 논증을 견디지 못하고 이미 이성적인 사람들에게 버림을 받았다. 그러나' 물경쟁천선택, 적자생존' 의 이전은 여전히 시장이 있고,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는 비인간적이다. 얼마나 많은 적자가 약탈자의 피땀으로 생활하고, 얼마나 많은 불편함이 적자의 투쟁 아래 죽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