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급해요! ! ! 파리 성모원. 즐기세요.
급해요! ! ! 파리 성모원. 즐기세요.
파리 성모원의 명언.
사랑이란 무엇인가
신기한 덧셈입니다. 놓치면 놓치면 15 가 되는 달입니다.
이것은 특별한 경청이다: 전산을 건너도 상대방의 설레는 심장 박동을 들을 수 있다.
그것은 기묘한 언어이다. 연기처럼 부드럽고, 파도가 출렁이거나, 쩌렁쩌렁하고, 천지를 놀라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것은 견고한 자물쇠이다: 그것은 친밀한 애인의 말을 기억의 꿈에 잠긴다.
이것은 특별한 편지이다: 그것은 달콤한 키스로 가득 차서 키스로 부쳤다.
노트르담 파리, 제 4 권, 제 3 장
그가 그 종소리와 음악이 함께 연주되는 날 그가 즐겼던 즐거움을 묘사하기 어렵다. 부주교가 그를 가게 하고 "가라" 고 말할 때마다 그는 종탑의 회전사다리를 타고 다른 사람보다 더 빨리 내려왔다. 그는 숨을 헐떡이며 시계가 놓여 있는 방으로 뛰어들어, 심사숙고하며 잠시 쳐다보다가 가볍게 그에게 말을 건네며 손으로 가볍게 두드렸다. 마치 장거리 달리는 말을 대하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희망명언) 그는 시계가 곧 시작될 힘든 일에 동정을 표했다. 이 위로 후에 그는 다음 층의 나머지 시계를 으르렁거리며 움직이기 시작했다. 그들은 모두 굵은 줄에 걸려 있다. 윈치가 울리자 그 거대한 원형 금속 물체가 천천히 흔들렸다. "와!" 그는 갑자기 미친 웃음소리와 고함소리가 터져 시계가 점점 격동하고 있다. 시계가 더 크게 흔들렸을 때 카시모도의 눈은 더 크고 밝아졌다. 마침내 성대한 합주가 시작되자 종탑 전체가 흔들리고 있다. 나무틀, 납판, 석두 모두 바닥에 있는 말뚝에서 탑 꼭대기의 난간까지 동시에 음을 낸다. 그래서 카시모도는 입에 거품을 토하며 왔다갔다하며 온몸을 떨며 종탑을 머리부터 발끝까지 따라갔다. 시계가 켜졌어, 너무 미쳤어. 그것은 시계탑의 좌우 복도를 향해 거대한 구리 목을 흔들며 폭풍우 같은 소리를 내며 4 마일 떨어진 곳에서도 들을 수 있었다. 카시모도는 열린 목구멍 앞에서 쪼그리고 앉아 일어서서 시계가 앞뒤로 흔들렸다. 그는 놀라운 숨결을 들이마시며 200 면 이하의 깊이를 잠시 바라보며 분당 귓가에 울리는 거대한 구리 혀를 보았다. 시계의 열광이 갑자기 그를 감염시켰고, 그의 눈빛은 곤충을 기다리는 거미처럼 이상해졌다. 진자가 돌아오자 그는 뛰어올라 매달았다. 이렇게 높이 공중에 매달려 필사적으로 시계와 함께 흔들리며 공중괴물의 두 귀를 잡고 무릎으로 받치고 발로 밟았다. 자신의 체중으로 시계가 두 배로 빠르게 흔들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몸무게, 몸무게, 몸무게, 몸무게, 몸무게, 몸무게, 몸무게, 몸무게, 몸무게) 이때 종탑이 진동하자 그는 으르렁거리며 이를 갈았다. 그의 머리카락이 곤두섰고, 그의 가슴은 풀무처럼 들렸고, 그의 눈은 반짝 빛났다. 이상한 시계가 그의 몸 아래에서 비명을 질렀기 때문에 성모원이나 카시모도가 아니라 꿈, 회오리 바람, 폭우, 번잡한 소동을 뒤덮은 미약한 종이 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그는 그녀가 다시 돌아올지도 모른다고 상상했는데, 분명 착한 천사가 그녀를 데려왔을 것이다. 이 작은 방은 그렇게 조용하고, 그렇게 안정적이고, 그렇게 귀엽고, 그녀 없이는 없을 것이다. 환멸을 두려워하여, 그는 감히 한 걸음 더 나아가지 못했다. 그는 스스로에게 말했다. "네, 그녀는 여전히 잠을 자거나 기도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녀를 방해하지 마라. ""
여기에 발췌한 내용은 세 가지 장면 (그레이베 광장, 형장, 교회탑), 네 가지 주요 인물 (집시 소녀 에스메 할다, 에스메 할다의 어머니, 종을 치는 카시모도, 부주교 클로드) 과 두 가지 격렬한 충돌 (에스메 할다와 클로드, 카시모도, 클로드) 이다 정사 쌍방은 모두 각자의 본성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악세력은 잠시 성공할 수는 있지만 결국 파멸의 운명을 향해 나아가며 작가의 업력 사상과 윤리적 경향을 드러낸다.
책을 읽을 때 인물의 언행, 심리, 외모에 대한 묘사를 통해 인물을 파악하고 논평을 하는 것을 주의해라. 만약 네가 파리 성모원에 익숙하지 않다면, 먼저 작품의 소개를 볼 수 있다.
1 1 볼륨
첫째, 작은 신발
......
가난한 집시 [[집시]] 는 이제 "집시" 로 번역됩니다. 여자아이가 혼자 낯선 사람과 함께 있는 것을 보았을 때, 그녀는 몸서리를 쳤다. 그녀는 말하고, 외치고, 감과 와라고 부르고 싶었지만, 그녀의 혀가 입에 박혀 입술이 소리를 내지 못했다. 갑자기 그녀는 낯선 사람이 손을 그녀의 손에 얹은 것을 느꼈다. 이것은 차갑고 강력한 손이다. 그녀의 이빨은 떨리고, 그녀의 안색은 달빛보다 더 창백해졌다. 남자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그녀를 끌고 회색 광장으로 성큼성큼 걸어갔다. 그 순간, 그녀는 운명이 저항할 수 없는 힘이라고 막연하게 느꼈다. 그녀는 이미 힘이 없다. 그녀는 다른 사람에게 그녀를 잡아당기게 했다. 그는 걷고, 그녀는 뒤에서 뛰고 있다. 이 부근의 부두는 상승하고 있지만, 그녀는 내리막길을 걷고 있는 것 같다.
그녀는 주위를 둘러보았다. 행인이 하나도 없어서 부두는 완전히 황량하다. 그녀는 소리를 조금도 들을 수 없었다. 뜨겁고 혼란스러운 도시를 제외하고는 아무런 소리도 없다. 그녀는 이 도시와 세일럼 강을 사이에 두고 있다. 그녀의 이름과 그녀의 죽음을 부르는 소리가 그곳에서 들려왔고, 파리의 다른 곳들은 많은 그림자처럼 그녀 주위에 퍼졌다.
이때 낯선 사람은 여전히 같은 침묵과 속도로 그녀를 끌고 갔는데, 그녀는 이미 머릿속에서 자신이 어디로 갔는지 기억이 나지 않았다. 그녀가 불이 켜진 창문을 지나갈 때, 그녀는 발버둥치며 갑자기 소리쳤다. "살려주세요!" "
그 창구에 사는 소시민은 창문을 열고 셔츠를 입고 손에 등불을 들고 창가에 나타나 주저하며 피고석을 바라보며 몇 마디 했다. 그녀는 듣지 못했다. 여전히 커튼을 내려놓았다. 이것이 마지막 한 줄기의 희망이다. 등불이 꺼지다.
검은 옷을 입은 남자는 여전히 한 마디도 하지 않았다. 그는 그녀를 더 꽉 안고 발걸음을 재촉하기 시작했다. 그녀는 더 이상 반항하지 않고 의기소침하게 그를 따라갔다.
그녀는 수시로 약간의 힘을 집중하여 울퉁불퉁한 길과 천식 때문에 중단된 목소리로 물었다. "당신은 누구입니까?" " 넌 누구냐? \ "그는 대답하지 않았다.
이렇게 그들은 부두를 따라 걸으며 달빛이 조금 있는 상당히 큰 광장, 즉 회색 광장으로 갔다. 검은 십자가 같은 것이 광장 중간에 서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그것은 교수대이다. 그녀는 이 모든 것을 알아보고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알고 있다.
그 사람은 멈춰 서서 그녀를 향해 돌아서서 두건을 벗겼다. "아," 그녀는 놀라서 낄낄거렸다. "또 그 사람인 줄 알았어!" "
그는 목사이다. 그는 그의 유령처럼 보인다. 그것은 달빛 때문이다. 달빛 아래서 모든 것이 귀신처럼 보이기 때문이다.
들어봐, "라고 그가 그녀에게 말했다. 그녀는 오랫동안 이런 음울한 어조를 듣지 못해 벌벌 떨었다. 그 사람은 계속 말했다. 그는 마음속으로 깊은 충격을 받았다. 그는 숨을 헐떡이며 말했다. "들어 봐, 우리가 도착했어. 나는 너와 이야기하고 싶다, 이것은 Grebe 이고, 이것은 끝이다, 그래서 우리를 함께 놓아라. 나는 너의 생사를 결정할 것이고, 너는 내 영혼을 결정해야 한다. 광장일 뿐 밤이 깊어서 여기서는 아무것도 볼 수 없다. 내 말 좀 들어봐. 나는 너에게 말하고 싶다 ... 우선, 너의 Fabi 에 대해 나에게 말하지 마라. (그래서 그가 왔다갔다하는 사람처럼, 그는 그녀를 앞으로 끌어당겼다.) 그리고 나에게 그에게 말하지 마라. 그거 아세요? 만약 네가 그 이름을 말한다면, 나는 내가 무엇을 할지 모르지만, 나는 분명히 무서운 일을 할 것이다. "
이런 말을 하면서 그는 마치 중심을 찾은 몸처럼 다시 일어섰다. 그러나 그의 말은 그의 경미한 흥분을 가라앉히지 않았다. 그의 목소리는 갈수록 낮아진다.
\ "이렇게 돌아가지 마라. 내 말 좀 들어봐, 이건 심각한 일이야. 우선, 나는 너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려주고 싶다. 나는 너에게 맹세한다, 이것은 조금도 웃기지 않다. -무슨 소리예요? 말해봐. 국회는 이미 너를 처형하라고 명령했다. 나는 방금 너를 그들의 손에서 구해냈다. 하지만 그들은 여전히 그곳에서 너를 쫓고 있다. 보세요. "
그는 시내를 가리키는데, 그곳의 수색작업은 여전히 계속되고 있다. 고함소리가 갈수록 가까워지다. 그레이베는 맞은편 중위네 탑에 목소리와 불빛으로 가득 찼고, 몇몇 병사들이 다른 쪽을 달리며 횃불을 들고 소리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집시 여자! 집시 소녀는 어디에 있습니까? 그녀를 처형해! 그녀를 처형하라! "
"잘 봐, 그들이 널 쫓고 있어, 내가 거짓말을 하지 않았다는 걸 알잖아. 나에 관해서는, 나는 너를 사랑한다. 입을 열지 마라. 네가 나를 싫어한다고 말하고 싶다면, 너는 여전히 말하지 않는 것이 좋다. 나는 더 이상 이런 말을 듣지 않기로 결정했다. -방금 널 구했어. 먼저 끝내겠습니다. 나는 여전히 너를 완전히 구할 수 있다. 다 준비했어요. 네가 원하는지 아닌지 봐라. 네가 원한다면 나는 할 수 있다. 클릭합니다
그는 또 화가 나서 멈추고 말했다. "아니, 그렇지 않아."
그래서 그는 다시 뛰기 시작했고, 그녀에게 따라가라고 했다. 왜냐하면 그는 그녀를 놓아주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는 교수대의 오른쪽으로 가서 손가락으로 그녀에게 보여 주었다. "너는 그것과 나 사이에서 선택할 수 있다." 그는 차갑게 말했다.
그녀는 그의 손에서 벗어나 교수대 아래에 무릎을 꿇고 그 음침한 기둥을 안고 있었다. 그리고 그녀는 아름다운 머리를 반쯤 돌려 어깨에서 목사님을 바라보았다. 그녀는 정말 십자가 밑에 무릎을 꿇은 처녀처럼 보였다. 제사장은 여전히 서 있었고, 손가락은 여전히 동상처럼 원래의 자세를 유지하면서 연단을 가리켰다.
결국 집시 소녀가 그에게 말했다. "그것은 너만큼 나를 무섭게 하지 않는다."
그래서 그는 천천히 팔을 숙이고 다정하게 바닥을 바라보았다. "만약 이 석두 들이 말을 할 수 있다면, 그들은 어디에 있을까? 그들은 분명히 내가 불행한 사람이라고 말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그는 또 말을 했다. 여자아이는 꼬인 물상 앞에 무릎을 꿇고 긴 얼굴로 그를 방해하지 않으려고 애썼다. 그의 지금의 목소리는 고통스럽고 부드러워서 그의 하찮은 얼굴과 씁쓸한 대비를 이루었다.
\ "나를 위해, 나는 당신을 사랑합니다. 아, 진짜야, 내 마음은 불처럼 타 오르고 있어, 하지만 밖에는 아무것도 노출되지 않았어! 아아! 아가씨, 밤이든 낮이든, 그래, 밤이든 낮이든, 연민할 가치가 없단 말인가? 이것은 밤낮으로 나의 사랑을 차지하고 있다. 내가 너에게 말하는데, 이것은 일종의 고문이다. 아! 나는 너무 슬프다, 나의 불쌍한 아이! 나는 너에게 장담하는데, 이것은 매우 유감이다. 내가 부드럽게 너와 이야기하는 것을 봐라. 나는 네가 나를 그렇게 두려워하지 않기를 바란다. 남자가 결국 여자를 사랑하는 것은 그의 잘못이 아니다! 아! 오, 이런! 뭐, 너는 영원히 나를 용서하지 않을 거야? 너는 여전히 나를 싫어한다! 그럼 끝이야! 그것이 내가 나빠진 이유이다. 봐라, 나 자신도 무서워! 너는 심지어 나를 한 번도 보지 않았다! 내가 너와 이야기할 때, 우리 둘의 마지막 변두리에 떨릴 때, 너는 낭충증에 대해 잘 알고 있을 거야? 어떤 상황에서도 나에게 그 경찰관을 언급하지 마라! -왜! 나는 너에게 무릎을 꿇고 싶어, 왜! 나는 너의 발밑의 흙에 키스하고 싶다. 너의 발이 아니다. 왜냐하면 네가 원하지 않기 때문이다. 왜 나는 아이처럼 울고 싶어, 나는 그것을 내 가슴에서 꺼내고 싶다. 말이 아니라 내 마음과 마음이다. 내가 너를 사랑한다고 말하기 위해서, 모든 것이 소용없고, 아무것도 없다! 동시에, 당신의 영혼에는 동정과 부드러움만 있습니다. 당신은 가장 아름답고 따뜻한 빛입니다. 당신은 고귀하고 착하며 자비롭고 귀여운 전체입니다. 아이고, 너 나 혼자 이렇게 냉막 해! 아! 어떤 인연인가! "
그는 손으로 얼굴을 가렸다. 소녀는 그가 우는 소리를 들었다. 그가 우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는 서서 온몸을 울며 무릎을 꿇는 것보다 더 비참하게 울었다. 그는 이렇게 오랫동안 울었다.
"아이고!" 그는 잠시 울고 나서 말했다. "나는 할 말이 없다." 나는 똑똑히 생각해서 너에게 한 말을 했다. 지금 나는 떨고 있다. 결정을 내려야 할 때 나는 망설일 것이다. 나는 어떤 특이한 일이 우리를 덮고 있다고 생각했고, 나는 말을 더듬었다. 아! 만약 네가 자기 연민을 하지 않는다면, 나는 곧 쓰러질 것이다. 미덕을 처벌하지 마라! 내가 어떻게 자신을 실망시킬 수 있단 말인가! 나는 의사이지만 과학을 모욕한다. 나는 군자이지만, 자신의 명성을 망쳤다. 나는 목사이지만 미사서를 정욕의 베개로 삼았다. 나는 하나님을 버린다! 다 널 위한 거야, 폭스! 너의 지옥에 더 잘 들어가기 위해서! 하지만 너는 내가 죄인이 되기를 원하지 않는다! 아, 내가 너에게 모든 것을 말해줄게! 또 다른 것도 있고, 무서운 것도 많아요. 오, 그리고 더 무서운 것도 있어요 ... "
그가 마지막 이 말을 했을 때, 그의 표정은 완전히 이성을 잃었다. 그는 잠시 멈춘 후 혼잣말로 엄하게 말했다. "아담과 이브의 맏아들 카인은 질투로 그의 형제 아벨을 죽였다. 오, 네 동생을 어떻게 대하니? 클릭합니다
또 한 차례의 침묵이 흘렀고, 그가 말했다. "하느님, 제가 그에게 무엇을 했습니까? 나는 그를 보호한 적이 있다. 나는 그를 키운 적이 있다. 나는 일찍이 그를 성인으로 가르쳤고, 나는 그를 사랑했고, 나는 그를 숭배한 적이 있다. 나는 그를 죽인 적이 있다! 네, 하느님, 방금 당신 집 석두 위에서 제 앞에서 그의 머리를 깨뜨렸습니다. 그건 나 때문이야, 이 여자 때문에, 그녀 때문에. "
그의 눈은 미친 듯이 변했다. 그의 목소리는 점점 작아지고 기계적으로 반복했다. "그녀 때문에. 그녀 때문에." 여러 번, 종소리의 마지막 진동처럼. 그리고 그의 혀는 더 이상 아무 소리도 내지 못했지만, 그의 입술은 여전히 들떠 있었다. 갑자기 그는 무언가가 무너진 것처럼 쓰러져 꼼짝도 하지 않고 무릎을 꿇고 두 무릎 사이에 머리를 묻었다.
소녀는 목사님의 다리 밑에 놓인 발을 살살 거두어들였다. 그는 천천히 움푹 패인 볼을 손으로 만지며 잠시 자신의 축축한 손가락을 보았다. "왜!" 그는 중얼 거렸다: "나는 울었다! 클릭합니다
그는 갑자기 형언할 수 없는 고통을 안고 집시 소녀에게 돌아섰다.
\ "아아! 너는 차가운 눈으로 나를 보고 울고 있어! 얘야, 이 눈물들이 모두 화산에서 뿜어져 나오는 용암이라는 것을 알고 있니? 그럼 이게 사실인가요? 사람은 자신이 싫어하는 사람에 대해 감정이 없다. 너는 나의 죽음을 비웃을 것이다. 아! 나는 네가 죽는 것을 보고 싶지 않아! 한마디로 용서 한마디! 사랑한다고 말하지 마, 사랑한다고 말하면 충분해, 내가 널 구할 수 있어! 그렇지 않으면 ... 아! 시간이 너무 늦었어, 내가 모든 성스러운 이름으로 너에게 간청해, 내가 그 치명적인 교수대처럼 석두 될 때까지 기다리지 마! 내가 우리 둘의 운명을 통제하고 내가 미쳤다고 생각하는 것은 무섭다. 내가 모든 것을 진정시킬 수 있을 줄 알았고, 우리 아래는 밑이 없는 심연, 불행한 아이인 줄 알았다. 네가 떨어지면 나는 영원히 너를 따라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친절한 말 한 마디! 한마디 해! 한 마디로! "
그녀는 입을 벌리고 그에게 대답했다. 그는 그녀 앞에 무릎을 꿇었다. 그래서 그는 그녀가 무슨 말을 하는지 독실하게 들을 수 있었다. 그는 아마 그가 그를 동정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그녀는 그에게 말했다: "당신은 살인자입니다! 클릭합니다 ""
목사는 미친 듯이 그녀를 품에 안고 무서운 미소를 지었다. "응, 그래, 난 살인자야! 클릭합니다 그가 말하길, "나는 너를 얻고 싶다. 만약 네가 나를 너의 노예로 삼고 싶지 않다면, 너는 반드시 나를 너의 주인으로 여겨야 한다. 널 잡고 싶어! 나는 동굴이 하나 있는데, 나는 너를 그곳으로 끌 것이다. 만약 네가 나를 따라오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나를 따라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나는 너를 넘겨주겠다! 아름다운 아이, 너는 죽든지 내 것이든지! 목사님께 속한다! 배교자에 속한다! 살인자에 속한다! 오늘 밤부터 들었어? 힘내, 신나게! 어서, 키스해! 어리석은 사람! 너는 선택해야 한다: 무덤이냐 내 침대냐! "
그의 눈은 욕망과 무례함을 반짝이고 있다. 그의 입술은 열정적으로 소녀의 목을 쓰다듬고 있다. 그녀는 그의 품에서 발버둥쳤다. 그는 그녀의 얼굴에 키스를 했다.
"날 물지 마, 괴물! 클릭합니다 그녀는 소리쳤다. \ "아! 무서운 불결한 요승! 놔줘! 나는 너의 빌어먹을 회색 머리를 잡아당겨 네 얼굴에 던질 것이다! "
그의 얼굴은 빨갛고 하얗게 변했고, 그는 그녀를 놓아주고 음침하게 그녀를 바라보았다. 그녀는 자신이 이겼다고 생각하고 말했다. "내가 너에게 말하는데, 나는 나의 Fabi 에 속한다. 나를 사랑하는 것은 Fabi 이고, 예쁜 것은 Fabi 입니다! 너, 목사님, 너 늙었구나! 너 정말 못생겼어! 빌어먹을! "
그는 낙인이 찍힌 죄인처럼 큰 소리로 소리쳤다. "그럼 죽어라!" " \ "그는 이를 갈며 말했다. 그녀는 그의 흉악한 눈빛을 보고 도망가려고 했다. 그는 그녀를 잡았고, 그는 그녀를 흔들었다. 그는 그녀를 땅바닥에 던지고, 그녀의 예쁜 팔을 잡고 석판길에서 끌며 네덜란드 탑의 모퉁이로 재빠르게 걸어갔다.
그곳에 도착했을 때, 그는 그녀에게 돌아서서 말했다. "마지막으로: 당신은 나에게 속할 것입니까?" "
그녀는 강력하게 대답했다: "아니요."
그래서 그는 "주드! 주드! 집시 여자가 왔어요! 어서 와서 복수해! "
소녀는 자신의 팔이 갑자기 잡혔다고 느꼈다. 그녀가 보니 원래 고기가 없는 팔이 벽의 창문에서 튀어나와 철수처럼 그녀를 잡았다.
"그녀를 잡아라!" 제사장은 말했다: "이것은 도망친 집시 여성입니다. 그녀를 보내지 마라. 경찰에 신고하면 교수형을 당하는 걸 볼 수 있을 거야. "
......
사형수와 헌병대가 함께 오두막으로 들어갔다. 이 어머니는 반항하지 않고 딸에게 기어올라 생명의 위험에도 불구하고 그녀에게 달려들었다. 집시 소녀가 군경이 접근하는 것을 보았을 때, 그녀는 또 죽음을 두려워했다. "엄마!" 그녀는 무한히 슬픈 목소리로 소리쳤다. "엄마! 놈들이 온다! 날 지켜줘! " 어머니는 힘없이 대답했다. "그래, 자기야, 내가 너를 지켜줄게!" "그녀는 딸을 품에 꼭 껴안고 얼굴에 키스를 했다. 두 사람 모두 바닥에 엎드렸고, 어머니는 딸에게 쓰러져 감동적이고 애석한 광경을 이루었다.
헨리 굴란은 소녀의 아름다운 어깨 아래에서 그녀를 안았다. 그녀가 그 손을 느낄 때, 그녀는 "어" 라고 말하고 기절했다. 집행자는 눈물을 그녀에게 떨어뜨려 그녀를 꺼내려고 했다. 그는 어머니를 떼어내려고 시도했다. 그래서 헨리 구란은 소녀를 오두막에서 끌어냈고, 어머니는 뒤에서 그녀를 끌고 갔습니다. 어머니도 눈을 꼭 감았다.
이때 해가 뜨자 광장에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있었는데, 멀리서 그가 두 여자를 끌고 계란대를 향해 가는 것을 지켜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교도소장 트리스트럼의 규정이기 때문에 관객의 접근을 금지하는 성질이 있다.
그 창문에는 아무도 없다. 먼 곳의 성모원 탑 꼭대기에서만 두 개의 어두컴컴한 그림자가 새벽의 밝은 하늘 아래 나타났다. 마치 바라보고 있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헨리 구란은 이 두 사람을 치명적인 교수대 아래로 끌고 멈춰 섰다. 이 광경은 그로 하여금 연민을 느끼게 했다. 그는 거의 숨을 쉴 수 없다. 그가 소녀의 귀여운 목에 밧줄을 매자, 이 불행한 소녀는 삼끈의 무서운 접촉을 느꼈다. 그녀는 눈을 뜨고 석두 교수대의 뼈가 그녀의 머리 위로 뻗어 있는 것을 보았다. 그녀는 깜짝 놀라 가슴 아픈 목소리로 소리쳤다. "아니야! 안 돼! 나는 원하지 않는다! " 어머니의 머리는 옷에 완전히 묻혀서 한 마디도 할 수 없었다. 사람들은 그녀가 온몸을 떨고 있는 것을 보고, 그녀가 필사적으로 아이에게 키스하는 소리만 들었다. 집행자는 이때 신속하게 그녀의 두 팔을 찢었다. 어쩌면 그녀는 지쳤을지도 모른다. 어쩌면 그녀는 절망했을지도 모른다. 그녀는 집행자가 하도록 했다. 그래서 그는 아가씨를 어깨에 메고 귀여운 사람을 둘로 구부려 머리에 매달았다. 그래서 그는 사다리를 타고 올라갈 준비를 했다.
이때 바닥에 누워 있던 어머니가 갑자기 눈을 떴다. 그녀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일어섰고, 얼굴에 무서운 표정을 짓고 야수처럼 사형 집행자에게 달려들어 그를 한 입 물었다. 그것은 단지 번개일 뿐이다. 사형수가 아파서 비명을 지르기 시작했다. 모두가 달려왔다. 모두가 그의 피 흘리는 손을 어머니의 치아에서 끌어내려고 발버둥쳤다. 그녀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모두들 힘껏 그녀를 밀었는데, 그녀의 머리가 석두 바닥에 세게 부딪치는 것을 보았다. 사람들이 그녀를 부축해서 일어나자, 그녀는 또 넘어졌다. 그래서 그녀는 죽었다.
사형 집행인은 여전히 소녀를 사다리로 들어 올렸다.
둘째, La Creatura Bella Bianco Vesita [이탈리아어, 백의미인을 뜻한다. ]-단테
카시모도가 그 작은 방으로 들어갔을 때, 그는 안에 아무도 없고 그 집시 소녀도 없는 것을 보았다. 그가 그녀를 보호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을 때, 사람들은 그녀를 데리고 갔다. 그는 크게 놀라 고통스럽게 두 손으로 자신의 머리를 잡아당겼다. 그런 다음 그는 교회 전체를 돌아다니며 보헤미안 소녀를 찾아다녔고, 구석구석에서 이상한 울음소리가 터져 그의 빨간 머리를 땅에 뿌렸다. 왕실 궁수가 성모원에 성공적으로 들어가 집시 소녀를 찾아갔을 때이다. 카시모도는 그들을 도왔고, 불쌍한 귀머거리는 그들의 악의를 의심하지 않았다. 그는 집시 소녀의 적이 유랑자라고 생각한다. 그는 트리스트림 레미트를 가능한 모든 은신처로 직접 이끌고 비밀의 문, 제단의 메자닌, 내성기실을 열었다. 만약 그 불행한 소녀가 아직 있다면, 그것은 그가 그녀를 넘겨준 것이다. 트리스트럼이 아무것도 얻지 못하고 지루함을 느낄 때, 카시모도는 혼자 한다. 그는 교회에서 20 번, 100 번, 동쪽에서 서쪽으로, 남쪽에서 북쪽으로, 위에서 아래로, 올라오고, 내려가고, 뛰고, 소리치고, 소리치고, 수색하고, 탐구하고, 머리를 각 구멍에 뻗어 보고, 불을 각 구멍 아래에 놓고 사진을 찍었다 암탉을 잃은 수탉은 그보다 훨씬 고함을 지르지 않을 것이고, 그의 눈빛보다 흉악하지도 않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그가 확정했을 때-그녀가 더 이상 거기에 없다는 것이 확실하다. 모든 것이 끝났다. 그녀는 끌려갔다. 그는 천천히 탑 위의 계단을 올라갔고, 그가 교회에서 그녀를 구해낸 날, 그는 열정과 승리의 기쁨으로 계단을 밟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그는 또 이곳을 지나 고개를 숙이고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눈물도 숨을 쉬었다. 교회는 다시 황량해지고 다시 침묵에 빠졌다. 궁수가 그것을 떠나 도시로 가서 마녀를 쫓았다. 카시모도는 그동안 이렇게 떠들썩하게 습격당한 거대한 교회에 혼자 있었는데, 그의 보호 다음 번에는 그 집시 소녀가 몇 주 동안 잠을 잤던 작은 방으로 가는 길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가 거기에 접근했을 때, 그는 그가 다시 그녀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가 교회 옆 복도 모퉁이에 도착했을 때, 그는 큰 아치형 기둥 아래의 작은 방과 그 작은 창문을 보았는데, 마치 나뭇가지의 새집처럼, 이 불쌍한 사람의 마음은 더 이상 지탱할 수 없었다. 그는 넘어지지 않도록 기둥에 기대었다. 그는 그녀가 다시 돌아올지도 모른다고 상상했는데, 분명 착한 천사가 그녀를 데려왔을 것이다. 이 작은 방은 그렇게 조용하고, 그렇게 안정적이고, 그렇게 귀엽고, 그녀 없이는 없을 것이다. 환멸을 두려워하여, 그는 감히 한 걸음 더 나아가지 못했다. 그는 스스로에게 말했다. "네, 그녀는 여전히 잠을 자거나 기도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녀를 방해하지 마라. ""
결국 그는 용기를 내어 발돋움하고 앞으로 걸어갔다. 그는 보고 안으로 들어갔다. 비어 있습니다! 이 작은 방은 여전히 비어 있다. 불쌍한 귀머거리가 오두막 주위를 천천히 걸어가며 침대를 젖히고 침대 밑을 들여다보았는데, 마치 매트리스와 바닥 사이에 숨길 수 있는 것 같았기 때문에 그는 고개를 저으며 멍해졌다. 갑자기 그는 분노하여 발로 불을 밟아 껐다. 그는 한마디도 하지 않고 한숨을 쉬지도 않고 머리를 벽에 힘껏 부딪쳐 땅에 쓰러졌다.
그는 정신을 차리고 침대로 뛰어들어 위에서 뒹굴며 그녀가 잤던 따뜻한 곳에 미친 듯이 키스했다. 그는 숨을 멈춘 듯 몇 분 동안 꼼짝도 하지 않고 있다가 일어 섰다. 얼굴에 땀, 숨을 헐떡이며 의식을 잃고, 머리는 방울처럼 벽에 골고루 부딪쳤다. 그것을 깨기로 결심한 것 같았다. 결국 그는 또 기진맥진하여 쓰러졌다. 그는 무릎으로 한 걸음 한 걸음 작은 방에서 나와 실망하며 문 맞은편에 쭈그리고 앉았다. 그는 꼼짝도 하지 않고 한 시간 넘게 그곳에 머물렀고, 이 황량한 작은 방을 뚫어지게 쳐다보았는데, 이는 한 어머니와 그녀의 아이가 빈 요람과 관 사이에 앉아 있는 눈보다 더 고통스럽고 현기증이 났다. 그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무서운 오열소리가 그의 온몸을 진동시켰지만, 눈물은 없었다. 마치 여름의 소리 없는 번개와도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가 외로운 상상 속에서 어떤 사고로 집시 소녀를 데려갔는지 생각했을 때, 그는 반장 신부를 생각했다. 그는 돔 클로드가 타워의 계단 열쇠를 가진 유일한 사람이라는 것을 기억한다. 그는 부주교가 어둠 속에서 그 소녀를 습격한 것을 기억한다. 처음으로 그를 도왔고, 두 번째로 그를 저지했다. 그는 수천 개의 세부 사항을 기억하는데, 부주교가 집시 소녀를 강탈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러나 목사에 대한 그의 숭상심과 그 사람에 대한 감사와 존경과 사랑은 이미 그의 마음속에 깊이 새겨져 있다. 이 순간에도 그는 실망과 질투의 발톱에 저항하고 있다.
그는 이것이 부주교가 한 짓이라고 생각했고, 그는 다른 사람에 대한 분노와 원한으로 가득 찼다. 이때 그는 함께 클라우드 플로노에게 도움을 청해 이 불쌍한 귀머거리를 더욱 고통스럽게 했다.
그의 사상이 목사에게 너무 몰두했을 때, 아치형 기둥이 아침 햇살 속에서 하얗게 변했고, 그는 성모원의 가장 높은 층을 보았는데, 그곳에서 한 사람이 목사님의 방 밖에 있는 난간 모퉁이를 걷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사람도 그에게 다가왔다. 그는 그를 안다. 이것은 부주교입니다. 클로드는 느리고 무거운 걸음으로 걷고 있다. 그가 걸을 때, 그는 앞을 보지 않았다. 그는 북탑을 향해 걸어갔지만, 그의 얼굴은 한쪽으로 돌아서서 살렘 강의 오른쪽 해안을 바라보며 머리를 높이 치켜세웠다. 마치 그가 그 지붕에서 무언가를 보고 싶어하는 것 같았다. 연은 늘 이런 비뚤어진 자세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한 곳으로 날아가지만, 그 눈은 다른 곳을 바라보고 있다. 그래서 목사는 카시모도 위층의 1 층을 지나 그를 보지 못했다.
이 귀머거리는 이 갑작스러운 출현에 놀라 멍해졌다. 그는 목사가 북탑 입구로 들어가는 것을 보았다. 독자들은 모두 이 탑에서 시내의 호텔을 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카시모도는 일어서서 부주교를 따라갔다.
카시모도는 목사가 왜 탑에 갔는지 알고 싶어 탑으로 가는 계단을 올라갔다. 게다가, 불쌍한 종을 치는 사람은 그가 무엇을 하려는지, 카시모도가 무슨 말을 하려는지, 그가 무엇을 하길 원하는지 모른다. 그는 분노와 공포로 가득 찼다. 반장 신부와 집시 소녀가 그의 머릿속에서 충돌이 발생했다.
그가 탑 꼭대기에 도착했을 때, 그는 계단의 그늘에서 나와 플랫폼으로 들어가기 전에 목사가 어디에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았다. 목사가 그를 등지고 있다. 종탑 플랫폼 주위에 노천 난간이 있다. 목사의 눈은 도시의 다른 쪽을 응시하고, 가슴은 성모원 다리를 향하는 난간에 기대어 있다.
카시모도는 그가 이렇게 집중해서 무엇을 보고 있는지 보려고 가볍게 그의 뒤를 걸었다. 목사는 온 정신을 집중하여 귀머거리가 그에게 다가오는 것을 듣지 못했다.
......
이런 꼼짝도 하지 않고 잠자코 있는 태도에는 무례한 종을 치는 사람이 감히 앞으로 나가 그를 방해하지 못하게 하는 무서운 것이 있다. 대주교의 시선을 따라 가면 된다. 대주교에게 물어보는 방법이기도 하다. 그래서 그 불행한 귀머거리의 눈초리도 회색 광장에 떨어졌다.
그는 반장 신부가 무엇을 보고 있는지 보았다. 사다리는 이미 영구적인 교수대 위에 놓여 있다. 그 광장에는 민간인 몇 명과 많은 병사들이 있다. 한 사람이 석판길에서 하얀 물건을 끌고 뒤에 검은 물건을 따라갔다. 그 사람은 교수대 아래에 멈춰 섰다.
이때, 그곳에서 한 가지 일이 발생했는데, 카시모도는 똑똑히 보지 못했다. 이것은 그의 한쪽 눈이 그렇게 멀리 보이지 않았기 때문이 아니라, 많은 병사들이 그의 시선을 막았기 때문에 그가 이 모든 것을 볼 수 없었기 때문이다. 이때 태양은 이미 떠올랐고, 조수광은 지평선을 가득 채웠다. 파리의 모든 무기, 종탑, 굴뚝, 삼각형 꼭대기가 모두 빨갛게 달아올라 마치 동시에 불이 난 것 같다.
이때 남자는 에스컬레이터에 오르기 시작했다. 그는 어깨에 여자 한 명과 목에 살아 있는 백의소녀를 메고 있다. 카시모도는 그녀를 안다. 바로 그녀입니다.
이 사람은 이런 방법으로 사다리의 꼭대기까지 올라갔다. 그는 매듭을 정리했다. 이곳의 목사는 더 잘 보고 싶어서 난간으로 뛰어갔다.
이때 그 사람은 갑자기 사다리를 발로 찼다. 카시모도는 오랫동안 숨을 쉬지 못했는데, 그는 그 불행한 아이가 밧줄 머리 위에서 흔들리는 것을 보았는데, 지면에서 2 야드 떨어져 있었고, 그 사람은 발을 그녀의 어깨에 얹었다. 밧줄이 몇 바퀴 돌자 카시모도는 이 집시 소녀가 온몸을 심하게 경련하는 것을 보았다. 한편 목사는 목을 쭉 뻗었고, 그의 눈은 밖으로 튀어나와 남녀의 무서운 장면, 그 거미가 파리를 잡는 모습을 연구했다.
가장 무서운 순간에, 나는 악마의 미소, 인류가 더 이상 가지고 있지 않은 미소, 그리고 목사의 얼굴에 나타나는 미소를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카시모도는 웃음소리를 들을 수 없었지만 미소를 보았다. 종을 치는 사람은 부주교 뒤에서 몇 걸음 뒤로 물러났고, 갑자기 미친 듯이 그를 향해 달려와서, 두 개의 큰 손으로 돔 클로드의 등을 밀고, 그가 기대고 있는 아래 깊은 공터로 그를 밀어 넣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목사가 소리쳤다. "빌어먹을!" 나는 넘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