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열심히 공부하는 젊은이들의 시

열심히 공부하는 젊은이들의 시

1. '차가운 창가에서 열심히 공부하다'에 대한 시

1. 칼날은 갈음에서 나오고, 매화향은 매서운 추위에서 나온다.

'세상을 향한 경고' 부지런한 장 중에서. 고통 없이는 좋은 행복과 좋은 품격이 쉽게 찾아오지 않는다는 뜻이다. 그러므로 고통을 참으면 생명의 불꽃이 빛난다고 한다.

2. 읽고 있으면 봄이 이미 깊었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할 것입니다. 1인치의 시간은 1인치의 금과 같은 가치가 있습니다.

이것은 "백의 두 시"입니다. 사슴동굴'은 당나라 왕전백이 지은 작품이다. 독서에 집중하라는 뜻인데 어느새 봄은 금처럼 소중하고 소중히 여겨져야 합니다.

3. 수년간의 노력은 결국 결실을 맺을 것입니다. 밝은 미래에 시간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Du Xunhe의 "Ti Di Di Nephew Book Hall"에서. 젊었을 때의 노력과 근면은 평생 동안 쓰이겠지만, 배움에 성공하려면 시간이 보장되어야 한다는 뜻이다.

4. 만 권이 넘는 책을 읽고 대가처럼 글을 쓰세요

시인 두보(Du Fu)의 "위작성(Wei Zuocheng)에게 전하는 22개의 운율"에서. 독서란 책을 많이 읽고, 책을 많이 읽어야 할 수 있다는 뜻으로, 글로 쓰면 마치 신의 도움처럼 편하게 쓸 수 있다는 뜻이다.

추가 정보

중국 학자들은 고대부터 부지런히 공부하는 전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진나라 때 처인은 반딧불이 내는 희미한 빛의 도움으로 열심히 공부하여 결국 학식이 되어 궁중의 관리가 되었다.

역시 진나라에 살던 손강은 겨울 폭설에 반사되는 빛을 보며 공부에 열중했고, 마침내 궁정에 들어가 관료가 되어 학문이 뛰어난 유명한 학자가 되었다. . 그런데 이 문인들이 그렇게 열심히 공부한 이유를 살펴보면 『논어』에 나오는 “배우기를 잘하면 관이 된다”는 문장이 생각나기 쉽다.

'공부를 잘하면 관이 된다'는 '논어'에 나오는 자하의 유명한 말이다. 사실 그 앞에 '관이라면 관이 된다'는 말이 있다. , 당신은 배울 것입니다." Zhu Xi는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우수함은 여분의 에너지를 갖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문장의 의미는 정치인이 여유 시간이 있으면 계속해서 배우고, 풍요로워지고, 발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학자들은 여가 시간이 있으면 관료가 되어 배운 것을 시험해야 합니다. 여기에서 Zixia는 공무원이 평생 학습해야 한다는 생각을 제시하면서 학습과 시간을 결합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하지만 사실 과거과시제도가 생기기 전에는 공부해서 관직에 미치는 영향이 크지 않았다. 과거 시험이 시작되면서 관료가 되기 위한 공부라는 개념이 사람들의 마음속에 뿌리를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고시시대에는 공부와 합격, 관직이 대부분의 선비들의 추구가 되었고, 이 시기의 계몽교육 역시 “모든 것이 열등하고 공부만이 높다”고 강조했는데, 그리고 금 목록, 명예와 재산에 이름을 올리려는 유혹을 가지고 학교 아이들에게 책을 읽도록 장려합니다.

바이두 백과사전 - 추운 창구에서 열심히 공부 2. 열심히 공부하는 시

학문 장려(당나라) 안진청 3시에 불이 켜지고 5시에 닭이 켜진다 남자가 공부할 때, 검은 머리는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모른다. 이른 아침, 백수방은 공부가 늦어진 것을 후회했다.

겨울밤의 독서는 자옥(송나라) 육유를 보여주며, 고대인들은 학문에 노력을 아끼지 않았는데, 그들이 젊었을 때에만 성공할 수 있었다. 종이에서 배운 것은 결국 얕고, 자세하게 해야 한다는 것을 안다.

장가싱의 '악부송자' 푸른 정원의 해바라기가 아침 이슬 속에 해가 지기를 기다리고 있다. Budeze의 봄에는 모든 것이 빛날 것입니다.

가을 축제가 오면 노란 꽃의 잎이 시들지 않을까 걱정이 될 때가 많습니다. 동쪽에서 바다로, 강물은 언제 서쪽으로 돌아갈 것인가? 젊은이가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노인은 비참해질 것입니다.

청년이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노인은 비참해진다. 검은 머리는 공부를 일찍부터 잘 모르고, 백발은 늦게 공부한 것을 후회한다.

더 이상 기다리지 마십시오. 어린 머리가 희어지고 슬픔이 가득 차게 될 것입니다. 책산에는 길이 있고, 근면함이 길이요, 배움의 바다는 끝이 없고, 수고로 만든 배는 밤이 되면 흐느끼는 소리처럼 오랫동안 사라진다. 삼키는 것.

새벽에 미래는 밝아, 홀로 노인과 작별을 고한다. 밤에 사람들이 떠드는 소리는 사라졌지만 울고 흐느끼는 속삭임만 들리는 것 같다.

새벽이 지나도 앞으로의 여정을 이어갔고, 탈출한 노인과 작별 인사밖에 할 수 없었다. 젊은이가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노인은 비참해질 것입니다.

검은 머리는 일찍 공부를 열심히 하는 법을 모르고, 백발은 늦게 공부한 것을 후회한다. 더 이상 기다리지 마십시오. 청년의 머리는 회색으로 변하고 슬픔으로 가득 차게 될 것입니다.

책의 산에는 길이 있고, 노력은 길이며, 노력은 배움의 끝없는 바다에 있는 배입니다. 신사는 말했다: 배움을 멈출 수는 없습니다.

파란색에서 가져온 녹색, 파란색에서 가져온 얼음, 물에서 가져온 것, 그리고 물에서 가져온 차가운 것입니다. 나무는 곧고 가운데에 줄이 있고 틀은 바퀴로 사용한다.

그러므로 나무를 밧줄로 받치면 곧게 되고, 금속을 날카롭게 하면 이롭다.

그러므로 높은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얼마나 높은지 모르고, 깊은 시내에 가지 않으면 땅이 얼마나 두꺼운지 모른다. 역대 왕들의 마지막 말을 들어보면 지식이 얼마나 위대한지 모릅니다.

전월이와 너구리의 아들들은 같은 목소리로 태어나 서로 다른 풍습을 갖고 자라며 그렇게 교육받았다. ... 하루 종일 고민했는데, 한 순간에 배운 것만큼 좋지는 않네요.

항상 무릎을 꿇고 위를 올려다봤지만 높은 곳에 올라서 얻은 심오한 통찰은 잘 모르겠다. 높은 곳에 올라가서 움직일 때에는 팔이 펴지지 아니하고 멀리 보이는 것이 바람을 따라 부를 때에는 소리가 빠르지 아니하고 소리가 더 크다.

말 타는 척하면 천리를 못 달리고, 배 타는 척하면 물은 못 쓰지만 강은 막는다. 군자의 삶도 이와 다르지 않습니다. 그는 사물과 거짓을 잘 알고 있습니다.

남쪽에는 '몽골비둘기'라는 새가 있는데, 깃털을 둥지로 삼고, 머리털을 땋고 갈대로 묶어둔다. 바람이 불면 계란이 죽습니다.

둥지는 끝이 없고 묶여있습니다. 서쪽에는 줄기 길이가 4인치인 "서간"이라는 나무가 있는데, 높은 산에서 자라며 백인(白仁)의 심연에 가깝습니다.

나무 줄기는 능력이 없지만 정해져 있는 것이다. 푹신한 대마는 지지대 없이 똑바로 자라며, 백사장은 열반 속에서 검게 변합니다.

난초나무의 뿌리는 지(草)인데, 점차 자라면서 군자가 접근하지 않고, 서민들이 받아들이지 않는다. 그 품질은 매력적이지 않지만 점차적으로 그렇습니다.

그러므로 군자는 살 때에는 고향을 선택해야 하고, 여행할 때에는 선비를 찾아야 하며, 따라서 사악함과 기행을 경계하고 의를 지켜야 한다. 일이 일어날 때에는 반드시 시작이 있어야 하고, 명예와 치욕이 올 때에는 반드시 그 미덕을 닮아야 합니다.

곤충은 썩은 살에서 자라며, 딱정벌레는 물고기와 물고기에서 자랍니다. 자신을 소홀히 하고 잊어버리면 재앙이 닥칠 것입니다.

강함은 기둥을 이루고 부드러움은 묶음을 가져옵니다. 악과 더러운 것이 몸 안에 있으니 원한이 그 원인이니라.

장작을 한 곳에 바르면 불이 마르고, 평지가 한 곳에 있으면 물이 젖는다. 식물과 나무가 자라고 있고, 동물들이 떼를 지어 살고 있습니다.

모든 것은 그 종류를 따른다. 그렇기 때문에 나무의 성품은 넓어서 활과 화살이 멀리 닿고, 숲이 무성하고 도끼가 한계에 이르고, 나무가 그늘지고 검은 새가 많고, 포도주가 신맛이 나고 각다귀가 모이는 것이다.

그러므로 말은 재앙을 가져올 수 있고 행동은 불명예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흙이 쌓이면 산이 생기고, 바람과 비가 쌓이면 심연이 생기고, 좋은 일이 쌓이면 용이 생겨나고, 신들은 만족하고 성심(聖心)을 갖추게 된다. 그러므로 계단을 쌓지 않으면 천리를 갈 수 없고, 작은 시내를 쌓지 않으면 강이나 바다가 될 수 없습니다.

말은 한 번 도약할 수 있지만 열 걸음을 갈 수는 없지만, 말은 열 걸음을 갈 수 있지만 그 장점은 인내에 있습니다. 인내하면 썩은 나무는 부서지지 않고, 인내하면 쇠와 돌도 쪼개질 수 있다.

도롱뇽은 날카로운 발톱과 이빨도 없고, 강한 근육과 뼈도 갖고 있지 않으며, 흙을 먹고 저승의 물을 마십니다. 여섯 개의 무릎과 두 개의 발톱을 가진 게는 뱀의 구멍이 아니다. 의지할 것이 없다면 조급하다는 뜻이다.

그러므로 깊은 야망이 없는 사람에게는 분명한 이해가 없고, 부끄러운 일이 없는 사람에게는 큰 성취가 없습니다. 길에 이르지 못하면 두 왕을 섬길 수 없습니다.

눈은 선명하게 보지 못하고, 귀는 선명하게 듣지 못합니다. 뱀은 다리가 없어 날 수 있고, 쥐는 다섯 가지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에는 "시체 비둘기가 뽕나무 속에 있고 그 아들은 일곱 살이다. 군자와 신사의 예의는 하나다.

그의 예의는 하나이다." 마음은 매듭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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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므로 신사들은 하나로 뭉칩니다. 옛날에는 박이 하프를 불면 떠다니는 물고기들이 나와서 듣고, 보야가 하프를 불면 여섯 마리의 말이 고개를 들었다.

그러므로 소리가 너무 작아도 들리지 않고, 보이지 않아도 보이지 않는 동작이 없습니다. 옥은 산에 있고, 풀은 촉촉하고, 진주는 심연에서 자라나 절벽은 마르지 않는다.

악을 쌓지 않고 선을 행하는가? 이 말을 안 듣는 사람이 있나요? 이것이 악을 배우는 시작인가? 악의 종말? 그는 말했다: 숫자는 경전을 읽는 것에서 시작하여 예를 읽는 것으로 끝나며, 의미는 학자가 되는 것에서 시작하여 성인이 되는 것으로 끝난다. 거의 사라졌습니다. 그러므로 숫자 학습에는 끝이 있고, 그 의미를 한 순간도 버릴 수 없다면 말이다.

하는 것은 인간과 같고, 포기하는 것은 동물과 같습니다. 고서는 정치의 규율이고, 시는 소리의 끝이며, 의례는 법의 구분이자 계급의 규율이다.

그러므로 배움은 예절로만 끝난다. 이것이 바로 궁극적인 도덕성이라고 불리는 것입니다.

예절과 글쓰기에 대한 존중, 음악의 조화, 시와 서예의 폭, 봄과 가을의 미묘함은 모두 하늘과 땅 사이에 있습니다. 군자의 학문은 귀에 들어가고 젓가락은 마음에 닿아 사신에 퍼져서 움직임과 고요함의 형상을 이룬다.

간단히 말하면 기어다니고 움직이는 것이 법이 될 수 있습니다. 악인의 배움은 귀로 들어가고 입으로 나온다.

입과 귀 사이의 거리는 4인치입니다. 7피트의 몸매를 아름답게 만들기에 충분합니다! 고대의 학자는 자신을 위한 존재였지만, 오늘날의 학자는 타인을 위한 존재입니다.

신사의 교육은 몸에도 아름답지만 악인의 교육도 무가치하다. 그러므로 묻지 않으면 자랑스럽다고 하고, 한 가지 질문을 하면 부끄럽다는 말을 듣게 될 것입니다.

교만한 것도 옳지 않고, 囋도 옳지 않습니다. 군자는 상과 같습니다. 부자는 비옥한 땅을 살 필요가 없으며 장부에 수천 알의 기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집을 짓기 위해 굳이 높은빔을 올릴 필요는 없다. 책 속에는 황금집이 있다. 아내와 결혼할 때 파렴치한 중매인을 미워하지 마십시오. 책에는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밖에 나갈 때 누구와도 함께하지 못한 것을 후회하지 마세요. 책에는 마차와 말이 정말 많아요. 그 남자는 인생의 야망을 이루고 싶었고 창 앞에서 부지런히 육경을 읽고 싶었습니다.

젊은이가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노년이 비참해질 것입니다. 하나님은 열심히 일하는 사람에게 상을 주십니다. 3피트의 얼음은 하루에 얼지 않습니다. 청년의 머리는 백발이 되고 마음에는 근심이 가득하리로다 수백 개의 강이 동쪽으로 닿아 바다에 이르면 언제 서쪽으로 돌아가리이까? 젊은이가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노인은 비참해질 것입니다. (한웨푸 "롱송싱"). 3. 열심히 공부하는 시, 명언, 4자 단어 긴급 활용

Yan Zhenqing의 "공부 격려"

불이 켜져 있습니다. 3시에 치킨은 5시에 시작됩니다.

검은 머리는 일찍 공부할 줄 모르고, 백발은 시를 늦게 읽은 것을 후회한다.

주희

늙은이가 되는 것보다 젊은 사람이 배우는 것이 더 쉽기 때문에 한 치의 시간도 가볍게 여겨서는 안 된다.

연못에 봄 풀이 나는 꿈을 이루기도 전에 이미 계단 앞의 봉황 나뭇잎이 가을의 소리를 울렸다.

유명한 명언

★산업은 부지런함으로 지배하지만 놀이를 무시하면 성공은 생각으로 이루어지지만 태만함으로 파괴됩니다. --한유

★지성은 노력에서 나오고, 천재성은 축적에서 나온다. --화뤄갱

★칼날은 갈음에서 나오고, 매화향은 매서운 추위에서 나온다.

★책산에도 길이 있고, 노력이 길이고, 배움의 바다에 끝이 없고, 노력이 배이다.

★천재는 99% 땀과 1% 영감입니다. --에디슨

★성공 = 노력 + 올바른 방법 + 공허한 말 덜하기 --아인슈타인

★인간의 뇌도 팔다리와 똑같다. 더 좋을 텐데 안 쓰면 소용없어요- 마오이솅

★행복한 사람이 되고 싶나요? 고난을 견디는 법을 먼저 배우길 바랍니다 - Turgenev

★천재를 키우는 결정적인 요소는 근면함입니다 - Guo Moruo

숙어

낭 반딧불이 눈

빛을 빌리기 위해 벽을 깎는 중

두루마리 들고

닭이 춤추는 소리를 듣는 중

밤에 곤히 자고 있는 중

계속되는 불타는 크림 해시계

지치지 않음

인내

닭 춤추는 소리 듣기

캔틸레버식 엉덩이

장작 위에 누워 용기를 맛보다

세 가지 불가사의를 편찬하는 웨이

우우의 가난한 시절

모래를 모아 탑을 쌓다

물 바위 사이로 떨어지는 물

밧줄로 나무를 쪼개기

밤새도록

양꽃이 벼루 웅덩이에 들어갑니다.

작은 창가에 앉아 주역을 읽으며 봄이 얼마나 지나갈지 모르겠다.

번역: 지붕 위의 참새 두 마리의 그림자가 책상 위로 움직이고, 포플러 꽃의 점이 집 안으로 떠올랐다. 벼루에 빠지다.

작은 창가에 조용히 앉아 아무 관심도 두지 않은 채, 봄이 되어서 얼마나 시간이 흘렀는지 모릅니다.

2. 당나라 안진경의 <배움을 격려하는 시>

3시에 불이 켜지고 5시에 닭이 켜지는데, 남자들이 공부할 때

검은 머리는 공부를 열심히 할 줄 모르지만, 백발은 늦게 공부해서 후회한다.

번역: 남자아이들이 공부하기 가장 좋은 시간은 자정부터 닭이 울 때까지입니다.

젊었을 때 열심히 공부할 줄 알고 부지런히 공부해야 합니다. 하지만 노는 법만 알고 열심히 공부하는 법을 모른다면, 어렸을 때 열심히 공부하는 법을 몰랐던 것을 늙어서 후회하게 될 것입니다.

3. 당나라 왕전백의 <백사슴굴 두 시>

읽고 있는 사이 어느새 봄이 와있는데, 시간이 촉박하다. 모든 금의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들을 웃게 하려고 오는 도교가 아닌, 주청(周淸)과 공시정(孔秋財)이 그것을 추구하고 있다.

번역: 독서에 집중하세요. 봄은 어느새 지나가고, 모든 시간은 1인치의 금만큼 소중합니다.

지나가는 사람들의 감상적인 웃음으로 내 생각이 방해받지 않았다면 나는 주공 공자의 본질과 가르침에 대해 깊이 탐구하고 있었을 것입니다.

4. 송나라: 주희의 학문을 격려하는 시/가끔

청년이 배우기는 쉽지만 노인이 성공하기는 어렵다. 그러므로 1인치의 시간도 가볍게 여겨서는 안 됩니다.

연못에 봄 풀이 나는 꿈을 이루기도 전에 이미 계단 앞의 봉황 나뭇잎이 가을의 소리를 울렸다.

번역: 청춘의 시절은 지나가기 매우 쉽지만 배움에 성공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한 순간의 시간도 쉽게 놓칠 수 없습니다.

연못에 봄풀이 자라는 꿈에서 깨어나기도 전에 이미 계단 앞의 플라타너스 나뭇잎이 가을바람에 살랑거리고 있었다.

5. 송나라: 노유의 <겨울밤의 자우에 대한 계시>

고대인들은 학문에 노력을 아끼지 않았으며, 젊었을 때부터 그 기술이 뛰어났다. 완성되었습니다.

이 문제는 구체적으로 처리해야 한다는 것만 알고 있습니다.

번역: 고대인들은 젊어서 열심히 공부하고 노년에 성공했습니다.

결국 책에서 얻은 지식은 완벽하지 않습니다. 5. 추운 창가에서 열심히 공부했다는 명언

10년 동안 창 밑에서 열심히 공부한 그는 세계적으로 유명해졌다.

현재를 볼 때는 과거가 없으면 현재도 이룰 수 없기 때문에 과거로부터 배우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과 적을 알고 자신의 감정을 자신의 감정과 비교하십시오.

친한 친구를 만날 때 와인을 마시고, 만나는 사람들에게 시를 낭송해 보세요. 우리는 전 세계적으로 서로를 알고 있으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서로를 알고 있는지 알고 있습니다.

서로의 만남은 마치 처음 아는 사이처럼 끝까지 원망이 없을 것이다. 물 가까이에 있으면 물고기의 성질을 알 수 있고, 산에 가까이 있으면 새들의 소리를 알 수 있습니다.

산과 시내는 오르기도 쉬우며 떨어지기도 쉬우며, 작은 사람들의 마음을 돌리기도 쉬우며 변하기도 쉽다. 금은 옮기면 쇠가 되고, 오면 쇠는 금과 같이 되느니라. 한 마디 말이 천 금의 가치가 있느니라.

누군가를 만나면 몇마디밖에 할 수 없지만 모든 것을 포기하지는 마세요. 꽃을 심으면 꽃이 피지 않고, 버드나무를 심으면 그늘이 된다.

호랑이의 가죽을 그리는 것도 어렵지만 뼈를 그리는 것도 어렵다. 돈은 배설물과 같지만 친절은 천금만큼 가치가 있습니다.

흐르는 물은 본의 아니게 해변으로 흘러내리고, 흰 구름은 본의 아니게 떠오른다. 그 당시에는 높은 곳에 올라가서 밖을 내다보지 않았다면 동쪽으로 흐르는 바다가 깊다고 누가 믿었겠는가.

말의 힘은 긴 여행을 통해 알 수 있고, 사람의 마음은 시간을 통해 볼 수 있다. 두 사람이 마음이 같으면 돈이 없으면 금을 살 수 없고, 한 사람이 마음이 같으면 돈이 있으면 바늘을 사기가 어렵습니다.

서로 잘 지내기는 쉽지만, 오랫동안 지내다 보면 잘 지내기는 어렵습니다. 말은 얇아서 약하고, 낭만이 없는 사람은 가난할 뿐입니다.

남을 용서한다는 것은 바보가 되는 것이 아니지만, 바보는 남을 용서하지 않을 것이다. 가까운 관계가 아닌 가까운 관계인데, 가까운 관계가 아니라면 가까운 관계입니다.

아름다운지 아닌지는 고향의 물, 가까이 있든 없든, 고향 사람들에 달려 있다. 꾀꼬리는 여전히 오래된 봄을 두려워하는데 어떻게 사람들에게 봄을 헛되이 보내도록 가르칠 수 있습니까?

다시 만나면 술도 마시지 않고 집으로 돌아갈 예정이다. 동굴 입구의 복숭아꽃도 웃을 것이다. 아름다운 소녀를 늙게 하지 말고, 가난한 자를 천박한 소년에게 가르치지 말라.

집에서 손님을 맞이하는 방법을 모른다면 해외에 나가서야 주인을 알게 될 것입니다. 금은 가짜가 아니며, 아사포에티다는 진짜가 아닙니다.

손님을 배려하지 않는다면 바보가 될 수도 있습니다. 가난한 사람들은 번화한 도시에 살고 있으며 아무도 그들에게 관심을 두지 않습니다. 부자들은 산에 살고 먼 친척이 있습니다.

뒤에서 말하는 사람도 없고, 앞에서 말하는 사람도 없습니다. 돈이 있으면 진실을 말하고, 돈이 없으면 진실을 말합니다.

믿기지 않는다면 잔치에서 포도주를 보고 첫 번째 부자를 한 잔씩 설득해 보세요. 번잡한 곳에 돈이 있으면 조용한 곳에 정착할 수 있습니다.

비바람처럼 왔다가 먼지처럼 갑니다. 장강 뒤의 파도가 파도를 앞으로 밀고, 세상의 새로운 사람들이 오래된 사람들을 몰아냅니다.

달을 가장 먼저 보는 것은 물 근처의 탑이고, 태양을 향한 꽃과 나무는 봄을 가장 먼저 보는 것입니다. 모도준은 일찍 출발하고, 일찍 떠나는 여행객도 더 많다.

옳고 그름을 믿지 말고 불친절함을 조심하라. 산에는 곧은 나무가 있지만 세상에는 곧은 사람이 없습니다.

잎 없는 가지 때문에 자신을 미워하고, 편견이 있다고 태양을 비난하지 마세요. 모든 사람의 운명은 그들에게 달려 있으며, 누구도 그것을 통제할 수 없습니다.

일년의 계획은 봄에 있고, 하루의 계획은 음에 있고, 가족의 계획은 화목에 있고, 일생의 계획은 근면에 달려 있습니다. 다른 사람을 책임지고, 자신을 비난하고, 용서를 위해 자신을 용서하십시오.

입을 다물고 도시처럼 방어적인 태도를 취하세요. 내가 남을 배반하기보다는 남이 나를 배반하는 편이 낫다.

조심하고, 먼저 마음을 속이지 마세요. 호랑이는 살아있을 때 접근할 수 있지만, 친숙한 사람에게는 뽀뽀를 할 수 없습니다.

옳고 그름을 말하는 사람들은 옳고 그름이다. 먼 물은 불 근처를 구할 수 없고, 먼 친척은 가까운 이웃만큼 좋지 않습니다.

차와 술이 있으면 형제가 많지만, 위기의 순간에는 한 사람도 볼 수 없다. 인간관계는 종이처럼 얇으며, 세상사는 새로운 체스 게임과 같습니다.

산에는 천년 된 나무도 있고, 세계에서 100 년 된 나무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당신이 약하다면 무거운 짐을 지지 마십시오. 당신이 가볍게 말하더라도 다른 사람을 설득하지 마십시오.

돈이 없으면 군중에 합류하지 말고, 어려움에 처하면 친척을 찾지 마십시오. 인생에서 눈살을 찌푸리지 마십시오. 그러면 세상에 이를 가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됩니다.

학자는 나라의 보물이고 유교는 나라의 보물이다. 술을 끊고 싶다면 정신을 차리고 취한 사람을 지켜보십시오.

도움을 청할 남자가 필요하고, 도움이 필요할 때 다른 사람을 도와줘야 합니다. 목마를 때 한 방울은 꿀과 같지만, 취했을 때 한 컵은 아무 것도 없는 것보다 나쁩니다.

오래 머물면 겸손해지고, 자주 방문하면 멀게 느껴지기도 한다.

참된 군자는 술로 말하지 않지만, 참된 남자는 자신의 재산이 분명합니다.

승려가 되는 것은 그 어느 때보다 훌륭하며 부처가 될 준비가 된 것 이상입니다. 천냥의 금을 모으는 것은 경전을 명확하게 해석하는 것만큼 좋지 않습니다.

교육 없이 아들을 키우는 것은 당나귀를 키우는 것과 같고, 교육 없이 딸을 키우는 것은 돼지를 키우는 것과 같습니다. 밭이 있어도 가꾸지 않으면 창고가 비게 되고, 책이 있어도 읽지 않으면 네 자손은 어리석어질 것이다.

창고는 텅 비어 있고 세월은 흘러가고 후손들은 어리석고 예절과 의로움이 부족하다. 당신과의 대화는 10년 동안 읽을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은 현재와 과거를 알 수 없고 말과 소는 옷깃과 같다. 넓은 바다에는 셀 수 없이 많은 사람들이 있는데, 남편은 누구일까요?

술은 환대를 위해 양조되고, 금은 책을 수집하는 데 사용됩니다. 한 사람의 생명을 구하는 것이 칠층탑을 짓는 것보다 낫다.

성문에 불이 붙어 연못에 있던 물고기까지 영향을 미쳤다. 마당 앞에 상서로운 풀이 자라니 좋은 일이다.

풍요로운 삶을 살고 싶다면 열심히 일해야 한다. 100년의 성공은 충분하지 않지만 일단 실패하면 충분할 것입니다.

사람의 마음은 철과 같고, 법은 용광로와 같다. 개선이 충분하지 않고 악화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물이 너무 맑으면 물고기가 없고, 자세히 보면 제자가 없다. 아는 사람은 절반을 잃고, 모르는 사람은 전부를 잃게 된다.

집에서는 아버지를 따르고, 집을 나오면 남편을 따른다. 어리석은 사람은 아내를 두려워하지만 지혜로운 여자는 남편을 존경합니다.

옳고 그름은 늘 존재합니다. 듣지 않으면 아무 것도 없습니다. 악하고 넉넉하게 갖는 것보다 옳고 충분하지 않은 것이 더 낫습니다.

존재하지 않는다고 믿는 것보다 존재한다고 믿는 것이 더 낫습니다. 대나무 울타리로 둘러싸인 초가집의 풍경은 도교 사원과 승려의 홀보다 더 나쁩니다.

인생에는 꼭 있어야 할 때가 있지만, 인생에는 때가 없으니 강요하지 마세요. 도교 사원은 불멸의 방문객을 환영하고, 서재는 유교를 은폐합니다.

뜰에는 봉황대나무를 심고, 연못에는 용어를 키우고 있다. 친구를 사귀려면 나보다 나은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나처럼 되지 않는 것보다는 낫습니다.

그런데 3~5일 지나서 다시 만났는데 예전만큼 사이가 좋지 않더라고요. 사람의 마음은 물과 같고, 세상의 만물은 구름과 같습니다.

말할 줄 알지만 무례한 말은 못해요. 칼을 가는 것은 좋지 않지만 날카로운 칼은 손가락을 다친다.

돈을 원한다면 너무 많은 돈이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당신이 가진 것에 만족하면 평생 동안 결코 수치를 당하지 않을 것입니다.

멈추는 방법을 알면 결코 부끄러워하지 않을 것입니다. 복을 받으면 재산이 손상되고, 복을 받지 못하면 자신이 해를 입습니다.

약간의 차이로 인해 수천 마일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높은 곳에 올라가면 열등감을 느끼고, 멀리 여행하면 부족함을 느끼게 됩니다.

행동하기 전에 생각하세요. 스스로 가는 것보다 입을 사용하는 것이 낫고, 남에게 도움을 구하는 것은 스스로 구하는 것보다 더 나쁩니다.

우리는 어렸을 때 형제였고, 서로 다른 마을에서 자랐다. 돈을 질투하면 음식을 질투하지 말고, 삶을 질투하면 죽음을 질투하지 마십시오.

사람들은 대머리를 보면 화를 내지만 나는 대머리를 보면 기쁘다. 오래 살지 못하고 죽으려면 몇 년이 걸릴까요?

모든 벽에는 귀가 있습니다. 좋은 일은 사라지지 않고, 나쁜 일은 수천 마일 퍼집니다.

도둑은 악당이지만 군자는 자신의 허물을 알고 있다. 신사는 가난하고, 악당은 가난하다.

가난은 편안하고 부는 걱정으로 가득 차 있다. 당신은 나를 미덕으로 보는 대신에 적으로 봅니다.

우여곡절 속에서 진실을 찾는 것보다 곧은 길을 택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사람에게 장기적인 걱정이 없다면, 그에게는 즉각적인 걱정이 있을 것입니다.

나를 아는 사람들은 나를 걱정하지만, 나를 모르는 사람들은 내가 원하는 것을 말해 준다. 화창한 날에는 가고 싶지 않고 비가 머리에 닿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무슨 일이 일어날지 이야기하지 마세요. 옳고 그름은 말투일 뿐이고, 문제는 강요에 의해 생긴다.

백일의 걱정을 피하기 위해 잠시만 참아보세요. 최근에 거북법을 배웠는데, 머리를 줄여야 할 때에는 머리를 숙인다.

법을 두려워하고 궁중의 쾌락을 즐기며, 대중을 속이고 매일 고민한다. 인생은 풀과 봄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검은 머리 아저씨는 공부도 열심히 못하고 일찍 보니까 또 백발이네. 매월 15일에는 빛이 적어지고 중년이 되면 모든 것이 멈춥니다.

자녀와 손자에게는 각자의 축복이 있으니 그들을 위해 일하지 마세요. 인생은 백 살도 안 되었는데, 늘 천 살을 걱정한다.

오늘 와인을 마시면 오늘은 취하고 내일은 걱정이 된다. 도로 위의 위험한 곳을 피한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며, 결국 자유로울 수 없게 됩니다.

약은 가짜 질병을 치료할 수 있지만 술은 진짜 슬픔을 치료할 수 없습니다. 사람들은 가난하고 조용하며 기술도 좋지 않습니다.

한 집에 딸이 있으면 수백 집이 딸을 구하고, 한 마리가 실패하면 수백 마리 말이 걱정하게 된다. 꽃이 있을 때 술을 마시고, 달이 없을 때 위층으로 올라가라.

세 잔이면 길로 가고, 한 잔이면 천 가지 고민이 해결된다. 결국 산에는 호랑이가 숨어 있고, 바다는 물방울을 받아들여야 한다.

꽃을 소중히 하는 일은 머리를 빗지 않고 달을 사랑하면서 정성스럽게 해야 합니다. 근육도 뼈도 좋고, 핑크색 옷을 입지 않아도 멋있기 때문에 고를 것 같아요.

은혜를 많이 받았을 때 먼저 은퇴하고, 그 후 자부심이 강할 때 은퇴하는 것이 좋습니다. 옳고 그름이 당신의 귀에 들릴 때까지 기다리지 마십시오. 과거의 사랑은 증오로 바뀔 것입니다.

다섯 호수 위에 달이 빛나는 한, 황금고리를 놓을 곳이 없다고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낚시터에서 멀리 떨어지지 말고, 얕은 해변에도 머물지 마십시오.

가면 꼭 가야하고, 다시 머물 수 없습니다. 인내심을 갖고, 진정하고, 인내심을 갖고 한발 물러서십시오.

서른에도 부자가 아니면 마흔에도 부자가 되지 못하고, 오십에도 죽음을 맞이하게 된다. 나는 살아 있을 때 내 영혼에 관심이 없고, 죽어도 내 몸에 관심이 없습니다.

부모님의 깊은 친절도 결국 갈라지고, 부부간의 정의도 갈라지게 됩니다. 6. 금메달에 이름을 올리고 추운 창에서 열심히 공부한 이들에 대한 다양한 시와 시를 구해보세요

당나라 중기에 유명한 시인 맹교가 있었습니다.

그는 가난하게 태어났고 어려서부터 공부에 재능이 있었고 재능도 있었다. 그러나 그의 공식적인 경력은 젊었을 때부터 전성기까지 여러 번 진시 시험에 실패했습니다.

당나라 덕종 진원 13년(서기 797년), 맹교는 다시 진사시험을 보기 위해 베이징으로 갔다. 이번에 과거에 합격해 이때 나이가 벌써 46세였다.

그는 당시의 행복한 기분을 표현하기 위해 "입소 후"의 절구를 즐겁게 작곡했습니다. 과거의 더러움은 칭찬할 가치가 없지만 현재는 관대하고 우아합니다. 이 시의 의미는 '과거의 가난하고 부끄러운 생활은 자랑할 만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오늘은 고등학생 진시가 되었고, 진심으로 황제의 은총을 느끼며 봄바람을 맞으며 행복합니다' 입니다. 장안시의 아름다운 풍경을 모두 감상해 보세요.

이 시는 시인이 진사로 선정된 후의 기쁨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봄바람이 뿌듯해 말발굽이 시리고 장안의 꽃들이 다 보인다. 어느 날'은 영원한 명대사가 됐다. '봄바람'은 원래 시험에 합격한 학자의 뿌듯함을 뜻하는 말로, 현재는 어떤 일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고 목표가 달성된 후의 의기양양한 기분을 의미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