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명나라의 논어에서 유명한 경구
명나라의 논어에서 유명한 경구
2. 죽지 않는다: 사람이 잘 죽지 않는다는 뜻이다. 공자의 논어는 선진적이다: "이치에 맞으면 반드시 죽지 않는다."
3. 영광입니다:' 논어' 학습: 먼 곳에서 온 친구가 있어서 즐겁지 않아요! 지금 자주 상황의 극단적인 발전을 나타내는 데 쓰이며,' 남김없이 통쾌하다' 는 의미도 있다.
4, 적절하지 않음: 그 정치를 추구하지 않는다. 그 입장을 취하지 않으면 그것을 고려하지 않고' 논어'' 태버' 를 생각해 낼 것이다.
5. 하고 싶은 대로 하세요: 하고 싶은 대로 하세요. 논어 위정':' 칠십, 마음에서 원하는 대로, 순간을 넘지 않는다.' "
6. 책임: 국어서' 논어 위령공'' 책임을 스승으로 삼는다' 주주:' 어진 사람, 인자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다. 선생님도 손색이 없지만. 할 수 있다고 말하다. " 나중에 널리 쓰이는 것은' 실사' 라는 뜻으로, 한 가지 일을 해야 할 때 적극적으로 해야지, 밀어서는 안 된다는 뜻이다.
7, 옷을 가리지 않고, 음식을 먹을 수 없다: 의식주가 없다. 논어 입인: "선비는 옷을 가리지 않고 음식을 먹지 못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8. 화가 나서 밥 먹는 것을 잊었다: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일하며 밥 먹는 것을 잊었다. 공자의 논어: "예공이 공자루즈에게 물어봤는데 루즈가 틀렸다. 아들은 말했다: "여자는 말할 수 없다,' 그녀는 사람이다. 그녀는 화가 나서 밥 먹는 것을 잊었다. 그녀는 자신의 고민을 잊는 것을 좋아한다. 그녀는 자신의 만년이 다가오고 있다는 것을 몰랐다. "(여자," 너 ",너; 여기, 왜. 뒷솥은 매우 힘든 일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9. 범죄: 범죄: 범죄 반란: 반란을 일컫는 말. 논어 공부와 시습: "실수를 하기 쉽지 않고 교란을 잘하는 사람은 아무것도 없다."
10, 소칼로 닭을 자르는 방법: 왜 소칼로 닭을 죽여야 합니까? 작은 일을 할 때 수고하거나 대재소용' 논어 양품' 을 쓸 필요가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아들의 무성, 현의 소리도. 스승은 웃으며 말했다.' 너는 어떻게 소칼로 닭을 자를 수 있니? 일명' 소칼로 닭을 죽이는 법'.
1 1. 그 일을 잘 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장인이 일을 잘하려면 먼저 공구를 정교하게 만들어서' 위령공의 논어' 를 내야 한다.
12, 착하고 작다: 혜: 같은 혜, 총명하다. 원래 의도는 똑똑해야 한다는 것이다. 논어 위령공': "하루 종일 군거하는 것은 어렵고, 말은 행보다 못하며, 작은 은혜는 어렵다!" 나중에는 작은 은혜에 대한 사랑도 가리킨다.
13, 내세 핍박: 내세; 젊은이, 젊은 세대, 공포: 이것은 순종을 의미합니다. 젊은이들은 나이 든 세대를 능가하기 쉽다. 그들은 대단하다. 공자의 논어 자한: "내세가 무섭다. 오는 사람이 오늘도 아닌지 모르겠다." 나중에는 기개가 있고 성취가 있는 젊은이를 찬양하는 데 자주 사용되었다.
14, 부지런히 가르치다: 가르치다: 가르치다. 가르치는 것은 피곤하지 않다. 교수를 형용하는 것은 특히 인내심이 있다. 논어: "나는 배우고 지칠 줄 모르고, 배우고 지칠 줄 모르고, 가르치고 지칠 줄 모르고, 우선도 아니다!"
15, 비용 없는 이익: 이익: 이익, 이익; 비용, 비용. 다른 사람에게 좋은 점을 주어도 자기도 쓸 것이 없다. 논어 야오악': "인민의 이익으로부터 이익을 얻는 것은 조금도 이득이 되지 않는가?" 나중에 많은 돈을 쓰지 않고 실제 이윤이 있다는 것을 묘사하기 위해 자주 사용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16, 누구나 다 알고 있다. 모두를 묘사하다. 논어 타이버: "사람은 그것을 일어나게 할 수 있지만, 사람들에게 알려서는 안 된다." 쳉 (Cheng) 은 "성도가 종교를 설립했을 때, 그는 다른 사람들이 그것을 설명하기를 원하지 않았지만, 그는 그것을 알고 있었다" 고 지적했다.
17, 용감: 논란이 있는 일을 보고 용감하게 한다. 논어 위정' 본문은 "의리에 따라 일을 처리하지 않으면 용기가 없다" 고 말했다.
18, 하나, 둘, 셋: 하나, 둘, 셋, 둘, 셋, 셋, 셋, 셋, 셋, 셋, 셋, 셋, 셋, 셋, 셋 공자의 논어 본문은 "삼각형을 가져 가지 않고 코너를 가져 가라" 고 말했다.
19, 논거가 궁핍하다: 용도가 타당하지 않고 할 말이 없다. 공자의 논어 선진: "주자가 한 말이다. 나쁜 남편이다. 그의 본의가 아니라, 그의 논증이 매우 나빠서 입으로 변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