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남조 송사가 엽범에서 발췌하다.

남조 송사가 엽범에서 발췌하다.

예반 (기원 398-445 년), 양순 (현재 하남 유천현 남), 남조와 송대의 역사학자. 관원부터 장군 사위까지, 왕자 제임스. 송문제 원가 9 년 (432 년), 예범은 왼쪽으로 선성을 옮겼기 때문에 뜻을 이루지 못하여 수많은 유파에서 후한서를 삭제하고 후한서를 쓰기 시작했다. 원가 22 년 (445 년) 반역죄로 살해된 그는 열 편의 열전과 80 부의 열전을 썼다. 원래 계획했던 열 가지 목표가 완료되지 않았다. 이 \ "후한서 \" 8 기 30 권은 남조량 사마표 \ "후한서 \" 에서 발췌한 것이다. 그중' 양진모광단 금' 은 이미 초등학교 교재에 편입되었고,' 필수령' 은 중학교 교재에 뽑혔다.

예범의 명언:

군자는 집을 청소하지 않는데, 어찌 천하를 쓸까?

덕행은 천리이고 이름은 태산이다.

병사들이 모이면 강자는 영웅이다. 이른바 대립 쌍방이라, 남에게 손잡이를 주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단지 혼란을 위한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시도하지 않으면 수확이 없다.

어차피 난장판이 되어 세상을 더 아름답게 만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평생 귀가 멀고 눈이 먼 두세와 책 구덩이를 불태운 진유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남자가 남자일 때, 그는 세상을 휩쓸어야 한다.

군자가 비행기를 타면 여자가 될 수 있습니까?

덕은 부르지 않고, 그 화는 서늘하다. 무게를 재지 못하면 상처가 크다.

효는 백행의 왕관이고, 모든 선행의 시작이다.

부의 집, 무거운 창고; 아직 현실에 있다면, 아플거야.

얕고 깊은 사람, 어리석은 사람; 너를 보는 사람들은 모두 막막하다. 믿음 없이 충성을 받아들이는 사람도 명예훼손이다.

군자의 여행은 이사를 하는 것과 같고, 이득이 되지 않고, 죄가 아니다.

그것은 현자의 신중함과 현자의 지식에 기반을 두고 있다.

내정을 무시하는 것은 일종의 걱정이다.

푸변은 부끄러움을 드러낸다.

인정발, 득환실증, 속히 달지 못하면 신중형의 의미를 잊어버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용은 지렁이처럼 권력과 영향력을 잃었다.

길이 멀고 그 수리가 멀고, 화는 홀로 오지 않는다.

태어날 때 부자는 교만하고, 태어날 때 귀인은 거만하다.

학자가 그 용도를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필수가 아니다.

잠재력이 존재하면 위협이 없고, 잠재력이 죽으면 보호가 없다. 아아!

세상은 여의치 않고, 항십은 칠팔에서 산다.

세계의 재난은 외부가 아니라 모두 내부가 초래한 것이다.

명성이 친구가 되고 덕행은 야망 위에 세워진다.

방 한 칸을 청소하지 않고 어떻게 천하를 쓸까?

용호투의 자세로 비바람이 휘몰아칠 때.

의미는 우선, 문자를 통해 의미를 전달한다.

생각이 거칠어서 그 단점을 묻지 않고, 덕행이 있는 것도 작은 흠이 아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천하의 대악을 무릅쓰고 일을 하지 않고, 어진 사람은 인의에 어긋나지 않고 일을 한다.

혼자 전용, 충고 를 거부 하는 사람들은 방해; 고독책도 망국의 바람이다.

굴욕과 더러움을 참으며 영원히 두려워하다.

만약 물고기가 냄비 중간에서 헤엄친다면, 숨을 쉬는데 시간이 좀 걸린다.

가난할 때는 강해야 하고, 늙었을 때는 강해야 한다.

사람이 변야에서 죽으면 반드시 말과 함께 귀를 묻을 것이다. 그는 어떻게 침대에 누워 한 여자의 손에 악을 행할 수 있습니까?

미치광이를 선택한다면, 마이너스는 말하지 마라.

강풍이 풀을 알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모두 예술이 지정한 것이다.

성실하고 신중하며, 자신을 억누르고 공직을 받들다.

재난을 막기 위해 검소하게 쓰다.

미끼 밑에는 반드시 물고기가 걸려야 한다. 사상 하에서는 반드시 망부가 있을 것이다.

형벌은 무죄를 더할 수 없고, 악폐는 정의를 이길 수 없다.

절약사치는 반드시 절약의 기초 위에 세워져야 하고, 절약은 얇다. 진실하다면 아무것도 아니다.

운명은 알 수 없고, 인간성은 지키기 쉽다.

쉬운 것을 금지하고, 어려운 것을 구하다. 사람들은 항상 부주의하게 미시를 대하기 때문에, 그것은 크다.

가벼운 것은 무게의 끝, 작은 것은 큰 근원이다. 그래서 제방이 개미구멍을 깨고 공기가 새어 나온다.

큰 나무는 그늘이 되고, 고독한 나무는 숲이 되지 않는다.

졸졸 흐르는 작은 물줄기는 적지만, 하나의 강으로 잠겼다. 불은 비록 작지만, 한 병씩 죽어도 벌판을 태울 수 있다.

명성 아래서 부수가 되는 것은 정말 어렵다.

양호피는 승냥이를 보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쓰라린 가시가 부부에 살지 않는다.

신체 폭력은 노인이 너무 일찍 사망하게 할 수 있으며, 성공은 극도로 열악할 수 있다.

가시나무 숲을 기반으로 얼음 접시에 기초를 만듭니다.

만약 네가 위대한 일을 세웠다면, 작은 억울함을 질투하지 마라.

진심으로 보충하고, 석개하다.

하는 모든 일은 친후한 사람에게는 아프지 않고, 적을 만나는 사람에게는 빠르다.

너의 지위는 매우 위태롭고, 너의 재산도 매우 위태롭다.

흑두로 배고픔을 다스리고, 독으로 갈증을 풀고, 위가 없으면 목이 없다.

가난한 아기의 지식을 잊지 말고, 찌끼의 아내는 학교에 가지 마라.

* * * 와 진병, 같은 배를 타고 함께 배를 타고 함께 배를 타고, 같은 병상련을 하다.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된다.

솔선수범하여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다.

국민들은 그 고생, 평창, 촉을 돌아보는 것에 만족하지 않는다.

빨리 죽는 사람은 쉽게 부족하고, 빨리 죽는 사람은 더러워지기 쉽다.

현자는 시간에 따라 계획을 세우고, 어리석은 자는 이성에 어긋나게 행동한다.

동한 역사학자, 문학가 반고의 명언 발췌.

반고, 동한 부풍 안릉 (오늘 산시 함양 동북) 사람, 32 년 이름, 사관, 문학가 반표의 아들, 사마천 () 과 반마 () 라고 부른다. 반표 보충' 사기 열전' 을 기초로 그는' 한수' 를 쓰기 시작하여 장한중학교까지 거의 완성했다. 그의 주요 작품은' 한수' 로,' 백호의 동덕' 을 포함한다. 흉노를 정복할 때는 중국 근위대였는데, 나중에 감옥에서 죽었다. 그는 사직에 능하고,' 이두푸' 를 저술한다.

반고 명언:

눈으로 보는 것이 확실하다.

정의, 악, 사적 권리.

위태로운 것을 잊지 않으면 성세는 반드시 근심하고 쇠약해질 것이다.

안자는 하루 불안하고, 위인은 하루 동안 위험하지 않다.

절제가 없으면 사치할 수 없다.

그곳에서 계몽은 지지할 수 없고, 모든 사람들이 옳지 않다.

대부가 먼저 동생을 가르치지 않으면 아이의 비율은 간과되지 않을 것이다.

대중을 위해 말하는 것은 편파적이지 않다.

민족은 10 세기의 근본이며, 가문은 100 년의 산업을 전승한다.

나라가 창성하여 스승을 존경하고 스승을 중히 여길 것이다.

어떻게 풍습에 굴복하여 부귀를 구할 수 있습니까?

군자는 혼자 있고, 그 기절을 지킨다.

너무 많은 기쁨은 긍정적이고, 너무 많은 슬픔은 부정적이다.

따라서, 의식 방음도 사치이다.

관료가 청렴하지 않으면 도덕적 쇠퇴를 배제한다.

성실한 사람은 번영하고 탐욕스러운 사람은 멸망한다.

사람은 약하고 무적이며, 어리석은 자는 속일 수 없다.

과거의 교훈은 미래의 교훈이다.

녹색 파리는 육즙을 좋아하고 익사하는 것을 잊고, 모두가 세상을 탐내고 화를 낸다.

인자는 결코 멀지 않고 어렵지 않다.

털끝만큼도, 천리도 모자란다. (서양속담, 실패속담)

송곳을 세우지 않고 천하를 얻다.

세계의 입을 열고 권고의 길을 넓히다.

왕은 백성을 근본으로 하고, 백성은 재물을 근본으로 한다. 돈이 다 떨어지면 그들은 반란을 일으키고 죽을 것이다.

위치와 역사는 국가의 버팀목이 될 것이다.

이익을 일으켜 해를 없애고, 주를 존중하고 백성을 존중하다.

전차의 교훈, 실사구시.

종자기가 세상을 떠났고, 보아는 더 이상 피아노를 연주하지 않았다.

알이 위태로워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국귀는 집을 잊고, 공귀는 사적인 것을 잊는다.

수천 명의 사람들이 지적했듯이, 그는 무병으로 죽었다.

천하를 다스리는 자는 천하의 마음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시간에 따라 적당하다.

부패는 월계관이 될 수 없다.

내 문은 도시와 같고, 마음은 나무와 같다.

승냥이가 길을 건너고 있으니 여우에게 다시 물어서는 안 된다.

욕심 많은 지아 세 치, 싼 지아 우 치.

만약 병사 한 명이 무명이라면, 사고는 발생하지 않을 것이다.

상벌은 충직하고 절제된 헌신으로 다른 사람의 장점을 기억하며 갑자기 보잘것없다.

작은 것이 있으면 성취할 수 있고, 숙련하면 교묘할 수 있다.

하늘은 변하지 않고, 도도도 변하지 않는다.

더위가 모두 산 위에 떠 있고, 모기가 모여 천둥이 된다.

10 절의 기교는 키 손잡이에서 시작된다.

너무 딱딱하면 접고, 너무 부드럽면 폐기한다.

네가 하는 말을 듣는다면, 반드시 그 사실에 근거하여 보아야 한다. 그러면 말하는 사람은 감히 함부로 말하지 말아야 한다.

지혜로운 사람은 침묵 속에서 듣고, 지혜로운 사람은 보이지 않는 가운데 관찰한다.

석두 조각하는 사람은 일을 하기가 어렵지만, 부패한 사람을 파괴하는 것은 일을 하기 쉽다.

대부분의 재난은 무명 속에 숨겨져 있지만, 모두 사람이 초래한 것이다.

행복은 기초가 있고 불행히도 아이가 있다.

중요한 사람은 설명하지 말고, 아무 말도 하지 마라.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모르지만, 마음대로 하지 마라.

마우스를 던지고 설비를 피하고 싶다.

집안에 돈과 권력이 있어 거만하고 횡포하다.

진리의 길이 열리면 사방팔방의 성현도 멀지 않다.

다른 사람과 싸워라, 그들의 기염을 꼬집지 말고, 그들의 등을 두드려라, 완전히 이길 수는 없다.

그 문필은 직설적이고, 핵심은 비어 있지 않고, 악을 숨기지 않는다.

병사는 계획성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에 수가 많고 수가 적다.

태산이 무너지고 돌을 갈아서 금이 되고, 단도직입적으로 파고를 끊다.

상서로운 문은 조화보다 더 아름답고, 먼저 그 충동이 내분보다 더 크다.

만약 네가 병사를 모른다면, 그들을 적에게 넘겨주어라. 너는 너의 장군을 선택할 수는 없지만, 너는 너의 나라를 적에게 넘겨주었다.

큰 성과를 거둔 사람은 작은 잘못을 기억하지 않고, 큰 일을 하는 사람은 잘못을 범하지 않는다.

돈을 사재기하는 사람은 세상의 위대한 생명이다. 만약 그가 감당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돈이 있다면, 왜 안 될까?

같은 날 말을 해서는 안 된다.

그 중 하나를 알고, 둘 다 모르고, 그 밖을 보고 그 안을 모른다.

파이프로 하늘을 보고, 눈으로 바다를 재다.

아이에게 가득 찬 금을 남기는 것이 한 번보다 낫다.

남조 역사학자, 문학가 심약 () 은 천고의 명문 한 마디를 가지고 있다.

남조 역사학자, 문학가 심약 () 은 천고의 명문 한 마디를 가지고 있다.

1, 풍지초, 서리지목. 번역: 바람이 많이 불 때 어떤 풀이 바람을 막을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서리가 내렸는데, 우리는 어떤 나무가 추위에 견딜 수 있는지 모른다. 심약의 《송서》

2. 미풍이 자엽을 흔들며 주의 방을 살살 드러내고 있다. 중도에 녹색이 좋으니, 내가 빨갛게 빛날 때까지 기다려라. 심수문의' 연꽃송'

3, 술 한 병 말하지 마라, 내일 심약을 아무리 치켜세우더라도 어렵다

4, 바람은 풀을 알고, 서리는 나무를 안다. 심약의 《송서》

5, 긴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다. 심약 《송숙종전》.

6. 밤마다 강물이 종횡으로 굽어지고 북두가 가로놓여 있다. 싱 한 빈 너무 비어, 왜 기억이 없어? 고독한 등불은 분명하지 않고, 냉기는 여전히 짜여져 있다. 눈물은 누구에게 하소연합니까? 까마귀는 심약의' 밤의 노래' 를 탄식한다.

중국 동한 말년 정론가, 사학자 순열 명언 발췌.

순열 (148 ~ 209) 은 우리나라 동한 말년의 정론가이자 역사학자이다. 울충이라는 단어. 잉천 윤영 (오늘 하남 허창) 이 태어났다. 어렸을 때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집안이 가난해서 책이 없었다. 책을 읽을 때, 나는 암기해서 아무것도 잊지 않는 것에 익숙하다. 한영제 시절 환관 전권으로 순열은 은거할 수 없었다. 디엄은 조조의 부름에 따라 황문시랑을 맡았고, 이후 비서감 겸 조수로 전근했다. 그는 디컴 주변에서 강의하며 매일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며 디컴의 칭찬을 받았다. "한서" 의 텍스트가 복잡하기 때문에 디함은 순열을 연대순으로 다시 쓰라고 명령했다. 첸나이 (Nai) 는 "주전 (Zuo Zhuan)" 장르를 바탕으로 30 편의 "한기 (Hanji)" 를 썼다.

견권 의 유명한 말:

흥농상은 그 생을 키우고, 호불호를 정속으로 판정하고, 문교를 홍보하여 더 좋게 만들고, 군사 장비를 만들어 그 위세를 잡고, 상벌을 명시하여 그 법을 통솔하는 것을 오책이라고 한다.

진실을 모르면 큰 포부가 없을 것이다. 성실하고 공정한 발언을 듣지 않으면 확고한 의지가 없을 것이다.

사람이 존재한다면 나라가 존재할 수 있다. 인민이 없으면 나라가 멸망할 것이다.

마음을 아프게 하다. 백성들이 의복이 부족하고 음식이 부족하면 나라를 해칠 수 있다.

그러나 나는 양심에 거리낌이 없어야 한다, 나는 단지 핑안 무사만을 바랄 뿐이다.

충신의 마음은 편안하고 충신의 몸은 편안하다.

카디프 도로 기초, 정의로운 정의.

열 가지 어려움 은 위험하지 않다, 다음 xianchen 은 필요 없다; 신하가 지혜롭지 못하면 나라는 그 나라가 아니다.

하나는 내가 모른다고, 하나는 내가 진보하지 않는다고, 세 번째는 내가 노력하지 않는다고, 네 번째는 내가 완성하지 않는다고, 다섯 번째는 내가 작은 잘못으로 대덕을 포기한다고, 여섯 번째는 내가 작은 잘못으로 대미를 덮는다고, 여덟 번째는 내가 간사한 충이라고, 아홉 번째는 내가 틀렸다고, 열 번째는 내가 탐욕스럽다고 말한다.

자비는 어렵고 인현은 어렵다.

앤이 여우에게 물었다, 승냥이가 권력을 잡았다!

천하를 도도로 하는 성인은 개인의 분노로 천하의 여론을 해치지 않을 것이다.

바르셀로나의 귀를 잡지 않으면 냄새를 맡을 수 있다.

상은 선을 말리지 않고, 벌은 벌을 주지 않고 악을 멈추지 않는다.

허망한 말, 피상적인 술, 중문명을 채택하여 거짓된 일을 하지 마라.

큰소리를 듣지 않고, 큰 뜻을 추구하지 않는다. 자기가 하는 말을 듣지 않으면 마음이 든든하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