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나를 대면하다
나를 대면하다
두려움은 미지의 것에서 나온다. 곰곰이 생각해 보다. 우리의 삶에서, 모든 무서운 일들은 모두 우리 자신에게 뿌리를 두고 있다.
사람 앞에서 말하는 두려움은 자신의 능력에 대한 불확실성에서 비롯된다. 외로움에 대한 두려움은 외로움에 대한 우리의 낯설음에서 비롯된다. 오해를 두려워하는 것은 객관적인 입장에서 다른 사람이 보는 것이 종종 우리 자신이 아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 이 모든 것은, 그것이 있기 때문이다.
프로이트의' 세 자아' 에 대한 정의로 인격 구조를 나누는' 벤 나' 는 가장 본질적이고 진실한 정신적 측면을 대표한다. 자아' 는 사회활동과 표면적인 정신측면을 대표하고,' 초자아' 는 우리가 달성하고자 하는 정신경지를 대표한다.
벤과 초자아는 우리의 가장 원시적인' 본심' 과 비슷한 존재이다. 우리가 성장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점차 외부 세계에 대한 인식을 형성하고, 어떻게 그 본래의 모습에 따라 존재하고, 사회적 요구와 다른 사람의 심미에 부합하는지 배웠고, 진정한 자아는 반드시 그 요구 사항을 완전히 만족시키지 못할 수도 있다. 그래서 우리는 이 규정들을 나에게 강요하여 자아나 초자아가 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아, 자아, 자아, 자아, 자아, 자아, 자아)
자신의 마음속 깊은 곳의 생각을 들을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너무 많은 사람들이' 화목하고',' 다르다',' 너무 많은 사람들이 따라온다' 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심지어 우리는 나를 대면하고' 죽이고 차이를 구하는' 동작을 반복하는 것을 두려워한다고 말할 수 있다.
공포가 뒤따르니, 나는 지울 수 없다. 사람의 소홀함은 그의 발전을 방해할 수 없다. 그래서 자신에 대한 무지와 불가능의 완벽한 상태에 대한 지나친 추구는 인류의 부정적인 정서의 번식으로 이어졌다.
자신을 진정으로 이해하고 자신을 대할 줄 아는 사람이야말로 가장 총명하고 행복한 사람이다. 폴 코엘요의 유명한 소설' 목동 판타지 여행' 의 주인공은 바로 이런 소년이다. 그는 자신의 내면을 경청하고, 실패의 공포와 두려움에 직접 직면하고, 그것과 소통하여 통일하는 것을 배웠다. 결국, 그는 그가 추구하는 부를 찾았고, 그 남자의 순진한 말을 듣거나 비웃는 사람들은 평범한 생활을 했다.
우리는 빠르게 진행되는 시대에 살고 있는데, 외부의 무지와 불확실성은' 정보' 를 통해 끊임없이 제거되지만, 자신에 대한 불확실성을 제거하려는 사람은 거의 없다. 우리는 항상 다른 사람의 얼굴을 볼 수 있고, 외부의 환경을 볼 수 있지만, 우리 자신에게는 "여산의 진면목을 모른다" 고 할 수 있다. 세계 대세에 주목하고 바람을 타고 가는 것은 현재 사람들이 추구하는 목표이지만, 자성이 인류의 가장 자랑스러운 능력이라는 것을 알지 못한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시대의 조류에서 길을 잃었는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파도에 따라 떠내려가 모두의 곁에서 사라졌다. 마윈 4 회 창업 실패. 만약 그가 한 번도 자신을 반성하지 않고 자신을 높이지 않았다면, 어떻게 압력을 견디고 알리바바의 상업적 기적을 창조할 수 있었을까? 편협한 직업정신으로' 발 깎기' 라는 사상을 제시하고 외국의 선진 사상과 이념에 적응하기 위해 자신을 개조하여 화웨이 제국을 만들었다. 이 시대에는 자신의 마음을 직시하고 자신과 대화하는 사람만이 진정한 강자가 될 수 있다.
아마도 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용기와 인내심이 없는 존재일지도 모른다. 우리의 나약함과 게으름은 그것에 대한 우리의 이해를 방해할 수 있다. 그러나 사람에게는 자신을 직시하고 자신을 이겨야 두려움이 없고 정신이 맑은 상태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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