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까까머리 완고주 소개

까까머리 완고주 소개

대머리가 완고한 사람

본명은 이소강, 랴오닝 () 성 개원현인 1963 입니다. 1983 노신미술학원 장식디자인과에 입학했고, 1987 학부를 졸업하고 랴오닝 TV 드라마 센터에 입사했습니다. 소품, 미공, 미술 디자이너를 역임한 적이 있다.

중국어 이름: 이소강.

별명: 까까까머리 완고한 주인

국적: 중국.

민족: 한족

출생지: 랴오닝 성 개원시.

생년월일: 1963 년 3 월

직업: 예술가, 감독, 화가, 작가

졸업 대학: 노신미술학원.

신앙: 아니요

대표 작품:' 원숭환',' 황야',' 당구 기차',' 씁쓸하고 달콤한 날'.

몸소 경험하다

드라마' 원숭환'' 무모원' 촬영에 참여했다.

65438-0992, 랴오닝방송국 설립자 TV 영화 제작유한공사 총감독으로 입사해 여러 편의 영화광고 기획과 감독을 하고 있다.

1993 은 자체 광고회사인 태양전파를 설립했다. 일본의 유명 가수 사카이 방법, 유명 배우 조본산, 손비호, 이가순, 이성유 등과 합작광고 제작을 하며 주정 방법을 위한 첫 중국어 가사를 창작했다.

65438-0998 요녕 TV 드라마 센터에서 작가와 연출에 종사하다.

2003 년부터 유리예술 창작을 시작하여, 창작작품은 거의 100 건에 달한다. "유리예술" 잡지는 그의 창작 경험에 대해 특집 보도를 하여 여러 호텔과 기관을 위해 유리예술을 창작한 적이 있다.

2006 년부터 당대 수묵화를 창작하고 연구하여 수백 점의 예술작품을 창작하였다.

개인 그림 스타일

그의 그림은 지식인의 내면적 발악을 느끼게 할 것이다. 그는 매우 고통스럽고 사회에 매우 무력하다. 누군가 물었다: 대머리 완고한 주님의 그림은 실험 잉크 그림입니까? 신문인화인가요? 다 있어요. 하나도 없어요. 그의 작품에는 실험 수묵의 낭랑함과 다양성, 새로운 문인화가 사회에 대한 비판과 희극이 있다. 그는 전승과 반란 사이를 돌아다니며 사회와 자신을 끊임없이 부정하는 화가이다. 그가 대표하는 이념은 주류 사회에서 인정받지 못하지만. 그러나 그는 객관적인 존재이며, 그의 존재는 사람들이 오늘날의 그림에서 진정한 감정적 요소를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해 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대머리의 완고한 사람의 그림은 풍격에 있어서 좀 억압적이고 억압적이지만, 항상 현재 사회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에 관심을 불러일으키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중국의 수묵화는 산업 제재와 그다지 관련이 없다. 이는 전통 문인의 이데올로기와 관련이 있다. 대부분 문인의 임천심 사상과 도교에 대한 진실관을 보여 주며, 개인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에 거의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다. 그들의 작품은 항상 한순간입니다. 가치가 없습니다.

예술적 업적

20 1 1 년 9 월, 개인 당대 수묵전 첫 회가 베이징 블루 갤러리에서 열렸다. 그 창작 이념과 작품은' 신민주간지',' 시방 예술',' 장화도보' 인터뷰에 보도된 적이 있다.

20 12 년 9 월 22 일 그와 유수용은 중앙재경대 학술보고청에서 당대 수묵전' 현실을 보고 자신을 생각하다' 를 설립했다.

20 12 10 10 월 12 중국 공예미술협회 유리예술위원회와 핀란드 알토 대학이 설립한 중펜유리예술전 대표작' 소황인' 에 초청됐다

대머리의 완고한 작품은 유리 소재의 모순으로 현실 속 사람들의 갈등을 반영한다. 그는 유리 소재가 사람과 같은 정신, 복잡함, 단순함이 얽혀 있어 유리와 생명이 똑같이 매력적이라고 생각한다. 호금립의 작품은 가파르고 정신이 풍부하며,' 마음대로' 는 문립이 유리 밑에 주는 정의이고, 그의 유리는 그의 정신이 있는 곳이다.

사회평가

고대의 고집에 대하여

저는 대학에서 예술 디자인 전공을 배웠는데, 그때는 인테리어 전공이라고 했습니다.

노신미술학원은 북방에서 매우 어려운 학교이다. 당시 본과는 1 년에 학생 모집 100 여 명, 시험을 볼 수 있는 사람은 8000 여 명이었다. 집에서 1 년 동안 황진흙 조각상을 만들어 조각 전공을 시험할 준비를 했는데 스케치 수준이 미달되어 결국 이 인테리어 전공으로 옮겼다.

대학을 졸업하고 방송국에 배정되어 몇 년 동안 드라마 미공을 하고 광고회사를 시작했다. 광고를 찍는 것을 좋아했기 때문에, 그 몇 년 동안 나는 매우 아름다웠고, 사카이 방법, 조본산, 이씨 가문과 같은 많은 거물들이 모두 나를 위해 일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몇 년 동안 일하다가 경영이 부실한 그 무리에 속해서 광고회사가 도산했다. 대본을 쓰고, 유리예술을 하고, 돈을 많이 태우고, 글씨를 많이 쓰고, 큰일을 하지 못했다.

지금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는데, 항상 물질과 돈을 위해 살지 않는 사람들이 있는데, 내가 바로 그 중 하나이다.

실험 수묵화

실험 수묵은 중국 전통 회화 재료를 사용하지만 전통 기법을 따르지 않는 회화 표현 형식이다. 사회가 지식 폭발 시대에 접어들면서 정보와 가치관도 다양해졌다. 수묵화가 여전히 전통적인 방법을 따른다면, 눈에 띄게 낙후될 것이다. 문화의 개념은 시대의 진보에 따라 변한다. 수묵화는 중국에서 이미 2000 여 년을 걸었는데, 그것의 기법이나 표현 형식에는 많은 공식이 있지만, 여전히 변화가 있다. 이런 변화는 2000 여 년 동안 농업 사회의 완화된 분위기와 잘 어울린다.

중국이 전자화, 디지털화의 시대로 접어들면서 이런 변화는 매우 가파르고 빠르며, 화가들은 잠시 어찌할 바를 몰랐다. 탐구는 항상 탐험가의 대가를 치러야 하기 때문이다. 새로운 풍격의 형성은 시간의 축적이 필요하다. 더 많은 사람들의 인정을 받을 수 있다.

주용 선생이 필묵으로 그의 마음속의 서글픔과 분노를 표현했을 때, 그는 그림으로 말하고, 큰 눈과 흰 눈, 그리고 불굴의 눈을 표현하기로 결정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단순한 필묵쾌감을 위해서가 아니라 다른 이미지로 당시 사회에서 자신의 억울함을 표현했다.

기술 및 개념 정보

주홍은 고산과 박수 사이에 서 있는 한 가지 스타일로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을 표현하고, 당시와 이후 관객들의 인정을 받는 것은 쉽지 않지만, 모든 인류가 예술 형식의 혁신을 필요로 한다는 것을 증명하기에 충분하다. 이는 인간성의 약점인 희신지구이다.

나는 붓을 들 때 옛사람의 어깨에 서 있는 것을 결코 원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나는 문인들이 2000 년 동안 천천히 더듬어 나온 기법 (예: 산수, 인물, 그리고 옛사람들이 가운을 입고 연못가에 쭈그리고 앉아 있는 구도와 내용) 을 오를 수 없었기 때문이다. 모방이 매우 사실적이라 해도 화가는 핸드폰을 들고 물건을 이야기할 수 있는데, 나는 이것이 상당히 터무니없는 조화와 행동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스크럽 브러시와 크고 작은 부드러운 양모 유화펜을 집어 들고 선지에 잉크를 묻혀 발랐다. 도구가 너의 그림 스타일을 결정짓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 년 동안 그림을 그렸는데, 실험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사람들이 너의 공예를 신경쓰지 않기 때문에, 많은 전문가들이 받아들이고 좋아하기 때문이다. 내가 그린 인물은 모두 고대인이 아니며, 오대당의 표현 방식도 적절하지 않다. 브러시는 선지에 잉크를 그리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사실 도구는 화풍의 외적 요인일 뿐, 화풍을 결정하는 것은 작가의 사상적 자질과 세계를 위해 봉사하는 관념이다. 그림에 서정적인 조롱을 전하다. 또는 사악한 아이러니를 연주하십시오. 또는 홍보를 칭찬하십시오. 모두 펜에서 화가의 글자를 드러냈다. 필봉이든 내용이든 작가는 자신의 사고와 자신의 처지를 가지고 있다. 개념 1 위는 빈말이 아니다. 주호선생이 펜을 들고 새둥지를 잡았을 때, 그는 반드시 그 눈가에 생각을 두고, 눈을 가늘게 뜨고 세상을 바라보거나, 하늘을 바라보며, 모두 자신의 분노와 무력감을 표현하고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정판교가 대나무만 그릴 때, 그는 검은 모자가 그의 행동을 제약한다고 느낄 것이다. 왜냐하면 아무도 대나무 몇 묶음을 그리는 것이 반골이라고 말할 수 없기 때문이다. 반 고흐의 획이 따뜻하고 격동하다. 밀밭의 황금빛 하늘에서 까마귀 한 무리가 외롭고 무너질 마지막 절창이다! 이 그림들은 화가의 생각을 표현했다. 풍경이든 사람이든, 어떤 방법으로 작품을 만드는지 모르지만, 그들은 모른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나체 소인에 대하여

펜으로 말하고 싶을 때, 나는 내가 어떤 도구로 어떤 음식을 먹든 간에 내 생각을 표현할 적절한 언어를 찾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음식명언) 화가는 사회에서 관찰자와 역할의 역할을 맡고 있다. 이 불공정한 사회에서 불공평한 일을 보면 낭만적인 밤을 그릴 수 없다. 그림 같고 눈도 좋지만, 이런 화가가 되고 싶지 않아요. 그런 것들은 제가 말하고 싶은 게 아니니까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옷 때문에 인간은 계급으로 나뉜다. 옷 한 벌 때문에 사람을 여러 층으로 나누는 것 같다. 그리고 옷을 벗고 봐? 나는 사람을 보면 남녀가 뚱뚱하고 날씬하다. 그들은 적나라하게 이 세상에 와서 평등하게 태어났다. 누드로 인간의 행동을 표현하는 것은 비현실적이지만, 그림은 현실의 진실한 묘사가 아니다. 사진예술 외에 작가의 시각으로 생각과 사상을 전달해야 하는데, 이런 전달은 그림의 모든 감정을 시청자에게 보여 주고 작가의 공감을 불러일으켜야 한다. 이런 공감, 즐거움, 위로, 원망, 사고는 모두 그림의 작용이다. 이런 기능이 있다면, 그림은 단지 벽에 꽃이 있는 장식이 아니다.

나체 캐릭터는 그들의 내용을 더 자유롭게 표현한다. 그들이 종이에서 하는 많은 일은 이미지 뒤의 이데올로기이며, 동시에 당대 예술의 맥락과 이념에 부합한다. 나체 황종이 동그란 눈을 벌어 세상을 볼 때, 나는 그들의 눈이 나의 많은 생각으로 가득 차 있는 것을 보았다. 나는 한 마디를 기억한다: 나는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있다!

샤오황인은 사람이 사는 이 지구에서 무엇이든 할 수 있고, 여러 가지 의미를 전달할 수 있다. 이것은 내가 찾고 있는 기호이다.

고집이 세다 1- 그림이 뭐예요?

그림은 개인적인 행동이다. 법을 어기지 않고 권위자의 허리를 건드리지 않으면 자신에게 폐를 끼칠 수 있다. 음, 회화 예술은 자유로운 새입니다.

자유로운 새 한 마리가 하늘에서 날 수 있다. 물론 곡식을 줍기 위해 땅에 갈 수도 있고, 자정에 나무에서 노래를 부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종이는 그림을 그리는 데 사용되고, 잉크는 닦는 데 쓰인다. 닦는 방법에 관해서는, 그것은 당신의 마음의 방향입니다.

그림은 단지 선전이 아니라 악마의 위대함을 선전할 수 있다.

그림은 장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벽에 걸어 너의 금고를 가릴 수는 있지만.

그림을 그리면 돈이 될 수 있지만 돈을 위해 그림을 그리는 것은 유망한 직업이다.

그림을 그리면 대상을 받을 수 있다면, 대상은 너를 통제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림도 말하고 있다. 내가 말하고 싶은 대로 그린다. 왜냐하면 나는 그림으로 말할 수 있기 때문이다.

회화에는 여러 가지 언어가 있다.

중국화는 탄탄한 기초가 있어야 하고, 전통이 있어야 하며, 절차가 있어야 한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누가 규정했어? 황장님, 대머리필로 찌를 때 도끼를 베거나 대마를 입을 생각을 하지 않을까요?

전해 내려오는 것은 언어일 뿐이다. 우리가 컴퓨터 시대로 접어든 오늘날에도, 너는 여전히 비굴하게 아첨하고, 여전히 문어문으로 가득 차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컴퓨터명언) 그것은 고대에 대한 모방이다.

낡은 완고한 견해 2-필묵은 시대를 따라가야 한다.

필묵이 시대에 따라' 는 청대 화가 석도의 명언으로,' 감독의 조화' 에 대한 그의 깊은 이해를 충분히 표현했다. 리에게 이것은 그가 중국화 발전에 대한 예리한 논술이다. 석에게 이것은 중국화에 대한 그의 혁신적인 이념이다. 그러나 중국화의' 필묵' 은 어떻게' 시대와 함께 발전해야' 하는가?

석타오는' 필묵이 시대에 따라' 는 세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제안했다. 첫째, 이른바' 필묵' 은 중국의 전통문화를 대표하고, 중국화는 중국의' 필묵' 으로 중국화 예술의 특색을 형성했다. 둘째, 이른바' 시대와 함께 전진하라' 는 것은 중국화 발전의 원칙과 기준이다. 즉, 전통적인' 필묵' 은 시대의 숨결과 풍격을 잃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중국화의 발전이 독창성을 잃게 되고 심지어 정체될 수도 있다. 셋째로, 필묵도 재료와 도구이며, 서양의 유화 물감과 마찬가지로' 예술' 의 전달체이다. 예술가의 예술적 사고를 통해서만 필묵이 중국화 특유의 예술성과 신비성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사실, 외국 유화가들은 시대의 변화에 따라 유화의 필묵을 변화시키고 있다. 인상파부터 서양화의 필묵은 지우개, 그림, 체크, 점, 브러시 등의 필법 변화 단계에 들어섰다. 이러한 필법의 변화와 뇌의 시각의 오차는 그림이 감각에 주는 자극과 즐거움을 느끼게 하는 그림 스타일을 많이 만들어 낸다.

중국 선지와 필묵은 줄곧 시대의 진보에 따라 변했지만 외국의 그림보다 훨씬 보수적이다. 일부 고전 전통의 옹호자들은 고전 필법을 따르지 않는 작품을 이단으로 여긴다. 그들을 처벌하기 위해 행동을 취할 엄두가 나지 않지만, 언어 문자의 공격은 결코 멈추지 않았다.

가장 강력한 힘은 하층 서화 수집가와 구매자로부터 온다. 이들은 예술의 기본 역사적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며, 그들의 감상 수준은 일반인의' 이미지' 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림이 저속한 방식으로 전시될 때 이익의 보답을 받을 수 있다.

새로운 필법은 많은 사람들이 받아들이는 데 시간이 걸리지만, 혁신적인 필법만이 그림을 그릴 때 재미있다. 필법이 바로 이렇다. 그림의 내용은 사실 시대에 따라 변해야 한다. 이 전자시대에는 더 이상 나무 울타리가 국화를 채취하지 않고 유유히 남산의 경지와 리듬을 보았다. .....

기침! 누가 어떻게 그리려고 하는가! 그림을 그리는 것은 일종의 행동이다. 자신의 공간에 절대적인 자유가 있다!

대머리가 완고한 사람

이운

밤은 항상 사고자들에게 속한다. 밤의 고요함은 다른 사람의 눈에는 광기로 여겨지는 사람들이 역사의 먼지를 가로질러 자신의 내면의 천국을 찾을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밤의 아름다움은 그것을 두려워하는 사람이 감상하지 않는다. 혼자 즐기는 사람은 분명 즐겁다. (조지 버나드 쇼, 아름다움명언)

심양에는 이소강이라는 대머리가 완고한 사람이 있는데, 산문을 쓰고 그림을 그린다. 그의 그림은 너로 하여금 그의 내면의 발악을 느끼게 할 것이다. 그는 사회에 고통스럽고 어쩔 수 없다. 그는 어둠 속에서 생각하는 사람이다. 까까까머리 완고주' 라는 그림이 실험적 수묵화인가요? 신문인화인가요? 둘 다 진짜와 가짜가 있다. 그의 작품에는 다양한 실험 수묵화와 새로운 문인화가 사회에 대한 비판과 희롱이 있다. 그는 전승과 반란 사이를 돌아다니며 사회와 자신을 끊임없이 부정하는 화가이다. 그가 대표하는 사상은 주류 사회에서 인정받지 못하지만, 그는 존재한다. 그의 존재는 사람들에게 오늘날 그림 속의 진정한 정서적 요소를 더 잘 이해하게 한다. 실험 수묵에 대해서는 오관중을 언급하지 않을 수 없다. 그는 당대 실험 수묵에 있어서는 의심할 여지 없이 이정표적인 인물이다. 그의 작품이' 양쓰레기' 라는 것을 부인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우리는 그가 중국 당대 실험 수묵에 대한 의미를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 실험 예술로서, 그 존재 자체는 전통 예술에 대한 파괴이며, 이 파괴력은 긍정적이며 어떤 전통적 가치도 남기지 않는다. 하지만 실험용 수묵화의 생명력은 오늘날 다양한 맥락에서 끊임없이 뻗어나가고 있는데, 이는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지 못했던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오관중의 채묵작품은 대부분 밝은 색채와 넓은 면적의 점선으로 구성되어 관중을 기쁘게 한다. 그의 그림의 내면적 의미로 볼 때, 그것은 사상 내용과 독립적이지 않다. 또한 우리가 그의 상징적인 것을 벗기면, 그가 공허하고 심지어 지루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의 이정표의 의미는 그가 중국 전통 수묵화 예술을 중서에서 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 시각 예술의 새로운 영역으로 이끌었다는 것이다. 그러나 그는 중서 문화의 가장 근본적인 것을 잡지 못했고, 대부분의 작품들은 문화의 본질에서 벗어났다. 실험 수묵화 사상 체계에 대한 공헌에 있어서 그의 의미는 크지 않아 가치가 없다고 할 수 있다. 오늘날 사람들은 실험수묵의 내면사상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하고, 실험수묵창작에 종사하는 사람들도 끊임없이 사상적 의미를 지닌 신작이 등장해 다양한 정신관념에 관심을 끌고 있다. 오관중의 표면 추상에서 다원에 이르기까지 실험 수묵이 자신의 성숙으로 나아가고 있는 것은 이 다원세계의 독특한 문화적 배경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선양은 공업도시로서 구시가의 개조에서 자연히 낡은 공장과 이질적인 성격의 집을 남길 것이다. 심양에 사는 사람으로서 대머리가 고집이 세고 고집이 센 사람은 의심할 여지 없이 감정으로 가득 차 있는데, 이런 감정 뒤에는 복잡한 개인적 감정, 미련, 약간의 동경이 있다. 한 화가가 주변에서 잃을 모든 것에 관심을 갖는 것은 필요하고 책임감이 있기 때문에 제철소와 선양거리를 주제로 한 일련의 작품들을 보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의 그림은 억압적이고 억압적이며, 그의 그림은 항상 네가 여기서 일어나고 있는 일에 주의를 기울이게 한다. 。 까까까머리 무뚝뚝한 남자가 이 제재를 쓰는 것은 분명히 개인화된 것으로, 그림이 탄탄하고 내용이 풍부하다. 이런 필묵에서 그는 서문을 사용했는데, 이것은 그가 노신미술학원에서 좋은 기초훈련에서 나온 것이다. 필묵의 표현어로 볼 때, 까까까머리 완고주의 필묵은 의심할 여지 없이 소박하다. 그는 전통 화가의 그런 좋은 표면 공력이 없어서 좋은 국화훈련을 받지 못했다고 할 수 있다. 이른바 전통 화가들과는 달리, 그는 줄곧 필묵 기법을 추구하다가 결국 필묵에 갇힌 사람이 되었다. 그는 소위 실험수묵화가처럼 서구의 조류와 새로운 사상을 지나치게 갈망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지식으로 자신의 생활을 최대한 반영한다. 수묵화는 물체의 본질을 표현할 때 국화는 골선의 조형 능력을 더욱 강조하는데, 이런 능력의 배양은 서예에 대한 이해와 연습에서 비롯된다. 골선의 아름다움은 더욱 내성적이어서 물체의 본질을 반영하지 못한다. 국화에서는 골법에 대한 엄격한 요구가 있었지만, 이런 필법은 표현하는 사물의 본질과는 거리가 멀고, 물체의 표면 형태보다 사람의 내면적 인식에 더 가깝다. 당대의 의미에서 실험 수묵은 중국화의 표현력을 풍부하게 하고, 전통 중국화가 매스와 광감에 약한 갈비뼈를 해결했다. 동시에, 그의 심미 취향은 사람들의 고유한 심미 습관과 상반된다. 우리는 대머리가 완고한 사람의 작업대에서 그의 빛에 대한 처리를 볼 수 있다. 그의 그림은 매우 풍부해서 전형적인 점선과 블록의 구도 효과가 있다. 그는 이코염 산수화의 역광식과 오관중의 오색과는 달리 단일 언어로 처리한다. 일부 전통 유파의 눈에는 실험 수묵이 받아들여지기 어렵지만, 현대 수묵의 가치를 인정하지 않을 수는 없다.

우리가 그의 작품을 보면, 항상 그 대머리가 완고한 사람이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느낄 것이다. 그의 도시 수묵 시리즈를 보면 강한 개인적 억압감이 있다. 수묵은 대부분 회색톤으로 옅은 색의 활동 화면의 질감을 매치해 잃어버린 이 도시의 기억을 준다. 눈에 띄는 개인의 호불호가 있는 이런 감정은 화면 공간 전환 과정에서 작가 자신의 감정을 반영한다. 그는 근대에 사상을 창조한 일부 사람들의 작품과는 다르다. 그는 이 도시에 대한 자신의 이해를 더 많이 묘사하고 있다. 그는 작품을 통해 사람들에게 그가 향수적인 사람이고 사물에 대한 아름다운 동경을 가진' 병적인 사람' 이라고 말하고 싶어한다. 어떤 사람들과는 달리, 그는 과도하게 화면을 누설하지 않아 화면 주제와 필묵 언어의 분열감을 불러일으켰다. 많은 실험적인 수묵화는 색채의 변화와 점선의 구성으로 화면을 지탱하고 있지만, 이런 간단한 작품은 생명력이 있을 수 없고 만들어진다. 그들은 화면을 통해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말하지 않고 수법 자체도 모방하기 쉽다. 그들의 존재는 이른바 전통 주류 인물 회화로 하여금 실험적인 수묵화를 얻기 어렵게 하는 것이다. 실험수묵화의 출현에서 그것들의 다양화에 이르기까지 그들 자신의 기법의 약점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그들은 각종 매체를 시도하여 자신의 그림의 표현력을 풍부하게 하고 있는데, 이런 표현력 뒤에는 그들의 사상의 불안정과 무분별하게 서구의 신조사상을 맹목적으로 도입하는 것이다. 이들은 전통 수묵화에 대한 두려움이 전혀 없고, 이런 두려움이 없는 것도 당대 수묵화의 발전을 촉진하는 동력이다. 이들은 유해기장, 임풍면, 서비홍과는 달리 전통을 완전히 포기했다. 전통 학파의 눈에는, 그들은 화가나 그들이 화가인 것과 같다. 전통을 포기할 수 없는 사람은 새로운 생명력을 가질 수 없다. 작품' 몽강성' 에서 까까까머리가 고집이 세서 전통 기법의 그림자를 보기 힘들다. 그림의 질감에 대한 그의 파악은 딱 알맞다. 이것은 전통 기법으로는 구현할 수 없는 것이다. 전통 기법의 표현은 사물에 대한 개인의 내면체험이다. 동치창의 남북종에서 사왕룡맥에 이르는 학설은 사실 마음과 필묵의 관계로 마음과 필묵의 역할을 지나치게 강조한다. 전통 기법으로는 이렇게 현대적인 작품을 그릴 수 없다. 그것은 매우 서양적이고 중국의 미디어 언어이다. 단순히 중국화가 서화를 접붙이는 산물로 볼 수도 없고, 전통적인 사유로 이해할 수도 없다. 왜냐하면 그의 출현은 사람들에게 아무리 좋은 것도 변해야 한다는 것을 알려주기 때문이다. 설령 네가 받아들이고 싶지 않더라도 그것은 너의 문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역사는 너의 호불호 때문에 그것의 운행 궤적을 바꾸지 않을 것이다.

우리가 서비홍의 의미를 토론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 그는 중국화의 개선에 대해 필연적으로 깊은 의의를 가지고 있는데, 이런 개선은 이미 중국 미술 교육의 전부가 되었다. 사실화는 그 자체의 생명력으로 정치적 필요에 봉사하기 때문에 어떤 그림도 대체할 수 없다. 85 의 내인은 화종의 혁명이 아니라 사람들의 사상의 분열이다. 신인화의 출현도 전통을 비판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공간에 놓아 전통의 가치를 보는 것이다. 농업문명이 공업문명으로 전향할 때 농업문명을 고수하는 이데올로기는 소극적이며, 이런 소극은 어떤 사람들이 말하는 귀환 전통이 아니라 전통으로 돌아가는 최종 결과는 좀비 부활이다! 중간 화해 노선이 없으면 우리 민족의 발전에 기초할 수밖에 없다. 공업문명의 오늘, 중국은 반드시 상응하는 예술작품이 있어야 한다. 너는 우리 집에 중대한 혁명 역사 제재의 작품이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지 말고, 미래를 예술화하기 위해, 도처에서 민국 시대의 풍격이 같은 그림을 기대해서는 안 된다. 왜냐하면 시대의 과정은 개인의 의식에 따라 변하지 않기 때문이다. 우리는 새로운 문인화의 존재가 불가피하며 아무도 그것을 무시할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만약 네가 그의 존재를 소홀히 한다면, 너는 사회 발전과 예술 진화를 모르는 사람이 될 운명이다! 한 화가가 한 일은 결코 그의 기교를 과시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끊임없는 사고에서 네가 본 것을 그림의 형태로 무자비하게 폭로하기 위해서이다. (조지 버나드 쇼, 예술명언) 사람들은 당신의 그림을 통해 생각하고 인식합니다. 물론 화가는 철학자가 아니지만 철학자의 사상과 행동이 있어야 한다. 양주 팔괴가 대표하는 필묵정신 자체는 그 시대에 대한 반란이었고, 이런 반란정신은 수백 년 후 사람들의 마음 속에 영원한 고전이 되었으며, 아무도 그들이 합리적인지, 문화적 의의가 있는지에 대해 토론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리는 대머리와 완고한 사람들의 일련의 숫자를 보고 있다. 그는 대학 학생들이 그린 생기 없는 딱딱한 인물화와는 달리, 펜과 잉크 기법을 중시하는 전통적인 문인화와는 다르다. 사회 현실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말하고 있다. 그는 전통적인 필묵 기법을 채택하지 않고 블록 구도와 수묵 침투를 더 많이 채택하고 있다. 그는 류이강의 새 병구주와는 달리 주가 새로 지은 장엄한 멋과는 다르지만, 그의 작품은 실생활에 더 가깝다. 그의 인물작품은 항상 사회가 어떤 모습인지 말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대머리가 고집을 부리는 사람들이 전통파의 눈에는 성공하지 못한다는 것을 부인하지 않는다. 피상적인 전통 수법이 그들이 그를 공격하기 쉬운 이유이다. 그러나 엄격한 기법으로 한 사람에게 그림을 빌려 자신을 표현하라고 요구할 때, 너는 사실 낙오된 것이다.

전통 기법을 버리는 것은 위험하고 불확실하다. 그림 작품의 최종 결과는 시청자들이 당신이 전하는 메시지를 받아들이게 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전통적인 관성은 자기 접목보다 훨씬 쉽고 대중의 기초도 있다. 하지만 자기정체성과 자의식이 없는 작품은 결국 역사에서 탈락하고, 예술 발전의 역사는 정적일 수 없고, 사람들의 심미적 재미도 역사의 변화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모든 대머리가 완고한 사람들의 작품이 다 멋진 것은 아니지만, 그의 작품 한 쌍마다 깊은 우의가 있다. 사회 자체를 폭로하는 목적은 비판이 아니라 대중에게 보여 주는 것이다. 사람들이 사회를 반성하는 상태로 들어가게 하는 것은 공허한 언어 부호가 아닌 화가의 가장 근본적인 끝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까까까머리 완고주의 개인의식이 강한 작품들이 모두 적나라한 노란 인물들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이 인물들의 창작은 다른 사람들의 작품과 다르다. 그의 사상적 함의는 분명히 현재 일부 사람들의 관심을 겨냥한 문제이다. 그는 이 작은 인물들을 전통적인 생활환경으로 대체하지도 않았고, 류이강의 작품처럼 필묵의 재미를 강조하지도 않고, 직접 장난스런 방식으로 화면에서 표현하며, 기법의 중요성과 수묵의 복잡한 근리효과를 부각시키지 않았다. 이것은 간단하지만 더 심오합니다! 평론가의 관점에서 볼 때, 이 작품들은 완벽하지 않고, 더 높은 시장 가치가 없다. 그러나 그들의 존재는 확실히 필요하다. 화가의 예술 기호로서 그는 시장 가치와 스타일화의 완벽함으로 자신의 예술 작품을 증명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그가 표현한 것은 화가 자신이 자신에 대한 고문이다.

새로운 문인화는 끊임없이 도전하는 정신의 깊은 내포로, 우리에게 거듭 추궁하는데, 회화란 무엇인가? 전통이란 무엇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