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누가 두꺼비의 이야기를 읽고 감명을 받아 나에게 문장 한 편을 써주었다. 감사합니다

누가 두꺼비의 이야기를 읽고 감명을 받아 나에게 문장 한 편을 써주었다. 감사합니다

왕안석 두꺼비 여행 4 론

후회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다

왕안석의' 두꺼비 여행기' 를 읽다.

① \ "내 뜻을 다하라, 하지 않으면 원망도 후회도 없이 할 수 있는데, 누가 비웃을 수 있겠는가? 이것도 주는 것이다. " 이것은 왕안석이 산을 유람할 때의 깊은 느낌이다. 너무 신기해요.

(2) 생활, 공부도 산을 헤엄쳐 물놀이를 하는 것과 같다. 성취가 있는 사람이 되려면, 너는 반드시' 위험한 곳' 을 겨냥해야 한다. 정상에 오르지 않아도 원망도 후회도 없다.

누구나 생명이 있고, 야망이 있는 사람은 생명의 꽃을 무너뜨릴 수 있다. 오직' 점점 넓어지는 바짓가랑이, 절대 후회하지 않는다' 는 사람들만이 비바람을 견디고 진취적으로 나아가야'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돛을 달고 창해를 건너야' 할 때 비로소 생명의 꽃을 무너뜨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후회명언) 사람은 이렇다, 물건도 마찬가지다. 정판교는 "청산이 긴장을 풀지 않고 뿌리가 깨진 바위 속에 있다고 주장했다. 천부는 유다, 풍동, 서, 북, 남이다. " 이것이 소나무의 고귀한 품성이다.

결심이 있는 사람들만이 비범한 공헌을 할 수 있다. 다윈은 22 년' 종의 기원' 을 썼고, 사마천은 치욕을 참고 사기를 완성했다. 19 년 소무가 흉노를 억류하는 동안, 그는 위압적이고, 이유인하지 않고, 민족기절을 고수하고, 조국에 충성하는 애국자였으며, 결국' 흉노에게 이름을 올리고, 한실을 위해 공을 세웠다' 고 말했다. 민들레는 한 번의 시도에서 시 한 구절을 인용하여 자신을 격려했다. "뜻이 있는 자는 일이 성사되었다. 깨진 주전자 침몰, 120 진관은 결국 초국이다. 근면한 사람, 하늘은 무책임하고, 월급은 맛보고, 삼천악가는 오씨를 삼킬 수 있다. " 결국'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로 써서 청사를 남기다. 정성을 다하여 금석이 열리다. 동서고금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성취했는지 모르겠다.

사실, 모든 꿈이 제때에 실현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면 모든 사람이' 위험한 곳' 에 갈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뜻이 높고, 노력하다' 는 사람이 적지 않다.' 영웅을 울리게 한다' 는 사람이 더 많다. 하지만, "내가 할 수 있는 한, 후회 없이 할 수 있다." " 생활과 학습,' 길은 멀고, 수리는 Xi 다',' 위험과 어려움'. 뜻이 있는 사람은 반드시' 상하를 찾아' 위험한 곳으로 가면 원망도 후회도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동대 열사 담시동은 어려서부터 나라를 구하고 국민을 구하기로 결심했는데, 물과 불은 용납할 수 없었다. 그러나, 그가 일심으로 주재하는 정치개혁은 실패로 끝났고, 그는 체포되어 감옥에 들어갔다. 그는 감옥 벽에 시를 한 편 썼는데, 이렇게 말했다. "문을 보고 장검에 머물면서 두건에 대해 잠시 참으세요. 나는 하늘을 가로 질러 웃고, 나는 두 쿤룬 산에 가서 산다. 클릭합니다 변법이 실패했지만, 그는 변법을 위해 기꺼이 희생하여 자신의 피로 황제에게 보답하고 세상을 경계하기를 희망했다.

뜻이 있는 사람이 일이 성사되다니, 정말 아름답다. 뜻이 있는 사람이 일이 성사된 것도 큰 아름다움이다. "최선을 다하는 자는 원망도 후회도 없다." 나는 정판교가 "한 학과의 이름이 오지 않으면 지식이 바로 여기에 있기 때문에 우리는 밑지는 거래를 할 수 없다" 고 부담없이 말한 것을 기억한다. 。

⑦ 나에게 뜻을 세우고, 나를 추구하고, 성취는 나에게 있고, 공부는 인생에 있다. 만약 당신이' 물건으로 기뻐하지 않고, 자신의 슬픔으로 여기지 않는다' 는 태도를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원망도 후회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확고한 야망이 성공의 비결이다.

--"두꺼비 산 여행" 을 읽는 느낌

1. 왕안석은' 두꺼비산 여행' 에서 "비범, 장엄함, 비범한 세계관은 종종 위험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만, 사람이 부족한 것은 곤란하다. 그러므로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이루어진다" 고 말했다.

(2) 성공은 야망에 있고 결심은 성공의 비결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는 뜻이다.

천하를 바라보고 예나 지금이나 찾아온 풍류인물은 모두 큰 뜻을 품고 높은 곳에 뜻을 세우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퀴리 부인은 폴란드의 유명한 여성 과학자로, 그녀는 초창기부터 과학에 투신하기로 결정했다. 어려운 조건 하에서 그녀는 간단한 실험 설비로 매일 1 톤의 아스팔트 우라늄 광산 찌꺼기를 추출했다. 4 1 개월의 분투를 거쳐 그녀는 마침내 1902 년에 라듐을 발견하고 과학계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여' 라듐의 어머니' 라고 불렀다. 그녀의 성공으로 통하는 발자취에는 생활의 고난, 실패의 번뇌, 다른 사람의 욕설, 남편을 잃은 슬픔이 맺혀 있다. 그녀는 넘어졌으나, 그녀는 완강히 일어섰다. 그녀는 보이지 않는 기둥으로 지탱되고 있는데, 그것은 바로 그녀의 야망을 실현하는 것이다.

또 다른 예로 중국 역사학자 사마천 (Sima Qian) 이 있습니다. 영광스러운' 사기' 일을 완성하기 위해 그는 조국의 산과 물을 두루 돌아다니며 명승고적을 두루 방문하고 풍토와 인정을 조사하며 떠돌아다니는 생활을 하며' 사기' 를 위해 풍부한 사료를 축적했다.

한 사람이 일단 야망이 생기면, 끈기 있게, 의연히 정해진 목표를 향해 전진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아무리 힘들고 위험하더라도 무슨 의미가 있는가? 한 사람이 일단 확고한 포부를 갖게 되면 씩씩하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며 연구에 대해 토론하면 호랑이가 하산하고 용이 바다로 내려갈 가능성이 높다.

멈춰서 우리 중화민족의 자존심을 봐라! 고대에는 월왕 군웅이 있었고, 닭이 춤을 추는 줄도 있었고, 눈 속에서 책을 읽는 손강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오늘 적의 총구 아래 나서는 여름, 중국을 석유빈곤국의 이름에서 벗어나게 하는 이사광, 심신 장애가 있는 장하이디 등이 있다. 그들 중 누가 야망이 없습니까? 그들은 감히 궐기하고, 그들은 용감하게 분투하고, 그들은 추구를 견지하며, 그들의 내재적인 동력은 두말할 나위가 없다.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이루어진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성공을 꿈꾸는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성공을 기대하고 있는가. 그러나 성공은 곧 오지 않을 것이다. 옛사람 구름: 남자는 사방에 뜻을 두고 있다. 하지만 오늘날 사회에서 어떤 남자들은 어디에 있을까요? 그들은 먹고 마시고, 도박하고, 싸우고, 부를 기대하며, 필요할 때 올 수 있는 것을 기대하며, 우스꽝스럽다. 더욱이, 성공에 의해 훈제되고, 성공을 위해, 아니, 어떤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수단을 가리지 않고, 투기를 하는 것이라고 말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성공명언) 표면적으로 보면 남자들이 격조가 있는 것 같고, 속물과 무지한 사람들은 심지어 그들에게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기도 한다. 슬프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성공의 길에는 약간의 거짓도 용납할 수 없다. 이런 방법은 의지가 있는 사람이 하는 것이 아니라 평범한 표현이다.

⑦ 묻고 싶다면: 어떻게 성공의 길로 나아갈 수 있습니까? 왜 먼저 스스로에게 물어보지 않는가: 나의 야망은 어디에 있는가?

[짧은 의견]

이 학생의 독후감은 내용이 풍부하고, 예를 들어 상세하고, 좀 전면적이고, 이치가 깊고, 논술이 간결하고 적절하다. 구조가 엄격하고, 단도직입적이며, 앞뒤가 간단하고, 논증이 광범위하며, 정반대비이다. 그의 문필은 날카롭고 생동감 있고 유창하여 문언 문장을 운용할 수 있고, 일정한 문학적 공과가 있다.

글쓰기 복습의 관점에서 볼 때, 논증 부분은 곳곳에서 원문과 밀접하게 연계하여 분석해야 한다. 예를 들어,' 도달할 수 없는 땅' 에 도착하는' 비범하고 웅장하며 비범한 경지' 는' 성공' 을 의미한다. 이 언어는 이 글에서 찾아볼 수 없는 언어이며, 실제 연락도 약간 거칠어 문장 설득력을 어느 정도 약화시켰다.

생명의 금탑을 등반하다

--"두꺼비 산 여행" 을 읽는 느낌

인생은 정말 피라미드와 같다. 많은 사람들이 밑바닥에 산다. 등급이 높은 사람이 적을수록 진정으로 성공할 수 있는 사람은 매우 적다. 더 높이 가고 싶은 사람들에게 더 높은 탑에 오르는 방법은 사람들이 끊임없이 추구하고 탐구하는 문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② 원수가 되고 싶지 않은 병사는 좋은 병사가 아니다. 나폴레옹은 이렇게 말했다. 탑 꼭대기를 오를 엄두가 나지 않는 사람은 영원히 탑 꼭대기까지 올라갈 수 없다. 한 실험에서, 벼룩을 얕은 용기에 넣고, 유리를 덮고, 벼룩은 다시 유리에 맞았다. 며칠 후, 벼룩은 튀어나온 야망을 잃고 더 이상 뛰어내릴 수 없었다. 그래서 만약 당신이 최고봉에 오르고 싶다면, 당신은 야심에 차서 스스로에게 말해야 합니다. "그게 나야, 나 떠날거야. 발보다 더 긴 길은 없고 사람보다 더 높은 산은 없다. "

(3) 지존고원자는 복잡하고, 지존고원자는 적다. 뜻이 있는 자는 일이 성사되고, 뜻이 있는 자는 일이 성사되기 때문이다. 인류는 초창기에 푸른 하늘을 날고 싶은 욕망이 있었지만 비상할 힘은 없었다. 꿈과 현실 사이에 다리를 놓는 것은 이렇게 힘든 일이다. 평화의 시기가 점차 누적되고, 관건이 되면 generate 가 나왔다. 이것은 실력입니다. 현재로서는 소질입니다. 많이 쌓고 잘 노는 것이 관건이다.

(4) 제갈량은 천지를 배울 재능이 있고, 한 () 을 도우려는 의지가 있지만 오장원 () 에서 죽었다. 왜요 답: 시세가 영웅을 만든다. 외부 환경이 없으면 성공은 정말 어렵다. 히틀러가 복제 기술을 이용해 세계로 돌아가 전쟁을 일으킬까 봐 두려워하는 것은 근거가 없다. 히틀러는 제 2 차 세계대전 당시 독일이 바깥으로 확장되는 외부 환경 없이 거리를 떠돌아다닐 수밖에 없었다. 일은 항상 우연이고 필연적이다. 외부 요인은 결정적인 요소는 아니지만, 그것 없이는 안 될 수도 있다. 그것으로 많은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예를 들어 밧줄로 기어오르는 것이 맨손으로 오르는 것보다 훨씬 쉬울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이곳을 보면 길이 정말 길고 조건도 나쁘다고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지, 힘, 물건" 이라는 세 가지 조건은 고립된 것이 아니라 서로 보완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강점과 자아를 보완할 수 있다. 물리적으로 보면 범블비의 날개가 너무 작아서 날 수 없을 것 같지만, 범블비가 날아올라 공중의 패주가 되기도 한다. 단지 하늘을 겨냥하고, 내가 날 수 있기 때문이다. 실력의 부족과 야심 있는 것을 보충하다. 손빈은 손자병법을 창건했고, 사마벌은 사기를 썼고, 왕문하옥은 주역을 썼다. 그는 물건의 부족을 메울 수 있었다. 인류의 수천 년 전의 꿈은 오늘도 강철 몬스터 위면을 통해 이뤄질 수 있다. 지렛대를 잘 사용하고 지렛대를 잘 들어 올리면 아무리 작은 힘으로도 지구를 들어 올릴 수 있다. -물건도 힘의 부족을 메울 수 있다.

6. "하지만 계단을 올라가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우리 개인적으로는 높이 올라갈수록 이해가 깊어진다. 만약' 지, 힘, 물건' 이라는 세 가지 조건을 충분히 이용한다면 왕안석의 아쉬움은 없을 것이지만, 반드시 이상적인 높이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개인의 높이가 높을수록 전체 사회 피라미드에 대한 진보가 더욱 즐거워진다.

"생각" 과 "따르기"

--"두꺼비 산 여행" 을 읽는 느낌

(1)' 유보두꺼비' 는 북송 정치가 사상가 왕안석이 같은 해 7 월 사관귀로 돌아오는 길에 두꺼비를 유람한 뒤 회고록 형식으로 쓴 여행기이다. 이 여행기는 사실을 바탕으로 서술과 토론이 있다. 그중에 서술된 많은 사상은 당시 가치가 있을 뿐만 아니라, 오늘날의 사회에서도 깊은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첫 번째 단락은 "누구", "어떤 경우", "언제 문장" 를 포함하여 읽은 영화에 대한 전반적인 묘사를 통해 "어떤 계발" 을 준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왕안석은 두꺼비산을 유람하면서 동굴 진입 문제를 언급했다. "나태하게 나가고 싶은 사람은' 나가지 않으면 불이 다 소모된다' 고 말하고, 그들과 함께 나간다." 나중에 구멍이 나서 후회했다. "그것 때문에 나는 여행을 즐길 수 없다." 이 말은 나를 깊이 감동시켰다. "(두 번째 단락은 감각점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다." 무엇이 나를 깊이 생각하게 하는가. " ) 을 참조하십시오

③ 왕안석의' 유유무재미' 의 핵심은' 시작' 에 있다. 이것은 또한 한유가 말한' 행태는 생각하고, 멸망은 따르는 것' 의 이치이기도 하다. 성공하려면' 따르기' 대신' 사고' 로' 심사숙고' 를 해야 할 것 같다. (세 번째 단락은 감정을 간략하게 분석하고 감정을 이끌어 낸다. 일반적인 논점을 드러내다. ) 을 참조하십시오

(4) 사유는 사람들이 사물을 인식하고,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하며, 올바른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된다. 굴원, 전국시대 초국의 의사는 전란이 잦은 시대에 살고 있다. 국내 정치 부패에 직면하여 그는 적극적으로 개혁을 제기했다. 그의 생각은 보수 귀족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부패세력과 결탁하지 않기 위해 계속 투쟁하기로 했다. 유배되어도 후회는 없었다. "천하가 탁하고 나 혼자, 모두가 취하고 나 혼자 있다" 는 이 시는 굴원이' 파도에 따라 흘러가는 것' 을 달가워하지 않는다는 것을 잘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네 번째 단락은 "느낌" 으로 시작합니다. 먼저 첫 번째 논점을 제시하고 전국 시대 애국시인 굴원의 전형적인 사례와 명편을 인용하여 논증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5) 혁명전쟁 때, * * 프로듀서 방지민은 "나는 그 화려한 건물을 원하지 않는다. 나는 초라하고 습한 초가집에서 살고 싶다. ...... "풍부한 물질적 유혹에 직면하여 그는 왜 이렇게 집착할 수 있을까? 관건은 그의 심도 있는 사고와 옳고 그름을 분별하는 능력에 있다. 그는 자신이' 인민과 민족, 계급의 해방을 위해 싸우고 있다' 는 것을 알고 있는데, 이것은 * * * 자본가의 숭고한 사상 경지이다. 다섯 번째 단락은 방지민의 명언을 인용하여 그의 혁명 사적으로 첫 번째 논점을 논증하였다. ) 을 참조하십시오

⑥ 우리는 판단이 필요한 일을 자주 접하고, 때로는 정의와 불의의 사이에서 선택을 하기도 한다. 이때, 잘못된 선택을 하는 사람들은 흔히 자신이 "강호에 있는 사람은 자기도 모르게" 라고 말한다. 하지만 정말 "자신에 의존" 할 수 없습니까? 초국의 굴원, 근대의 방지민, 당대 청년 학생들이 사고를 거쳐 자신의 인격과 존엄성을 성공적으로 지켰는데,' 자강불식' 이 아닌가? (여섯 번째 단락은 강력한 반문으로 이 세 시대의 전형적인 사례 논점에 교묘하게 응답하고, 앞의 논술을 총결하였다. ) 을 참조하십시오

⑦ "사고" 의 힘은 엄청납니다. 생각하지 않고 맹목적으로 따라가면, 결과는 기대에 미치지 못할 뿐만 아니라, 반대로 나아가기도 한다. 영국 왕 헨리 8 세는 턱에 보기 흉한 흉터가 있어서 긴 수염을 길렀다. 이에 따라 여당과 야당이 역할을 했다. 영국 국왕은 왜 수염을 길렀습니까? 신하들은 생각조차 하지 않고 그대로 했다. 다른 사람들은 잇달아 본받았다. 그 결과, 그들은 그들이 존경하는 왕의 수염과 견줄 만한 수염을 얻었지만, 진실한 자아를 잃었다. (7 항은 반대쪽에서 세 번째 논점을 제시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⑧ 일이 발생했을 때, 완전히 너 자신의' 생각' 인지' 따라' 인지, 그래서 일의 성패는 네 손에 달려 있다. 맹목적으로' 따르다' 는 것이 아니라 심사숙고한 다음에 가면, 많은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다. 8 항은 전문에 대한 총결산으로 성패는 자신의 결론에 달려 있다. 마지막으로 가설구를 사용하여 총논점 (느낌) 의 실제 의미를 지적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