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공자가 말했다: 나는 자습 이상, 원망도 후회도 없다. 공자의 논어에서이 문장에 구체화 된 교육적 사고는 다음과 같습니다.

공자가 말했다: 나는 자습 이상, 원망도 후회도 없다. 공자의 논어에서이 문장에 구체화 된 교육적 사고는 다음과 같습니다.

공자가 말했다: 나는 자습 이상, 원망도 후회도 없다. 논어' 에서 이 말이 표현한 교육사상은 계급구분이 없다는 것이다.

공자가 서민교육을 제창하고 공자가 제기한' 교무류' 사상은 그가 제창한 서민교육에 대한 가장 좋은 해석이다. 소위' 교무류' 란 교육이 귀천을 가리지 않고 어떤 사람이든 교육을 받을 권리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공자 이전에도 서민교육을 제창한 사람이 있었지만 공자는 서민교육을 위한 아주 좋은 이론적 토대를 제공했다. 공자가 주창한 서민교육과' 전민 교육' 의 교육관은 교육이 귀족 자제의 권리라는 관념을 풀어주고 교육의 범위를 서민으로 확대했다.

교육 방면에서 공자는 유명한' 유교무류' 라는 관점을 제시하는 것 외에도' 공부와 우조시',' 재목으로 가르치다',' 공부로 아는 것' 등의 사상적 관점을 제창했다. 공자의 교육활동은 많은 학생들을 양성했고, 그가 실천을 통해 제기한 일부 교육사상과 이론도 이후 중국 고대 교육의 발전을 위한 이론적 토대를 마련했다.

공자는 중국 고대의 위대한 교육자이다. 지난 몇 년 동안 그와 관련된 지식은 종종 객관식 질문으로 나타났다. 그의 교육 명언은 "성은 비슷하고 배움은 멀다", "가르치는 것은 수업이 없다", "글은 알고 있고, 약속도 있다", "노여워하지 않고, 노여워하지 않고, 근심하지 않는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체하지 않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

《논어》의 핵심 사상

《논어》의 핵심 사상은' 인' 이다. 논어' 는 유교 경전으로 넓고 심오하며 만상을 포괄하며, 그 사상은 주로 독립적이고 밀접한 의존의 세 가지 범주가 있다. 윤리 범주는 인인, 사회정치 범주는 의식, 인지방법론의 범주는 중용이다.

자비, 첫 번째는 인간의 마음 속에 진정한 상태입니다. 이런 진극은 반드시 선하고, 이런 진선의 상태는 바로' 인' 이다. 공자는 인자한 범주를 확립하여 예의를 합리적인 사회관계와 처사에 대한 규범으로 천명하여' 중용' 이라는 시스템의 방법론 원칙을 천명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