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트집을 잡는 문언문 좋은 문장.

트집을 잡는 문언문 좋은 문장.

1 .. 온라인 문어경구 1, 산하청명야크림, 당우석추어 2. 쌀쌀한 밤, 맑은 달빛 꽃, 당려군' 파도 모래, 지난 일은 근심뿐이다' 3. 청추의 하늘, 송정검의' 염노교, 깨진 무지개, 부슬부슬 내리는 비' 4. 벽유리 매끄럽고 깨끗한 송구양수' 수냉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수 그래서 송의' 라쿤사' 18 의' 염노교홍홍' 과 송황정견의' 우희' 19 의' 송인 황정견' 을 보고, 머리가 훤히 밝혀져 유가오백장을 열었다 눈에 띄는 가을회송의' 하늘 모락연기 빗 샤오롱백' 22, 구름 한 점 없는 청랑송향자의' 청평악 만리무운청랑' 23, 깨끗하고 먼지가 없는 조연단' 라쿤계사' 24, 깨끗하고 연기가 감돌고 있다 바위 앞에서 깨끗한 곳을 골라서 귀방곡이 송방명을 오게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34. 진짜 무슬림은 송익명방대로 무형을 깨끗하게 한다. 35. 나루터는 추위에 견디어 녹로송의 매화를 엿볼 수 있다. 36. 잡흥에 대한 대중의 열망을 청산하다. 서댐 호수 재해를 치우시겠습니까? 송대 육유잡흥 38. 성능이 매우 낮고 그물망이 전복 사진에 힘쓰는 준 남북조 39 는 가기 어렵다. 공령의 밝은 빛은 아이송의 205 곡 연역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40. 마음이 순수하기 때문에 송석이 연출한 205 곡의 노래는 작품이 없다.

2. 위조를 근절하는 유명한 문언 문장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또 어떤 사람은 진실하지 않고, 나라가 진실하지 않고, 불안하다. 진정한 미덕은 기초의 기초이다. 진재실학은 사업의 기초이다. 덕재와 재능을 겸비하고, 지용을 겸비하다. 참된 지식은 실천에서 비롯되며, 진짜 금은 불로 정련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인생은 참, 선, 아름다움, 첫 번째 진실은 쉽지 않다.

진리는 정확하고 공정하며 밝아야 한다. 일월천상, 강과 호수 바다 같다. 태어난 사람, 당당하고 엄숙하고 숙연하다. 뿌리를 좇고, 인간성은 순수하고, 진실과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정말 간단하고 비싸고, 당당하고 늠름하다. 그 변화를 지켜보는 것이 간단한 수련이야말로 진덕이다. 솔직히 산이 높고 풍경이 좋다.

정말 진심이에요. 뿌리가 없으면 교만하고, 성실을 지키면 성실하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우정은 성심으로 대해야 한다. 예를 들면 염릉 현검과 같다. 책을 읽는 사람은 진지하고 성실하며 눈밭에 서 있다. 정직한 사람, 정직하고 관용; 진실한 말은 사람들의 눈과 귀를 상쾌하게 한다. 네가 진실하다면, 믿어 의심치 않는다. 속담에도 있듯이, 성실, 석두 열 것입니다. 진심으로 말하다.

정말 인자해요. 중화권, 예악의 나라, 인의의 나라. 국가는 예의로 공경하고, 사람은 인귀함으로 공경한다. 예의를 존중하고 인흥국으로 삼다. 어진 사람은 각자 책임을 다하고, 사생하여 의리를 취하니, 어진 사람은 무적이다. 숭례하는 사람은 냉정하고 활달하며 융통성이 있어 숭례하는 사람은 예의가 있다.

정말 믿어요. 믿음은 반석처럼, 말은 반드시 해야 하지만, 사람은 믿음이 없고,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다른 사람을 속이고, 다른 사람을 믿지 않는 사람은 항상 자신이 결국 친척과 친구들을 배신할 것이라고 맹세했다.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왕은 무명이지만 좋은 이웃이 될 수 있다. 말은 아름답지 않고, 현하고 성실한 사람은 말과 편지가 있고, 행과 편지가 있으면 나라의 번영이 계속된다!

세월은 봄과 가을을 살지 못한다. 지성인덕, 호연 천하. 하늘과 땅의 크기, 진리는 쫓을 수 있다. 사람이 많아서 실물만이 요구할 수 있다. 서학교, 말을 잘 듣는 선생님: 천교만교를 가르치고, 사람들에게 진리를 구하도록 가르치라. 수많은 사물에서 배우고, 진정한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다. 왕씨가 한 말을 기억합시다.

처음부터 사람이 되어 진리로 나라에 보답하다.

3. 중국 고대의 득실에 관한 경구는 쉽게 얻을 수 있다. 익명

삶과 죽음은 두려움이 없다. 득실명언

소송철의 5 번 당염기. 교수: 현실에 직면하자. 생사를 마주하면 두려움이 없다. 여기서' 생사득실' 은 생사존망의 결정적인 순간을 가리킨다. 삶과 죽음의 시련에 직면하여 사심 없이 두려움 없이 할 수 있다면 생사를 제쳐두고 숭고한 절개를 유지할 수 있다. 오늘은 위기의 순간에 두려움이 없는 영웅을 찬양하는 데 쓸 수 있다.

소철, 북송 문학가,' 5 번 당염기'

한 번 득실하면 천년을 영욕한다. 익명

걱정 사이 웽마, 득실 초인의 활.

돈 손화의' 한가한 10 수의 시': 즉, 말 한 필의 잃어버린 이야기는 화복으로 인한 것이다. 초인의 활: 초왕 * * * 사냥하러 갔는데 활과 화살을 잃어버렸어요. 그는 또 "찾지 마, 어차피 초나라 사람이 찾았어." 라고 말했다. 사람의 화복과 희비가 서로 변할 수 있고, 나쁜 일이 좋은 일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비유하는 것이다.

당대의 시인 손화는 한가한 거처에 관한 시 열 수를 썼다.

문장 천고에 득실은 누구나 다 알고 있다.

돈 두보' 내 화제' 를 참조하십시오. 문장: 작품과 작품을 말합니다. 촌심: 옛사람들은 마음이 방인치밖에 없다고 생각하여' 방인치' 와' 촌심' 에 만족했다. 시를 쓰고 문장 쓰는 것은 불후의 대사이며, 득실은 저자만이 가장 잘 알고 있다. 원시에서 두보는 이 시의 원류와 작가의 업적을 체계적으로 논술하였다. 이것은 처음 두 문장으로, 주로 창작의 괴로움을 강조한다. 작가 본인이 작품을 가장 잘 아는 사람일 때 인용할 수 있다.

당대의 시인 두보는 "나의 화제" 를 쓴 적이 있다

흥망은 사람에 달려 있고, 득실은 가르침에 달려 있다. 수대 학자 왕통의 득실 명언

조영도 이르고, 쉽게 얻을 수도 쉽게 잃는다. 장청 대신

고상한 것을 좋아하고 시를 널리 읊으니 득실을 알아야 한다. 서진 역사학자 진수

4. 중국 고대의 절약에 관한 명구, 군자는 덕을 보존하기 어렵다.

출처 《주역 번호》입니다. 군자는 검소한 미덕으로 위험을 피한다.

주역' 은 소박한 변증사상을 포함하고 있으며, 사물 변화의 이치를 설명하는 곳이 많다. 이 말은 변증 사유가 있다.

한편, 명확하고 검소한 미덕은 미연에 방지하고 낭비와 부패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한편, 위험, 특히 물질적 부족에 직면하여 검소한 미덕을 가지고 있으면 위험을 이겨내는 데 도움이 된다. 주역' 의 저자는 천지 만물이 모두 성쇠가 있고, 통하지 않을 때는 수양을 해야 하며, 자신을 지나치게 과시하지 말아야 난관을 극복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국가에 부지런히 일하고, 집에서 검소하게 지내다. 출처는' 상서 대우모' 이다.

전반적인 사상은 근검하여 국가사업을 하고, 검소하게 가정생활을 하는 것이다. 근검절약은 우리 국민의 전통 미덕이라는 것을 우리에게 일깨워 준다.

전설의 고대 성현들은 모두 이렇게 하고, 그들은 국가 대사에 헌신했다. 대우근정 치수 대업, 계가가 들어오지 않는다.

요는 특히 군중에게 관심을 갖고, 다른 사람이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는 것은 자신의 잘못이라고 생각한다. 고대 성현의 생활은 매우 검소하다. 그들은 항상 자루천 옷을 입고, 굵은 밥을 먹고, 나물국을 마신다.

요순 우는 사업상 생활상 근검절약으로 민심을 얻었다. 검소, 미덕 * * * 도 낭비는 대악이다.

출처 \ "주오 주앙 공 이십사년. \". 절약은 선을 행하는 큰 미덕이다. 사치는 모든 악의 으뜸이다.

노장공은 전주에 붉은 페인트를 칠하고 서까래에 무늬를 새겨 사치하고 무례하게 하라고 명령했다. 의사 손옥은 그를 훈계할 때 이런 말을 했고, 이렇게 하는 것은 실제로' 대악' 을 선인의' 대덕' 에 주입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는 그들을 기쁘게 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그들을 모욕했다.

고대인들은 예의와 미덕의 높이에서 검소한 것을 보고 겉치레와 낭비를 일종의 악으로 여겼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물질이 매우 풍부한 오늘날, 사치를 끊고 돈을 낭비하지 않는 것은 여전히 우리가 존경할 만한 미덕이다.

민생은 부지런하지만 근면은 부족하지 않다. 출처' 좌전 궁현 12 년'.

서민의 생계는 근면에 달려 있고 근면해야 재산이 부족하지 않다. 이것은 오래된 격언이다.

옛사람들의 이해는 인민이 노력하면 사회가 안정되면 인민과 국가가 부유해질 것이라는 것이다. 우리는 여전히 근정의 미덕을 유지하고 각자의 직무에서 열심히 일해야 국가가 더 부유해지고 인민생활이 더 부유해질 수 있다.

절약은 번영을 가져오고, 음행은 죽음을 초래한다. 출처는 묵자의 《사국》이다.

절약은 흥성할 것이고, 음탕함과 향락은 멸망할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선진제아들들 중에서 묵자가 고행승의 생활을 원하는 것으로 유명하다고 생각한다.

그는 통치자의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음탕한 것을 몹시 싫어하고 절약을 제창했다. 그는 도처에서 자신의 관점을 퍼뜨려 많은 사람들을 그의 제자로 끌어들이고, 선진제자들 중에서 독보적이다.

여름의 정오, 태양은 매우 더웠고, 농민들은 여전히 일을 하고 있었고, 구슬은 흙 속에 떨어졌다. 중국 음식의 모든 알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그 근원은 심리의' 농민에 대한 동정' 이다. 농민들은 정오에 뜨거운 태양 아래에서 곡식을 매며, 땀이 모종이 자란 토양에 방울방울 떨어진다.

접시의 모든 식사가 그렇게 쉽지 않다는 것을 누가 압니까? 이 시의 언어가 간단하고 심오하다는 것을 암시하다.

부자의 아들이 농작물이 얼마나 어려운지 모르는 이야기가 있다. 그는 늘 식당에 가서 만두를 먹지만, 그는 모든 만두를 토해 내고 고기만 먹는다. 나중에 집에서 화재가 발생하여 루메고에서 하룻밤 사이에 평지가 되었다. 그는 거지가 되어 이 식당에 가고 싶다. 사장이 만두피로 그를 대접하자 그는 깊은 감동을 받았다.

사장은 사양하지 말라고 말했다. 이것들은 모두 네가 당초 버린 가죽이다. 나는 단지 그것들을 주워서 말렸을 뿐이다. 부자의 아들은 매우 부끄럽다. 나중에 그는 열심히 일하고, 생활이 검소하고, 또 부자가 되었다.

이 이야기는 또한 "매 끼니마다 힘들다는 것을 누구나 알고 있다" 는 이치를 증명했다. 옛 성현의 나라와 가정을 보면 검소하고 사치스러워진다.

출처는 이상은의' 영서사시' 이다. 역사를 살펴보면, 나라에서 가정까지 검소한 것이 아니라 사치로 죽는 것은 하나도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예나 지금이나 성공한 기업가들은 대부분 고된 분투 단계를 거쳤기 때문에 절약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일 것을 제안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성공명언) 그러나 수비수들에게는 정반대다. 그들은 창업의 어려움을 겪지 않고 사치와 즐거움을 탐내기 쉽다. 최후의 운명은 반드시 그들의 사업의 쇠락, 국가의 멸망일 것이다.

이것은 수천 년의 역사가 밝혀낸 진리이다. 근심과 노동은 흥국할 수 있고, 한가한 것은 죽을 수 있다.

출처' 신오대사 영관전'. 걱정과 수고는 나라를 번영시킬 수 있고, 안일과 즐거움에 대한 추구는 자신의 멸망으로 이어질 수 있다.

5 대 말년에 당나라 황제 이씨는 처음에는 모든 상대를 물리치고 황제라고 불렀다. 그러나 그는 나중에 음악 희곡에 빠져들고, 배우를 사랑하고, 전진하지 않고, 부하 직원이 난동을 부리자 배우들은 크게 놀랐다. 그는 재위 3 년 후 병변으로 죽었다.

구양수가' 영관전' 을 썼을 때, 이 역사에 대해 깊은 감명을 받아' 노동은 흥국, 한가함은 망한다' 는 이치를 천명하였다. 중국 문화는 우환의식이 강하다, 특히 국가가 격동하고 인민이 가난할 때.

공자는 "먼 근심이 없는 자는 반드시 가까운 근심이 있을 것" 이라고 말했고, 맹자는 "생후 근심, 죽음, 즐거움" 이라고 말했다. 각각 개인과 국가의 관점에서 우환 의식을 유지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번영한 당나라에서도 위정은 황제에게' 안사위위, 사치절용' 을 건의하여 장구안을 실현할 것을 건의했다.

절약은 쉽고 절약은 어렵다. 출처는 사마광의' 근검연병이 건강해 보인다' 이다.

절약에서 사치로 바꾸는 것은 쉽고 사치에서 검소하게 바꾸는 것은 어렵다. 사마광에게 남의 말을 인용하여 자손을 훈계할 것을 건의하다.

그것은 자각적으로 절약을 유지하고 겉치레와 낭비를 방지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며, 자신을 격려하고 세상에 경고하는 것을 의미한다. 모두가 좋은 날을 생각하고 있다는 것은 이해할 수 있다.

그러나 럭셔리는 바람직하지 않고 끝이 없는 것을 추구한다. 상주왕은 상아젓가락 한 켤레를 사용했고, 그의 조신들은 도망가려고 했다. 왜냐하면 그들이 주왕의 탐욕을 보았기 때문에, 이것은 막을 수 없을 것이다.

그래서 절약을 견지하려면 자율적인 능력이 필요하다. 적당량 복용, 적당량 사용, 영원히 쓰기에 충분하다.

출처 《자간》 권 234. 계획적으로 들고 절제하게 쓰면 너는 영원히 부자가 될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당대의 노직에서 황제에게 쓴 책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는 몸을 튼튼하게 하기 위한 것이다.

5. 적극적이고 활달하며 낙관적인 중국 고전 명문에 대해 "공욕이 그 일을 잘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고 말했다. 공자는 "장인이 먼저 공구를 정교하게 만들 것" 이라고 말했다.

아들은 말했다: "사람은 원초적이지 않고, 반드시 가까운 근심이 있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공자는 "장기적인 고려가 없다면 눈앞의 걱정이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공자는 "자신을 존중하고 ... 자신을 키우고, 사람을 보호하고 ... 자신을 키우고 ..." 공자가 말했다. "자기 재배 (자질 향상), 당신의 일을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상류사회를 편안하게 하고 ... 자신을 수양하고,

(아들) 는 말했다: "공, 폭, 편지, 민, 혜택. 존경은 모욕하지 않고, 너그럽게 복종하며, 신용을 지키면 공이 있고, 너그럽게 하면 사람을 만들 수 있다. " ("논어 양품")

아들은 말했다: "엄숙하고, 관대하고, 충실하고, 부지런하고, 후하다. 품위와 존중은 모욕을 초래하고, 관대함은 대중의 지지를 얻고, 성실은 타인의 신뢰를 얻고, 근면은 효율적으로 일하며, 선량함은 사람들을 더 잘 지휘한다. "

(맹자) 는 말했다: "나는 늙고 사람들은 늙었다; 젊고 경박하고 젊은 사람들이 있다. " ("맹자 휘량 왕상")

맹자는 "자기 집 어른을 공경하고, 다른 집 어른들까지 끌어들인다" 고 말했다. 우리 집 아이들을 돌보며 남의 집 아이들을 돌보는 것으로 확대했다. ""

맹자가 그에게 말했다: "사람들은 스스로 즐긴다; 국민의 근심을 걱정하고, 국민도 국민의 근심을 걱정한다. "

("맹자 혜량 왕하")

맹자가 대답했다. "인민의 행복을 자신의 행복으로 삼는 사람도 당신의 행복 때문에 행복할 것입니다. 국민의 근심을 걱정하는 자도 군의 근심을 걱정한다. (백성은 군과 동심할 것이다.) ""

맹자는 "한 사람을 사랑하면 마음씨가 착하다" 고 말했다 : 치료를 받고 사람을 구하는 데는 치료할 약이 없고, 지혜에 어긋난다. 예의자는 대답하지 않고, 존경하다. ""

("맹자 이로상")

맹자가 말했다: "나는 다른 사람을 사랑하지만, 다른 사람은 나에게 가까이 가지 않는다. 나는 스스로에게 물어봐야 한다. 나의 인자가 충분하다!" 나는 다른 사람을 관리하지만, 나는 잘 관리하지 못한다. 그래서 나는 스스로에게 물어야 한다. 나의 지혜와 지식은 충분하다! 나는 예의 바르게 다른 사람을 대하지만, 그에 상응하는 대답을 얻지 못하여, 자신에게 충분히 존중할 수 있는지 물어볼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

맹자는 "구하면 얻고, 사서는 잃는다" 고 말했다. 만약 네가 찾는다면, 너는 그로부터 이득을 볼 것이다. 만약 네가 나에게서 찾는다면. " ("맹자 헌신")

맹자는 "한 가지 일을 하면 탐구하고 싶으면 얻을 수 있다" 고 말했다. 포기하면 네가 진다. 이것은 유익한 탐구입니다.

탐구의 대상이 자기 안에 있기 때문이다. ""

맹자는 "모든 것이 다 갖추어져 있어 동풍만 빚졌다. 역행하고 성실하여 크게 기뻐하다. 용서를 구하고 인심을 구하며 친하지 않다. "

("맹자 헌신")

맹자는 "나는 모든 것을 가지고 있다. 나는 스스로에게 물었다. 나는 충성스럽고 착실하다. 이것이 가장 큰 행복이다. 자기와 사람을 밀어서 무자비하게 이 일을 하는 것보다 더 직접적인 방법은 없다. "

맹자는 "인자함은 인심보다 못하며, 선정은 양교보다 못하다" 고 말했다. 훌륭한 통치는 백성들에게 겁을 준다. 좋은 가르침, 사람들은 그것을 좋아합니다. 좋은 정치는 민재를 얻고, 좋은 가르침은 민심을 얻는다. "("맹자 헌신 ")

맹자는 "인언으로는 인심을 따라잡을 수 없고, 좋은 정치는 좋은 교육을 따라잡지 못하고 인심을 얻는다" 고 말했다. 좋은 정치, 사람들은 그것을 두려워한다; 좋은 교육, 사람들은 그것을 좋아합니다. 좋은 정치는 민재를 얻고, 좋은 교육은 민심을 얻는다. ""

맹자는 "군자는 삼락이 있다 ... 부모 쌍방이 모두 존재하고, 형제는 이유가 없고, 한 명도 행복하다" 고 말했다. 하늘을 저버리지 않고, 사람을 따지지 않고, 즐겁게 지내다. 천하의 영재를 얻어 키우면 삼악도 있다. " ("맹자 헌신")

맹자는 "군자는 세 가지 즐거움이 있다 ... 첫 번째 즐거움은 부모가 건강하고 형제는 재난이 없다" 고 말했다. : 하늘을 바라보고, 머리를 숙이고, 남에게 부끄럽지 않은 것이 두 번째 즐거움이다. 천하의 영재를 얻어 키우는 것은 제 3 악이다. ""

공 chongwei 치 높은 유지, 산업 홍보 서비스. ("상 주수 관")

(한 사람) 의 숭고한 공헌은 주로 그의 지향에 나타난다. (한 사람) 열심히 일해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한 살, 계곡에 심었습니다. 열 살, 나무는 나무로 만든다; 백 살, 덕으로 오다. 덕행, 인품도 부른다.

("사기 식민지 열전")

어딘가에서 1 년을 살고 싶으면 식량을 심어야 한다. 10 년을 살면 나무를 심어야 한다. 백 세까지 살면 덕을 쌓고 선을 행하여 먼 곳의 사람들을 끌어들여야 한다. 덕이란 외지의 사람과 일을 끌어들이는 것이다.

배우고 치료하고, 생각하고, 정선하고, 친구이고, 널리 알고, 명예와 부러움과 지칠 줄 모르고 끝까지 지칠 줄 모르는 것은 배우기를 좋아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양웅" "파설연 행"

학습은 학습을 통해 얻은 것이고, 학습은 사고를 통해 추출한 것이다.

친구 간의 교류를 통해 그 정수를 홍보하는 법을 배우고, 일부 홍보 채널을 통해 칭찬하며, 지치지 않고 그것이 무엇인지 발견하는 것이 올바른 태도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6. 절약에 대하여 유명한 문어문장이 있습니까? 1 .. 군자는 검소하게 어렵다.

부주의: 군자는 검소한 덕으로 위험을 피한다.

2. 나라에서는 근검해야 하고, 집에서는 검소하게 해야 한다.

대의효과: 국가사업에 부지런하고 가정생활에 검소하다.

3, 검소하고 덕행도 * * *; 낭비는 대악이다.

부주의: 절약은 선행의 큰 미덕이다. 사치는 모든 악의 으뜸이다.

4. 민생은 부지런하고 근면은 서툴지 않다.

대의효과: 백성들의 생계는 근면에 있고, 근면해야만 재산이 부족하지 않다.

5, 절약은 창창, 음행은 망한다.

절약은 번영을 초래하고, 음탕함과 쾌락은 멸망한다.

6. 제초날 정오에 땀이 흙을 따라 흘러내렸다.

중국 음식의 모든 알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대심: 농민들은 정오에 뜨거운 태양 아래에서 김을 매고, 땀이 어린 묘목이 자란 토양에 떨어졌다. 접시의 모든 식사가 그렇게 쉽지 않다는 것을 누가 압니까?

7. 옛 성현의 국가와 가정을 돌아보면 근검하고 사치스러운 결과가 된다.

대심: 역사를 보면, 국가에서 가정에 이르기까지 검소하고 사치로 죽는다.

8. 근심과 노동은 흥국할 수 있고, 한가함은 죽을 수 있다.

대심: 국가대사에서 열심히 일하면 나라가 번영하고 발전할 수 있고, 안일함과 즐거움을 추구하면 자신의 멸망을 초래할 수 있다고 걱정합니다.

9, 절약에서 사치에 이르기까지 사치에서 절약에 이르기까지.

절약에서 사치로 바꾸는 것은 쉽고 사치에서 검소하게 바꾸는 것은 어렵다.

10, 적당량 복용, 적당량 사용, 영원히 충분합니다.

계획적으로 들고 절제하게 쓰면 너는 영원히 부자가 될 것이다.

1 1, 절약은 성실을 도울 수 있지만 용서는 미덕이 될 수 있다.

절약만이 사람을 성실하고 정직하게 할 수 있고, 관용만이 사람을 좋은 품성으로 키울 수 있다.

12, 죽 한 끼 밥 한 끼, 생각할 때 쉽지 않다.

반실반실, 물질적 자원에 대한 사고를 유지하기가 어렵다.

대의효과: 죽 한 끼라도 오기가 쉽지 않다고 생각해야 한다. 반가닥이라도 노동의 고달픔을 생각해야 한다.

7. 문어문의 좋은 말,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다

진흙은 물들지 않고, 맑고 요괴는 없다.

해박한 지식과 숭고한 도덕을 얻는 길은 너무 멀어서, 나는 전심전력으로 천국에서 지옥으로 가서 그들을 찾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그래서 하늘은 대임해야 하고, 사람은 먼저 근골에 공을 들여 몸의 피부를 굶기고, 몸을 비우고, 행동을 어지럽혀야 한다. 그래서 인내심은 그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사람은 변하지 않고, 그 후에야 변할 수 있다. 마음 에 갇혀, 균형 고려 후; 색표, 음발, 그리고 은유.

삶, 내가 원하는 것, 정의, 내가 원하는 것, 둘 다 가질 수 없고, 의리를 사생하는 사람도 있다.

적토 성산, 비바람이 번성하다. 물방울이 바다로 합쳐지고 용이 탄생했습니다. 적선은 덕이 되고, 신은 스스로 만족하며, 성심은 준비한다. 따라서, 한 걸음도 쌓지 않고, 만리길도 할 수 없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아는 것이 아닌데, 누가 의심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오,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고 요직에 있는 사람들에게 비굴하게 아첨할 수 있단 말인가? 그들은 사람들에게 진실한 얼굴을 보이고 싶지 않았다.

흑발은 일찍 고학을 모르고 백두후회로 늦게 배운다.

젊은이는 배우기 쉽고, 노인들은 이루기 어렵고, 1 인치의 시간은 1 인치이다.

1 촌의 시간은 1 촌의 금으로도 시간을 살 수 없다.

젊은이들이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들은 슬퍼할 것이다.

성실이 최선의 전략이다.

프랭클린

강은 바다로 달려가 바다로 달려가는데, 언제 서방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한악부" 장가행 "

먼저 100 건의 연구를 확정해야 한다. (주) 에 따르면

검봉은 맷돌에서, 매화향은 쓴 추위에서 나온다.

붓이 떨어지면 비바람이 진동하고, 시는 흐느껴 울다. (두보)

책 속의 형식이 좋지 않은 시를 구분하고, 오려내고,' 시경' 의 전통 풍아를 배우고, 현자를 배우고, 선생님이 많을수록, 이것이 바로 너의 진정한 선생님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두보)

좋은 지식이 있으면, 그 도리를 취하지만, 쌓는 데는 도리가 있고, 얇은 데는 도리가 있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소식)

박학, 심문, 세심한 사고, 분별력, 견지. ("예기")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높은지 모르겠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순자")

기타:

날지 않으면 하늘로 날아간다.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사마천)

다른 사람이 모르는 것을 모르면 사람이 무엇인지 모른다. (공자)

호랑이 굴에 들어가야 범을 잡는가? "한수"

카드 없음, 흐르지 않음, 많지 않음. "한유"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알아보지 못한다. 왜냐하면 나는 여산에 있기 때문이다. (소식)

한 편의 중국시에 쓰여진 바와 같이, 우리는 먹구름이 우리의 시선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우리는 이미 산꼭대기에 있기 때문이다. (왕안석)

규칙을 따르지 않으면 방원 (맹자) 가 되지 않는다

꿀벌, 화밀을 만들기 위해 꽃을 수확하는데, 도대체 누가 고생을 했는지, 또 누가 달콤함을 맛보고 싶어 하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나음)

사실 곡창은 예의를 알고, 의복은 영욕을 안다. (파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