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아름다움과 관련된 고문, 문어문, 명언경구를 구하다
아름다움과 관련된 고문, 문어문, 명언경구를 구하다
노자는 "오색이 사람을 맹하게 한다", "오음이 귀머거리게 한다" 고 말했는데, 주로 그의 소박한 변증이론에 근거하여 예술미 감상 대상인' 오색' 과' 오음' 을 개괄적으로 토론했다. 과도한 감각향락과 무절제한 만족으로 변하면 예술미를 감상하려는 초심을 잃고 심미가치를 잃고 역효과를 내고 심신을 해치는 정신적 부담과 심미' 재난' 이 된다.
노자의 미학관은 철학관 중의' 도' 론과 정치관 중의' 무위' 사상과 직결된다. 그는 모든 "문채와 등검" (제 53 장) 의 아름다움이 모든 유망한 것들과 마찬가지로 해롭다고 생각한다. 이른바' 오색맹, 오음청각, 오미가 시원하고 야생사냥꾼을 질주한다' (제 12 장) 는' 유망' 의 아름다움이 반드시 사람의 본성을 손상시킨다는 뜻이다. 아비의 관점에서 볼 때, 진정한 아름다움은 관능적 부귀 등 외적인 것에 있는 것이 아니라 자연 자체에 있다. 이것은' 간단하고 단순하고 이기적이며 욕심이 없다' 는 방식으로만 드러날 수 있다 (제 19 장). 이런 아름다움은' 큰 소리, 코끼리는 보이지 않는다' (4 1 장) 로 표현된다. 즉, 가장 완벽한 음악은 소리가 없는 곳에서 듣고, 가장 아름다운 영상은 영상이 없는 곳에서 나오는 것이다. 일단 특정 소리와 영상이 생기면 자연의 완벽함을 파괴한다. 이것이야말로 도에 맞는 아름다움이다. 노자의 이러한 관점은 미학 분야에 닿아 심미 활동에서 단순한 예술적 감각을 초월하는 심미 체험을 드러내고, 중국 고대 미학이' 자연',' 진미',' 함축',' 제음의 아름다움' 을 추구하는 선례를 열어 도가 미학이 유교 미학에 대항하는 기초를 다졌다.
둘째, "행복은 마음에서 나온다":
음악기' 는 음악의 본질에 대해 정밀한 논술을 하고 있으며, 음악은 감정을 표현하는 예술이라고 확신한다.
\ "모든 소리, 마음에서 태어났다. 사람의 마음은 움직이고, 물건은 최선을 다한다. 클릭합니다
"모든 소리자, 심령술사, 마음이 움직이는 자, 그래서 소리의 모양: 소리를 쓰는 자, 그 소리."
견자는' 악론' 이라는 책 한 권을 가지고 있는데, 증명할 수 있다.
위의 각 항목마다 하나의 체계를 볼 수 있는데, 다음은 느슨한 문장이다.
1, 춤' 오오' 를 보고' 미야! Zhou Zhisheng 도, 그렇다면! 《사기 오태백가》
2. 아름다움은 달콤하다. -\ "Shuowen \"
3. 매이는 즐거움을 아름다움으로 삼고, 곧으면 자태가 없다. --공 zizhen \ "아픈 매화관 \"
아들 이름은 쇼: "아름답고 좋습니다. 클릭합니다 그것은' 무' 라고 불린다.' 완벽하지만 완벽하지는 않다.' 《논어 팔촉》
5. 종루의 시가도 시의 각도에서 체계적으로 아름다움을 논술하였다. 그는 인공기질을 반대하고, 자연기질을 숭상하며, 시의 자연미를 보호한다. 그' 자연영지' 는 자연의 정교함, 즉 진미를 가리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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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의 아름다움은 아름다움의 중요한 표현이니 무시할 수 없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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