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벼성화부: 절정기에 불문에 귀의하다. 그는 인생의 의미는 영혼을 연마하는 데 있다고 말했다.

벼성화부: 절정기에 불문에 귀의하다. 그는 인생의 의미는 영혼을 연마하는 데 있다고 말했다.

베스트셀러' 활법' 의 저자인 벼성화부 씨는 일본 관리학의 성인으로 불린다. 벼성화부 선생의 작품을 다 읽으면, 너는 그의 유불겸비한 철학적 지혜에 끌릴 것이다. 인생에 대한 그의 견해, 특히 성공에 대한 견해는 생각을 자극한다. 더욱 놀라운 것은, 65 세의 인생 최고봉에서 그는 불교에 귀의하기로 선택했다. 자신의 말로, 그는 "생명의 의미를 다시 배우고 죽음을 준비하라" 고 생각했다. 그는 일생의 지혜로 생활의 의미와 생명의 가치를 탐구했다.

벼성화부 선생은' 활법' 이라는 책에서 "만약 네가 나에게 성공의 원인을 묻고 싶다면, 이것이 바로 원인이다" 고 말했다. 나의 재능은 한계가 있을 수 있지만, 나는 간단하지만 매우 강력한 포인터를 가지고 있다. 올바른 사람 원칙을 추구하는 것이다. "

사람으로서 무엇이 옳은가요? 사람이 마땅히 해야 할 올바른 일을 올바른 방식으로 집행하는 것이 벼성화부 선생의 모든 성공의 근원이다. 올바른 인간 원칙을 추구하는 것이 성공의 원인이다. 벼성화부 선생은 성공과 사람을 연결시켰을 뿐, 특히 사람의 정확한 원칙을 강조했다. ' 을 (를) 클릭합니다

인간으로서의 올바른 원칙이란 무엇입니까? 벼성화부 선생의 관점에서' 올바른 사람 원칙' 이란 사람이 정직, 근면, 겸손, 강인함, 절제, 이기심, 이타심 등의 자질을 갖추어야 한다는 것이다. 사람은 너무 이기적이고, 위선적이고, 게으르고, 자만하고, 나약하고, 탐욕스럽고, 속이고, 이기적이고, 이기적이어서는 안 된다.

순수하고 아름다운 마음을 갖게 하고, 타고난 재능을 발휘하며, 자신의 모든 열정을 쏟는다. 이것은 인생의 대성공의 비결이며, 인생의 성공의 왕도이며, 인생의 행복의 원천이다. 이런 생활 태도도 천도와 우주의 법칙에 부합한다.

사고방식을 바꾸면 생활이 180 도를 바꿀 수 있다. 우리의 삶을 더 좋고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벼성화부 선생은 하나의 방정식으로 설명했다: 인생? 작업 결과 = 사고 방식 × 열정 × 능력

즉, 생활과 일의 결과에 사고 방식, 열정, 능력의 세 가지 요소를 곱한 것이다. 능력은 지능 지수라고 할 수 있는데, 대부분 선천적인 자질, 신체 건강, 운동 신경을 포함한다. 열정은 열정과 노력의 정도를 가리킨다. 이는 후천적인 요소이며 자신의 의지로 통제할 수 있다. 사고 방식은 사람의 심리상태와 생활에 대한 태도, 철학, 관념, 사상을 포함한다.

이 방정식의 핵심은 곱셈을 사용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은 총명하고 능력이 있어서 90 점을 시험할 수 있지만, 그는 자신이 재능이 있다고 생각하여 노력하려 하지 않는다. 그의 열정은 30 점, 두 항목에 2700 점을 곱한 것이다. 반면 다른 사람의 재능은 평균 60 점에 불과하지만 자신의 부족함을 깨닫고 열심히 일하며 90 점의 열정으로 일과 생활에 몰두한다. 결과는 5400 점으로 재능이 있지만 진취심이 없는 사람보다 훨씬 앞서고 있다.

사고방식, 열정, 능력의 세 가지 요소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사고방식' 이고, 능력은 강하고 열정은 높지만,' 사고방식' 은 방향이 맞지 않아 결과는 부정적이다. 예를 들어, 똑똑한 범죄자들은 사기, 절도 등에 열정을 쏟는다. 사고방식이 부정적이고 결말이 나빠질 수 있기 때문에' 사고방식' 이 인생의 결말을 결정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렇다면 긍정적인 사고방식이란 무엇일까요?

항상 긍정적으로; 건설적 고마움을 느끼다 조화를 이루고, 사람들과 교제하는 데 능하다. 성격이 명랑하고 사물에 대한 태도가 적극적이다. 선의와 동정심과 보살핌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근면 만족하다 이기적이지 않고 탐욕스럽지 않다. 잠깐만요.

긍정적인 사고방식, 열정, 능력, 어떻게 자신의 삶을 풍요롭게 할 수 있을까?

자연 발화' 가 되는 효과적인 방법은 너의 일을 좋아하는 것이다. 어떤 직업이든 최선을 다하면 성취감과 자신감, 새로운 목표에 도전하려는 욕망이 생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네가 좋아하고, 사랑하고, 열정적이고, 노력하면, 진보가 매우 빠르다. 남들은 네가 힘들다고 생각하지만, 너는 조금도 힘들지 않고 오히려 즐거워한다.

우리 삶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이 인생의 가장 기본적인 문제에 대해, 벼성화부 선생이 제시한 답은 마음을 높이고 영혼을 연마하는 것이다.

우리는 왜 이 세상에 왔을까요? 벼성화부 씨는 당신이 죽을 때 당신의 영혼이 당신이 태어났을 때보다 좀 더 순수하거나 더 좋고 고귀한 영혼으로 죽음을 맞이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우리에게 분명히 말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우리가 어제보다 오늘 더 잘하고 내일이 오늘보다 더 잘 하는 한, 우리는 매일 성실한 노력, 꾸준한 일, 탄탄한 행동, 성실한 수도를 바칩니다. 이 과정에서 우리 인생의 목적과 가치를 반영합니다. 십중팔구, 우리는 자신의 고난을 하나의 시련으로 삼을 수 있고, 하나님이 주신 한 곳으로 우리의 마음을 보완하고 우리의 영혼을 단련시킬 수 있다.

벼성화부 선생은 평생의 경험으로' 육진' 이 마음을 날카롭게 하는 방법을 총결하여 배우고 시도할 가치가 있다.

첫째, 헌신은 누구의 노력만큼 많다. 공부를 열심히 해서 누구보다도 열심히 해요. 그리고 꾸준히, 끊임없이 개선한다. 만약 당신이 한가한 불평이 있다면, 한 발짝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 낫다. 단 한 인치라도 개선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낫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둘째, 겸손하게 교만을 끊다. 겸손은 유익하다' 는 중국의 옛말이다. 겸손은 즐거움을 가져오고 마음을 정화한다는 뜻이다.

셋째, 매일 반성한다. 매일 자신의 생각과 행동, 이기적인지, 나약한 행동이 있는지, 자신을 반성하고 잘못을 바로잡는다.

넷째, 살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는 것은 이미 행복하다. 감사하는 마음을 길러라. 은혜를 갚는 것을 잊지 마라.

다섯째, 선행을 쌓고 남을 배려한다. "좋은 가정이 있다면 여경이 있을 것이다." 사람됨이 착하고 이타적이며, 언행 사이에 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가지다. 좋은 사람은 좋은 보답이 있다.

여섯째, 감정적인 고민은 하지 마세요. 항상 화를 내지 마라, 슬픔이 너의 감정을 지배하게 하지 말고, 걱정과 불안도 하지 마라. 이를 위해, 우리는 사후에 후회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일에 전념해야 한다.

육근은 문자 그대로 매우 평범하지만, 물론, 관건은 조금씩 실천하고 일상생활의 모든 방면으로 실천하는 것이다.

자신의 마음을 연마하고 자신의 마음을 향상시키는 것은 일상생활의 근면함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불교가 총결산한 수행법' 6 대 금강' 도 사람의 마음을 단련하고 사람의 영혼을 정화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수행이다.

지불하다. 선인 후 자기, 남을 배려하고, 늘 남을 배려하는 선념으로 가득 차 있어야, 사람은 자신의 마음을 높일 수 있다.

반지를 끼다. 사람은 항상 자신의 고민을 억제하고 자신의 언행을 통제해야 한다. 욕심내지 말고, 질투하지 말고, 미워하지 마라 ...

근면은 무슨 일을 하든 전심전력하고, 전력을 다해, 누구보다도 노력해야 한다.

치욕을 참고 무거운 짐을 지다. 고난에 굴복하지 않고, 고통을 참으며, 온갖 고난을 피하고, 이를 악물고, 자기가 해야 할 일을 열심히 하지 않는다.

명상. 하루에 적어도 한 번, 마음을 가라앉히고, 집중하고, 자신을 직시하고, 잠시 마음을 가라앉히고, 자신의 마음을 키워라.

지혜. 시 () 를 견지하고, 계계 () 를 지키며, 정진 () 을 하고, 치욕을 참고, 선정 오계 () 를 하면 우주의 지혜를 깨닫고 깨달음의 경지에 이를 수 있다.

결론생활의 의의는 마음을 개선하고 영혼을 단련하는 데 있다. 깨달음을 추구하는 것보다 이성과 양심으로 마음을 단련하는 것이 낫다. 우리가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감사하고, 생각하고, 좋은 일을 하고, 진심으로 반성하고, 엄격한 자율을 하고, 일상생활에서 자신의 마음을 단련하고, 자신의 인격을 향상시키고, 이런 생활법에 따라 생활한다면, 반드시 좋은 올바른 방향으로 전진하여 풍성한 성과를 거둘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