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장재명언
장재명언
2. 백화점이 전혀 팔리지 않을 때, 관원이 돈을 내고 기르고, 살 수 없을 때, 관원이 팔았고, 관원은 흥미를 잃지 않았고, 백성들은 그들의 정체가 보이지 않을 때, 조급해해야 한다.
3. 만약 당신이 정의에 대해 의심이 있다면, 당신은 새로운 생각을 얻기 위해 오래된 생각에서 벗어날 것입니다. 만약 네가 마음속의 말을 들었다면, 너는 독서 노트의 이름을 말할 것이다. 생각하지 않으면 역시 막힐 것이다. 친구의 도움이 더 필요하다.
4, 하늘과 땅의 길, 한 마디로 할 수 있지만, 하루 종일 좋은 말을 하는 사람들, 오직 한 가지 일에만 있는 사람들, 그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알 때, 그들은 항상 평범하고, 한 마디가 가장 좋다.
5. 군자는 남이 하는 말을 기피할 필요 없이 자신이 너무 약하다고 생각한다.
6, 사람들은 이미 알고 있다고 말하지만, 눈과 귀에 의해 받아들여졌다.
7. 당신이 믿지 않는 것을 알수록, 당신은 더 잘 모릅니다. 학자들은 중용의 도를 유지할 수 있어야 한다.
8. 성인은 알지 못하지만, 그는 문의를 통해 알고 있다.
9. 사람은 선하고 강하지만, 아는 것도 알 수 있다. 많이 아는 것도 자강이 아니다. 배워서 아는 것이 적다. 만약 아무것도 없다면, 그것이 진실이다. 이것이 바로 이 염원이 들어온 이유이다.
10, 이것은 똑똑하지 않고 사려 깊고 힘이 있을 수 있다. 그러나, 너는 박학해야 정의를 찾을 수 있다.
1 1. 만약 당신이 급하다면, 당신은 그것을 얻을 수 없습니다. 너는 때때로 한가할 때 그것을 얻을 수 있다. 즐거움은 쉽게 볼 수 있고, 즐거움의 초조함이 없으면 잃는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12, 선비가 진취적으로 하려면 먼저 그 일을 존중하고, 그 일을 존중하고, 그 뜻을 세워야 한다! 입장이 있으면 성공이 있다. 어떤 불경도 지지할 수 없다. 만약 네가 견지하지 않는다면, 너는 성공할 희망이 있다!
13, "의를 실천하도록 계몽받았다", 계몽자를 의리를 잃지 않게 하고, 가르치는 자도 큰 성과를 거두었다.
14, 천지의 가스는 산산이 흩어져 있고, 그림의 수백을 빼앗지만, 이치는 거짓이 아니다.
15, 한 가지 일을 하려면 마음이 있어야 한다. 자신의 마음에 감탄하지 않으면 게으름을 피운다. 이유 없이 솔직히 말하면, 모든 이야기는 지어낸 것이다.
16, 수단을 가리지 않고, 안전을 돌보지 않고, 성의를 돌보지 않는 것은 모두 잘못이다. 사람을 가르치는 것은 매우 어렵고, 반드시 최선을 다해야 하지만, 놓치지 않을 것이다. 그것을 보고 말해 주세요.
17, 일반인이 아이를 가르치는 것도 좋다. 트립이 더 이상 출입하지 않는 것도 유익하다. 남에게 몇 번 주어도 너도 이 뜻을 배운 것도 유익하다. 옷을 잘 입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기대해요. 너 자신 때문에 나쁜 사람의 물질에 대해 걱정하려고 한다면, 너는 타락하지 않을 것이고, 너는 그로부터 이익을 얻을 것이다.
18, 모든 사람의 욕망은 독서인과 상반되므로 독서인의 욕망은 적어야 한다.
19, 초심을 잊지 않고, 인사 접수는 그저 평범한 일이지 방법이 아니다. 만약 네가 잊어버린다면, 그것은 단지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일이다.
20. 가르치지만 받지 않는 것은 소용이 없다. 예를 들어 물로 석두 던지면 너는 받아들이지 않는다. 오늘의 석전은 물이 가득 찼지만 일은 괜찮아서 받아들일 수 없다.
2 1, 요즘 사람들은 모두 공부하고 있다. 산기슭을 오르는 것처럼 결혼하면 성큼성큼 앞으로 나아가야 하고, 험준한 산에 주차하고, 진취적이어야 한다.
22. 학자가 경례를 하는데, 사람들은 단지 그들이 진부하다고 생각했을 뿐이다. 그는 진부함이 나에게 매우 빠르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이 바로 내가 좋아하는 것이다.
23, 재능과 미모는 일에 충분하지 않지만, 악을 선으로 바꾸고 게으름을 근면으로 바꾸는 것은 일을 위한 것이다.
24. 예의가 없는 성실함은 흔적이 없고 예의가 없는 성실함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의미한다.
25. 의심하는 사람, 의심하지 않는 사람, 배운 적이 없다. 공부는 의심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거리를 걷는 사람은 남쪽으로 가려면 길을 물어야 한다. 만약 네가 가만히 앉아 있다면, 왜 너는 의심할 수 있니?
26, 당이 들어가고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27. 만약 당신이 과거의 모든 일을 청산하고 자신의 행동을 예의 바르게 한다면, 당신은 좋은 기질을 갖게 될 것입니다.
28. 도는 개방에서 본전을 구하고, 가상에서 진실을 찾고, 텍스트에서 배우면 더 강해지고, 더 진실하게 된다.
(29), 선생님은 홍종과 같고, 홍종은 절대 소리를 내지 않는다. 두드리는 것은 발성이다.
30. 선물은 자생하고, 낙락은 자용한다.
3 1, 모양은 기질에 따라, 선은 천지의 성과는 상반된다. 사람의 경중완급은 금방 부드러움이 있고, 재능이 있고 무능하며, 노여움과 편향이 있다.
32. 똑바로 서서 다시 연습합니다. 수행의 길은 공손하고 예의 바르게 해야 할 뿐만 아니라 안팎에서 발명해야 하는 것도 내외의 길이다.
분명히 방해받지 않고, 신들은 방해받지 않습니다. 반청은 탁하고, 탁은 저항이고, 저항은 형이다.
34. 많은 사람들이 남에게 묻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만약 네가 오늘 다른 사람에게 묻는다면, 내일은 다른 사람보다 낫다. 왜 안 되니?
35, 재능이 부족하다. 악을 바로잡는 것만이 선이고, 게으름을 바로잡는 것이 근면이다. 이것은 내공이다.
36, 사람들은 충분하다, 당신은 충분하지 않다! 사람들은 삶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신사는 누구입니까?
37. 고대의 아이들은 어른을 존경하고 지지해 준 다음 어른에게 손을 내밀어 물어보며 입을 막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38, 예의는 이렇게 집착하고, 덮이는 것은 성적, 집념, 반대로 한다.
39, 너무 무형, 가스 본체. 그것은 흩어지고, 객형의 변화이다.
40. 학론은 성현 시대에 있을 것이고, 언의 통치는 반드시 3 대 시대에 있을 것이다. 추진 방식에 관해서는, 시설의 기술은 수준이 있고, 실행 가능하며, 빈말만은 아니다.
4 1, 이 세상의 자비도. 인자한 자는 바라는 바가 있고, 처음엔 격려가 있을 것이며, 마지막에는 자연으로 돌아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42. 독서인은 이 마음을 알고 또 그 선택을 한다.
(43), 그래서 장님 은 긍정적 인 잃지 않고, 사람들에게 공덕을 가르친다.
44. 마음이 비어 있으면 공평하다. 공정하다면 옳고 그름을 더 쉽게 볼 수 있다. 너는 네가 무엇을 잘못했는지 알아야 한다.
45, 배우고 의심하는 여행, 이 습관은 지키지 않는다. 그래서 예의를 배우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고, 인자도 예의를 배우고 있다.
46. 성자의 문무정체 (예: 시, 책, 이순신, 리, 춘추, 오직 의리로만).
47. 고대 황제는 한 병사를 키우지 않고 부귀는 쓸모가 없었다. 그는 반드시 부유하고 부유해야 지뢰밭으로 가는 길과 평화로 가는 길을 알 수 있다.
48. 옛날에는 시를 알 수 있었고 맹자도 마음에 들지 않았다.
49. 천지를 위해 마음을 세우고 백성을 위해 목숨을 걸고, 전계를 계승한 후 태평만대를 열다.
50. 네가 아는 것은 네가 아는 것이다.
5 1, 천지를 위해, 인민을 위해, 과거를 위해, 영원한 평화를 위해.
52. 빈부의 불균형으로 아이를 키울 수 없다. 비록 그들은 치료를 받기를 원하지만, 그들은 모두 유죄이다.
53.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을 사랑한다면, 당신은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54. 성실한 지식은 일종의 도덕적 양심이지, 아는 것이 반해되는 것이 아니다.
55, 실시하기 불편한지 모르겠지만, 실시하면 의문이 있을 거예요. 불합리한 의문이 있을 거예요. 의심하고 의심하지 않으면 의심하고 고지식하다.
56. 선물은 반드시 사람에게서 오는 것은 아니다. 아무도 없어도. 천지의 선물, 자연도. 왜 그들은 사람들에게 거짓입니까?
57. 의심하거나 의심하지 않는 사람은 모두 배운 적이 없지만, 배우는 것은 반드시 의심해야 한다.
58. 하늘의 뜻은 의도하지 않고 마음은 사람의 마음속에 있다. 한 사람의 사견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모두의 마음에 관해서는 같은 것은 의로움이지만, 요컨대 하늘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북송 철학자 장재씨는 명시 전집을 한 편 썼다.
북송 철학자 장재씨는 명시 전집을 한 편 썼다.
1, 천지를 위해, 생명을 위해, 과거를 위해, 미래를 위해, 영원한 평화를 위해. --장 자이 "중국 장 지 인용문"
2.' 성정' 은 송대 장재어록의 표현이다. "박채장들을 위해 우리는 성품의 변화를 찾고 있다." 현대 서구 심리학의 기질은 사람의 심리적 자질, 내적 수양과 외적 행위의 합계를 가리키며, 사람의 성격 특성과 풍격의 기질을 가리킨다. 사람의 기질은 선천적인 것과 후천적인 통일이며, 내면과 외적인 통일이며, 솔직함과 이지적인 통일이다. -장재
3. 고서를 읽고 수련을 구하다. 세상과 친구를 사귀고 구원을 구하다. 천지를 위하여 마음을 세우고, 백성을 위해 목숨을 걸고, 전계를 계승한 후, 만대를 위해 태평을 열다. -장재
4. 천지를 위해 마음을 세우고, 백성을 위해 목숨을 걸고, 성도를 발양하고, 영세태평을 창조한다-장형수로' 장자사자'.
5. 모르면 알고, 모르면 무지하다. -장 자이 \ "긍정적 인 꿈 \"
6, 정상에 오르면 즐겁고, 롯데는 불평하지 않는다. 학교에 가면 스스로 자신을 다스린다. 자신을 잘 대하는 것만큼 좋은 것은 없다. -장 자이 \ "긍정적 인 꿈 \"
7. 많은 사람들이 남에게 묻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만약 네가 오늘 다른 사람에게 묻는다면, 내일은 다른 사람보다 낫다. 왜 안 되니? -장재
8. 사람이 취미에서 그리 멀지 않고 정신이 방황하면 배울 수 없다. -장재
9, 르네 통 극, 그래서 키우고 조용할 수 있습니다; 의란 네가 아는 일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네가 하는 말을 바꿀 수 있다. -장 자이 \ "긍정적 인 꿈 \"
10, 빈부의 불균형으로 교육은 말할 수 없다. 비록 네가 말하고 싶지만, 너희들은 모두 유죄이다. -장재
1 1, 문자는 사고에서, 연극은 추구에서 비롯된다. (평일 무심코 하는 농담은 마음속의 생각에서 비롯되고, 평소에는 무심코 하는 농담은 마음속의 고려에서 나온다. )--장 자이 "긍정적 인 꿈 건조 지점"
12, 많은 것을 배우기 위해 자신의 기질을 바꿀 수 있다. -장재
13,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장재
14. 사랑하는 사람을 사랑한다면 최선을 다하세요-장재
15, 내일의 뜻을 가진 자는 인심을 만질 수 있고, 성인은 나와 같은 사람이 없기 때문에 천하태평은 인심을 많이 만진다. -장 자이 \ "긍정적 인 꿈 \"
16. 다른 사람을 아는 것처럼 마음으로 구도한다. 결국 자립하지 않고 생각도 하지 않고 얻는다. -장 자이 \ "긍정적 인 꿈 \"
17, 학자는 사람됨을 배운다. -장재
18, 자연의 힘, 모발 이동, 매끄러움, 스타일링, 용량 부하, 촉촉함, 건강보다 좋고 피곤하지 않다고 합니다. -장 자이 \ "긍정적 인 꿈 \"
19, 책은 반드시 외워야 한다. 밤에 많이 생각해도 가만히 앉아 있어. 기억하지 않으면 기억하지 못한다. -장재
20. "인간과 자연의 조화"-장재 "정몽간지"
2 1. 만약 네가 다른 사람의 마음으로 자신을 책망한다면, 너는 최선을 다할 것이다. 이른바' 군자의 길 4, 한 언덕의 너구리는 잃을 수 없다' 는 것이다. 당신이 당신의 애인을 사랑한다면, 당신은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이른바'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 는 것이다. 사람들은 보기만 하면 다른 사람을 따라가기 쉽다. 이른바' 인치정지' 도 마찬가지다. 이 선생은 자신과 타인에 대해 이렇게 책임을 지고 다른 사람을 사랑한다. -장 자이 \ "긍정적 인 꿈 \"
22. 가르치지만 받지 않는 것은 소용이 없다. 예를 들어 물로 석두 던지면 너는 받아들이지 않는다. 오늘의 석전은 물이 가득 찼지만 일은 괜찮아서 받아들일 수 없다. -장재
23. 의심의 여지 없이, 배운 적이 없고, 어느 정도 의심을 배웠다. -장재
(24), 마음이 커야 세상 일을 반영할 수 있다. 장재' 정몽대신편'
(25), 하나, 둘, 가스; 한 가지 이유는 신이고, 한 가지 이유는 사고이다. 두 가지 이유, 하나의 구현. -장 자이 \ "긍정적 인 꿈 \"
26, 고대의 자녀들은 노인을 존경하고 그들을 지지할 수 있으며, 노인의 손을 바치고, 묻고, 입을 가린다. 거지 갱 약간 무례, 그것은 불충실, 그래서 아이들을 가르치고, 먼저 조용하고 공경한다. -장재
27. 마음을 잃는 것처럼 가슴에 와 같다. 코끼리의 마음을 알고, 코끼리의 마음을 지키는데, 그 뜻대로 무슨 마음이냐? -장 자이 \ "긍정적 인 꿈 \"
28. 의생과 이성, 인지와 성화, 움직임과 신과 조화, 음양과 도화, 성천과 성실. -장 자이 \ "긍정적 인 꿈 \"
29. 불경스럽고 무술을 배우지 않는다. 넓지 않으면 함축적이고 진실하다. 잘 모르겠다면 중용의 길을 택하여 시간을 지체할 것이다. -장 자이 \ "긍정적 인 꿈 \"
(30), 정의, 인도 움직이고, 의중의 유류, 인 또는 상처; 인, 몸은 늘 같고, 인의나 해중태인. -장 자이 \ "긍정적 인 꿈 \"
3 1. 한 가지 일을 하려면 마음이 있어야 한다. 자신의 마음에 감탄하지 않으면 게으름을 피운다. 이유 없이 솔직히 말하면, 모든 이야기는 지어낸 것이다. -장재
32. 선비가 발전하려면 반드시 그 일을 존중하고, 그 일을 존중하고, 그 뜻을 세워야 한다! 입장이 있으면 성공이 있다. 어떤 불경도 지지할 수 없다. 만약 네가 견지하지 않는다면, 너는 성공할 희망이 있다! -장재
33, 그리고 음악, 막다른 길! 그리고 크고, 즐겁고, 하늘과 땅의 성질은 길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장 자이 \ "긍정적 인 꿈 \"
(34), 크다가 구할 수 있고, 그후에 얻을 수 있다. -장 자이 \ "긍정적 인 꿈 \"
35. 만약 네가 옛날의 모든 일을 청산하고 자신의 행동을 점잖고 예의 바르게 한다면, 너는 좋은 기질을 갖게 될 것이다. -장재
36. 인간은 상하가 쉽고, 하난이 어렵다. 그러나, 너는 할 수 없고, 할 수 없고, 너도 최선을 다하지 못했다. -장재
37. 공부하기 전에 언어를 바꾼 사람들은 결국 상처를 입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표지의 변화는 마음대로 토론할 수 없다. 언어가 갑자기 바뀌면 조작이 정확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장재
38, 의미, 생각; 해야, 또한; 고체는 화학이 아닙니다. 나, 어, 잘 했어. 네 사람 중 한 명은 천지의 허위와 같지 않다. -장 자이 \ "긍정적 인 꿈 \"
39. 마음이 제한되어 제한된 것만 요구할 수 있다. 넓으면 넓어지고, 만물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자신을 천하로 삼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장재
(40), 마음이 크지만 공경하지 않으면 서지 않는다. 공경할 수 있고 교만하지 않을 수 있다면, 관문에 들어가면 반드시 남을 너그럽게 대해야 한다. -장재
4 1, 진심으로, 서로, 신의 길, 그리고! -장 자이 \ "긍정적 인 꿈 \"
42. 초심을 잊지 않고, 인사 접수는 그저 평범한 일이지만, 한 가지 방법이기도 하다. 만약 네가 잊어버린다면, 그것은 단지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일이다. -장재
43. 하늘에는 없다. 그러므로 외심이 있어 천심을 받기에 부족하다. -장 자이 \ "긍정적 인 꿈 \"
북송 철학자, 이학 창시자 중 한 명인 장재 "고전 명문 전집" 에서 발췌했다.
장재, 일명 장자. 북송 철학자, 이학 창시자 중 한 명, 정호, 정이의 삼촌, 이학 지사 창시자, 공묘 제 38 대 성인 폰. 그 절은 주돈이, 소옹, 정성사, 성호사와 함께 북송에서는 오자사로 불린다. 자두후, 한족, 본적 대량 (오늘 개봉) 은 봉상현 (오늘 바오지시 미현) 횡도진 이민으로, 횡수로 선생이라고 불린다.
장재의 명언:
학자가 발전하려면 그들의 일을 존중하고 그들을 존중하는 일이 성립되어야 한다! 입장이 있으면 성공이 있다. 어떤 불경도 지지할 수 없다. 만약 네가 견지하지 않는다면, 너는 성공할 희망이 있다!
이 세상의 자비도. 인자한 자는 바라는 바가 있고, 처음엔 격려가 있을 것이며, 마지막에는 자연으로 돌아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인민은 충분하다, 너는 아직 부족하다! 사람들은 삶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신사는 누구입니까?
빈부의 불균형으로 키울 수 없다. 비록 그들은 치료를 받고 싶었지만, 그들은 모두 스스로 방종했다.
대중, 천지의 길; 대중에 이르면 음양 귀신이 무궁하다.
만약 한 사람이 할 수 있다면, 그는 100 을 가질 것이고, 만약 한 사람이 열 번 할 수 있다면, 그는 천 을 가질 것이다.
천지의 길은 한 마디로 하루 종일 한 가지 일을 잘 대하는 사람은 자신이 원하는 것을 알고, 자신이 원하는 것을 총결하고, 할 수 있다고 말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도덕적 생명은 불후의 사물 중에서 오래간다. 네가 죽을 때 그것은 줄곧 거기에 있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마음이 제한되어 제한된 것만 요구할 수 있다. 넓으면 넓어지고, 만물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자신을 천하로 삼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초심을 잊지 않고 수행의 문제일 뿐 방법이 아니다. 만약 네가 잊어버린다면, 그것은 단지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일이다.
사람은 비록 공이 있지만, 배우는 것보다 배우는 것이 낫다. 마음은 잊을 수 없다.
인간은 윗사람은 쉬워도 아랫사람은 어렵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그러나, 너는 할 수 없고, 할 수 없고, 너도 최선을 다하지 못했다.
더 많이 알수록 믿지 않으면 더 많이 하고 모르는 것이 많아진다. 학자들은 중간 도로가 변호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공부하기 전에 언어를 바꾼 사람들은 결국 상처를 입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표지의 변화는 마음대로 토론할 수 없다. 언어가 갑자기 바뀌면 조작이 정확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자연미는 일에 충분하지 않지만, 일에는 선하고 사악하며, 근면하기 위해 게으르다.
사람 말이 너무 많아 가난에 안주하다. 사실 그들은 단지 자신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기 때문에 계획을 세울 수 없다. 만약 그들이 조금만 움직인다면, 정착하기를 원하지 않을 것이다.
선비는 큰 뜻을 가지고 있지만, 여전히 얕은 것을 두려워한다. 상황이 작으면 그들은 작다. 그들이 하고 싶어도 반드시 믿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올바른 기초를 세우고 실천하다. 수행의 길은 공손하고 예의 바르게 해야 할 뿐만 아니라 안팎에서 발명해야 하는 것도 내외의 길이다.
의심하지 않을 수 있는 사람은 덕행의 진보다. 큰 곳에 덮여도 미혹되지 않고, 가공되지는 않았지만, 사유는 항상 여기에 있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변할 것이다.
독서인은 이 마음을 알고 있으면서도 그 선택을 한다.
도가 개중에서 실실을 추구하고, 허중에서 실실을 구하고, 글에서 경전을 취하면 더욱 강해지고, 더욱 성실해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군자는 다른 사람이 하는 말을 기피할 필요가 없고, 자신이 너무 약하다고 생각할 필요가 없다.
만약 네가 성과를 거두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열심히 해야 한다. 자신의 마음을 존중하지 않으면 게으르게 된다. 만약 네가 서 있을 이유가 없다면, 성인은 진심으로 서 있고, 이야기는 서 있다.
예의가 없는 성실함은 흔적도 없고 예의가 없는 성실함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의미한다. (존 F. 케네디, 정직명언)
마음이 위대할 수 있다면, 존경하지 않는다. 공경할 수 있고 교만하지 않을 수 있다면, 관문에 들어가면 반드시 남을 너그럽게 대해야 한다.
어진 사람은 인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보고, 자연히 화목하고 건강하다.
학자들은 경례를 하는데, 사람들은 단지 이것이 진부하다고 생각한다. 그는 진부함이 나에게 매우 빠르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이 바로 내가 좋아하는 것이다.
다시 배우고 다시 의심하는 것도 일종의 습관이지 관찰이 아니다. 그래서 예의를 배우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고, 인자도 예의를 배우고 있다.
선물이 반드시 사람에게서 오는 것은 아니다, 아무도 없어도. 천지의 선물, 자연도. 왜 그들은 사람들에게 거짓입니까?
예의는 천지의 덕이다. 예를 들면 안자와 같다. 누가 무례하기를 원하는지, 아무 말도 하지 말고, 무례하면 움직이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격려하는 사람들은 성공으로 격려한다.
예의는 이렇게 집착하고, 또한 성, 집착, 반자연을 기초로 한 것이다.
고락은 볼 수 없다. 왜냐하면 오늘날 사람들이 고락을 구하는 것은 너무 깊어서 처음에는 알 수 없기 때문이다.
예의는 자생하고, 낙락은 자용한다.
하늘의 뜻은 의도하지 않고, 마음은 사람의 마음속에 있다. 한 사람의 사견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모두의 마음에 관해서는 같은 것은 의로움이지만, 요컨대 하늘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맹자는 고대에 시를 아는 유일한 사람이었다.
성자의 문장, 시, 책, 변화, 의식, 춘추 등 일정한 풍격이 없다. 의리만 따른다.
성현은 천하를 인간으로 나누고 만물은 모두 망한다.
고대 황제는 군대를 기르지 않아 부귀는 쓸모가 없었다. 그는 반드시 부유하고 부유해야 채굴 방법과 안전을 알 수 있다.
백화점이 전혀 팔리지 않을 때, 관원이 돈을 내고 부양할 때, 살 수 없을 때, 관원은 팔고, 관원은 이익을 잃지 않고, 백성들은 그 침체를 보지 않고 조급해해야 한다.
학문을 논하면 반드시 성인에게서 기대하고, 언어경영을 논하며, 반드시 3 세대에서 기대할 것이다. 진전을 이루는 방법과 시설의 기술에 관해서는 빈말이 아니라 실용적이다.
자기 말만 듣는다면, 기하학? 앤이 세상에서 제일 잘할 수 있을까? 그래서 당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세요.
성실하고 명료한 지식은 도덕적 양심이지, 아는 것이 반해가 아니다.
미덕으로 알려진 것은 본 것에서 싹트는 것이 아니다.
사람들은 이미 알고 있다고 말했고, 자신의 눈과 귀에도 받아들여졌다.
네가 아는 것은 네가 손으로 아는 것이다.
일반인이 아이를 가르치는 것도 좋다. 트립이 더 이상 출입하지 않는 것도 유익하다. 남에게 몇 번 주어도 너도 이 뜻을 배운 것도 유익하다. 옷을 잘 입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기대해요. 너 자신 때문에 나쁜 사람의 물질에 대해 걱정하려고 한다면, 너는 타락하지 않을 것이고, 너는 그로부터 이익을 얻을 것이다.
만약 네가 서둘러 정의를 추구한다면, 너는 얻을 수 없다. 때때로 너는 한가할 때 그것을 얻을 수 있다. 즐거움은 쉽게 볼 수 있고, 즐거움의 초조함이 없으면 잃는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책은 반드시 외워야 한다. 밤에 많이 생각해도 가만히 앉아 있어. 기억하지 않으면 기억하지 못한다.
의심이 많은 사람은 여태껏 배운 적이 없다. 공부는 의심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거리를 걷는 사람은 남쪽으로 가려면 길을 물어야 한다. 만약 네가 가만히 앉아 있다면, 왜 너는 의심할 수 있니?
좋은 사람은 강자이고, 그도 그가 아는 것을 알 수 있다. 많이 아는 것도 자강이 아니다. 배워서 아는 것이 적다. 만약 아무것도 없다면, 그것이 진실이다. 이것이 바로 이 염원이 들어온 이유이다.
가난의 원인도 점차적이어야 한다. 많이 보고, 관리가 부실해야 물건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직무에 적합하지 않고, 안전을 돌보지 않고, 성실하지 않은 것은 잘못이다. 사람을 가르치는 것은 매우 어렵고, 반드시 최선을 다해야 하지만, 놓치지 않을 것이다. 그것을 보고 말해 주세요.
모든 사람의 욕망은 독서인과 반대이기 때문에 독서인의 욕망은 적어야 한다.
마음이 비어 있으면 공평하다. 공정하다면 옳고 그름을 더 쉽게 볼 수 있다. 너는 네가 무엇을 잘못했는지 알아야 한다.
이것은 총명하지 않고 주도면밀하지 않을 수 있고, 힘이 닿을 수 있다. 그러나, 너는 박학해야 정의를 찾을 수 있다.
모든 것을 다 아는 것은 아니고, 무지하고, 모르는 것은 아는 것이다.
천지를 위하여 마음을 세우고, 백성을 위해 목숨을 걸고, 전계를 계승한 후, 만대를 위해 태평을 열다.
사람과 나의 동포, 물건은 나도 마찬가지다.
다른 사람에게 계몽되면 깨달음을 주는 사람이 정직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고, 다른 사람을 가르치는 사람에게도 도움이 된다.
거지 갱 약간 무례, 그것은 불충실, 그래서 아이들을 가르치고, 먼저 조용하고 공경한다.
고대의 아이들은 어른을 존경하고 어른들을 지지할 수 있었지만, 두 손으로 어른의 손을 잡고, 그들에게 물어보고, 입을 막아야 했다.
많은 사람들이 물어 당황 하 고 있습니다. 만약 네가 오늘 다른 사람에게 묻는다면, 내일은 다른 사람보다 낫다. 왜 안 되니?
사람들에게 성실을 가르치는 것도 공덕이다.
가르치지만 받지 않는 것은 소용이 없다. 예를 들어 물로 석두 던지면 너는 받아들이지 않는다. 오늘의 석전은 물이 가득 찼지만 일은 괜찮아서 받아들일 수 없다.
사람이 흥미에서 멀지 않고 정신이 방황하면 아무것도 배울 수 없다.
타고난 아름다움은 일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악을 바로잡는 것만이 선이고, 게으름을 바로잡는 것이 근면이다. 이것은 내공이다.
학습의 장점을 위해 자신의 기질을 바꿀 수 있다.
학자는 사람이 되는 것을 배운다.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을 사랑한다면, 당신은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만약 네가 정의에 대해 의심이 있다면, 너는 새로운 생각을 얻기 위해 낡은 생각에서 벗어날 것이다. 마음속으로 들은 말은 독서 노트에 이름을 붙일 수 있지만 생각하지 않으면 잊을 수 있다. 친구의 도움이 더 필요하다.
의심을 모르는 사람은 집행이 불편하다고 결정한다면 집행은 의심스러울 것이다. 반드시 불합리한 의심이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의심명언) 의심하고 의심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고, 의심하고 고지식하다.
성인은 아무것도 모르지만, 그는 문의를 통해 알고 있다.
홍종, 홍종 등 선생님, 소리를 전혀 듣지 못하여 두드리면 들었다.
비난을 받지는 않지만 도둑질을 당하지는 않도록 가르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만약 네가 그것에 물을 뿌리면, 너는 그것을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다.
요즘 사람들은 모두 공부하고 있다. 예를 들면 산기슭을 오르는 것과 같이 결혼하면 성큼성큼 앞으로 나아가서 험준한 산에 멈추어야 한다. 그들은 반드시 과감한 결정을 내리고 진보를 이루어야 한다.
그리고 작지도 작지도 않고, 야심도 작고, 홀가분하고, 진도도 없고, 관심도 없고, 정신이 방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학문을 결심하고, 제나라의 미악을 고려하지 않고, 야망만 본다! 사람은 야망을 가질 수 없고, 환자는 용기를 가질 수 없다.
네가 과거에 한 일을 지워버리고, 너의 행동을 예의 바르게 하면, 너의 기질이 좋아질 것이다.
인의, 자연심성, 건강한 체격. 배우고 우월한 사람은 하늘을 모르는 줄 알고, 현을 구하고 성을 구하지 않는 것은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문인의 큰 폐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성품에 따라 하늘과 땅을 잘 거스르는 성. 사람의 경중완급은 금방 부드러움이 있고, 재능이 있고 무능하며, 노여움과 편향이 있다.
천지를 위하여 마음을 세우고, 백성을 위해 목숨을 걸고, 전계를 계승한 후, 만대를 위해 태평을 열다.
언유교, 행유법, 일, 일, 일, 밤, 일, 일, 일, 일, 일, 일, 일, 일, 일, 일, 일
의심하고 의심하지 않는 자는 배운 적이 없고, 배움은 의심할 것이다.
당이 들어가고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자연의 아름다움은 공덕에 충분하지 않지만, 정악을 바로잡을 수 있는 것은 선이다.
기질을 바꾸는 법을 배우는 데 좋다.
모양은 성품을 따르고, 선은 성품을 따르므로 천지의 성은 존재한다.
명확하고, 명확하고, 명확하고, 명확합니다. 반청은 탁하고, 탁은 저항이고, 저항은 형이다.
천지의 가스는 흩어져 공격하지만, 이치에 맞으면 거짓이 아니다.
너무 허무맹랑하고, 가스의 실체. 그것은 흩어지고, 객형의 변화이다.
고대의 아이들은 어른을 존경하고 어른들을 지지할 수 있었지만, 두 손으로 어른의 손을 잡고, 그들에게 물어보고, 입을 막아야 했다. 거지 갱 약간 무례, 그것은 불충실, 그래서 아이들을 가르치고, 먼저 조용하고 공경한다.
가르치지만 받지 않는 것은 소용이 없다. 예를 들어 물로 석두 던지면 너는 받아들이지 않는다. 오늘의 석전은 물이 가득 찼지만 일은 괜찮아서 받아들일 수 없다.
다른 사람에게 계몽되면 깨달음을 주는 사람이 정직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고, 다른 사람을 가르치는 사람에게도 도움이 된다.
많은 사람들이 물어 당황 하 고 있습니다. 만약 네가 오늘 다른 사람에게 묻는다면, 내일은 다른 사람보다 낫다. 왜 안 되니?
천지를 위해 입언을 하고, 온 국민을 위해 입언을 하고, 전후를 계승하고, 계속 나아가며, 만대를 위해 태평을 펼치다.
왜 동쪽 교외에서 봄을 찾아야 합니까? 봄은 천가구에 있다.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을 사랑한다면, 당신은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의심의 여지가 없는 곳에 의문이 있으면, 출입한다.
사람이 흥미에서 멀지 않고 정신이 방황하면 아무것도 배울 수 없다.
마음에서 우러나온 학습과 이해, 낡은 것을 따르고 반응이 둔하다.
엥겔스의 명언
엥겔스의 명언 정선
1. 유머는 직업에 대한 직원들의 자신감의 상징이자 장점의 상징이다.
2. 한 사람이 자신을 위해 계획을 세울 때, 행복을 추구하려는 그의 욕망은 극히 드문 상황에서만 충족될 수 있으며, 자신과 타인에게 결코 유리하지 않다.
3. 역사적 진보가 없으면 보상할 수 없는 역사적 대재난.
4. 계급 대립을 해소할 뿐만 아니라 실생활에서도 계급 대립의 사회 발전 단계를 잊어야만 계급 대립과 이런 대립에 대한 기억을 초월할 수 있다. 엥겔스의 명언
5. 노력하고자 하는 사람은 많은 성적을 낼 수 있고, 누구든지 남보다 우월할 수 있다.
6. 마르크스의 관점에서 볼 때, 과학은 일종의 혁명력이며, 역사상 추진작용을 하였다. 어떤 이론 과학의 모든 새로운 발견은, 설령 그것의 실제 응용이 예측할 수 없는 것이라도, 마르크스에게 진심에서 우러나온 기쁨을 느끼게 하지만, 그것이 즉시 공업과 일반 역사 발전에 혁명적인 영향을 미칠 때, 그의 기쁨은 완전히 다르다.
전투를 위해서, 우리는 모든 힘을 하나의 끈으로 짜서 같은 공격점에 집중해야 한다.
8. 시간을 이용하는 것은 매우 높은 수준의 법칙이다.
9. 가장 고상하고 강렬하며 개인화된 고통은 사랑의 고통이다.
10, 아버지, 자녀, 형제자매 등. 단순한 영예로운 칭호가 아니라, 완전히 확실하고 엄숙한 상호 의무라는 칭호를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의무의 합은 이들 민족 사회 제도의 본질적인 부분을 구성한다.
1 1. 복잡한 노동은 기술과 지식의 운용과 관련이 있으며, 어느 정도 노력, 시간, 돈이 필요하다.
12, 위대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단결하기 위해, 이를 위해 필요한 백만 대군은 항상 주요 것을 명심해야 하며, 불필요한 흠잡을 데가 없어 방향을 잃지 말아야 한다.
13. 승리의 가능성이 매우 높아야 결전을 치를 수 있다.
14, 계급 대립을 소멸할 뿐만 아니라 현실 생활에서의 이런 대립의 사회 발전 단계를 잊어야만 계급 대립과 이런 대립에 대한 기억을 초월할 수 있다.
15. 사회에 기술 수요가 생기면 이런 수요는 과학을 10 개 이상의 대학으로 발전시킬 것이다.
16, 용기와 필승의 신념은 종종 전투를 원만하게 끝낼 수 있다.
17. 마르크스의 관점에서 볼 때, 과학은 혁명력이며, 역사상 추진작용을 했다. 어떤 이론 과학의 모든 새로운 발견은, 설령 그것의 실제 응용이 예측할 수 없는 것이라도, 마르크스에게 진심에서 우러나온 기쁨을 느끼게 하지만, 그것이 즉시 공업과 일반 역사 발전에 혁명적인 영향을 미칠 때, 그의 기쁨은 완전히 다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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