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영화 "쇼생크 탈출" 리뷰
영화 "쇼생크 탈출" 리뷰
작품 한 편을 자세히 보면 반드시 나눌 만한 경험이 많기 때문에 피드백을 잘 쓰는 방법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야 한다. 평론을 쓰기 전에 먼저 모범문을 참고할 수 있다. 다음은 내가 정리해 준 영화' 쇼생크 탈출' 의 영화평이다. 나눔을 환영합니다.
영화' 쇼생크 탈출' 영화평론 1 요약: 영화에서 감옥 생활은 8 시에 일어나 모이고, 8 시에 불을 끄고 자고, 사서가 책을 나누어 주는 것과 같다. 이런 규칙적인 생활이 갑자기 번쩍이는 생각은 사실 학생들을 학교에 보내는 생활과 매우 비슷하다. 학교에 큰 새장이 있는 기숙사가 여덟 명을 비집고 내려가는 것을 생각하면 감방이 단칸방이 될 수 있다고 놀려라. 정말 기쁘다.
이 영화는 n 년 전에 봤는데 정말 보기 좋아요. 아주 좋아요. 그것은 어디에 있습니까? 해피엔딩 때문인지 주인공은 드디어 탈옥에 성공해 꿈의 곳에 도달해 관람객들에게 자신이 자유의 반대편에 도착할 수 있다는 희망을 주었다.
처음 보고 나니 사실 이야기와 멋진 결말만 기억한다. 몇 년 만에 콩잎 점수가 높은 것을 보고' 그렇게 좋은가요?' 라는 의문을 품고 복습하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그래도 이 영화가 멋지다고 생각했는데, 나는 왜 콩잎 점수가 그렇게 높은지 이해할 수가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영화 속 감옥 생활, 조금씩 일어나, 조금씩 자고, 불을 끄고, 사서가 책을 나누어 준다. 이렇게 규칙적인 생활이 갑자기 번쩍이는 생각은 사실 학생들을 학교에 보내는 생활과 비슷하다. 학교에 큰 새장이 있는 기숙사가 여덟 명을 비집고 내려가는 것을 생각하면 감방이 단칸방이 될 수 있다고 놀려라. 정말 기쁘다.
주인공 앤디가 꾸준하고 끈기가 있다면, 우리 일반인은 노력만 하면 할 수 있다. 그렇다면 그의 천재와 전방위적인 재능은 더 이상 일반인이 단순히 노력만으로 달성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나는 유전자와 같은 것이 존재한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성경은 느슨하고, 장은 분명히 기억하고 있으며, 천재는 반드시 훌륭한 기억력을 가지고 있다는 명언을 증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은행가로서 당연히 세법에 익숙해야 하는데, 회계업무는 그에게는 식은 죽 먹기다. 그는 또한 지질 애호가, 석두, 조각가, 음악 이해, 가르치는 데 능숙한 것처럼 잘 알고 있습니다.
큰 타격을 받다. 나 같은 사람은 기억력이 좋은 사람을 질투하기 쉽기 때문이다. 이런 천재는 몇 달이 걸려야 모든 책을 기억할 수 있고, 일반인은 몇 년이 걸린다. 보통 사람이 일 년에 다 읽는 책은 평생이 걸리기 때문에 인간의 지식 깊이와 폭의 차이가 이렇게 드러났다.
앤디 같은 사람은 신이다. 잡스처럼 일반인이 격려서 몇 권을 보고 영감을 주는 영화 몇 편을 보면 성취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일반인들은 이런 천재와 그 성공에 쉽게 흥분한다. 나는 내가 무엇을 흥분하고 있는지 모르겠다. 그것은 우리의 높은 IQ 가 아니라, 우리는 열심히 일해야 해.
아마도 이 영화는 자유에 대한 우리의 열망을 표현하고 자유에 대한 우리의 희망을 실현했기 때문에 그렇게 많은 오성성을 부여받았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하지만 두 번 보고 보니 재능과 끈기가 없는 일반인들에게 자유로울 수 없는 절망이 대부분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주인공 같은 천재는 끈기와 재능에 의지하여 거의 20 년 가까운 청춘으로 자유의 탑을 짓는다. 천부적인 재능이 없지만 꾸준한 사람들은 죽기 전에 자신의 소원을 이루게 되어 운이 좋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행운명언) 아무것도 없는 대부분의 일반인들은 자유의 신기루를 볼 때만 흥분한다.
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유로울 능력이 없다고 말한다. 이' 능력' 은 IQ, 정서 등 자질일 뿐만 아니라 자유에 대한 사람의 열망과 존중이다. 자신을 자유롭게 하는 것은 타인의 자유를 파괴하는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이 아니다. 자유는 모든 무병 신음하는 사람들의 추구와 꿈이 아니지만, 내면은' 나는 제도를 사랑한다. 그것은 나에게 안정감과 안정감을 준다' 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유명언)
이 영화에 별 하나를 주는 대신, 우리는 단지 별 한 개밖에 가치가 없다. 우리는 자유를 갈망하며 체제화에 대해 불평하지만, 사실상 우리는 체제화의 혜택을 누리고 싶다. (체제에는 자신의 자유가 있기 때문에 불평하지 마세요.) 우리는 자유를 외쳤지만 공휴일에 크게 웃으며 동물원의 수조에 있는 동물과 그들의 공연을 구경하며 동물 사랑이 사람들에게 감금되어 있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명언) (얼마나 많은 동물들이 이런 생활방식에 익숙해졌는지, 영화에서 평생 감옥에 있는 브룩스처럼, 얼마나 많은 동물들이 진짜 쇼를 좋아하는지), 백조가 동물원 도랑 같은 큰 수역에서 10 초 동안 왔다갔다 하는 것을 볼 때, 새는 3 ~ 4 미터 높이의 그물에서 날 수 없고, 돌고래는 바다에서 자유롭게 점프할 수 없다. 만약 우리가 웃을 수 있다면, 우리가 얼마나 자유를 존중하고 싶은지 말하지 마라
이 문장 을 써서 자신 과 같은 부족 이나 끈기 를 잃고 있는 사람들 을 격려하고, 앤디 처럼 견지해 나가면, 언젠가 네가 원하는 자유 를 얻을 수 있을 것 이다!
영화' 쇼생크 탈출 2' 가' 쇼생크 탈출' 를 두 번 자세히 살펴보고 이 영화가 정말 감동적이라고 말할 수 밖에 없었다. 앤디와 라이더 사이의 두터운 우정일 뿐만 아니라, 앤디가 많은 어려움과 난관을 겪은 후 쇼생크 감옥에서 성공적으로 탈출한 사실이다. 그 어둡고 더러운 구석에는 항상 귀속과 희망의 쟁탈이 있다. 마치 어둠 속의 자질구레한 빛처럼 미약하지만 힘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쇼생크 교도소는 모든 죄수들에게 특별한 존재이며, 늙은 브루스가 그 예이다. 감옥에서 50 년을 보낸 후, 그가 가석방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 그는 자신의 자유에 대해 미친 듯이 기뻐한 것이 아니라, 그가 곧 떠나려고 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가석방, 가석방, 가석방, 가석방, 가석방, 가석방, 가석방) 그는 이미 완전히 바깥 세상을 떠났다. 쇼생크 때, 그는 중요한 인물이고, 밖에서, 그는 가석방된 노범인이다. 매일 두려움 속에서 생활하며 가석방조례를 어기고 쇼생크, 그가' 집' 이라고 부르는 곳으로 돌아가고 싶어 한다. 이런 터무니없는 행위는 불합리해 보이지만, 레트는 일침으로 피를 보았다. "처음에는 여기가 싫고, 천천히 익숙해지고, 결국 그에게 의지하고, 그를 떠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쇼생크 (WHO) 는 그들의 신체적 자유, 심지어 정신적 자유를 감금했다. 처음에는 반감을 품고 우울증과 좌절감을 느끼기 시작했고, 결국 희망을 포기하고 무감각하게 살아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야만 우리는 마음속의 희망에 시달리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네 마음의 죽음보다 더 슬픈 것은 없다. 이것은 쇼생크 중에서 가장 무서운 일이다. (조지 버나드 쇼, 죽음명언) 마음속의 모든 아름다운 신념을 포기하도록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그것들을 버리고, 그것들이 너의 몸에서 흘러나오는 것을 보고, 이 더러운 물 속으로 흘러가는 것이 아니라, 모든 발버둥을 포기하게 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믿음명언) 이것은 끔찍한 감금이거나 라이더의 말로' 제도화' 라고 불린다.
사실, 쇼생크 속의 영화는 은유, 실생활에 대한 은유입니다. 몇 년 전에 이런 농담을 본 것을 기억한다. 어린 소년에게 자라서 무엇을 하고 싶은지 물었다. 대답: 좋은 대학을 시험하고, 좋은 직장을 구하고, 큰 집을 사고, 좋은 아내와 결혼하고, 뚱뚱한 아들을 낳는다. 또 묻는다: 너는 너의 아들이 앞으로 무엇을 하기를 바라니? 대답: 좋은 대학을 시험하고, 좋은 직장을 구하고, 큰 집을 사고, 좋은 아내와 결혼하고, 뚱뚱한 아들을 낳는다. 처음 보았을 때, 나는 웃음을 참을 수 없었지만, 자세히 생각해 보니 또 어쩔 수 없었다. 이것은 보편적인 사회적 가치를 암시한다: 집, 자동차, 아들, 차표. 그들에게 속박되어 원래의 자유를 잃은 사람은 우월한 생활을 가진 사람으로 정의된다. 없는 사람은 이미 실패했거나 아직 성공하지 못한 사람이다. (존 F. 케네디, 자유명언) 이런 보편적인 가치에서, 모든 사람은 프로그래밍 절차가 있는 로봇처럼 제도화되었다. 모든 사람은 어깨에 커다란 짐을 메고, 살얼음을 밟는 것처럼 조심하며, 언젠가는 아무것도 없을까 봐 두려워한다. 마음속에 충동과 격정, 원망, 외침이 있다 해도 이런 반복적인 부담에 의해 소진되고, 그런 다음 이런 생활에 익숙해지고, 겉으로는 터무니없는 충동을 포기하고, 한 걸음 무감각하게 살아간다. 훗날 의존자들은 자신도 모르게 이런 가치관을 유지하고 마지막까지 젊은 시절의 충동적이고 황당한 꿈을 떠올리며 한숨을 내쉬며 아쉬움으로 바람을 타고 가는 것을 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음속에 어쩔 수 없는 것이 많더라도 나는 반항하지 않았다. 이것이 바로 현실의 쇼생크 감옥이다.
그들의 마음속에 희망이 조금도 없단 말인가? 나는 그렇게 생각한다. 영화 속 라이더처럼 앤디에게 "위험하고 미치길 바란다. 여기서는 쓸모가 없다" 고 경고해도 앤디가 준 하모니카를 들고 있을 때 그는 불지 않았다. 그는 타이밍이 잘못되었다고 말했다. 나는 그가 다시 자유로워지는 순간을 기다려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희망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일종의 행동, 견지, 분투로 바뀌어야 한다. 감옥에 있는 사람들에게 자유는 쉽지 않다. 자유는 영광이다. 어둠은 배경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유명언) 자유는 때때로 네 마음속의 정신, 네가 굴복하고 싶지 않은 태도이다. 이 어두운 구석에서도 보이지 않는 겉옷을 입은 것처럼 이 사방의 높은 담을 자유롭게 걸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자유는 때때로 권력에 대한 일시적인 의존에 의존한다. 앤디와 마찬가지로 전옥장에 대한 애착은 정오와 동료가 맥주를 마시고 햇볕을 쬐는 자유이며 전옥장에 대한 애착은 도서관을 세울 수 있는 기회이다. 자유는 모든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용감한 투쟁이다. 쇼생크' 피가로의 결혼식' 이 메아리쳤다. 태평양을 껴안고 악취를 참으며 축구장 다섯 개만큼 긴 악취가 진동하는 하수도를 기어오르는 것은 투쟁이다.
이 단어가 왔을 때, 사람들은 그들의 소원을 따르고, 그들은 자유롭게 그들의 맹세를 실천하고, 이를 위해 분투했다. 생활 속의 희망은 항상 너의 기대에 따라 나타난다. 모든 사람이 삼모처럼 가고 싶은 곳으로 가서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인생에는 항상 그런 순간이 있다. 그들은 결과에 관계없이 희망을 안고 자유롭게 자신의 이상을 이룰 수 있다. 사람은 항상 희망과 신념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좋은 일이다. 좋은 일은 영원히 지나갈 수 없다.
영화' 쇼생크 탈출' 에 대한 평가 3 오래전에 누군가가 나에게 이 영화를 추천해 볼만한 가치가 있다고 했지만, 나는 찾지 못했거나 진지하게 찾았다고 말했다. 어젯밤까지 나는 CCTV-6 을 보지 못했다.
아칸과 같은 해에 탄생한 이 영화는 아간에게 크게 주목을 받았다고 한다. 쇼생크 탈출' 의 원가는 330 만 달러였지만 결국 360 만 달러만 회수해 거의 평본으로 그해 오스카를 놓쳤다. 하지만 이후 네티즌들이 다운로드한 인기 드라마였다.
영화에는 당시 사회현실에 대한 묘사가 많지 않았고, 사회적 배경에 대한 해석도 덧붙여 한 마디에 불과했다. 남녀 사이에는 감정극이 없다. 감동적인 음악은 없습니다. 아름다운 경치는 없다. 우여곡절이 없는 기이한 줄거리; 이것이 아마 쇼생크 탈출 포레스트 검프에게 진 이유일 것이다. 그러나 그 지명도를 부인할 수는 없다. "쇼생크 탈출" 는 극의 연결과 일관성에서 아주 잘 해냈다. 첫 순간부터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있는 영화인데, 끝까지 혼란스럽지 않아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장소는 미국 뉴잉글랜드의 쇼생크 교도소이다. 주인공은 두 명의 죄수이다: 오살당한 아내의 은행가 앤디와 여러 해 동안 수감된 흑인 라이더. 앤디는 무기징역을 선고받고 억울한 감옥에 갇혔지만, 감옥에서 그는 자유를 추구하는 희망을 포기하지 않았고, 지식에 대한 사랑과 권리에 대한 보호와 투쟁을 포기하지 않았다. 이로 인해 많은 죄수들이 영향을 받아 감옥 전체를 거의 바꿀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유명언)
라이더는 유능한 죄수이다. 일부 교도관들과의 관계가 심상치 않기 때문에, 그는 의뢰인에게 담배, 칫솔, 여자 스타 포스터, 앤디가 마지막으로 탈옥한 작은 망치 등 감옥에 없는 많은 것을 받을 수 있었다 ...
감옥에서 앤디와 라이더는 깊은 우정을 맺었다. 그들은 모두 총명하고 기지가 있어서 자신의 생각을 잘 소통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앤디는 더욱 심상치 않다. 그는 비범한 지혜와 능력, 심지어 철학자처럼 슬기로운 머리를 가지고 있으며, 낙관적이고 삶을 사랑하는 태도를 고수한다. 그는 교도소 관리인과 간수에게 재무지도와 무료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는 주 의회에 편지를 써서 교도소 도서관의 경비를 늘리라고 주장했다. 그는 맥주와 음악을 얻어 동료들의 생활을 개선했다. 그는 성경을 읽는 것을 좋아한다 ...
처음부터 앤디는 감옥에 있는 다른 사람들 중에서 눈에 띄었다. 왜냐하면 그는 지능이 높고 상류사회의 엘리트였기 때문에 무고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는 곤경에 빠졌다. 그 자신의 말로, "불운이 이렇게 네 머리 위에 내려왔지만, 이 폭풍이 이렇게 오래 지속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내가 잘못하면 나의 고난은 구속받을 수 있다. "
감옥은 많은 사람들의 생활을 변화시켜 출소 후 바깥 세상에 적응하지 못하게 하고 감옥으로 돌아가고 싶어 한다. 브룩스는 전형적인 비극이다. 자유를 되찾는 것은 그에게 조금도 기쁨을 주지 않았고, 결국 자살했다. 당시 미국 형법에 대한 극심한 풍자였다. 원래 형법의 목적은 범인을 개조하여 죄인을 다시 태어나게 하고 사회로 돌아가는 것이다. 결국, 이 죄수들의 생활은 감옥에 의해 완전히 파괴되었다. 왜냐하면 감옥은 이미 그들의 삶에 대한 모든 희망을 파괴했기 때문이다.
앤디는 희망을 포기한 적이 없다. 그는 라이더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희망은 아름다운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라이더의 관점에서 볼 때, 희망은 감옥에서 쓸모없고 심지어 위험하다. 하지만 결국 앤디의 희망은 실제로 그에게 신입생을 데려왔고, 다른 사람이 전혀 할 수 없는 일을 해냈다. 그는 라이더를 이렇게 묘사했다. "만약 네가 그것으로 바닥에 구멍을 파고 감옥에서 탈출하려면 적어도 600 년은 걸린다." 겨우 19 년 만에 작은 망치로 탈출구멍을 파냈다. 라이더는 마침내 풀려났고, 그는 거의 브룩스의 옛 길을 가고 싶어 감옥 생활에 의해 거의 망가질 뻔했다. 하지만 결국 앤디에 대한 약속은 그를 앤디가 말한 곳으로 오게 했다. 앤디의 지시에 따르면 그는 앤디의 행방을 찾았다. 그는 앤디를 따라 멕시코의 치와니오 섬으로 왔다. 앤디는 기억을 잊을 수 있는 곳이라고 ... 우정은 계속될 수 있다. 아무리 많은 고난을 겪어도 결국 보답을 받고 희망이 생겼다. 적어도 생활은 계속되고 있다. 자유와 지혜와 함께, 그들은 여전히 환영을 받는다.
생활에 대한 이해, 생활에 대한 교육은 앤디의 말과 행동을 통해 이 영화에서 자연스럽게 드러난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철학 사상을 어렴풋이 전파하고 사람들에게 강한 낙관주의로 생활에 직면하도록 가르친다. 이것은 볼 만한 영화이다.
영화' 쇼생크 탈출' 에 대한 사고 4 앤디는 아내와 연인이 살해돼 모함을 받고 무기징역을 선고받았다. 그는 아름다운 은행가 부사장에서 죄수로 변해 감옥에서 각종 정신과 육체의 파괴를 당했다. 이런 조건 하에서 한 사람은 여전히 희망과 꿈으로 가득 차 있다. 그런 강인하고 이치에 맞지 않는 사람이 그 절망적인 환경에서 20 년을 살았다. 그가 감옥에서 한 말은 터무니없는 말인 것 같고,' 인색한 경장이 범인에게 음료수를 사주게 하라' 는 근거가 있다. 나는 태평양의 한 섬에서 여생을 보낼 것이다 ... 드디어 실현되었다. 현실이 어떻든, 절망에 직면해도 우리는 희망을 가져야 하지 않겠는가? 앤디처럼, 그가 처음으로 제바타니에서 작은 호텔을 열고, 배 한 척을 사고, 석양의 별을 보고, 해변으로 가서 파도를 밟고 자유를 느낄 때, 제바타니는 아직 머나먼 멕시코에 있었고, 그는 미국에서 쇼생크, 감옥에서는 가장 기본적인 자유조차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유명언) 그러나 그는 마침내 그가 꿈꿔왔던 기억이 없는 곳, 천국처럼 아름다운 곳에 도착했다. 희망은 바로 이런 것이다. 당신이 자유든 자유롭지 않든, 곤경 속에서 한가롭게 삶을 즐기고, 분투하거나 모든 것을 버리면, 당신은 그것을 가질 수 있고, 더욱 굳건하게 현실을 직시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유명언) 사람들은 희망 속에서 살아야 한다.
라이더가 앤디에게 말했다. "희망은 위험한 것이고, 정신적 억압의 근원이다." 잔인한 현실에 직면하여 앤디는 실제 행동으로 라이더에게 말했다. "한 마리의 새는 닫을 수 없다. 그 날개에는 희망이 가득하다." 나약함은 영혼을 감금하고, 너를 자유롭게 해주길 바란다. 사람은 희망을 잃어서는 안 된다. 이상이 있어야 미래가 반드시 이긴다는 신념이 있다. 네, 희망이 있기 때문에 앤디는 20 년 동안 버텼습니다. 20 년. 앤디는 그것으로 무엇을 했습니까? 그는' live high' 에서 자신의 가치와 재능을 끊임없이 과시하며, 다른 사람에게 꿈을 갖도록 격려하고, 쉽게 포기하지 말라고 격려하고 있다. 이런 절망적인 상황에서 그는 선견지명을 도모하여 20 년의 시간을 들여 자신의 삶의 길을 건설할 수 있다. 앤디가 말했다. "어떤 사람들은 바쁘게 살고, 어떤 사람들은 바쁘게 죽는다." 。
20 년, 나라면 어떻게 할까? 쇼생크 교도소의 다른 일반 범인과 마찬가지로, 그는 현실에 시달려 자신의 생각과 희망을 포기하고 무감각하고 제도화된 사람이 될 것이다. 그는 철저히 개과천선할 것이다. 만약 그가 좀 더 잘 섞였다면, 아마 늙은 천과 비슷했을 것이고, 가장 많이 라이더와 비슷했을 것이다. 그는 감옥에서 물건을 얻을 수 있는 사람이 될 것이고, 계속 그의 역할을 맡아 정상인에게 더 가깝게 살 것이다. 앤디와 함께 들어온 뚱보처럼, 처음부터 현실에 투항하고, 발버둥치고, 울며 용서를 빌다가 결국 교도관에게 맞아 죽었다. 나는 이 사람들 중 하나가 되고 싶지 않다. 나는 앤디처럼 내 희망과 꿈을 결코 포기하지 않고 현실을 바꿔야 한다. 앤디처럼 실생활에서 그렇게 많은 재난을 겪지 않았기 때문에 용기와 희망을 포기할 이유가 없다. 노력은 구원이다. 희망이 있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다른 각도에서 생각해 보세요. 사실 우리의 현실 생활은 그들과 같지만 환경이 다르다. 우리 환경에서, 우리는 모두 살아 있고, 그들과 크게 다르지 않다. 우리가 처음에 어떤 이상을 가졌든, 우리의 의지가 얼마나 굳었든, 우리가 얼마나 현실 생활을 우리가 원하는 모습으로 바꾸고 싶든, 결국 우리는 그것에 동화될 수밖에 없다. 이것은 한순간이다. 라이더처럼 65,438+00, 20, 30, 심지어 40 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우리의 의지는 여러 가지 사실에 의해 조금씩 소진됩니다. 우리의 이상은 결국 스스로 버려지거나 잊혀질 것이다. 그리고 우리는 쇼생크 교도소의 죄수처럼 운명이 우리에게 주는 각종 안배를 느긋하게 받아들일 것이다. 이것이 바로 생활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의 삶입니다. 사실 이것들은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우리가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이다. 우리 삶에서, 나는 너무 많은 사람들이 약간의 좌절로 쉽게 포기하는 것을 보았다. 환경이 내가 생각했던 것만큼 좋지 않을 때, 나는 사회를 탓할 뿐이다. 이 영화를 보고 난 후, 나는 내가 어떻게 어려움과 좌절에 직면하고, 진정한 자아의 가치를 살아야 할지 고민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영화명언) 내 주변 사람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까? 앞으로의 인생길에서 우리는 어떤 추억을 남길 수 있을까?
영화' 쇼생크 탈출' 가 5,26 년 후 앤디가 되었나요? 두플란드가 쇼생크 교도소에서 수천 마일 떨어진 멕시코 국경의 작은 도시인 치와타니호에서 햇빛과 행복과 자유를 즐겼을 때, 그는 26 년 전에 레드에게 작은 망치를 빌렸던 그 아침을 결코 잊지 못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그는 한 번의 자극적인 기회가 그의 여생을 자유롭게 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했을 것이다.
마찬가지로, 라이더가 앤디가 그를 Chihuataniho 에 초대했다는 말을 들었을 때, 그는 몇 년이 지나면 그가 정말로 황혼에 이 이국적인 마을의 여정을 밟을 것이라고 생각한 적이 없었다.
또한 소설 초반에 앤디가 종신형을 선고받았을 때, 그는 26 년 후에 앤디가 자신의 방식으로 출옥하여 자신의 생활을 다시 시작할 것이라고 결코 생각하지 못했다.
의심할 여지없이' 쇼생크 탈출' 는 전설적인 책이며, 스티븐 킹은 절대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독자들을 위해 쇼생크 교도소의 파노라마 여행 감상을 구성하고, 몬테크리스토 백작에 대한 앤디의 도피와 구속을 구성해 쇼생크 체험을 하게 했다.
내가' 쇼생크 탈출' 를 처음 읽었을 때, 나는 이미 스티븐 킹이 건설한 세계의 진실과 잔혹함에 충격을 받았다. 나는 작가의 획의 깊이를 찬탄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동시에 생각하고 음미하고 있다. 하지만 당시 나이가 어려서 자신의 사고를 잘 이해할 수 없었고 체계적으로 빗질 할 수도 없었다. 지금 이 책을 다시 읽고, 이전의 느낌을 느끼고, 문학적 요소를 포기했다. 내가 느끼는 것은 자유와 희망의 소중함, 그리고 인간 생명의 원시적인 긴장일 뿐이다.
나는 억울한 사람은 누구나 억울하고, 고통스럽고, 항쟁할 것이라고 믿는다. 하지만 이런 억울함이 항쟁할 수 없을 지경에 이르렀을 때, 당신은 어떻게 하겠습니까? 포기, 절망? 아니면 계속할까요? 나는 다른 사람이 어떻게 될지 추측할 수 없지만, 나에게는 실망하여 포기할 수도 있고, 계속 싸울 기회는 매우 적다. 나는 앤디처럼 전투를 견지하고, 26 년을 버티고, 몇 차례 궁지에 몰린 상황에서도 계속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더 중요한 것은, 이 분투 과정에서 그는 여전히 인격과 이성의 빛을 발할 수 있고, 주변 환경과 사람을 감염시키고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우리는 앤디가 감옥에 들어간 순간부터 항쟁을 멈추지 않았고 희망을 잃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는 언니들의 괴롭힘에 반항하고, 전옥장의 권위에 도전하고, 교도소 환경을 바꾸고, 옥우의 처지를 개선하고, 자신의 사건에 관심을 갖고, 출옥의 희망을 잃지 않았다. 토미가 자신의 사건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들었을 때 얼마나 흥분했는지, 그리고 그가 어떻게 노든의 타격, 위협, 보복을 받았는지, 그리고 자신의 투쟁을 견지했는지는 상상하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그가 어떻게 절망과 질식에 가까운 감옥 환경에서 자신의 이성과 희망을 유지하고, 그들을 이용해 탈옥을 계획하고, 여러 가지 가능성을 충분히 고려하고, 줄곧 발견되지 않았다는 것을 상상하기 어렵다. 앤디는 희망, 이성, 용기가 가득한 기이한 작품이라고 말할 수 밖에 없다. 그는 정말 우리에게 많은 것을 가르쳐 줄 수 있다: 이성, 용기, 희망. 희망 때문에, 그는 감옥 환경에 침몰하지 않고 자신의 인격을 지웠다. 이성 때문에, 그는 노턴과 지나치게 이론화할 수 없다. 그가 용감하기 때문에, 그는 감히 그의 가치관에 어긋나는 행위와 투쟁한다. 이것들은 우리가 배워야 할 것들입니다.
오늘날 사회는 경솔하고, 리듬은 점점 빨라지고, 스트레스는 갈수록 커지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분명히 적응할 수 없다. 그들은 이미 생활에 대한 희망을 포기하고 인간으로서의 이성을 잃고 최소한의 용기를 잃었다. 그래서 우리는 자살률이 점점 높아지고, 젊은이들이 점점 약해지고, 사회의 신경이 점점 더 긴박해지는 것을 보았다. 사실 이때 우리는 앤디와 쇼생크 생각을 할 수 있다. 주변 환경이 불공정, 혼란, 절망과 같은 쇼생크 일지라도 우리는 그와 같은 삶에 희망을 가질 수 있습니다. 우리는 목적 없이 현실에 빠져들고 이 사회와 함께 개성을 잃는 반짝이는 포인트가 될 수 없다. 비록 어떤 사람들은 노턴처럼 될 수 있다: 위선자, 진짜 소인, 약자, 강함을 두려워하지만, 네가 직면한 어려움은 대항하기 어려울 수 있지만, 우리는 앤디처럼 마음을 가라앉히고 자신이 무엇을 해야 할지, 계획이 있고, 실행도 있고, 추구도 있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정말, 우리는 앤디 처럼 되어야 합니다: 우리는 우리의 쇼생크 들에 대해 생각해 야 합니다.
자, 여기까지 글을 쓰면 글자 수가 많지 않으니 벌써 다 썼을 거야. 나는 갑자기' 이것이 전부다' 라는 슈팅의 시가 생각났을 뿐이다. 마지막 두 문장은' 쇼생크 탈출' 의 앤디를 적절하게 묘사하거나 우리의 자기 격려로 삼을 수 있다. 우리가 할 일이 없을 때, 우리는 삶의 실제 상황, 즉 희망을 자세히 감상하고 느낄 수 있으며, 그것을 위해 분투할 수 있다. 이것들을 모두 입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