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이 시는 누가 쓴 것이고, 어디에서 나온 것입니까?

이 시는 누가 쓴 것이고, 어디에서 나온 것입니까?

광둥 판유의 역사에서 청초부터 민국까지 향불이 전성한 절이 있었다. 그것의 존재는 역사적 원인과 인물의 이중적인 영향을 받는다. 이 모든 것은 한강이라는 스님 (자연스님이라고도 함) 과 그를 따르는 많은 승려와 거사에서 유래한 것이다. 이 절은 해운사라고 불리며, 오늘날의 광저우시 반유구 남촌에 위치하고 있다. 항일전쟁 시기에 철거되다. 올해 설날에 나는 일부러 차를 몰고 고사 옛터로 가서 이곳의 휘황찬란했던 것을 탐구했다. 하지만 시골집, 화전, 청산과 멀지 않은 광저우 아주악, 칭화광장을 제외하고는 해운사가 한 번도 나타나지 않은 것 같다. 복숭아꽃이 붉게 떨어지는 광경을 보고 나는 서글프다. 꽃향기를 띤 봄바람이 지나가고 있다. 귓가에 해운사 제자였던 동관 스님의 벽에 시 한 구절이 울려 퍼지는 것 같다. "야사 한산은 하루 떨어져 있고, 저녁 봄바람은 비스듬히 기울어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명절마다 불가련이 없고, 담배가 아쉬울 때마다. "해운사에 관한 이 시는 수백 년 전에 쓴 것이지만, 오늘은 봄바람이 사라지고 있는 역사를 담은 노래처럼 들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하나

해운사 () 는 속칭' 김사사 ()' 로 불리며 남한 () 에 건립되어 명나라 숭정 () 년 사이에' 용흥 ()' 으로 개명되었다. 청순지 2 년 (1645) 에 그는 고향으로 돌아온 후 사내 협착으로 3 년 동안 사정을 건설하고 사명을 해운사로 바꿨다. 순치 5 년 (1648) 공식적으로 해운사 주재가 되었다. 청초 해운사 확장 공사에 대해 반유현 속지에 등재된' 뇌봉해운사비' 는 "무술사 (순치 15 년) 대웅전이 완공되어 재주조자씨가 여래했다" 고 분명히 말했다. 진가 (강희 3 년, 1664) 가 집 앞에 세워졌다. 기해 (순치 16 년) 시험 드럼 시종, 장경은 신추 (순치 18 년) 에 귀속된다. 갈람의 중정은 자기가 지은 (강희 8 년) 이며, 좌우정은 모두 정사 (강희 16 년) 에 야영한 것이다. 강희년 동안 해운사는 영남의 유명한 불교 정글이 되었다.

해운사의 확장은 통신의 혜택을 받는다. 그리고 그 명성은 심오하고 편지와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한강 () 은 속명 () 이 개신 () 했고, 광둥 판유인 () 은 1608+0685 에서 죽었다. 그는 원래 명나라의 거인이었다. 숭정은 12 년 (1639), 상경하여 시험을 본다. 강서를 경유할 때 여산귀종사에서 승려로 끊어졌다. 한강이 출가했을 때는 봉건 사회의 장년이었고, 명성과 이익을 추구했는데, 특히 1 층으로 올라간 후 지식인의 선호가 되었다. 한강이 출가한 이유에 대해 줄곧 두 가지 설이 있다. 하나는 그가 어려서부터 선선하고, 인생은 다르고, 남달랐다는 것이다. 당래강의' 자연승탑명' 에는' 한마음' 이 태어나 보라색 옷을 입고 나서야 비로소 요령을 터득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여섯 살 때 나는 나가서 전파했다. 나는 무너질 것 같아 울다가 돌아왔다. 그렇다면 기다리세요. 13. 사이경, 태극이 한 사단에서 태어났는지 문항에 따라 설명하다. 선생님 (편지):' 이것은 무슨 명언입니까? 그리고 두 악기는 아직 태어나지 않았는데, 막대기는 어디서 나왔나요? 이제 두 문서 모두 형을 선고받았는데, 막대기는 어디로 갈 것인가? \ "교사는 대답 할 수 없습니다. (2) 둘째, 그가 명말 난세에 직면하고, 세상일의 운명을 꿰뚫어보고, 불교를 동경하며, 선선을 깨달으려는 것이다. 우리는 두 가지 영향이 모두 존재하지만, 더 많은 지식인이 형세에 대한 정확한 추정이라고 생각한다. "선생님 (편지) 이 장년기에 가정을 버린 것은 이상하다. 제때 소란스러움을 옮기면 신사가 뒤에 버려지고, 도피를 맡긴 사람이 많아져서 선생님이 선견지명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3)' 웨이터를 성으로 보내라' 라는 시를 읽어 보자." 나는 Huzhou 가 반환 하지 감히 희망, 그래서 공원 리우 작별 인사를 하고 싶어. 국가가 풍속을 깨는 것을 참으며, 친존하면 질문을 돌려준다. 만리 캐노피 신발 한 켤레, 10 년 만에 승복 한 벌을 돌이켜보다. 희로애락은 한산에서 다하고, 설봉은 황혼을 본다. ""

출가 초창기는 명나라 말년이었다. 농민전쟁과 청군이 남하하면서 많은 명유민이 유랑되었다. 이때 한강이 주관하는 해운사는 당시 환경에 이상적인 장소가 됐다. 그 결과, 명나라의 많은 관리들과 문인들이 모두 신문에 투항하거나 출가하거나 거사를 하였다. 이런 식으로 해운사는 문화적 전설을 시작했다.

둘;이;2

해운사의 확장과 명성은 편지에서 비롯됐지만 그의 제자와 신도와도 큰 관계가 있다. 그가 출가했을 때, 그의 선생님은 도가에 속해 있었고, 도가 자체는' 편지' 자, 아래는' 고' 와' 오늘' 이었다. 그래서 그의 출가 제자들은 모두' 현' 자, 그의 제자는 모두' 고' 자였다. 청대의 금지된' 해운선조집' 에 따르면 신찰의 친지들이 시를 남긴 사람은 128 명이다. 또한 김원, 금발, 길곡 등이 돈을 벌지 못한 것은 이 편지의 영향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④

명말 청초에 사는 이 승려들은 신방과 마찬가지로' 낡은 신사' 이자 청정에 불만을 품은 문인이다. 그들은 출가를 일종의 도피로 여기고 출가를 인생의 귀착점으로 삼았다. 따라서 해운사의 많은 승려와 신도들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1, 난세에서 돌아오는 마음의 여정

그들은 절을 피했지만, 이들 전 관원과 문인들은 명청 사이의 정치투쟁에 대해 상당히 관심을 가지고 있다. 한편, 그들은 명정과 몇몇 지방정부가 조수를 만회하고, 재기하고, 대명의 강산을 회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 반면에, 그들은 또한 이 변화에 빛을 다시 볼 수 있는 위대한 사업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갈망하고 있다. 이런 감정에 대해 한강과 그의 제자들은 시국에 관심을 갖고 반청사업의 모든 소승에 환호하며 연전연패, 인지사의 죽음에 대해 탄식했다. 황이 난징에서 죽고, 김절이 휘저우에서, 리앙 (), 조자항 () 부자는 광저우 (), 진방언 (),,,,,,,,,,,,,,,,,, 제자인 굴대균 () 은 법명 () 으로 후세 사람들에게' 영남 삼걸 ()' 중의 하나로 칭송받았다. 그는 해운사에서 출가할 때 숙소를' 사망사' 라고 명명하고' 사망사 명명' 이라고 적었다.' 날은 밤에 죽고 달은 낮에 죽고, 나는 일월처럼 죽고, 죽음은 생계를 유지한다' 고 적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낮과 밤의 죽음은 태양과 달이 없다. 밤낮으로 살려면 밤낮으로 죽어야 한다. " 12 출가하지만 공문을 지키지 않고 경을 읽지 않는다. 출가한다는 명목으로 세계 각지의 뜻이 있는 사람을 만나는 것이다. 하지만 청정 통치가 안정되면서 더 많은 지식인들이 다른 두 가지 길을 걷고 있다. 하나는 청나라의 과거시험을 보고 다시 벼슬에 들어가는 것이다. 문학작품' 도화팬' 에서 이런 상황을 볼 수 있는데, 굴대균과 동시대의 양과천공인과 함께 가는 것이 바로 이 길이다. 두 번째는 산문에 숨어서 민간에 숨어서 전란에서 나와 책을 쓰거나 불학에 전념하고 호정에서 현실의 평범한 생활로 돌아가는 것이다. 해운사의 많은 스님들이 모두 이 길을 걸었다. 흥분한 후 피가 식었다. 이는 편지와 그의 제자들이 녹색 플랫폼에 앉아 아침 시계에 잠기는 이유일 수 있다.

2. 문인에서 스님에 이르는 인생 경험.

문인과 스님의 생활은 매우 다르다. 청초 해운사의 승려들은 서로 다른 인생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거의 모든 사람들이 전설적인 이야기를 가지고 있다. 우리는 이미 한강과 굴대균 이야기를 잘 알고 있지만, 한강 65 세 438+07 이 선생님이 되었다고 누가 말할 수 있습니까? 그리고 나서 또 명령을 받들어 홀로 만 리를 떠나 심양에 가서 해운의' 육현' 스님 중 한 명이라고 할 수 있습니까? 현재 27 세는 학자의 해석이 되었다. 재산을 아들에게 나누어 해운사 감옥에서 출가하다. 이 문화인들이 출가하는 과정은 모두 한 시대의 낙인을 반영하였다. 지금의 속명 양성처럼 자연과 조화롭게 말했다. "10 년의 공명은 심신이 고집이 세다. 곤욕을 한 번 마시면 번뇌를 풀고, 반사람을 때리면 왔다갔다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설거지를 마치고 선생님께 말을 하면 꽃을 따면 웃음새가 한가하게 날아간다. 이 마음은 살 수 없지만 돌파할 것이다. ⑤

3. WTO 가입에서 탈속적인 시정에 이르기까지.

뇌봉산 기슭에 있는 해운사가 한강이 주재한 이후 스님들이 시적으로 가득 찬 시기라고 말해야 한다. 많은 승려와 속인은 중국 속인 지식인의 특징을 계승하여 주강변의 산천을 가리키며 시적이 충만하다. 출가 생활이 나날이 계속됨에 따라, 그들 시의 격정이 나날이 줄어들고, 그 대신 풍토만종, 청계벽초의 취가, 격정이 평범함으로 대체되고, 산스크리트어가 점점 그들의 시의 주제를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문인 묵객은 시 서정으로 예로부터 "편지 시 월수집 기록" 이 말한 바와 같이, "시: 천하법계가 충효를 심고, 대사시를 읽고, 아버지가 기름을 좋아하며, 소리를 가르쳐 준다" 고 말했다. 대사의 시를 읽고 충효라는 글자를 안다. 너는 생사를 살 수는 없지만, 너는 단어를 생각할 수 없고, 단어는 생사를 생각할 수 없다. 또한 시, 그래서 전달. 클릭합니다 6.

이 옛 문인들과 오늘의 스님들은 이미' 충절을 잃고 청산이 부츠를 신고 죽었다' 는 호정을 잃었지만,' 흐르는 물이 흔적도 없이 청산을 올려다본다' 는 호정에 빠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나는 머무를 생각은 없었지만, 여전히 전조에 대한 감정과 지식인 특유의 정기와 교만을 버릴 수 없었다. 그래서 나는 시로 나의 포부를 표현하고 노래로 정을 보낸다. 오늘날 우리가 볼 수 있는 거의 1 100 편의 시는 어느새 판유와 영남 문화사를 연구하는 중요한 자료가 되었다. 탈속적인 스님, 속인, 어느새 세계 역사의 기록자가 된 것은 당시에는 생각지도 못했을 것이다.

셋;삼;3

수백 년 후의 사람으로서 우리는 당시 해운사의 승려, 예를 들면 한강의 생활과 사상을 완전히 이해할 수 없었다. 그러나 그들이 남긴 대량의 시사를 통해 우리는 해운사와 그 문화적 의미에 대한 초보적인 분석을 할 만한 많은 의미 있는 것을 발견했다. 해운사의 명성은 불교의 광대와 유포에 있는 것이 아니라 목어 등청의 경지에 있는 것이 아니라, 일종의 문화적 정수를 이어받아 문인 아사의 천국을 개척하고, 한 세대의 문인들의 고된 의도를 반영하고, 문화적 전설을 창조했다는 데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 문화의 지속

정왕조에 이르면 원래의 전통 주류 문화는 통치자의 몰락과 함께 완전히 버려질 것이며, 제도문화든 사상문화든 변할 것이다. 따라서 신구는 반드시 시대 변화의 문화적 주제가 될 것이다. 청나라는 문화가 약한 북방 소수민족으로 설립된 정권으로서 입관 후에도 극도로 가혹한 문화동화정책을 시행해 통치권을 강화했다.' 털도 남기지 않고 털도 남기지 않는다' 는 것이 생생한 묘사다. 해운사 () 는 교육을 잘 받은 승려들의 존재와 특수한 종교문화환경을 더해 전통문화의 하이라이트로 만들고, 추운 문화 분위기 속에서 문화를 전달하는 역참이 되어 청나라 통치자에게 충격과 영향을 미치고, 한문화의 만주족 문화 동화를 강화하고, 문화 융합의 과정을 만들어 이어가고 있다. 문화 발전이 역사에서의 역할, 하나는 혁신이고, 다른 하나는 전승이다. 인위적으로 문화 전통을 차단하는 행위는 민족 문화의 대퇴보와 역사적 허무주의의 출현을 가져올 수밖에 없다. 명청을 즈음하여 사찰관 현상의 존재는 한 측면에서 문화의 지속을 보장했다. 이런 관점에서 해운사는 영남 지역의 문화 발전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2. 학자의 천국.

스님들의 심정은 각기 다르다. 어떤 것은 기탁과 희망으로 가득 차 있고, 어떤 것은 아쉬움과 무력감을 가지고 있다. 사에서의 수행, 먼지 속의 과거는 일월의 월식 속에서 점점 희미해졌고, 스님은 또 다른 정신세계에서 집으로 돌아가는 길을 찾았다. 아주 멀긴 하지만, 결국 희망이 있다. 실천에서, 우리도 필묵으로 마음속의 고민을 이야기할 수 있다. 오늘 우리는 수백 년 전 해운사 스님의 시를 읽었다. 그들이' 집을 짓는다' 에서 산하를 격양하고 서예를 기탁하고 목소리를 부르는 심정을 보았을 뿐만 아니라, 난세에 이런 정토가 시를 쓰는 것은 문인과 명대 노병의 다행이다. 해운사가 이렇게 유명한 것도 당연하다. 스님이 어떻게 달을 가지고 놀았는지 보자. "버드나무가 어두컴컴하고 은두꺼비가 일찍 바다를 보냈다. 불빛 아래 청봉은 연하고, 색깔은 청천옥루로 기울었다. 달코뿔소는 이미 승좌를 보고했고, 구름판은 먼저 차를 깔았지만, 커플들처럼 기뻐했다. 이 마음은 화남에게 물어볼 수 있다.

3. 한 세대의 학자들의 좋은 의지

해운사는 편지로 이름을 지었고, 많은 신도들이 해운사에 피난을 오게 하여 천하를 널리 알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양자는 서로 보완한다고 말해야 한다. 역사서에 따르면 한강은 일생 동안 많은 유명한 사찰을 주재했다. 해운사를 경영하는 과정에서 그는 명나라 유민, 심지어 그의 부모 형제 자매, 심지어 머리를 잘라 문 밑에서 반지를 받았다. 장년에 출가한 스님으로서, 우리는 말할 수 있다. 아마도 그가 출가하기 시작했을 때는 단지 개인의 행동일 뿐이겠지만, 그가 사원을 정비하고 공부에 전념하여 한 무리의 사람들을 지도할 때 큰 일을 이루었다. 이 관점에서 볼 때 한강 출가는 심혈을 기울인 것이다. 그의 주재로 해운사는 점차 명사가 되어 옛 북의 유노대신들을 보호하고, 신조에게 벼슬을 하지 않는 결백한 몸을 남겼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이런 식으로, 세계에 (서) Zeng Qixin 이라는 법원 관리와 반 명확한 영웅이 없지만 한 갱 (Han Gang) 이라는 스님이 있다. 그는 선 (禅) 을 설명하는 책을 썼다. 그는 가난한 사람을 돕는 데 힘쓰고 있다. 우리는 그의 이미지를 본 적이 없지만, 우리의 의식에서, 그는 항상 쓴웃음을 짓고 있는 것 같다. 세상에 발생한 재난에 대해 탄식하고, 영남 아야코 에서 출가하면, 그는 자신도 모르게 옛 관원, 학자, 뜻이 있는 사람에게 조용한 보물을 제공할 수 있다.

4. 문명의 전설

청초의 해운사는 뇌봉산 기슭에 위치해 있다. 관할 구역의 변경으로 인해 현재 남촌의 진변, 원강촌은 모두 해운사가 그들의 관할 구역 내에 있다고 생각한다. 이런 논란이 있는 것은 이상하지 않다. 해운사는 결국 명사로, 한강, 굴대균 등 유명인 효과가 있다. 전쟁이 흩날리던 시대에 이 절은 난세의 정토가 되었다. 편지의 말과 모범교도 많은 추종자들을 끌어들이고 있으며, 그들이 창조한 문화적 부는 여전히 판유, 광저우, 영남의 문화 발전에 많은 영양을 공급하고 있다. 청초부터 1940 년대까지 해운사는 특색이 있지만 거의 알려지지 않은 역사로 전설적인 문화 이야기이다. 명청을 앞두고 이 절의 명성이 크게 높아져 유명한 절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승려들도 휘황찬란한 문화 시편을 만들었다. 시 중 () 와 선 () 이 아득히 호응하고, 승속 () 이 서로 지탱하고, 한 세대의 지방 문화사 () 가 일소되었다. 한강의' 맹당집',' 굴대균',' 고경 유사',' 성당 전후집',' 오늘 변사회 어록',' 구휘의' 몽리초',' 해운선조류집',' 그 전승은 모두 자연 스님의 문인에게 갔기 때문이다.

오래된 사찰은 한때의 번잡함을 남기고 문인 묵객들의 낭만을 기록하였다. 이미 사라졌지만 시와 귀한 경전이 많아 후세 사람들이 추모하고 찾는 동안 들판에서 들려오는 아침 시계와 북소리를 들을 수 있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 무리의 스님, 한 단락의 역사, 멀리 가고 있는 잊을 수 없는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