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명언과 예의바르게 사람을 대하는 말

명언과 예의바르게 사람을 대하는 말

정중 한 잠언과 속담 정중 한 속담:

좋은 말 한 마디가 삼동을 따뜻하게 하고, 나쁜 말 한 마디가 삼동을 다치게 한다.

세상일은 분명하고, 만사는 다 배우고, 사람의 이해력은 문장.

작은 선물은 쉽게 전달되지만 빚은 지불하기가 어렵다.

주인은 손님을 3 천 리 걷게 했다.

주먹을 불며 웃지 않다.

다른 사람에게 3 점을 주는 것은 어떻게 된 일입니까?

천리에 거위털을 보내니, 예의는 가볍고 정은 무겁다.

예의는 가장 쉽게 할 수 있고 가장 소중한 것이다.

너는 나를 한 자 존경하고, 나는 너를 한 장 존경한다.

예의는 법보다 더 힘이 있다. -칼라일

예의는 왕왕 가장 고상한 감정을 대신할 수 있다. -메리미

예의는 사람의 본성에 있어서, 마치 왁스에 뜨거운 것과 같다. 아서 쇼펜하우어

한 사람의 예의는 거울로 그의 초상을 비춘다. -골드

남을 존중하는 것은 자신을 존중하는 것이다. 존 골스와이

권력에 고개를 숙이지 않고 모자를 벗는 것이 예의다. -짐 피비그, 나나

그러므로 반드시 의심하고, 망설이고, 남들과 다르고,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해야 한다. -오경

예의가 없으면 교양의 결핍을 한눈에 알 수 있다. 올바른 교육은 사람들의 외적인 예의와 고상한 교육을 동시에 드러내는 데 있다. -괴테

사람에 대한 예의는 술과 같다. -공자

문화 수양의 목적은 가장 고상하고 깊은 것을 감상하는 진선미의 능력을 강화하고 향상시키는 것이다. 보이스

상대방의 무례함에 대해 무언의 비판과 비난을 하는 이런 비꼬는 것은 모든 사람을 불안하게 한다. -로크

군자는 다른 사람이 참을 수 없는 것을 참을 수 없고, 다른 사람이 참을 수 없는 것을 용인하고, 다른 사람이 처리할 수 없는 것을 처리할 수 없다. -마난

예의는 법보다 더 힘이 있다. -칼라일

예의는 왕왕 가장 고상한 감정을 대신할 수 있다. -메리미

예의는 사람의 본성에 있어서, 마치 왁스에 뜨거운 것과 같다. 아서 쇼펜하우어

한 사람의 예의는 거울로 그의 초상을 비춘다. -골드

남을 존중하는 것은 자신을 존중하는 것이다. 존 골스와이

권력에 고개를 숙이지 않고 모자를 벗는 것이 예의다. -짐 피비그, 나나

그러므로 반드시 의심하고, 망설이고, 남들과 다르고,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해야 한다. -오경

예의가 없으면 교양의 결핍을 한눈에 알 수 있다. 올바른 교육은 사람들의 외적인 예의와 고상한 교육을 동시에 드러내는 데 있다. -괴테

사람에 대한 예의는 술과 같다. -공자

문화 수양의 목적은 가장 고상하고 깊은 것을 감상하는 진선미의 능력을 강화하고 향상시키는 것이다. 보이스

속담에 남에게 예의가 있다는 말이 있고, 예의는 보답이 있다는 말이 있다. 오지 않으면 음란하다. 왔다갔다 하지 않는 것도 예의가 아니다. 예기 곡례 상서를 내다.

예의는 미묘한 물건이다. 그것은 사람과 사람 사이의 교류에 없어서는 안 될 뿐만 아니라, 너무 대수롭지 않게 여겨서는 안 된다. 베이컨

어떤 사람이 낯선 사람에게 착하고 예의바르게 행동한다면, 그는 분명 진실하고 동정심이 많은 좋은 사람이어야 한다. 그의 마음은 왕왕 다른 사람의 마음과 연결되어 있는 것이지 고립되어 있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베이컨

예의는 반드시 지혜의 상징이 아니지만, 예의가 없으면 항상 그 어리석음을 의심하게 한다. -[영국] 랜달

남에게 예의 바른 속담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예의는 자신의 진실한 생각에서 선택을 하는 예술이다.

2. 예의는 후천적으로 길러진 좋은 기질로, 천성의 부족함을 보완하고, 결국 진정한 미덕에 가까운 습관으로 진화한다.

한 사람의 예의는 거울로 그의 초상을 비춘다.

예의 바르게 사람을 대하는 속담이나 격언은 사치하고 오만하다. 검소하면 바랄 것이 없고, 스스로 무죄하면 정신을 자양할 수 있다. 저자: 나대정

반가루는 여전히 공공물을 아끼므로 영원히 소중히 간직해야 한다. 학생들은 유중로를 이해하지 못하지만, 그들은 유씨를 좋은 사람이라고 부른다. 저자: 서특립

자신이 부의 지배를 완전히 받게 하는 사람은 영원히 공평할 수 없다. 저자: 쿠모크리트

평일에 옷을 절약하고 음식을 축소하는 사람은 가난할 때 쉽게 난관을 극복할 수 있다. 부유함 속에서 사치스러운 사람은 가난 속에서 굶주림과 추위로 죽는다. (서양속담, 돈속담) 저자: 세디

사치는 항상 * * *, * * 항상 사치를 따른다. 저자: 몬테스키외

사치의 필연적인 결과 작가: 풍화의 와해 작가: 오히려 이익의 부패를 초래했다. 저자: 루소

예의의 목적과 역할은 원래의 고집이 부드러워지고, 기질이 부드러워지고, 타인을 존중하고, 사람들과 어울리게 하는 것이다. 존 로크

사람과 선하고, 친형제처럼 친하다. 사악한 기풍이 사람을 맞이하고, 병사를 해치다. 저자: 관중

세상에 용감한 사람이 있는데, 갑자기 마주칠 때는 놀라지 않고, 보충하지 않을 때는 화를 내지 않는다. 저자: 수시

우리는 다른 동지를 말로 다치게 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지만, 다른 사람이 말로 자신을 다치게 할 때 우리도 감당해야 한다. 작성자: * * *

예의는 사람을 금열쇠로 만든다. 저자: 송수네지

위협적인 발언이 반드시 정당한 것은 아니다. 저자: 세디

네가 남자든 여자든, 온화하고 대범해야 너의 이름을 받을 수 있다. 사람의 진정한 용기와 결심은 결코 주먹으로 다른 사람이 말하는 것을 막는 것이 아니다. 저자: 세디

분노가 강렬하여 분노와 고민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이것은 나쁜 습관으로, 사람의 사상을 부적절한 일로 돌릴 수 있다. 이것은 충동적이고 이성적이지 않은 행동이다. 저자: 피터 아벨라드

젊은이는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해서는 안 되고, 자신의 개인 수입을 모두에게 주고, 위선과 사기를 피하고, 진실하고 기쁘게 보이고, 이런 방식으로 정직을 배워야 한다. 저자: 콰메네스

예의는 어린이와 젊은이들이 특별히 길러야 할 첫 번째 중요한 습관이다. 존 로크

예의는 예의바른 사람을 즐겁게 하고, 예의바르게 대하는 사람을 즐겁게 한다. 저자: 몬테스키외

나쁜 것은 배우면, 초창기에 길러진 나쁜 습관은 지금부터 모든 행동과 동작에서 드러날 것이다. 말이나 동작상의 결점이 무엇이든, 세 살에서 60 세까지는 변하지 않을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저자: 크레로프

예의는 왕왕 가장 고상한 감정을 대신할 수 있다. 작성자: Merimee

예의는 가장 쉽게 할 수 있고 가장 소중한 것이다. 저자: 곤차드

성질이 급하다는 것은 인류가 비교적 각박한 천성 중의 하나이다. 사람이 화를 내면 인간 진보의 사다리에서 한 걸음 뒤로 물러날 것이다. 저자: 다윈

꿀벌은 꽃에서 꿀을 빨고 야영자가 떠날 때 그들에게 감사를 표한다. 과장된 나비는 꽃이 그에게 감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저자: 타고르

진정한 예의는 자신을 억누르는 것이다. 주변 사람들을 자신처럼 냉정하게 만들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포프

어떤 상황에서도 사람은 예의 바르고 단정하게 입어야 한다. -헤이든스타인

무례함은 자신의 존엄성을 잊는 것을 의미한다. 체르니셰프스키

무례함은 마음이 연약한 사람이 자신을 방자하게 보이게 하는 강력한 수단이다. 에릭 호프

우아함. 똑똑한 사람이 생각해 낸 바보와 거리를 두는 전략이다. 에머슨

예의는 왕왕 가장 고상한 감정을 대신할 수 있다. -메리미

예의를 모르면 참을 수 없고, 말하지 않으면 사람을 알 수 없다. -공자

그리고 타자가 느리다. ...

Ls, 예의 바른 속담, 남경 맞죠?

& lt& lt 예의에 대해 이야기하다. 우리는 이미 그 수업을 다 배웠다.

너는 나를 한 자 존경하고, 나는 너를 한 장 존경한다.

예의는 법보다 더 힘이 있다. -칼라일

예의는 왕왕 가장 고상한 감정을 대신할 수 있다. -메리미

예의는 사람의 본성에 있어서, 마치 왁스에 뜨거운 것과 같다. 아서 쇼펜하우어

한 사람의 예의는 거울로 그의 초상을 비춘다. -골드

남을 존중하는 것은 자신을 존중하는 것이다. 존 골스와이

권력에 고개를 숙이지 않고 모자를 벗는 것이 예의다. -짐 피비그, 나나

그러므로 반드시 의심하고, 망설이고, 남들과 다르고,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해야 한다. -오경

예의가 없으면 교양의 결핍을 한눈에 알 수 있다. 올바른 교육은 사람들의 외적인 예의와 고상한 교육을 동시에 드러내는 데 있다. -괴테

사람에 대한 예의는 술과 같다. -공자

문화 수양의 목적은 가장 고상하고 깊은 것을 감상하는 진선미의 능력을 강화하고 향상시키는 것이다. 보이스

상대방의 무례함에 대해 무언의 비판과 비난을 하는 이런 비꼬는 것은 모든 사람을 불안하게 한다. -로크

군자는 다른 사람이 참을 수 없는 것을 참을 수 없고, 다른 사람이 참을 수 없는 것을 용인하고, 다른 사람이 처리할 수 없는 것을 처리할 수 없다. -마난

예의는 법보다 더 힘이 있다. -칼라일

예의는 왕왕 가장 고상한 감정을 대신할 수 있다. -메리미

예의는 사람의 본성에 있어서, 마치 왁스에 뜨거운 것과 같다. 아서 쇼펜하우어

한 사람의 예의는 거울로 그의 초상을 비춘다. -골드

남을 존중하는 것은 자신을 존중하는 것이다. 존 골스와이

권력에 고개를 숙이지 않고 모자를 벗는 것이 예의다. -짐 피비그, 나나

그러므로 반드시 의심하고, 망설이고, 남들과 다르고,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해야 한다. -오경

예의가 없으면 교양의 결핍을 한눈에 알 수 있다. 올바른 교육은 사람들의 외적인 예의와 고상한 교육을 동시에 드러내는 데 있다. -괴테

사람에 대한 예의는 술과 같다. -공자

문화 수양의 목적은 가장 고상하고 깊은 것을 감상하는 진선미의 능력을 강화하고 향상시키는 것이다. 보이스

지혜로운 사람은 자신을 탓하고, 어리석은 사람은 친구를 탓한다.

약자를 괴롭히는 것은 불공평하다. 큰 무리가 작아서 개굴개굴 울다.

어른들은 소인을 기억하지 않고 재상 뱃속에서 배를 탈 수 있다.

네가 다른 사람을 파괴할 때, 너는 이미 너 자신을 파괴했다.

묘목을 경멸할 때 우뚝 솟은 나무를 보세요.

상을 받을 때는 자신만 생각하지 말고, 실수할 때는 남을 탓하지 마라.

빛이 알려지지 않아 전화를 걸어야 합니다. 나도 몰라, 내가 말할 사람이 필요 합니다.

코담배, 불 켜지 않고, 잘못이 있으면 도움이 필요하다.

너의 짐을 버리고 가볍게 옷을 입고 출전해라.

병에 약을 투여하고, 병을 치료하여 사람을 구하다.

단비를 많이 내고, 뒷포를 적게 해라.

고귀함은 존중의 원천이다.

뿌리가 바르지 않으면 묘목이 비뚤어진다.

공은 사람들의 분노를 가라앉히고 그들을 싸우게 할 수 있다.

존중은 복종보다 낫다.

아첨하는 것은 꽃으로 뒤덮인 심연이고, 비평은 넘어져서 일어나는 막대기이다.

너는 그의 행동을 통해 그의 말을 알 수 있지만, 너는 그의 말을 통해 그의 마음을 알 수 있다.

친절한 말 세 마디가 사람의 마음을 따뜻하게 한다.

좋은 말 한 마디가 삼동을 따뜻하게 하고, 나쁜 말 한 마디가 6 월을 다치게 한다.

좋은 말 한 마디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다.

예의라는 성어는 예의 바르고 예의 바르고 겸손하며 신중하고 예의 바르다. 상병은 현을 공경하고 예의 바르다.

성실하게 사람을 대하고, 예의로 사람을 대하다.

예의와 예절이 모두 중요하기 때문에 나는 허리를 굽혀 절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고 존경할 것이다.

침상을 쓸어 예식으로 하고, 교만하지도 조급하지도 않고, 부드럽고 예의 바르고, 성실하게 사람을 대한다.

열정, 공손하고 허황되고, 부드럽고, 부드럽고, 부드럽고, 귀담아 듣는다

어떻게 아이들에게 예의를 가르치는지, 예의를 아는 좋은 점은 감화되어야 하며, 강요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예를 들어, 길에서 당신이 아는 사람을 만날 때, 당신은 자녀가 그들에게 안부를 묻도록 해야 합니다. 외식을 할 때는 아이에게 예의를 갖춰야 한다. 예를 들면 삼촌 이모에게 인사하고, 삼촌 이모에게 작별 인사를 하는 등. 집에서는 자녀가 부모를 존중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예를 들어, 잠잠하게 아이를 가르치면서 밥을 먹을 때 부모가 음식을 끼워주는 것을 도와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요컨대 이것은 잠정적인 감화가 필요하니 강요하지 말라는 것을 명심해라.

유명 인사가 사람을 대하는 예 5 대 정문설배 유공, 학식이 해박하고 문장 또한 좋다. 좌측은 송대의 한 학자로, 전고' 정문설배' 는 선생님에 대한 그의 존중을 이야기했다. 사양, 글자중립성, 검남검객. 젊었을 때, 나는 매우 총명하여 문장 쓰기를 아주 잘했다. 좀 더 큰 후에 고전과 사서를 공부에 전념해라. 송희녕 9 년 진사. 당시 하남에서 온 정호와 그의 동생 정이재희녕, 원풍은 공맹의 학습 (즉 이학) 을 전수했다. 하남 낙양의 학자들은 모두 그들을 스승으로 모시러 갔고, 사양은 관직으로 전근되었다. 그는 가지 않았다. 응창에서 정호를 스승으로 모시고 선생님과 학생들이 사이좋게 지낸다. 사양이 집에 돌아왔을 때 정호는 그를 바라보며 말했다. "나의 이론은 남쪽으로 전파될 것이다." 4 년 후, 쳉 하오는 죽었다. 사양은 듣고 침실에서 정호 추모회를 열고 편지로 동창을 부고했다. 정호 가 죽은 후, 사양은 낙양에 가서 정의를 방문했다. 이때 사양은 약 40 세가 되었다. 어느 날, 사양이 쳉 이순신을 방문했을 때, 쳉 이순신은 졸고 있었다. 사양과 그의 동창은 특히 좌측으로 공손하게 서서 떠나지 않았다. 쳉 이순신 이 일어 났을 때, 바깥 눈이 이미 한 자 이상 깊었다. 사양의 덕행과 위망이 나날이 높아져 사방팔방의 사람들이 모두 그와 함께 수천 리를 걸었다. 그의 이름은 구산 선생이다.

2. 기원전 52 1 설날 공자는 스승을 존경하고 중도를 한다. 공자는 그의 학생이 노국군의 명을 받들어 동주 교토 낙양으로 가서 황제에게 제사를 지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는 주대 소장사 보관인 아비에게' 예제' 지식을 물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여 루의 동의를 얻어 대중과 동행했다. 공자가 교토에 도착한 다음날, 걸어서 수장사관에 가서 노인을 뵈러 갔다. "도덕경" 을 쓰고 있는 노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공구가 가르침을 구하러 온다는 말을 듣고, 얼른 칼펜을 내려놓고 옷을 정리하고 문밖으로 나가 맞이했다. 공자는 한 노인이 대문에서 나오는 것을 보고 노인인 줄 알았다. 그는 급히 앞으로 나아가 공손하게 노인에게 경례를 했다. 대전에 들어간 후 공자는 재배하지 않았다. 나는 고대의' 예제' 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기 때문에 특별히 선생님께 가르침을 청했다. 공자의 진정성을 보고 노인은 자신의 관점을 상세히 표현했다. 노로 돌아온 후 공자의 학생은 그에게 노자의 학문을 설명해 달라고 부탁했다. 공자가 말했다. "노인은 정말 나의 훌륭한 스승이다. 고대부터 지금까지 모든 것을 알고, 예악의 근원을 알고, 덕으로 돌아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동시에, 그는 일거수일투족을 들어 노인을 칭찬했다. 그는 "새, 그는 좋은 선생님이다. 물고기, 나는 그것이 수영 할 수 있다는 것을 안다. 야수, 나는 그것이 달릴 수 있다는 것을 안다. 나는 달리는 짐승을 잡기 위해 그물을 만들 수 있다. 헤엄치는 물고기를 낚싯바늘에 묶어서 잡을 수 있다. 나는 좋은 화살로 그것을 쏠 수 있다. 용에 관해서는, 나는 그것이 어떻게 풍운을 가지고 하늘로 올라갔는지 알 수 없다. 라오어 츠, 또는 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