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최고를 향한 노력을 묘사한 시
최고를 향한 노력을 묘사한 시
1. 최고를 향한 노력에 관한 구절
최고를 향한 노력에 관한 구절 1. 최고를 향한 노력에 관한 고대의 유명한 격언
의지, 일이 이루어집니다. Erqin Pass는 마침내 Chu의 것입니다.
열심히 일하면 하나님은 당신을 실망시키지 않을 것입니다. 월급을 받고 용기를 맛보면 삼천 Yuejia가 삼킬 수 있습니다. 우.
——Pu Songling "Pu Songling이 쓴 Zi Mian Lian"
바다가 끝없는 하늘에 닿으면 나는 해안이고,
산이되면 정상에 도달하면 내가 정점이다.
청나라 임칙서가 창작한 작품으로 '초라오'에서 따온 작품이다.
Summer Quatrains
Li Qingzhao
영웅으로 살고 유령으로 죽습니다.
나는 아직도 항우를 그리워하며 강동을 건너는 것을 거부한다.
제오장각_고시문망
두무
승전병과 패전병은 뜻밖의 가정사를 안고 부끄러운 일을 겪는다.
강동아이들은 컴백이 불투명할 정도로 실력파다.
2. 모든 강을 품고 상류에 도달하려는 시나 문구를 찾습니다.
"진어·러산관을 회상하다" 마오쩌둥
서풍이 거세니 하늘에 기러기가 솽첸달을 부른다. 서리가 내린 아침과 달에는 말발굽 소리가 들리고 나팔 소리가 울립니다.
Xiongguan의 긴 고개는 정말 철과 같지만 이제는 처음부터 건너갑니다. 산은 처음부터 바다 같고 지는 해는 피 같으니라.
'여행은 어렵다·1부' 리바이
금병의 술은 1만 원이고, 옥 접시에는 1만 개의 동전이 들어 있다.
컵을 멈추고 젓가락을 던지며 검을 뽑고 멍하니 주위를 둘러본다.
얼음으로 막힌 황하를 건너려면 눈 덮인 태항산을 올라야 한다.
한가할 때 비시강에서 낚시를 하다가 갑자기 배를 타며 태양의 꿈을 꾸었습니다.
여행은 어렵다! 여행은 어렵다! 다양한 길이 있는데 지금 당신은 어디에 있나요?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부서질 때도 있고, 구름돛이 직접 달려 바다를 돕기도 한다.
"친위안 봄·창사" 마오쩌둥
독립의 추운 가을, 샹장 강은 북쪽으로 오렌지섬 머리까지 흐른다.
산은 온통 붉게 물들고, 숲은 온통 초록으로 물들고, 수백 척의 배가 물살을 위해 경쟁하고 있습니다.
독수리가 하늘을 치고, 물고기가 얕은 바닥을 날고, 온갖 서리가 자유를 위해 경쟁한다.
우울함을 느끼며 끝없는 세상에 물었습니다. 우여곡절의 원인은 누구입니까?
이번 여행에는 수백 커플을 데리고 영광스러운 과거를 회상했다.
Qia는 어렸을 때 동창이었고 전성기에는 학자였으며 Fang Qiu를 꾸짖었습니다.
나라를 가리키며 감동적인 말, 수천 가구의 배설물.
물살 한가운데서 물에 부딪히면 파도가 배를 멈춘다는 사실, 기억해 보셨나요!
인생에서 200년을 보내면 3천 리를 헤엄쳐 물속으로 들어갈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라 - 마오쩌둥
3. "의 다음 문장은 무엇입니까? 최선을 다해 최고를 향해 노력하세요."
다음 문장은:
함께 협력하여 탁월함을 창조하세요.
이 문장은 쌍문장입니다
쌍문장의 기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쌍문은 같은 내용을 가진 구 또는 문장의 쌍을 말합니다 단어 수, 동일한 구조 및 대칭적인 의미를 사용하여 반대되거나 유사한 두 가지 의미를 표현하는 수사적 방법입니다. 물론, 양쪽이 대칭을 이루어야 하며, 단어가 너무 많아도 안 되고, 너무 적어도 안 됩니다.
중국어 이름: 이중성
유형: 수사적 방법
특징: 문장 형식이 깔끔하고 균형이 잘 잡혀 있음
범주: 반대, 반대 , 문자열 쌍
형태: 엄격한 쌍, 광범위한 쌍
분석:
1: 쌍은 유사하거나 반대되는 의미를 지닌 두 문장 또는 구문을 쌍으로 연결하는 것입니다. . 대칭으로 배열된 비유적 표현입니다.
2: 이중성을 사용할 때에는 내용과 형태의 통일성에 먼저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단정하고 대칭적인 형태를 일방적으로 추구하기 때문에 임의적인 패치워크를 지양해야 한다. 둘째, 앞 문장과 뒤 문장의 논리적 관계에 유의하여 윗부분이 무겁거나 상호 관용, 개념의 중복 등의 현상을 피해야 합니다.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 대련의 형태가 깔끔하고 균형이 잘 잡혀 있으며, 명확한 리듬과 조화로운 음색이 있어 기억하고 암송하기 쉽습니다. ; 쌍어는 전후에 울려 퍼지고 서로 뚜렷이 대비되며 언어의 응집력이 뛰어나고 독자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2: 일반적인 글쓰기에서는 단어의 수가 같고, 구조가 같고, 의미가 연관되어 있어야만 한다는 것이 꼭 균형을 이룰 필요는 없습니다. 편성. 대조의 수사학적 형태는 시와 대련에서 가장 일반적입니다.
일반적으로 쌍으로 알려진 대조라고도 알려진 이중성은 형태가 대칭이고 균형이 잡혀 있으며 의미가 서로 관련되어 있는 두 개의 문장 또는 구를 의미합니다. 친숙한 두 쌍은 정반대 문장의 집합입니다. 서로 다른 의미에 따라 이중성은 직접 쌍, 반대 쌍, 직렬 쌍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물이 맑고 맑으면 좋고, 산이 비어 있고 비가 오면 이상합니다(반대 - 비슷한 의미를 가짐) Su Shi의 "Drinking on the Lake" "첫눈에 비가 온다")
2: 손실이 가득하고 이익이 적습니다. (반대 - 서로 반대되는 의미. "상수다유모")
3: 들불은 꺼지지 않지만 봄바람이 불어 재생된다. (문자열 쌍 - 의미는 계승되어 일관성, 진행, 원인과 결과 및 기타 관계를 나타냅니다. (Bai Juyi의 "고대 원차오에게 작별 인사")
쌍의 분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긍정쌍(Positive pair): 사물의 두 가지 각도와 양면이 같은 것을 설명하고 내용적으로 서로 보완하는 것인데, 이전 문장과 다음 문장이 의미가 유사, 유사, 보완 또는 대조되는 이중성입니다.
2. 반대문: 앞과 뒤의 두 문장이 서로 반대되는 의미를 갖는 쌍문을
3. 문자열쌍이라고도 합니다. 연결된 쌍과 실행되는 쌍. 앞뒤의 두 문장은 의미, 원인과 결과, 조건, 전환 및 기타 관계가 일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