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이백, 왕안석, 장구령은 정직한 사람입니까?

이백, 왕안석, 장구령은 정직한 사람입니까?

역사를 통틀어 이 세 사람은 모두 도덕적 인물이다. 분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이백: 이백은 자신의 재능으로' 관문을 나서서 왕후와 화해하고, 황무지에 떨어져 새집을 탈출할 수 있다' ('제비원을 보내 은선성산서'). 그는 가문으로 높은 임금을 받는 권세자들에게 강한 경멸을 가지고 거만하고 불굴의 성격을 보였다. 그는 봉건 등급 제도를 경멸하고, 아첨하는 것을 원하지 않으며, 풍습과 함께 침몰하는 것을 하찮게 여긴다. 현실의 어둠이 그의 이상을 환멸시켰고, 그는 봉건 윤리 등급 제도의 족쇄에 질식했다. 그는 개성의 자유와 해방을 갈망하기 때문에, 그는 일종의 거칠고 얽매이지 않는 생활 태도를 취하여 족쇄에서 벗어나 자유를 쟁취하였다. 그 표현 방식은 마음껏 폭음하고 미친 소리로 노래하며 선학도를 구하는 것이다. 그러나 술은 근심을 풀 수 없고, 신선은 더 공허하다. 그래서 그는' 내 일생의 변하지 않는 습관' ('여산소문') 에 따라 아름다운 자연을 이상적인 기탁과 자유의 화신으로 찬양했다.

이백의 사회에 대한 분노항쟁이자 반항정신의 중요한 표현이다. 그는 현종의 큰 기쁨에 반대하고, 그의 호전에 반대하며, 그가 자신을 폭로하는 것을 반대하여 인민을 초래한 병사들이 헛되이 희생되었다. 현종의 오만함 때문에 환관의 권력은 뜨겁다 ... 정강에 대한 분석과 유연의 들판에서 관찰함으로써 이백은 시인에게 예민했고, 그와 두보는 당시 재난을 가장 먼저 드러낸 시인이었다. 안사의 난' 이 터져 그의 애국 열정이 승화되어 소장원을 이용하는 모순에서 벗어났다. 그의 반항적인 성격과 반항정신은 깊은 애국적 내포를 가지고 있으며, 사회적 의의와 시대적 특징이 풍부하다. 고풍' 의 3 위, 15 위, 24 위, 39 위 등은 사회현실에 대해 깊은 폭로와 강한 비판을 했다.

위의 내용은 무결성을 보여줍니다.

2. 왕안석 변법의 근본 목적은 북송 () 이 빈궁하고 약한 국면을 바꾸고, 대외방어와 대내 압력을 강화하는 능력을 강화하고 봉건통치를 공고히 하고 강화하는 것이다. 신법의 두 번째 시행부터 구교 폐지까지 거의 15 년이 되었다. 이 15 년 동안, 모든 신법이 시행된 후, 불가피하게 몇 가지 폐단이 존재하지만, 기본적으로 몇 가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부민 강병' 의 효과는 매우 두드러진다.

정부 재정 수입이 대폭 증가하다. 국가는 일련의 새로운 재정관리법의 시행을 통해' 청묘돈',' 한가한 잔여금',' 시내 이자금' 등 새로운 재정수입 사업을 늘렸다. 생산, 평균 세금의 발전에 기초하여 재정 수입이 크게 증가하여 국고가 넉넉하다. 송신종 시대에는 국고 저축이 정부의 20 년 재정지출에 쓰일 수 있었다.

강군법 시행을 통해 쇠약한 국면을 완화하고 북송의 국력을 증강시켰다. 가보법의 시행은 농촌의 봉건 통치 질서를 강화하고 농촌의 사회질서를 유지하며 국가 군사 비축을 건립하여 대량의 훈련 비용을 절약했다. 전쟁의 예술을 자르고 군대 병사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손자병법' 은 병사와 분리될 국면을 바꿔 군대의 전투력을 강화했다. "말 보호법" 은 말의 품질과 수량을 크게 향상시켰으며, 동시에 정부는 많은 양마 비용을 절약했다. 군사 장비 감독법' 은 무기 생산을 늘리고 무기의 질을 높였다.

강병의 변법 조치는 서북 변방의 수동적인 국면을 반전시켰다. 북송희녕 6 년 (1073), 희와 루사자 왕사우가 왕안석의 지휘 아래 군대를 이끌고 토번을 공격하여 강, 타오, 민 등 오주를 탈환하고, 개강 토토 2 천여 리를 개척하여 창족 호적을 30 만 원에 접수했다. 이것은 북송 역사상 유례없는 군사적 승리이자 북송 조정은 송조 한족이 주변 소수민족 정권에 대한 작전에서 유일하게 전승을 거둔 예이다. 동시에 왕소 등 우수한 장군을 양성하고 서하 지역을 공격하는 유리한 전선을 세우고 송과 서하 전쟁 구도의 천지개벽의 변화를 불러일으켰다.

변법에는 많은 폐단이 있었지만 당시 그는 국가에 좋은 변화를 가져왔고 전반적으로 진보했다. 개혁 과정에서 나는 여러 차례 방해를 받았고, 여러 차례 관직을 잃었지만, 나는 시종 자신의 신앙을 고수했기 때문에, 역시 정직하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3. 장구령은 개원 시대의 성현 중 하나이며 당대의 유일한 영남선인 재상이다. 그는 온화하고 성실하며 솔직하며 그의 관악기는 매우 깔끔하다. 당시' 곡강 풍모' 로 불렸다. 휴교 후에도 현종에게 인재를 추천하는 사람이 있다면 현종은 물었다. "그는 아홉 살처럼 우아하지 않나요?" " 개원 말년에 현종은 정치 관리에 싫증이 나서 점차 향락에 빠져 성현을 멀리하게 되었다. 소인이 뜻을 얻은 험악한 정국에서 장구령은 강직하고, 질투를 원수처럼 유지하고, 직언하며, 안사의 난리 전 당나라의 마지막 충신과 중신이 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무혜비의 뇌물을 단호히 거절하고 왕자를 해치는 그녀의 음모를 산산조각 냈다. 그도 한간 리와 겁쟁이 우선객을 상대로 여러 차례 현종의 뜻을 뉘우치고 결국 그만두었다. 그는 선견지명이 있다. 그는 루산의 용모가 뒤바뀌었고, 죽이지 않는 것은 후환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그러나 현종에 의해 채택되지 않았다. 나중에 안사의 난. 현종이 촉에 돌입했을 때, 아홉 살생의 말이 생각나서 눈물을 흘렸다. 그는 단지 특사를 파견하여 그의 오랜 친구를 방문했다.

그래서 큰 방면으로 볼 때, 이 세 사람 중 장발령이 가장 현명한 사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