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사랑은 증오를 해소할 수 있다.
사랑은 증오를 해소할 수 있다.
매료된 사람은 서로 공부한다.
모든 법률은 생성되거나 사라지지 않습니다.
모든 법률은 예전과 다름없다.
1. 사람의 일생은 유아부터 소년, 소년에서 노인까지 끊임없이 변한다. 이것은 자연의 법칙이다. 우리와 자연의 법칙의 차이는 자연히 우리 안팎에 영향을 미친다.
우리는 지혜, 모든 종류의 고행을 사용하여 올바른 길을 추구합니다. 이 길이 통하지 않으면 포기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3. 나무는 계절에 따라 자라면서 봄비가 내리고, 가을은 노랗게 변하고, 나뭇잎은 떨어지고 떨어진다. 마찬가지로, 우리의 삶도 이렇게 순환되어, 시시각각 슬퍼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변하지 않는 것은 없다. 우리의 생각과 몸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사랑, 탐욕 및 행복은 신체에 대한 인식입니다. 몸의 욕망을 포기한다면, 해돋이를 켜서 어두운 구름을 흩어지게 하는 것처럼 바위처럼 단단하고 무력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찬가지로, 지혜의 빛을 안다면, 모든 유혹은 지구에 떨어질 것이다.
5. 태양, 달, 별들이 모두 이 잎에 있다. 햇빛이 없으면 나뭇잎이 자라지 않고, 구름이 없으면 새 잎이 자라지 않고, 지구, 우주, 시간, 인식이 모두 이 나뭇잎 속에 있다. 나도, 태어난 적이 없다, 우리는 단지 단명, 그래서 우리는 죽지 않는다, 그냥 사라지고, 우주의 모든 것은 분리될 수 없다. 이런 냉막 은 일화자연의 본질이다. 이 잎은 나야, 우리 전부야.
몸을 태우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가스를 다 쓰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몸을 파괴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만약 내가 오늘 최고의 각오가 없다면, 나는 차라리 몸을 깨고 이 자리를 감당하지 않겠다.
7. 지구의 존재는 우리가 대립하는 사물들 사이에서 중심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을 상징한다. 내면과 외적, 기쁨과 슬픔은 한 몸의 양면이다. 우리는 욕망 때문에 즐거움을 느끼고 슬픔으로 끝났다. 모든 중생은 생명의 의미, 각성의식, 천하를 거닐어야 하지만, 너는 반드시 착실하게 기쁨과 슬픔, 낮과 밤, 선행과 진실과 허황된 것을 이해해야 하지만, 관건은 중도, 중도는 생명의 근원이며, 외적이 아니라 모든 사람의 인식 속에 존재한다는 것이다.
8. 사랑은 나눔으로 자란다.
9. 순간의 모든 순간에 집중하고, 과거를 돌아보지 말고, 미래를 꿈꾸지 말고, 순간의 모든 순간을 붙잡기만 하면, 당신은 자신이 다른 사람과 다르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네가 이 점을 이해하면, 우리는 다른 사람을 잘 대할 것이다. 배려가 있으면 사람 사이에 서로 포용할 수 있고, 우리, 다른 사람, 세상 만물은 모두 일종의 능력과 원천이라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
10. 너의 마음은 이 순간에 몰입하고, 과거를 생각하지 않고, 미래에 대한 환상에 잠기지 않고, 현재에 살고, 즉 몸과 마음이 이 순간에 몰입한다.
1 1. 무명과 고통, 오해, 불안, 탐욕, 분노, 오만, 망상, 질투, 공포는 모두 무지에서 비롯되지만 착각은 반대다. 이것은 일종의 성별이다. 중용을 고수하고, 북극성처럼 편파적이지 않고, 배고프지 않고, 중용에 집중하는 것이다. 만약 악이 마야인들의 환각일 뿐이라는 것을 깨닫는다면,
12. 명상에서 사상은 환각을 일으키고, 지혜는 진리와 사물을 분리하고, 나를 다른 사람과 구별하고, 이런 구분으로 우리의 생활을 오도한다. 사람은 종종 감정에 갇히고 탐욕은 사람을 진리에서 멀어지게 한다. 태어날 때부터 죽을 때까지의 환생에서 우리는 질병과 죽음을 두려워한다. 이것은 우리의 무지와 두려움을 증가시킬 뿐이다. (존 F. 케네디, 죽음명언) 그러므로 반드시 모든 환상을 타파해야 한다. 일단 우리가 환상에서 벗어나면, 생활도 그로부터 벗어날 것이다.
13. 네 가지 성지는 진리이다. 첫째, 피할 수없는, 쓴, 그림자 모양 처럼; 둘째, 쓰라린 집중, 다른 것들에 집착하고, 포만감이 없고, 결국 분산되기 쉬우며, 또 무슨 근거가 있는가; 셋째, 출구는 자각적으로 생각하고, 자신을 중심으로 하고, 사물이 기뻐하지 않고, 자신의 슬픔을 느끼지 않고, 조화와 완벽을 이루는 데 있다. 우리를 온갖 고난에서 벗어나 진리와 바른길로 인도할 수 있는 길이 있다. 정견, 정사, 정념, 정당한 말, 정업, 정명, 정진, 정정을 통해 우리의 행동을 인도할 수 있다.
14. 욕망이 마음에서 우러나올 때, 우리 모두는 만족이 행복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꿈이 이루어질 때, 우리의 마음은 어제처럼 공허하다. 왜 그런지 아세요? 욕망이 있는 것은 꿈을 꾸는 것과 같다. 일단 만족을 얻으면, 우리는 오랫동안 기다려온 꿈을 잃고, 인생은 손금 보듯 알기 때문에, 인생에는 영원한 것이 없다. 그렇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네, 세속적인 욕망과 환상을 잊어버려요. 너와 함께 죽지 않으면 나는 너에게 아무것도 줄 수 없다. 나는 생명의 흐름을 두려워한다. 나는 먼저 그것의 존재를 부정하고 숨겨진' 나' 를 잡아야 한다.
15. 사람들이 보는 것은 내면의 선택이다. 어떤 지나친 일이라도 행복이라 해도 결국은 고통스럽다. 그래서, 만약 당신이 중도를 견지한다면, 당신은 사물의 본질을 보고 최고의 적막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16. 모든 범죄의 근원은 우리 자신이며, 우리 자신만이 해방의 문을 열 수 있다.
17. 지구는 우리의 기초이며, 하늘은 우리에게 자유의 공간을 준다. 우리는 그 안에 있는데, 왜 그들을 분리해야 합니까?
18. q: 불법이란 무엇입니까? 지극히 높으신 진리란 무엇입니까? 대답: 당신은 경험하고, 자신을 알고, 자신을 이해하고, 생각과 욕망이 없고, 단지 느끼고, 중심에 머무르며, 이런 것들을 경험할 수 밖에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경험명언) 계절의 변화, 나무가 쓰러져 죽는 것과 같은 사물 사이에 차이가 있다고 더 이상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계절명언)
19. 지혜는 어디에나 있다. 태양, 달, 별, 천하는 모든 사람이 가질 수 있는 최고의 진리이다.
20. 중생의 인연이 이어지고, 온 자연이 하나로 융합되어 모든 법이 탄생하여 무형의 선으로 연결된다.
2 1. 세상의 모든 것은 자신의 필요에 따라 열을 얻는다. 풀잎은 최선을 다해 자라지만 해바라기는 높지 않고 야자수도 있다. 나무는 장대하고 넓으며 손바닥은 늘 하늘로 치솟아 하늘로 곧장 들어가는 것을 자연의 법이 성장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22. 세상 만물은 살아 있으면 반드시 죽는다. 이것은 자연의 법칙이다. 젊든 늙든, 총명하든 어리석든, 모든 사람은 죽을 것이다.
23. 달이 밤하늘에 걸려 있는 것은 이 지고무상의 진리와 같다. 매일 밤, 그것은 완벽할 때까지 날마다 떠오른다. 완벽해지면 점차 자취를 잃고, 몇 번이고 사라지지만, 사라지지 않고, 단지 우리의 시선 밖에 숨어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선생님, 명상에서 무엇을 얻었습니까? 아무것도 없다. 분노, 슬픔, 걱정, 두려움, 노화, 죽음에서. 나의 승려들, 내가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모든 것이 옳다는 것이다. 숲 속에 화재가 발생했다. 연소를 유지하기 위해 화염은 가는 길에 있는 모든 식물을 삼킨다. 더 많이 삼킬수록 더 타요. 악행도 마찬가지다. 분노, 불안, 탐욕, 공포는 우리의 연료를 소모하고, 증오와 탐욕의 불은 우리가 이 순환을 떠날 때까지 멈추지 않을 것이다. 물질적인 즐거움에만 치중하는 사람이 있지만, 오히려 얽힌 갈등 속에서 점점 더 깊이 빠져들고, 결코 만족하지 않고, 걱정이 태산이며, 밤낮으로 잠을 잘 수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만약 이 부가 사라진다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만약 누군가가 이러한 족쇄를 깨뜨릴 수 있다면, 그는 미래도, 과거의 부담도 짊어지지 않고, 자신을 균형 있게 하고, 생활의 현재에 집중하고, 중도를 견지하고, 결국 이 세상의 진정한 행복을 경험하지 못할 것이다.
25. 어떤 원칙을 고수하면 마음의 자유를 잃고, 판에 박히고, 둔해지고, 맹목적으로 이런 고정관념들을 따르고, 자신의 신념이 진리라고 생각하고, 다른 것을 부정한다. 이때 사상의 자유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것이며, 한 가지 의견이 우세할 것이고, 사람들의 사상은 억압되고, 충돌과 대립이 뒤따를 것이다. 맹목적인 신앙, 심지어 비신앙까지 점점 억압되고, 사유는 더할 나위 없이 강하다.
26. 세 가지 감정, 기쁨, 슬픔과 평온이 있습니다. 이 세 가지 감정은 우리 몸과 마음 속에 존재합니다. 감정은 파도처럼 상승하고 다시 평온으로 돌아간다. 우선, 감정의 깊이를 보고, 감정을 이해하고, 정서가 어디서 오는지 추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그들이 행복하든 슬프든, 우리는 그들의 기원을 찾아야 한다. 근원에 이르러서야 모든 것이 허무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이른바 허공이다.
무지는 모든 고민의 근원이다. 희생과 희생은 실현 가능하지 않다. 무명에서 벗어나려면 수행선정만 해야 한다.
학대는 악합니다. 응답을 받지 못하다. 악담을 메아리처럼 네 마음 속에 메아리칠 수 밖에 없다. 한 사람이 자신의 그림자를 떠날 수 없는 것처럼, 악행은 영원히 나쁜 일을 하는 사람을 떠나지 않는다. 그들은 돌아와서 너의 고통을 가중시킬 것이다. 나는 단지 네가 깨어나면 자신을 알게 되면 악념과 악행이 점차 사라질 것이라고 말하고 싶다.
29. 인생에는 변하지 않는 것이 없다. 이런 무상함은 마음을 득실하게 하고, 기물부는 반드시 값어치가 있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좋은 것에 대한 집착과 끈기는 우리를 단단히 묶어서 나를 천천히 자라게 하지만, 그저 눈초리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명상에 들어갈 때, 당신이 집착하는 모든 것이 신기루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당신의 슬픔은 서서히 사라지고 있습니다. 당신이 얻는 기쁨도 당신에게서 빼앗길 수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30. 아름다움이나 추함도 오행으로 이루어져 있어 세상 만물과 다르지 않다. 우주의 단순함은 사람을 경탄하게 한다. 예술가의 관점에서 보면, 세상 만물은 결코 미추의 구분이 없다.
3 1. 아름다움은 변덕스럽다. 그것은 결코 슬픔을 가져오지 않는다. 자비와 자유의 마음은 어떠한 속박도 받지 않는다. 이 마음, 고요함과 기쁨을 느끼는 것은 지극히 높은 진리이다. 그냥 연습. 이 문은 모두에게 열려 있다. 너는 단지 첫 걸음을 내딛기만 하면 된다.
32. 아름다움은 변덕스럽다. 그러므로 욕망에서 벗어나는 사람은 더 이상 아름다움을 통제하지 않고 추함을 억누르지 않는다.
33. 자신이 죄를 지었다는 것을 깨달았을 때, 당신은 자기 해방의 길로 들어섰다.
34. 물이 햇빛을 통해 증발하지 않으면 비가 오지 않는다.
분노는 너의 손바닥에 불을 붙이는 것과 같다. 우리는 항상 다른 사람에게 던지고 싶지만, 그 전에 우리는 먼저 자신을 태울 것이다.
36. 진리로 가는 길에는 두 가지 실수밖에 없다. 하나는 중도에 그만두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결코 시작하지 않는 것이다. 37. 신체적인 질병과 슬픔은 사람에게 불가피하다.
38. 나는 사람들이 욕망, 질투, 분노, 무지, 탐욕의 속박에서 벗어나도록 돕는다. 이 뜨거운 화염들이 너의 생명을 불태우고 무수한 사람들을 죽였다.
증오는 지울 수 없습니다. 증오는 사랑으로 풀 수밖에 없다. 이것은 자연계에서 변하지 않는 진리이다.
40. 모든 사람은 자신의 생각을 가지고 있고, 자신의 잠재력을 반영하고, 자신의 존엄성을 되찾아야 한다.
4 1. 우리는 늘 자신을 욕망에서 잃지 않도록 구하지만, 우리는 평온하고 즐겁고 만족스러운 생활을 해야 한다. 이것은 법의 참뜻이자 인생의 의미이다. 그것은 날지도 죽지도 않고, 창조도 파괴하지도 않고, 줄어들지도 않고, 증가하지도 않는다. 유일하게 존재하는 것은 침묵이다.
생로병사는 인생에서 피할 수 없는 일이다. 우리는 깊이 생각하고 자신을 구해야 욕망에서 잃지 않고 평온하고 즐겁고 만족스러운 삶을 살 수 있다.
43. 가장 위험한 화염은 분노이고, 가장 사나운 야수는 증오이고, 가장 큰 함정은 악행이고, 가장 무서운 장애물은 탐욕이다.
44. 사람들이 죄책감을 느낀다면 용감하게 인정하는 것이 잘못을 바로잡는 첫걸음이다.
45. 의심은 악성의 질병이다. 그것은 인간성을 소외시키고, 우정을 독으로 불태우고, 가시덤불처럼 뼈속으로 침입하며, 우리의 사상이 우리를 빚었다는 것을 잊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46. 우리가 하는 일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이다. 선념은 선행을 이루고, 악념은 악행을 이룬다. 이것은 자연의 법칙이다. 사람의 가장 큰 적은 자신이며, 늘 길을 잃는다.
47. 짧은 행복이 우리의 부를 약탈하는 것은 지극히 높은 침묵이다. 일단 우리가 이런 기쁨에 유혹되면, 그것은 우리의 머리 속에 깊이 뿌리를 내리고, 마치 날카로운 가시처럼 희비 사이에 기복이 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48. 스님은 어두컴컴한 인생을 많이 환하게 밝히셨다. 진리의 설교는 사자의 울부짖음처럼 무수한 신화 () 를 깨뜨렸다. 사자는 숲의 왕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동굴에서 나와 사방팔방을 순시하며 우레와 같은 고함소리를 냈다. 악어가 물속으로 잠수하면 코끼리 떼가 듣는 것은 방향을 바꾸는 것이다. 마찬가지로, 최고 진리의 울부짖음은 편견과 무법, 완고한 사견을 놀라게 했다. 나는 어떻게 이 위기가 심한 어두운 곳에서 이렇게 오랫동안 살았고, 무상으로 변하지 않고, 세상에 독립된 내가 있고, 거짓말을 진리로 삼았다고 믿었는가? 지금은 이 뒤바뀐 무지의 벽을 파괴할 때이다.
해방에는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반지, 명상, 지혜. 만약 우리가 반지를 잡는다면, 선수는 자연히 성장하고, 지혜는 선수에서 탄생할 것이다. 모든 사람은 색욕, 분노, 어리석음, 환각, 욕망을 이겨내고 해탈, 평온, 기쁨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50. 복수는 끝이 없다. 사랑으로 원한을 푸는 것이 근본 원칙이다.
5 1. 어둠에 영원히 가려지지 않는 세 가지가 있다. 바로 태양, 달, 진리다.
52. 사람이 변하려면 먼저 의식이 있어야 한다.
53. 육체의 현생뿐만 아니라 육체외의 윤회도 모두 자신이 한 열매를 맺어야 한다.
54. 이 세상의 육체는 이 세상이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다. 사라진 후에도 환생하지 않을 것이다. 네가 한 것과 네가 얻은 것처럼.
55. 생활의 비밀은 아무도 두려움 없이 미래를 예측할 수 없다는 것이다. 내 것이든 너의 것이든.
56. 남에게 기대지 마세요. 네가 두려움을 외면할 때, 너는 완전히 해방될 것이다.
57.? 만약 당신이 이 세상에서 당신을 사랑하는 사람이 아니라 당신을 사랑하는 사람을 찾는다면, 당신은 그 사람이 오직 너밖에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너는 너의 사랑과 용서를 받을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다.
58. 불, 법, 승단은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 산다. 각오의 능력은 부처를 위한 것이고, 각오의 길은 법을 위한 것이고, 헌신한 사람은 스님을 위한 것이고, 삼보는 우리 마음 속에 있다.
59. 부모에 대한 진정한 효도는 현혜적이고 행복한 생활일 뿐, 부모에게 가장 좋은 보답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60. 한 개의 등불은 많은 등불을 밝힐 수 있다. 그것은 빛을 막을 수 없다. 사실, 그것은 빛나고 있다. 기쁨은 나눔을 통해 퍼진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6 1. 부모를 위해 봉사하는 것은 매우 드문 기회이다.
62. 어머니를 진정시킬 수 있는 것이 있습니까? 가장 좋은 방법은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과거를 애도하지 말고, 미래를 걱정하지 않는 것이다. 너의 지금의 순간은 네가 완전히 집중하고 완전히 이해해야 하는 순간이다.
63. 자신을 사랑한다면 다른 사람의 슬픔을 볼 수 없습니다.
64. 네가 얼마나 많은 고전을 읽었든, 네가 얼마나 기억하든 간에, 그것들은 너의 생활의 핵심을 형성하지 않을 것이다. 사실,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65. 어떤 과격한 행위도 살육이 아니더라도 폭력으로 변할 수 있다.
66. 선을 잘 이겨내면 인간성이 사라진다. 전쟁을 일으켜 악을 없애야 한다면 해라, 그러나 사리사욕 때문에 전쟁을 하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이 선택은 부득이한 것일 뿐이다.
67. 젊은 세대를 친절하게 대하면서, 동시에 옛 세대를 불쌍히 여긴다. 우리는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을 배려하고, 그들의 행동에 관계없이 약자들을 너그럽게 대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기억하세요, 이 기회들은 생활 속 어디에나 있습니다.
68. 우리의 사상이 우리를 빚었다. 우리의 비열한 사상이 우리의 행동에 반영될 것이고, 고통도 뒤따르게 될 것이다. 마치 차 한 대가 수레를 끄는 사람의 방향을 따라가는 것과 같다. 우리가 열심히 하는 것은 선업이다. 행복은 항상 우리와 함께 할 것이다.
69. 각성자의 능력은 성불입니다. 각성자는 당신의 사상 속에 살고 있습니다. 내가 불문에 귀의하여 각성하는 방법은 바로 불법이다. 나는 불법에 귀의하고, 너의 모든 심신을 수행자에게 스님으로 바치고, 나는 승려로 귀의한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세 가지뿐입니다. 첫째, 마음으로 사랑할 수 있을까? 둘째, 성공적으로 살 수 있을까? 셋째, 한 걸음 더 나아가 모든 것을 내려놓을 수 있을까.
7 1. 우리가 사는 이유는 생명의 의미를 탐구하기 위해서이다. 우리가 자신을 희생하고 전심으로 헌신할 때, 우리는 생명의 참뜻을 볼 수 있다.
72. 생사와 함께 수렴은 결국 이산되고, 모든 법은 무상하다. 그것에 집착하지 마라.
73. 자신의 등불이 되어 자신을 이기는 것이 다른 사람을 이기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그 승리는 너만의 것이니, 누구도 빼앗을 수 없다.
74. 모든 사람이 지켜야 할 세 가지 진리가 있습니다. 즉, 넓은 마음, 착한 말, 동정심이 있는 평생 헌신입니다. 이 세 가지 진리는 인간성의 기초를 재창조할 것이다.
75. 생후 죽고, 생후 죽다. 너는 영원히 해방을 위해 분투해야 한다.
76. 잔학 행위는 결코 잔학 행위를 막을 수 없지만 사랑은 할 수 있다. 이것은 자연의 법칙이다. 모두가 죽음을 두려워한다. 다른 사람들도 같은 생각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자각적으로 잔학 행위를 포기하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77. 인생의 신비 중 하나는 두려워하지 말고, 미래를 걱정하지 말고, 과거의 고통을 얽히지 말고, 너의 과거를 두려워하는 사람에게 의지하지 말라는 것이다. 인생의 또 다른 이치, 네가 집착하는 사람이나 일은 결국 잃을 것이다. 네가 손을 뻗어 도움을 청하는 그 순간부터 너는 자유로워졌다.
78. 결혼 생활에서 평등이 가장 중요하다. 부부가 달콤함을 결합해야만 가정이 생기발랄하고 번창할 수 있다. 이런 번영은 전파될 수 있고, 모든 사람을 행복하게 할 수 있다. 부부가 세상에서 결합하려면 육체와 돈, 물욕을 초월해야 한다. 아내는 남편의 몸의 일부이다. 남편은 그녀를 존중하고 존경해야 한다. 남편은 다른 사람 앞에서 그녀를 모욕해서는 안 된다. 아내는 여자가 되는 원칙을 어기지 말고 남편도 불법을 세우고 불법에서 벗어나야 한다. 남편의 모든 결정은 아내의 뜻을 고려해야 한다. 남편을 깊이 사랑하는 것도 아내의 책임이다. 그녀는 시댁을 자신의 집으로 여기고, 영원히 사랑의 항구가 되고, 시댁에 관심을 갖고, 손님을 존중하고, 서로를 신뢰해야 한다. 그 지고무상의 진리는 너희 둘에게 속할 것이다.
79. 우리가 아침에 눈을 떴을 때, 우리는 새로운 여명 수업을 보았다. 우리가 무엇을 할 것인지 분명히 아는 것이 중요하다. 사람들은 늘 감사하는 것을 잊는다. 사람들은 그들이 빚진 것을 기억해야 한다. 나무, 꽃, 바람, 물, 하늘은 모두 우리의 것이 아니다. 우리는 모든 것에 감사하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생활하고 생각해야 한다. 우리는 빈손으로 아무것도 얻지 못하는 것이 아니라 수확이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감사명언) 우리 아프지 않을까요? 우리가 아프면 죽음에서 아직 멀었나요? 우리는 고마움을 느끼며 아름다운 꽃처럼 이 세상에 피어날 것이다.
80. 모든 법의 자성은' 여래' 이고, 만물은 모두' 여래' 에서 왔기 때문에 연꽃은' 여래' 에서 태어났다.
8 1. 모든 법률은 생성되거나 사라지지 않으며, 모든 법률은 예전과 같이 존재한다.
82. 모든 법은 무상하고, 삶은 죽음의 길이다. 분해 표시 분리. 썰물과 썰물이 있으면, 썰물과 썰물이 있다. 죽음이 없다면 어떻게 태어날 수 있습니까?
83. 기억해라, 나의 방식은 너를 우울하게 하는 것이 아니다. 나는 사람이 다른 사람의 선행이나 악행 때문에 변할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이 희망은 고귀한 영혼에 달려있다. 한 사람이 어떤 운명을 가지고 있느냐는 그의 사업에 달려 있다. 우리는 지구에서 태어났고, 우리는 모두 고통을 겪고 있다. 환생의 시간은 괴로움과 슬픔으로 가득하지만 세상은 고통스럽게 사는 곳이 아니다. 이 세상은 각성자가 사는 곳이지만, 각성자는 반드시 각성해야 한다. 지금, 이것은 너의 책임이다.
84. 무지는 고통, 슬픔, 착각, 분노, 탐욕, 오만, 자만, 질투로 이어진다. 환상이 사람을 잘못된 길로 인도한다. 2 상, 생사는 같지만 일체다. 우리는 오해의 방해를 받았다. 일단 장애물이 사라지면, 우리 인생은 아무것도 없고, 독립적이고, 지혜에 구속된다. 그리고 8 정도이며, 각종 잘못된 관념, 올바른 견해, 긍정적인 사고, 정념, 긍정적인 말, 적극적인 일, 긍정적인 운명, 긍정적인 진보, 긍정적인 결심에서 벗어날 수 있다.
85. 불면증에 걸린 사람에게는 밤이 특히 길고, 피곤한 사람에게는 목적지가 특히 멀고, 맹목적인 생활에는 불법을 모르는 사람들에게는 생활이 고달프다.
86. 어떤 지식도 쉽게 믿지 마라. 스스로 읽든 현자의 설교를 듣든, 심지어 내 말을 듣든. 너는 너의 지식과 지혜로 각각 검증해야 한다.
87. 진리의 길에서 누군가를 만나면 쉽게 받아들이지 마라. 부처님을 만난다면 환멸하지 마라. 아버지를 만나도 정상에서 벗어나지 마라. 너의 인생은 자신의 손에 달려 있으니 누구에게도 의지하지 마라.
88. 이른바 타고난 현자는 결코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이 몸은 썩지만, 내 목소리, 내가 말한 경전은 영원히 너의 마음 속에 빛날 것이다.
89. 멸종에서 불후의, 슬픔에서 기쁨까지, 잔인함에서 인간성까지, 추악함에서 아름다움까지, 어리석음에서 어리석음까지, 사람들의 시선이 가려졌다. 우리가 이런 착각을 버리면 모든 고난이 멈추고, 우리의 마음과 사랑, 포용이 깨어나기 시작하고, 모든 중생의 감정이 평균화될 것이다. 만약 네가 각성한 사람이 아니라면, 너는 깨달음의 흥미를 찾지 못할 것이다. 만약 네가 깨달음에 관심이 있다면, 너도 깨달음자가 될 것이다.
90. 자신의 등불을 켜고, 자신의 등불을 만들고, 자신의 지혜를 인식하고, 각성하고, 불법을 고수하고, 자신의 마음에 집중하고, 자신에게 귀의하고,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지 말고, 모든 것이 변덕스럽고, 자신을 그 안에 정착시키고, 꾸준한 노력을 포기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