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용도에 맞게 일을 하는 시 한 수

용도에 맞게 일을 하는 시 한 수

1. 적절한 시에 대하여

목표시 1 에 있습니다. 고시에 관한 네 가지 질문에 대한 대답은 타깃이 되어야 한다.

1.' 강정월 20 일 꿈' 에서' 강' 은 어패이고' 정월 20 일 꿈' 은 이름이다. 사실, 모든 단어에 단어 이름이 있는 것은 아니며, 유용한 어패명도 있다.

아마도 수시가 이 단어를 썼을 때,' 마오이 정월 20 일 꿈' 은 단지 비문일 뿐이지만, 우리는 구별하기 위해 그것을 단어의 이름으로 삼았다. 이상은의' 금서' 처럼 사실 제목이 없지만, 우리는 구별하기 위해 첫 번째 문장의 처음 두 글자를 제목으로 만들었다 (왜 내 금슬이 50 현인지 모르겠다).

둘째, 이 문장 은 가장 먼저' 태평목란' (권 육팔구) 에서' 구', 미서 작가 이름 이라는 제목의 제목을 붙였다. 명청선집' 은 늘 떠현의 아내가' 원고가' 를 만든다.

문선' 권 30 부비동선 부인의 이야기는 "후한부현의 용모는 절대 다르다. 천자가 왕비와 결혼한다" 고 말했다. 노친은 선서를 송별했다:' 아내를 버리고 여자를 욕하고 백두생을 공경한다: 비천한 것이 비싼 것보다 못하다.

아내는 날이 멀고, 나는 날이 가깝다. 나한테 뭐라고 했어? 나는 천국에 소리쳤다.

슬픈 싸움 승리! 옷은 새 것을 싫어하지 않고, 사람은 낡은 것을 싫어하지 않는다. 슬프고 견디기 어렵고 원한이 흩어지지 않는다.

그는 혼자이지만, 그는 정확한 곳에 산다. \ "이 노래는 dou Xuan 의 아내가 쓴 것을 언급하지 않았다.

지금까지도 여전히' 태평어람' 에서 나왔다. 이 시는 버려진 여자에 관한 시입니다. 처음 두 문장은 이미 자신을 사랑하도록 파견된 오랜 친구를 의미하고, 두 번째 문장은 자신의 오랜 친구에게 향수를 권하는 것이다.

이것은 Yuefu 민요로 간주 되어야 합니다. 아시다시피 민요는 일반적으로 집단 창작입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노래를 부르고 수정한 후, 작자의 이름은 일반적으로' 목란사' 와 같은' 공작새 남동쪽 비행' 과 같은' 목란사' 와 같이 남지 않는다. 셋째,' 봉황구봉' 의 이야기는 유래가 깊다. 그것은 사마상이 탁문군을 추구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사마상은 탁문군을 추구하기 위해' 봉황 봉황 찾기' 라는 노래를 썼다.

그러나 곤곡' 봉황기봉' 은 이 곡이 아니라 왕실보' 서사랑기' 의 발췌로 왕실보가 쓴 것이다. 진가왕 스승은 아름다운 사람이 있는데, 나는 영원히 잊지 않을 것이다.

언젠가 너를 만나지 못하면 나는 미쳐가고 싶다. 봉황이 날개를 펴고 높이 날고, 사해에서 불을 찾다.

어쩔 수 없는 미인, 동벽에 없다. 언어 대신 피아노로 말해 보세요.

서희를 보았을 때 나를 위로해 주었다. 말과 덕목으로 손잡고 함께 나아가고자 합니다.

나는 날 수 없다, 이것은 나를 넘어뜨렸다. 넷째,' 원중몽' 은 탕현조가' 모란정' 에서 발췌한 몇 단락이자' 모란정'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연극가 탕현조의 대표작' 모란정' 은 수백 년 동안 각종 희곡으로 각색되어 왔으며, 그리고 그' 얼마나 아름다운 하루, 누가 즐거운가?' 라는 문구도 있다 더욱 인기가 있습니다. 강남의 소주항에서는 당시 곤곡이 상당히 유행했고,' 모란정' 은 줄곧 곤곡의 보존극이었다.

모란정' 은 두리니앙과 류몽매 사이에서 가장 매력적인 사랑 이야기이다. 선생님이 가르친 시경 때문에' 관관구비둘기' 는 강주에 있다. 조숙녀여, 군자는 호호 () 하다. ""

두려니앙은 슬픈 느낌이 들었다. 하녀와 함께 자신의 뒷정원을 참관한 후 봄을 해치는 느낌이 다시 살아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이별명언) 돌아온 후, 그는 깨진 버드나무를 안고 있는 아들과 정원에서 사랑을 나누는 꿈을 꿨고, 깨어난 뒤 홀로 뒷마당으로 들어가 꿈속에서 더 많은 연인을 찾는 꿈을 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연극' 원중몽' 은 곤곡' 모란정' 에서 두리니앙' 유원',' 경중몽',' 꿈 찾기' 의 여러 장면을 가지고 있다.

2.' 설득' 은 군자의 입으로 논점을 제시하여 점잖고 표적된 문장을 나타낸다.

설득학' 의 중심 논점은 두드러지고, 조리가 분명하며, 이치가 투철하며, 비유를 잘 활용해 토론을 심도있게 이끌며, 선진제자의 사상집대성자로서의 문장 예술 풍격을 구현했다.

순자는 선진유가의 마지막 대가이자 선진사상의 집대성자이다. 그의 저서' 권자' 에서' 설득' 은 개편 작품으로 우리나라 교육사상 최초의 개인 저작이자 순자 교육사상의 대표작이다. 전면적으로 체계적으로 자신의 교육 사상을 천명하였다.

순자의' 학습' 은 지식의 획득과 도덕의 양성을 포함하며, 학습과 도덕을 하나로 통합한다. 견자의 교육사상은' 설득' 에서 전면적으로 서술하여 학습의 중요성, 태도, 방법, 내용, 목적을 논증하였다.

중학교 교재는 일반적으로 15 항에서 제 1 항과 제 6 항의 첫 부분을 발췌한다. 이 발췌는 학습의 중요성과 학습에 대한 태도를 토론했다.

공부는 반드시 꾸준하게 하고, 쌓아서 많이 쌓아야 하며, 전심전력으로 전문을 * * * 네 단락이 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첫 번째 단락은 중심 논점을 제시한다. 다음 섹션에서는 학습의 의미, 역할, 방법 및 태도에 대해 설명합니다. 중심 주제와 각 부분의 관계는 총점이다.

문장 시작 부분에 "군자는 말했다: 배워서는 안 된다." 이것은' 설득' 글의 첫 문장이자, 순자 전체 저작의 첫 문장이다.

순자는' 성악론' 을 주장하고 모레 환경이 사람의 성악을 개선할 수 있다고 주장하며' 의리로' 를 주장한다. 그는 학습의 역할을 매우 중시한다.

그는 문장 초반에 중심 논점을 제기하고,' 선생님' 이라는 말을 통해 제기했다. 어휘 선택이 매우 엄숙하다. 그는 꾸준히 공부해야 한다고 말하지 않고 공부는 멈출 수 없고, 사람들이 늘 꾸준히 공부할 수 없는 현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래서 자연은 다음과 같은 논술을 이끌어 학습의 중요성을 새로운 높이로 끌어올렸다.

두 번째 단락은 학습의 의의를 토론한다. 문장 "녹색, 파란색에서 가져 가라. 녹색은 파란색이다. 얼음, 물은 물보다 더 춥습니다. "객관적인 사물이 일정한 변화 과정을 거치면 발전하고 보완할 수 있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누구나 열심히 공부함으로써 진보할 수 있다는 것을 형상적으로 알려준다. 너를 비추는 것이 파란색보다 낫다. 오늘의 자신은 어제의 자신보다 더 좋을 수 있고, 학생도 선생님을 능가할 수 있어 큰 격려와 깨우침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청출은 파랑보다 낫다',' 물보다 더 춥다' 는 것을 하려면 툭하면 멈추고 중도에 포기해서는 안 된다. 반드시 끈기를 가지고 끊임없이 공부해야 한다. 즉,' 공부만으로는 부족하다' 는 뜻이다. 그래서 이 두 비유문은 중심에 가깝고 공부가 멈출 수 없다는 이치를 심오하고 강력하게 논증했다.

비유의 운용은 유연하고, 자연스럽고, 생동적이다. 이어 문장 () 는 "나무 막대기는 밧줄에 곧게 뻗어 있고, 바퀴인 줄 알고, 그 곡은 규정에 있다" 고 비유했다.

노출되었지만 더 이상 완전히 정확하지 않으면 당연히 일어나게 해야 한다. "나무는 곧게 펴진 잉크 끈에 잘 맞는다. 만약 그것을 가열하여 바퀴로 구부린다면, 그것의 곡률은 컴퍼스에 맞을 수 있다. 해도 곧지 않아요. 이것은 인위적으로 이렇게 구부러지기 때문입니다.

순자는' 인간성본악' 을 주장하지만 공부는 사람을' 악' 에서' 선' 으로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는' 기' 의 역할, 즉 학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런 다음 비유를 통해 문장 결론을 내린다. "그래서 나무는 끈으로 묶으면 곧고 금은 날카롭다." 나무는 잉크선으로 측정하면 곧고, 금속으로 만든 칼은 맷돌 위에서 날카롭게 갈아서 객관적인 사물이 인공적으로 개조된 후에 원래의 상황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더욱 설명한다.

마찬가지로, "군자는 일에 참가하여 자신을 구하는 것을 알고 있으므로, 알고 있으면서도 잘못이 없다." " 군자는 광범위하게 공부하고, 매일 자신을 살펴야만 지식이 해박하고, 행동이 잘못이 없고, 도덕적이고 학식이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다.

첫 번째 문장을 명확하고 힘있게 정리하고, 포장하고, 중심을 꽉 잡고, 조리가 분명하다. 세 번째 단락은 학습의 역할에 대해 논의합니다. 공부의 의의가 크다. 그럼 어떻게 배울까요? 견자는 공부는 반드시 외물을 이용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나는 하루 종일 생각하고 있다. 잠시 후에 배우는 것이 낫다." 순자는 직접 체험을 통해' 시시각각 생각' 과' 순간학습' 을 비교해 꿈을 꾸는 것이 공부보다 낫다고 강조했다.

그런 다음,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상황들로 비유를 구성해 논증한다. 높은 망원, 바람과 함께 부름, 가짜 말, 가짜 배는 모두 좋은 결과를 얻었다. 멀리서 사람을 보고, 냄새를 맡고, 만리길을 걷게 하는 것은 사람 자체의 특별한 점이 아니라, 그들이 "가짜를 잘 하기 때문" 이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한 가지 결론을 내렸습니다. "군자는 태어날 때부터 다르고, 일은 잘 한다." "

즉, 군자가 일반인보다 더 재능이 있는 이유는 학문을 잘 이용하여 자신의 부족함을 메우기 때문이다. 이는 센터와 일맥상통하기 때문이다. 네 번째 단락은 학습 방법과 태도에 대해 논의합니다. 문장 (WHO) 는 먼저 긍정적인 비유를 하여 논점을 이끌어 냈다. "적토성산, 비바람이 번성한다. 물방울이 바다로 합쳐지고 용이 탄생했습니다. 적선은 덕이 되고, 신은 자만하고, 성심은 준비한다. "

공부는 축적에 치중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하다. 순자는' 적선' 의 역할을 충분히 강조하고' 타고난 성인' 이라는 말을 부정한다. 그는 열심히 공부하면' 덕을 쌓는다' 면 성인이라는 생각을 가질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가' 성악론' 기사에서 말했듯이,' 축적선은 무궁무진하다',' 화가는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이것은 또한 당초 제기한' 공부가 부족하다' 는 것을 호응한다. 그런 다음, 문장 (WHO) 는 이면에서 한 가지 표시를 했다. "그래서, 한 발짝도 쌓지 않고, 만리길을 걷는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과 바다가 될 수 없다. ""

축적의 중요성을 더 설명하다. 하나는 긍정적이고 하나는 부정적이며, 서로 비교하면 더욱 설득력이 있다.

그런 다음 문장 반복해서 비유한다. 먼저' 10 걸음이 아니라 한 걸음씩 발자국' 과' 한 걸음씩 한 발자국, 포기' 를 비교한 다음' 꾸준히, 썩은 나무도 조각할 수 없다' 와' 견지, 한 돌은 조각할 수 있다' 를 비교해' 견지, 한 돌은 조각할 수 있다' 고 충분히 설명한다.

따라서, 문장, 예를 들어, "무익한 이익, 근골의 힘" 을 예로 들면, 지렁이는 지하에서 자유롭게 왕래할 수 있고, 게는 "여섯 번 무릎을 꿇고, 두 발을 잡는다" 며 작은 구멍도 파지 못하고 살 수밖에 없다. 이것은' 전적' 과' 비전적',' 제품' 과' 비제품' 의 역할이 정반대라는 것을 보여준다.

전문은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비유를 대량으로 사용하며, 경세는 사람을 감동시키고, 추상적인 이치를 분명하고, 통속적이고, 씹는 힘을 가지고 있다. 한 층의 비유를 통해 학습을 반복적으로 해설하다.

3. 구 10 고시 지식

1 변두리시

변두리시는 변두리의 풍경을 묘사하고 변두리 전사의 생활을 반영하는 시가이다.

송별시 두 수

고시 중 가장 초기이자 가장 흔한 제재 중 하나로, 일반적으로 시간과 장소에 따라 풍경을 묘사하고 이별의 정을 표현하여 작가의 사상 감정을 반영한다.

이별이 미워하지 않는 정을 표현하거나 격려하거나 다정한 우정을 표현하거나 이별의 슬픔을 표현하는 데 주로 쓰인다.

송별은 종종 등산 임수와 연결되어 서정적인 방식으로 표현되기 때문에' 산수송시' 라고도 불린다.' 두소보를 보내는 임숙천' (왕보),' 맹호연을 양주로 보내는 길' (이백), 별동 (고적합), 우림종

송별시의 일반적인 이미지는 장정 남포 유양, 술, 그리고 석양, 서풍, 화각, 험악, 봄바람, 가을달, 낙엽, 잔홍, 패련, 강, 가랑비, 가을매미, 난주 등이다

시를 읊다

영물시는 자연이나 사회 사물을 칭송하여 사상 감정을 표현하고, 사물을 지지함으로써 자신의 의지를 표현한다.

일반적인 수법: 상징, 유추 등. 대표작품으로는 왕위의' 아카시아' (그 홍매춘이 올 때), 이백의' 백로', 두보의' 귀기러기', 육유의' 산자' 가 있다. 영매, 우겸의' 석회시', 왕관의' 묵매' 등. 모두 자연사물을 통해 한 사람의 마음을 표현하는 명작이다.

대상을 묘사한 시는 두 가지 특징이 있다.

① 사물을 빌려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또는 국민의 근심을 보내고, 그 나라의 근심을 부치다. 아니면 그의 무능함과 가을의 시들어가는 느낌을 쓸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② 차용한 것은 작가의 이상, 취지, 절조의 구현일 뿐만 아니라 작품의 주제와 이미지의 전달체이기도 하다.

4. 영사가 고시를 아끼다

시인은 사서를 읽거나 명승고적을 유람할 때 역사 이야기, 역사적 인물을 주제로 칭송하거나 논평하며 시인의 독특한 지식을 융합했다. 그는 역사로 노래하고, 역사로 인물을 읊고, 역사로 역사를 다스리고, 역사로 현재를 묘사하고, 간결한 글과 정선된 이미지로 자연, 사회, 역사에 대한 깨달음을 융합하거나, 조대의 흥망에 감탄하거나, 세월의 순간적인 변천을 안타까워하거나, 행정을 풍자했다. 대표작품으로는 장결의' 불타는 구덩이 책', 이상은의' 자생', 두목의' 조강정', 두보의' 서향', 유우석의' 오일항',' 석두 도시',' 수시의' 염노교' 등이 있다. 회구 적벽' 과 신 기질의' 장한가? "경구정 회고", 장 "고염소"? 문관 향수 등. , 그 중 스시의 \ "niannujiao \"? 적벽회고' 는 이 시의 전범이다.

시를 읊는 데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

(1), 고대부상금, 고대풍자금;

(2) 시는 강한 현실적 타당성을 가지고있다.

⑶ 시의' 사람, 일, 경, 물건' 은 작가가 자신의 감정과 역사에 대한 자신의 사고를 표현하는' 매체' 와 카타르시스다. 따라서 서사시의 풍경이나 다른 사람과 일은 현실의 사람과 일과 어느 정도 거리가 있으며, 모두' 나와 함께 있는 경물' 으로 작가의 어떤 관념과 감정을 전달하는 데 사용된다.

오행시

관광시는 유선시, 관광시, 유선시라고도 불린다. 또는 개인적인 경험과 감정을 묘사하거나 향수, 서사, 서정을 표현한다. 이런 시는 산수에 대한 묘사를 빼놓을 수 없기 때문에' 산수시' 라고도 불린다. 예를 들어 두보의' 밤 서정적 억측', 마치원의' 추사' 는 산수시로 간주 될 수 없다.

사상 감정을 표현할 때 흔히 쓰는 이미지는 명월 기러기 가서 꿈 등이다. 우리는 또한 몇 가지 특별한 축제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6 영시

회향시의 특징은 서정이 즉시이며, 구체적인 사건에 대한 서술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개인의 포부, 이별의 정, 향수, 슬픔, 시간감을 표현한다. 작가는 늘 한 가지 일 때문에 깨달음을 얻고, 시 한 수를 쓰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한다.

주요 표현에는 비유, 상징, 연상 등이 있다.

대표 작품으로는 굴원의' 이소'' 섭하', 이백의' 난행'' 입주', 천자앙의' 유주성 위층',' 스시의 정풍포' 가 있다. 사호로에서의 우연한 만남, 육유의' 책 분노' 등등.

7 편의 우화시

조롱이나 권유로 사회의 어둠, 세태가 서늘하고 인민이나 정직한 사람들의 마음을 표현한 시. "말", "잘라내기 탄", "벌" (돈) 과 같은? 루오 엔), \ "가벼운 지방 \", \ "제목 린안 하우스 \" (남송? 임승),'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다' ('작은 이익을 탐내는 자' 원대 이름) 등등. 풍자시가 비교적 적다.

8 문제 회화시

주제시는 그림에서 유래했지만, 그림의 속박을 받지 않았다. 그들은 종종 그림의 내용이나 그 요점에서 유래하여 대강대강한다. "시가 화의를 전하고, 그림 상태가 있고, 귀중하다" ("양신성안시" 권 13).

9 산수전원시

산수시는 남조 (송대) 사령운에서 기원하고, 전원시는 진대 도연명 () 에서 발원한다. 당대의 왕위 () 맹호연 () 을 대표한다. 이런 시가는 산수전원의 심미 대상으로, 고요한 산림과 한가한 들판에 섬세한 획을 투입해 시인의 자연에 대한 사랑, 자유에 대한 동경, 현실에 대한 불만, 전원생활에 대한 동경과 사랑, 한가하고 담담한 심경을 표현한다. 시적인 화의는 영영, 격조가 그윽하고, 언어는 청려하고 탈속적이며, 소박하고 자연스러우며, 간단한 화법과 경서정적인 방식을 사용하였다.

교육에 관한시는 무엇입니까?

1 .. 석석

당나라: 한유

고대 학자들은 반드시 선생님이 있을 것이다. 선생님, 이렇게 전도하여 의혹을 풀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아는 것이 아닌데, 누가 의심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만약 네가 매우 혼란스럽고 선생님을 따라가지 않는다면, 그것은 매우 혼란스럽고, 너는 영원히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내가 태어나기 전에 나는 태어나기 전에 도를 배웠기 때문에 나는 길에서 배웠다. 나는 태어난 후 먼저 도를 배워서 도를 배운다. 나는 선생님이다. 세월이 나에게 태어났는지 모르겠다. 그러므로 귀함도 없고 비천함도 없고, 길지도 적지도 않고, 도의 존재도 있고, 스승의 존재도 있다.

2. "원선생님"

당나라: 백거이

동궁 백잡종, 남사 선사.

멀리서 만나니 마음이 텅 비었다.

3. "임진남은 선생님을 존경한다"

청나라: 무명씨

린 슈 (Lin Shu) 는 6 ~ 7 살 때 선생님을 따라 공부했습니다. 선생님은 가난해서 밥을 짓는 것은 밥이 아니다. 임숙이는 알았다. 얼른 집에 가서 양말을 가득 채우고 양말을 가득 채워서 선생님께 드렸다. 선생님은 매우 화가 나서 그가 훔쳤다고 해서 불복했다. 임숙이 돌아와서 엄마에게 말했다. 엄마는 웃으며 말했다. "이것은 당연히 좋은 생각이지만, 이것이 학생이 선생님께 선물을 주는 방식입니까?" -응? "그리고 사람을 준비시켰다. 임숙이 밥 한 부를 들고 서당에 갔고, 선생님이 받았다.

4. 맹호연에게 보내는 메시지

당나라: 이백

스승님, 저는 마음에서 우러나와 당신에게 환호했고, 당신의 명성은 하늘로 올라갔습니다.

붉게 물든 청년기에는 모자와 전차의 중요성을 포기하고 소나무와 구름을 선택했다. 이제 화이트 헤드.

술에 취한 달, 꿈의 현자, 꽃의 미혹, 너는 황제에게 귀를 기울이지 않는다.

고산, 내가 얼마나 너에게 도착하기를 갈망하는가, 그것뿐이다.

5. 질문하고 말하다

청나라: 유카이

공자는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스승님. 고대인들은 질문을 일종의 미덕으로 여겼지만, 이것이 수치스럽다고 생각하지 않았다. 후세군자는 변론을 하고 부끄러움을 묻지 않고, 고대인들이 부끄러워하는 자를 위해, 후세의 소행자는 더 많고, 애부는 더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5. 헌신에 관한시

1,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왁스 횃불은 눈물을 흘리기 시작한다. (이상은은 "무제")

2. 낙홍은 무심한 일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 잘 보호한다. "기해 잡시"

3, 눈썹 감기 손가락 끝, 머리 기꺼이 당나귀. (노신)

4.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한 후 죽었다. (제갈량)

5. 지하에 묻힌 뿌리는 나뭇가지가 열매를 맺게 하고 아무런 보답도 바라지 않는다. "타고르"

6, 고독한 마을은 자기 애도를 하지 않고 국방인 줄 알았다. "육유 11 월 4 일 풍파"

7, 반 잔디 없이 마음을 잡아. "타오 싱지"

8. 현자를 위해 재해를 없애고자 한다면, 노여움을 아끼고 싶다. "한유" "좌천란관은 질손항")

9. 꽃이 꿀을 따면 누구를 위해 노력하면 달다. (나음)

10, 나의 유일한 희망은 다투고이다. "베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