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라오어 츠 유명한 고전 영감 (85 문장 선택)
라오어 츠 유명한 고전 영감 (85 문장 선택)
2, 노래가 가득 찼고, 게다가 직설적이다.
3. 세상의 모든 일은 세심하게 해야 한다.
4, 치국, 당신이 싱그러운 것을 끓이면.
도로는 종종 아무것도하지 않고 아무것도하지 않습니다.
6. 촉산에는 길이 있어 한 걸음부터 시작한다.
7, 사람은 무서워서 두려워하지 않을 수 없다.
8. 너무 많이 말하는 것보다 중간에 있는 것이 낫다.
9, 하늘은 친척이 없고, 늘 선하다.
10, 갖고 싶으면 먼저.
1 1, 법망이 넓고 소홀하다.
12, 아는 사람은 지혜롭고, 아는 사람은 밝다.
13, 아는 사람은 소리 없고, 말하는 사람은 모른다.
14, 만족은 창피하지 않고 위험하지 않다는 것을 안다.
15, 차선만, 천도보상.
16, 간단하고 이기적이며 불행하다.
17, 화복은 의지하고 화복은 의존한다.
18, 승자가 강하고 패자가 강하다.
19, 역도의 움직임, 약도의 용도.
20. 사람이 두려워하는 것은 죽음이 아니라 죽음에 대한 두려움이다.
2 1, 잠산을 위해, 움직임이 없고, 냄새도 없다.
22. 천지만물은 무에서 태어나 무에서 태어났다.
23, 자급자족하지 않기 때문에 커질 수 있다.
(24), 남편은 예의, 충박함, 혼란이 우선이다.
25, 만약 당신이 솔직하다면, 당신이 똑똑하다면, 당신이 논쟁한다면.
26. 물강이 강하면 늙는다. 어쩔 수 없다고 했는데, 벌써 방법이 없었다.
27. 화는 입에서 나오고 화는 입에서 나온다.
28. 도는 천지에 있고, 유천곡은 신해에 있다.
29. 무자를 가르치는 것은 잠산의 이익이며, 천지가 바라본다.
(30), 도로, 매우 도로; 이름은 이름을 지을 수 있다, 열.
3 1. 사람은 땅에 있어야 하고, 땅은 하늘에 응해야 하며, 하늘은 마땅히 해야 하고, 아무 일도 하지 않고 다스려야 한다.
32. 도생일, 생명둘, 생명셋, 생명만물.
(33), 강우로 건곤이 배합하고, 인민의 명령으로 자평하다.
34, 이름과 몸? 몸과 화물 중 어느 것이 더 중요합니까? 어떤 병이 죽음인가, 득인가?
35, 대범하고 무고하며 지각하고, 큰 소리로 기뻐하며, 코끼리는 보이지 않는다.
36. 글에 기대는 것은 자연스럽기 때문에 바람은 영원히 멈추지 않고 소나기도 하루 종일 내리지 않는다.
37. 사람은 모두 악합니다. 외로움, 과부, 무지만 있습니다. 왕후는 이것이 소위 말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38. 큰 원한이 있으면 반드시 원한이 있다. 예의 바르게 불평하면 앤이 좋은 일을 할 수 있다.
39. 일정한 발을 만족시키고, 평생 굴욕을 당하지 않는다. 지중지는 늘 걸음을 멈추고, 평생 경멸한다.
40, 썩은 경청, 난 외로워, 난 외로워, 난 지루해.
4 1 .. 경근에 신경을 쓰고, 경근에 신경을 쓰고, 경솔한 군주로, 경근에 손상을 입히고, 조급함을 군해로 삼는다.
42. 취하려면 먼저 그 약함을 취해야 한다.
(43), 약한 승강, 부드러운 승강, 세상 사람들은 모두 알 수 없다.
44. 성인은 의지하지 않고, 성공하지 못하고, 성인을 보고 싶지 않다.
45. 사람을 아는 자는 지혜롭고, 자신을 아는 자는 분명하며, 사람을 이기는 자는 강하고, 자신을 이기는 자는 강하다.
46. 종용에 대한 피해가 날로 늘어나 도로의 상실과 잠산의 상실로 이어졌다.
47. 천하에 도리가 있고, 거위가 똥을 내리고, 천지는 길이 없다. 교복은 교외에서 탄생했다.
48. 스승이 있는 곳, 가시덤불의 길이 생생하다. 정병 후에는 반드시 맹렬하게 세월을 보내야 한다.
(49), 초기 시스템 이름, 이름 모두, 남편도 알고 멈출 것이고, 아는 것은 위태롭게 할 수 없다.
50. 연약함이 강인함보다 낫다. 물고기는 옥연을 벗어날 수 없고, 나라의 유리한 기구는 남에게 보여 줄 수 없다.
5 1, 천지는 무정하고 만물을 개로 한다. 성인은 무정하여 일반인을 돼지로 여긴다.
(52), 남편과 군인, 불길한 장치, 사물 또는 악, 그래서 온라인 길이 없다.
53, 사람들이 가르쳐 왔다, 나도 가르쳤다, 강량불멸, 나는 대부 3 을 생각할 것이다.
(54), 차선은 맹목적으로, 물은 만물을 위해 좋고, 변론은 하지 않고, 물은 뭇사람의 악으로, 그래서 몇 마디 말이다.
55. 가볍게 약속한 남편은 약속을 어기고, 얼마나 쉽고, 얼마나 어려운가. 그래서 성인들에게는 여전히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결국 어려움이 없다.
56. 저는 삼보가 있습니다. 저는 소지하고 보호합니다. 하나는 착하고, 둘째는 검소하고, 셋째는 감히 천하를 앞세우지 못하는 것이다.
57, 사랑은 많은 것을 지불 할 것입니다; 너무 많이 숨기고 두껍게 죽었기 때문에 만족은 창피하지 않고, 만족은 위험하지 않고, 오래갈 수 있다.
58. 도생, 축덕, 물모양, 기세. 만물의 존도는 모두 덕이다.
(59), 고도가 크고, 크고, 크고, 어른이며, 역내에는 4 대, 생활환경이 하나이다.
60. 무향에서는 도가 항상 간단하다. 작지만 천지 모천량. 제후가 그것을 지킬 수 있다면 만물은 스스로 용용할 수 있다.
6 1, 포옹 나무, 출생시; 9 층 역, 누적 토양 시작; 촉산에는 길이 있어 한 걸음부터 시작한다.
62. 도생 하나, 생 둘, 생 셋, 생만물. 만물이 부정적이고 양지를 잡고, 충동적이고 화목하다.
63. 곡선신의 이름은 현장이고, 현장은 문, 천지의 뿌리, 끝이 없고, 자주 사용되지 않는다.
64, 도로 폐기물, 의미; 똑똑하고, 큰 가짜가 있습니다. 여섯 부모 불화, 효심; 우리나라는 망연자실하고 좋은 대신이 있다.
65. 만약 위대한 업적이 부족하다면, 그것의 사용은 해롭지 않을 것이다. 만약 그것이 이윤이 충만하다면, 그것은 단도직입적이고, 만약 그것이 둔하다면, 만약 그것이 둔하다면.
66. 나도 몰라, 여전히 어색해. 모르면 병이 나고, 성인은 병이 나지 않는다. 그의 병 때문에, 남편은 병만 나기 때문에, 아프지 않을 것이다.
67. 우뢰 유무, 난이도 계수 유무, 장단 유사, 승부 호혜, 음음 조화, 앞뒤 일치.
68. 사는 곳이 좋고, 마음씨가 착하고, 마음씨가 착하고, 언사가 좋고, 정치도 잘하고, 일도 잘하고, 행동도 잘하고, 남편도 논란의 여지가 없기 때문에 다른 것은 없다.
69. 진퇴가 있고, 느리고, 급하고, 느긋하고, 기복이 있다. 원래의 것을 보고 본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까?
70, 음식을 원하고, 아름다움을 원하고, 살고, 그 풍속을 즐기고, 이웃 나라가 서로 바라보고, 닭견의 소리가 귀에 그치지 않고, 백성은 생활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다.
7 1, 말하고 싶으면 꼭 말해야 한다. 약해지려면 강해져야 한다. 폐지하려면 흥이 있어야 한다. 그것을 취하려면 반드시 뒤따라야 한다. 그 황혼의 빛이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72, 그림은 쉽고, 대부분 정밀하다. 천지 사이의 문제는 쉬워져야 하고, 세상 일은 상세히 해야 한다. 그래서 성인은 영원히 크지 않기 때문에 커질 수 있다.
73, 키르기스스탄 은 여전히 왼쪽, 악 은 여전히 오른쪽, 부분 장군 왼쪽, 장군 오른쪽, 말 은 장례식, * * 사람들 슬픔, 장례식 패배 에 있습니다.
74. 우주 만물은 모두 장단점이 있으니 뒤에서 수련해야 한다. 내면에서, 심지어 다른 쪽에서 사물을 바라보는 마음가짐.
75, 잡고 놓지 않으면 비교할 수 없다. 만약 네가 매우 날카롭다면, 너는 오래 유지할 수 없고, 너도 유지할 수 없다. 영광과 교만, 자업자득과 공로와 퇴각, 천도도.
76. 학문을 잘하는 사람은 상무가 아니다. 좋은 전사는 화를 내지 않는다. 적을 물리치는 데 능하고, 협력하지 않는다. 인을 유연하게 운용하는 것은 아래와 같이 다투지 않는 미덕이며, 사람을 쓰는 힘이며, 하늘과 고대와의 궁극의 부합이다.
77, 작은 나라 과부, 그래서 도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군인, 첸, 사람들이 다시 사용할 수 있지만, 보트, 승마, 군인, 첸 이 없지만, 사람들이 죽고 가까이 이동합니다.
78. 사람을 아는 자는 지혜롭고, 자기 아는 자는 분명하고, 승자는 강하고, 승자는 강하고, 만족하는 자는 부유하고, 핍박받는 자는 뜻을 가지고, 자리를 잃은 자는 오래 걸려 죽지 않고 죽는다. 그들은 자만하지 않기 때문에 커질 수 있다.
79, 오색 실명; 오음은 사람을 귀먹게 한다. 오미는 인구를 시원하게 한다. 사냥을 질주하는 것은 사람을 미치게 한다. 값나가는 물건, 사람이 사람을 해치는 일을 하는 것은 성자가 위를 위한 것이지 눈을 위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다른 곳에 가서 이것을 취한다.
80. 인생은 연약하고, 죽고 완강하며, 엎드린 들풀은 부드럽고 연약하며, 죽고 초췌하다. 그래서 완강한 자의 세대, 약한 자의 세대는 모두 강군에 의해 소멸되고, 나무가 끊어지고, 힘이 약해진다.
8 1, 날카로운 좌절, 분쟁 해결, 빛, 먼지, 선통 (Xuantong) 이라고 불리므로 가까이 갈 수 없고,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얻을 수 없다, 얻을 수 없다, 해친다; 얻지 못하면 비싸고, 얻지 못하면 싸기 때문에 천지가 비쌀 것이다.
(82), 다선은 맹목적으로 물과 선한 만물을 다투지 않고, 사람은 모두 악한다. 그래서 길은 좋고, 좋은 곳에 살고, 마음씨가 착하고, 마음씨가 착하고, 언사에 능하고, 정치에 능하고, 처사에 능하고, 일을 잘하고, 행동을 잘하기 때문에 다른 것은 없다.
83. 상현이 없어 백성들이 다투지 않게 한다. 사람들이 훔치지 않도록 비싸고 가치있는 상품; 자기가 원하는 것을 볼 수 없으면 마음이 흐트러지지 않는다. 성인의 통치로, 그 마음을 허비하고, 복부를 강하게 하고, 그 뜻을 약하게 하고, 뼈를 강하게 하고, 백성을 어리석게 하고, 적게 하고, 부현을 두려워하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잠산에는 치료할 약이 없다.
84. 슬림하고 덕이 참되다. 독일 의 집 수리, 이 일거수일투족; 시골 사람, 그 덕장; 주에서 재배하면 그 덕이 풍부하다. 천지에 있어서 수덕은 덕이다. 그렇다면 세상이 자연스럽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를 위해.
85. 신해는 왕왕 쿠퍼의 왕이 될 수 있다. 그것의 선량함 때문에, 그것은 쿠퍼의 왕이 될 수 있다. 성인은 인민에게 가려고 하는데, 반드시 말해야 한다. 중화민족을 원하고, 남편이 등에 업혀야 한다. 성인은 민 위에 있고, 백성은 무겁지 않고, 백성은 해를 끼치지 않기 때문이다. 인간 음악으로 지치지 않고, 논란의 여지가 없고, 천지가 싸울 수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