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한의사에 관한 시

한의사에 관한 시

1. 중의시

한의학에 관한 시 1. 한의고시

한의고서 중에는 고대 한의사에 관한 시사가보가 너무 많다.

고서의 몇 가지 예를 들다.

약성의 노래에는 400 가지 맛이 들어 있다

맥방가

약성 볼트

질병시는 질병을 통제한다

침구 노래 백 곡

탕두가희

의사의 노래를 경신하다

십이경맥 설사 온도의 노래.

장티푸스 백증의 노래

손실물' 바늘 13 귀신의 노래'

의사의 노래

한의학 고서에 흩어져 있는 시사는 일일이 열거할 수 없다.

2. 한의사를 묘사한 시

한의사의 역사적 업적을 찬양하다

이경화

중국은 5,000 년의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의사는 이미 수천 년 동안 설립되어 한의학 4 대 국수의 하나가 있다.

복희 아홉 바늘 농약, 황기가 천하를 물었다.

Yiyin 삶은 수프, 육기 병원 평화 회담,

일주일에 네 가지 의료과가 있는데, 퇴근 후 의관을 시험한다.

편작의 말과 맥은 후세에 남아 있고, 정궁의 제 1 장 진단은

한강은 약을 팔아서 가격을 따지지 않고, 중경증후군 분화 전문정을 판별한다.

화투는 마취를 발명하고, 동계절풍 오살구림은 따뜻하다.

스물 네 가지 수맥경맥, 연단술 나부연,

복미 A, B 정혈, 홍경심약 본초 연구.

뇌공이 포제한 조제품의 종류가 다양하여 원대의 병원이 발표되어야 한다.

왕사우 약 용호, 왕타오 최권외대,

당대의 첫 편편본초, 감진' 한의학 횡단전',

짱 음산부인과는 시조이고, 도교신선은 골전 조상이다.

송자법의학은 천하를 통달하고, 산부인과 천하가 제일이라는 것은 자명하다.

약초와 신드롬 분화를 자세히 연구하면, 돈 을 아동은 심도 있는 연구를 하고,

유일한 동인은 국보, 송대 약국의 의관원으로 불린다.

오장부의 원소는 섬세하고, 아화는 추위를 이기고,

동원은 비장과 위를 전문적으로 치료하고, 단계는 자음에 대해 새로운 견해를 가지고 있다.

\ "신서 \" 는 결핵, 슈 의료 사건 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견채약이 농급을 물었을 때, 시간을 잘 지키면 신하가 있었다.

적수 주헌이 아이를 낳았는데, 이는 주대성 이후 심상치 않다.

징 여덟 싸움, 켄 당나라 수만 단어.

적의를 조장하는 역병일 수도 있고, 따뜻하고 자양한다는 개념일 수도 있다.

Zhu qingqi 진 서예 및 그림 보, 유명한 의료 사건은 Jiang kui,

외과의 진실과 실제 작업은 우치엔 김건이 편집했습니다.

청대 온병 4 명, 예설, 왕무혁신,

대춘' 유림외사' 에 관한 책은 만 권이 넘고, 설민' 의보' 에 관한 문장 들도 있다.

정원 의서는 16 종으로 되어 있는데, 제 생각에는 활혈화화 된 것 같습니다.

맹하에도 네 명의 대가가 있는데, 그들은 기계 외부에서 공부하여 평행을 관리한다.

민국시대에 환통이 한때 흥성하자 주당은 작은 천지를 열었다.

후대의 의사들은 셀 수 없이 많으며, 중국 의술은 대대로 전해진다.

3. 한약에 관한 시 한 편

마약 금지 노래 18 곡

본초는 18 반을 진술했기 때문에, 인삼 모란, 사삼, 세신, 현삼, 자삼, 고삼, 삼삼과 단삼이 함께 튀겨서 육지를 보자마자 죽인다고 처음부터 말씀드렸습니다. 백연 백기? 반여름, 멜론, Fritillaria 5 종. 나는 정말 오두와 오용을 보지 못했다. 그들 각자는 모두 신과 같다. 일반 범죄자가 잡초, 해초, 감초를 섞으면 장을 뒤집는 것은 좋지 않다. 미갈은 파근을 만나고, 석결명은 운모를 만나고, 이노묵은 술을 담갔다. 범죄를 저지른 사람은 모두 죽었다.

피임의 노래 (복후생)

거머리, 수은, 일반 곤충, 부자와 아코 나이트와 천웅. 들칡, 물, 팥, 소백엽은 원래 연꽃, 사다매미, 황암니, 망질, 계화, 나팔꽃, 비누각, 반여름, 남성, 풀, 들밀, 건강 황하는 불이다.

징, 박희가 보자마자 단숨에 단언했다. 수은은 비소를 만나지 못하고 꿀과 인삼을 가장 두려워하며, 팥이 가장 사납기 때문에 피튜니아에게 불리하다. 라일락이 안 어울려요? 김감. 질염은 베이징 삼각각과 결합하기 어렵다. 초오초우는 선택성이 그다지 강하지 않아서 인삼은 오영지를 꺼린다. 계산은 에어컨을 조절하고, 석두 () 와 기름 () 이 만나면 뭔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보수는 매끄러움을 보고, 구운 거품은 미묘해야 한다.

4. 한의사에 관한 고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한가한 사람

출처: 없음

금박 강차가 천리광으로 밤에 뱀 침대에 누워라.

유유히 부용경천을 바라보며 연방에 앉아 세세히 음미하다.

2. 중매인을 찬양하다

출처: 없음

중매인은 남방의 별밤을 향해 미소를 지으며 금비녀가 그녀의 귀밑머리에 꽂혔다.

방풍림과 꿀의 대화를 잊고 장생의 치욕을 도왔다.

3, 작은 정원 풍경

출처: 없음

나비는 자원을 날기도 하고, 반여름은 견과를 감상하기도 한다.

정원 옥 과일 돈 잔디, 연꽃 잎 부평초가 석양을 비추고 있다.

4. 공훈이 뛰어난 부장

출처: 없음

천정대창 천산갑, 쇠발굽 귀신이 근심을 보다.

10 대 공헌금은 고치지 않고, 붉은 장미 아코 니트는 고치지 않는다.

5. 준비하세요.

출처가 없다

눈 속에서 Prunella, Changshan 혼자 Pulsatilla 비행.

여분의 식량과 팥은 모두 쌀에 저장되기 때문에 종이는 방풍적이고 조용하다.

5. 한의학에 관한 시

한의학의 이름으로 쓰여진 "사계절 노래";

봄바람은 상산, 모란, 천마, 모란이 많이 난다.

원지가 선생을 찾을 때 당귀는 왜 자경택란을 찾나요?

단양 Pinellia 오일절, 창포 와인 음악 반년;

법정 앞에서 교태를 부리는 부인은 웃으며 빈랑으로 연봉을 땄다.

가을 국화가 도처에 피었는데, 한 번의 비와 이슬, 한 차례의 회향;

아이가 국주를 만들어 술에 취하도록 도와주다.

겨울에는 방풍이 없고, 안젤리카 층은 창문을 붙인다.

눈 맑은 바위가 일어나 백두옹이 문 밖에 걸려 있다.

참고: 이것은 고대 중국인들이 쓴 유명한 한약 사계절곡으로 사계절의 특징뿐만 아니라 20 여종의 한약을 첨가해 흥미롭다. 흥미진진할 뿐만 아니라 한의사 이름에 담긴 지식까지 통찰해 걸작이라고 할 수 있다.

첫 번째 부분: 독특한 바보가 꿈을 꾸고 있다.

결론은 사랑이 없는 어머니가 안젤리카를 보고 있다는 것이다.

청나라 말년에 후베이 아민 의사 하구상씨는 어머니의 죽음으로 슬픔에 잠겨 친필로 대련을 썼다. 독특한 구상으로 원지, 당귀라는 이름을 박아 자모에 대한 애석함과 그리움을 표현하니 진지하다고 할 수 있다.

제 1 부: 백두옹은 대창을 데리고 해마를 타고, 목적을 때리고 백합을 때렸고, 북한으로 돌아갔는데, 역시 노장군이 될 만하다.

제 2 련: 홍녀는 금비은화를 쓰고 모란보다 5 배 더 좋아 느긋하게 시집을 간다. 마치 운모 요정과 같다.

이 대련에는 18 종의 약명이 내장되어 있다.

1 부: 백두옹이 해마를 타고 장산에 와서 창산을 휘두르며 백초 백합과 싸우는 것은 역시 노장군이 될 만하다.

최종선: 하수우. 복어를 바다로 몰아넣고, 센마오를 말리고, 수천 년 동안 목적을 강제로 죽였다. 장경의 신선이라 할 만하다.

이 대련은 산서명의인 푸산과 그의 친구들이 만든 것이다. 16 종의 한약이 내장되다.

첫 번째 부분: 붉은 어머니가 석류치마를 입고 은꽃을 끼고 모란보다 다섯 배나 낫다. 그녀는 침착하게 대중을 관통하여 천축묘에 가서 향을 피우고 신들 앞에 무릎을 꿇고 운모 요정이 일찍 빈랑과 만나도록 했다.

두 번째 부분: 백두옹, 손에 큰 창을 들고, 두 발로 바다를 건너고, 초구와 싸우고, 백합과 싸우고, 고향으로 돌아가 금전에 가서 명령을 내리고, 상산후를 숭배하고, 장군은 즉시 그리움을 주었고, 차는 닫히지 않았다.

이 대련에는 28 개의 약명이 내장되어 있다.

6. 의사를 묘사한 시

목숨을 구하고 화구묘수 회춘, 현세살구림 춘훈, 대의정성회춘, 사골생육회춘술, 사골회춘술, 인의술, 회생술, 의술, 의사골술, 의사골술, 용의살인술. 화투는 살아 있고, 화투는 살아 있고, 대의는 정성을 다한다. 당나라 의사 손사우가 쓴' 대의정성' 은 말했다.

이것은 일생의 좋은 의사가 될 수 있다. 살구림 춘훈'' 살구림 춘훈' 은 의술이 뛰어나고 의덕이 고상한 의사를 찬양하는 데 자주 쓰인다.

삼국 시대에 명의인 동봉이 여산에 은거했다고 전해진다. 그는 치료비를 받은 적이 없고, 완치된 환자만 살구나무를 심는다.

몇 년 후, 수많은 사람들이 완치되어 10 여만 그루의 살구나무가 있어 숲이 되었다. 살구가 익을 때마다 동단풍은 여기에 살구를 사러 온 사람은 모두 쌀로 살구를 바꾸고 돈을 받지 않는다는 공고를 붙였다.

그런 다음 동봉은 그가 받은 모든 쌀로 가난한 사람들을 도왔다. 마을 사람들은 동봉의 인품과 의덕에 감탄하여' 살구림 춘훈' 이라는 현수막을 써서 그의 집 앞에 걸었다.

이후' 살구꽃 춘훈' 이라는 단어가 점차 전해지면서 지금까지도 사용되고 있다. 현주전자 제세' 와' 후한서 방추전' 에는 이상한 전설이 있다. 동한 중에 페이장방이라는 사람이 있다.

어느 날, 그는 식당에서 술을 마시며 답답함을 풀었다. 우연히 거리에서 약을 파는 노인이 있는 것을 보고, 약박을 걸어 알약과 가루약을 팔았다. 잠시 동안 판매, 거리 보행자 점차 분산, 노인은 조용히 조롱박 에 들어갔다.

페이장방은 노인이 결코 빈둥빈둥 노는 사람이 아니라고 단정했다. 그는 술과 고기를 사서 노인을 공손하게 방문했다.

그의 찾아온 뜻을 알고 노인은 그를 조롱박으로 안내했다. 눈을 뜨고, 주란이 그린 건물을 보았는데, 기세가 웅장하고 기이한 화초가 마치 선산의 조안각처럼, 별동천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중에, Fei changfang 은 노인과 10 일 이상 마술을 배웠다. 떠나기 전에 노인은 그에게 대나무 장대를 주어 파리처럼 탔다. 그가 고향으로 돌아왔을 때, 그의 가족은 그가 죽었다고 생각했다. 원래 십여 년이 지나갔다.

그 이후로, Fei Chang 은 모든 질병을 치료할 수 있고, 전염병을 몰아 내고, 사람들을 다시 살릴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단지 신화 전설일 뿐, 종사자들에게' 신비한 외투' 를 입혔다.

나중에 이 전설적인 의사를 기념하기 위해 민간 의사는 약국 입구에 호리병박을 걸어 의술의 상징으로 삼았다. 오늘날 한의학의' 현주전자' 는 이미 보기 드물지만' 현주전자' 라는 단어는 계속 남아 있다.

사람의 짱 회춘의 손-의전은 건강 보양의 묘수-묘약-은침 제병, 고련은 산중약-크분치세, 누가 화타가 다시 살아나지 않았다고 하는가-나는 편작이 다시 태어나고 적십자를 잘 쓴다고 말했다.-리드는 늘 백구은의 은침 묘수를 배운다. 그림자가 없는 숨겨진 위험을 제거할 수 있는 신기한 공식이 있다.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신기한 공식이 있다. 중국에는 자신의 의사가 있다. 동아시아는 병든 사람이 비틀거리는 친구를 따뜻하게 환영하는 것을 본 적이 없다. 반갑게 그를 데려다 준 보행인가, 아니면 의사의 명언인가: 백구은: 의사가 집에 앉아서 환자가 문을 두드리기를 기다리는 시대는 이미 지나갔다. 우리의 앞으로의 전투 구호는 전선으로 가서 부상자에게 가는 것이다. 거기에는 부상자가 없다. 토양에 씨앗이 없으면 곡식이 자라지 않고 몸에 피가 없으면 생명이 위험할 수 있다. 부상자의 체내에 출혈이 너무 많다. 그들을 공급해야만 치료할 수 있다. 건강한 사람에게서 피를 좀 채취하는 것은 몸에 아무런 방해가 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는 곧 자신을 보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자신의 피로 전사 한 명을 구할 수 있다면, 항상 열 명의 적을 죽이는 것보다 낫다. 왜 지구 반대편에 있는 나 같은 사람이 만리 밖에서 너를 도와야 하는지 이상하지 마라. 당신과 우리는 모두 국제주의자입니다. 인종, 피부색, 언어, 국경이 우리를 갈라놓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