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신 기아의 생애와 후세에 대한 그에 대한 평가는 어떤가?
신 기아의 생애와 후세에 대한 그에 대한 평가는 어떤가?
신기질 (1140-1207) 은 역시 (오늘 산둥 제남) 에서 태어났다. 그는 육유보다 열다섯 살 어렸으며, 태어날 때 북방은 이미 여실물의 손에 떨어졌다. 그의 할아버지 신찬은 비록 진 () 에서 재직했지만, 줄곧' 존엄의 기운을 풀기 위해 틀을 던져' 기회가 있기를 바라며, 늘 신 () 을 데리고' 높은 망원 () 에 올라 강산 () 을 가리켰다. 한편, 신 기질은 한족 국민들이 여진 통치하에 겪은 굴욕과 고통을 목격하면서 청년기에 중원을 회복하는 공업을 세웠다. 한편, 신기질은 김인의 통치하에 북방에서 자라기 때문에, 맹목적으로 규칙을 따르는 전통문화교육이 적기 때문에, 그에게는 협의정신이 있다.
사오싱은 31 년 (1 16 1), 김주안양이 대거 남침했고, 뒤에 있는 한인은 김인의 혹독한 압박을 견디지 못해 일어섰다. 스물두 살의 신 기질도 2000 명을 규합하여 강정 지도자의 방대한 봉기군에 가입하여 서기를 맡고 있다. 김인 내부 갈등이 발발하자 완안량은 전선에서 부하들에게 살해됐고, 김군북퇴했다. 신기질은 사오싱의 32 년 (1 162) 남송조정에 연락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그가 사명을 완수하고 돌아오는 길에 그는 강정이 반역자 장안국에 의해 살해되고 봉기군이 해산되었다고 들었다. 그는 50 여 명을 이끌고 적진을 공격하여 반역자를 건강으로 데려와 남송조정에 처형했다. 신기질의 놀라운 용기와 결단력으로 그는 잠시 명성을 떨쳤다. "겁쟁이가 일어나 성천자가 탄식한다" (홍마이 "자"). 송고종은 그를 강음에서 판결에 서명하도록 임명하여 남송에서의 벼슬길을 시작했다. 이때 그는 겨우 23 세였다.
신 기아가 처음 남방에 왔을 때, 조정의 나약함과 위축을 이해하지 못했다. 또한, 노래 gaozong 과 조 구조 는 그의 영웅적인 행동 을 칭찬 했다, 곧 왕위에 오른 송 xiaozong 도 잃어버린 땅을 되찾고 복수를 하는 정신을 보였다. 따라서 남송에서 재직한 첫 번째 시기에 그는 김북벌에 저항하는 많은 건의를 열정적으로 썼다. 예를 들면 유명한' 메친 10 론',' 구론' 등이다. 이 건의들은 당시 사람들의 칭찬을 받고 널리 전해졌지만, 더 이상 싸우고 싶지 않은 조정은 무관심했다. 그것은 단지 제안서상의 실용재능에 관심이 있을 뿐, 강서 호북 호남 등지에서 중요한 지방관직을 맡고, 재난을 다스리고, 치안을 정돈하도록 그를 보냈다. 이것은 분명히 신 기아의 이상과 크게 다르다. 잘하기는 했지만 시간이 빨리 지나가고 인생이 짧고 포부가 힘들다는 것을 깊이 느꼈기 때문에 그는 점점 억압과 고통을 느끼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그러나 현실은 신 기아에게 가혹하다. 그는 뛰어난 재능을 가지고 있지만, 호매하고 고집이 세고 집착하는 북벌 열정으로, 그를 두려워하고, 매끄럽고, 질투심이 많은 관청에 발을 들여놓기가 어려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그는 또한 자신이 "어색하고 자신감이 있어 여러 해 동안 모두에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도둑자자') 는 것을 깨닫고 은퇴를 준비하며 강서상라오 호숫가에 정원정을 세워 이직 후 안식처를 마련하였다. 역시 석춘은 8 년 (1 18 1) 겨울, 신 기권 42 세 때 탄핵으로 파관돼 상라오로 돌아왔다. 앞으로 20 년 동안 그는 2 년마다 푸젠에서 감옥과 평화의 사자가 되는 것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농촌에 있었다.
신 기아는 줄곧 교만한 산림의 은둔자를 추앙해 왔으며, 시골에 사는 것은 그의 인생관과 우연이 아니다. 그리고 그의 과거 직위 때문에, 그는 매우 사치스러운 생활을 할 수 있다. 하지만 열혈 남자로서 풍운인물은 풍화가 한창일 때 어쩔 수 없이 정계를 떠나야 했다. 이로 인해 그는 감당할 수 없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래서 그는 전원 풍경과 고요한 의리를 감상하면서 마음이 끊임없이 용솟음치며, 때로는 자신의 인생 이상에 설렌다. 때로는 현실의 무정함에 분노하고 좌절하기도 하고, 때로는 자신을 위로하고, 활달한 생각을 하고, 이런 감정의 기복에서 여생을 보내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아쉽게도 생전에 죽은 후, 왕을 위해 세상일에서 벗어나 공명을 얻으며 헛되이 일어났다." ("파진"), "나는 만자로 주인의 나무를 심는 책" ("천천일") 을 바꿔 그의 애틋한 마음을 묻었다. 닝종가태는 3 년 (1203) 동안 북벌을 주장하는 한탁주가 리더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64 세 때 신기병은 사오싱지사 겸 저장동 평화사자로 임명돼 구세대 시인의 정신을 진작시켰다. 이듬해 그는 송녕종을 만나 서금국이' 반드시 망한다' ('여야 건립 이후 염증잡기 B') 를 열정적으로 말하고 직접 진강 전선에서 일했다.
그러나 그는 다시 한 번 큰 타격을 받아 일부 간신의 타격으로 이직을 강요당하고 희년 원년 (1205) 에 고향으로 돌아갔다. 최근 2 년 동안 일하라는 부름을 받았지만, 그는 늙고 병이 나서 몸이 허약하다. 결국 그는 케이시의 3 년가을에 갑자기 세상을 떠났다.
중원 함락 이후 국욕에 대한 비분을 토로하고 보국의 열정을 표현하는 것이 문학의 중심 주제가 되었지만, 신 기치의 단어는 여전히 독특한 광채를 가지고 있다. 이는 신기아가 다른 민족에 의해 유린된 북방에서 자랐을 뿐만 아니라, 고토를 회복하려는 소망이 일반 문인보다 더 강했기 때문만이 아니라, 그가 민족의 사명을 짊어지고 있는 동시에 개인의 삶의 영광을 적극적으로 추구하며, 글에서 거부할 수 없는 영웅적 기개를 나타냈기 때문이다.
신 기아의 단어는 보국의 뜻을 표현할 때 "은하수의 파도를 당기고 북서쪽의 모래를 씻으려 한다" ("물조가곡"), "말이 묻힐 때 나방이 가라앉지 않겠다고 맹세해야 한다" ("만강홍"), "사람이 죽는다" 와 같은 군인의 호쾌한 자신감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다 시수 보천 "("하심랑 ") 을 보다.
잠깐, 그들은 모두 교만으로 가득 찼고, 그들은 투우에 분노를 느꼈다. 자신과 마찬가지로 보국 용기가 있는 사람을 위해, 그는 진심으로 찬양하고, 이구동성으로 서로 격려했다.' 수룡은천가수한남간상서' 의 격앙된 격앙으로, 일반적인 저속한 축사와는 전혀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용기명언)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정말로 강을 건너고 남쪽에서 오는 법을 알고 있습니까? 장안 장로, 새로운 파빌리온 풍경, 가난한 과거. 너는 육지에 있을 때 몇 번이나 회고했니? 만리명리가 진유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타산에 관한 문장 한 편이 있는데, 모두 동음의 맑은 날이다. 그해에 쓰러졌는데, 지금 한번 해보니 풍운이 돌고 있다.
오즈의 바람 연기, 평천초목, 동산이 술을 부른다. 내년에 나는 쿤의 일을 정비하고 남편에게 생일을 보낼 것이다.
신 기아는 민족 위기 앞에서 아무 일도 하지 않는 저속하고 매끄러운 관료들에 대해 본능적인 혐오감을 가지고 있다. "천년조" 에서 그는 이런 인물의 추함을 그려냈다. "술을 마시게 하고, 먼저 넘어진다. 가장 중요한 것은 코코아를 만드는 것입니다. 모든 것이 좋습니다. 클릭합니다
그러나 이런 사람은 관직으로 가득 차서 권력을 쥐고 평화를 훔치는 길로 들어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그는 화가 나서 이렇게 썼다. "이 장군은 영원히 헬마를 이겼다. 채리는 다음 사람이지만, 그는 바다표범이다. " ("운영자")
신 기아가 소수의 부대를 이끌고 전쟁터를 가로질러 남쪽으로 왔을 때, 뜨거운 피가 가득한 가운데 자신의 웅장한 계획을 서둘러 보여주려 했으나, 뜻밖에도 꾸르륵 아무 일도 하지 않는 지경에 빠져 참을 수 없는 억압과 분노를 느끼게 되었다. 남귀화 12 년, 그는 남귀수 첫 정거장에서 건강할 때, 유명한' 수룡은등건강환락정' 을 썼다.
가을의 남방은 텅 비어 서늘하고, 강물은 하늘과 함께 흐르고, 가을은 더욱 창망하다. 먼 곳의 산을 보면 나라 끝에 대한 슬픔과 원한만 불러일으킬 뿐, 이 산들은 옥비녀와 여자의 머리에 있는 나선형 코일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서쪽의 태양이 이 층을 비스듬히 마주보고, 먼 하늘에서 기러기 울음소리가 들려와 나는 강남에서 떠돌아다니는 유자였다. 나는 오걸이를 보고 칼럼을 찍었지만 아무도 참석하지 않았다. 저음이 듣기 싫다고 말하지 마라, 서풍과 계독수리도 아직 돌아오지 않았니? 서사처럼 자기만을 위해 땅을 사는 사람은 이 두 방면에서 모두 휘황찬란했던 유비를 보는 것을 부끄러워해야 한다. 불행하게도, 시간은 흐르는 물처럼 흐르고, 나는 정말 나라의 비바람이 흔들리는 것을 걱정한다. 환온이 말했듯이, 나무는 이미 이렇게 많이 자랐다! 돈이 누구냐, 빨간 스카프를 부르고, 녹색 소매를 부르고, 영웅을 외치다.
이것은 산강의 산산조각 난 비애이자 야심 공허한 비애이다. 시간이 무정하게 흘러가는 것은 이 슬픔으로 더욱 충격적이다. 그러나 시인이 그의 외로움과 슬픔, 그의 고통과 눈물을 쓰더라도, 우리는 여전히 그가 영원히 가라앉지 않는 영웅적인 기개를 볼 수 있다. 그는 나중에 전장 지사 로 재직 할 때까지, 그의 책 \ "yongyu lejing 코우 구 beiting huaigu \" 는 여전히 감탄으로 가득 차 있으며, 그의 젊은 전투 경력을 회상하면서, 그가 늙지 않는 것을 표현하면서, 여전히 큰 영웅 감정 을 가지고 있다:
나는 남방으로 돌아온 지 43 년이 되었는데, 양주 전쟁이 흩날리는 전쟁 장면을 기억하고 있다. 뒤를 돌아보니 비버 사원 밑에 까마귀 동아리 드럼이 있었다. 누가 물어볼 수 있습니까: 염분이 늙어서 밥을 먹을 수 없습니까?
영원히 평범함 속에서 평생을 보낼 수 없는 이런 영웅의 본색은, 신 기아의 일생과 함께 줄곧 그의 글에 빛났다. 그것은 송사의 가장 강한 음을 연주했다.
한편, 어쩔 수 없는 처지와 같은 어쩔 수 없는 마음가짐으로 신기질과 육유처럼 시골 생활에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했다. 그는 노장 사상의 영향을 많이 받아 "사건의 편지 수편, 비장, 노자" ("제은") 라고 말한 적이 있다. 노장철학은 그로 하여금 잠시 필멸의 고민을 잊고 자연과 일상생활에 친해지게 하여, 단어에서' 일곡일산' 에 함축된 철리와 미감을 느끼고 표현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성격과 심미적 재미의 차이로 그의 어작품은 육유시의 시처럼 고풍스럽고 우아하지 않고 신선하고 아름답고 활발하다. 예를 들어, 청평악은 농장 생활의 심정을 묘사한다.
초가집의 초가지붕은 낮고 작으며 냇가에 푸른 풀이 가득하다. 취한 우 지방 술에 취해, 목소리가 부드럽고 듣기 좋은데, 백발 노인은 누구의 집입니까? 큰아들은 동쪽에 두계를 매고, 둘째 아들은 닭장을 만들고 있다. 그는 아이의 무뢰한을 가장 좋아해서 개울에 누워 연꽃을 까고 있다.
"서강월 기흥" 은 자신의 삶을 썼다.
취생몽사연희, 시간 고민이 필요해요. 요즘, 저는 고서를 느끼기 시작했어요. 아무것도 믿지 않아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송본은 어젯밤에 술에 취해 송본에게 물었다. "내가 얼마나 취했어?" " 。 나는 단지 내가 그녀를 도우러 온 것을 의심했을 뿐, 손으로 그녀를 밀고 "가" 라고 말했다.
그러나 이런 단어가 신 기질의 비분 감정이 나이가 들면서 생활의 한가함에 따라 변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이것은 일시적인 망각일 뿐, 비분의 또 다른 표현이기도 하다. 유명한' 추노, 서박산도 중벽' 을 읽어 보면 알 수 있다.
소년은 근심의 맛을 모르고 마루를 사랑하게 되었다. 바닥과 사랑에 빠졌고 새로운 단어를 추가하는 것에 대해 걱정했습니다. 이제 걱정이 어떤 느낌인지 알고 있습니다.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나는 좀 쉬는 게 좋겠다고 말하고 싶지만 날씨가 추워져서 가을이라고 말했다.
바로 그가 많은 우여곡절을 겪었고, 너무 많은 깊은 우울증을 축적하고, 생활의 무력함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말하고 싶다" 고 말했다. 그는 조용한 시골에서 자신의 감정을 위해 망명을 찾아 자신의 상처받은 마음을 위로할 수 밖에 없었다. 이것은 평범한 사회에서 영웅의 부득이한 일이었다. 이 점을 이해해야만 신 지병이 이런 단어를 쓴 진실한 마음가짐을 이해할 수 있다.
둘째, 신화 단어의 예술적 창조
송사는 수시의 손에서 호방하고, 활달하고, 개방적인 스타일을 창조했지만, 강력한 계승과 발전을 얻지 못했다. 초까지만 해도 장,, 예몽드, 등은 금 복수를 주제로 수시의 사풍을 계승하여 전계를 계승하는 역할을 했다. 그러나 그들의 단어가 특별한 시대적 맥락에서 내면의 열정의 결과를 결정한다면 자각하는 예술 추구가 아니며, 다른 제재로 더 크게 확대되지도 않기 때문에 성취는 그리 높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신 기아 (Xin Qiji) 가 제단에 나타 났을 때, 그는 수 (Su) 의 방향을 계속했을뿐만 아니라 기세가 웅장한 많은 작품을 썼고, 모든 진부한 사치, 풍부한 지식, 뛰어난 재능을 자랑스럽게 여겼습니다. 제단에서 자신의 독특한 단어를 창조하고, 수 () 의 풍격을 고양하고, 수 () 의 범주를 돌파하며, 더 넓은 단어 세계를 개척하였다.
신조어와 소어는 모두 경지가 넓고 감정이 호탕하고 명랑한 것으로 유명하지만, 수시는 왕왕 초연한 시공관으로 인생을 체험하고, 종종 철리감각을 나타내고, 이를 통해 인생을 통찰하며, 감정이 충동에서 깊고 냉정으로 바뀌는 반면, 신기질은 항상 뜨거운 감정과 숭고한 이상으로 인생을 포옹하며, 더 많은 호매호정과 비분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따라서 강한 주관적 느낌과 주관적 관념의 고수는 신조어의 큰 특색을 이루고 있다. 그의 말로 예를 들면, "장군은 백전을 거쳐 명렬하다." " 강양까지, 만리로 돌아가, 아주 길다. 쇼샤가 소리를 내고 서풍이 추워서 모두가 눈처럼 입었다. 장사, 슬픈 노래가 철저하지 않다' ('하심랑'),' 자정광가 비풍',' 철마 처마 사이' 를 듣는다. 남쪽 * * * 북쪽은 사분오열 ('하심랑') 으로, 심지어' 미움, 미움, 맷돌' 까지 할 수 없다. 무지개의 사적과 인도주의는 나중에 3 년 만에 그의 피를 파란색 ('용사 란릉') 으로 변모시켰는데, 모두 슬픔과 원한으로,' 비바람' 과 같이 매우 강한 힘으로 독자의 마음을 뒤흔들었다. 신 포기질도 노장을 믿고 시에서 무단결석한 말을 한다. 그러나 그는 충동적인 감정을 냉정으로 바꿀 수 없었다. 오히려 나지막하거나 절망적인 방향에서 마음속의 비분을 토로했다. "용원이 늙었으니, 높이 눕는 것이 낫다. 컬링은 차갑다." " 천고의 흥망 성쇠, 웃음 백년, 잠시 수영 "("물 ")," 나는 매우 약하다. 나는 한평생 실망했고, 친구도 흩어졌고, 나머지는 많지 않았다. 백발이 3 천 피트를 늘어뜨리고, 웃음으로 세상 만물을 바라보다. "(하심랑)," 인생의 술잔, 만유의 시간. 옛날에는 삼오호걸들이 있었는데, 비바람이 어디에서 오는가? "("파도 모래 "), 이 겉보기에 퇴폐적인 문장들은 그의 높은 기대가 무너지고 절망의 고통을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의 글에서 주인공의 장활함과 절망이 엇갈려 기복이 심하고 대조가 강하여 폭포 같은 충격을 형성했다. 예를 들어, 처음부터 가상의 훈련으로 적을 죽이는 장면과 분위기가 생생하게, 설레고, 기세가 웅장하다. 그러나' 왕의 세계사무를 끝내고 그가 죽기 전에 그의 명성을 얻었다' 고 한 후 그는 갑자기' 이 모든 것이 헛수고다' 라는 마지막 문장에 가입하며 이 모든 것이 헛된 꿈이라고 지적했다. 사실은 백발이 무정하고 의욕이 텅 비어 있다는 것이다. 마치 한 바가지 얼음물이 사나운 불 위에 쏟아지는 것처럼 사람을 소름 끼치게 한다.
이미지 운용에 있어서, 신 포기질도 자신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그는 전통사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란, 류, 분대를 포인트로 사용하는 일이 거의 없다. 표현하고자 하는 비장하고 웅장한 감정 기조와 일치하여, 그의 작품에 묘사된 자연 풍광은 솟구치고 거만한 풍격을 지니고 있다. "협곡계 창강, 위태로운 건물을 건너고 싶다" ("물"), "누가 하늘을 믿고 푸른 담장 호숫가" ("만강홍"); 그가 채택한 역사적 인물은 대부분 호매호방하거나, 이광 ('간주 팔음'), 유우 ('불우악'),' 소년이 부자가 되는 것' 과 같은 관대하고 서글프다. 자연과 사료에 대한 이런 선택은 단어 속의 감정적 힘에 딱 맞아서 사람을 흥분시킨다.
그래서 둘 다 호방파에 속한다. 수시의 단어는 더욱 소탈하고, 활달하고, 기백이 있고, 신어는 호방하고, 슬프고, 열정적이다.
그러나 이는 신 기질어의 주류 부분의 예술스타일만을 가리킨다.
신 기아의 사사에 대한 위대한 공헌은 내용과 제재의 확장에 있다. 그의 현존하는 600 여 편의 시는 정치 철학 친구 애인의 감정, 시골 풍경, 민속, 일상생활과 독서에 대한 느낌에 관한 것이다. 당시 어떤 다른 문체가 쓸 수 있었던 것은 그의 시가 모두 썼고, 범위는 소사보다 훨씬 넓었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단어의 내용, 주제, 감정 기조가 바뀌면서 신조어의 예술 스타일도 달라졌다. 그의 단어는 웅장하고 힘찬 것을 위주로 하지만, 전통 운미사를 쓰는 것도 매우 수월하다. 예를 들어, 유명한' 물고기를 만지고, 봄을 아끼는 바다 ...', 내가 제일 먼저 쓴 것은 석춘이고, 두 번째는 궁원한이다. 나는 한 여자의 필조로 큰 우여곡절, 완곡한 감정, 섬세한 필치로 외로움과 실망의 심정을 겹겹이 썼다. 농촌 풍경과 농민 생활을 묘사한 그의 많은 작품들은 모두 그렇게 소박하고 아름답고 활력이 넘친다. 예를 들어 \ "자고 일 \":
\ "산 거리, 도로 경사, 청석판 주류. 도시 복숭아와 리는 비바람을 걱정하고, 시냇물 속의 냉이는 봄머리를 쓴다. " 서강월의 다음 문장은 "7 ~ 8 개의 별이 하늘에서 나오고, 2 ~ 3 분의 비가 산 앞에 있다. 옛날 초가점은 숲에 가깝고, 길은 개울교로 돌아간다. " 일반인은 간결하고 정교한 경지에 이르기 어렵다. 그래서 류크장' 신가헌집서' 는 "공직업무, 큰 소리, 큰 소리, 조용한 소리, 육합강을 쓸어버리고 천고를 쓸어버리고 평생 보지 못했다" 고 말했다. 밀자, 연희, 진랑 아래 있지 않다. " 이것은 비교적 포괄적이고 공정한 평가이다.
신 qiji 와 su Shi 는 모두 단어 언어 기술의 강력한 개척자입니다. 선인들은 수시가 시를 단어로 하고, 신 기질은 산문을 단어로 한다고 말했다. 이것은 물론 다소 단순화되었지만, 확실히 단어의 언어가 신 기아의 손에서 더욱 자유로워졌고, 바꿀 이유가 없어 규칙이 없다는 것을 지적했다. 신 기아의 시에는 매우 통속적이고 유치한 민간 언어가 있다. 예를 들면, "밑바닥의 것들이 오해를 불러일으킨다." " 너는 정말 집이 그리울 리가 없다. "("천천천천천천천천천일 ")," 요즘 너는 그렇게 걱정하고 있어, 날이 올 것 같아. 누가 서로 도울 수 있습니까? 또 어떤 문언문장은 "구름을 모르는 자는 비, 비는 음" (한공춘), "옛사람이 나를 만나지 않는 것을 미워하지 않고, 옛사람이 내 미친 귀를 보지 않는 것을 미워한다" 와 같은 허사가 뒤섞여 있다. 생동감 있는 대화도 있고, 스스로에게 자문도 하고, 심지어' 천하의 영웅은 누구인가?' 와 같은 큰 소리로 외치는 것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 "(남향자)," 조류, 네가 오기 전 컵! " ("Qinyuan 봄") 또한 "800 마일 화재 명령, 만리 장성을 통해 50 문자열" ("깨진 배열") 과 같은 매우 엄격한 대결이 있습니다
... 요약하면, 신조어의 언어 기교상의 특징 중 하나는 형식이 느슨하고, 의미흐름이 일관되며, 문장이 길다는 것이다. 문인 단어에서 보편적으로 채택된 밀상연문, 점프연문의 방식은 신사에서 완전히 깨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인, 문인, 문인, 문인, 문인, 문인) 그러나 신기병이 소위' 단어를 단어로' 라고 부르는 것이 더 이상 음악 리듬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그는 산문식을 대량으로 운용하면서 생동감 있는 말투를 유지하면서 각종 수단을 통해 변화의 리듬을 창조할 수 있다. "수룡은음" 에서 "석양은 옥상에 있고, 깨진 무지개 소리 속에서 너는 강남을 거닐고 있다. 오걸이를 보고 나면 아무도 그를 만나지 않을 것이다. 그는 현장에 올 것이다. " 이것은 글자 속의 긴 문장이지만, 사람들의 주목을 끌며, 우렁차고 힘이 있어, 결코 글자 형식으로만 문장 한 편을 넣는 것이 아니다.
신조어가 언어기교에 있어서의 또 다른 특징은 고전, 사서, 자서, 선인시 중의 어휘, 문장, 역사고를 광범위하게 인용하여 자신의 글에 융합하거나 내장한다는 것이다. 무뚝뚝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문제를 일으키기 쉽지만, 신 기아의 재능으로 대부분 적절하고 자연스럽거나 색다른 정취를 쓸 수 있다. 아청 유희재가' 예술개론' 에서 말했듯이,' 한 번 쓰면 풍류를 얻는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영유락정구 북정 화이고" 라는 글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100 여 자의 편폭은 손권, 유유, 유의론, 탁발도, 염파 5 명의 역사인물의 사적을 서술하며 작가의 주관적 감정과 사상관념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내포가 매우 풍부할 뿐만 아니라 말투가 휘날리며 표정이 드러나는 것은 정말 쉽지 않다.
물론, 신기질이라는 단어에도 종종 문화가 어지럽고, 의론이 너무 많고, 이른바' 출서백' 이라는 결함이 있다. 즉, 전고어를 너무 많이 쓰는 것이지만, 어쨌든 그는 확실히 자신의 단어를 크게 개조했다. 그의 말은' 전지전능 무심코' 뿐만 아니라 어떤' 뜻' 과' 일' 도 자유롭고 충분히 표현할 수 있다. 이렇게 단어의 창작은 속박에서 완전히 벗어나 자유의 경지로 들어갔다.
둘째, 신화 단어의 예술적 창조
송사는 수시의 손에서 호방하고, 활달하고, 개방적인 스타일을 창조했지만, 강력한 계승과 발전을 얻지 못했다. 초까지만 해도 장,, 예몽드, 등은 금 복수를 주제로 수시의 사풍을 계승하여 전계를 계승하는 역할을 했다. 그러나 그들의 단어가 특별한 시대적 맥락에서 내면의 열정의 결과를 결정한다면 자각하는 예술 추구가 아니며, 다른 제재로 더 크게 확대되지도 않기 때문에 성취는 그리 높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신 기아 (Xin Qiji) 가 제단에 나타 났을 때, 그는 수 (Su) 의 방향을 계속했을뿐만 아니라 기세가 웅장한 많은 작품을 썼고, 모든 진부한 사치, 풍부한 지식, 뛰어난 재능을 자랑스럽게 여겼습니다. 제단에서 자신의 독특한 단어를 창조하고, 수 () 의 풍격을 고양하고, 수 () 의 범주를 돌파하며, 더 넓은 단어 세계를 개척하였다.
신조어와 소어는 모두 경지가 넓고 감정이 호탕하고 명랑한 것으로 유명하지만, 수시는 왕왕 초연한 시공관으로 인생을 체험하고, 종종 철리감각을 나타내고, 이를 통해 인생을 통찰하며, 감정이 충동에서 깊고 냉정으로 바뀌는 반면, 신기질은 항상 뜨거운 감정과 숭고한 이상으로 인생을 포옹하며, 더 많은 호매호정과 비분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따라서 강한 주관적 느낌과 주관적 관념의 고수는 신조어의 큰 특색을 이루고 있다. 그의 말로 예를 들면, "장군은 백전을 거쳐 명렬하다." " 강양까지, 만리로 돌아가, 아주 길다. 쇼샤가 소리를 내고 서풍이 추워서 모두가 눈처럼 입었다. 장사, 슬픈 노래가 철저하지 않다' ('하심랑'),' 자정광가 비풍',' 철마 처마 사이' 를 듣는다. 남쪽 * * * 북쪽은 사분오열 ('하심랑') 으로, 심지어' 미움, 미움, 맷돌' 까지 할 수 없다. 무지개의 사적과 인도주의는 나중에 3 년 만에 그의 피를 파란색 ('용사 란릉') 으로 변모시켰는데, 모두 슬픔과 원한으로,' 비바람' 과 같이 매우 강한 힘으로 독자의 마음을 뒤흔들었다. 신 포기질도 노장을 믿고 시에서 무단결석한 말을 한다. 그러나 그는 충동적인 감정을 냉정으로 바꿀 수 없었다. 오히려 나지막하거나 절망적인 방향에서 마음속의 비분을 토로했다. "용원이 늙었으니, 높이 눕는 것이 낫다. 컬링은 차갑다." " 천고의 흥망 성쇠, 웃음 백년, 잠시 수영 "("물 ")," 나는 매우 약하다. 나는 한평생 실망했고, 친구도 흩어졌고, 나머지는 많지 않았다. 백발이 3 천 피트를 늘어뜨리고, 웃음으로 세상 만물을 바라보다. "(하심랑)," 인생의 술잔, 만유의 시간. 옛날에는 삼오호걸들이 있었는데, 비바람이 어디에서 오는가? "("파도 모래 "), 이 겉보기에 퇴폐적인 문장들은 그의 높은 기대가 무너지고 절망의 고통을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의 글에서 주인공의 장활함과 절망이 엇갈려 기복이 심하고 대조가 강하여 폭포 같은 충격을 형성했다. 예를 들어, 처음부터 가상의 훈련으로 적을 죽이는 장면과 분위기가 생생하게, 설레고, 기세가 웅장하다. 그러나' 왕의 세계사무를 끝내고 그가 죽기 전에 그의 명성을 얻었다' 고 한 후 그는 갑자기' 이 모든 것이 헛수고다' 라는 마지막 문장에 가입하며 이 모든 것이 헛된 꿈이라고 지적했다. 사실은 백발이 무정하고 의욕이 텅 비어 있다는 것이다. 마치 한 바가지 얼음물이 사나운 불 위에 쏟아지는 것처럼 사람을 소름 끼치게 한다.
이미지 운용에 있어서, 신 포기질도 자신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그는 전통사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란, 류, 분대를 포인트로 사용하는 일이 거의 없다. 표현하고자 하는 비장하고 웅장한 감정 기조와 일치하여, 그의 작품에 묘사된 자연 풍광은 솟구치고 거만한 풍격을 지니고 있다. "협곡계 창강, 위태로운 건물을 건너고 싶다" ("물"), "누가 하늘을 믿고 푸른 담장 호숫가" ("만강홍"); 그가 채택한 역사적 인물은 대부분 호매호방하거나, 이광 ('간주 팔음'), 유우 ('불우악'),' 소년이 부자가 되는 것' 과 같은 관대하고 서글프다. 자연과 사료에 대한 이런 선택은 단어 속의 감정적 힘에 딱 맞아서 사람을 흥분시킨다.
그래서 둘 다 호방파에 속한다. 수시의 단어는 더욱 소탈하고, 활달하고, 기백이 있고, 신어는 호방하고, 슬프고, 열정적이다.
그러나 이는 신 기질어의 주류 부분의 예술스타일만을 가리킨다.
신 기아의 사사에 대한 위대한 공헌은 내용과 제재의 확장에 있다. 그의 현존하는 600 여 편의 시는 정치 철학 친구 애인의 감정, 시골 풍경, 민속, 일상생활과 독서에 대한 느낌에 관한 것이다. 당시 어떤 다른 문체가 쓸 수 있었던 것은 그의 시가 모두 썼고, 범위는 소사보다 훨씬 넓었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단어의 내용, 주제, 감정 기조가 바뀌면서 신조어의 예술 스타일도 달라졌다. 그의 단어는 웅장하고 힘찬 것을 위주로 하지만, 전통 운미사를 쓰는 것도 매우 수월하다. 예를 들어, 유명한' 물고기를 만지고, 봄을 아끼는 바다 ...', 내가 제일 먼저 쓴 것은 석춘이고, 두 번째는 궁원한이다. 나는 한 여자의 필조로 큰 우여곡절, 완곡한 감정, 섬세한 필치로 외로움과 실망의 심정을 겹겹이 썼다. 농촌 풍경과 농민 생활을 묘사한 그의 많은 작품들은 모두 그렇게 소박하고 아름답고 활력이 넘친다. 예를 들어 \ "자고 일 \":
\ "산 거리, 도로 경사, 청석판 주류. 도시 복숭아와 리는 비바람을 걱정하고, 시냇물 속의 냉이는 봄머리를 쓴다. " 서강월의 다음 문장은 "7 ~ 8 개의 별이 하늘에서 나오고, 2 ~ 3 분의 비가 산 앞에 있다. 옛날 초가점은 숲에 가깝고, 길은 개울교로 돌아간다. " 일반인은 간결하고 정교한 경지에 이르기 어렵다. 그래서 류크장' 신가헌집서' 는 "공직업무, 큰 소리, 큰 소리, 조용한 소리, 육합강을 쓸어버리고 천고를 쓸어버리고 평생 보지 못했다" 고 말했다. 밀자, 연희, 진랑 아래 있지 않다. " 이것은 비교적 포괄적이고 공정한 평가이다.
신 qiji 와 su Shi 는 모두 단어 언어 기술의 강력한 개척자입니다. 선인들은 수시가 시를 단어로 하고, 신 기질은 산문을 단어로 한다고 말했다. 이것은 물론 다소 단순화되었지만, 확실히 단어의 언어가 신 기아의 손에서 더욱 자유로워졌고, 바꿀 이유가 없어 규칙이 없다는 것을 지적했다. 신 기아의 시에는 매우 통속적이고 유치한 민간 언어가 있다. 예를 들면, "밑바닥의 것들이 오해를 불러일으킨다." " 너는 정말 집이 그리울 리가 없다. "("천천천천천천천천천일 ")," 요즘 너는 그렇게 걱정하고 있어, 날이 올 것 같아. 누가 서로 도울 수 있습니까? 또 어떤 문언문장은 "구름을 모르는 자는 비, 비는 음" (한공춘), "옛사람이 나를 만나지 않는 것을 미워하지 않고, 옛사람이 내 미친 귀를 보지 않는 것을 미워한다" 와 같은 허사가 뒤섞여 있다. 생동감 있는 대화도 있고, 스스로에게 자문도 하고, 심지어' 천하의 영웅은 누구인가?' 와 같은 큰 소리로 외치는 것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 "(남향자)," 조류, 네가 오기 전 컵! " ("Qinyuan 봄") 또한 "800 마일 화재 명령, 만리 장성을 통해 50 문자열" ("깨진 배열") 과 같은 매우 엄격한 대결이 있습니다
... 요약하면, 신조어의 언어 기교상의 특징 중 하나는 형식이 느슨하고, 의미흐름이 일관되며, 문장이 길다는 것이다. 문인 단어에서 보편적으로 채택된 밀상연문, 점프연문의 방식은 신사에서 완전히 깨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인, 문인, 문인, 문인, 문인, 문인) 그러나 신기병이 소위' 단어를 단어로' 라고 부르는 것이 더 이상 음악 리듬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그는 산문식을 대량으로 운용하면서 생동감 있는 말투를 유지하면서 각종 수단을 통해 변화의 리듬을 창조할 수 있다. "수룡은음" 에서 "석양은 옥상에 있고, 깨진 무지개 소리 속에서 너는 강남을 거닐고 있다. 오걸이를 보고 나면 아무도 그를 만나지 않을 것이다. 그는 현장에 올 것이다. " 이것은 글자 속의 긴 문장이지만, 사람들의 주목을 끌며, 우렁차고 힘이 있어, 결코 글자 형식으로만 문장 한 편을 넣는 것이 아니다.
신조어가 언어기교에 있어서의 또 다른 특징은 고전, 사서, 자서, 선인시 중의 어휘, 문장, 역사고를 광범위하게 인용하여 자신의 글에 융합하거나 내장한다는 것이다. 무뚝뚝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문제를 일으키기 쉽지만, 신 기아의 재능으로 대부분 적절하고 자연스럽거나 색다른 정취를 쓸 수 있다. 아청 유희재가' 예술개론' 에서 말했듯이,' 한 번 쓰면 풍류를 얻는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영유락정구 북정 화이고" 라는 글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100 여 자의 편폭은 손권, 유유, 유의론, 탁발도, 염파 5 명의 역사인물의 사적을 서술하며 작가의 주관적 감정과 사상관념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내포가 매우 풍부할 뿐만 아니라 말투가 휘날리며 표정이 드러나는 것은 정말 쉽지 않다.
물론, 신기질이라는 단어에도 종종 문화가 어지럽고, 의론이 너무 많고, 이른바' 출서백' 이라는 결함이 있다. 즉, 전고어를 너무 많이 쓰는 것이지만, 어쨌든 그는 확실히 자신의 단어를 크게 개조했다. 그의 말은' 전지전능 무심코' 뿐만 아니라 어떤' 뜻' 과' 일' 도 자유롭고 충분히 표현할 수 있다. 이렇게 단어의 창작은 속박에서 완전히 벗어나 자유의 경지로 들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