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예성도를 모방하기 전 두세 가지를 모방하여 작문을 한 편 쓰다.
예성도를 모방하기 전 두세 가지를 모방하여 작문을 한 편 쓰다.
이 복잡한 사회에서는 아무도 너를 지지하지 않을 것이다. 자신만으로는 전방에 험악한 도랑이 있더라도 열정적으로 통과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그 어려움에 신경 쓰지 말고, 그 장애물에 신경 쓰지 말고, 입가에 환한 웃음이 있다면, 어디에서 당신을 태우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생활은 일종의 실천이다. 비바람을 겪을 운명이다. 울퉁불퉁한 가운데 우리는 용감함을 배웠다. 고난 속에서 우리는 어떻게 무서움과 강인함을 배웠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세계의 변천이 이렇게 많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오승은이 쓴, 진현석의 사제 네 명은 삼세 강도, 팔십일난을 겪었다. 그는 자신의 상상력과 지혜로 4 대 스승이 천산의 저항, 어려운 길, 손오공, 저팔계, 사승의 제자로 변신해 현장이 서천에 순조롭게 도착하는 능력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는지를 묘사했다.
생활은 여행이다. 내가 신경 쓰지 않는 것은 여행 중 풍경의 아름다움일 뿐, 너무 많은 집착을 가질 필요도 없다. 눈앞의 풍경은 아름다울 수 있지만, 언젠가는 사라질 것이다.
2. 예성타오 초등학교 생활 23 가지를 모델로 한 23 가지 작문은 무엇입니까
초등학교가 곧 지나가니 곧 새로운 생활에 발을 들여놓을 것이다. 이 6 년 동안 우리는 잊을 수 없는 일이 많다. 그것은 마치 색색의 그림책과 같아서, 우리의 작은 점들을 기록하고, 우리의 이야기를 기록하고 있다. 이때 나는 낭랑한 독서 소리와 웃음소리를 듣고 캠퍼스 전체를 가득 채웠고, 깨끗하고 깔끔한 캠퍼스를 보았고, 곳곳에 뜨거운 노동 장면과 치열한 경쟁 장면이 가득했다. 3 월, 사랑이 가득한 한 달, 우리 학교는 레이펑을 배우는 행사일을 조직한 것을 기억한다. 그날 우리는 깔끔하게 줄을 서서 환경을 미화했다. 우리는 학교 근처에서 쓰레기를 주웠다. 선생님이 안전에 주의하라고 하자 우리는 일을 시작했다. 우리가 쓰레기를 볼 수 있는 한, 우리는 그것을 쓰레기봉투에 담는다. 한순간 학교 근처의 거리가 매우 깨끗해졌다. 모두들 땀을 뻘뻘 흘리며 피곤하다고 말하지 않았다. 그들이 학교에 도착했을 때, 그들은 방금 발생한 일에 대해 이야기했다. 육일 어린이날을 기억하고, 모두들 각자 솜씨를 뽐냈고, 6 학년 우리도 뒤처지고 싶지 않아 소품을 공연했다. 우리는 머리를 쥐어짜서 동작과 표정을 생각해냈다. 6 월 1 일 소품을 연출한 두 사람이 화장을 하고 무대에 올라 모두를 하하 웃게 했다. 모든 사람의 미소를 이기는 것은 정말 쉽지 않다. 마지막으로, 우리의 소품은 우수상을 받았다! 올해 운동회, 6 학년이 바통을 받아서 호루라기가 울리자 우리는 5 학년 동창들과 함께 경주를 했고, 5 학년 동창들이 바짝 뒤따라 빨리 달렸던 기억이 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곧 우리가 접대할 차례가 되었다. 나는 재빨리 달려가서 성큼성큼 막대기를 다음 사람에게 빠르게 주었다. 결국 우리는 경기에서 졌다. 왜냐하면 우리는 단결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리는 우리가 단체라는 것을 알고, 단결해야 한다.
안녕히 계세요 선생님, 동창생, 모교.
3.' 예성도씨 이삼일' 을 모방하고 예성도씨가 2 월 1988+06 으로 죽었다고 썼다.
나는 그것이 음력묘년의 섣달 그믐날이라는 것을 기억한다. 밤에 소식을 들었을 때, 밖에서 폭죽이 일제히 울렸다. 이 복잡하고 우렁찬 목소리도 그를 보내줄 줄은 생각지도 못했고, 내 마음은 즉시 이중의 슬픔에 휩싸였다. 작별식에 참석하면 항상 무언가를 쓰고 싶다. 하나는 자신의 감정을 말하고, 다른 하나는 기념으로 남겨두는 것이다.
하지만 질질 끌면서 3 개월이 지났다. 원칙에 따라 또는 의식에 따라 가능한 한 빨리 펜을 들어야 한다.
뭘 써요? 이것은 매우 어렵다. 첫째, 그는 성적이 많고 성취가 커서 쓰기가 어렵다. 둘째, 시신 작별식은' 예성타오 동지의 생애' 라는 글자를 인쇄하여 이미 간략하게 기술하였다. 셋째, 작품, 인물, 문학, 교육, 국어 등이 후세 사람들을 감동시키기에 충분하다는 것은 분명하다.
하지만 기념은 써야 한다. 반복하지 않기 위해, 나는 두 선을 따라 주제를 선택할 계획이다. 하나는 나를 쓰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고문전스파' 에서 볼 수 없거나 눈에 띄지 않는 것을 쓰는 것이다.
내가 Ye Shengtao 씨를 처음 만난 것은 1950 년대 초였습니다. 당시 나는 교재를 편집했고 그는 교재를 편집하는 데 앞장 섰습니다. 그 전에, 나는 당연히 그를 안다. 그때는 내가 학교에 다닐 때 새로운 문학을 많이 읽었던 때였다.
그때 그는 아직 잎의 이름을 쓰지 않았다. 예를 들어, 노신은 달프와 비교했을 때 노신의 작품은 날카롭고, 달프는 재능이 있으며, 예선생은 평실할 뿐이다.
알게 된 후 많이 접촉했는데, 아무 잘못도 말할 수 없지만 너무 얕다고 생각했어요. 적어도 가장 중요한 측면, 도덕은 건드리지 않았다. 좌전' 은 장생불로에는 세 가지가 있다고 하는데, 리드는 첫 번째다.
이와 관련하여, 내가 잘 아는 일부 선배들에 따르면, 예성타오 씨는 항상 선두에 서 있다. 한위 이후 중국의 문인 사상은 유석도 3 대 원이 없었다.
융합의 상황은 매우 복잡하다. 예를 들면 어떤 사람은 유도이거나 양유 * * *; 어떤 사람들은 유교 또는 반 유교와 반 해석을 동시에 해석합니다. 어떤 사람은 유이고, 가난한 사람은 스님이다. 잠깐만요. 예성도씨는 잡가가 아니라 단일한 유가로 이런 사상과 행동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때때로 나에게' 논어' 의 한 마디를 생각나게 하는데, 그 중 한 구절은 "내가 군자를 행한다면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이다." 이다. 하나는: "배우는 데 지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지치지 않는다. 나한테 뭐야! " 이 두 곳에서, 구멍은 모두 자신의 마음속으로는 동경하고 자신은 실패했지만, 예성타오 씨는 해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종종 다른 사람들에게 이렇게 말합니다. "엽은 항상 다른 사람의 선생님이다. 그는 부지런한 군자이기 때문에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예성타오 씨와 접촉한 사람은 모두 그의 깊은 치료에 감동을 받았다.
몇 년 전, 나는 그가 상해에 있을 때, 어느 날 엽선생의 집에 가서, 엽선생의 복안이 무엇을 고치겠다고 쓰여 있는 것을 보았다고 선생의 말을 들었다. 그가 가까이 다가와 보니, 그의 문장 문장 부호였다. 이번에 그는 교육을 받았고, 그 이후로 문장 쓰기는 구두점이 분명해야지, 경솔하게 해서는 안 된다.
예성타오 선생과의 문묵 방면의 접촉은 동수들이 운영하는 교재 본문부터 시작되었다. 그때 그는 막 북쪽에 도착하여 고향 사람들에게 쑤저우어를 하고, 다른 현지인들과 남방말을 했다.
그러나 그는 문장 때 표준어를 고집했다. 그는 표준어에 익숙하지 않아,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내가 그를 윤색하도록 도와주었다.
그에 대한 존중에서, 나는 직접 쓰고 싶지 않고, 단지 상업 지향적인 의견을 제시할 뿐이다. 그는 "천만에요.
너무 번거롭습니다. 하나 바꾸겠습니다. 언어에 국한되지 않고 모든 것이 달라졌다.
실수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도록 조심하지 마라. 나는 고치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
나는 지시에 따라 했다, 사양하지 마라, 나는 그대로 했다. 그러나 그는 그의 예의를 포기하지 않았다. 예를 들어, 그가 움직일 수 없다고 생각하는 한두 가지가 있는데, 그는 직접 와서 내가 회복에 동의하는지 공손하게 물어본다.
나는 당연히 동의했다. "네가 기분이 좋으면 좋겠다. 더 이상 나와 토론하지 마라." " 그가 말하길, "그래, 그게 다야."
하지만 다음에 다시 토론하자, 마치 내가 결정한 것 같은데, 그가 아니다. 말 외에도 그는 일상적인 교제에서도 일관되게 대범하다.
예를 들어, 마지막 일로 할 수 있는 일, 할 일이 있거나 할 일이 없을 때, 그의 동사팔조의 집에 가서 그를 보고, 작별인사를 하고, 그를 배웅하는 것을 막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어쨌든, 그는 대문을 떠나기 전에 여전히 세 개의 문과 네 개의 계단을 통과해야 한다. 그는 허리를 굽혀 고맙다고 말했고, 사람들이 길에 있을 때 그는 돌아섰다. 만년에 이르러 두 번이나 일어나지 못한 것을 기억한다. 나는 몇몇 사람들과 인사하고 작별인사를 했다. 그는 항상 손을 들어 고맙다고 말한다.
문혁 폭풍이 와서 그에게 붙인 대자보를 본 적이 있다. 다행히도, 이것은 마치 광풍소나기 같아서, 잠시도 지나지 않아 지나갔다. 그러나 항상 의사 소통이 불편한데, 하물며 나는 그때 너무 바빴다.
그래서 나는 노인들이' 상서' 처럼' 신은 친척이 없고 덕은 보좌한다' 는 것을 묵묵히 축원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거의 10 년이 지났는데, 이 노인이 매우 운이 좋고, 핑안 무사하다는 것을 알고, 먹고 사는 것이 모두 이전과 같다는 것을 알고 나는 안심했다.
당시 나는 70 년대 초 일부 문건을 기초로 건교를 졸업했다. 아내는 두 손이 있는 사람이고, 여전히 시내에서 한가하기 때문에, 나는 도시에서 살 권리가 없어 입을 메고 시골로 내려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1970 년대 중반 어느 봄날, 나는 임시 호적 신분으로 아내의 집에 살면서 짬을 내어 그를 보러 갔다.
그의 가족은 그가 거의 외출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 날 한 친구가 천단에 장미를 보러 왔다. 나는 종이 한 장을 요구하여 몇 마디 남겼다. 그중에서 나는 나의 고향에 대해 이야기하고 북경에 온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나는 내 주소를 썼다. 서쪽 교외에 있는 모 대학은 어떤 아파트입니까?
다음날 나는 그의 편지를 받았다. 그는 그가 매우 후회해서 천단에 가서 꽃을 보아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그는 내 주소를 아파트로 보고 아파트가 호텔이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자신이 베이징에서 이렇게 여러 해 동안 일했는데, 결국 호텔에 머무르게 되어 매우 슬펐다. 나는 편지를 보고 슬펐다. 내 자신의 떠돌아다니기 때문이 아니라, 지난 10 년 동안의 사회현상 때문에 예성도씨 같은 사람이 점점 줄어들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예성타오 씨는 사람을 친절하게 대하고, 또 한 번 더 두드러지게 하는 것은 작은 회의에서 발언하는 것이다. 아마' 토론' 비판과 자기비판과 같은 큰 주제일 것이다. 그는 그가 절반밖에 할 수 없다고 말했는데, 이것은 자기 비판이다. 비판에 관해서는, 그는 남의 시비를 똑똑히 볼 수 없는 것이 아니라, 면전에서 남의 결점을 비판할 때 분간할 수 없다.
이것은 스타일의 절반만 할 수 있고, 옳고 그름, 자연적으로 다른 사람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질 수 있다. 나는 여기서 내 자신의 감정을 말할 수 밖에 없다. 즉, 적어도 어떤 때는, 혹은 어떤 면에서는 미덕이 힘보다 더 강하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사람들이 자신을 존중하고, 누설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 때문이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엽설의 덕목으로 사람을 대한다.
4.' 예성도씨 이삼일' 을 모방하여 예성도씨가 2 월 1988+06 으로 죽었다고 썼다.
나는 그것이 음력묘년의 섣달 그믐날이라는 것을 기억한다. 밤에 소식을 들었을 때, 밖에서 폭죽이 일제히 울렸다. 이 복잡하고 우렁찬 목소리도 그를 보내줄 줄은 생각지도 못했고, 내 마음은 즉시 이중의 슬픔에 휩싸였다. 작별식에 참석하면 항상 무언가를 쓰고 싶다. 하나는 자신의 감정을 말하고, 다른 하나는 기념으로 남겨두는 것이다.
하지만 질질 끌면서 3 개월이 지났다. 원칙에 따라 또는 의식에 따라 가능한 한 빨리 펜을 들어야 한다.
뭘 써요? 이것은 매우 어렵다. 첫째, 그는 성적이 많고 성취가 커서 쓰기가 어렵다. 둘째, 시신 작별식은' 예성타오 동지의 생애' 라는 글자를 인쇄하여 이미 간략하게 기술하였다. 셋째, 작품, 인물, 문학, 교육, 국어 등이 후세 사람들을 감동시키기에 충분하다는 것은 분명하다.
하지만 기념은 써야 한다. 반복하지 않기 위해, 나는 두 선을 따라 주제를 선택할 계획이다. 하나는 나를 쓰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고문전스파' 에서 볼 수 없거나 눈에 띄지 않는 것을 쓰는 것이다.
내가 Ye Shengtao 씨를 처음 만난 것은 1950 년대 초였습니다. 당시 나는 교재를 편집했고 그는 교재를 편집하는 데 앞장 섰습니다. 그 전에, 나는 당연히 그를 안다. 그때는 내가 학교에 다닐 때 새로운 문학을 많이 읽었던 때였다.
그때 그는 아직 잎의 이름을 쓰지 않았다. 예를 들어, 노신은 달프와 비교했을 때 노신의 작품은 날카롭고, 달프는 재능이 있으며, 예선생은 평실할 뿐이다.
알게 된 후 많이 접촉했는데, 아무 잘못도 말할 수 없지만 너무 얕다고 생각했어요. 적어도 가장 중요한 측면, 도덕은 건드리지 않았다. 좌전' 은 장생불로에는 세 가지가 있다고 하는데, 리드는 첫 번째다.
이와 관련하여, 내가 잘 아는 일부 선배들에 따르면, 예성타오 씨는 항상 선두에 서 있다. 한위 이후 중국의 문인 사상은 유석도 3 대 원이 없었다.
융합의 상황은 매우 복잡하다. 예를 들면 어떤 사람은 유도이거나 양유 * * *; 어떤 사람들은 유교 또는 반 유교와 반 해석을 동시에 해석합니다. 어떤 사람은 유이고, 가난한 사람은 스님이다. 잠깐만요. 예성도씨는 잡가가 아니라 단일한 유가로 이런 사상과 행동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때때로 나에게' 논어' 의 한 마디를 생각나게 하는데, 그 중 한 구절은 "내가 군자를 행한다면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이다." 이다. 하나는 다음과 같습니다.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다. 나한테 뭐야! " 이 두 곳에서, 구멍은 모두 자신의 마음속으로는 동경하고 자신은 실패했지만, 예성타오 씨는 해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종종 다른 사람들에게 이렇게 말합니다. "엽은 항상 다른 사람의 선생님이다. 그는 부지런한 군자이기 때문에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예성타오 씨와 접촉한 사람은 모두 그의 깊은 치료에 감동을 받았다.
몇 년 전, 나는 그가 상해에 있을 때, 어느 날 엽선생의 집에 가서, 엽선생의 복안이 무엇을 고치겠다고 쓰여 있는 것을 보았다고 선생의 말을 들었다. 그가 가까이 다가와 보니, 그의 문장 문장 부호였다. 이번에 그는 교육을 받았고, 그 이후로 문장 쓰기는 구두점이 분명해야지, 경솔하게 해서는 안 된다.
예성타오 선생과의 문묵 방면의 접촉은 동수들이 운영하는 교재 본문부터 시작되었다. 그때 그는 막 북쪽에 도착하여 고향 사람들에게 쑤저우어를 하고, 다른 현지인들과 남방말을 했다.
그러나 그는 문장 때 표준어를 고집했다. 그는 표준어에 익숙하지 않아,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내가 그를 윤색하도록 도와주었다.
그에 대한 존중에서, 나는 직접 쓰고 싶지 않고, 단지 상업 지향적인 의견을 제시할 뿐이다. 그는 "천만에요.
너무 번거롭습니다. 하나 바꾸겠습니다. 언어에 국한되지 않고 모든 것이 달라졌다.
실수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도록 조심하지 마라. 나는 고치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
나는 지시에 따라 했다, 사양하지 마라, 나는 그대로 했다. 그러나 그는 그의 예의를 포기하지 않았다. 예를 들어, 그가 움직일 수 없다고 생각하는 한두 가지가 있는데, 그는 직접 와서 내가 회복에 동의하는지 공손하게 물어본다.
나는 당연히 동의했다. "네가 기분이 좋으면 좋겠다. 더 이상 나와 토론하지 마라." " 그가 말하길, "그래, 그게 다야."
하지만 다음에 다시 토론하자, 마치 내가 결정한 것 같은데, 그가 아니다. 말 외에도 그는 일상적인 교제에서도 일관되게 대범하다.
예를 들어, 마지막 일로 할 수 있는 일, 할 일이 있거나 할 일이 없을 때, 그의 동사팔조의 집에 가서 그를 보고, 작별인사를 하고, 그를 배웅하는 것을 막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어쨌든, 그는 대문을 떠나기 전에 여전히 세 개의 문과 네 개의 계단을 통과해야 한다. 그는 허리를 굽혀 고맙다고 말했고, 사람들이 길에 있을 때 그는 돌아섰다. 만년에 이르러 두 번이나 일어나지 못한 것을 기억한다. 나는 몇몇 사람들과 인사하고 작별인사를 했다. 그는 항상 손을 들어 고맙다고 말한다.
문혁 폭풍이 와서 그에게 붙인 대자보를 본 적이 있다. 다행히도, 이것은 마치 광풍소나기 같아서, 잠시도 지나지 않아 지나갔다. 그러나 항상 의사 소통이 불편한데, 하물며 나는 그때 너무 바빴다.
그래서 나는 노인들이' 상서' 처럼' 신은 친척이 없고 덕은 보좌한다' 는 것을 묵묵히 축원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거의 10 년이 지났는데, 이 노인이 매우 운이 좋고, 핑안 무사하다는 것을 알고, 먹고 사는 것이 모두 이전과 같다는 것을 알고 나는 안심했다.
당시 나는 70 년대 초 일부 문건을 기초로 건교를 졸업했다. 아내는 두 손이 있는 사람이고, 여전히 시내에서 한가하기 때문에, 나는 도시에서 살 권리가 없어 입을 메고 시골로 내려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1970 년대 중반 어느 봄날, 나는 임시 호적 신분으로 아내의 집에 살면서 짬을 내어 그를 보러 갔다.
그의 가족은 그가 거의 외출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 날 한 친구가 천단에 장미를 보러 왔다. 나는 종이 한 장을 요구하여 몇 마디 남겼다. 그중에서 나는 나의 고향에 대해 이야기하고 북경에 온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나는 내 주소를 썼다. 서쪽 교외에 있는 모 대학은 어떤 아파트입니까?
다음날 나는 그의 편지를 받았다. 그는 그가 매우 후회해서 천단에 가서 꽃을 보아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그는 내 주소를 아파트로 보고 아파트가 호텔이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자신이 베이징에서 이렇게 여러 해 동안 일했는데, 결국 호텔에 머무르게 되어 매우 슬펐다. 나는 편지를 보고 슬펐다. 내 자신의 떠돌아다니기 때문이 아니라, 지난 10 년 동안의 사회현상 때문에 예성도씨 같은 사람이 점점 줄어들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예성타오 씨는 사람을 친절하게 대하고, 또 한 번 더 두드러지게 하는 것은 작은 회의에서 발언하는 것이다. 아마' 토론' 비판과 자기비판과 같은 큰 주제일 것이다. 그는 그가 절반밖에 할 수 없다고 말했는데, 이것은 자기 비판이다. 비판에 관해서는, 그는 남의 시비를 똑똑히 볼 수 없는 것이 아니라, 면전에서 남의 결점을 비판할 때 분간할 수 없다.
이것은 스타일의 절반만 할 수 있고, 옳고 그름, 자연적으로 다른 사람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질 수 있다. 나는 여기서 내 자신의 감정을 말할 수 밖에 없다. 즉, 적어도 어떤 때는, 혹은 어떤 면에서는 미덕이 힘보다 더 강하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사람들이 자신을 존중하고, 누설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 때문이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위에서 말한 대로 다른 사람을 잘 대해라, 맞아.
예 Shengtao 의 두 번째와 세 번째 사건의 글쓰기 배경. 예성타오 씨는 1988 년 2 월에 사망했습니다 [5].
나는 그것이 음력묘년의 섣달 그믐날이라는 것을 기억한다. 밤에 소식을 들었을 때, 밖에서 폭죽이 일제히 울렸다. 이 복잡하고 우렁찬 목소리도 그를 보내줄 줄은 생각지도 못했고, 내 마음은 즉시 이중의 슬픔에 휩싸였다. 작별식에 참석하면 항상 무언가를 쓰고 싶다. 하나는 자신의 감정을 말하고, 다른 하나는 기념으로 남겨두는 것이다.
하지만 질질 끌면서 3 개월이 지났다. 원칙에 따라 또는 의식에 따라 가능한 한 빨리 펜을 들어야 한다.
뭘 써요? 이것은 매우 어렵다. 첫째, 그는 성적이 많고 성취가 커서 쓰기가 어렵다. 둘째, 시신 작별식은' 예성타오 동지의 생애' 라는 글자를 인쇄하여 이미 간략하게 기술하였다. 셋째, 작품, 인물, 문학, 교육, 국어 등이 후세 사람들을 감동시키기에 충분하다는 것은 분명하다.
하지만 기념은 써야 한다. 반복하지 않기 위해, 나는 두 선을 따라 주제를 선택할 계획이다. 하나는 나를 쓰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고문전스파' 에서 볼 수 없거나 눈에 띄지 않는 것을 쓰는 것이다.
6. 예성타오 씨는' 이삼일' 에서 주로 무엇을 썼습니까? 첫 번째 방면에서, 그는 "예성타오 씨와 사귀는 사람은 모두 다른 사람에 대한 선의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 고 썼다. 첫째, 나는 여숙현 씨가 말한 한 가지 일을 썼는데, 바로 예성타오가 그의 문장 구두점을 넣어 그를 교육시켰다. 그리고 나와 예성타오가 교과서를 고칠 때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자세히 설명해 주세요. 쑤저우 () 인 예 () 성 타오 () 는 글을 쓸 때 표준어 () 를 고집했지만 자신이 없다고 생각하여 저자에게 윤색해 달라고 부탁했다. 선배의 성의로 작가는 직접 그의 지시에 따라 바뀌었지만 예로는 한두 군데를 바꿀 수 없다고 생각되면 작가의 동의를 구해야 한다. 이 두 가지 일은 예성도가 사람과 일을 대하는 태도를 보여 주고, 신중하고 성실하며 겸손하여, 사람들에게 경의를 표하지 않을 수 없다. 이어 예성도가 일상적인 교제에서 하는 언행을 묘사했다. 생활 속의 작은 일이지만 필자에게 남겨진 인상은 깊고 따뜻하다. 예를 들어, 그가 엽로를 방문하러 갔을 때, 노인은 또 그를 배웅하고, 문으로 들어가 허리를 굽혀 감사의 인사를 한 다음, 몸을 돌려 돌아가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예성도는 만년에 일어설 수 없었지만, 여전히 손을 들어 방문객에게 허리를 굽혀 허리를 굽혀 허리를 굽혀 허리를 굽혀 감사의 뜻을 표해야 한다. 더욱 저자를 감동시킨 것은 그가 70 년대 중반에 예성도를 방문했고, 다음날 예성타오로부터 편지를 받았다는 것이다. 편지에서 예성도는 그를 만나지 못한 것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하고, 댓글 주소에서 그가 어려운 처지에 처해 있다고 추측해 안타까움을 느꼈다. 그 특별한 해에, 예성도는 이렇게 작가와 같은 초라한 사람에게 애착을 가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어떻게 그가 깊은 감명을 받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까?
두 번째 측면은 예성도 선생이 넓은 면도 있을 뿐만 아니라 엄격한 면도 있다는 것을 회상한다. 바로 자율성, 청렴성, 슬림함이다. 그는 이런 사람일 뿐만 아니라, 언어를 배우고 운용하는 데도 세심하여 솔선수범할 수 있다. 작가는 예성타오가 반복해서 한 말을 인용한다. "문장 한 편을 써서 이 방에서 읽을 때, 너는 그 방의 사람들에게 들려주어야 한다. 말하는 것이지 원고를 보는 것이 아니라 합격이다. " 예성도는 글쓰기에서 명료함을 추구하여 글을 쓸 때 이해할 수 있게 한다. 그는 마음속에 독자가 있다. 예로도 자주 "네가 문장 한 편을 써서 다른 사람에게 보여 주었는데, 그들이 너에게 한두 글자를 삭제하는데, 뜻은 변하지 않아 네가 안 된다는 것을 증명한다" 고 언급했다. 그는 e69da5e69e79be5baa63133343623732 를 써서 간결하고 번거롭지 않게 써야 한다고 말했다. 이런 생각들은 예성도가 현실 중국어 바람이 좋지 않다는 것을 겨냥한 것이다. (어떤 사람은' 난삽함을 선포한다', 어떤 사람은' 간단하지만 복잡해야 한다'). 언어뿐 아니라 예성도는 글쓰기의 모든 부면에서 매우 진지하고 적절하고 완벽을 추구했으며, 이 글에도 일일이 열거되어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언어명언) 바로 이런 작은 일들로 예성도의 학술적 태도와 풍격을 상세히 보여 주었다. 특히 예성도는 교과서에서' 왼쪽' 과' 왼쪽' 이 일치하지 않는 문제를 추진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그는 언어 사용의 규범성을 중시하며 국어 교육자로서의 사회적 책임감을 보여 후세 사람들이 깊이 생각하고 배울 만하다.
7. 예성도 선생의 두세 가지 일은 예성도 선생의 어떤 도덕적 자질이 이용되었는지를 설명하고, 각각 어떤 예를 사용했는지, 남강북조의 표현 효과가 어떠한지를 설명한다. 이는 예성도 선생이 표준어에 익숙하지 않지만, 여전히 자신의 억양으로 사람들과 소통하려고 시도하는 수법이다. 이것은 예성타오 씨가 자신을 엄하게 단속하는 방법을 표현했다.
그때 그는 막 북쪽에 도착하여 고향 사람들과 쑤저우어를 하고 다른 현지인들과 남방말을 했다. 그러나 그는 문장 때 표준어를 고집했다. 그는 표준어에 익숙하지 않아,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내가 그를 윤색하도록 도와주었다.
남강북조: 원래 중국 전통 희곡의 남북조를 가리킨다. 지금은 억양이 불순하고 사투리가 섞여 있는 것을 묘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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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장중행이 예성도를 회상한 문장 한 편이다. 작가는 예성도씨와의 교제 중 몇 가지 사소한 일을 회상함으로써 예성도의 엄격한 자율과 관대함을 보여주며 글줄 사이에 작자의 경복의 정을 드러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문장 시작 부분에 예성타오 씨의 사망 소식은 섣달 그믐 날, 그' 많고 울리는' 폭죽 소리가 저자를 더욱 슬프게 했다고 적었다. 그럼 난 미스터 예 Shengtao 을 본 처음 기억 하 고 그의 지도 아래 교과서를 썼습니다.
그 전에, 나는 새로운 문학 작품을 읽고 그의 덕행에 대한 선배들의 평가를 통해' 논어' 에서 군자에 대한 정의를 떠올려 예성도를 알게 되었다. 필자는' 엽로인사표' 를 실감했다. 그는 군자이고, 배우고, 지칠 줄 모르고, 가르치고, 지칠 줄 모르는 사람이기 때문이다.' 이것은 예성타오 씨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다. 다음으로, 필자는 예성도와의 교류 중 몇 가지를 회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