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수와 당나라와 송 왕조의 중국 미술의 주요 업적

수와 당나라와 송 왕조의 중국 미술의 주요 업적

수당 회화

사회경제문화의 번영에 따라 수당 시대의 중국 회화 예술은 제재, 내용, 표현 기법 모두에서 큰 성과를 거두어 중국 회화사의 최고봉 중 하나가 되었다.

수당 () 은 중국 역사상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당제국 초기에는 영토가 광활하고 국력이 강성하며 경제 번영이 문화 번영을 위한 물질적 기초를 제공했다. 당나라는 각종 조치를 취해 각 민족의 단결을 강화하고 중앙아시아, 인도, 한반도, 일본 열도 등 지역의 국가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광범위하고 심층적인 경제문화 교류를 진행하며 문화예술이 큰 발전을 이루었는데, 바로 이런 사회 조건 하에서 오색찬란한 그림이 출현한 것이다.

수나라는 겨우 38 년밖에 되지 않았지만, 회화 성과는 현저하다. 국가의 통일로 양자현, 자겸, 동백인, 정파석, 손상자, 안비 등 남북의 명가들이 나경에 모여 서로 협의하고 교류했다. 수나라 통치자가 불교를 부흥시켜 북주시대에 타격을 입은 불교를 다시 일으켜 전파할 수 있게 하였다. 문제는 편지를 써서 절을 짓고, 종교 예술은 다시 활발하게 활동하여 대규모 창작 활동을 하고 있다. 장안 낙양 강도의 절은 모두 명가가 쓴 것이다. 돈황 막고굴 () 에는 70 여 개의 수동 () 이 있으며, 주제와 풍격이 탐구 중이다. 남북조 이래 귀족 인물의 초상화와 생활 풍습을 그린 그림도 크게 발전하여 산천 위주의 산수화를 그리며 야리야리한 것에서 벗어나 점차 성숙 단계에 접어들었다. 수나라 통치자들도 고서화의 소장품을 더욱 중시한다. 첸이 수나라가 멸망했을 때, 그의 모든 궁정 소장품은 모두 받아들여졌다. 양디가 재위할 때 관문묘 뒤에는 묘카이대와 보길태가 세워져 명가의 서화를 각각 소장하였다. 수대 회화의 발전은 당대의 회화 예술의 높은 번영을 위한 기초를 다졌다.

Sui zhanzi 키안 "유춘도" 볼륨 (부분)

인물화 인물화는 수당 시대에도 여전히 주요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위진 () 에서 일어난 불교화는 수당 () 시대에 정점에 이르렀다. 그것은 한위 전통을 계승하고 서역 등 외래회화 성과를 융합하여 예술적으로 더욱 성숙해졌고, 수문제는 대운사에 칠탑을 지었고, 양거란 () 은 정파석 (), 전승량 () 과 함께 벽화를 그렸다. 양거란 () 은 또한 보사사 () 에서 부처의 열반과 비모 () 를 그렸다. 동버인의' 미륵불투' 와 자겸의' 낙양룡흥사 8 왕 사리도' 와 같은 다른 것들은 모두 기묘한 것으로 불린다. 수대 불교 회화의 내용이 크게 달라져 실물과 궁중 건축의 이미지를 더 잘 표현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도교와 불교 그림은 당대에 매우 번영하여 중요한 화가가 종교 벽화에 능하다. 엄오도자 등은 모두 장승의 영향을 받아 자신의 작품을 창작했다. 특히 오도자는 평생 300 여 폭의 나경사 벽화를 그렸고, 인물은 변장하고, 형식은 다양하며, 흔적이 특이하고, 모양이 다르고, 모양이 다르고, 유사성이 없다. 그는 또한 기술적으로 중요한 혁신을 했다. 중년 이후, 그는 억척스럽고 변화무쌍한 물방패 라인을 잘 활용해 높고 낮은 경사와 파도의 기복을 보이고, 초황색의 먹자국에 약간 물들어 하늘을 날고, 네 벽이 바람으로 가득하고, 자연적으로 원소보다 높은 효과를 얻었으며, 세인들은 오장이라고 불리며 위진 초당의 아름다운 풍격을 돌파하고, 한 세대의 화풍을 개척했다. 이것은 그가 종교에서 개척한 것이다. 한 □ 장안보응사 비구니, 위귀족 예기 같은 이미지. 보살 동상궁 인형도' 는 종교예술이 더 세속화되는 추세를 보여주며, 주는 벼슬녀화를 잘하는 것 외에도 종교화에서도 두드러진 창작을 하고 있다. 그는 왕과 보살을 그리는 데 능하며, 특히 수월의 그윽한 환경 속의 관음을 묘사하며 뚜렷한 민족적 특색을 지닌 종교화의 새로운 풍격을 창조하여 후세에 계승하였다. 주의 종교화 스타일을 주가스타일이라고 합니다. 당나라에서는 절이 제사와 오락의 장소였다. 오도자가 불상을 그릴 때 사람들은 늘 함께 모여 구경한다. 주화사 때 관중들은 의론이 분분하여 겸허하게 고쳤다. 이 기록들은 모두 종교 화가와 대중 사이의 관계를 보여준다. 중당 이후 쓰촨 종교 벽화는 상당히 발달했다. 청두의 유명한 대성사, 성수사, 정충사, 응천사는 모두 유명한 화가인 루 □ 가 □, 조 □, 범경, 좌권, 장남본 등으로 그려져 있다. 유행하는 불경 외에도 귀족과 승려의 초상을 그린 실제 교회도 있으며, 경관나무, 석두, 꽃도 장식으로 더 많이 등장한다.

승차도 수대 벽화는 길이가 90cm, 너비가 60cm 입니다.

논가의 풍속을 그린 그림도 등장하기 시작했다. 수대 때, 전증량은 전가를 그리는 것으로 유명하다. 안화는' 논가 12 병풍', 한은' 논가 풍속',' 촌사',' 등' 을 그렸다. 그러나 이런 작품은 전해지지 않았다. 돈황 막고굴 (Dunhuang Foundation) 의 대규모 역사화에는 여전히 농업 경작을 묘사하는 그림이 많이 있습니다.

자연산천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산수화는 수와 당 시대에 독립된 화종으로 발전하여 위진 남북조 시대의' 물이 물에 잠기지 않는다',' 사람이 산보다 많다' 는 유치한 상태에서 벗어나 성숙해졌다. 수나라와 초당 시대의 산수화는 늘 신선 내용과 귀족 놀이를 산재 해 녹색착색, 미관으로 장식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초당시대의 산수화, 산수화, 산수화, 산수화, 산수화) 수대의 자겸은' 대각, 말, 산천, 하루 천리' 에 능하다. 그가 그린' 유춘도' 로, 심원한 춘산수 경치와 귀족이 말을 타고 노를 젓는 장면이 성공적으로 그려져 당대 산수화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고 한다. 유춘도권 (일부 전람회 포함) 은 수대자 겸보서를 전시한다.

화조화화는 수당 시대에도 독립된 화종이 되어 눈에 띄는 발전을 이루었다. 중국의 동식물 이미지를 묘사한 이미지는 초기 수공예 장식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상서로운 이미지는 한대에도 자주 등장한다. 위진 이후 매미, 새 등 날짐승, 벌레, 짐승을 그리는 사람이 있었다. 당귀족 미술의 발전으로, 화조 제재는 궁정과 상층 사회에서 유행하여 환경을 장식하고 정신 감상의 수요를 만족시키는 데 사용되었다. 당대의 화조화기법의 끊임없는 탐구와 향상으로 5 대 양송화조화의 발전과 번영을 위한 조건을 만들었다.

벽화 벽화 예술은 수와 당나라 시대에 절정에 달했다. 당시 궁전, 사무실, 로비, 절, 석굴, 무덤에는 벽화 장식이 있었다. 당대의 벽화는 한위 전통을 계승하여 큰 발전을 이루었다. 벽화의 제재는 인물, 불교 이야기를 그리는 것에서 산수, 꽃나무 죽목, 동물 등을 표현하는 데 이르기까지 내용과 기법이 전대를 훨씬 능가한다.

수당 시대에 장안과 낙양에 지은 궁전은 매우 웅장했다. 정치적 필요와 미화를 위해, 대부분 벽화로 장식한다.

수당 시대에는 종교 벽화의 창작이 절정에 이르렀고, 전국 각지의 많은 절에 벽화가 있었다. 장안과 낙양절에 있는 벽화는 대부분 명가들이 쓴 것으로 그림의 흔적은 이미 사라졌다.

수당 시대의 절 벽화는 부패한 지 오래되었지만, 석굴 벽화는 대부분 보존되어 있으며, 수량과 예술 수준은 전대를 훨씬 능가한다. 국력이 강성하고 실크로드는 막힘이 없고, 중원 문화와 서역 문화의 교류, 신강의 키질석굴, 쿠목투석굴, 삼목삼석굴의 벽화는 더욱 정교하고 선명한 지역 특색을 지니고 있다. 돈황 막고굴 벽화는 당대에 번영의 정점에 이르렀다. 현존하는 당대의 동굴 200 여 곳이 현존하는 동굴의 거의 절반을 차지한다. 그중 대형 석굴은 초당 제 220 굴, 성당 제 2 17 굴, 제 103 굴, 제 130 굴로 벽화가 웅장하고 내용이 풍부하다. 대량의 개화, 특히 대량의 변장 개화한 서방 정토가 거대한 장면으로 탑, 당, 연못, 가부키 음악의 모든 아름다운 경치를 그려낸 것은 당대의 사회경제 번영의 우여곡절이다. 여행, 결혼, 농경, 수확 등 많은 생활 장면. 미륵불경, 북정경, 관음보살상 등 벽화에 그려져 벽화에 부처, 보살, 제자, 천왕 등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만들어 하늘을 날고 있어 특히 낭만적이다. 지지자 중 권세 있는 이미지도 중요한 벽을 차지하고 있다. 그들은 각양각색의 옷을 입고 친족의 노비를 업고 있다. 예를 들면 130 호굴의 악정, 왕부인 조각상, 156 호굴의 장일초여행도는 모두 거대한 그림으로 그들의 혁혁함을 보여준다 대량의 회화 작품의 보존은 당대의 회화와 사회사를 연구하는 데 매우 풍부한 재료를 제공한다.

중국과 외국의 회화 교류가 수당 시대에 변강과 외국의 문화 교류가 빈번하고 활발하다. 장안 등지에서는 변방 민족과 외국 화가가 예술 활동에 종사한다. 중국의 풍부한 그림은 주변 국가들을 끌어들이고 있으며, 많은 외국 사절, 상인, 학자, 승려들이 중국의 그림을 찾아 중국으로 돌아간다. 수당 시대에 일본은 화가를 포함한 많은 사절단을 파견했다. 천보년 (742 ~ 756 년) 동안 감진스님과 그의 수행제자가 일본을 여행했다. 그들은 불교를 발양하는 동시에 일본의 종교 조각과 그림에 어느 정도 기여했다. 당나라 고종년 동안 중국을 여행한 일본 승려들이 귀국해 유명한 화가 리진의' 진리 오조상' 을 되찾았다. 일본 정창원은 아직도 당문화를 흠모하는 당대의 서화 작품을 보존하고 있으며, 그들의 그림은 당대의 회화의 영향을 분명히 받고 있다. 북한은 당나라의 그림에도 관심이 많다. 정원 [785 ~ 805] 말 신라 상인은 장화이 일대에서 다음 주 그림 수십 점을 고가로 사서 국내로 돌아왔다. 당나라와 중앙아시아 문화는 관계가 밀접하다. 두환의' 경' 에는 그가 중앙아시아에 살고, 대식국에서 한대 화가, 유 □ 등을 만났다고 기록되어 있다. 천주 (인도), 사자국 (스리랑카) 과 당나라 문화 교류가 잦아 당나라 문화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 당태종이 재위할 때, 왕현책은 천추를 보냈는데, 바로 화가와 조각가법의 동행이 있었다. 사자국이 당승, 금강삼장에 와서 서역 불상을 잘 그린다. 그는 낙양광복사 목탑 밑에서 사진을 찍었는데, 풍격이 독특하다. 당대의 회화는 전통의 기초 위에서 서양화 풍격을 과감하게 흡수했다. 우탄 화가는 적의에서 오랫동안 장안에 거주하고 있다. 외국 인물, 불상을 그리는 데 능하다. "색채로 태연하고, 실크 원소로 쌓는다", "작은 펜은 휘어진 철처럼 단단하고, 거액이 낭자하고, 정신이 충만하다." 장안광재사 보현전의 그의 그림' 강악마' 는' 이상하다, 벽 밖으로 나왔다' 고 여겨진다. 콘사타, 강인, 당대 교위. 그는 진기한 짐승을 그렸는데, 일찍 꽃이 만발하여, 생동감이 넘치고 변화무쌍하다. 그들의 예술은 당시 높은 명성을 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