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꼬리싹에는 어떤 풍습이 있습니까?

꼬리싹에는 어떤 풍습이 있습니까?

버드는 푸다만의 풍습이 아니다. 적어도 청나라 이전에 이미 전국 각지에서 유행했다. 공간적으로 볼 때 푸젠 광동 대만성 등 연해지역에서 레이제습이 유행하고 있지만, 우전의 제뢰 풍습은 각각 특색이 있다.

타포다에서는 음력 월 초 2, 16 (정월 제외) 에 새싹을 두 번 만든다. 일년 내내 정월 초 2, 16 을 제외한 22 개의 싹이 있는데, 이 22 개의 싹 중 꼬리로 가장 성대하다. 소위 "꼬리 싹" 은 올해의 마지막 새싹입니다. Putian 사람들은 꼬리 싹과 머리 싹을 비교적 중시하고, 다른 20 개의 싹은 일반적으로 중시하지 않는다 (상인 제외). Putian 사람들이 "일어나", "풍수 만들기", "다리 만들기, 포장 등 집안일이 있다면. , 주인은' 초이십육아' 마다 주인과 종업원에게 밥 한 끼를 대접해야 한다. 꼬리싹' 그날 주인은 토수 목공 등 스승과 종업원을 접대하고 추가 식사를 했다. 고대에 사장이 내년에 종업원을 다시 초빙하지 않으면, 후아연에서 여러 가지 방법으로 표현하여, 종업원에게 내년에 스스로 방법을 강구할 것을 요구하였다. 이제이 관습은 일부 상점에도 존재합니다.

꼬리싹의 도래와 함께 외지에서 일하고, 장사를 하고, 공부하고, 일하는 우전 사람들은 모두 집에 가서 밥을 많이 먹었다.

제아의 역사적 연원에 대해 여러 가지 관점이 있는데, 그중 한 가지 관점은 명대 상인의 쌀니와 관련이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나의 변호사는 이 관점이 좀 억지스럽다고 생각한다. 나의 변호사는 자급자족 봉건 사회에서는 교통이 불편하고 정보가 원활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한 지방 인물의 늙은 쌀의 이빨을 전국으로 보급하고, 그를 싹의 기원으로 삼으려면, 굴원, 마조와의' 5 일제' (단오절) 와 같은 봉건 왕조의 보급이어야 한다. 싹을 만드는 것이 늙은 쌀의 치아와 관련이 있다면, 사서에는 분명히 기록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지금까지는 고전 소설' 유림외사' 에서만 싹의 그림자를 볼 수 있었기 때문에 이 변호사는 싹을 전국적으로 쌀 치아와 무관하다고 주장했다 (대부분 국지 지역 사람들이 쌀의 이빨을 기념하기 위해 싹을 만들었다는 것).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새싹의 기원에 대한 다른 관점은 편폭으로 제한되어 있으며, 본 변호사는 더 이상 군말을 하지 않는다.

비아의 밤, 집집마다 공물을 바치고, 공은을 태우고, 종이를 태우고, 폭죽을 터뜨렸다. 가족이 모여 밥을 먹으니 지락은 매우 기뻤다. 고급이든 저급이든, 이 음식들은 모두 필수적이다: 사오토란; 원숭이, 볶음밥 국수 등. 실적이 좋은 상점, 회사, 기업은 직원들에게 지난 한 해 동안의 업무에 대한 보상을 위해 추가 회식을 초대할 것이다.

어떤 사람이 싹을 만드는 것을 이를 만드는 것과 동일시하는 것은 의논할 만하다. 우리 변호사는 이를 만드는 것은 사람의 이가 망가져서 의사에게 좋은 이를 만들어 달라고 부탁하는 것을 의미하며, 싹을 만드는 것은 푸젠 광동 대만성 등 연해 지역의 민속이기 때문에 싹을 이를 만드는 것과 동일시하는 것은 타당하지 않은 것 같다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들은 새싹과 이가 고대 중국어에서 일치한다고 생각하지만, 이 변호사는 싹이 이를 쓸 수 없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이 두 글자는 우전 방언에서 발음이 크게 다르기 때문이다.

Putian 유명한 말이 있습니다: "꼬리 새싹은 행복하게 먹고, 머리 새싹은 죽었다. 클릭합니다 꼬리 새싹 이후, Putian 사회 생활의 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결혼식, "자랑", "세 가지 견해", 노래 및 기타 활동, 신체 활동이 적기 때문에 구름 꼬리 새싹은 매우 행복합니다. 설날 이후 첫싹이 지났고 사회생활의 주제는 농민들이 봄갈이를 준비하고 아르바이트를 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첫싹이 먹고 죽는다' 는 말이 있다. 우리는 이 죽은 글자를 정확히 이해해야 한다. 첫싹을 먹으면 죽는다고 생각하지 말고 첫싹 후에 열심히 돈을 벌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