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문인 명사가 태산에 어떤 시와 가부를 남겼습니까?

문인 명사가 태산에 어떤 시와 가부를 남겼습니까?

태산과 그 주변에는 수시 채경 강희 건륭 등 제왕과 문인 명사들이 대량의 시를 남겼다. 건륭황제만 태산과 그 주위에 수십 수의 어시를 남겼다.

이런 비문에서는 시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그다음은 부문이다. 유명한 시사는 당대 대시인 두보의' 망악', 북송 문학가 수시의' 황무강', 그 형인 소철의' 영암사', 명대 문학가 여의' 등다이 6 수', 시인의' 일수커튼' 등이 있다.

송사는 태안지사 주의' 태산 짱 비석', 진의' 한백토 짱 비석',' 원가경의 선견지명' 이 있다. 이 유명한 걸작들은 산천과 아름다움과 영광을 다툰다.

망악' 시비, 청대 태안현 1784 가 한 것: 태산의 웅장함, 경이로움! 。 지루를 벗어나도 여전히 녹색의 산봉우리를 볼 수 있다. 신기한 자연이 수천 수만의 아름다움을 한데 모아 남방의 산맥 북방의 아침과 황혼 사이의 이별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컬러 클라우드 러브? 내 가슴은 소탈하고, 새는 나의 긴장된 눈앞에서 날아다닌다. 산꼭대기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든다.

이 오언고시는 두보 시 중 가장 오래된 작품으로 태산의 웅장함과 아름다움을 일부러 묘사했다. 글쓰기는 흐르는 물과 같다. 소탈하다. 현재 다이묘 동비랑에 숨어 있다.

송신종 원풍 원년, 수시와 친구는 운용산에 가서 술을 마셨다. 그들이 황마오 보초를 통과했을 때, 이미 기진맥진했다. 그들은 석두 한 조각에 누워 술 취한 시 일곱 수를 불렀기 때문이다. 황모강: 한 번 취하면 휴업하고 황모강에 이르러 산에는 돌이 양처럼 어지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 무리는 곤드레만드레 취한 채 석두 하나를 침대로 삼아 망망한 흰 구름을 올려다보았다. 노랫소리가 가을바람에 떨어지고, 행인이 손을 들어 남동쪽을 바라보며 손뼉을 치며 웃으며 너를 미치게 한다.

초서는 폭포 같고, 분방하며, 그 글자와 하나가 되어 매우 참신하며, 태산 석각초서의 보물이다. 그의 형 소철의' 영암사' 와 스시의' 황모강' 은 모두 영암사에 새겨져 있다.

태산주정' 은 명대 시인이 1592 년, 이듬해 두 번 유람하여 남긴 여섯 편의 시이다. 시비는 모두 영한풍 삼양사의 옛터에 있는데, 그 중' 태산 정상음주' 는 구상이 참신하고 해서체로 깔끔하다. 과거를 묻고 싶다. 백한의 이름은 비어 있고 진송의 이름도 비어 있다. 이 생에 수영을 하느라 지쳤는데, 어디서 술이 깨나요? 오선 스펙트럼의 맨 아래에 있는 천봉 색상은 여전히 녹색이 아니다. 그의 시는 대조를 통해 태산의 무한한 풍경을 찬양했고, 술을 빌려 작가의 비관적인 감정과 현실에 대한 태도를 반영했다. 일광욕석의 물막' 이라는 제목의 시는 159 1 에 새겨져 있다. 최응기는 태산에 가서 석곡을 참관했다. 시는 다음과 같이 썼다: 워터 커튼 스프링 선탠 돌, 누가 은하수를 들고 있니? 그믐달 제어 후크 매달려 옥, 긴 바람 파도 의심 밤 연기. 김범이 튀는 거품은 여전히 높고 구불구불한 시냇물이 부러져 다시 연결된다. 우승자를 고르는 것은 보상이고, 시를 한 편 쓰는 것은 너무 창피하다. 이것은 칠언율시로, 석곡 서쪽의 거석 위에 새겨져 있다. 석두 북쪽에는 큰 돌이 하나 있고, 그 아래에는 낭떠러지 틈이 하나 있다. 옛날 시냇물이 낮은 벼랑에서 흘러내려 구슬처럼 장식되어 있어서 물막이라고 불렀다. 이 시는 단숨에 완성되었고, 그 물막, 계곡, 비문이 서로 어우러지고, 기이한 싸움을 벌이며, 행운수, 용봉춤, 태산에 광택을 더했다.

대종송' 은 송정남로 서석벽에 새겨져 있다: 연연 기상대종개, 오악 수신이 강하다. 기세는 은우로와 연결되어 있고, 모양은 풍뢰와 연결되어 있다. 천맥은 장림나무를 나타내고, 천골은 고호에 누워 있다. 멈출 수도 없고 봉래에게 묻기도 귀찮다.

작가는 태산의 다석 날씨와 송산의 운곡 창송 등의 경치를 감상하며 태산의 풀 한 그루에 미련을 두고 봉래선도에 가는 것을 아쉬워한다.

태산비는 1775 에 설립되어 청대 태안지사 주를 위해 저술되었다. 비석에 태산 전도가 새겨져 있다. 비문은 잘 보존되어 대체로 태산의 웅장함과 고대 문명을 찬양했다.

서문은 말했다: "태산을 덮는 자는 호연의 기보다 우월할 때 엄청한 인도에 속한다. 만사에 모두 해석이 있고, 오악독존. "또 하나의 찬사가 있다. 비문은 예서로 써서 우아하고 아름답다. 예서에는 전서가 있고, 가지각색의 변화가 많다. 정말 대묘에 새겨진 걸출한 예서이다. 천문과 대묘의 서쪽에 서다.

왕월시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