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운명을 믿지 않는 유명인사 이야기
운명을 믿지 않는 유명인사 이야기
사마천 (앞 145 또는 앞 135 ~? ) 서한 시대의 역사가, 작가. 자장 (), 좌봉계 (), 하양 () 사람. 한경제에서 태어난 지 5 년 (기원전 145), 한무제 건원 6 년 (기원전 135), 사망 연도는 알려지지 않았다. 사마천 10 세 고대 문헌 전기를 배우기 시작했다. 한원광 () 원삭 () 년 동안 스승은 현대 문학가 동중서 () 에서' 숫양춘추 ()' 를, 스승은 고문가 공안국 () 에서 왔다. 스무 살에 경성 장안 남하를 유람하고, 강회유역과 중원의 대지를 두루 돌아다니며, 가는 곳마다 풍토와 인정을 고찰하고 전설을 수집한다. 곧, 그는 한 무제 의 의사, 경호원, 지주 가 되고, 그와 함께 여러 차례 서양에 가서 바촉에 사절을 보냈다. 원풍 3 년 (기원전 108 년), 사마천 의붓아버지 사마가 태사령관으로 천문 역법과 왕실 지도집을 관장하기 때문에 역사가가 소장한 책을 봐야 한다. 태초 원년 (전 104) 그 이후로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역사 기록을 쓰기 시작했다. 나중에 훈족 이릉 의 항복 을 방어 하기 때문에, 유죄 판결, 투옥, 썩었다. 출소 후, 그는 비서로 재직하면서 계속 분연히 책을 쓰고, 마침내' 사기' 의 글쓰기를 완성했다. 사람들은 그의 책을' 태사공서' 라고 부른다. 그것은 중국 최초의 전기 통사로 후세사학에 큰 영향을 미쳤다. 사기' 언어는 생동감 있고, 이미지는 실감나고, 우수한 문학 작품이다. 사마천은 또한' 임안' 이라는 책을 한 권 썼는데, 그의 감옥 재해와 서립설의 야망을 묘사하여 역대 칭찬을 받았다. 사마천은 중국 역사상 위대한 역사학자이다. "그는 솔직한 건의로 감옥에 갇혔지만, 더욱 격노했고, 국내외 유명 역사학자의 사기가 만들어져 중국 인민과 세계인민을 위해 귀중한 문화유산을 남겼다고 서립설을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모임은 그의 지혜로 그의 책을 인류의 정신적 부와 자신의 지폐로 바꾸어 조설근의 비극적인 운명을 피했다. 피카소는 단지 자신의 지혜로 고구 15 은화의 역할을 발휘하여 자신의 그림이 인기를 끌게 하여 반 고흐보다 100 배나 강한 인생길에 올랐다.
2. 평범하고 운명이 비범한 유명 인사의 예
주원장은 타고난 거지가 아닌가? 모 주석 출신 빈농 (정확히 말하자면 부농:)
3. 운명에 굴복하지 않고 결국 운명을 바꾼 유명 인사 3~4 명을 자세히 물어본다. 감사합니다.
운명에 도전하다
한 사람이 지능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반드시 발휘되는 것은 아니다. 상응하는 성적을 얻으려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감히 운명에 도전하는 정신이 필요하다.
운명은 호킹에게 잔인하다. 17 세, 유명한 옥스포드 대학에 합격했습니다. 2 1 세, 위축성 측색경화증을 앓고 있습니다. 의사는 그가 최대 2 년 반밖에 살 수 없다고 말했다. 곧 개방될 꽃처럼 호킹의 인생은 심각한 도전에 직면해 있다. 만약 그가 운명 앞에서 연약하다면, 스스로에게 "됐어, 어차피 2 년 반밖에 남지 않았어." 라고 말한다면, 그는 고통 속에서 살면서 평범함 속으로 사라질 수도 있다. 그러나 호킹은 운명이 아무리 강하더라도, 최악의 경우라도, 어차피 죽는다는 것을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그는 운명에 "네 맘대로 해." 라고 말했다. 그는 자신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시간은 겨우 2 년 반이고, 많지는 않습니다. 우리는 의미 있는 일을 하고 인생에 약간의 광채를 남기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
질병이 끊임없이 그를 침범하고 있다. 그의 병세는 갈수록 심각해지고, 근육은 나날이 위축되고, 걷는 것은 점점 불안정해지고, 심지어 서 있기도 어렵다. 그는 침략적인 질병과 싸우기 위해 열심히 일했다. 그는 스스로 위층으로 올라가겠다고 고집했다. 그는 두 다리의 힘이 약해서 팔걸이를 손으로 잡고 어렵게 위층으로 올라갈 수밖에 없었다.
병세가 갈수록 심각해지다. 호킹은 마침내 일어 서서 휠체어를 탈 수 없었습니다. 그의 손가락은 이미 활동능력을 잃었고, 열 손가락 중 두 개만 활동할 수 있다. 1984, 그는 말하는 것이 매우 힘들고, 말도 잘 할 수 없다. 한참 지나서야 몇 마디 했다. 1985, 그는 또 폐렴에 걸려 치료 중 기관지가 잘렸다. 그 이후로 그는 더 이상 말을 할 수 없고, 자신의 마음속의 말만 할 수 있다. 나중에 사람들은 그의 휠체어에 컴퓨터와 음성 합성기를 설치했다. 그는 멀쩡한 손가락 두 개로 키보드에서 할 말을 두드리며 해당 문장을 만들어 언어 합성기를 통해 소리를 냈다. 그는 이런 방법으로 학술 교류를 하고 학술 보고를 한다.
그의 도전에 직면하여 운명은 움츠러든 것 같다. 1 년 반이 지나고 또 1 년 반이 지났는데도 그는 여전히 살아 있다.
호킹의 운명에 대한 도전은 그가 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창조를 가리킨다. 나는 다른 사람이나 기계의 도움으로 걷고, 먹고, 말할 수 없다. 몸무게는 40 킬로그램에 불과하다. 그러나 그는 머리가 좋다. 그는 조수에게 자료를 작은 책상 위에 펼쳐 한 페이지씩 읽게 했다. 그의 몸은 휠체어를 떠난 적이 없었지만, 그의 사상은 지구에서 날아가 태양계를 벗어나 은하계를 떠나 수백 억 광년 밖의 우주 깊숙한 곳으로 날아가 신비한 블랙홀로 날아갔다. 그는 머릿속에서 상상, 논증, 추리, 계산을 했다. 그는 우주가 언제 시작되었는지, 시간이 끝이 있는지 생각했다. 그는 블랙홀의 증발을 발견하고 블랙홀의 빅뱅을 유도하여 매우 아름답고 과학적인 우주 모형을 만들었다.
호킹은 위대한 천체 물리학자가 되었다. 그의 과학 저서' 시간간사-빅뱅에서 블랙홀까지' 는 전 세계를 휩쓸며 654 만 38+00 만 권을 발행했다. 그는 왕립학회 회원으로 선출되어 뉴턴과 같은 위대한 과학자만이 가입할 수 있는 루카슨 수학 강의의 교수가 되었다. 호킹은 그의 업적으로 과학계를 정복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완강한 투지로 세계를 정복했다. 그의 행동은 사람이 자신의 운명에 도전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당문창은 어려서부터 두 다리가 불구였다. 그는 두 다리 모두 일어설 수 없어 두 손으로 땅을 기어다닌다. 당시 사람들은 모두 그가 평생 완전히 끝났다고 말했는데, 앞으로는 "밥을 먹을 수 없고, 장가를 가서 새집을 짓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고 확신했다. 그러나 문학을 사랑하고 영웅의 기절을 숭상하는 당문창은 어려서부터 하늘의 불공정한 안배를 받아들이기를 거부했다. 그는 동정하는 눈빛을 포함하여 차별과 냉안을 참았다. 그는 고생도, 고생도, 실패도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는 달리기, 짐 나르기, 석두 나르기, 모래 옮기는 면에서 남보다 못하다고 생각했지만 나머지는 남보다 나쁘지 않을 것이라고 느꼈다. 역시 향진, 구공상국, 개인협회가 서예, 사진, 직업윤리강연대회를 열어 1 등상을 받았다. 나중에 경제적 압력과 전복으로 가난을 완전히 바꾸려는 강한 열망으로, 그는 슈퍼맨의 결심과 끈기로 장사를 하며 재봉사, 신발 닦기, 담배 판매, 토끼 쏘기, 장모토끼, 사진, 노점 판매로 수박을 파는 식당을 열었다. 그도 그렇게 했지만, 돈을 벌기 위해 노력할 때마다 예상치 못한' 액운' 이 잇따르고. 당문창이 여기 있을 때, 당문창은 장사를 하다가 갑자기 이가 아프고 머리가 어지럽고 온몸이 힘이 없었다. 그러나 그는 사람이 정신이 있어야 하고, 더욱 의지와 끈기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치통이란 무엇입니까? 늑대아산의 오장사는 적에게 눈이 멀었고, 팔은 적의 총불에 의해 폭파되어, 마지막 한 방울의 피를 흘릴 때까지 적과 싸우고 있다. 그들과 비교하면, 이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 그는 자신이 노력하지 않고, 아무것도 하지 않고, 구름 속의 안개 속에서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다면, 영원히 무시당하고, 사회적 지위도 없고, 영원히 다른 사람의 존경을 받지 못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력명언)
전문 소설 편집자로서, 나는 이 책이 정식으로 출판되기 전에 이 원고를 읽을 수 있는 특권을 누렸다. 이 작품의 줄거리는 읽기가 매우 좋고, 글이 친절하고 실용적이며, 세부 사항이 훌륭해서, 저자가 당문창의 분투를 묘사하는 과정에서 모두 일반인의 속마음을 말하는 것처럼, 일종의 솔직하고 진실한 인생 태도를 보이고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주인공과 친척, 친구, 연인 등 사업상의 절도, 대출로 인한 사회관계의 복잡한 관계와 사상투쟁도 섬세하고 진실하며 감동적인 역할을 하며 예술적이다. 장애인의 삶을 반영한 소설에서는 매우 희귀하고 얻기 어렵다고 생각한다.
속담에' 아름다운 노을은 비 온 뒤에 있고, 진실한 감정은 이별 뒤에 있다' 는 말이 있다. 문장 한 편이나 작품 한 편을 읽는 것도 마찬가지다. 이 책을 읽은 후, 나는 걷고, 밥을 먹고, 자고, 심지어 사람들과 이야기할 때, 작품 속의 재미있는 그림과 멋진 대화, 그리고 많은 생동감 있는 인물들을 떠올린다. 다음은 베토벤의 운명 교향곡으로 내 귓가에 가볍게 울렸다. 쇠망치로 모루를 두드리는 것과 같은 강음은 모두 내 눈앞에서 천천히 교묘하게 생동감 있는 화면, 즉 강력한 손 한 켤레로 운명을 꽉 잡는다. 세월의 한파를 겪으면서도 여전히 벼랑 위에 서 있는 소나무처럼, 운명의 석두 아래에서 완강히 뚫고 생활의 햇빛을 충분히 즐기는 푸른 풀처럼, 얼마나 아름다운 삶인가, 운명에 굴복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자연스럽게 속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어떤 사람들은 "인생은 연극과 같고, 운명은 감독이고, 인생은 대본이고, 배우는 우리 자신이다" 고 말한다.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세상에 타고난 바보는 없다. 어려움을 극복하고, 자신을 이기고, 운명을 이기는 현자만 있다. 우리가 우리 자신의 삶을 통제할 때, 우리는 진정한 감독이다. 자신을 정복하고, 운명을 정복하고, 우리의 아름다운 삶을 촬영하고, 우리의 빛나는 삶을 촬영하자! 사람은 하늘의 별과 같다. 함께 붐비지만 사실 서로 멀리 떨어져 있다. 그러나, 별이 크고 작기 때문에, 밝고 어둡기 때문에 하늘이 이렇게 아름답게 변했다!
자동차는 항상 요동을 당하고, 기선은 항상 폭풍과 파도를 만난다. 인생도 마찬가지다. 순조로운 길은 없고, 가는 길에 비바람과 좌절만 있을 뿐이다. 우리의 삶은 우리 자신과 운명을 이겨내는 과정이다. 정상과 성공을 향해 나아가는 세계 위대한 발명가 에디슨이 그의 휘황찬란한 일생으로 세상을 경탄하게 했다. 이 배후에서 그가 얼마나 많은 땀과 심혈을 기울였는지, 그의 인생이 얼마나 험난한지 누가 알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필라멘트를 연구하기 위해 수천 번 실패했습니다. 지금 우리에게 보잘것없는 전구를 위해, 그는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위험한 실험실에서. 그러나 그는 자신을 이기고, 운명을 이기고, 성공했다. 그가 발명한 전구는 수많은 가구를 비추고, 세상을 비추며, 모든 사람의 마음을 비춘다. 생활이 좋지 않다면 불평하지 마라! 불평하지 마세요! 내일이면 새로운 삶이 멀지 않은 미래에 있기를 바랄지도 모른다. 운명은 불공평해 보이지만 운명을 이긴 결과는 모든 사람에게 절대적으로 공평하다! 희망이 없는 삶은 불행한 삶일지도 모른다. 인생은 희망에 대한 끊임없는 동경이고, 인생은 절반의 희망이 주도하고, 인생을 가능하게 하고, 인생을 완성하기를 바란다. 마음속에 희망이 있다. 많이 잃어도 당연하다. 더 많은 고난을 견디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희망이 있기 때문에, 인생은 교대가 있어야 의미 있게 살 수 있고, 원망 속에서 허송하지 않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성공한 사람은 항상 감히 자신과 운명에 도전한다. 한 번의 성공이 그들을 최고봉으로 밀고, 한 번의 어려움과 좌절이 그들을 인생의 심연에 던져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그러나 그들은 움츠러들지 않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갔다. 그들은 자신과 운명을 이겨내는 정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바로 이런 정신으로 그들의 삶을 이렇게 훌륭하게 만드는 것이다. 바로 이런 정신으로 그들이 일생을 헛되이 보내지 않았다고 느끼게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세계적으로 유명한 음악 마스터 베토벤은 우리에게 낯선 사람이 아니다. 음악계의 천재이다. 그의 감동적인 멜로디와 완벽한 공연은 그가 인생의 무대에서 마음껏 즐길 수 있게 했다. 그가 성공적인 무대에 섰을 때, 운명은 그와 농담을 해서 그를 눈멀고 귀머거리로 만들었다. 이것은 음악가에게 큰 타격과 좌절이다. 그러나 그는 타락하지 않고 용감하게 나서서 병마에 도전했다. 그는 세상을 뒤흔드는 음악 한 곡을 창작했고, 그는 자신과 운명을 이기는 기적을 창조했다. 그는 행동으로 세상에 그가 장님이나 귀머거리가 아니라고 말했고, 그는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무지개를 볼 수 있었고, 그는 세상에서 가장 강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오, 내 친구, 왜 우리는 에디슨 베토벤처럼 감히 자신과 운명에 도전할 수 없을까? 어쩌면 자신을 이기고 운명을 이길 용기가 있다면, 더 이상 무대 아래 관객이 아니라 무대에서 자신을 헤프게 쓰는 사람일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어떤 사람들은 운명이 운명이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어쨌든 바꿀 수 없기 때문에, 스스로 운명을 바꾸고 기적을 창조하기보다는 운명에 굴복하는 편이 낫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이 사람들은 정말 불쌍하다. 사실 운명을 바꿀 자신이 있다면 가만히 앉아 죽기를 기다리지 않으면 반드시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운명은 자기 손에 달려 있다. 한 걸음 잘못 가면 전군이 전멸되어 일생을 망칠 수 있다. 하지만 객관적으로 보면 평생 행복할 수 있다.
한번은 호킹이 휠체어를 타고 베를린에 있는 그의 아파트로 돌아왔다. 길을 건널 때 차에 치여 왼쪽 팔이 부러지고 머리가 찢어져 13 바늘을 꿰맸다. 약 48 시간 후에 그는 사무실로 돌아와 일을 시작했다.
신체 장애가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호킹은 일반인처럼 생활하고 할 수 있는 일을 완성하려고 노력한다. 그는 심지어 활발하고 움직이기 쉽다. 좀 우스꽝스럽게 들린다. 그는 전혀 움직일 수 없었고, 움직일 수 있는 유일한 손가락으로 휠체어를 몰고 사무실로 가는 길에' 좌충우돌' 을 고집했다. 찰스 왕자를 만났을 때, 그는 휠체어를 돌려 자랑하며 찰스 왕자의 발가락을 달렸다. 물론 호킹도' 자유' 행동의 결과를 맛보았다. 양자 중력의 대가는 지구의 미약한 중력 하에서 여러 차례 휠체어에 뛰어올랐다. 다행히도, 그가 다시 고집스럽게 일어설 때마다.
1985 년 호킹은 기관지 수술을 받아 말하는 능력을 완전히 상실했다. 바로 이런 상황에서 그는 구우두호의 힘을 들여 유명한' 시간의 간사' 를 쓰고 우주의 기원을 탐구했다.
어떤 유명인들이 운명이 꾸준한 노력을 통해 결국 성공했다고 믿지 않는가?
디모시니
디모시니는 천성적으로 말을 더듬고, 목소리가 약하고, 어깨를 으쓱하는 나쁜 습관이 있다. 일반인의 관점에서 볼 때, 그는 웅변가의 재능이 전혀 없는 것 같다. 당시 아테네에서는 훌륭한 웅변가가 목소리가 우렁차고 발음이 또렷하며 몸매가 아름답고 말솜씨가 뛰어나야 했기 때문이다. 디모시니는 뛰어난 정치 연설가가 되기 위해 일반인보다 몇 배나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매우 열심히 공부하고 훈련했다. 그의 초기 정치 연설은 매우 성공하지 못했다. 발음이 불분명하고 논증이 힘이 없어, 그는 여러 차례 회장대에서 쫓겨났다. 이를 위해 그는 열심히 공부했다. 그는 펠로폰네소스 전쟁사를 여덟 번이나 베꼈다고 한다. 그는 겸허하게 유명한 배우에게 발음 방법을 물었다. 발음을 높이기 위해, 그의 입에는 자갈을 머금고 큰 소리로 낭독하고, 거센 파도를 무릅쓰고 말을 했다. 호흡 곤란 에서 벗어나기 위해 그는 가파른 산길을 오르면서 끊임없이 시를 읊었다. 그는 집에 큰 거울을 설치하고 매일 아침 거울에 대고 말하기 연습을 했다. 말을 좋아하고 어깨를 으쓱하는 나쁜 습관을 고치기 위해, 그는 칼이나 철권을 머리에 걸었다. 그는 자신을 음양두로 깎았다. 그래서 그는 숨기고 연설을 연습할 수 있었다. 디모세니는 자신의 발음을 훈련시킬 뿐만 아니라 자신의 정치와 문학적 수양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했다. 그는 고대 그리스 시와 신화, 우수한 비극과 희극을 암송하며 저명한 역사학자의 스타일과 풍격을 탐구했다. 플라톤은 당시 공인된 독특한 스타일의 연설의 대가였다. 그의 모든 연설은 듣고, 모 대사의 연설 기교를 꼼꼼히 연마했다. 십여 년의 훈련을 거쳐, 디모시니는 마침내 훌륭한 연설가가 되었고, 그의 유명한 정치 연설은 그에게 불후의 명성을 세웠다. 그의 연설은 책으로 출판되어 고대 말솜씨의 본보기가 되어 수많은 독자들의 마음을 감동시켰다.
5. 운명에 휘둘리지 않는 유명인의 예
스철생은 젊은 나이에 두 다리를 불구로 만들었다.
나와 지단 (199 1) 은 저자가 지난 10 년간의 내용, 사상, 묘사, 글쓰기 행동에 대한 해부로 글을 쓰기 위한 이유를 찾는다. "저는 다리가 불구인 날부터 글쓰기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장애인이 줄곧 나를 떠나고 싶지 않아서, 그는 항상 나에게 한 가지 질문을 한다. 너는 왜 살아 있느냐? -이것은 내 글쓰기의 동기 부여 일 수 있습니다. 살 수 있는 좋은 이유를 찾는 것이다. " 2 1 세, 청평만에서 새치기를 할 때, 스틸생은 일찍이 산에서 소를 방목하다가 폭우와 우박을 당한 적이 있다. 고열이 난 후 허리와 다리 통증 증상이 나타나 가장 날뛰는 나이에 갑자기 장애를 일으켰다. 깡충깡충 뛰는 소년은 어쩔 수 없이 양손으로 휠체어를 흔들며 그가 가고 싶은 곳으로 가야 했다. 젊은 사철생은 10 년의 운명을 이해할 수 없고, 자신의 인생이 억울하다고 생각한다. 당연히, 그는 생활의 필요성에 의문을 제기하고 자살로 항의하고 싶었지만, 결국 자신을 해방시키는 문학의 길을 찾았다.
6. 나는 내 자신의 운명을 파악한다. 유명인이 자신의 손에 운명을 쥐고 있는 고전적인 예는 무엇입니까?
1, 베토벤
베토벤은 독일의 유명한 작곡가이자 세계적으로 유명한 음악의 대가이다. 그는 평생 음악을 사랑하고 평생 음악 창작에 종사한다. 그러나 그의 사업이 * * * 에 들어서자 재앙이 그에게 닥쳤다. 그는 귀가 먹었다! 이것은 한 음악가에게 있어서는 의심할 여지 없이 청천벽력이다. 아시다시피, 듣기는 음악가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일반인에게 이런 상황에서는 반드시 주저앉아 살아갈 용기를 잃게 될 것이다. 하지만 베토벤은 위대한 사람입니다. 그는 포기하지 않았다. 그는 굳은 신념과 불요불굴의 정신으로 운명의 악마를 물리쳤다. 그는 마침내 성공했다. 그가 9 번 교향곡을 쓴 이후로 그는 성공했다. 바로 이런 성공으로 베토벤의 삶이 눈부신 빛을 발했다.
2. 헬렌 켈러
그녀는 미국 앨라배마 북부의 작은 도시인 토스카나비아에서 태어났다. 그녀가 한 살 반 때, 큰 병이 그녀의 시력과 청력을 빼앗았고, 그 후 그녀는 말로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잃었다. 어둠과 외로움의 세계에 직면하여, 그녀는 실제로 말하는 법을 배웠고, 미국 래드클리프 대학을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했다. 그녀는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라틴어, 그리스어에 정통한 유명한 작가와 교육자가 되었다. 그녀는 미국과 세계 곳곳을 돌아다니며 맹인 학교를 위한 자금을 마련하고 복지 학교와 맹인 교육에 평생을 바쳤다. 그녀는 전 세계 사람들의 칭찬을 받고 많은 나라의 상을 받았다.
설리번 선생님의 지도 아래 헬렌은 완강한 의지로 신체적 결함으로 인한 정신적 고통을 극복했다. 그녀는 생활을 좋아하고, 말을 타고, 스키를 타고, 바둑을 두며, 연극을 보고, 박물관, 명승고적을 구경하며, 그로부터 지식을 배운다. 2 1 세 때 그녀는 선생님과 합작하여 자신의 첫 소설' 내 일생의 이야기' 를 출판했다. 향후 60 년 동안 그녀는 14 편의 작품을 썼다.
7. 운명이 기구한 유명인은 중요한 인물뿐만 아니라 이야기 (예: 그 유명인의 생애) 도 필요하다.
사마천 (기원전 145-90), 하양 (오늘 산시 한성) 사람은 용문 (오늘 산시 하진) [1] 에서 태어났다. 중국은 서한시대의 위대한 역사학자, 문학가, 사상가이다. 사마담의 아들 임태사령, 이릉을 보위하고 투항하여 투옥한 후 도사직을 맡다. 그는 자신이 쓴 사기를 완성하려고 노력하여 후세 부처에 의해 사겸 태사공 역사의 아버지라고 불렸다.
한무제 재위 이듬해 (기원전 99 년), 무제는 이릉에게 주천에서 흉노의 우왕을 공격하는 제 2 사단 장군 이광리를 호위하라고 했다. 리 링 완 거부, 북한 에 혼자 타고 오천 군인 을 초대했다. 한무제는 이릉의 용기를 감상하고 그에게 동의했다. [38] 그러나, xunji 산 에 리 링, 훈족 단일 군인 을 만났다, 루 bode 는 할 수 없지만, 훈족 군인 은 더 많이 모인다. 곡식이 다 소진된 후, 이릉은 마침내 적에게 쓰러졌다. [39] 황제 는 분노 했고, 장관 은 이릉 의 죄 를 비난했다. 시마 키안 (Sima Qian) 만이 말했다: "리 링 (Li Ling) 은 사랑하는 사람들을 섬기고, 충실한 학자 (Chongsi) 는 항상 국가를 알리는 마음을 가지고있다. 그는 단지 5000 보병을 데리고, 흉노의 모든 병력을 끌어들여, 1 만여 명의 적을 죽였다. 비록 그가 패배하여 적에게 항복했지만, 그의 공적은 상쇄될 수 있다. 나는 이릉이 정말로 적에게 항복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가 사는 것은 한나라에게 보답할 기회를 찾기 위해서이다. " [40] 그러나 공손 오영 이릉이 실패한 후 한나라에 반격하기 위해 이릉훈련 흉노에 대해 거짓말을 하고 양무제는 이릉의 가족 [4 1] 과 결혼했고, 사마천은' 이릉 로비 2 사' 로 기소됐다. 거짓 과실죄는 불경죄이니 법에 따라 참수해야 한다.
위대한 군주의 징벌에 직면하여 나무는 쉽게 죽었다. 영예는 보증할 수 있지만 책은 아직 완성되지 않았고 이름은 아직 확립되지 않았다. 이런 죽음은 창해 한 방울과 같고, 개미 한 마리의 죽음과 같다. [43] 문왕이 감옥에 수감되었을 때' 주역' 을 연기하고, 중니가 재난을 당했을 때 책' 춘추', 굴원 유배는' 이소' 를 부여받았고, 실명은' 국어' 를 부여받았고, 손빈은' 손자병법' 을 선고받았고, 추방 영토는 전 세계에 전해졌고, 한비는 수감된 진나라, 한비는 [44] 결국, 당시 사마천은 의연하게 부패에 의해 도로 사겠다고 선택했다. 이에 따라 사마천은 아버지의 일생이 이루지 못한 이상을 짊어지고 극형에 직면했다. [45] 인내와 굴욕의 무거운 짐 속에서 태사공의 사명을 완수하다.
8. 운명에 고개를 숙이지 않는 유명인에 대한 이야기
1, 조충,
남조의 조충은 당시 매우 허름한 조건 하에서 작은 대나무 조각으로 대량의 복잡한 계산을 하여 수많은 실패를 거쳐 세계 최초로 원주율을 소수점 이하 7 위까지 정확하게 했다.
2. 에디슨
위대한 발명가 에디슨은 전등을 발명하는 과정에서 수없이 실패한 실험을 했다. 그는 6000 여 종의 섬유재료를 시도해 결국 텅스텐 실을 필라멘트로 사용하여 전등의 수명을 늘리기로 했다.
3. 중마
프랑스 작가 중마는 아버지의 명성에 의지하지 않고 자신의 힘으로 성적을 내기로 했다. 그는 신문사에 몇 번이고 투고를 했지만 모두 거절당했다. 그러나 그는 이에 실망하지 않고 계속 글을 썼다. 꾸준한 노력으로 그는 마침내 명작' 다화녀' 를 썼다.
4. 담천
중국 명대 담겸은 27 년 동안 500 만 자로' 국궐' 초안을 썼지만 탐욕스러운 사람에게 도난당했다. 그는 이 무거운 타격을 견디고 또 10 년 동안 복안에 몰두하여' 국부족' 의 두 번째 원고를 다시 썼다. 3 년간의 보충 수정을 거쳐 최종 확정되었다. 담겸은 평생 이 책을 썼고, 구사일생은 원망도 후회도 없다고 할 수 있다. ""
5. 베토벤
위대한 작곡가 베토벤은 가난으로 대학에 가지 못했다. 열일곱 살 때 그는 장티푸스와 천연두를 앓았다. 스물여섯 살 때, 그는 불행하게도 청각을 잃었고, 사랑은 좌절되었다. 이런 상황에서 베토벤은' 생명의 목을 졸라매겠다' 고 맹세했다.
운명과의 완강한 항쟁에서, 음악 창작의 생애에서 그의 생명의 불은 점점 더 활활 타올랐다. 역경은 그를 협박하지 않고 오히려 그가 거대한 생명력을 얻은 자기장이 되었다.
6. 존 프랑수아 밀러
프랑스 화가 존 프랑수아 밀러가 젊었을 때의 작품은 하나도 팔리지 않았다. 그는 가난과 절망의 심연에 빠졌다. 나중에 그는 시골로 이사했다. 비록 그는 여전히 가난에서 벗어날 수 없지만, 그는 그림을 멈추지 않았다. 그 후로 그의 그림은 아름다운 자연과 순박한 농민을 더 많이 표현했다.
그중' 파종',' 이삭줍기' 등의 작품도 미술관에서 불후의 작품이 되었다. 만약 그가 영원히 포기하지 않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는 정신이 없다면, 그는 영원히 불후의 작품을 내지 않을 것이다.
9. 어떤 유명인들이 운명이 꾸준한 노력을 통해 결국 성공했다고 믿지 않는가?
베토벤은 청각을 잃었지만' 운명 교향곡' 을 포함한 비길 데 없는 감동적인 악장을 만들려고 노력했다. 나는 그를 매우 존경한다.